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원주이
홍색 축제는 궁중으로 떠돌았고, 중원 하지는 청나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양의 힘은 금괴를 벗겨내고, 글은 결국 옥거울이 된다.
나는 너무 무서워서 잠을 이루지 못하고 빗소리를 들으면서도 내가 꽃처럼 길을 잃었다는 것을 깨닫지 못했다.
초록새가 테라 노바에 도착하기 전에 어떻게 새를 잡을 수 있을까?
(당나라 시전 540-29)
한 친구가 이산중원의 유명한 시구 "잠에서 깨어나 빗소리를 들었지만 꽃처럼 길을 잃은 줄은 몰랐다"를 인용했습니다. 시 전체를 읽어도 이해가 되지 않아서 부끄러웠습니다. 구글에서 검색해 대략적인 내용을 파악했습니다. 손으로 직접 적으니 선배님들께서 교정해 주세요.
이 시는 이런 배경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영리하고 아름다운 이이산 밑에서 자란 소녀가 궁에 발탁되었으나 공주를 따라 영두의 예양산에 가서 관찰하고 수행하여 송진인(宋眞人)이라는 칭호를 얻었습니다. 이이산은 중추절을 기회로 영두사에 있는 공주를 찾아가 이 시를 지었습니다. 매년 7월 15일에 열리는 중추절은 도교에서 유래한 날로, 귀신과 영혼을 통과하는 날로 흔히 '귀신 축제'라고도 불립니다.
첫 번째 줄의 "장젠 축제"는 황제와 신들의 희생 의식을 의미합니다. 첫 번째 줄 "샹칭"은 이번 여행의 도교 사원을 가리킵니다. 처음 두 줄은 중추절에 푸자에 참석하기 위해 도교 사원에 가는 것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두 번째 구절은 두 가지 암시를 사용하는데, 첫 번째는 도교의 신 꽃받침녹화가 양관을 사랑하게 되어 몰래 그를 만나러 와서 금과 옥괴 같은 선물을 선물했다는 내용입니다. 후자는 원차오의 고모가 사위를 찾아달라고 부탁했고, 자신과 결혼하고 싶어 궁중에서 선물로 준 옥거울 탁자로 다른 사람의 이름으로 혼인을 하고 마침내 사촌과 결혼했다는 이야기입니다. 이 두 가지 이야기, 하나는 남자를 쫓는 여자, 다른 하나는 남자가 여자를 "속이는" 이야기이지만 둘 다 행복한 결말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빗소리를 듣고 깜짝 놀랐다"는 가오탕의 우산 여신에 대한 암시이며, "나는 길을 잃을 줄 모르는 꽃과 같다"는 천태산에서 유천과 여원조가 불멸자를 만났을 때의 암시라고 합니다. 이 두 대사는 아름답게 문자 그대로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암시가 없다고 생각하는 것 같지만 시의 문체와 문맥으로 판단하면 암시가 있어야하며 그렇지 않으면 "은유 적 단서"가 깨질 것입니다.
이 네 가지 암시의 특징은 모두 이상적인 결말을 가진 매우 낭만적 인 신성한 부부 관계이며, 이는 위에서 언급 한 이야기의 배경과 일치하며 이산의 마음 속에이 상황이 얼마나 비범한지를 보여줍니다.
마지막 두 줄을 다시 보세요:
"영주에 이르지 못했는데, 어떻게 초록색 새가 새를 잡을 수 있겠습니까?" ."유비쿼터스"는 먼 땅입니다. 취원(리사오)은 한때 '낙타새'를 중매로 삼아 아름다운 여인을 구하는 상상을 했지만 소용이 없었습니다. 테라 노바는 신들이 사는 머나먼 곳(청궁을 암시하는)입니다. 작은 새 '칭타오'는 중매쟁이 역할을 할 방법을 찾을 수 있을까요?
순수하고 슬픈 사랑 이야기라고 상상해보세요. 로맨틱한 중국의 발렌타인데이가 끝난 직후, 리이샨은 10대 시절 꿈꿔왔던 소녀를 만납니다. 그는 그곳에 있지만 이미 요정처럼 보입니다. 그는 아마도 요정의 '황금 옥 띠'나 거부할 수 없는 '옥 거울 무대'를 얻을 수 없다는 사실에 한탄하고 있을 거예요. 비록 그곳에 있지만 선녀와 떨어져 있기 때문에 선녀를 그리워하며 '신성한 새'가 오기를 바랄 수밖에 없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