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순이나 꿩을 본 사람은 아무도 없고, 해변의 병아리는 어미 곁에서 잠을 자네.
이 시 '방황'은 초여름의 풍경에 관한 시입니다. 처음 두 행은 풍경에 대해, 마지막 두 행은 풍경 속의 사물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으며, 풍경은 서로 얽혀 있으며 각각 고유한 풍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이 시는 아름다운 초여름의 풍경을 보여주는데, 길 위에는 하얀 펠트를 덮은 듯 날아다니는 아까시나무가 흩어져 있고, 그 사이로 개울에는 초록색 연잎이 물 위에 쌓인 둥근 동전처럼 보인다. 시인은 눈을 굴리다가 문득 죽순 뿌리 옆에 숨어 있는 작은 꿩을 거의 볼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모래사장에서 작은 꿩들은 어미 옆에 꼭 껴안고 평화롭게 잠을 자고 있습니다. 첫 문장의 '백단향 길'은 시냇가의 연잎의 상태를 묘사하여 문장 전체에 생동감을 불어넣습니다. 포 키 룽은 두신제를 읽으면서 "우울함과 침묵에 대한 연민의 정이 느껴진다"고 말했습니다. 시를 전체적으로 보면 샤오지에 대한 연민의 감정이 있을 수 있지만 너무 깊습니다.
한 줄, 한 장면, 네 개의 시는 말 그대로 하나의 시와 하나의 그림으로 서로 독립된 것처럼 보이지만 함께 초여름 시골의 자연 풍경을 형성합니다. 세심한 관찰과 묘사를 통해 초여름의 아름다운 자연 풍경을 바라보며 숲길을 거닐던 작가의 여운과 할 일이 없을 때의 나른함이 드러납니다. 이 네 문장은 잘린 일곱 줄짜리 시의 한 연처럼 앞뒤가 잘 맞으면서도 조심스럽게 이어져 있습니다. 두 문장에서 화양과 허칭이 모두 명확하게 쓰여져 있는데, 이는 나중에 개울가의 숲에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그것은 모두 숲의 모래에 있습니다. 서로를 돌보고, 서로를 자극하며, 느슨하게 어우러져 있습니다. 이 시는 섬세하고 사실적인 묘사, 구어체적이고 생생한 언어, 신선하고 시대를 초월한 분위기가 특징이며 지극히 단순하고 소박한 삶의 감각이 가득합니다.
2. 두 푸의 '절대 문장'을 모방하여 풍경에 대한 에세이를 써 보세요. 여름에는 폭우가 쏟아지고, 가을에는 단풍이 물들고, 겨울에는 거위 깃털처럼 하얀 눈이 연이어 내린다.
그러나 오직 봄, 활활 타오르는 불처럼 꺼지지 않는 생명의 기적을 일으키는 가장 놀라운 봄은 매혹적이고 눈부십니다.
풀이 무럭무럭 자라고 꾀꼬리가 날고, 제방에 비단바람이 불고, 수천 그루의 나무가 푸른 물결처럼 피어나고, 난초가 싱싱하게 자라고, 봄빛이 꽃처럼 피어나고, 비처럼 붉게 내리길 기원합니다. 이제 봄이 왔습니다.
봄은 일 년 중 가장 아름다운 계절입니다. 오랜 세월 동안 사람들은 봄을 묘사하고 찬양하는 아름다운 말과 시를 거의 다 써버렸을 정도입니다. 봄은 사람들에게 활력과 희망을 가져다줍니다.
봄은 마음을 따뜻하게 합니다. "살구꽃 비에 젖고 싶고, 부는 얼굴이 춥지 않다." 봄, 덧없는, "화림은 봄붉음에 감사하고, 너무 성급하다."
그래서 "꽃은 똑바로 접을 수 있고, 꽃이 떨어질 때까지 기다리지 마십시오." 봄에는 날씨가 시원하고 습합니다. "하늘 거리의 비는 선명하지만 잔디의 색은 멀고 가깝습니다."
봄에는 와인 냄새가 좋다. "실례합니다만, 식당이 어디죠? 양치기 소년이 살구꽃 마을을 가리킵니다." 꿈에 시달리는 봄, "봄은 어디로 갔을까?" 외롭고, 길은 없다.
봄이 어디로 갔는지 아는 사람, 돌아와서 함께 살자고 말해줘." ..... 봄은 특유의 따스한 기운과 함께 찾아올 때도 있지만, 영혼을 빼앗아 가기도 합니다.
