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소우화는 대부분 동물 이야기인데, 그중 일부는 늑대와 어린 양, 사자, 들나귀 등이다. , 승냥이, 사자 등 사나운 동물로 세계 권세 있는 사람을 비유하고, 그들의 발호, 잔인함, 잔인함을 폭로하며, 민간인이나 노예의 사상 감정을 반영한다. 거북이와 토끼, 목자와 산염소 등등. , 사람의 인생 경험을 총결하고, 살아있는 사람의 도리를 가르친다.
(2) 수업시간에 재미있는 이야기, 계발적인 유머, 이야기 화제.
1, 상황이 다릅니다. 돼지 한 마리, 양 한 마리, 소 한 마리가 같은 목장에 갇혀 있다. 한번은 양치기가 돼지를 잡았는데, 그것은 큰 소리로 비명을 지르며 격렬하게 반항했다. 양과 소는 울부짖는 것을 싫어하며 이렇게 말했다. "그는 우리를 자주 잡았고, 우리도 부르지 않았다. 돼지가 대답했다: "너를 잡는 것과 나를 잡는 것은 별개이다. 그는 너의 머리카락과 우유만 원했지만, 나를 붙잡는 것은 그야말로 내 목숨을 앗아간 것이다! "! 입장이 다르고 환경이 다른 사람은 상대방의 감정을 이해하기 어렵다. 그러므로 우리는 다른 사람의 좌절, 좌절, 고통에 대해 기뻐하는 것이 아니라 관심과 이해의 마음을 가져야 한다. 2. 자신의 달팽이를 빌려 엄마에게 물었다: 왜 우리는 태어날 때부터 이 딱딱하고 무거운 껍질을 짊어져야 하는가?
엄마: 우리 몸은 뼈 지지가 없어서 기어갈 수밖에 없고, 빨리 오르지 못해요. 그래서 우리는 이 껍데기의 보호가 필요하다!
달팽이: 애벌레 언니는 뼈가 없어서 빨리 오를 수가 없어요. 왜 그녀는 이 딱딱하고 무거운 껍질을 외울 필요가 없는가?
엄마: 애벌레 언니가 나비가 될 수 있기 때문에 하늘이 보호해 줄 거예요.
달팽이: 그런데 지렁이 오빠는 뼈가 없으면 빨리 오르지도 않고 나비가 되지도 않아요. 그는 왜 이 딱딱하고 무거운 껍질을 외우지 않습니까?
엄마: 지렁이 오빠가 흙을 파낼 수 있기 때문에 대지가 그를 보호할 거예요.
달팽이가 울기 시작했다: 우리는 이렇게 가난하고, 하늘은 보호하지 않고, 땅은 보호하지 않는다.
달팽이 어머니는 그를 위로했다: "그래서 우리는 조개껍데기를 가지고 있다! 우리는 하늘에 의지하지 않고, 땅에 의지하지 않고, 우리는 우리 자신에게 의지한다. 상어와 물고기 누군가가 실험을 했다. 가장 사나운 상어 한 마리와 열대어 한 무리가 같은 연못에 놓여 강화 유리로 분리되었다. 처음에는 상어가 매일 보이지 않는 유리에 끊임없이 부딪쳤지만, 이것은 헛수고였다. 그것은 결코 맞은편 해안을 넘을 수 없다. 실험자들은 매일 수조에 붕어를 넣는다. 그래서 상어는 사냥감이 부족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맞은편 해안에 가서 그런 아름다운 맛을 보고 싶어한다. 매일, 그것은 끊임없이 유리에 부딪쳤다. 그것은 구석구석을 시도해 보았고, 매번 최선을 다했지만, 항상 상처가 쌓였다. 그것은 부러졌고, 피를 여러 번 흘렸고, 며칠 동안 계속되었다. 유리가 깨질 때마다 실험자는 즉시 더 두꺼운 유리를 첨가했다. 나중에 상어는 더 이상 유리에 부딪치지 않고, 마치 벽에 있는 벽화를 움직이는 것처럼 가지각색의 열대어에도 주의를 기울이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매일 나타나는 붕어를 기다리다가 민첩한 본능으로 사냥하는 것은 마치 바다로 돌아온 것처럼 보이지만, 이 모든 것은 환각일 뿐이다. 실험의 마지막 단계에서 실험자는 유리를 가져갔지만 상어는 반응이 없었다. 