두보와 소서의 이상주의적이고 야심찬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소서:

"큰 강은 동쪽으로 가고, 파도는 거북이"라는 노래는 북송 가사 세계에 영향을 미쳐 이전의 세련된 스타일을 변화시켰습니다. 소시도 자연스럽게 장엄파의 대표자가 되었습니다. 대담하고 활기찬 문체는 정열적이고 심지어 슬픈 감정을 가사에 담았으며, 영웅적이고 웅장한 이미지와 장엄한 장면으로 등장인물들이 승리합니다. 대표작으로는 '장청지', '노인의 젊은 광기', '밍크 머리', '밝은 달은 언제 올 것인가' 등이 있습니다.

수동포는 후대의 많은 평론가들로부터 '대담하고 자유로운 학파'의 창시자로 추앙받는데, 이는 그의 글에 그의 열망과 이상이 담겨 있고 그의 웅장함이 표현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그것은 다른 종류의 영웅적 기질을 보여주고, 오랜 역사를 가진 낭만적 인 인물 인

돌아오지 않는 강과 같은 말 스타일의 변화를 주도했습니다. 옛 기지 서쪽에는 삼국지에 나오는 주랑의 붉은 절벽이 있습니다. 가파른 암벽이 천둥 같은 파도가 강둑을 치고, 수백만 개의 눈이 쌓인 듯 물결이 일렁입니다. 산처럼 그림 같은 풍경, 한 번에 얼마나 많은 영웅이 있었을까요! 주유의 봄날을 떠올리면 젊고 아름다운 차오는 막 결혼한 지 얼마 되지 않았고, 그는 거만했습니다. 손에 깃털 부채를 든 백인이 그를 맞이했고, 웃음 속에 적의 배는 잿더미로 변했습니다. 나는 오늘 전장에서 경건하고 마음이 느껴지고 조기에 흰머리가 돋아납니다. 인생은 한 달 후 한 병의 우편물과 같습니다.

수시의 이전 시는 노래해야 할 노래였으며, 그는 남녀 간의 사랑과 꽃과 술 사이의 슬픔에 대해 더 많이 썼습니다. 수시의 시는 꽃말의 부드러움을 없애고 개방적이고 대담한 마음을 보여 주며 작가의 급진적이고 대담한 성격과 성격을 충분히 표현합니다. 예를 들어 '붉은 절벽 회구'와 '돌아오지 않는 강, 천 마일의 바람과 물'이 있습니다. 이 작품들은 처음부터 천 년, 만 마일의 광활한 대지에 펼쳐져 있으며, 탁 트이고, 넘실대며, 웅장합니다. 그 광활한 시간과 공간 속에서 인생의 덧없음과 공덕과 명예의 허상을 한탄하고 인생의 답답한 환멸을 높은 곳으로 끌어올립니다. 이러한 삶의 철학에는 치열한 투쟁의 힘이 결여되어 있지만, 침몰하지 않으려는 소시의 고고한 성품도 반영되어 있습니다.

그런 다음에는 장자가 있죠? 미시간 사냥 :

노인은 젊은이의 광기를 말하며, 왼쪽은 황색, 오른쪽은 창백하고, 황금 모자와 검은 담비 털을 쓰고, 평평한 무대에서 천 명의 군대를 타고 있습니다. 도시 전체가 나의 관대한 사냥 제안에 대한 보답으로 손권처럼 이 호랑이를 직접 쏴 죽이겠다. 술에 취해 관자놀이가 살짝 서리가 내린 채 가슴이 열려 있어도 상관없습니다. 한문무제가 상의를 사면하기 위해 풍당을 구름 위로 보낸 것처럼 황제는 언제 누군가를 내려보낼까요? 내 힘을 보름달처럼, 보름달처럼 가득 채우고 서북쪽을 향해 제나라 군대의 대열을 쏘아 올리겠습니다.

