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백은 형문 나루터에서 친구의 목걸이를 송별했다

목걸이는 달이 거울처럼 솟아오르고 해운은 궁전처럼 반짝입니다.

고전시 창조의 규칙과 형식

○ 평성 ● 평성 △ 평운

▲ 운율

가시문 나루터에서 멀리 항해하면 곧 너는 남방인과 함께 있을 것이다.

● ○○○ ○ ○ ○ 00 ● ▲

산맥의 끝과 평원의 출발점, 강은 구불 황야를 통과한다.

○○○ ● ○○ ○ ○ 00

달은 거울처럼 떠오르고 해운은 궁전처럼 반짝인다.

● ○○○ ○ ○ ○ 00 ● ▲

물은 너에게 집의 느낌을 주고, 너의 배가 300 마일을 운전하게 한다.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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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다주석을 달다

1. 가시문산은 후베이 () 성 이두현 북서부, 장강 남안 () 에 위치해 있으며, 북안 () 의 호아산 () 과 강을 사이에 두고 있다. 형세가 험준하여 예로부터 초촉 인후라고 불렸다.

2. 초나라: 고대 초국의 토지는 지금의 호북과 호남 일대를 가리킨다.

3. 신기루: 지금은 신기루입니다.

4. 아쉽다: 사랑.

5. 고향 물: 양쯔강을 말합니다. 이백은 초창기에 쓰촨 생활을 하면서 일부러 이렇게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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압운 번역

가시문 밖의 서촉은 강을 따라 동쪽을 따라 초나라 경내로 여행을 갔다.

숭산은 황야의 출현에 따라 점차 사라지고 장강은 황야로 들어가 천천히 흐른다.

강에 비친 달은 날 수 있는 거울과 같고 구름은 신기루를 형성한다.

나는 여전히 고향의 물을 소중히 여기고, 계속 만리에 나의 배를 떠다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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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시인 이백은 일생 동안 조국의 명산대천을 거의 두루 돌아다니며 조국의 웅장한 강산을 찬양하는 우수한 시를 많이 썼다. 이 시는 시인 개원 13 년 (726) 이 쓰촨 를 떠나 형문으로 갈 때 친구에게 준 것이다. 이 시인은 다섯 살 때부터 줄곧 쓰촨, 데이천에서 공부하고 아미를 유람하며 청성에 은거해 왔다. 시인이 고향을 떠나 전국을 돌아다니며 자신의 이상과 포부를 실현하기 시작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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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이백의 이번 출촉은 배를 타고 수로를 타고 바유 () 를 지나 삼협 () 을 지나 가시문산 () 밖으로 직항하여 호북 () 호남 () 의 초나라 () 고지를 유람하는 것이다.

돛을 올리고 형문 나루터를 멀리 항해하면 곧 남방의 사람들과 함께 있을 것이다' 는 것은 바로 이런 강렬한 유람을 가리킨다. 이때 청년 시인들은 기뻐하며 배에 앉아 무산 양안의 우뚝 솟은 산들을 감상하고 있다. 길을 따라 오니 눈앞의 경치가 점점 변했다. 배가 형문을 통과한 후, 이미 평원 광야로, 시야가 지성적으로 넓어, 다른 광경이 있었다.

. "첫 번째 문장은 배가 세 협곡에서 나왔고, 가시문산을 지나자 장강 양안의 독특한 풍경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산이 점점 사라지고, 끝없이 펼쳐진 저지대 들판이 눈앞에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초점 평면 세트로 촬영한 운동화면처럼 운동감과 공간감으로 정지된 산맥의 운동 추세를 묘사한다. 강은 구불구불 황야를 통과한다' 는 급류의 기세를 묘사한다. 먼 곳의 가시문에서 바라보니 마치 먼 곳의 사막 벌판으로 흘러 들어가는 것 같다. 하늘이 높고 상쾌하고 경지가 숭고해 보인다. 마지막 문장은' 예' 라는 글자로 종이의 뒷면에 스며들어 언어가 적절하다. 이 장면은 시인의 유쾌한 정서와 젊은 활력을 담고 있다.

산수를 묘사한 후 시인은 경치를 바꿔 장강의 근경과 원경을 다양한 각도에서 묘사했다. "달은 거울처럼 솟아오르고 해운은 궁전처럼 반짝인다." 장강은 형문 아래로 흐르고, 수로는 우여곡절되어 유속이 느려졌다. 밤, 강물이 잔잔할 때, 고개를 숙이고 물 속의 달의 그림자를 바라보니, 마치 하늘에서 날아오는 거울과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낮에는 하늘을 바라보고 구름이 솟아오르며 변화무쌍하여 신기루 같은 경이로움을 형성한다.

