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
남칠이 곳은 쓰촨 계곡에 있는데, 이곳의 물은 달콤하지만 수질은 좋지 않다. 모든 사람이 마시면 목종양에 걸리기 때문에 이곳 주민들은 목을 쓰지 않는다. 그는 외국인이 오는 것을 보고 모여 웃으며 말했다. "정말 생각지도 못했어, 남자의 목! 집중은 내 수업이 아니야! " 낯선 사람이 말했다. "네 목에 병이 있는데, 약을 찾아 병을 없애지 않는데, 내 목이 작다고?" 그를 놀리던 사람이 말했다. "우리 시골 사람들은 다 이러니, 기다리지 마라!" ! "결국 아무도 그가 못생겼다는 것을 알지 못했다.
주다주석을 달다
(1) [Y (Y)] 자궁 경부의 군더더기, 즉 목의 낭성 종양.
(2) [군소] 식견이 얕은 사람으로서.
그것은 너무 작아서 우리와는 다르다. 초점, 건조, 여기서는 목이 가늘다고 묘사한다. 클래스, 유사.
4 레이란: 겉이 비대해 보이는 것을 묘사한다.
번역
남칠은 쓰촨 계곡의 한 곳이다. 이곳의 물은 달콤하지만 수질은 좋지 않다. 누가 마셔도 자궁경부암에 걸리기 때문에 이곳 주민들은 모두 자궁경부암이 없다. 그가 외국인이 오는 것을 보았을 때, 한 무리의 아이들과 여자들이 그를 놀리며 말했다. "외국인의 목은 정말 이상하다. 전혀 우리와 같지 않다. " 외국인은 "목이 붓면 병이 난다. 약을 찾지 않고 너의 병을 치료하는데, 너는 아직도 내 목이 작다고 싫어하니? " 그를 놀리던 사람이 말했다. "우리 마을 사람들은 다 그래, 다스릴 필요 없어!" "결국, 그가 못생겼다는 것을 아무도 모른다.
2. 동쪽 길목이 지나간 뜻에 따라 짧은 성어 한 편을 쓴다. 해석: 동쪽 코너: 일본의 기원을 가리키며 초년을 나타낸다. 느릅나무: 해가 지는 것을 가리키는데, 늙었다는 뜻입니다. 이미 몇 년이 지났지만, 미래를 소중히 여기는 세월은 아직 늦지 않았다.
성어 출처: 당 왕보' 왕텐정서': "북해는 외상이지만 받을 수 있다. 동쪽 길목이 이미 지나갔고, 오디 늦지 않았다. 클릭합니다
"한각이 지나갔고, 오디 늦지 않았다" 는 당대 시인 왕보 명작' 왕텐정서' 의 명언이다. 원문의 다음 두 문장은 "맹은 고결한 맛을 맛보고, 공품보국의 마음을 품고 있다" 는 것이다. 루안 지 미친, 결국 효과가 울고? 고대 문인들이' 시간과 운명의 빈곤' 을 겪었지만, 그들은 여전히 자기격려적인 마음을 가지고 있음을 표현했다.
연상할 수 있는 문장은 노마와호, 뜻이 천리, 선열들이 늘 하는 일이다. 조조
3. 아래 글을 읽고 필요에 따라 말하는 법을 배웁니다 (인터넷에서)
말하는 법을 배우는 것은 쉽다. 기본적으로 두 살이 넘은 아이는 말을 할 줄 알지만, 다른 사람이 듣고 있는 말을 배우는 것은 쉽지 않다. 우리는 종종 말을 할 줄 모르거나, 혹은 교묘하게 진실을 말하지 않는다. 생활 속에서 다른 사람이 듣기 좋아하는 말을 배우는 것이 중요하며, 물론 간과해서는 안 된다. 대만의 유명한 성공 과학자 린은 "한 사람이 말을 할 수 없는 것은 상대방이 무엇을 들어야 할지 모르기 때문이다" 고 말했다. 정찰병처럼 상대방의 심리활동을 간파할 수 있다면, 말의 힘이 얼마나 강한지 알 수 있을 것이다! 사실, "연설의 힘" 은 엄청납니다.
생활 속에서 어떤 사람들은 구릿빛 졸업장을 가지고 있고, 근면한 정신을 가지고 있고, 일하는 능력이 강하지만, 단지 말을 할 줄 모르거나, 다른 사람이 듣기 좋아하는 말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줄곧 숨을 헐떡이는 느낌 속에 살고 있다. 반대로, 어떤 사람들은 졸업장이 없고, 일하는 능력은 보통이지만, 입이 좋아서 모든 것이 순조롭다. 이런 대비는 간단하지 않고 수많은 사실로 입증된 황금률이다. 말하는 예술은 흔히 귀담아듣는 데서 오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매일의 깨달음에 의지해야 진정으로 체득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언어명언)
우리는 매일 어른과 친구들과 할 말이 있는 것을 피할 수 없다. 무슨 말을 하고, 어떻게 말하고, 무슨 말을 하고,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모두 "신경 써야 한다" 고 말했다. 직장에서의' 말하기' 도 예술이라고 할 수 있는데, 어떤 사람들은 말하는 예술을 장악하지 못해 손해를 보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동료가 새 옷을 입었을 때, 다른 사람들은 그를 "예쁘다", "젊어졌다" 고 칭찬한다. 다른 사람이 너에게 기분이 어떠냐고 물었을 때, 만약 네가 직접 "너는 너무 뚱뚱해서 몸에 맞지 않는다" 고 대답한다면. 또는 "이 옷의 색깔은 너의 피부색에 맞지 않는다. 보기 안 좋아요. " 이 말은 고객들을 기분 나쁘게 할 뿐만 아니라, 그녀를 칭찬했던 동료들을 난처하게 한다. 그가 말한 것은 진실이지만 예술성과 기교가 부족하다. 콜리지 미국 대통령은 그의 여비서를 비판한 적이 있다. "너 이 옷은 매우 예쁘다. 너는 정말 매력적인 젊은 여성이다. 단지 문서를 인쇄할 때 구두점에 주의를 기울여 문서를 너만큼 귀엽게 만들어 주길 바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여비서는 이 비판에 깊은 인상을 받았고, 이때부터 인쇄한 서류는 실수가 많다.
