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푸의 사랑에 관한 시는 무엇인가요?

아름다움? 두푸

누가 그녀보다 더 사랑스러운가요? 그녀는 텅 빈 계곡에 혼자 산다.

그녀는 좋은 집안에서 태어났지만 지금은 마음속까지 겸손하다고 했어요.

어제 파이프를 잃고 그녀의 형제들과 가까운 친척들이 죽었어요.

자기 목숨도 지키지 못하면서 높은 자리에 있는 사람들이 무슨 소용이 있을까요?

세상은 역경을 무시했고, 희망은 촛불처럼 꺼져버릴 것 같았다.

방황하는 마음을 가진 그녀의 남편, 신참 루유.

밤이 되면 피튜니아가 말려 올라갔고, 두 사람은 나란히 누웠다.

그는 새사랑의 미소만 볼 수 있었고 옛사랑의 울음소리는 들리지 않았다.

시냇물은 산의 근원에서는 맑았지만 산에서 멀어질수록 물이 어두워졌다.

진주를 팔러 간 하녀가 돌아오기를 기다리며 지붕을 덮을 짚을 구해달라고 했다.

그녀는 더 이상 머리에 쓰지 않을 꽃 몇 송이를 꺾어 손가락 사이로 솔잎을 떨어뜨렸다.

얇은 비단 소매와 추위도 잊은 채 키 큰 대나무에 기대어 앉았다.

백오십일 밤낮으로 밝은 달 두푸까지?

집 없는 차가운 음식, 황금빛 파도 같은 눈물. 달 한가운데는 더 선명한 빛이 있어야 한다.

붉은 핵을 떠나면 초록 나방을 상상해 보세요. 마음이 가득한 카우걸, 강 건너 가을.

달밤의 두 푸

오늘 밤(푸), 홀로 방 창문에서 바라본다.

수도가 어디인지 알기엔 너무 어린 우리 소년과 소녀들을 위해.

그녀의 진흙투성이 머리는 안개와 함께 달콤했고, 옥빛 어깨는 달빛에 차가웠다.

언제 다시 스크린에 누워 밝은 빛을 바라보며 더 이상 울지 않을 수 있을까?

월? 두푸

하늘에는 가을이 가까워지고 땅에는 달 그림자가 맑다. 강에 들어가면 두꺼비는 영원히 살 것이다.

단심(丹心)만 이롭게 하면 백발(白發)을 더할 수 있다. 땅을 손등처럼 잘 안다면 서쪽 진영을 따르지 말라.

두보 소개:

두보(서기 712년~서기 770년)는 미인이라는 뜻으로, 스스로를 소릉야인이라 불렀습니다. 한족 출신으로 원래 허난성 공셴(현재의 허난성 공이) 샹양 출신입니다. 그는 당나라의 위대한 사실주의 시인으로 이백과 함께 '두리'로 불렸습니다. 리상인, 두무와 "작은 두리"를 구별하기 위해 두부와 리백은 "큰 두리"라고도 불렸고, 두부는 종종 "늙은 두"라고 불렸습니다.

두 푸는 중국 고전 시에 광범위한 영향을 미쳤으며 후대에 '시의 현자'로 불렸고 그의 시는 '시의 역사'로 알려졌습니다. 후세 사람들은 그를 두시이, 두공부, 두소령, 두조당이라고 불렀습니다. 두보는 봄의 희망, 북방원정, 세 관원, 세 이별 등의 유명한 시를 썼습니다. 759년 두보는 관직을 버리고 사천으로 떠났습니다. 전쟁에서 탈출해 비교적 안정된 생활을 했지만 여전히 자신의 삶을 돌보며 나라의 일을 돌보았습니다. 두 푸는 현실주의 시인이었지만 거칠고 거침없는 면모도 지니고 있었습니다. 그의 걸작 '술을 마시는 팔선녀의 노래'에서 두 푸의 허세와 건조함을 보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두푸 사상의 핵심은 유교의 인의예지 사상이며, 그는 "통치자 요와 순을 왕위에 오르게 한 다음 풍속을 순화시키겠다"는 원대한 소망을 품고 있습니다. 두보는 생전에 유명하지는 않았지만 그의 명성은 널리 퍼져 중국과 일본 문학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두 푸의 시는 약 65,438편+0,500편이 보존되어 있으며, 대부분은 두공부 문집에 수록되어 있습니다.

