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 학년 다음 학기 중간고사 시험지가 있습니까? (대답 포함) 자, 지금 기다려!

7 학년 다음 학기 역사중기 시험지

1. 객관식 질문: (이 큰 질문에는 36 개의 작은 문제가 있는데, 각 작은 문제는 1, 36 점입니다. 답은 반드시 종이 끝의 표에 기입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점수를 주지 않는다. ) 을 참조하십시오

1, 수나라가 파낸 남북 대운하를 중심으로 합니다.

탁군 장안 b

C, 낙양 d, 여항

2, 수나라의 통치는 다음 중 어느 왕조와 비슷합니까? ()

A. 진나라 B. 동한

C. 서진 동진

3.' 정관의 통치' 는 중국 고대 역사상 정치적 포용, 대외 개방, 국력이 강성한 시기로 지도력 덕분이다.

A, 당문디 b, 당태종 c, 무측천 d, 당현종

당나라에서 시행 된 행정 시스템은 다음과 같습니다.

A, 군현제 b, 과거제 c, 3 성 6 부제 d,' 집미주' 제도

5. 무측천과 관련된 다음 진술 중 하나는 정확하지 않다.

첫째, 당고종을 대표하여 관리 능력을 과시하다.

B, 자립하여 황제로, 국호를' 주' 로 바꾸다.

C.' 오주정치' 시절 사회경제는 유례없는 정점에 이르렀다.

마초는 잔혹한 수단으로 당리종실에 이렇게 대처했다.

6, 승려 는 법 번호, \ "불교 경전 \" 첸 이순신, 법 번호 는 다음과 같습니다:

A, sanzo b, Xuan zang c, 법의학 d, 일행

당대 문학 중에서 가장 눈부신 것은 ()

A. ci fu B. 시

C. 산문 D. 가사

8. 드라마' 서유기' 를 보셨을 겁니다! 그럼, 극 중 당승이 역사상 어느 인물의 원형에 근거하고 있는지 아세요? ()

A. 현장감진

C. 해현 d 조프

9. 당대의 문화의 영향을 받아 사회생활에도 당인의 어떤 풍조를 간직하고 있는 나라는 ()

A. 북한 B. 인도

C. 일본 인도네시아

10' 사람은 구리를 거울로 하고, 옷차림은 단정하고, 사람을 거울로 삼으면 득실을 알 수 있다' 중 두 번째' 사람' 은

갑, 을, 방

C, 뒤 어두운 d, 야오 종

1 1, 티베트에서 사람들이 친절하게' 가사 언니' (한족 언니) 라고 부르는 것은:

A, 소군처녀 b, 문성공주 c, 택천황제 d, 금성공주

12,' 당풍만나라 도시' 를 조성한 중국 승려는

A, 감진 b, 현석 c, 아부충마율 d, 일행.

13. 당나라 어느 도시가 당시 각 민족의 교류센터일 뿐만 아니라 국제 대도시였는가? ()

A. 낙양 B. 장안 C. 양주 D. 청두

14, 현재 전 세계 사람들은 중국인을' 당인' 이라고 부른다. 왜냐하면 ().

A. 중국인은 당나라의 후예이다.

B. 당나라는 세계에서 명성을 얻고 있다.

C. 당나라에 이르러서야 중국은 외국과 교류하기 시작했다.

D. 중국인은 높은 설탕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15, 막고굴, 세계에서 가장 큰 예술보물 창고 중 하나로 꼽히는 것은 주로 () 때문이다

A. 대량의 비문과 서예가 있다. B. 많은 아름다운 컬러 조각과 벽화가 있다.

C. 많은 보물이 해외로 약탈되었다. 이 건물은 원시적인 풍격을 가지고 있다.

16, 어느 시인의 시가' 시사' 라고 불리는가?

A, 이백 b, 두보 c, 백거이 d, 두리

17, 당나라 역사에 대한 다음 서술은 정확하지 않다.

A. 차를 마시는 것은 전국에서 매우 유행한다. B. 사람들은 청자 그릇과 백자 주전자를 사용할 수 있다.

C. 농민들은 아치형 쟁기로 쟁기질하고 손수레로 관개할 수 있다. D. 섣달 그믐 날에 사람들은 신년 그림을 걸어 "푸타오" 를 붙였다.

18. 당나라 황제 조카라고 주장하는 소수민족 수장은 다음 중 어느 민족입니까?

A. 토번 B. 회부영 C. 돌궐 D. 남조

19. 다음 지명은 당대에 속하지 않고' 천주' 라고 불린다.