말하는 것도 예술이다. 속담에' 좋은 말 한 마디로 겨울을 따뜻하게 하고, 나쁜 말 한 마디로 6 월 추위를 다치게 한다' 는 말이 많다. 많은 사람들이 많은 말의 출발점과 발판이 좋다고 말하지만, 말하는 예술을 중시하지 않기 때문에 불필요한 오해와 다툼, 심지어 단결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지식으로 가득 찬 말을 느릿느릿 하는 사람을 자주 보고, 때로는 무지무지한 사람도 듣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그래서 말투의 가장 근본적인 조건은, 충실하고 가치 있는 내포도 있어야 하고, 표현도 잘해야 하고, 듣기도 즐겁고, 뒷맛도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그래서' 할 말이 있다' 는 것은 정말 쉬운 일이 아니다. 할 말이 있다' 는 경지에 이르려면, 끊임없이 공부하고, 자신을 풍요롭게 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연설 뒤에는 한 사람의 모든 품격, 수양, 재능, 재능이 응집되어 있다. 오늘날의 정보화 시대, 문명사회에서는 지식 논의, 연락 업무, 정보 교환, 기술 전수, 사교, 감정 전달, 오락 등이 필수적이다. 또 한 사람이 실력이 있는지 없는지, 이런 실력이 나타날지 여부는 주로 그의 말하기 능력에 달려 있다.
시험 문제 분석: 이 자료는 송대 후단의 교묘한 언사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자료에서 다음과 같은 사상을 추출해 낸다. ① 말하는 예술; 2 유연성.
4. 장자에 따르면, 800 자의 작문' 만물의 이론' 을 쓰는데, 중심 사상은 사람과 사물의 특별한 내용과 가치를 긍정하는 것이다. 장자의 사물에 대한 인식은 단지 사물의 표면에 머물러 있는 것이 아니다. 사물의 일방성에 대한 그의 논증, 내가 아는 것에 대한 인지 수준은 당시 사회의 맥락에서 유교 문화에 대한 반박이었다. 장자는' 도가 시작에서 봉한다' (즉, 도가 어디에나 있고, 둘 사이에 차이가 없다) 에서 논증 고유의 불확실성이 변하지 않는 것은 비표준 ('옳고 그름, 옳고 그름') 로 바뀌어 논증이 단지 도에 대한 왜곡과 분열일 뿐 옳고 그름, 상호화, 자결, 장생의 내용을 표현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장자가 사물 사이에서 체득한 것은 상호 통일뿐만 아니라 변증법이다.
5. 말의 말에 따라 작문을 한 편 써 주세요. 매우 긴급하다. 감사합니다. \ "엄마 행천리, 한 번에 석두 한 조각을 먹을 수 있습니다. 말을 먹는 사람은 자신이 천리를 걸을 수 있는지, 먹을 수 있는지 모른다. 이것은 말 한 필이다. 천리 여행 능력은 있지만 음식과 체력이 부족해서 예뻐 보일 뿐, 평범한 말로 얻을 수는 없다. 어떻게 천리를 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한유는 적은 수의 필치로 이미 천리마의 어려움을 드러냈다. 그는 천부적인 재능이 있지만 발휘하지는 못한다. 인생에서 가장 고통스러운 일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유의 이 말은 당대에 쓰여졌지만, 오늘날 사회에서는 백락을 기다리다가 실패하는 사람들이 많다.
여기서, 나는 감상과 재사용을 기다리는' 전문가' 들을 상기시키고 싶다. 지금은 지식 폭발의 시대이다. 독서가 우리 청소년의 유일한 출구라고 할 수 있다. 거의 학부모가 조건이 있는 한, 아이를 학교에 보내고, 아이를 편식하게 한다. 너는 셀 수 없는 인재이니, 다른 사람이 원하는 대로 골라라. 네가 누구라고 생각하니? 제갈량 아니면 강태공? "기회는 종종 준비된 사람들에게 남겨진다. 클릭합니다 나는 이 말을' 자주 기회 때문에 스스로 추천하는 사람' 으로 바꿨다. " 마오 수이 (Mao sui) 의 말하기, 나는 그의 자신감에 감탄해야 했다. 그가 말하길, "나는 오늘 너를 가방에 넣게 했다. 그러면 벼룩이 봉지에 있을 수 있다. 그것은 두드러지지만 특별하지는 않다. " 평원군을 감동시키고 성공적으로 사명을 완수하여 마침내 청사에 이름을 날리게 했다.