봄은 분명 삶의 색채로 가득한 캔버스입니다. 싱그럽고, 부드럽고, 밝은 초록색, 초록색, 초록색 눈동자, 우리의 눈을 부드럽게 합니다. 그리고 약간의 빨강, 약간의 노랑, 약간의 분홍, 약간의 보라, 별처럼 반짝이는 보라색도 우리의 눈을 밝게 합니다. 그렇게 나는 봄 산책을 시작했다. 부드러운 흙을 밟으며 삶의 터전이 이렇게 평평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계절의 노인이 지나가기만 하면 잠자고 있는 모든 씨앗이 이곳에서 자라나 생명에 변화의 몸짓을 줄 수 있을 것 같았다.
봄은 분명 생명으로 가득 찬 그림입니다. 땅을 뚫고 나오든 싹을 틔우든, 천천히 기지개를 켜든 천천히 흐르든, 침묵하든 속삭이든, 계절의 노인이 봄의 커튼을 걷자마자 저마다의 방식으로 자연의 신비로운 생명력을 뽐내고 있습니다.
그렇게 저는 봄의 방황을 시작했습니다. 부드러운 봄빛을 입은 채 은은한 향기를 풍기는 바람에 몸을 맡겼습니다.
봄의 향기에는 사실 가장 감동적인 부드러움이 담겨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자연은 참 묘한 어머니라는 생각도 듭니다. 모든 것이 움츠러든 겨울의 끝자락에서 온갖 생명을 키워내어 가장 부드럽고 사랑스러운 첫 봄에 서로를 품어주며 세상에 무한한 생명력을 불어넣어 주니까요.
봄은 또한 생명의 마법을 강조하는 갤러리이기도 합니다. 모든 생명에는 고유한 형태가 있고, 모든 고유한 형태에는 고유한 삶의 메시지가 담겨 있습니다.
키가 크든 작든 모두 탄생과 노년, 질병과 죽음의 과정을 거치고, 유치함과 성숙함의 계절이 있습니다. 눈에 띄는 사람이든 평범한 사람이든 모두 특정한 삶의 공간에서 특정한 계절의 궤적을 따라 인생의 위업을 달성해야 합니다.
유명하든 그렇지 않든, 부유한 가정에서 태어났든 척박한 모래밭에서 자랐든, 봄에 발아하는 모든 것들은 저마다의 방식으로, 저마다의 열정을 담아 인생의 찬가를 작곡합니다. 봄이 왔고, 그 속에서 생명이 태어났기에 나는 진정으로 마법 같은 아름다움을 느낍니다.
따뜻한 봄바람이 불어왔다. 마치 색색의 매직펜을 든 천진난만하고 생기발랄한 소녀가 사방에 행복하게 그림을 그리는 것 같습니다.
봄바람이 대지를 날아다니자 대지는 새로운 그림이 되었습니다. 사람들이 베어낸 풀숲에서 새싹이 끈질기게 돋아났습니다. 사람이 가꾸지 않은 채 봄바람을 맞으며 자랍니다. 빨강, 흰색, 노랑, 보라색으로 대지가 초록색으로 물들고... 형형색색의 야생화가 얼마나 아름다운가요! 봄바람이 불면 싱그러운 꽃과 식물의 향기가 코끝을 간질입니다. 누구든 심호흡을 하고 꿀을 마신 것처럼 행복해질 것입니다. 얼마나 멋진가요! 비가 그치면 태양은 일곱 빛깔 무지개 위를 걷고 만 개의 빛이 봄의 대지를 비추며 대지의 모든 것이 살아 숨 쉽니다. 땅 위의 풀들은 가늘고 촉촉한 잎을 달고, 나무들은 연초록 가지를 뻗어 방금 목욕을 한 듯 푸르러 보였습니다. 새들은 나뭇가지 위에서 행복하게 노래하며 사람들의 기분을 달래주었고, 작은 벌들이 꿀을 모으러 나왔습니다. 그들은 꽃다발에서 꽃다발로 날아다녔습니다.
가장 행복했던 것은 햇볕을 쬐는 아이들이었습니다. 일부는 쫓아다니며 뛰고, 일부는 노래와 춤을 추고, 일부는 푸른 하늘에 연을 날리며 활기찬 장면을 연출했습니다. 하지만 가장 특이한 것은 아주 평범했던 봄비였습니다.
봄 소녀는 아직 어리고 누군가가 그녀를 만지면 몹시 울 것 같지만 결국 그녀는 아직 어리고 그녀의 울음은 여름처럼 격렬하고 잔인하지 않습니다. 그녀는 인간을 목욕시키고, 이전의 어려움과 단점을 빗질하고, 그들의 좋은 소원을 성취하는 것 같습니다. 아침에는 신선한 공기가 코를 때리고 편안함을 느끼게합니다. 잔디 위를 걷는 것은 이전의 슬픔을 잊게하고, 삶을 위해 계속 싸울 용기를주고, 오늘의 모든 것에 용감하게 맞서고, 두려움이없는 느낌을 줄 것입니다.