A, 인도 b, 파키스탄 c, 방글라데시 d, 태국

20. 중국 고대인들이 성을 확립한 후의 주요 역할은 ()

A, 명나라 혈통, 다른 결혼 b, 사람들의 생활 영역 구분

C, 사람의 국적 구분 c, 사람의 직업 구분

2 1.' 선원연맹' 의 결과는 ① 북송 인민의 부담을 가중시키는 ① 송요는 여전히 전쟁 상태에 있다 ③ 송요경제문화교류 ④ 북송 정부의 재정위기를 악화시킨다.

A. ② ② ③ B. ② ③ C. ③ ③ ③ D. 931② ③ ④ ④

22. 다음 중 송과 리아, 송과 하, 송과 금의 * * * 유사성 () 이 아닌 것은 무엇입니까.

A. 쌍방의 대규모 전쟁 상태를 끝냈다. B. 객관적으로 쌍방의 평화 공존에 유리하다

C. 송나라는 반드시 연화를 납부해야 한다. D. 이것은 남북 대치의 형성으로 이어졌다.

23. 북송 시대에 일어난 경덕진은 나중에 유명한 () 으로 발전했다.

A. 실크의 고향 B. 어미의 고향 C. 도자기의 수도 D. 차 생산 센터

24.' 송사' 에 기재된' 나라가 근본이고 남동쪽에 주어진다' 는 가장 정확한 의미는 ()

A. 남방의 인구는 북방을 능가한다. 정치센터는 이미 남방으로 옮겼다.

C. 정부 재정 수입은 주로 남부, 특히 동남에서 나온다. D. 남쪽은 주요 식량 생산지이다.

25. 만약 당신이 유람만 하고 남송린안시에 왔다면, 마지막으로 본 것은 () 입니다.

A. 국내외 상인들이 오가다. 모바일 행상인이 거리에서 팔다.

C. 많은 상점, "낮과 밤 영업". D. 상업 지역은 주택과 구별된다.

26. 시민계층이 커지면서 도쿄의 오락과 상업장소는 () 입니다.

A. 도시 b 광장 c 와셔 d 피타고라스

다음 중 송대 () 에 나타나지 않은 명절은 무엇입니까

A. 설 B. 단오절 C. 한식절 D. 식목일

28. 강대한 군대를 조직하여 몽골 각 부를 통일하고 몽골 정권을 세웠다.

A. 철목진 누르하치홍기러기 완안아골타좌종

29.' 계륵' 에는 "옛날에는 수백만 명의 인구가 있었고, 아무도 돈을 내지 않았다" 고 실려 있다. 이 인용문은 어느 왕조의 () 를 반영하였다

A. 전국 B. 서한 C. 돈 D. 북송

황도파의 면방직 기술은 () 에서 나온다.

A. 백족 B. 이족 C. 리족 D. 산월족

3 1. 우리 역사에서 관형 화기가 () 에 나타났다

A. 5 대 B. 북송 C. 남송 D. 원나라

32. "자치통감" 은 ()

A. 전설의 황제에서 5 대까지의 역사

C. 역사는 전국 시대부터 5 대까지이다. 역사는 전국 시대부터 북송 왕조까지

33. 원세조는 한인 관원 왕웨이와 "너희 집은 다른 한족과 비교되지 않고, 너의 활도 금지된 것이 아니다" 고 말했다. 이는 () 를 나타냅니다

A. 원나라 통치자는 민족 차별화 정책을 시행한다.

B 원나라에서 각 민족의 정치와 법적 지위는 다르다.

C 원나라 때 몽골 귀족은 각 민족 지주 계급과 결탁하여 각 민족 인민을 억압했다.

D 원나라 통치자들은 한족이 무기를 장악하는 것을 금지했다.

34. 악비는 시가 있다. "장사는 돼지고기를 굶주리고, 웃음은 흉노의 피를 갈망한다." 여기서' 흉노' 는 () 를 의미한다

A. 흉노 귀족 B. 거란 귀족 C. 당항 귀족 D. 여진 귀족

35. "수호가 익으면 천하가 족하다" 라는 속담은 () 를 반영한다

A. 당나라에서는 근로자들이 많은 부를 창출했다. B. 북송 시대에는 점령성 벼가 보급되었다.

C. 5 대 10 국 시대 남방경제의 성과 D. 남송시대 벼 생산량의 증가

36. 송원시대 회화예술의 특징은 인민생활을 표현하는 풍속화가 등장하고 날로 늘어나는 것이 주로 () 때문이다

A. 농업 및 수공예 산업의 발전

C. 문화 사업 개발 D. 도시 수공예 및 상업 개발

둘째,

셋째, 연락과 코디: 다음 작품은 수당 시대의 대표적인 문예 작품이다. 관련 숫자와 작품을 실로 연결해 주세요. (65438+ 행당 0.5 점)

이백의 검무

두보 《진왕깨춤》

당태종의 "삼관" 과 "삼별"

