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상시' 는 이상은무제시의 중요한 정서적 특징이다. 무제시의 비극적인 기질은 시인의 생활에 대한 경험과 불도에 대한 이해와 불가분의 관계가 있다. 바로 이런' 불도' 의 개인적 감정으로 시인의 고통을 녹이고 시의 환상을 주입해 어느 정도 시인의 창작 심리에 영향을 미치고 무제시의 독서난이도를 증가시켜 무제시를 몽롱한 아름다움, 서량미, 생활미를 더했다. 무제시 중 불도의 감상적인 정서는 시에 큰 영향을 미친다.
[키워드:]: 제목없는 시; 다정다감하다 불교와 도교 다의라는 단어 슬픈 아름다움
청대 유희재는' 예개론' 에서' 이범남 애틋하고 완곡한 말' 이라는 말로 이상은의 시풍을 요약하여 식견이 있다. 일산의 섬세하고 아름다운 스타일을 가장 잘 대표하는 것은 그의 사랑 서정시' 무제' 이다. 이 시의 이 부분은 우아하고 화려하다. 음운이 조화롭고, 애절하고 단정하며' 절색의 휘황찬란함' ① 이미' 오색 눈부신, 오음 혼동' 의 지경에 이르렀다. 무제시가' 정취가 무궁무진하고, 갈수록 통속적이고, 연습성이 강하고, 분수가 끝이 없다' (양의가 양추평의산에서 운시를 쓰는 것은 불도에 대한 깊은 감정과 흥미를 성공적으로 표현한 데 있다. 감상적인 정서는 무제시의 감정 기조이다.
이상은의 무제시를 깊이 연구하는데, 오랫동안 그 시의 감상적인 진지한 특징을 지적해 왔지만, 종종 시의 행간에 얽매이거나 사회적 배경에 얽매여 탐구하는데, 아직 시인의 인생 경험과 불도사상에 대한 이해를 전면적으로 서술하지 않았다. 무제시의 감정체험과 애매함을 진정으로 맛보기 어렵다. 따라서 이 글은 무제시의 감상적 정서와 불도의 미묘한 관계를 탐구하고 시인의 창작 심리를 보여 주며 무제시를 해석하는 새로운 기법을 제시하여 감상적 정서와 불도가 무제시의 거대한 매력임을 설명하려 한다.
1 .. 감상적인 정서는 이상은은 무제시의 감정적 주제이다.
감상적인 정서는 중국 문학 작품의 감정 표현의 큰 전통으로 송옥' 구변' 이후 대대로 전해진다. 만당 사회의 쇠퇴, 민생의 부족, 국가의 격동으로 외부 세계에 대한 관심이 개인의 내면에 대한 심사와 감상으로 바뀌었다. 그래서 사회 현실은 우울하고 슬픈 시적인 아름다움을 만들어 냈다. 시인은 섬세한 언어로 감상적인 감정을 표현하며, 두 가지 감정 상황을 심미적 시각으로 표현한다. 비탄하거나, 비탄하거나, 다른 곳을 생각하거나, 두 가지 감정을 얽매는 기쁨은 종종 가망없이 집착하고, 혼란 속에서 또렷하게 연마하고, 흐릿해 보이지만 억누르지 않고, 망연자실해 보이지만 더 고집이 세다. 이 시인은 섬세하고 다정다감하다. 무제' 로 대표되는 그의 사랑시는 대부분 복잡하고 특별한 감정생활을 전달하며 확정감과 목적성이 없다. 그중에서 시인은 생명체험에 녹거나 자신의 환상을 주입하거나 허무함을 주입하거나, "이미 외롭고, 석류꽃 한 송이가 얼마나 멀리 중얼거릴 수 있을까?" 라고 요약한다. ('무제') 그리고 감상적인 감정을 위멍룽 장려한 시성 경관에 부어 깊은 아름다움에 많은 감정을 녹여 처량하고 아름다운 아름다움을 형성했다.