매일 고정된 지역에서 수영을 하는 것은 열대어들을 외면할 뿐만 아니라, 심지어 붕어들이 그곳으로 도피할 때에도 추격을 포기하여 다시는 그곳에 가고 싶지 않다는 뜻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실험이 끝나자 실험자들은 그것이 바다에서 가장 나약한 물고기라고 비웃었다. 하지만 실연을 당한 사람들은 왜 고통을 두려워하는지 알고 있다. 4. 기적은 프랑스의 한 외진 마을에서 특히 효과적인 샘물이 있다고 한다. 기적이 자주 나타나 각종 질병을 치료할 수 있다고 한다. 어느 날 지팡이를 짚고 한쪽 다리를 잃은 노병이 절뚝거리며 마을에서 길을 건넜다. 옆 마을 사람들은 동정적으로 키스를 하며 말했다. "불쌍한 놈, 그가 하느님께 한 다리 더 달라고 기도해야 하나요?" " 이 말은 제대 병사들이 들었다. 그는 돌아서서 그들에게 말했다. "나는 하느님께 새 다리를 기도하고 싶지는 않지만, 한쪽 다리가 없으면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알려 달라고 부탁하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상상해보세요: 잃어버린 것에 감사하는 법을 배우고, 잃어버린 사실을 받아들이는 법을 배웁니다. 인생의 득실이 어떻든 간에, 너는 너의 삶을 빛과 광채로 가득 채워야 한다. 더 이상 과거를 위해 울지 말고 하이라이브의 삶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5. 한 노인이 강가에서 낚시를 하고 있다. 한 아이가 그가 낚시하는 것을 보러 갔다. 노인은 매우 숙련되어서, 그는 곧 물고기 한 바구니를 가득 잡았다. 노인은 아이가 귀엽다는 것을 보고 물고기 광주리 전체를 그에게 주고 싶었다. 아이가 고개를 저었다. 노인은 놀라서 물었다. "왜 안돼? 클릭합니다 아이가 대답했다. "나는 너의 손에 낚싯대를 원한다. 노인이 물었다. "낚싯대로 무엇을 하시겠습니까? 클릭합니다 아이가 말했다: "이 광주리의 물고기는 곧 다 먹었다. 만약 내가 낚싯대를 가지고 있다면, 나는 스스로 낚시를 하고 평생을 먹을 수 있다. 나는 네가 말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얼마나 똑똑한 아이인가. 틀렸습니다. 만약 그가 낚싯대만 가지고 있다면, 그는 어떤 물고기도 먹을 수 없습니다. 그는 낚시 기교를 모르기 때문에 낚싯대가 있어도 소용이 없다. 낚시는 중요하지 않기 때문이다. 낚시 기교가 너무 많은 사람들은 자신의 생활에 낚싯대가 있다고 생각하고, 더 이상 길의 바람과 비를 두려워하지 않기 때문에 진흙탕에 넘어질 수밖에 없다. 어린아이가 노인을 바라보며 낚싯대만 있으면 다 먹을 수 없는 물고기가 있을 줄 알았던 것처럼 점원이 사장을 바라보며 사무실에 앉아 있으면 돈이 굴러올 줄 알았다.
(3) 삼국 시대의 재미있는 이야기 (주제) 는 무엇입니까?
칠보성편 (조식) 망매 갈증 (조조) 이 촉 (류선) 을 생각하지 않는 3 일, 나는 오하 (여몽) 아몬을 괄목할 것이다. 공성계, 논변단, 유교, 칠포맹득 (제갈량), 어린시절 양념주, 영웅 (조조, 유비) 이 오관 참육을 넘으면 뼈를 긁어 치료할 것이다 (관우).
감자칩 한 상자 (양수)
한번은 세북이 바삭한 빵 한 상자를 바쳤는데, 조조는 상자에 "바삭" 이라는 네 글자를 써서 무대에 올려놓았다. 양수가 그것을 보았을 때, 그는 모든 사람과 그것을 공유했다. 조조는 화가 나서 왜냐고 물었다. 양수가 대답했다: 네가 분명히' 한 사람이 바삭하다' 라고 썼는데, 우리는 감히 너의 명령을 거역할 수 없다. 조조는 그때 웃었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양수를 죽였다.
(4) 사진과 이야기에 대한 화제를 찾으려고 하면 한눈에 의미를 알 수 있지만, 새로운 차이를 표시하지는 않는다.