그래서, 내가 물어보고 싶은 것은: "만약 당신이 재능 있는 사람이라면, 당신은 차라리 천리마가 되고, 백락이 당신을 빛나게 할 때까지 기다리겠습니까, 아니면 자원봉사를 하고, 잠시 지나가는 기회를 잡고 자신을 증명하려고 노력하겠습니까?" " 백락에게 한눈에 볼 수 있다면, 당신의 인생은 당당하고 휘황찬란할 것입니다. 하지만 자기 추천을 배운다면, 모든 상황에서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신감명언) 어쩌면 어떤 사람들은 그 시련을 겪지 않고 한 번에 인생의 정상에 오르길 원할지도 모른다. 어떤 사람들은 밑바닥부터 시작하려고 하는데, 전자를 위해서가 아닐지 모르지만, 그의 인생은 매우 훌륭하다. 만약 내가 선택하게 한다면, 나는 후자를 선택하는 것이 낫다. 왜요 전자의 성공으로, 다른 사람들은 자신의 실력과는 상관없이 운에 더 많이 귀속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설령 네가 배가 마르더라도 다른 사람들은 너를' 벼락부자' 라고 비난할 것이다. 나도 전에도 설명했는데, 지금은 지식인이 그렇게 많은데 너 혼자야? 끌릴 확률은 매우 작다! 후자의 성공은 대부분 너의 개인적인 분투에서 비롯된다. 성공 후 자신의 쓰라린 발자취를 되돌아보면 나는 더할 나위 없이 자랑스러울 것이고, 다른 사람들도 나를 진심으로 존중하고 나의 실력을 인정할 것이다.
천리마, 보락을 지켜라. 세상에 백락이 없다면 천리마는 반드시 매몰될 것이다. 다른 사람을 기다리는 대신, 성공과 실패의 투쟁에서 자신의 인생에서 가장 찬란한 순간을 위해 자원하는 것이 낫다. (조지 버나드 쇼, 성공명언) 모두들 나의 졸작을 다 보고, 좀 깨닫고, 자아에 도전하고, 우러러볼 만한 사람이 되기를 바랍니다.
6. 굴원과 사마천의 자료에 근거하여 작문시를 한 편 써도 될까요? 굴원 열 수의 시 오율? 굴원이 길을 안내하다 (1) 진권가을이 이른 봄이 오자 미인이 슬퍼했다.
전 성광이 이끌고, 전 왕의 용무. 공군이 마침내 갇혀서 국가 정세가 점점 위험해지고 있다.
바른 길은 아직 있으니, 좋은 말을 타고 집에 가라! 5 법칙? 굴원이 패전 (2) 진진권이 전왕을 계승하여 선치를 급히 구하다. 나는 지모란을 기대하고 있다. 나는 방금 왕관에 향기가 가득하다고 말했다.
아침에 일어나서 황혼에 헤어지다. 미모는 부러워, 영성은 틀렸다! 5 법칙? 굴원은 하늘의 (6) 진진권이 봉풍을 몰아내고, 난현을 앞에 안고 있다.
혼자서 석양을 쫓고, 밤에 하늘을 부르다. 궁위는 문에 의지하여 보고, 철학 왕은 베개를 사랑한다.
먹구름이 갑자기 모여서 흩어지고, 폭우가 끊이지 않는다. 5 법칙? 굴원은 딸 (7) 진진권이 말을 채찍질하여 등산을 하고, 쿤룬은 사랑을 찾는다.
높은 산에는 미녀가 없고 빈소에는 조안화가 있다. 규방 안에는 미녀가 숨어 있지만, 포착할 매체가 없다.
감정이 어찌 불평이 있는가, 난세에 어떻게 결혼할 수 있단 말인가! 5 법칙? 굴원은 부 (8) 진진권 내 애인이 누구냐고 물었다. 그녀는 어디에 있는가? 항상 아쉬움이 있고 곳곳에 향기가 있다. 똥 냄새가 막 산산해서 꽃이 은둔하다.
단단한 석두 안에 아름다운 옥석이 가득 찼는데, 당신은 왕의 칠률을 구별할 수 있습니까? 굴원은 진진권 (10) 을 던지고, 멀리 있으면 남기 어렵다. 호탕한 적수하가 오늘 건너고, 그날 밤 서락이다.
천천히 말채찍을 감고 어계를 보고 고개를 숙이고 옛 고향을 돌아보다. 마부는 말의 사랑을 위해 슬퍼하고, 억울함을 안고 고성선현을 찾는다! 첸 zhenquan qu yuan 번역 현대 lisao 1. 레빈 황제의 후손인 버옹은 나의 아버지이다.
2. 마침 호랑이의 해, 호랑이가 달에 있고, 나는 호랑이의 해에 왔다. 3. 아버지는 내 생일을 잊고 나에게 좋은 이름을 지어 주셨다. 4. 존함은 정기XI 이고, 표의문자는 능준이다.
5. 재능이 예쁘고 유능해서 편지를 자주 쓰는 데 좋다. 6. 항목을 비틀어 스카프로 꿰매세요.