송후 시인보다 만당 시인 이의산이 더 좋아하고, 독특한 시각으로 인정과 세정, 시국을 판단하고,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시인의 독특한 인격매력을 뽐낸다. 이상은의 무제시는 대부분' 아카시아' 를 제재로 남녀 주인공의 사랑에 대한 동경과 추구를 묘사하며, 비극적인 색채를 띠고 다양한 복잡한 사상감정을 표현했다. 몇 가지 구체적인 시구의 경우, 무제 시 두 곡 (은은한 봉황사 한 곡, 향기가 배가된다. 간장이 끊어지자, 모근심당이 소녀의 그리움을 드러낼 때의 기대와 자상이 드러났다. 무제' 속 소녀 (예: 양추 감정) 는 사랑의 좌절로 마음속에 원한이 있다. 무제' (8 살 도경) 는 아름답고 고귀한 소녀의 소망에 대한 억압으로 시인은 슬픈 필치로 개인의 몰락과 삶의 실의에 감탄했다. 두 편의 무제시 ('어젯밤의 별' 과' 어젯밤의 바람') 에서 시인은 과거와 현재의 사랑의 이별을 한탄하며 시인의 고민스러운 마음을 표현했고, 무제시 ('시간은 내가 그녀를 만나기 오래 전이었지만, 우리가 헤어진 후 더 길었다') 는 늦봄의 고통스러운 이별을 기록하며 표현했다 그리고' 무제 4 곡' (네가 온다고, 네가 오지 않았다고, 너는 나에게 다른 흔적을 남기지 않았다. 남동 가랑비 속삭임; 다정한 봄밤 어디 정애' 의 첫 노래는 한 남자가 먼 여자를 그리워하고, 울고, 꿈처럼, 연기처럼 외롭고, 외로웠다고 썼다. 두 번째 시는 한 규방이 굳게 닫혀 있는 여자의 사랑에 대한 갈망과 희망의 환멸에 대해 이야기하고, 네 번째 시는 동양의 한 노부인이 다쳐서 시집갈 수 없는 긴 밤을 말한다. "무제" 의 4 행시는 완곡하고 온화하지만 인간의 슬픔을 달가워하지 않는 것을 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상은의 경우, 그는 어려서부터 여러 차례 사별해 생활의 시련을 겪었고, 세상의 냉막, 감정의 섬세함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 당쟁의 영향을 받아 시인은' 평생 놓아주지 않는다',' 고재' 의 불행으로 그에게 평생의 원한을 주었다. 몰락한 시대, 몰락한 가문, 운명이 많은 벼슬길, 실의에 빠진 사랑, 타인에 대한 오해, 아내의 조기 사망은 모두 그의 심리적 부담을 가중시켰고, 그로 인해 그는 우울한 감상적인 필조로 운세의 쇠퇴와 인생 경험의 표류를 한탄할 수 밖에 없었다. 신세, 가세, 불학은 모든 방면에서 시인의 감상감을 불러일으켰다. 그의 재능, 그의 비극, 그의 무력감, 또한 그를 감정, 국사 집안일, 봄에 가을로 가고, 인정왕래, 친구 이성의 교제로 가득 차게 하는 것도 그의 감정 활동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나는 다정한 삶을 믿는다. 양주는 죽고 정이 있다." ("이장군에게 천소를 보내라"), "다정하다", "정". 마음의 상처, 생활의 고난, 고통스러운 경험은 모두 한 편의 시에 농축되어, 슬픈 내면 세계와 한 폭의 처량한 정신 그림을 완곡하게 하소연하며, 그 비장한 시대를 위해 슬프고 감동적인 elegy 를 불렀다.
이상은의 무제시는 모두 사랑의 불행을 표현하고, 사랑 생활에서의 이별과 장벽을 표현하고, 기대와 실망, 견지와 얽힘, 고민과 비분, 곳곳에서 주도적인 감상을 표출하고 있다. 여숙성이' 당시풍골' 에서 말했듯이, "그의 무제시는 거의 모두 그의 불행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