얽힌,,,,,,
장 선생님은 종종 국어 수업에서 재미있는 이야기와 예를 들려서 학생들이 흥미진진하게 들을 수 있게 한다. 이 제목과 사진 속의 제목은 모두 복습병이다.
열광을 일종의 활동으로 바꾸다
추가된 습관
이야기와 예시에서 하나를 삭제하다.
6 작문 제목 "듣기 좋다. 재미있는 동화 "
좁쌀은 잠을 잘 자지 않는 어린 소녀이다
그녀는 항상 잠을 자는 것이 시간 낭비라고 생각한다. 그녀는 텔레비전을 보고 게임을 하는 것을 매우 좋아한다. 그녀는 늘 졸린 사람을 없애고 밤에 잠을 자지 않으면 얼마나 오래 놀아야 할지 생각했다.
어느 날, 그녀는 텔레비전에서 한 노부인을 보았는데, 밤에 잠을 못 자서 고통스러워서 그녀에게 잠을 자고 싶었다.
다음날 밤, 샤오미는 침대에 누워 베개에서 솜을 꺼냈다. 그녀는 베개봉지에 바람을 불어 잠을 되찾았다. 그리고 그녀는 몰래 할머니 집으로 달려가 졸린 베개를 할머니 침대 앞에 놓았다. 불면증인 할머니는 천천히 눈을 감고 잠들었다.
좁쌀이 밤새도록 놀았다. 그녀는 풀밭으로 달려가 그네를 탔는데, 아무도 그녀와 비교하지 않았다. 그녀는 진흙더미로 달려가 진흙을 가지고 놀았는데, 아무도 그녀를 탓하지 않았다. 왜냐하면 그녀의 어머니도 잠이 들었기 때문이다! 샤오미는 기분이 아주 좋다.
다음날과 셋째 날, 샤오미는 잠을 못 잤다. 그녀는 몰래 밖으로 뛰어나가 놀았다. 아침에 샤오미의 어머니는 항상 침대에 누워 있는 좁쌀이 더럽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샤오미 엄마가 겁을 먹었어요. 그녀는' 몽유' 라는 병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그녀는 샤오미가 밖에 나가 더러운 놀이를 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했다.
샤오미 엄마는 밤에 잠을 자지 않고 샤오미를 따라가기로 했다. 그런데 좁쌀이 졸린 머리를 엄마에게 기대자 어머니는 단숨에 잠이 들었다. 왜냐하면 그녀는 졸리기 때문이다.
좁쌀은 너무 즐거워서 매일 밤마다 놀러 나간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자 문제가 생겼다.
샤오미는 아름다운 진흙 보루를 지었다. 다음날 일어나자 아이들은 외계인인 줄 알고 깜짝 놀랐다. 샤오미는 자랑스럽게 성곽이 그녀가 지었다고 말했지만, 아무도 믿지 않았다. 왜냐하면 그들은 낮에 샤오미와 함께 있었지만, 샤오미가 진흙으로 만든 것을 보지 못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좁쌀은 감히 모두에게 진실을 말하지 못하여, 숨을 참으며 삼키는 수밖에 없었다.
샤오미는 밤에 그네를 타고 미끄럼틀을 타는데, 아무도 그녀와 비교하지 않는다. 만약 그녀가 낮에 있다면, 줄을 서서 앉아서 기다려야 한다, 왜냐하면 낮에 아이가 너무 많기 때문이다!
하지만 샤오미는 몇 번 놀다가 그네와 미끄럼틀을 하고 싶지 않았다. 아무도 그녀와 경쟁하지 않았기 때문에 혼자 천천히 놀아도 재미없었다.
마침내 어느 날 샤오미는 솜을 베개에 다시 올려놓고 베개를 머리 밑에 깔고 눈을 감고 잠을 자기 시작했다.
그날 밤 샤오미는 아주 달게 잤다.
만약 당신이 우수하다면 가산점을 주고 호출해 주세요.
⑦ 당신이 읽은' 안데르센 동화 특집' 중 가장 생동감 있고 재미있는 이야기의 제목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왜 좋아하세요?
바다의 딸은 인어의 깊은 감정에 감동했다. 나는 안에 있는 그 말을 가장 좋아한다. "바다의 먼 곳에서 물은 그렇게 파랗고, 가장 아름다운 수레국화의 꽃잎과 같고, 동시에 그렇게 맑고, 가장 밝은 유리처럼 맑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러나, 그것은 너무 깊어서 어떤 앵커 체인도 끝까지 갈 수 없다. "예쁜 문장
앨리사는 처형되기 전 마지막 순간에 쐐기풀 옷을 짜고 있어서 야생 백조를 감동시켰다.
