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보(Du Fu)는 중국 문학사의 위대한 인물이고 이백(Li Bai)은 신으로 불린다.

시 불멸의 이백, 시의 성자 두보. 당나라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 두보를 이백과 함께 '이두'라 부른다.

1. 시불멸자 이백

시불멸자로 추앙받는 이백은 일생 동안 사람들에게 인정받고 받아들여졌습니다. 그러나 그는 불멸을 추구하고 도교를 방문하고 천보 초기에 모든 대신들을 방문했습니다. 당시 심명나라의 미친 손님 허지장(趙志章)을 만나 추천을 구했고, 두 사람은 만나 친분을 쌓았고, 그의 시 〈촉으로 가는 길은 험난하다〉를 보고 감상했다. 그는 "불멸을 강등시켰다"고 한탄했고, 그래서 장안에서 유명해진 "황금거북이 술과 교환한다"는 아름다운 이야기를 가지고 있었는데, 이 이야기는 이백이 그의 시에서 언급한 것입니다. 두 시 "술회상과 감옥에의 축하"에는 "명나라에 미친 손님이 있었는데 지진에게 낭만적인 축하가 왔습니다. 우리가 장안에서 만났을 때 그가 나를 불러 그를 감옥으로 추방했습니다." 옛날에 잔에 있던 좋은 것이 소나무 밑에서 먼지로 변했다. 황금거북이 술 자리를 바꾸었는데, 눈물이 수건에 묻었다고 회상했다. 그 후 그의 이름이 왕조에서 유명해졌다. , Du Fu는 또한 "Li Twelve and White의 20 운율"에서 다음과 같이 언급했습니다. "과거에 당신이라는 미친 방문객이있었습니다. 그는 불멸자를 추방했습니다. 그의 펜은 바람과 비에 떨어졌고 그의 시는 그때부터 그의 명성은 대단했고 결코 퍼지지 않았습니다. 그의 문학적 재능은 너무나 풍부하여 비할 데 없이 널리 퍼질 것입니다." 이로부터 두보의 이백에 대한 존경심은 리라고 말할 수 있다. 당시 후저우 사마는 이백에게 자신이 누구인지 물었고, 이백은 "백이 누구냐고 묻는 후저우 카샤파 사마에게 답하라"라는 시에서 "청련 평신도가 불멸자를 추방했고, 술 가게 이름은 삼십"이라고 말했다. 봄. 후주사마가 왜 물으랴, 진수 여래는 후손이다.”

하지장과 위진공주의 권유로 당나라 현종이 궁궐에 소환되어 공양을 올렸다. 명 황제가 그에게 음식을 주었고, 현종과 그의 첩 양옥환이 누각에서 시를 지어 술에 취하여 시를 지었습니다. 황실 후궁이 ​​직접 그녀에게 술을 선물한 '청평초'. 술에 취한 이백은 고력에게 장화를 벗어달라고 부탁했고, 현종은 그의 토한 것을 닦아주었다. 이것은 보통 사람이 할 수 있는 일이 아니며, 보통 사람이 누릴 수 있는 대우가 아닙니다. 이백은 불멸의 존재처럼 세상을 내려다보며 오만하게 행동합니다. 당나라 중기에 원종 황제가 존경했습니다. 그의 명성과 칙령을 발표한 이백의 시, 배민의 검춤, 장서의 필기체는 나라의 정수가 된 세 가지 독특한 특징인데, 그것이 불멸이 아니라면 어떻게 그렇게 간주될 수 있겠습니까? 당나라 말기에 시인 왕전백(王眞白)이 '반경호'(시명은 미완성)라는 시를 지었는데, "손님을 맞이할 손님이 없을 때 누가 알겠습니까?" 추방된 선인." 어쩌면 그의 공직 생활이 만족스럽지 못했을 수도 있고, 그것을 인정하는 사람이 아무도 없다고 한탄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백의 "추방된 선인"이라는 명성은 전 세계적으로 유명해질 것이라고 볼 수 있다.

위에서 볼 수 있듯이 이백의 '시불멸'이라는 칭호는 허지장을 거쳐 번영한 당, 중당, 심지어 후기 당에 이르기까지 수용되고 인정되었다. 그는 당시 학자들의 열정이었던 과거에 가는 길에 유명한 산과 강을 여행하고 불로장생과 도교를 구하고 불로초를 먹고 도교 사상과 도술을 믿었습니다. 세속에서는 황제가 그를 불러도 하루 종일 술에 취했고, 배 위에서 현종은 그에게 음식을 주고, 여인들은 그에게 술을 대접했고, 권력자들은 신발을 벗었다. 끝없이 떠다니고 세상으로부터 독립된 그의 시는 떠다니고 흘러가며, 생각 없이 수천 글자를 써서 세상을 충격에 빠트리고 귀신과 신들을 울게 하는 기적적인 솜씨라고 할 수 있다. 자연적으로 태어난 이백은 '시의 불멸자'라는 명성을 누릴 자격이 있습니다.

