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구림은 봄이 따뜻하고, 의사는 자애롭다.

이전에 소설' 대의선' 한 권을 읽었는데, 소설을 어떻게 썼는지, 얼마나 빨갛는지 말하지 않았다. 적어도 나는 그것을 좋아한다. 이 소설에서도 나는 한의사를 접했다.

이후 역대 명의들의 전기를 많이 보기 시작했다. 진나라의 편작부터 김원 4 대 명의인 장계까지 근대 장석순, 90 여 명의 명의까지 대부분 알고 있었고, 마음속으로는' 감탄' 이라는 글자밖에 없었다.

이 유명한 한의사들은 모두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의학의 길을 걷고 있다. 이런 의료 방식이 무엇인지에 관해서는, 의사로 일하는 모든 사람은 자신의 기준을 가지고 있다. 정말로 정의하고자 한다면, 가장 적절한 것은 손사우의' 대의정성' 이다.

대의는 병을 치료하면 먼저 마음을 가라앉히고, 욕심도 없고, 먼저 큰 슬픔을 드러내고, 영으로 고통을 구하겠다고 맹세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아픈 사람이 도움을 청하러 온다면, 부유하든 가난하든, 젊든 늙든, 부드럽거나 아름다운지, 우호적인 친구인지, 무지한지, 똑똑한지, 다른 사람과 평등한지 묻지 마라. (존 F. 케네디, 돈명언) 모두 절친의 생각처럼, 그는 앞을 내다보지 않고 길흉을 생각하고 생명을 소중히 여겨서는 안 된다.-'대의정성' 발췌.

그의 고민을 보고, 몇 가지가 있다면, 그는 깊이 슬펐다. 산을 피하지 않고, 밤낮으로 춥고,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며, 한마음 한뜻으로 절약하고, 무심코 쿵푸를 한다. 이것은 전 세계의 대의일 수도 있고,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일 수 있다.' 대의정성' 에서 발췌한 것이다.

이 발췌한 언어는 결코 복잡하지 않으니 간단히 번역해 주세요.

대의라고 불리는 사람이 병을 치료하려면 먼저 자신의 마음을 가라앉히고, 마음에는 욕심이 없고, 그리고 마음속에 보살의 마음을 떠올려 세상에 태어난 육체의 고통을 구하겠다고 맹세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이것은 위대한 의사가 되는 첫걸음이다.

나중에 어떤 환자가 진찰을 받으러 왔다. 그가 부자든 가난하든, 부자든 비천하든, 아름다움이든 못생겼다. (고증: 예쁘다; AI: 추함), 친구 또는 친척, 국내 또는 외국, 스마트 또는 어리 석음, 모두 동등하게 대우해야하며, 모두 자신의 친척으로 간주되어야합니다.

화이'' 화' 는' 화하' 였다. 당시 중원 지역을 가리켰고 당나라의 영토라고 할 수 있었다. "쉽게" 는 많은 책에서 언급되며 외국에 대한 호칭이다.

이른바' 동이서룽남만북지' 는 오래전에 중국 사방에 사는 다른 민족에 대한 호칭이자 코드명으로 다른 의미가 없다.

진찰을 받을 때는 왔다갔다 할 수 없고, 완치되면 어떤 상을 받을지, 완치되지 않으면 어떤 벌을 받을지, 생명을 아끼고 환자를 돌보지 않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그건 안 돼요.

이것은 매우 심각하다. 다른 사람에게 병을 치료하는 것은 의사의 본분이지만, 다른 사람에게 병을 치료하는 전제는 자신의 목숨을 들여놓을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이 점을 고려해야 하는데, 서두에서 언급한 보살의 마음만이 할 수 있다.

환자의 고통을 보는 것은 자신처럼, 마음속에는 자비와 사랑이 있어야 한다. 가정 방문이 필요한 환자가 있다면 험한 산길, 더위, 굶주림, 갈증, 전심전력으로 치료하지 마세요. 표면에 흐르는 것이 아니라 진심으로 치료해야 한다.

그래야만 우리는 위대한 의사가 되어 세계의 모든 생물을 도울 수 있다. 반대로, 우리는 세계의 모든 생물의 생명을 훔치는 거대한 도둑이다.

저는 국어 선생님이 아닙니다. 많은 산간글자도 설명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면 Xi 는 산 틈에 있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언어명언) 절벽, 계곡, 협곡 등으로 볼 수 있습니다.