미운 오리가 아름다운 백조로 변한 것은 많은 사람들의 꿈이다.
오늘 이 이야기들의 주제는 재미있지 않나요? 이런 제목도 써 주세요.
긴 귀토끼와 짧은 꼬리 양
⑨ 내 독서 이야기 작문 재미있는 주제.
내 인생에서 내가 결코 좋아하지 않는 것은 바로 책을 읽는 것이다. 머릿속에 줄곧 일어난 일을 기억하고, 점점 책을 좋아하기 시작했다! 매번 볼 때마다 예상치 못한 놀라움과 수확이 있다!
이 이야기는 어느 일요일 오후에 일어났다. 나와 우리 엄마는 원래 괜찮았는데, 우리 아버지가 갑자기 돌아오셨다! 아버지께서 들어오시자마자 나에게 물었다. "서너 개의 서재가 있는데, 그럼 어느 세 개야?" 나는 오랫동안 생각하고, 생각하고, 생각했지만, 생각나지 않았다. "나도 몰라." 나는 고개를 숙이고 작은 소리로 말했다. 아버지는 참을성 있게 나에게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3 ~ 3 개의 생각이 있는데, 바로 마음이 느끼고, 눈이 느끼고, 입이 느껴지는 것이다." 나는 고개를 끄덕여서 좀 어색하다. 아버지는 또 나에게 "초등학생은 책을 많이 읽어야 한다. 글쓰기에 도움이 된다" 고 가르쳐 주셨다. 독서는 등산과 같고, 가장 높이 오르고, 가장 멀리 본다. " 독서는 밭을 갈는 것과 같고, 땀이 많고, 수확이 더 풍부하다. "이것은 독서에 관한 명언이지만, 나는 책을 많이 읽기로 결심했다. 얼마 후, 나는 엄마에게 나를 데리고 책을 읽으라고 부탁했고, 나는 아주 큰 힘을 들여서야 어머니를 설득하여 나를 데리고 책을 읽으라고 설득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우리는 1 의 서점에 갔다. 나는 서점에 도착하자마자 동화정원에 갔다. 나는 안데르센의 동화에 나오는 문장 한 편을' 성냥을 파는 소녀' 라고 불렀는데, 다 보고 구슬처럼 울었다.
그때부터 나는 아버지가 나에게 하신 말을 떠올렸다. "독서는 등산과 같다. 높이 올라갈수록 더 멀리 본다. 독서는 밭을 갈는 것과 같고, 땀이 많고, 수확이 더 풍부하다. ""
나는 자랑스럽게 말하고 싶다: "나는 독서를 좋아한다. 클릭합니다 너무 기뻐요! 책이 우리 일생을 동반하게 하다.
재미있는 중국어 작은 이야기에 참가하려면 화제, 다른 의미, 적어도 세 가지 재미있는 작은 이야기가 있어야 한다.
재미있는 단어를 주워라.
혼수
청대의 유명한 시인과 서예가는 딸이 혼수를 준비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특별히 북경에서 한 상자를 돌려보냈다. 결혼식 날 딸 춘매가 상자를 열자 온 가족이 깜짝 놀랐다. 원래 상자는 비어 있었지만 상자 밑에는 큰 글자가 가지런히 적혀 있었다.' 근검하다' 젊은 부부는 곧 아버지의 고된 의도를 깨닫고, 한 글자의 혼수가 집안의 좌우명이 되었다.
한 글자의 가서
1960 년대 초 대작가 조수리는 큰아들 조광원으로부터 돈을 요구하는 편지를 받았다. 편지의 내용은 매우 간결하다: "돈! 클릭합니다 예기치 않게, Zhao Shuli 의 회신은 빠르을뿐만 아니라 정제되었습니다: "0!" 그는 아들이 자립한 이상 부모에게 더 이상 의존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하는데, 이는 조수리가 아들을 잘 가르쳤다는 것을 보여준다.