7. 나는 시간이 흐르는 물처럼 될까 봐, 시간이 가장 무정하다는 것을 안다. 8. 비탈에서 목련을 따고 밤에 물가의 동청나무를 당긴다.
9. 해와 달이 항상 번갈아 가고 봄이 오면 가을이 온다. 10. 풀 한 포기 나무 한 그루를 보면 미인도 시들어 버릴 것 같다.
1 1. 우리는 낡은 것을 잊고 새로운 것을 배워야 한다. 왜 법을 재건하지 않습니까? 12. 드래곤을 타고 도약해, 내가 안내해 줄게! 13. 선왕은 고귀하여 많은 사람들이 그를 쫓아다닌다. 14. 산초옥계랑, 백초토향! 15. 요순은 충직하고 절제하며 항상 바른 길을 걷고 있다.
16. 거리낌 없이 계산하면 됩니다. 17. 그 당원은 좁고 어두운 길을 걸었다.
18. 자신의 재난을 두려워하지 않고 제국 왕조가 영토를 잃을까 봐 두렵다! 19. 나는 황급히 뛰어다녔고, 나의 이전의 왕오용을 계속했다. 20. 국왕은 나의 충성심을 알아차리지 못했지만, 그는 배신을 당하여 매우 화가 났다.
2 1. 나는 직접적인 권고가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너는 반드시 침을 뱉어야 한다. 22. 내가 영원히 왕의 충성스러운 하인이 될 것이라는 것을 하늘에 증언해 주십시오.
23. 황혼이 오래 지속될 것이라고 약속했는데, 너는 미리 길을 바꿨다! 24. 당초에 국책을 정했는데 후회했어요! 추방당하는 것은 슬프지 않습니다. 왕이 다시 읽는 것은 슬픈 일입니다. 26. 수백 묘의 난초를 심고, 또 수백 묘의 향화를 심다.
27. 모란으로 차를 뜯어내고, 두항상을 간작하다. 28. 나는 나뭇가지가 높고 잎이 많아서 성숙하면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
29. 꽃이 지는 것은 슬프지 않지만, 슬픈 잡초는 사람을 짜증나게 한다. 30. 탐욕스러운 소인은 들풀처럼 침범하여 살찌운다. 3 1. 자신의 마음으로 사람을 대하고, 나에 대해 의심을 품다.
갑작스러운 공격은 실제로 예상치 못한 것입니다. 33. 나날이 늙어가는 것 같아서 이름을 잘 못 고칠까 봐 걱정이에요.
34. 아침에는 목련이슬을 마시고 밤에는 가을국화를 먹고 꽃잎을 떨어뜨린다. 35. 아름답게 표현할 수 있고, 고귀하고 깨끗하며, 피골이 상접할 정도로 날씬해 아쉬움이 없다.
36. 연륜나무의 뿌리가 향긋하고, 다시 꽃을 놓는다. 37. 계수나무 가지를 구부려 향가지를 엮고 후생초 한 다발을 걸어놓는다.
38. 선왕을 본받는 것은 결코 세속적인 표상이 아니다. 39. 다른 사람들은 Xi 를 이해하지 못하지만 펑현의 유지를 계승할 의향이 있다.
40. 한숨을 쉬며 눈물을 한 번 닦으니, 정말 인생이 짧다. 4 1. 나는 자율적이고 성실하지만 아침저녁으로 비난을 피할 수 없다.
42. 향관을 쓰라고 욕을 해서 나를 찢었다. 43. 이것은 내 마음속의 사랑이다. 비록 나는 그것을 입는 것을 후회하지 않지만.
44. 왕의 무지에 대해 불평하면서 그는 내막을 관찰한 적이 없다. 45. 그들은 예쁜 여자를 질투하고, 루머 전파 그녀가 방탕하다고 말한다.
46. 일은 비린내가 있다. 먼저 규칙을 깨고 거짓 고발에 대항한다. 47. 고의로 사실을 왜곡하여 한 점에 근거하여 모든 것을 포괄한다.
48. 우울하고 지루하고 좌절감이 나를 지금 속수무책으로 만들었다. 49. 나는 차라리 급사하고 시체를 버릴지언정 이렇게 독하지 않을 것이다.
50. 맹룡이 무리에 맞지 않아 지금은 옛날이다. 5 1 .. 둥근 구멍이 어떻게 장부 모양이 될 수 있습니까? 어떻게 다른 방향으로 같은 길을 갈 수 있습니까? 52. 나는 마음을 구부리고 뜻을 억누르며, 나는 참으며 굴욕을 참았다.
53. 순진하고 대범하게 선왕의 은혜에 보답해야 한다. 54. 나는 아직 길을 잘 보지 못했다. 자세히 보세요. 먼저 멈추세요.
55. 길을 잃기 전에 원래의 길로 돌아가세요. 56. 나는 조금 있다가 마포 위를 걷고, 조금 있다가 산초산에서 달린다.
57. 앞으로 나아가는 것은 헛수고이니 한 걸음 물러서서 옷을 입으세요. 58. 연잎을 잘라서 옷을 만들고 부용을 받아 원피스를 만든다.
59. 무명이지만 꽃에 매료되어 있습니다. 60. 화관은 높이 쓰고 풀은 길다.