당현종의 《망루산 폭포》

공손 아주머니는 예복과 깃털을 입고 춤을 추셨다

고시 중의 역사 명절은 서로 연결되어 있고, 고시와 명절은 선으로 연결되어 있다. (각 선은 1.5 점)

섣달 25 일에 절강 쌀은 진주와 콩으로 삶았다. 중양절

타향에서만 이객으로 명절마다 두 배로 친척을 생각하다. 설날 (나중에 설날이라고 불림)

나는 형이 어디로 기어갔는지 멀리서 알았고 산수유에 사람이 한 명도 없었다. 섣달 그믐날

청명절에 비가 분분해서 행인들이 죽고 싶어 한다. 추석

수천수만의 가정이 항상 새 복숭아로 낡은 복숭아를 바꾼다. 청명절

넷째, 자료 읽기:

\ "거울 로 구리 남편, 옷을 입을 수 있습니다; 역사를 거울로 삼아 흥망을 알 수 있다. 사람을 거울로 삼으면 득실을 알 수 있다. " 거울 위의 한 구절

Q: 1, 이 말은 누구의 명언에서 처음 나왔습니까? (2 점)' 역사를 거울로 삼는다' 와' 사람 중심' 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각각 2 점)

2. "역사를 거울로 삼아 흥망을 배울 수 있다." 역사를 배우는 중요한 역할 중 하나는 과거에 남겨진 경험과 교훈으로 우리가 오늘의 일을 하도록 지도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1 년여의 역사를 배웠는데, 너는 너의 가장 큰 수확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니? (채점 기준: 1, 간단한 지식 1, 2, 개인적인 생각과 관점 2-3)

3. "사람을 거울로 삼으면 득실을 알 수 있다." 일상생활에서 조언을 해 주거나 당신의 부족한 점을 지적한 사람이 있습니까? (1)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무엇입니까? (1) 그 후에 당신은 무엇을 했습니까? (1)

동사 (verb 의 약자) 활동과 사고 (문제를 선택하여 완성하십시오)

1. 오랫동안 사람들은 과거제도에 대해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1) 주로 긍정적이지만 부정적인 영향도 있다. (2) 그것의 제법은 부정적이지만 긍정적인 역할도 있다. 자신의 이해에 근거하여, 당신이 어떤 관점에 찬성하는지, 그리고 그 이유를 설명해 주십시오.

2. 1000 년 전 송요연맹에 대해서는 예로부터 두 가지 평가가 있었다. 첫 번째는 부정적 위주이다. 이것은 불평등과 굴욕적인 조약이다. 두 번째는 주로 긍정적이다. 나는 이 협의에 서명하는 것이 좋은 일이라고 생각한다. 당신은 어떤 평가를 지지합니까? 역사적 사실과 결합하여 자신의 견해를 이야기해 보십시오. (채점 기준: 1, 관점은 분명하지만 논술은 없다,1; 2, 역사와 이론의 결합, 그러나 논술은 명확하고 정확하지 않다, 2-4 점; 3. 관점이 명확하고 논술이 충분하며, 역사적 사실의 운용이 정확하고, 역사와 이론이 밀접하게 결합되어 있으며, 5-6).

첨부: 1 ~ 3 은 폐권이고, 4 ~ 5 는 개권이다.

1 2 3 4

5 6 7 8

9101112

13141516

17 18 19 20

2 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 1 32

33 34 35 36

참고 답변: 1. Cabccabacabbbdadacdcdadccddd

둘째, 주, 성석, 이름 루, 이름 귀족, 이름 우, 이름, 이름 갑사, 이름 굴곡, 이름 리. 책문, 역사, 시, 식습관, 패션 의류. 도독부, 토구 귀족, 습관, 생활방식, 숙조카, 대소사, 당, 국제, 분리주의자 세력, 중원. 장택단, 쿠빌라이, 대부분 임안, 관한경, 떠우, 불의, 294, 5 대, 전국 말기, 변하 상하, 목각, 필승.

이백의 검무

두보 《진왕깨춤》

당태종의 "삼관" 과 "삼별"

당현종의 《망루산 폭포》

공손 아주머니는 예복과 깃털을 입고 춤을 추셨다

섣달 25 일에 절강 쌀은 진주와 콩으로 삶았다. 중양절

타향에서만 이객으로 명절마다 두 배로 친척을 생각하다. 설날 (나중에 설날이라고 불림)

형이 등산하는 곳을 멀리서 알았더니 산수유에 사람이 한 명 줄었다. 섣달 그믐날

청명절에 비가 분분해서 행인들이 죽고 싶어 한다. 추석

수천수만의 가정이 항상 새 복숭아로 낡은 복숭아를 바꾼다. 청명절

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