단어 판단
청대의 한 과부가 재혼을 원했지만 이웃과 가족에게 가로막혔다. 그래서 그는 조정에게 "카 다몬은 젊고, 과부이며, 옹상장, 숙령, 사람이 있다" 는 편지를 보냈다. 그는 결혼해야 합니까? " 재혼의 원인을 세 마디로 설명하다. 치안 판사는 편지를 받고 놀라서 펜으로 "시집가라!" 라는 글을 썼다. "
문자 사설 한 편
1968 년 4 월, 미국' 스타타임스' 는 사설' 존슨이 패배를 인정한다' 는 사설을 발표했는데, 그 중 전문은' 멋지다!' 신문과 그것이 대표하는 계층의 태도를 매우 분명하게 표현하여 정말 흥미를 자아낸다.
한마디로 대답하다
질투하는 한 사람이 미국의 저명한 작가 헤밍웨이에게 편지를 썼다. "나는 네가 지금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금인 것을 알고 있다. 나는 1 원을 첨부한다. 샘플을 보내 보세요. " 헤밍웨이는 달러를 받고 "감사합니다! 클릭합니다
단어 격언
노신 선생 12 살 때 고향 삼담인월에 책을 읽었습니다. 일단, 그는 그의 어머니가 학교에 늦 었 어 요, 가혹한 교사 생일 오경 심각 하 게 그를 비판 도왔습니다. 교훈을 기억하기 위해, 자신을 엄격히 요구하기 위해, 그는 책상 오른쪽 아래 구석에 작은 칼로' 좋은 아침' 이라는 글자를 새겼다.
한 글자의 시
북도는 한때' 인생' 이라는 시를 썼는데, 그 안에는' 그물' 이라는 글자가 하나밖에 없었다. "
일자 소설
미국의 한 대학에서 마이크로소설 공모대회를 한 적이 있는데, 그 결과 소설' 첫 러브레터 발행 후' 가 최고상을 받았다. 소설에는 "잠깐만 ..." 이라는 단어가 하나밖에 없습니다. 정말 기념이 됩니다.
흥미를 가지고' 복' 이라는 글자를 해석하다.
청나라의 건륭황제는 학식이 해박하고 사유가 민첩한 사람이다. 그는 늘 주변의 대신과 문인과 고대론을 이야기하고, 시와 산문을 이야기한다.
한번은 건륭과 재상 장옥서가 강남을 시찰하러 갔는데, 한 농민이 밭에서 일하는 것을 보았다. 그들은 농담조로 장옥서 총리에게 물었다. "이게 누구야? 클릭합니다 총리는 "이것은 농민이다. 클릭합니다 "농민의 글씨는 어떻게 쓰나요? 클릭합니다 재상 장옥서는 "두 개의 가로줄, 하나는 좌우, 가마의 남편, 공자의 남편, 부부, 남자의 남편, 모두 이렇게 썼다" 고 순순히 말했다.
간룡은 듣고 고개를 저으며 말했다. "이 재상님, 한 글자도 남편도 분간할 수 없습니다." 장옥서는 황제의 질책을 듣고, 재빨리 전주곡으로 나아갔다. "젊은이가 어떻게 되었는지, 황제의 가르침을 바랍니다." "
이때 건륭 황제는 이렇게 설명했다. "농부는 굴착기이다. 위에 흙글씨를 쓰고 그 위에 헤링본 () 을 달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농부, 농부, 농부, 농부, 농부, 농부) 짐꾼은 어깨에 멜대를 메고 글씨를 다 쓴 후 멜대 두 개를 더했다. 공자는 천문학을 알고 지리를 알고 있다. 복' 자가 1 위에 적혀 있다. 부부는 두 사람인데, 먼저 글씨를 쓴 다음에 헤링본 (mitre) 을 더한다. 사나이 대장부, 이 글자는 먼저 쓰고 확대한다. "
응답사 일화