6 1 .. 화초는 수렁에서 태어나 향을 바꾸지 않는다. 62. 뒤를 돌아보니, 나는 여기저기 헤엄쳤다.
63. 나는 꽃과 향기로 가득 찼다. 64. 사람마다 각자의 기쁨이 있다. 나는 불법을 혼자 고치는 것을 좋아한다.
65. 부러진 뼈는 조금도 변하지 않고, 마음은 더 푸르다. 66. 내 여동생 Xi 도 거듭 비난했다.
고 말했다: 67. 총이 너무 직설적이고 절망적이어서 그는 그의 몸과 깃털 산야를 버렸다. 68. 너도 외롭고 강해, 반지로 삼아야 해! 69. 사람들은 머릿속이 온통 텅스텐이니, 너희 집도 좀 놓아야 한다.
70. 집집마다, 누가 너의 심정을 이해할 것인가? 7 1 .. 현재 나는 친구를 사귀는 것을 매우 좋아한다. 나는 네가 함께 모이라고 권하고, 너는 듣지 않는다! 72. 선왕이 되는 법을 배우는 것이 바로 이런 결말이다! 73. 남도원골목, 순제래인 찾기: 74. 9 변론 9 가를 남용하고, 강협은 즐거움을 찾아 방종하고, 방종한 욕심을 부린다. (공자, 논어, 논어, 노래명언) 75. 뒤에 있는 위험에 대해 걱정하지 마세요. 오자 가족이 망합니다.
76. 후이가 사냥에 중독되어 활을 구부려 큰 여우를 쏘았다. 77. 그는 한탁모에게 살해되고 아내는 더럽혀졌다.
78. 차갑게 쏟아지는 것은 강한 폭력과 사치이다. 79. 주야로 놀다가 까먹었다.
80. 왕은 충고를 듣지 않고 결국 고생을 했다. 8 1. 은은 깨졌고, 결국 이 나라의 급속한 멸망을 초래했다.
82. 당유는 엄격하고 신중하며, 주는 바른 길을 도모한다. 83. 지혜로운 사람을 임명하여 스스로 사람이 될 수 있다.
84. 하느님은 편파적이지 않다. 하느님은 덕망이 높은 사람들을 도와주신다. 85. 덕과 재능을 겸비한 현자만이 나라를 오래 보호할 수 있다.
86. 역사를 거울로 삼아 인심을 근본으로 한다. 87. 불의한 사람은 어떻게 이용하는가? 훌륭한 통치 외에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88. 설령 궁지에 처해 있다 해도 자신의 초심을 고수하고 후회하지 않는다.
89. 사개가 잘못되어 전 현자의 머리가 피를 흘리게 했다. 90. 나는 늘 한숨을 쉬고, 낙담하며, 내가 때를 만나지 못하는 것을 슬퍼한다.
9 1 .. 잔디를 문지르고 눈을 닦고, 눈물이 비옷처럼 젖었다. 92. 그는 무릎을 꿇고 미국의 정책을 고수할 것을 맹세했다.
93. 입니다.
7. 800 자의 작문을 쓴 진왕은 연책2 의 전국정책에 근거한다.
스와 는 함께 제나라 를 공격, yanguo 에 대한 자오 양 6 월 리 로비, 하지만 양 6 월 동의하지 않았다. 그래서 스와 제나라 조 비방 에 가서, 조 와 절교했다. Qi 가 Zhao 와 헤어 졌을 때, 그는 Yan 에게 돌아와 말했다: "한 (Han) 은 나에게 말했다,' 누군가 Feng Yangjun 에게 말했다', 그것은 Qi Qi 가 Zhao 를 신뢰하지 못하게 한 스와 진 (Qi) 이었다. 스와 진 (Su Qin) 은 왕이 타치슨 (Tachison) 을 소환하고 송 (Song) 을 공격하지 말라고 요청했다. 스와 왕이 공모하여 진나라를 끌어들이고, 조국을 음해하며, 소진이 제나라를 무장으로 조국 인질을 감시하게 한 것이다. " 내가 너에게 진실을 말해 줄게. 제나라는 조의 인질을 무력으로 감시하고 싶어 한다. 한, 나는 반드시 무력으로 너를 감시해야 한다. 이것은 정말 불길한 일이다. 그렇다 하더라도, 폐하 나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조국의 멸망에도 불구하고, 나는 위태롭다. 그러나 나는 제나라에 가서 제왕이 달성하고자 하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갔다. 만약 조조 관계가 악화된다면, 나는 의심할 여지없이 죽을 것이다. 자신이 아직 살아 있다고 느끼다. 지금 조와 제나라는 단절되어 천하가 대란이다. 그러나 나는 지혜가 많은 조 성자가 아니다. 만약 내가 장멍 처럼 말을 한다면, 제나라와 조국은 반드시 지백처럼 멸망할 것이다.