II. 인물 소개:

두보는 북방의 위대한 학자인 징자오의 두씨 가문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먼 조상은 한나라 무제(武帝)의 유명한 쿨리였던 두주(杜周)와 그의 할아버지 두무(杜武)였습니다. 당나라의 또 다른 위대한 시인 두 푸와 두무는 모두 위대한 학자이자 진나라의 유명한 장군이었습니다. 하지만 두 부족은 서로 멀리 떨어져 있었습니다. 두 푸는 두 저우의 둘째 아들인 두단에게서, 두 무는 두 저우의 막내 아들인 두음에게서 태어났어요. 10대 시절 두 푸는 집안의 좋은 환경 덕분에 비교적 안정적이고 풍요로운 삶을 살았습니다. 그는 어려서부터 배우고자 하는 열망이 있었습니다. 일곱 살 때 그는 시를 쓸 수 있었습니다. "일곱 살 때 그는 스스로 강하다고 생각하며 입을 열어 봉황에 대해 노래했다." 그는 "왕을 야오와 순으로 만들고 풍속을 순결하게 만드는 것"에 관심이 있었습니다. 10대 시절 그는 매우 장난기가 많았습니다. "열다섯 살 때 노란 송아지처럼 건강했던 어린 시절이 기억납니다." 이어 "궁궐 앞에는 8월이면 배와 대추가 익는데, 나무는 하루에 천 번도 더 돌아올 수 있다"고 덧붙였다.

개원 19년 열아홉 살에 두 푸는 산둥성 린이로 여행을 떠났습니다. 스무 살이 되자 그는 몇 년 동안 오와 월을 여행했습니다. 재위 23년째 되던 해, 그는 고향으로 돌아와 '향촌 공물'에 참여했습니다. 735년 두 푸는 고향으로 돌아와 '농촌 공물' 시험을 치렀습니다. 당시 두포의 아버지는 연주의 재상이었기 때문에 두포는 연주로 가서 가족을 방문하고 제나라와 조나라로 여행을 떠났습니다.

천보 3년(744) 4월, 두부는 낙양에서 당나라 헌종 황제로부터 돈을 받은 이백을 만나 두 사람은 양과 송(지금의 허난성 개풍과 상추)으로 함께 여행을 떠났다. 그 후 두 푸는 저우치(현재의 산둥성 지난)로 갔습니다. 4년 후 가을에 옌저우로 가서 이백을 만났습니다. 그들은 함께 도교 사원을 방문하고 시와 논어에 대해 이야기하며 "술에 취해 손을 잡고 일본을 걷는" 우정을 쌓았습니다. 가을의 끝자락에서 그들은 악수를 나누며 작별을 고했습니다. 두 푸는 '조자룡의 방탕과 가을 말의 광기'라는 방랑 생활을 끝내고 장안으로 돌아왔다.

두 푸는 당나라가 강성해지던 당나라의 역사적 시기에 살았습니다. 그는 "유교와 관료"의 집안에서 태어났으며 그의 집안의 교육은 심오했습니다. 그의 초기 작품은 주로 그의 이상적인 야망과 바람직한 삶의 길을 표현했습니다. 다른 한편으로는 "통치자를 공경하고 그를 따르며 백성들을 순수하게 만드는 것"이라는 그의 정치적 이상을 표현했습니다. 이 시기의 많은 작품들은 당시의 고난과 정치적 혼란을 반영하고 통치자들의 추악한 행태를 폭로했습니다. 이때부터 그는 나라와 백성을 걱정하는 삶과 창작의 길로 들어섰습니다. 당 현종 말기 정치 부패가 심해지면서 그의 삶은 점점 더 가난과 실의에 빠져들었습니다. 방랑의 삶 속에서.