손사우의' 대의정성' 을 처음 접한 것은 영화 한 편을 본 것이다. "하간 대사" 라는 영화가 있는데, 하간 명의인 유와 한문 대표 인물을 다룬다.

유교제자의 첫 번째 단계는 그들이' 대의정성' 을 외우게 하는 것이다. 마치 조훈처럼 명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많은 사람들이 "초심을 잊지 않고 사명을 명심하라" 는 것을 알고 있다. 유씨는 제자들로 하여금' 대의정성' 을 암기하게 하고, 그들에게 초심을 주어 의사의 일생의 사명을 알게 하였다.

역대 명의들 중 상당수가 한 세대의 명의가 되었고, 많은 사람들이 병에 걸렸고, 사랑하는 사람이 아니면 자기 자신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바로 이런 고통 때문에, 나는 다른 사람들이 같은 일을 경험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나는 계속 의학을 전공하고, 결국 한 세대의 명의가 된다. 이들 명의들은 모두 하나의 * * *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의학의 길을 따른다. 반면 이성이라는 명의는 거의 없다.

많은 영화작품들은 모두 긍정적인 가치를 가지고 있으며, 그 중 일부 대사들도 재미를 볼 가치가 있다. 이것은' 하간대사' 의' 대의정성' 과 같은 유능한 시나리오 작가 덕분이다.

또 다른 영화' 의사 동심' 은 송대 명의사 전을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전을은 한의학 소아과의 창시자로 소아과 증상을 체계적으로 총결산했다.

많은 사람들이 이 사람을 모르기 때문에' 육미지황환' 을 언급하자마자 많은 사람들이 그가 육미지황환의 창시자라는 것을 알고 있다.

치료자의 동심에는 대사가 하나 있는데, 나는 평생 잊지 못할 것 같다. 책에서 "돈 을" 는 "의술은 세계에서 가장 깨끗한 직업" 이라고 말했다.

소위' 장사' 라고 하는 사람은 예전에는 장사라고 불렀는데, 지금은 장사나 장사라고 하는데 모두 돈을 향해 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장사, 장사, 장사, 장사, 장사, 장사) 의술을 생계 수단으로 삼는 것은 나무랄 데 없다.

당초 고천지망, 제 1 지망보가 임상의학을 지원했다. 그때는 세상을 구할 마음이 없었다. 첫째, 의사의 일은 떳떳하고, 둘째, 수입이 좋다. 셋째, 그는 매우 흥미가 있다.

전공을 고르는 것은 사업이 아니지만 명리를 추구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저는 그 중 하나입니다. 애초에 나도 의술을 장사로 삼았다. 솔직히 말하면 돈을 버는 방법이다. 이 초심은 옳고 그름이다.

많은 명사를 많이 쓰면 습관이 된다. 어떤 경제, 어떤 도덕, 어떤 마법도 본의가 아니다.

소위 "경제" 는 "세계를 관리하고, 세상을 구하고, 국가를 구하는 것" 입니다. 제갈량은 경제의 대가여서 언제 돈과 관련이 있는지 모르기 때문에 틀릴 것이다.

"덕", "도", "덕", "덕", "덕", "덕", "덕", "덕", "덕", " 이제 그것은' 마법' 과 비슷한 고유 명사가 되었다.

"법" 은 가장 기본적이고 근본적이며 하나의 이론으로 볼 수 있다. "기술" 은 기술, 수단, 방법의 총칭이며, 실천 경험이라고도 할 수 있다. 탄탄한 기초가 없고, 아무리 많은' 능력' 도 화려한 호루라기다.

"대의정성" 에 관해서는, 그것은 의도이고, 많은 명의들은 모두 의도를 기초로 하고, 의술은 사람을 놀라게 한다.

돈을은 의술을 하나의 사업으로 생각하는 것은 일리가 있다. 보살의 마음은 없어서는 안 되고, 의도는 위반해서는 안 되지만, 혜안대응도 있어야 한다.

한의학을 배우는 사람들은 모두' 김원 4 인' 중의 하나가 높다는 것을 알고, 습관적으로 그를 부른다. 그는 낙천의라는 제자를 받았다.

이 로천이는 빈한한 출신이고, 옷은 몸을 가리지 않고, 음식도 먹을 수 없고, 가난에 시달리지만, 속되지 않은 의학적 재능을 가지고 있다.

