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항 편집 | 맨 위로 돌아가 어떻게 의상 디자이너
가 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어느 정도의 재능이 있어야 할 뿐만 아니라, 방법을 배우고 열심히 노력해야 성취할 수 있다. 첫째, 전문 자료와 각종 정보 수집 및 정리에서 재생 의류의 디자인 방법을 중시해야 하는데, 실용적이지만, 더 높은 요구로 볼 때, 다른 사람의 구상의 영향에서 벗어나기 어렵고, 혁신과 초월을 얻기가 어렵다. 따라서 우리는 과학 기술 발전의 성과, 문화의 발전, 다양한 예술 분야의 작품, 문학, 철학, 음악에 존재하는 이데올로기를 반영하는 각종 사조, 관념 등 전문 이외의 다양한 정보를 더 광범위하게 얻을 필요가 있다. 이를 통해 지식면을 넓히고 견문을 넓히고, 견문을 넓히고, 박채장을 넓히고, 그로부터 더 많은 계몽을 얻어 더 좋은 생각을 만들어 낼 수 있다. 둘째, 모방에서 흉내를 잘 내는 법을 배우는 것은 고급생명 * * * 의 본성적 특징이다. 미국 심리학자들은 인간 행동 패턴 중 하나인 모방은 학습의 결과라고 말한 것을 기억한다. 학습 과정에서 모방 수단을 사용하는 것은 행동 그 자체로 볼 때 표절이라고 할 수 있고, 창조의 반의어이며, 자신의 기술이나 능력이 얼마나 좋은지 보여줄 수는 없지만, 많은 성공적인 발명이나 창조는 모방으로 시작되며, 모방은 좋은 학습 방법으로 여겨져야 한다. 셋째, 심미능력을 부단히 제고하고, 자아의 심미심미능력을 세워야 하며,' 심미감상력' 이라고도 한다. 사람들이 미, 미, 미, 각종 심미적 특징을 인식하고 평가하는 능력, 즉 자연계와 사회생활의 각종 사물과 현상에 대해 심미분석과 평가를 할 때 반드시 갖추어야 할 감정력, 판단력, 상상력, 창조력을 말한다. 디자이너로서 심미능력을 키우고 제고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심미능력이 강한 사람은 아름다움을 빠르게 발견하고, 심미 대상의 깊숙한 곳에 숨어 있는 본질적인 것을 포착하고, 감성적 인식에서 이성적 인식으로 올라서야 아름다움과 디자인미를 창조할 수 있다. 일시적인 감각의 영성만으로 후천적인 예술적 소양의 배양이 결여된 것은 비범한 재능과 내면을 형성하기 어렵다. 넷째, 가능한 한 빨리 자신을 민감하게 만들어야 하는 디자인 창작의 초기 영감과 단서는 종종 삶의 모든 면에서 비롯된다. 어떤 것들은 평범하거나 보잘것없어 보이지만, 그중에는 반짝이는 점들이 많이 담겨 있을 수 있다. 만약 디자이너가 이에 대해 잘 알고 있다면, 그들의 존재를 발견할 수 없다면, 그것들을 제때에 포착하고 이용할 수 없다면, 많은 유용한 디자인 소재들이 서로 어긋나게 될 것이다. 5. 자신을 최대한 빨리 유행시켜야 한다. 때로는 패션의 물건이 모두 좋고 아름답지는 않지만, 디자이너는 반드시 받아들이는 마음을 가져야 한다. 새로운 관념, 새로운 현상을 선입주의 관성적 사고를 가져서는 안 된다. 자신을 넣고 받아들이는 법을 배워야 한다. 받아들이고, 생각하라. 그래야 디자인 작품이 시대와 동기화될 수 있고, 심지어 패션을 이끌 수도 있다. 6. 스스로 실천을 창조할 수 있는 기회를 주동적으로 만들어야 하는 의류디자인은 실천성이 강한 학과로, 끊임없는 실천을 통해서만 진정으로 의류를 알 수 있고, 더 많은 직접적인 경험을 얻을 수 있어야 진정으로 좋은 유용한 디자인을 할 수 있다. 7. 