천보 6년, 당 선종 황제는 전 세계의 '모든 인재'를 장안으로 불러 과거시험을 치르게 했고, 두푸도 그 시험에 응시했습니다. 전기부 장관 리가 "바람의 흔적을 남기지 말라"는 희극을 연출한 탓에 시험에 응시한 모든 학생이 선발되지 못했습니다. 황제 시험의 길이 막히자 두 푸는 자신의 정치적 야망을 실현하기 위해 권력자와 부자에게 의지해야 했지만 아무 소용이 없었습니다. 그는 10년 동안 장안에서 살면서 선물을 바치러 다니며 우울증과 환멸에 시달렸고 가난하게 살았습니다. "그는 1등에 실패하고 장안에 갇히게 되었습니다."

천보 10년 첫 달에 헌종 황제는 태정궁, 황궁, 천지를 참배하는 세 가지 큰 제사를 지내고자 했습니다. 두 푸는 천보 9년 겨울에 세 가지 '큰 선물'을 바쳤고, 선종 황제는 그를 높이 평가하여 지선원에 배치하도록 명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선거에 참가하고 배치를 기다릴 자격만 있었습니다. 시험관은 여전히 리였기 때문에 그에게 공식적인 직책은 주어지지 않았습니다.

천보 14년에 두푸에게 허시중위라는 관직이 주어졌지만, 두푸는 "허시중위가 되지 않으면 비참하거나 몸을 굽혀야 한다"는 관직에 임명되기를 원하지 않아 황실에서는 그를 우경대장 겸 군검열장(갑옷의 수문장을 지키고 문과 수문장의 열쇠를 관리하는 하급 관리)으로 바꾸어 주었다. 두푸는 44세의 나이로 10년 넘게 장안에 머물렀습니다.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그는 이 쓸모없는 일을 받아들였습니다. 11월에 두푸는 펑셴성으로 갔다. 두푸가 집에 들어서자마자 울음소리가 들렸습니다. 알고 보니 그의 어린 아들이 굶어 죽었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는 장안에서 10년 동안의 경험과 그 과정에서 겪은 일을 바탕으로 유명한 '베이징에서 펑셴까지, 오백 마디를 읊다'를 썼습니다.

천보 14년 11월, 안시성 반란이 발발했습니다. 이듬해 6월, 퉁관 고개가 함락되고 서안종 황제는 급히 도망쳤습니다. 7월에 헝리 태자는 영우를 수종으로 세웠습니다. 이때 두포는 가족을 인주(현 산시성 푸현) 치앙촌 피난처로 옮겼습니다. 수종이 왕위에 올랐다는 소식을 듣고 8월에 홀로 북쪽으로 이동해 영우로 망명했습니다. 하지만 도중에 반란군에게 붙잡혀 장안으로 끌려갔습니다. 함께 체포된 왕웨이는 철저한 감시를 받았지만 두보는 관직이 작았기 때문에 투옥되지는 않았습니다. 개인적인 불행에도 불구하고 두 푸는 항상 국가와 백성을 걱정했습니다. 안시성 반란 기간 동안 그는 시대의 발전을 예의주시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두 편의 에세이 <화저우의 곽씨 상황>과 <화저우 학자 재판에 관한 다섯 가지 질문>을 써서 안시성 반란 진압을 위한 조언을 하고 백성들의 부담을 덜어줄 방법을 고민했습니다. 반란군의 주력이었던 리의 병사와 말이 화저우를 지나갈 때, 그는 '관중으로 가는 관서 병사의 대기에서 두 편의 시를 지어 애국심을 표현했다'는 시를 남겼습니다.

지데 2년(757) 4월, 곽자이의 군대가 장안 북쪽으로 쳐들어오자 두 푸는 위험을 무릅쓰고 장안 서쪽의 진광문을 통해 장안을 떠나 두 대군을 건너 풍향(지금의 산시성 바오지)에서 소종과 만나 5월 16일 소종으로부터 좌군자라는 작위를 받고 두군자라 불렸다. 그러나 두포는 곧 민가를 구출해 소종의 심기를 건드려 화주(현 화선현)로 유배되어 제사, 음악, 학교, 선거, 의료, 시험 등의 업무를 담당하게 됩니다. 아이오와에 도착한 후 두 푸는 매우 좌절하고 괴로워했습니다. 그는 종종 서시강 유역(현재 싱린향의 옛 관다이 근처)에 있는 정셴각에 가서 걱정을 풀곤 했습니다. 그의 시 '정팅의 비문', '초가을의 쓴맛과 매운맛', '독립', '가는 말 위를 걷다' 등에는 직업의 환멸과 세상의 잔인함, 배신하는 사람들에 대한 한숨과 분노가 표현되어 있습니다. 두 푸는 재상 장고에 의해 구출되어 풀려났습니다. 그러나 "황제는 기록에 그다지 세심하지 않았다"며 그때부터 소종은 더 이상 두포를 다시 사용하지 않았다. 그해 9월 장안이 수복되고 11월에 두포는 장안으로 돌아와 유해를 수습하기 위해 머물렀습니다. 직무에 충성했지만 결국 팡이 사건에 연루되어 간원 원년(758년) 6월에 상서로 강등되었습니다.