새 드라마' 삼국지' 속 인물 대화에는' 승낙' 이라는 응답어가 많기 때문에 인터넷에는' 승낙' 이' 충격적' 이라고 댓글을 달았는데 왜' 예' 를 쓰지 않았을까? "레이" 는 중국어의 새로운 비속어로, "충격적이어서 받아들일 수 없다" 를 의미한다. 사실 삼국시대에 사람들은 보통' 예' 대신' 약속' 으로 응답했고, 드라마에서' 약속' 의 사용도 당시의 언어적 특징에 더 잘 부합했다. 이게 뭐가 충격적이야? 삼국연의' 에는 61 회' 손권과 노노노' 가 거듭 대답했다. "네가 어떻게 감히 우리 어머니의 생명을 어길 수 있단 말인가? 손권이 답장에서 "승낙, 승낙, 승낙" 이라고 말한 것을 볼 수 있다. 2000 년 전에 편찬된' 전국책' 은 우리나라 고대인들이 일찌감치' 노' 로 대응했다고 밝혔다. 예를 들어,' 전국책 사지' 에서 이렇게 썼다. "맹시군은 매우 기분이 나쁘다." 약속해라, 선생님, 좀 쉬세요. ""
사실, 응답 단어 "Za" 는 "Ray" 이지만, 청나라 영화와 TV 드라마가 너무 많기 때문에 우리 모두는 익숙해졌습니다. 황제가 내가 원하는 것을 말하자, 그 관원들, 특히 내시들은 즉시 "자", "자", "자", "자" 에게 절을 했다. 이' 자' 는 만주어' je' 의 음역으로 몽골어에서 유래했다. 그것은 하인의 주인에 대한 반응이고, 노예의 주인에 대한 반응이며, 그 소심함은 수동적인 노노노보다 더 심각하다. 만약 세상에 사회의 불평등과 인민통치와 통치의 관계를 충분히 표현할 수 있는 단어가 있다면, * * * 굴욕, 노예, 노예와 함께, 이 단어는' 묶음' 이다. 이런 반응언어는 청나라가 멸망함에 따라 사라지고' 자' (까치의 울음소리) 라는 글자만 남지만 사회적 불평등을 해소하려면 더 많은 시간이 걸릴 것 같다.
청제는' 자' 를 데려왔고, 그들 자신도 중국어를 배우려 하였으나, 늘 집에 돌아가지 않았다. 나는 도서관에서 청조의 칙령을 좀 보았다. 그들은' 읽기' 나' 읽기' 를 쓰지 않고' 안다' 만 쓰고 회화적이다. 간룡은 평생 중국어로 4 만여수의 시를 썼는데, 모든 당시보다 더 많았지만 결국 시인이 되지 못했다.
안녕' 은 감탄사를 제외하고는 우리나라 일부 지역에서도 응답어로 쓰이지만, 그 발음은 일본어의' 안녕' 과 비슷하기 때문에 지금은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지 않는다. 그 전쟁으로 초래된 고난과 증오는 지금도 여러 방면에 나타난다.
고대 중국어 응답어에는 "예" 와 "예" 도 있다. 예를 들어, "좌전" 은 이렇게 썼습니다. "복차! 월왕이 아버지를 죽이는 걸 잊었나? " 예: "오직. 감히 잊지 못하다. " 공자의 논어는 "루의 제자인가? 클릭합니다 예: "물론이죠." 분명히' 수동적',' 수동적 노노',' 자연 약속' 등의 단어의 출현은 모두 응답어' 수동적',' 자연' 과 관련이 있다.
오늘 가장 많이 쓰이는 답사는' 예',' 예',' 행',' 좋아' 로 영어의' 예',' 행',' 예' 에 해당한다. 미국에 사는 일부 중국인들은 미국인 후에' 예' 의 변종' 예' 라고 말하는 것에 익숙하다. 이것은 그들이 외양간을 숭상하기 때문이 아니라, 그들의 발음이 정말 "예" 보다 쉬워서, "안녕" 이 "안녕" 보다 쉽기 때문이다. 중국의 남방 사람들은 항상' 예' 라는 이름을 읽는 것이 좀 어렵다고 생각한다. 저는 상해인입니다. 베이징에서 여러 해 동안 살았지만, 어렸을 때 상해에서 제가 사용한 응답어는 "네" 가 아니라 "아아" 였습니다. 한숨 쉬는 소리가 아니라 약속한 목소리였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장자' 조차도 오랜 시간이 걸렸고, 그' 식북' 장은 "아이고, 알려줘." 라고 적었다.
중국어의 재미있는 이야기: 옷만 알아보고 사람을 알아보지 않는다.
청나라 건륭 () 가경 () 년 동안 낙양 () 의 맹서유럽 () 은 본명 여릉 () 으로 서화를 잘 하고, 변폭을 고치지 않아 당시 낙양 () 의 재자로 불렸다.