\ "주홍 에게 말해? 조조는 "제왕은 궁우단을 보내 나에게' 너는 한민을 소환할 수 없다' 고 명령했다. 하지만 지금은 한민을 회상합니다. "스와 진을 임명하지 마라" 고 말했다. 하지만 이제 그는 총리로 임명되었습니다. "나는 반드시 연합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지만, 지금은 염원과 아주 좋은 동맹이 되었다. 나는 아들 순자에 기대어 지금 말하는 것이 또 바뀌어 그의 아버지보다 더 변화무쌍하다. 순자는 일찍이 스와 싸운 적이 있다. 그들을 만난 사람들은 모두 그들이 줄곧 사이가 좋지 않다는 것을 알았지만, 지금은 그가 수진을 매우 존중하여 그를 태워 주었다. 끝났어. 나는 숨을 잃을 것이다. ""
풍양군은 매우 화가 났다. 조씨를 믿지 않고 풍양군을 업신여겼기 때문에 제나라를 배신했다. 제나라 와 조 지금 혼란 불화, 이 때 빠 치 해야한다; 만약 조조가 다시 만난다면, 벌치의 기회를 잃고, 후회하는 것은 늦었다. 따라서, 만약 제조가 통일을 회복하면, 설령 전사한다 해도, 나는 그것을 재앙으로 여기지 않을 것이다. 내가 도망가더라도, 나는 그것을 부끄러워하지 않을 것이다. 나는 가신이 되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지 않을 것이다. 비록 내가 머리를 걸치고 미친 척하고, 몸을 기형으로 칠한다 해도, 나는 그것을 부끄러워하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나는 또 걱정했다: 내가 죽은 후, 만약 제조가 화해한다면, 제조의 죄를 갈라놓으면 함께 내 머리 위에 떨어질 것이다. 연희는 제나라와 조를 본받아 나를 전가하여 제나라와 조복교할 것이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내가 걱정하는 것이다. 만약 내가 죽은 후에 제나라와 조국이 서로 공격한다면, 나는 기꺼이 죽을 것이다. 요순은 천하의 선현으로, 결국 죽는다. 그래서, 돈은 천하의 왕이다, 결국 죽는다. 멩 이 인간의 전사, 결국 죽은 했다; 무화가 천하제일이니, 결국 일사불락이다. 모든 생물은 불멸의 존재입니까? 죽음은 불가피하다. 나는 나의 죽음으로 연국에 유리한 계획을 완성했다. 폐하께서 무슨 질문이 있으십니까?
"나는 아직도 죄를 짓고 제비를 피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나는 한, 웨이 제출 제나라 를 이끌고 성공을 도왔고, 진 과 조 가 잘 사귀어 한, 위 를 성장시켰다. 이런 식으로 조, 위, 한, 제 4 국이 서로 협공하는 국면이 거의 형성되었다. 비록 내가 이렇게 안배했지만, 나는 얼굴을 묶을까 봐 걱정이다. 풍양군이 주에게? 그는' 수진이 화가 난 것은 연왕이 나를 이용했기 때문이다' 고 말했다. 만약 소련을 힘으로 하지 않고, 소련을 맑게 하지 않는다면, 연국은 거의 지키지 못할 것이다. ♫ 펭 yangjun 그래서 의심, 연, 불명예 왕 을 묶지 않도록, 나는 이미 이렇게 안배했다. 이윤은 여러 차례 당성에서 도망쳐 하걸로 갔고, 여러 차례 하걸에서 도망쳐 당성으로 갔고, 마지막으로 다섯 개의 광야에서 하걸과 교전하여 당성을 천자로 삼았다. 우 () 사부님 () 은 초나라 () 에서 오국 () 으로 도피하여, 결국 백주 () 에서 왕무하루 () 가 조추 () 왕에게 대항하여 초나라 () 지금 나는 연국을 떠나 제조 양국의 외교관계를 파괴하여 역사책에 기록될 것이다. 누가 위대한 사업을 회피한 적이 없습니까? 곤경에 처했을 때 관중은 노국으로 도피했다. 양호의 혼란, 공자는 위국으로 도피했다. 장의는 초나라로 도망쳤다. 바이 법사 진 으로 도망 쳤다; 중산 왕 6 월, 자오, 자오 가 그를 납치 보고 사자 를 보낼 때, 영토를 양도 할 것을 요청, 왕 6 월 관문을 돌파 탈출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의 손자가 곤경에 처했을 때, 공설은 그의 차를 버리고 검문소에서 도망쳤다. 조, 위, 한은 그를 옳고 그름을 분간하고 옛것을 아는 사람이라고 부른다. 따라서 큰 사업을 시작한 사람은 누구나 도망가는 것은 창피한 일이 아니다. ""
소진은 결국 제나라와 조국을 절대 합병시키고, 조와 연국이 연합하여 제나라를 공격하여 제나라를 산산조각 냈다.
8. 쓰기 푸안 천마산 거북호 풍경 400 자암 관광지는 성급 1 급 관광지로 풍경이 아름답다. 오늘 부모님과 나는 암석 관광지에 와서 경치를 보았다.