의사소통, 교류, 협력을 디자이너로 배우려면 팀워크 의식을 확립하고, 사람들과 소통하고, 소통하고, 협력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이 방면의 능력은 학교 학습 기간부터 운동과 배양에 주의를 기울이고, 앞으로 일을 전개하는 데 매우 도움이 될 것입니다. 1, 인체를 배우는 것부터 인체를 익히고, 인체그림을 배우고 기본적인 색채관계를 배우고 3, 의류전문지식을 배우기 시작합니다. 스타일지도부터 4, 상술한 학습을 거쳐 기본적으로 인체, 색채, 색채를 장악하게 됩니다. 5.' 클래식 미국 패션화 기법' 기본편과 향상편 두 권을 추천하고, 위 수업에 따라 연습해 자신의 노력을 거쳐 패션화를 능숙하게 그릴 수 있을 것으로 믿습니다. 6, 제판 내용의 일부를 배우고, 자신이 디자인한 의류의 공예를 확실히 알고 있는 데 도움이 되는 책: 여강 의류 디자인 개론 제 1 판 남서사범대학 출판사 22.1 폰기 의류색 제 1 판 중국 경공업출판사 21.9 서문 의류 패턴 기초 제 1 판 베이징공예미술출판사 22.6 이려정 색채 구성 제 1 판 후베이 미술출판사 21 . 1 수석민 포창법 이청저 의류구조디자인 제 1 판 중국 방직출판사 23.3 주수려보위청 의류제작공예 제 1 판 중국 방직출판사 23.3 (일) 문화의류학원 범림문가금 번역문화의류강좌-원칙편 중국 경공업출판사 2.4 왕은 세계의류사 제 1 판 중국 청년출판사를 받아 좋은 의류디자이너가 됐다. 1: 의류에 대한 둘째: 시장 수요에 적합, 높은 시장 점유율! 셋째: 좋은 디자이너는 창작디자인에서 기성복에 이르는 보드 제작 과정을 독자적으로 완성할 수 있다! 넷째: 원단에 대해 잘 알고, 다양한 방식으로 조합하여 코디할 수 있습니다! 패션 디자이너로서 먼저 예술을 사랑하고 유행을 파악해야 하며, 다시 한 번 깊은 예술적 조예가 있어야 하며, 착실하게 그림을 그려야 한다. 또 하나의 이상이 있어야 한다. 나만의 예술세계를 창조하고, 꿈이 실현되기를 바라며, 감히 선제적인 패션 이념이 될 수 있기를 바라며, 패션의 탐험가, 패셔니스타, 의류에 대한 독특한 사랑, 평범한 면, 보조품에 대한 독특한 감상이 있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그렇다면 패션 디자이너로서 어떤 기술을 갖추어야 하고 어떤 지식을 익혀야 할까요? 어떤 사람들은 의상 디자인이 매우 간단하다고 생각합니다. 화보, 잡지를 뒤적거리고, 옷깃을 찾고, 소매를 찾고, 이리저리 긁어모으면 됩니다. 어떤 사람들은 옷을 만들 수만 있다면 의상 디자인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패션 그림만 그리면 디자이너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사실, 첫 번째' 디자이너' 의 작품은 종종 관련이 없는 의류 부품들이 쌓여 있는' 잡탕' 이다. 두 번째' 디자이너' 는 종종 자신의 그 점에 얽매여 공예 기술에 얽매여 급속도로 발전하는 시장 수요에 적응할 수 없다. 세 번째' 디자이너' 는 작품만 그리는 경우가 많다. 어떻게 해야 할지 잘 모르기 때문에, 그린 작품 중 실현할 수 없는 것이 많다. 위의 세 가지 관점 모두 다소 편파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의류 디자인에 종사하는 것은 선인의 성공작을 자주 참고해야 하고, 우수한 작품에서 영양과 디자인 영감을 얻어야 하지만, 결코 패치 워크와 베끼는 것은 아니다. 