어느 날 그는 일이 있어서 재봉사를 찾아갔다. 재봉사는 수술하느라 바빴는데, 그가 정상적으로 입는 것을 보니 그에게 매우 냉담했다. 맹서유럽은 재봉사가 바쁜 것을 보고 이따가 다시 온다고 말했다. 어떤 사람이 재봉사에게 말했다. "그는 바로 유명한 맹시오야!" 재봉사는 놀라고 후회했다. 잠시 후, 맹석갈매기가 왔고, 재봉사가 몸을 돌려 절을 하며 말했다. "문선생의 좋은 시, 감히 나에게 가작을 주십시오." 맹석갈매기는 약간 심사숙고하며 말했다. "재봉사는 바늘이 없으면 안 된다. 바늘을 주제로 하자: 강철 바늘 하나, 반짝반짝 빛나고, 손에 들고 있으면 정신을 떨칠 수 있다. 눈은 * * * *, 옷만 보고 사람을 알아보지 못한다. "
곽말로 인물 자서 사칙
대련의 교묘한 정렬을 끼우다.
상하이와 상해에서' 1,2,8' 항일전쟁에 참가한 진장군을 보면 사실이다. 그는 당시 유명한 불교도 계피의 제자로 불교에 대해 매우 연구했다.
65438 년부터 0938 년까지 우한 당시 진임은 중국 군사위원회 정치부 주임이었다. 어느 날, 그는 이, 황기상, 여심청과 함께 정치부 3 관 주임 곽모로를 방문하고, 잉크를 갈고 글을 쓰고 있는 곽모약과 담소를 나누었다. 첸은 말했다: "나는 meruo 형제가 counted 에 능숙하다고 들었다. 오늘 너에게 감사해야한다. 누군가 내 글자' 진짜' 를 산스크리트어로 몇 마디 끼워 넣었지만, 하련은 하지 않았다. 유자 디련도 산스크리트어를 사용하세요. " Guo Moruo 는 웃으며 말했다: "당신은 의도적으로 문제를 찾고 있습니다. 여러 해 동안 산스크리트어를 섭렵하지 않았고, 수중에 참고할 책도 없었다. 내가 어떻게 맞을까? " 리, 황, 이 우아한 일을 보고, 그는 첸 빠른 읽기 커플 이라고, 잉크 ruoxiong 좋은 말했다. 첸은 이어 책의 첫 번째 부분인' 정말 옛사람, 진재인' 을 읽으며 두 개의 진담을 내장했다. 곽말루가 고개를 갸웃거리며 잠시 생각했다. 그는 그에게 말했다: "내가 부처라면, 이것은 여래다. 클릭합니다 그는 두 글자도 박아 자연스럽게 궁합이 되었다. 모두 함께 박수를 치다. 그는 배너를 써달라고 요청했고 곽은 거절하지 않고 휘두르며 바로 했다.
곽말로는 국민이 충칭으로 이주한 후 병에 걸렸다. 첸 은 그를 방문 하고, 구오 모약과 함께 불교 철학으로 가득 찬 죽음의 시 에 대해 이야기 하고, 기회를 빌려 구오 다시 그 단어를 포함 하시기 바랍니다. 곽모로는 잠시 생각해 보고 "진리는 마르크스주의일 뿐, 여래에는 계안베리 선생이다" 라고 적었다. "진실처럼" 라는 글자로 학정안에 박혀, 첫 번째 부분은 마르크스 대가에 대한 확고한 신앙을 표현하고, 두 번째 부분은 계씨를 애도한다. 분명하지만 깔끔하고 적당합니다.
주니어 Guo Moruo 줄리안과 함께 작동 합니다.
196 1 년 3 월 시인 3 세는 해남도 단현에서 화남 열대 작물 연구소와 화남 열대 작물 학원을 참관했다. 당시 이 두 부대는 모두 초기 단계에 있어서 조건이 매우 나빴다. 교사와 학생들은 수업하면서 공부하면서 집을 짓기 위해 황무지를 열었다. 셋째는 사제자력갱생, 고된 분투의 정신에 감동하여 구름을 쓰기 시작했다.
시 제작, 시 노래 제작, 열대 작물 지역의 시 쓰기, 시가 가장 뜨겁다.
이것은 대련의 제 1 련이다. 셋째가 제 2 련을 공백으로 남겨두고 또 한 단락의 부언을 썼다. "앞으로 똑똑한 사람이 제 2 련을 했으면 좋겠다." " 공교롭게도 3 일 후 곽말약도 이곳을 참관하러 왔다. 첫 번째 부분을 읽은 후, 그는 두 번째 부분을 계속 만들었습니다.
노동동학연구, 연구작업, 홍기가 등불을 비추고, 수업이 빨갛다.