암석 관광지 대문에 들어서자 폭포가 눈에 띄었는데, 사람들은' 수렴동의 날' 이라고 불렀다. 길을 걷다가 우리는 무지개동이라는 동굴에 도착했다. 우리가 이 동굴에 들어갔을 때, 우리는' 비석' 이라고 새겨진 석두 한 조각을 볼 수 있었다. 내가 이' 무지개동' 에서 나왔을 때, 이미 땀이 비 오며 숨을 헐떡였다. 오, 석두 위에 서서 위에서 물을 마시고 좀 쉬세요. 잠시 후, 우리는 계속 등산을 했고, 나는 어렵게 기어갔다. 하지만 내가 너무 빨리 올라서 부모님은 더 이상 올라갈 수 없었다. 우리는 단지 그곳의 풍경을 보았을 뿐, 그곳의 나뭇잎이 매우 아름답다는 것을 발견했다. 나중에, 우리는 케이블카를 타고 산에 올라갔는데, 공중에서 우리는 그곳의 복숭아나무가 너무 아름다워서 우리는 산꼭대기에 도착했다. 맨 위에 있는 "부동 파빌리온" 이 왔습니다. "유정" 은 상하 두 층으로 나뉜다. 정자 중앙에 돌탁자가 하나 있다. 정자에서 밖을 내다보니 아름다운 풍경이다. 아름다운 걸프 풍경과 도시 풍경이 바로 우리 눈 밑에 있다. 시내에는 고층 빌딩이 많고 중화화훼가 많다. 새들이 공중에서 날고 있는데, 때때로 각종 배가 지나간다. 관광지 옆에 있는 돌바다에는 또 돌다리가 하나 있는데, 그 위에는 오가는 차량이 끊이지 않는다. 멀리서 보면, 차량은 개미만큼 크니, 한꺼번에 많은 것 같다. 이곳의 풍경은 정말 아름답다!
나는 산 터우를 사랑하지만, 나는 고향의 암석 관광지를 더 좋아한다. 왜냐하면 그것이 나에게 즐거움을 주고, 나로 하여금 돌아오는 것을 잊게 하기 때문이다.
9.' 복에 기대고, 복에 어려움이 있다' 는 말에 따르면, 어렵고 어려운 작문을 한 편 쓴다.' 노자' 제 58 장:' 화는 어려움에 있고, 화는 어렵다'. "
불행과 행복은 상호 의존적이며 서로 바꿀 수 있다는 뜻이다. 나쁜 일은 좋은 결과를 가질 수 있고, 좋은 일도 나쁜 결과를 가질 수 있다는 것을 비유한다.
신화 사전에서 발췌한 이 말을 처음 봤을 때 화복이 저절로 느껴지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신화 사전, 신화 사전, 신화 사전, 신화 사전, 신화 사전, 신화 사전, 신화 사전, 신화 사전) 세상일이 변하면 좋은 일도 나빠지고, 때로는 나쁜 일도 좋은 방면을 가질 수 있다. 어쩔 수 없는 느낌을 주다.
설마 정말 세상 일을 결정할 수 없단 말인가? 설마 우리는 온종일 조마조마하고, 기쁜 일이 있고, 얼굴에 미소를 짓고, 마음속으로는 여전히 두려워해야 하는가? 소란을 피운 후 이 말이 너무 심각하다고 생각했는데, 많은 명언처럼 부정했어요. 믿지 않아서요. 나는 왜 이런 위태로운 말을 믿어야 하는가? 그냥 노인이나 어린 아들의 입에서 나온 것일까? 나는 권위를 믿지 않는다.
나는 종종 확립 된 규칙을 의심한다. 나는 항상 내 눈으로 세상을 본다. 그래서 나는 믿을 필요가 없다.
하지만 지금은 믿습니다. 어떤 일이든 두 가지 결과만 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 하나는 좋고, 하나는 나쁘고, 각각 50% 의 확률이 있기 때문이다.
모든 것이 이렇다. 일이 발생했을 때, 좋을 수도 있고 나쁠 수도 있다.
나쁜 좋은 일에 무한히 접근하고, 좋은 나쁜 일에 무한히 접근하는 것이 바로 우리가 말하는 나쁜 일이다. 이런 것도 좋고 나쁨의 범주에 속한다.
보이는 것은 노인이 말한 것처럼 서로 변할 수 있다. 왜냐하면 좋든 나쁘든 나쁘기 때문이다. 두 가지 가능성만 있는데, 천평은 한쪽으로 편향될 것이다. 균형 상태에 있을 확률은 매우 적다. 그래서 나는 노인의 이 말을 믿었다.
어려움이 있은 후, 나는 우리가 한 가지 일을 할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오직 두 가지 가능성만이 있는데, 하나는 성공이고, 하나는 실패이고, 각각 50% 의 확률이 있다. 그래서 성공과 실패는 우리에게 평등하다. 우리는 어떤 일을 잘 하지 못했는데, 공교롭게도 반 실패 지역에 떨어졌다.
어떤 것들은 성공할 것 같지는 않지만, 꾸준한 노력만 하면 언젠가는 성공할 것이다. 성공은 우리에게도 50% 의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른바 기적이 일어났다.
세상에는 수많은 가능성이 있지만, 구체적인 일은 두 가지 가능성밖에 없다. 하나는 좋고, 하나는 나쁘다. 하나는 성공이고, 하나는 실패이다. 절반의 기회가 있다.
그래서 역경에 처하고 실의에 빠진 사람은 당신과 성공한 사람들이 성공할 가능성이 모두 50% 라는 것을 믿을 수 있어야 한다. 아무도 하나님의 총아입니다. 혹은 우리 모두가 하느님의 총아입니다. 왜냐하면 그분은 우리 각자에게 50% 의 성공 기회를 주셨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우리가 꾸준한 노력만 한다면 이런 가능성은 실현될 것이다.