2. 시의 성자 두보(Du Fu)는 '시'로 존경받습니다. 『시성인』은 이백이두의 시와 함께 그의 세대의 『시사』로 알려져 있다. 당시 이백과 달리 당시 당나라에서는 두보의 명성이 그에 비해 훨씬 덜 유명했다. 800년의 강수 끝에 그의 명성은 후대에 찾아왔다.

두보는 장안에서 10년을 보냈고 평생 가난했고 심지어 발이 묶이기도 했다. 환생할 당시에는 충격적인 일을 하지 않았고 영향력도 거의 없었다. 그의 시는 나라를 염려하고 현실의 문제를 반영하며 당나라의 번영을 폭로한 것이다. 그러나 그에게는 당나라 번영의 시가 가져야 할 정신과 위엄이 없었습니다. 안시 난 이후 두보라는 이름을 얻었습니다. 나라가 위기에 빠졌을 때 두보의 시는 당나라 중기의 많은 시인들의 공감과 인정을 얻었습니다. 『당나라 이야기』에서는 『검찰부 외무부장 두준 묘의 비문과 서문』에서 두의 시에 대해 다음과 같이 논하고 있다. 매력적이고, 하층민은 송나라에 가라앉아야 한다. 고대에는 수와 리에 가까웠고, 조와 유를 이기기 위해 화를 내며 냉담함을 숨기고 쇠퇴했다. Xu Yu의 아름다움. 고대와 현대의 스타일을 활용하고 모든 사람의 독특한 기술을 결합합니다. " Yuan Zhen과 Bai Juyi는 당나라 중기에는 "Yuan Bai"라고 불렸음을 알 수 있습니다. 높은 지위에 있었기 때문에 그의 평가는 당연히 모든 사람의 호감을 샀다. 비록 두보를 직접적으로 '시성'이라고 부르지는 않았지만 그의 논평에는 이미 이러한 의미가 반영되어 있었다.

, 한유는 시계에 작은 충격을 안겨준 고대 산문운동을 주창했는데, 한동안 창작 경향은 당대의 병폐를 직접적으로 언급하는 경향이 있었고, 시를 중시하는 경향이 있었다.

이러한 경향은 송나라까지 지속되었으며, 당송의 8대 거장 중 6명이 송나라의 구양수, 왕안석, 삼소에게 칭송되어 하나의 경향이 되었다. 두보의 시는 의심할 바 없이 그들의 시가 되었다. 내 마음속의 '성경'은 예배와 학문의 길잡이가 되었다. 또한 당나라 말기 화간 시의 문체는 약하고 우아했으며, 송나라 시기에는 시의 문체가 약하고 우아했다. 왕조, 희곤의 시는 자유롭고 우아하며, 이는 일반 사람들이 배울 수 있는 것이 아니며, 두보의 시는 법이 엄격하고 조심스럽습니다. 모든 단어와 문장에는 따라야 할 법칙이 있습니다. 따라서 두보의 시는 갑자기 궁정과 대중을 휩쓸고 바람에 가려졌습니다. 마치 "세상의 공자"처럼 시인들의 마음 속에 있는 우상이 되었습니다. 두시는 만장일치로 인정받아 유례없는 위상을 갖고 있지만 아직까지 '시사'라는 제목은 나오지 않았다.

'시' '현자'라는 이름은 공식적으로 유명해지지 않았다. 명나라 중기 오종(五宗) 때 백사종(白沙派)의 지도자 진현장(陳玄章)은 『수필』 제6호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나중에는 기술과 능력을 모두 잘 다루는 사람입니다." Chen Xianzhang은 당시 명나라 시가계에서 높은 지위를 가지고 있었고 공식적으로 Du Fu에게 "시 성인"이라는 칭호를 부여했습니다. '시성' 두보가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시성' 두보가 하루아침에 명성을 얻은 것이 아니라 오랜 축적과 선택을 거쳐 마침내 명성을 얻은 것을 알 수 있다. 두보는 유교를 신조로 삼아 평생을 쉬지 않고 일했다. 유교는 "부유한 사람은 세상을 도울 수 있고 가난한 사람은 자기 자신만 돌볼 수 있다"고 믿었다. 두보(Du Fu)는 '세상에 공헌한다'는 신념을 갖고 있었지만, 어려운 공직 경험으로 인해 사회 밑바닥에서 활동해 온 그의 마음은 서민들의 고통과 두씨의 특징과 예술적 업적에 대해서는 문학사에서 많은 논의가 있어왔다. 푸의 시에 대해서는 자세히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두보는 '시의 성자'라는 명성에 걸맞은 인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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