이동원도 이 사람의 재능과 인격을 중시하며 평생 배운 것을 모두 가르쳐 후손에게 물려주고 세계가 신을 포용하도록 돕기로 했지만, 그는 여전히 시험을 치러야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이동원은 제자의 면전에서 낙천이에게 물었다. "당신은 나와 의학을 배우는 것이 세상을 구제하기 위해서입니까, 아니면 돈을 벌기 위해서입니까? 만약 한 사람이 무일푼이고, 병을 볼 수 없고, 약을 살 돈도 없고, 치료를 받으러 온다면, 당신은 구할 수 있습니까, 아니면 구할 수 없습니까? "

아무리 이 문제를 보아도 모두 하나의 명제이다. 만약 그가 천하의 중생을 위해서라면, 그 사람은 전심전력으로 대하고 모든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로천이 이렇게 대답하면 이동담이는 분명히 그를 원하지 않을 것이다. 분명히 입이 옳고 그름이다. 이런 사람이 일단 받아들이면, 나중에 의술로 사람을 해치고 불의한 재물을 얻을지도 모른다. 결국 궁핍해서 어떻게 돈을 사랑하지 않을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나천일은 돈을 벌기 위해 자신과 가족들과 좋은 나날을 보내라고 대답한다면, 사실이지만 이동담도 그를 원하지 않을 것이다. 일심전력으로 돈을 버는 의사, 이런 의사는 백성들을 해치는 것을 가르치고, 초심은 옳지 않다. 설령 바꿔도 많은 죄를 지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이 문제는 대답하기 어렵다. 만약 로천이 대답한다면, 돈을 벌어야 할 때, 사람을 구해야 할 때, 그 사람은 사람을 구해야 한다. 이 답은 괜찮지만 이동원은 여전히 그를 원하지 않을 것이다. 사람을 구하고 돈을 절약하는 것이 어느 것이 더 중요합니까?

만일 욕심이 끝이 없고, 몸이 패배하면, 이런 제자는 매우 걱정스럽고 가장 무섭다. 그는 자신의 진실한 의도를 전혀 모른다.

이 질문에 어떻게 대답하는지는 확실히 적절하지 않지만, 로천이는 생각해 보고 이동담에게 완벽한 답을 주었다. 간단히 "돈은 그래도 벌어야 한다" 고 말했다.

"돈 아니면 벌어야 하는 것" 이란 무엇입니까? 낙천이의 집은 가난해서, 어떤 사람들은 다음 식사도 가본 적이 없다. 돈을 벌어 가족을 부양하는 것은 나무랄 데가 없지만, 전제는 먼저 사람을 구하고 사람을 구하는 것이다. 돈을 벌 수 있으면 번다. 돈을 벌지 않으면 그만이다.

병을 치료하고 사람을 구하는 전제하에, 돈을 벌 수 있다면, 사람을 구한 후에 약간의 지출을 가지고 가족을 부양하는 것이 더 좋을 것이다. 결국 낙천이의 목숨은 그다지 좋지 않지만, 그의 초심은 사람을 구하는 것이다. 이동담도 이 답안에 만족했다.

로티안 이순신 을 받은 후, 이동원 은 그에게 안가비 를 주고, 가족들이 먼저 좋은 나날을 보내게 하고, 그를 안심시켜 의학을 공부하게 하고, 로천이의 걱정거리를 해결했다. "말하는 사람은 모두 이 이야기에 있다"

속담에' 의사는 문을 두드리지 않는다' 는 말이 있지만, 역사상 많은 유명 의사들이 통병을 가지고 있다. 그들이 이 가족이 병이 나서 장기간 치료할 수 없다는 말을 들었을 때, 스스로 진찰을 받지 않았고, 어떤 사람들은 환자가 회복될 때까지 계속 약을 먹게 했다.

이런 사람은 어리석다. 전국 곳곳에 의료팀 지원 우한, 그들은 그렇게 귀엽고, 우한 숭배가 회복될 때까지.