성공은 어떤 사람의 특허도 아니고, 어떤 사람의 운도 아니다. 성공한 사람도 50% 가 실패할 가능성이 있다.
우리는 모두 평등하지만 자신의 조건과 능력에 따라 목표를 설정해야 한다. 만약 네가 자신감을 가지고 노력하기를 원한다면, 너는 성공할 것이다.
10. 다음 자료를 읽고 필요에 따라 800 자 이상의 문장 한 편을 쓴다. 우리는 순진한 사람이다.
"명리장에서 들볶은 사람들은 자신의 목소리를 들을 수 없다면 자신의 영혼의 목소리를 들을 수 없다." 주가 이렇게 말했어요. 오늘 우리 학자들에 대한 경고가 아닐까요? 우리에게 어떻게' 유치한 사람' 이 될 수 있는지 경고한다.
전종서 선생은 학문은 사람이 황량한 교외에서 토론하고 계획하는 일이라고 평가했다. 이곳의' 마음이 단순한 사람' 은 담박하고 명리에 몰두하고, 연구에 몰두하고, 세속적이지 않고, 공리적이지 않은 사람을 가리킨다. 그들은 머리가 맑지만 혼란스럽지는 않지만 막막한 사람들이다.
중국 문인의 역사는 재능과 운명의 모순사이다. 그렇지 않으면, 현실의 일부 학자들은 어떻게 명리장에서 몸을 뒤척이며, 어떻게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의 수익을 얻을 수 있는지를 알게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장자의 말을 빌리다: "진퇴-규칙-찰나, 여유-용과 호랑이."
전리군 교수는 한 학술 세미나에서 우리 대학이 자질이 높은 이기주의자를 양성하고 있다는 놀라운 발언을 한 적이 있다. 그들은 지능이 높고, 세상 물정이 매끄럽고, 연기를 잘 하고, 협력을 잘하며, 제도적으로 자신의 이익을 극대화하는 방법을 안다. 확실히, 일부 학자들은 이미 난로불이 푸르러질 정도에 이르렀다. 명리장에서 그들은 자신을 배신할 뿐만 아니라 자신의 영혼도 팔았다.
공부는 세계의 공공기이며, 인간의 기본 도구이며,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얻기 어려운 정토이므로, 명리장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야 한다. 나는 언제부터 중국 학자들이 더 이상' 단순한 사람' 의 마음을 갖지 않게 되었는지 모르겠다. 몇 년 전 문단에서 터진' 필영영' 현상을 기억하시나요? 그 독서인들은 자신의 영혼 깊은 곳에서 명리를 위해 고생하지 않는 목소리를 들었나요? 대답은 자명하다.
한편, 다행히도 모 대사는 지난해 노벨상을 수상해 우리 문단은 물론 모든 학자들에게 강심침을 주입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행운명언) 서상봉 선생은' 중국 작가가 부족한 것' 이라는 글에서 외국 작가가' 외로움을 견딜 수 있고, 그들의 제재와 글쓰기 방향은 여러 해, 심지어 수십 년 동안 변하지 않는다' 고 분석했다. 모옌 수상상은 중국 학자들에게 가장 격려적인 증거가 아닌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또한 일부 독서인들은 허명과 파리이익을 위해' 문불제, 무불제 2 위' 의 고훈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화사한 외모를 더럽혔을 뿐만 아니라 눈도 잃고 귀를 막았고, 심지어 자신의 영혼의 목소리도 들리지 않았다. 지금은 대사가 부족한 시대다. 대사가 갈수록 희소해지는 것은' 마음이 단순한 사람' 독서인들이 명리장에서 들볶은 결과이다. 나는 마스터 모 후에 마스터를 재현하기를 정말로 바란다.
나는 항상 자신의 영혼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마음이 단순한 사람' 이 반드시 성공할 것이라고 믿는다.
테스트 분석: 재료 성분이 많은 재료입니다. 재료 작문의 경우 수험생은 자료를 충분히 이해하고, 재료를 진정으로 이해하고, 재료의 취지를 총결하고, 자료를 꽉 채우고, 재료의 취지에서 좋은 각도를 선택하고, 상당히 참신하고 심오한 관점을 확립해야 이길 수 있다. 평소 복습에서 각종 재료 작문의 특징과 심제, 입의를 축적하는 방법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심제, 입의, 제련의 기교를 숙달하고 운용해야 한다. 예를 들면 대의를 이해하는 방법, 중점을 잡는 방법, 과일에서 유래하는 방법, 시대로부터 취지를 구하는 방법, 의미를 밝히는 방법, 세부적인 방법, 다방면으로 발산하는 방법 등이 있다. 이 제목에는 세 가지 자료가 있다. 첫 번째 물질은 마음의 평온을 강조하고, 두 번째 물질은 마음의 순결을 강조하며, 세 번째 물질은 자아의 견지를 강조하며, 세 가지 물질의 핵심은 생활의 본진을 유지하거나 간단한 생활을 장려하는 것이다. 질문은 "각도를 고르고 의도를 결정하라" 고 요구하기 때문에, 글을 쓸 때 수험생이 처음 세 각도 중 하나를 선택해서 쓰는 것은 모두 관련이 있다. 만약 네가 네 번째 각도를 잡아서 쓸 수 있다면, 너는 가장 좋은 생각이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