글 전체가 나라를 위해 봉사하고 적을 죽인 것에 대한 자부심으로 가득 차 있고, 치열하고 열정적이며 영웅적인 충동을 느끼게 합니다. 소시의 삶은 부침이 많았습니다. 강과 산을 인도하고 세상을 돕는 것이 그의 이상이었죠. 이러한 기본적인 유교적 인생관이 그를 공직에 입문하게 했습니다. 당시 황제 시험이 성대하고 황제가 상을 내리고 그의 경력이 한동안 화려했으니 어찌 활력이 넘치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게다가 "정력적이고 야심 찬"소동파는 교만하여 "천하의 왕인 요와 순이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울 수 있습니까?"라고 자랑했습니다. 또한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그는 "젊음의 광기에 대해 이야기"할 때 "북서쪽을 바라보며 시리우스 별을 쏘다"라는 시를 썼습니다. 단어가 너무 대담하다고 말하는 것도 당연합니다.

실제 삶에서도 개인적인 슬픔은 꽃들 사이에 우아하게 머물지 않고 개인적인 감정에서 이성적인 개방으로 일어날 수 있습니다.

달은 언제부터 보이기 시작했나요? 나는 멀리서 와인 한 잔을 마신다. 하늘의 궁전이 어디인지, 지금이 몇 시인지도 모르겠어요. 지붕이 너무 추워서 바람을 타고 집으로 돌아가고 싶어요. 그림자가 실제로 어떻게 생겼는지 알아내기 위해 춤을 춰요! 달이 주홍빛 파빌리온이 되어 창문 위로 낮게 매달려 졸린 나를 비추고 있습니다. 달은 사람에게 원한을 품지 않아야 하는데, 왜 사람이 떠날 때만 둥글까? 사람에게는 슬픔과 기쁨이 있고, 이별과 재회가 있다. 달은 어두워지기도 하고 빛나기도 하며 둥글어지기도 하고 내려앉기도 합니다. 과거에도 완벽한 것은 없습니다. 그러나 나는 오랫동안 천 마일의 행운을 기원합니다.

고대에는 '물의 노래'에 대해 "이 시의 전반부는 동화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만큼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는 뜻입니다. 이 시에서 작가는 과거와 현재의 변화를 반영하고 우주의 순환을 느끼며 지혜로운 인생관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시 전체가 달에 대한 찬양으로 가득 차 있지만 모든 곳에서 사람과 관련이 있으며 철학적 의미가 강하고 자연과 사회와 매우 잘 어울리는 감상적인 작품입니다. 첫 번째 영화는 달에서 영감을 얻었고 다음 영화는 달의 선물입니다. "달은 언제 나올까요?"라는 오프닝 질문은 는 "천원"의 유산을 남긴 채 이상한 스타일로 쓰여 있습니다. 다음 몇 줄은 많은 우여곡절이 있습니다. "하늘에 술을 구한다"와 "오늘 저녁이 몇 년인가?" 역시 영원한 존재에 대한 추구로, 유교와 도교의 탄생과 출세 사이에서 깊은 방황을 하는 작가의 혼란스러운 심정을 보여줍니다. "사람에게는 슬픔과 기쁨이 있고, 달에도 기복이 있으니 이 문제를 고대로 삼기 어렵다"는 구절이 대표적입니다. 이 영원한 시공간에서 인간과 달의 흥망성쇠는 태초부터 똑같았습니다. 이것을 알기 때문에 자신과 보름달에 대해 미안해해서는 안됩니다. 마지막으로,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오래 살기를 바란다"며 이별의 아픔을 겪는 세상 모든 이들에게 깊은 축복을 전합니다. 정말 고차원적인 문구입니다. 수시는 노래에 대한 대답에서 자신에 대한 글쓰기로 말의 주제 방향을 돌려 실생활에서 창의적인 주제를 추출했습니다. 따라서 수시의 말은 대부분 감상적인 작품으로 창작에 삶의 감정을 기록하여 말의 서정성을 실생활에 가깝게 만들고 말의 가사 문자도 분리에서 통일로 창작의 주제와 일치합니다. 그것은 말의 창조를 현실, 사회, 실생활과 마주하는 길로 만들고 말의 범위를 크게 넓 힙니다.