간원 원년(758년) 말, 두 푸는 일시적으로 화저우를 떠나 낙양과 옌시(현 허난성)에 있는 가족을 방문했습니다. 이듬해 3월, 안시 반란으로 당군과 예성(현 하남성 안양)에서 전투가 벌어져 당군이 패배했습니다. 낙양에서 화주로 돌아오는 길에 두보는 전쟁으로 인한 끝없는 재난과 전쟁에 참전하는 굴욕을 견뎌낸 백성들의 애국적인 행동에 깊은 감동을 받았습니다. 그는 불후의 서사시인 '세 관원(신안 관원, 시후 관원, 통관 관원)'과 '세 이별(신혼, 사직, 노숙)'을 썼습니다. "사람들이 멀리 떠났으니 슬픔과 괴로움이 가득합니다."

간원 2년인 759년 여름, 화주와 관중에는 가뭄이 들었습니다. 두 푸는 '여름 한숨'과 '여름밤 한숨'을 써서 시대와 혼란을 걱정하고 중국 난민들의 고통을 한탄했습니다. 그해 가을, 시대의 암울함에 괴로워하던 두 푸는 화저우의 비서관직을 그만두고 군대에 입대하여 서쪽의 저우친(현 간쑤성 톈수이)으로 갔습니다. 두 푸는 화저우에 머무는 동안 30편이 넘는 시를 썼습니다. 두 푸는 여러 번의 여정 끝에 마침내 청두에 도착했습니다. 옌우와 다른 사람들의 도움으로 그는 도시 서쪽의 너구리 강 유역에 잔디로 된 홀을 지었는데, 이 홀을 '두푸의 조당' 또는 '너구리 꽃 조당'이라고 불렀습니다. 후에 그는 연무의 추천을 받아 축제의 수도로 선정되었고, 그의 가족은 쓰촨성 펑제현에 살았습니다.

광덕 재위 2년(760) 봄, 두부는 사천으로 이주하여 2년 가까이 방랑하던 조당으로 돌아왔습니다. 연무는 두포를 추천하여 공사의 일원이 되게 하고 연무의 참모로 일하게 했습니다. 훗날 사람들은 두 푸를 공업부 장관이라고도 불렀습니다. 곧 두 푸는 다시 사임했습니다. 이 5~6년 동안 두푸는 여전히 힘든 삶을 살았습니다. 그는 "죽은 자의 책이 두껍고 넓게 부서졌고, 끊임없는 굶주림의 아들은 황량하다"("광인") "어리석은 자들은 아버지와 아들의 의례를 알지 못하기 때문에 화가 나서 음식을 구걸하고 동문으로 울고 있다고 한다"고 말했다. 그는 자신의 삶의 고단함을 보여주기 위해 자신의 삶의 세부 사항을 사용했습니다. 그는 아무것도 모르는 자식들은 아버지를 공경하는 법이나 주인의 예의를 몰랐다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배가 고프면 아버지가 있든 없든 아버지와 아들의 의례를 따릅니다. 배가 고프면 동문에서 먹을 것을 달라고 울부짖고 동문에서 울부짖습니다. 가을 폭풍에 두 푸의 오두막은 낡았고 그의 아내는 배가 고파 밤새 잠을 이루지 못했습니다. 그는 가을바람에 날아간 초가집을 썼다.