커팅, 제작 기술은 의류 디자인의 중요한 기초이며, 디자인 의도를 표현하는 중요한 수단이지만, 옷을 자르고 만드는 법을 배우는 것이 디자인을 배우는 것은 아니다. 피아노를 연주하는 법을 배우는 것이 작곡을 하는 것과 같지 않다. 담을 쌓는 것을 배우는 것은 건축 설계를 하는 것과 같지 않다. 패션 그림을 그릴 줄 아는 것은 단지 디자인 의도를 표현하는 도구일 뿐이다. 위에서 언급한 의류 디자인 과정에서 볼 수 있듯이, 전체 디자인 과정에서 설계도를 그리는 것은 단지 디자인의 시작일 뿐이다. 자신의 디자인 의도를 어떻게 실현할 줄 모르고' 종이담병' 만 할 줄 모르는 사람은 치열한 시장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없다. 사실 현재 패션그림만 그리는' 디자이너' 는 일자리를 찾을 수 없다. 그러나 이 세 가지 관점은 각각 한 측면에서 의상 디자인에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설명한다. < P > 이 문단 편집 | 맨 위 1, 디자이너의 지식구조
1, 차용한 재주의 원시적인 본보기, 예를 들면 경건하게 모방하다 (다른 사람을 경외하다), 경쟁적으로 모방하다 (슈퍼맨 등), 걱정스럽게 모방하다 (다른 사람과 같지만 낙오하지 않고 시대에 뒤떨어지지 않는다). 사실 의류 디자인은 과감한 창조와 발명, 과감한 디자인, 과감한 개조, 대담하고 실용적인 신기술, 신소재, 신기술의 전 과정이다. 의상 디자인의 구상 단계는 어느 정도 머리 속에서 스타일을 선택하는 것이다. 디자인은 일종의 창조이지만 발명이 아니다. 전무후무한 디자인은 존재하지 않는다. 따라서 디자인은 이전 사람들로부터 배워야 한다. 의상 디자인은 더욱 그렇다. 의류의 변천 과정은 연속적이고 중단되지 않기 때문이다. 각 의류는 모두 인류 의류 문화사의 변천 길에 있으며, 모두 전후를 계승한 것이다. 선인을 본받으려면 반드시 겸허하게 선인의 성과와 경험을 배우고 연구해야 한다. 의상 디자인의 경우 가장 먼저 배워야 할 것은 의류사이다. 디자인에서 현재의 유행을 정확하게 파악하려면 의류의 과거 변천 과정을 이해하고 변천 법칙을 파악해야 하기 때문이다. 디자인에서 선인을 능가하려면 먼저 선인의 역사적 경험과 전통 기교를 배워야 한다. 중국 의류사를 배워야 할 뿐만 아니라 서양의 의류사를 배워야 할 뿐만 아니라, 세계 각지의 현존하는 민족 의류도 연구해야 한다. 특히 우리 중국인들에게는 디자인에 세계 선진국을 따라잡기 위해 진정으로 국제와 접목하기 위해서는 우리 자신의 역사를 알아야 할 뿐만 아니라 서양 의류의 변천 경과를 이해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현재 국제 의류의 유행은 서구 의류의 변천과 일맥상통하기 때문이다.) 이런 식으로, 온갖 종류의 국제적 유행에 직면하여 흡수와 차용을 할 때, 맹목적으로 베끼거나 베끼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견해와 주장을 갖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또한, 차용은 폭이 넓어야 하며, 동서고금의 의류 문화 외에 다른 분야에서도 가능한 섭렵과 학습을 해야 한다. 의류는 종합적인 문화 현상으로 사회과학과 자연과학의 각 분야를 다루고 있기 때문이다. 디자이너의 업무 내용은 복합적이다. 당시 현지의 역사적 추세와 시장 변화를 파악할 수 있어야 하고, 자신과 경쟁사의 실력도 잘 알고 있어야 하며, 능력과 실력으로 생산을 조직하고, 자신의 설계 의도를 실현하고, 기업에 이윤을 가져다 주어야 한다. 