송대에는 방대한 가사의 바다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우아하고 여운이 남는 사람들의 작품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이것은 사실 가사의 기원과 발전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습니다. 가사는 원래 가수를 위한 것이었고, 가수가 좋아하는 것은 당연히 가슴을 울리는 눈물겨운 대사입니다. 그래서 수시가 가사를 쓰기 전에는 노래 가사의 스타일이 자연스레 완곡했습니다. 소시가 가사를 썼을 때는 이미 유가(劉歌)가 유행하고 있었고, 곳곳에 유가 가사가 있었습니다. 여운이 있고 감상적인 것은 류가사만의 특징이 아닙니다. 당시 노래 가사의 전반적인 스타일이었습니다. 송나라 최고의 문학가였던 소시는 자신의 작품을 전통의 틀에 가두지 않았습니다. 그 결과 송 가사도 혁신의 길을 걷기 시작했습니다.

수시의 서정시는 그의 시적 기량이 성숙해지면서 시작되었습니다. 그의 가사를 구성할 때 그는 많은 시적 기법을 결합했으며 때로는 시 전체를 위해 단어의 리듬 제약을 깨뜨리기까지 했습니다. 단어의 언어 측면에서 소시는 "화실"시인의 스타일을 바꾸고 도원명, 이백, 두 푸, 한유의시를 흡수하고 때로는 당시의 구어체를 사용하여 사람들에게 신선하고 단순한 느낌을주었습니다. 소시의 말이 도입된 이래로 시로 쓸 수 있는 것은 무엇이든 시어에 포함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말은 다채로운 학문"이라는 범주를 깨고 단어의 질을 향상시키고 단어의 영역을 확장하여 단어가 넓은 삶의 세계로 확장되도록합니다. 그때부터 단어는 "가사"뿐만 아니라 "연설"도 할 수 있습니다. 시의 지위를 위한 투쟁. 소시는 말을 사용하여 자신의 정치적 열망, 삶의 감정, 삶의 관심사, 감정 및 풍경을 표현하여 단어의 영역, 시인의 "운명"과 시인의 "의지"를 단어의 질과 고도의 통일성과 통합의 성격의 질과 결합하여 단어의 영역을 확장했습니다.

대체로 소시의 대담하고 우아한 가사는 사람들이 그를 대담한 가사의 선구자로 존경하게 만들었습니다. 그의 대담하고 거침없는 가사는 전체 가사의 10분의 1도 되지 않지만, 소시의 대담하고 영웅적인 기질은 노래에 대한 반응에서 현실과 사회, 실생활에 직면하여 자신을 표현하는 것으로 돌아와 가사의 노래 범위를 확장합니다. 시를 말로 사용하는 수시의 창의적인 기법은 그의 말을 빠르게 발전시켜 더 이상 노래로만 부를 수 있는 가사가 아니게 만들었습니다. 아마도 이것이 노래 가사에 대한 소시의 가장 큰 공헌일 것입니다!

두보:

(712-770) 당나라의 위대한 시인인 소릉의 대가 노자, '시의 현자'로 알려진 자제명. 그는 "요와 순을 기리고 풍속을 순수하게 만들겠다"는 야망을 가졌습니다("위 22 운율"). "인류에게 좋은 말을 구하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강에서 물의 가치는 바다와 같다").

두보의 생애는 네 시기로 나뉩니다.

1. 독서와 유랑의 시기(35세 이전)(711~746)

두보는 이 시기에 중국 전역의 절반을 여행했습니다. 그는 운 좋게 낙양에서 이백을 만났고, 량과 송과 함께 여행했으며, 시인 고시와 친구가 되었습니다. 세 사람은 술과 사격, 사냥을 즐기고 문학과 시를 맛보며 한동안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번 호는 "왕월"이 대표합니다.

태산의 장엄한 경치! 제나라와 노나라를 가로지르는 광활한 녹색의 대지!

마법의 자연은 수천 개의 아름다움을 한데 모아 아침과 저녁으로 북쪽의 남쪽 산과 남쪽의 남쪽 산을 구분합니다.

오색찬란한 구름이 흘러내리고, 가슴이 뛰고, 새들이 날아다니고, 긴장된 눈앞에...

정상에 오르자:우리 아래의 모든 봉우리가 왜소해졌다.