광더 넷째 달에 옌우는 병으로 죽고 두 푸는 청두를 떠났다. 가주, 룽저우(이빈), 위저우(충칭), 중저우(중셴), 윈안(윈양)을 거쳐 달예 통치 원년에 귀주(풍제)에 도착했다. 구이현 총독 백마오린의 보살핌 덕분에 두보는 이곳에 임시로 머물면서 동툰의 100헥타르에 달하는 공동 토지를 관리하고, 일부 공동 토지를 임대하고, 40에이커의 과수원을 구입하고, 몇몇 고용 노동자를 고용해 가족과 함께 일부 노동에 참여할 수 있었다. 이 시기는 시인의 창의력이 절정에 달한 시기였습니다. 2년도 채 되지 않아 현존하는 작품의 30%에 해당하는 430편 이상의 시를 썼습니다. 이 시기의 대표작으로는 '봄밤의 즐거운 비', '오두막에 가을바람이 분다', '책의 향기', '황군이 되찾은 황하의 양쪽', '가오등', '달탑에 오르다' 등 수많은 명작이 있습니다. 이 시에서 가장 유명한 대사 중 하나는 "천만 채를 얻으면 세상의 모든 가난한 사람들이 행복할 것이다"라는 구절입니다. 그리고 '정상에 오르다'의 "낙엽은 폭포수처럼 떨어지지만 긴 강은 언제나 앞으로 굴러가는 것을 본다"는 구절은 시대를 초월한 노래입니다.

달리 시대 3년, 두푸는 향수병에 걸려 계곡에서 배를 타고 처음에는 장릉으로, 그다음에는 공안으로 갔다가 연말에는 후난성 웨양으로 표류했다. 이 기간 동안 두 푸는 배 위에서 살았습니다. 생활의 어려움 때문에 북쪽으로 돌아갈 수 없었을 뿐만 아니라 더 남쪽으로 이동해야만 했습니다. 달리력 4년 첫 달에 그는 웨양에서 탄저우(창사)로, 탄저우에서 헝저우(헝양)로, 다시 탄저우로 돌아갔습니다. 당나라 달리 통치 5년(770년), 탄저우에서 장나라 군대가 반란을 일으켰고 두 푸는 다시 헝저우로 도망쳤습니다. 그는 천주(陳州)로 가서 숙부인 구군(句君)을 만나려고 했지만, 레이양(雷陽)에 이르렀을 때 강물이 차오르는 방천(方川)에서 멈추게 되어 5일 동안 아무것도 먹지 못했습니다. 다행히 현령 니에가 포도주와 고기를 보내줘서 목숨을 구할 수 있었습니다. 나중에 두 푸는 레이양에서 천저우까지 200마일 이상을 상류로 이동해야 했습니다. 이때도 홍수는 물러서지 않았고 두 푸는 북쪽으로 돌아갈 수밖에 없었습니다. 이 시점에서 그는 계획을 바꿔 하류로 내려가 탄저우로 돌아왔습니다. 달리력 5년 겨울, 두 푸는 탄저우에서 월양으로 가는 배 위에서 59세의 나이로 죽었다.

셋째, 달밤 감상:

달밤

먼 푸저우에서 그녀는 방 창문에서 홀로 달빛을 바라보고 있었다.

수도가 어디인지 알기엔 너무 어린 우리 소년과 소녀들을 위해.

그녀의 진흙투성이 머리는 안개와 함께 달콤했고, 옥빛 어깨는 달빛에 차가웠다.

언제 다시 스크린에 누워 밝은 빛을 바라보며 울음을 멈출 수 있을까요?

? 이 시는 달을 바라보며 이별의 감정을 표현한 시이지만, 일반적인 연인 사이의 이별의 의미가 아니다. 행간에는 당시의 시대적 특징이 잘 드러나 있습니다. 혼돈을 떠나는 아픔과 내면의 고민, 달에 대한 낙담과 알 수 없는 미래에 대한 희망이 하나로 어우러져 있습니다.