정오에 비스듬히 비치는 햇빛 한 줄기가 눈에 직접 비추면 아침의 차가움을 뒤로하고 활력을 불어 넣어 공부와 업무에 더 진지하고 세심하며 부지런하고 효율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한낮의 태양 아래서 식사를 하거나 대화를 나누거나 무언가를 하면 매우 상쾌하고 편안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저녁이 되면 산에 붉은 석양이 나타납니다. 시간이 있다면 저녁 식사 후 시골길을 산책하며 붉은 태양을 즐길 수 있습니다. 밤에는 꿈을 꾸게 할 정도로 아름답게 느껴질 것입니다. 밤에는 창문을 통해 부드러운 바람이 불어 "얼굴이 시리지 않고 버드 나무 바람이 불고있다"는 느낌이 들지만 밖에 나가면 "2 월의 봄 바람은 가위 같다"는 느낌이들 것입니다. 잠자리에 들면 간간이 자장가처럼 바람이 계속 불고, 그 바람을 들으면 잠이 잘 온다.
봄의 화창한 날이었다. 낙원에 사는 하루.
아! 봄은 정말 멋진 그림이네요. 사랑해요, 봄.
3. 두보의 연을 본떠서 시 한 편을 쓰세요.
소종 간원 2년, 두 푸는 관직을 버리고 고향으로 돌아와 청두 카오탕에 살았습니다. 어느 날 초대받지 않은 손님이 두푸의 집을 찾아와 시를 읊으며 친구가 되었습니다. 가난하게 살던 두푸는 손님에게 대접할 더 좋은 음식을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두푸 부인은 너무 불안해서 어떻게 해야 할지 몰랐습니다. 고민하던 두푸는 부엌에서 부추 한 줌, 달걀 두 개, 두부 찌꺼기 한 접시를 발견했습니다. 그는 즉시 걱정을 기쁨으로 바꾸고 미소를 지으며 아내에게 몇 마디 속삭이고 손님들을 초대해 앉아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두 부인은 세 가지 요리와 수프를 내놓았습니다. 첫 번째 그릇은 달걀노른자 두 개를 얹은 부추 볶음, 두 번째 그릇은 역시 달걀흰자를 얹은 부추 볶음, 세 번째 그릇은 아무것도 얹지 않은 두부 찌개, 마지막 그릇은 하얀 달걀 껍질 몇 개가 떠 있는 커다란 부추 두부 수프였다.
두부는 주먹을 휘두르며 손님들에게 "여러분들이 나의 초라한 거처를 찾아주어 영광이며, 감사의 표시로 '시연'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손님들이 의아해하자 두 푸는 젓가락을 들어 첫 번째 음식 그릇을 가리켰습니다. 이것이 바로 '구이류에서 노래하는 꾀꼬리 두 마리'입니다. 두 번째 요리 그릇을 가리키며 이것은 "푸른 하늘로 올라가는 백로 한 줄"이라고 말했고, 세 번째 요리 그릇을 가리키며 이것은 "눈이 들어있는 시링 창"이라고 말했고, 마지막 수프 그릇을 가리키며 "우동이 문앞에있는 만 마일의 배입니다. ". 이 시점에서 손님들은 깨달음을 얻고 박수를 보냈습니다.
4. 두보의 연을 모방하는 방법? 세 번째 연은 눈 덮인 서쪽 산이 내려다보이는 창밖을 바라보는 내용입니다.
산등성이의 눈은 일 년 내내 녹지 않아 "천 개의 가을 눈"이 쌓여 있습니다. '천추설'은 오랜 세월을 가리키고, '돈구슬'과 '만년'은 모두 시간의 영원을 가리키는 공허한 표현입니다.
이 두 줄은 정적인 묘사입니다. 날씨가 나쁘면 설산을 볼 수 없기 때문에 날씨가 맑을 때만 눈을 선명하게 볼 수 있습니다.
'담다'라는 단어로 보아 이 장면은 눈앞에 다가온 창틀에 그림이 박혀 있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보기 드문 아름다움을 본 시인의 기분이 어떠했을지는 자명합니다.
문 밖을 내다보면 강변에 정박해 있는 배들이 보입니다. 강가에 배는 흔하지만 '만리배'라는 말은 더 깊은 의미를 담고 있다.
"우동"에서 유래했기 때문입니다. 이 배들이 민강을 따라 삼협곡을 거쳐 양쯔강 하류까지 항해할 것이라고 생각하면 이례적인 일입니다.
전쟁의 세월이 있었기에 시인은 우동의 배를 보고 "고향으로 돌아가는 좋은 동반자가 될 수 있다"고 생각했을 것입니다. 사람들을 행복하게 해주지 않겠습니까? '만 리의 배'는 '천 년의 눈'과 가로 한 단어, 세로 한 단어가 반대입니다. 시인은 조나라에 있으면서 천 년을 생각하고 만리를 바라보며 얼마나 넓은 마음을 가졌는지 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