2. 장안에서의 10년(35~44) (746~755)

이 기간 동안 두 푸는 자신의 경력에 집중하기 시작했다. 그는 장안에 와서 독수리 푸가와 삼례 푸가를 발표했습니다. 선종 황제는 서안 아카데미를 만들라고 명령했지만 여전히 유휴 상태로 남아있었습니다. 그의 삶은 어려웠습니다. 이번 호의 대표작으로는 <사랑의 500자>, <자동차 가게>, <길을 위한 두 사람>이 있습니다. 그의 삶은 다음과 같다."

부자의 문 앞에는 어스름이 살찐 말의 먼지를 실어 나른다.

남은 음식은 차갑게 구워져 사방에 슬픔을 숨기고 있다.

(위주청 22언)

3. 도둑으로 잡혀 관리가 되다(44~48세)(755~759)

초기에는 관리로서의 여유로운 생활이 있었다. 궁중 생활을 묘사한 시들도 있었다. 후기의 안시성 난 때 그는 거의 1년 동안 장안에 갇혀 있었습니다. 나중에 목숨을 걸고 탈출한 소종은 좌의정으로 임명되었습니다. 그는 소종의 회유에 불쾌감을 느끼고 관직을 버리고 도망쳤습니다. 대표작: 북방원정, 세 관원, 세 이별, 장춘의 세 시, 달밤, 슬픈 얼어붙은 도자기, 슬픈 청반.

봄의 모습

나라가 망하고 산천만 변한 채 봄이 오고, 인구가 드문 장안에는 숲이 우거졌다.

국가의 슬픔, 눈물을 흘리지 않을 수 없으며, 새들은 슬픔과 증오에서 벗어나 놀랍습니다.

전쟁은 반년 이상 지속되었고, 가족 편지는 드물고 100,000 만 금입니다.

멜랑콜리는 얽히고, 머리를 긁고 생각하고, 더 긁는 흰 머리카락이 더 긁을수록 머리핀을 거의 삽입 할 수 없습니다.

4. 서남 방랑(48~59세) (759~770세)

반란을 일으켜 가족과 함께 유배된 적이 있었다. 연우는 촉나라에 두 번이나 가서 많은 도움을 주었습니다. 연무가 죽은 후 그는 가족과 함께 촉을 떠나 배를 집 삼아 지금의 두 호수 주변을 떠돌아다녔습니다. 그는 770년 발이 묶인 채 헐벗고 굶주린 채 고장 난 배에서 죽었습니다. 이 시기는 두보의 창작의 수확기로, 황군이 황하의 양쪽을 되찾고, 무랑, 가을이 오면 여덟 편의 시, 고대 유적을 축하하는 다섯 편의 시, 집 밖, 물의 문지방, 봄 저녁의 즐거운 비, 아픈 귤, 책의 향기, 높은 자리에 오르는 등 65,438여 편의 시를 지었다.

가을 바람이 오두막에 불어온다

8월과 가을, 바람이 울부짖으며 우리 집의 세 머리카락을 휩쓸었다.

마오는 강을 가로질러 날아가 긴 숲 꼭대기에 매달린 가장 키가 큰 오두막을 덮쳤다.

다음은 쉔탕 아우로 떠내려갔다. 남쪽 마을 아이들은 나를 괴롭히고,

나는 강 건너 도둑이 되는 것을 참지 못하고 대놓고 마오를 대나무 숲으로 데려갔다.

입술이 타들어가고, 입이 마르고, 숨이 막혀! 지팡이에 기대어 한숨을 쉬며 돌아왔다.

러시아 바람이 구름 먹물을 물들이고 사막은 가을로 어두워졌다.

천은 오랜 세월 쇠처럼 차가웠고, 줄은 눕혀져 갈라져 있었다.

침상에는 마른 곳이 없었고, 비는 대마처럼 발에 닿았다.

어지럽고 잠도 부족한데 어떻게 밤새도록 젖을 수 있겠습니까?

그리고 안데에는 세상의 가난한 사람들을 크게 보호하고 그들을 행복하게 해주는 수천 개의 저택이 있습니다.

폭풍이 움직이지 않아요! 우와!

언제 갑자기 이 집이 보였어요? 혼자 얼어 죽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