'소중히'와 '기억'이라는 두 단어로 이루어진 122개의 연은 쉽게 미끄러지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오늘 밤", "볼 수있는 사람"과 관련하여 노래해야합니다. 밝은 달은 매달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오늘 밤 혼자 보는 것은 자연스럽게 과거를 함께 보고, 미래를 함께 보는 것을 의미합니다. 미래 "함께 보기"는 마지막을 위해 남겨두었습니다. "함께 본다"는 것은 옛 시구에도 암시되어 있습니다. "저 멀리 푸초우에서 그녀는 방 창문에서 홀로 달빛을 바라보고 있다. 불쌍한 우리 아들딸들은 너무 작아서 수도가 어디 있는지 알지 못하네." 이는 그와 그의 아내가 장저우에서 달을 '보고' 장안을 '기억'한 역사가 있었음을 보여줍니다. 안시성 반란이 일어나기 전, 저자는 10년 동안 안성에 갇혀 아내와 함께 시간을 보냈습니다. 배고프고 추웠던 시절, 아내와 함께 장안에서 달을 바라보며 자연스럽게 깊은 추억을 남겼습니다. 장안이 함락되고 그의 가족이 치앙 마을로 도망 쳤을 때 그는 아내와 * * * 장저우의 달을보기 위해 이미 매우 씁쓸하고 여전히 장안을 기억합니다. 이제 군대의 혼란 속에서 장저우에있는 그의 아내는 "달을보고", "장안의 기억"을 기억합니다. 그 "기억"은 괴로움으로 가득 할뿐만 아니라 불안과 공황이 섞여 있습니다. "기억"이라는 단어는 심오하고 생각을 자극합니다. 저는 아내와 함께 장저우에서 달을 보며 "장안을 기억"하곤 했어요. 감정이 엇갈리긴 하지만 그래도 아내와 걱정을 나누고 싶었습니다. 이제 아내는 "혼자 장저우의 달빛을보고"장안을 "기억"하고 있습니다. "멀리서 아이들을 동정하는 것"은 유치하고 그녀의 부담 만 가중시킬 수 있지만 걱정을 나눌 수는 없습니다. "동정"이라는 단어는 깊은 감정과 감동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아이는 아직 어리고 생각하는 방법을 모르지만 두 푸는 생각할 수밖에 없습니다. 아이의 "생각하지 않음"은 어른의 "생각"의 깊이를 더 잘 반영합니다.

시의 세 번째 부분은 달을 혼자 즐기는 아내의 묘사를 통해 '장안의 기억'을 더 보여줍니다. 안개는 젖고 구름은 추하고 달은 내 옥팔에 차갑다. 달을 오래 바라볼수록 기억이 더 깊어지는데, 작가가 상상한 그대로입니다. 아내의 걱정과 불면의 밤을 생각하면 눈물이 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두 곳의 달을 눈물로 바라보며 이 고통스러운 삶을 끝내고 싶다는 작가의 희망이 떠오르고, 그 희망을 표현한 시 "언제 다시 이 밝은 빛을 바라보며 화면 위에 누워 더 이상 눈물을 흘리지 않을 것인가"로 끝을 맺는다. '이중 조명'이라는 단어가 암시하듯 눈물이 마르기 시작하고, '혼자 바라보기'라는 단어가 암시하듯 눈물이 마르지 않습니다.

'달밤'이라는 제목의 시에서 '달빛'은 달빛을, '혼자 바라보기'와 '두 장의 사진'은 시의 눈을 뜻합니다. "혼자서 보는"것이 현실이지만, 반대편에서 나는 아내가 장저우의 달을 "혼자서"보고 "장안을 기억"하고 그녀 자신은 " 나는 아내가 장저우의 달을 "보고"장안을 "기억"하고 그녀 자신이 장안의 달을 "보고"장안을 기억한다고 썼을 뿐이지만 그녀는 영화에 포함되었습니다. '이중 조명'에는 추억과 희망이 모두 담겨 있습니다. 오늘 밤의 '나 홀로 바라본 달'에 슬퍼하고, 과거의 같은 풍경을 기억하고, '빈'(얇은 커튼)에 희망을 걸고, 어떻게 될지 모르는 미래에 달에 대한 걱정을 합니다. 나는 '텅 빈'(얇은 커튼)에 희망을 걸고, 달에 대한 걱정은 알 수 없는 미래에 두었습니다. 이러한 사고방식의 장점은 상대방에 대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는 점이며, 특히 후대에 이르러 관용구로 인정받았습니다. 전체 단어는 간결하고 잘 정리되어 있으며 명확하고 진지하며 시적인 시어에 얽매인 흔적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