그러므로 디자이너는 광범위한 수양과 풍부한 경험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삶을 사랑하고, 모든 것에 관심을 가져야 하며, 강한 호기심을 가져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렇게 설계 구상을 할 때 비로소 생각을 넓게 하고 널리 참고할 수 있다. 거인의 어깨에 서 있어야 전임자보다 높은 작품을 디자인할 수 있다. 이것이 바로 본보기의 중요성이다. 2, 디자인 능력 예측 → 정보 수집 → 계획 → 개발 계획 → 설계 및 제작 → 판매 → 정보 피드백 → 요약. (왕복 진행) 디자인은 창조의 과정이다. 좋은 구상이 생기면 어떻게 이 구상을 완성하고 실현할 수 있는지, 디자인 구상을 종이에 그리는 것은 디자인의 완성이라고 할 수 없다. 그것은 단지 디자인의 시작일 뿐이다. 의류 디자인 효과도는 디자인 구상의 시각적 표현 수단 중 하나이며, 이 디자인 구상이 실현될 수 있을지는 아직 구체적인 옷감을 활용해 특정 기교의 자르기, 제작공예를 통해 실현 가능성을 탐구해야 한다. 따라서 디자이너로서 옷감의 성능, 자르기 방법, 제작 기술 등 실제 조작 기술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면 그 구상은 분명히 끝이 없을 것이다. 많은 디자인 효과 그림이 아름답게 그려지는 것을 자주 볼 수 있지만, 실제로는 할 수 없다. 억지로 만들어도 입을 수 없다 재단과 제작의 기본 기술을 익히는 것은 디자이너에게 꼭 필요할 뿐만 아니라 필수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사실, 많은 디자인 기교, 디자인 느낌, 종이가 아니라 실제 제판, 재단과 바느질 과정에서. 의상에서 소위' 선' 과' 모양' 이라고 부르는 것은 종이 위의 선과 모양이 아니라 입체적인 3 차원 공간의 선과 모양이다. 이런 느낌은 3 차원 공간의 실제 훈련에서만 향상될 수 있다. 파리의 고급 패션 디자이너든 일반 기성복 업체의 디자이너든, 자신의 디자인 의도를 그림으로 표현하는 것 외에도 주로 입체적인 옷 스타일링에 디자인을 파악한다. 따라서 파리의 고급 패션점협회 부속의류학교든 뉴욕의 FIT (뉴욕 패션공대) 와 일본의 문화의류학원이든 디자인 인재를 양성할 때 제판, 재단과 제작기술은 수강생들에게 꼭 필요한 주요 과목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3. 깊은 예술적 조예 의류 디자인은 일종의 제품 디자인이자 일종의 예술 창작이다. 따라서 광범위한 예술 수양은 의류 디자이너에게 매우 중요하다. 한때' 패션의 왕' 으로 불렸던 프랑스 고급 패션 디자인 거장인 크리스 창디오르는 건축, 그림, 음악 등 다양한 지식을 갖춘 패션계의 거장이었다. 그의 제자 이브 산타로랑도 예술적 재능이 넘치는 천재였다. 산타로랑의 작품에서 그의 디자인 영감이 널리 퍼져 현대 예술 거장들의 영향을 느낄 수 있었다. 열정이 넘치는 스페인 스타일 단순하고 호방한 아프리카 스타일, 단정하고 선명한 중국 스타일, 그리고 클래식한 맛의 벨라즈식 웨딩드레스, 밝은 색채의 피카소 스타일, 간결하고 명쾌한 몬드리안 냉랭한 추상 예술과 포프 예술 등이 모두 그의 작품에서 독특한 운용과 발휘를 하고 있다. 현재 국제 패션 무대에서 활동하고 있는 디자인 거장 삼택 평생, 고르치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