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청조는 시문에 능하고, 단어에 더 능하다. 이청조의 단어는' 이안사',' 소옥사' 라는 명칭을 가지고 있으며, 그 수와 세트로 인해 붙여진 이름이다. 이안집',' 소강옥집' 은 송인들이 오래전부터 기재한 것이다. 오늘 편찬은 지금까지 약 45 곡, 10 여 곡이 의심을 품고 있다. 그녀의' 우서사' 는 웅장하고 기이하다. 그녀는 깊은 문학 수양이 있을 뿐만 아니라 대담한 창작 정신도 가지고 있다. 전반적으로 북송과 남송시대에 생활한 변화로 인해 그녀의 창작 내용은 전후기에 다른 특징을 보였다.
선행: 그녀의 규각 생활과 사상 감정을 진실하게 반영했고, 주제는 자연 풍경과 이별 그리움을 쓰는 데 초점을 맞추었다.
후기: 주로 상처받았을 때의 미련과 그리움을 표현한다. 그의 고독한 일생의 깊은 슬픔, 외로움, 우울함을 표현했다.
2. 저자 소개
이청조 (1084 년 3 월13-1155 년 5 월 12) 저우치 송 (송지교) 여성사, 완곡한 단어의 대표는' 천고 제일재녀' 로 불린다.
3. 성격 평가
중국 고대 문학사에서 얻을 수 없는 여작가로서 이청조 작품에 반영된 애국사상은 긍정적인 사회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역사적으로 이청조의 애국사상은 중국 고대 여성이 남녀평등을 추구하고 국사에 관심을 갖고 조국을 사랑하는 측면을 대표하며, 후세 사람들은 중국 고대 여성의 감정세계의 다른 면을 볼 수 있다. 게다가, 그녀는 많은 애국 작가 중에서 여성을 위한 자리를 얻었다. 또한 이청조는 여성 작가 애국주의 창작의 선례를 개척하여 후세, 특히 현대 여성문학 창작을 위해 여성 애국주의의 빛나는 본보기를 남겼다. 현실적인 관점에서 이청조의 애국사상을 이해하면 국가 통일, 민족 단결, 사회 진보에서 여성의 큰 역할을 느낄 수 있다. 이는 여성이 애국주의 정신을 발양하고 애국주의 깃발을 높이 들고 국가통일 촉진, 민족단결, 중화에서 사회적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는 데 큰 의미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