괴자를 교묘하게 해석하다
1950 년대 말, 몇몇 일본 학자들이 중국에 와서 태산을 오르고, 가는 길의 풍경이 그들을 잊게 하여 찬탄을 금치 못했다. 홍문을 지나 만선루를 지나 북쪽으로 가면 자연 풍경이 아주 좋다. 도로 서쪽의 돌벽에' 둘' 이라는 글자가 새겨져 일본 학자들의 큰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그들은 동행한 중국 학자라는 두 이상한 단어가 무슨 뜻인지 물었다. 이것은 확실히 현장에 있는 모든 사람을 난처하게 했다.
일본 학자들은 산에서 물놀이를 한 후에도 여전히' 2' 의 발음과 의미를 물어본다. 그래서 중국 학자들은 책에 도움을 청하고, 다방면으로 전문가 교수에게 문의했지만,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지 못했다. 나중에 누군가가 이 두 글자를 들고 중과원을 찾아 곽말약에게 물었다. 곽은 이 두 글자를 보고 잠시 생각에 잠겼다. 붓을 들어' 2' 자에 두 획을 더하고,' 2' 는' 풍류' 가 되었다. 곽모로는 웃으며 말했다. "이 두 글자는' 풍월은 끝이 없다' 로 읽어야 하는데, 고대 유명인들의 글놀이에 불과하다."
시를 바꿔 여자를 구하다
1962 년 가을, 곽모로는 남해 푸타산을 유람했다. 범천동에서 그는 공책 하나를 집어 들고 열었다. 속표지에 한 쌍의 대련이 있다. "해마다 실망하여 곳곳에서 찾을 수 없다." 횡재는 "봄은 어디에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한 페이지 더 뒤졌는데, 절망적인 시라니, 이 날은 이렇게 표기되었다. 곽 씨는 다 보고 나서 매우 조급해서 곧 주인을 찾아가게 했다. 마침내 주인을 찾았고, 얼굴에 근심이 가득한 여자아이를 찾았다. 그녀의 이름은 리입니다. 세 번의 수능 실패로 연애가 좌절되자 그녀는' 푸터로 돌아가기로 했다' 고 결정했다. 곽은 참을성 있게 그녀를 계몽하며 그녀에게 말했다. "이 대련은 네가 어느 정도의 문화 수준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설명하지만, 하연과 횡평은 너무 억압적이다. 이것은 좋지 않다. 내가 바꿔 줄게. 어떻게 생각하세요? 클릭합니다 아가씨는 고개를 끄덕이고 곽은 입을 바꾸었다. "해마다 실망하고, 모든 일이 성사되기 어렵다." 횡배치:' 봄이 내 마음 속에 있다'.
소녀는 탄복하며 듣고 있다. 내 앞에 있는 이 노인은 분명 박학한 추장이라고 생각한다. 그는 모든 고민을 토로했다. 구오 는 대련운 한 켤레를 썼다, 들었다:
"뜻이 있는 자는 결국 성사되고, 부축을 깨뜨리고, 120 진관은 결국 추로 돌아갈 것이다. 근면한 사람은 뭇사람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삼천 갑옷은 오씨를 삼킬 수 있다. 클릭합니다
《포송령 자면회》를 발행하다. 이씨는 자세히 읽어 보았는데, 마치 초패왕이 부침을 깨고 침몰한 장렬한 장면을 본 것 같았다. 월왕 군웅이 그의 빵을 먹고 창자를 먹고 무혈의 치욕을 없애는 장면을 본 것 같다. 민들송령은 좌절을 느끼지 않고 불후의 명작'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를 만들려고 노력하는 줄 알았는데. 이 대련은 불가능한 것이 없다' 는 최고의 각주가 아닌가? 소녀는 곽씨에게 이 대련에 서명하라고 청했다. 구곽이' 곽모로, 1962 년 가을' 이라는 글자를 쓴 후, 소녀는 눈앞의 두상이 대작가 곽모로라는 것을 깜짝 알게 되었다. 그녀는 흥분해서 그녀가 영원히 그녀의 가르침을 기억하고 인생의 길에서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리는 또한 대담하게 시 한 수를 썼다, 샤오 구오 라오 윤:
범천동 앞에서 몇 번 망설이다가, 왕양을 사귀고 싶었는데, 묘필은 결국 회춘의 힘을 감추었다. 길 잃은 곳에서 나를 구해주신 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 여보, 동의해요! ! 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