치료자 동심이 아직 없어지지 않은 것을 보았을 때, 우리 언니는 지금 어디에 이런 사람이 있는지 나에게 병원에 가는 데 얼마의 비용이 드는지 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나는 정말로 모른다, 왜냐하면 나는 병원에 거의 가지 않기 때문이다. 작은 병은 스스로 완치되어, 아직 큰 병을 앓지 않았다. 어렸을 때 병이 나서 농촌 진료소에 갔다. 들어가자마자 나는 반쯤 완치되었다. 착각인지 주사 맞기를 두려워하는지 모르겠다.

내 인상에서, 많은 시골 의사들이 그렇게 상냥하고 다정한 얼굴로 나를 훨씬 더 기분 좋게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한의사 명의의 사적을 많이 보았는데, 첫 번째 느낌은 그 명의들이 좀 어리석다는 것이다. 분명히 자신의 일에 관계없이 아무도 그를 초대하지 않았지만, 그는 병을 계속 진찰하고, 눈총을 많이 받고, 환자에게 계속 약을 먹게 했다.

결국 그 사람은 좋아졌다. 어떤 사람은 약간의 돈을 받았고, 어떤 사람은 아무것도 가져가지 않고 갔고, 한 끼도 배불리 먹지 않았고, 뜨거운 차 한 모금도 마시지 않았다.

삼국 시대의 동단풍을 예로 들다. 사람들은 의료비를 받은 적이 없다. 살구나무 한 그루가 작은 병을 고치고, 다섯 그루가 큰 병을 고치고, 마지막으로 살구나무 한 그루를 심었다.

의학 성인이라고 불리는 장계 (장중경) 도 있다. 그는 관원이다. 그는 동한 말년의 관원이다. 관리가 사람들을 방해하지 않기 때문에, 그래서 관리는 부담없이 사람들의 집에 갈 수 없기 때문에, 그는 매월 15 일에 로비를 열어 백성들에게 병을 치료해야 한다. 이것이 의사가 교실에 앉아 있다고 부르는 이유입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약왕 손사우가 왕진을 할 때 당나귀를 숲에 묶었다. 병든 당나귀를 보고 호랑이에게 먹혔지만 당나귀의 부러진 뼈가 호랑이의 목에 걸렸다. 손사우도 호랑이를 치료한 적이 있다. 나중에 손사우는 약왕묘에서 호랑이를 한 번 타본 적이 있다.

친구는 김용, 구룡 등 이후 더 이상 보기 좋은 고전 무협 소설을 본 적이 없다고 나에게 말했다. 무협 소설을 써보라고 했다.

생각지도 못한 게 아니라 쓰기가 어려워서 쓸 수가 없어요.

"가장 위대한 협객은 나라다." 협객은 강호를 통일하고 무림 지존이 되는 것이 아니라 나라를 위해 백성을 위한 의행이다.

"하" 라는 단어는 내가 비교적 잘 알고 있는데, 아마 사마천이 준 칭호일 것이다. 사기' 에는' 레인저 열전' 이 한 편 있는데, 가시근 등 레인저의 사적을 기록하였다.

영웅에 관해서, 나는 도울 수 없지만 "큰 의사" 를 생각할 수 없다. 이 두 사람이 하는 일은 다르지만 마음은 매우 비슷하다.

"위인은 나라입니다. 큰 의사, 세상의 생명도. 클릭합니다

공자는 "인" 이라고 하고 맹자는 "의" 라고 말한다. 위대한 전사, 혹은 위대한 의사, 인의라는 단어가 없는 것은 이 칭호로는 충분하지 않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전쟁명언)

많은 사람들은 전염병이 거울과 같다고 말합니다. 그렇습니다. 좋은 것과 나쁜 것이 모두 드러났습니다. 예전에 나는 그 큰 의사들이 역사에 불과하다고 생각했는데, 소설 속에는 실제 생활에 많은 것들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직무를 견지하고 전염병의 최전방에 서서, "산을 피하지 않고, 밤을 새지 않고, 배고프고 피곤하고, 전심전력으로 구조에 몰두하고, 아무 일도 할 마음이 없다" 는 의료진은' 대의사' 에 포함되지 않는다.

많은 것들이 사라지지 않고 눈에 띄지 않는다. 의사는 마음씨가 착하고 착한 마음이 있어야 의학을 배울 수 있다. 그들은 돈을 벌었는데, 그래도 돈을 벌어야 한다.

의학적 경로가 너무 크다. 장자는 "크고 쓸모가 없다" 고 말했지만 장자에게 홀랑거리지 마라. "쓸모없는 것은 쓸모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