가시문의 광활한 평원과 잔잔한 강의 고공에서 본 기묘한 경치이다. 예를 들어, 산속의 삼협에서는 정자가 자정에 있어서 해돋이, 여름 물향, 강물이 세차게 흐르기 때문에,' 명월이 거울과 같다' 는 수중 영상을 보기 어렵다. 삼협의 은밀한 공간에서는' 해운이 궁전처럼 번쩍이는 것' 의 경이로움을 전혀 볼 수 없다. 이 대련은 물 속의 달을 둥근 거울로 삼아 강물의 평온함을 부각시키고, 하늘의 구름은 신기루를 형성하여 강둑의 광활함과 높은 하늘을 돋보이게 하며, 매우 강한 예술적 효과를 가지고 있다. 턱과 목의 대련은 촉 속에 사는 사람들이 협곡을 처음 벗어나 광활한 평원을 볼 때의 신선한 느낌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이백은 형문 주위의 풍경을 감상할 때 고향을 흐르는 도도한 강물을 마주하고, "물은 너에게 집의 느낌을 주고, 너의 배를 300 마일로 젓는다" 는 생각을 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강물이 흘러가는 촉지는 그가 일찍이 그의 고향을 키웠던 것인데, 처음 떠나도 어찌 무한히 그리워할 수 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러나 시인은 고향을 그리워하는 것이 아니라 고향의 물을 사랑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 시는 작가의 깊은 향수의 정을 표현했고, 시의 결말에는 진한 향수와 이별의 정이 담겨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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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평

이 시는 풍격이 창창하고, 이미지가 아름답고, 상상력이 웅장하다. "산은 원시를 멈추고 강은 광야를 굽이쳐 간다." 장강이 가시문의 장축 산수도를 지나는 것처럼, 회자되고 있는 명문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우수한 산수화' 만리응근론' 이라고 하면 이런 장엄한 이미지의 오율도 작은 눈으로 크게 볼 수 있고, 일당십으로 할 수 있다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용량이 풍부하다: 시인은 일월, 강, 하늘을 선택했다. 장강 중류의 수만 리 산천 하천의 경치를 포함해 기세가 웅장하고 기세가 웅장하다. 묘사가 생동감 있고, 의경이 높고, 예술이 고도로 집중되었다. 그래서 시사는 이백이 조국의 장려하산을 묘사한 명편 중 하나가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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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시인 이백

이백 (70 1-762), 태백, 당대의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 그의 시풍은 웅장하고 호방하며, 상상력이 풍부하고, 언어가 자연스럽고, 멜로디가 조화롭고 변화무쌍하다. 그는 민가와 신화 중에서 영양분을 흡수하는 데 능해 그의 독특한 화려하고 현란한 색채를 형성하여 굴원 이후 적극적인 낭만주의 시의 새로운 최고봉이다. 두보와 함께' 두리' 라고 부른다. 당나라에는 이호라는 시인이 있었는데, 별명은' 시귀' 로 이백과 막상막하이다. 둘 다 낭만주의 스타일, 상상력 판타지, 단어 과장에 속한다. 그러나 이백의 시는 비교하면 더욱 웅변적이고 자연스럽다. 이하는 많은 법규의 이야기를 인용해 일부러 조각하고 최선을 다해' 심혈을 기울였다' 고 할 수 있다. 그들의 업적으로 볼 때, 그들은 다르다.

이백의 본적은 서계승 (오늘 간쑤 천수현) 으로, 수말에는 중앙아시아의 종엽성 (현재 키르기스스탄 북부 토크마크 근처) 으로 이사를 갔고, 이백은 이곳에서 태어났다 (후문 참조). 다섯 살 때, 그의 집은 면주 장명현 (현재 쓰촨 성 강유현) 으로 이사했다. 20 세의 나이에 혼자 쓰촨 () 를 떠나 광범위하게 유랑하기 시작했고, 남부터 동정강까지, 동에서 오월, 안루 (오늘 호북성 안육현) 에 거주하기 시작했다. 그는 사방을 돌아다니며 친구를 널리 사귀고 유명인에게 제사를 지내기를 바라며 소개를 받고 일거에 승진하여 자신의 정치적 이상과 포부를 실현하였다. 그러나, 10 년 동안 떠돌아다녔지만, 나는 아무것도 이루지 못했다. 북상 태원, 장안, 동쪽에서 제나라, 루, 산둥 임성 (오늘 산둥 지닝) 을 계속하다. 이때, 그는 이미 많은 유명인사들을 사귀어, 대량의 우수한 시를 창작하여, 천하를 널리 알린다. 천보 초년, 도사 오인운 추천, 당현종이 그를 베이징으로 불러 한림을 경배하도록 명령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천보 3 ~ 4 년 (기원 744 년 또는 745 년) 은 권세의 비방으로 베이징에서 쫓겨났다. 그 후로 그는 줄곧 강과 화이 두 곳을 돌아다니며 사상이 매우 따분하다. 천보 14 년 (기원 755 년) 겨울, 안록산이 반란을 일으켰다. 이때 그는 여산에 은거했고, 마침 왕용 대군이 국경을 무너뜨리고 이백이 하산하여 막부로 들어가도록 초청하였다. 나중에 이림은 소종에 반항하여 소멸되었다. 이백은 연루되어 야랑 () 유배를 선고받았다. Xunyang (jinjiang Jiujiang) 에서 Xuancheng (이 안후이 Xuancheng) 까지 중도에서 사면 석방됐다. 보응원년 (기원 762 년), 대종은 안후이 당도현에서 죽었다. 이백은 성당시대에 살았고, 그는' 빈민을 구제하다',' 안려원' 의 진보 이상을 가지고 있으며, 이 이상을 실현하기 위해 평생을 분투했다. 그의 대량의 시는 그 시대의 번화함뿐만 아니라 통치집단의 방탕과 부패를 폭로하고 비판하며 권세 멸시, 전통의 속박에 반항, 자유와 이상을 추구하는 긍정적인 정신을 보였다. 예술에서 그의 시는 참신하고, 감정이 강렬하며, 의경이 아름답고, 언어가 신선하고 명쾌하여 호방한 예술 풍격을 형성하여 고대 중국 적극적 낭만주의 시 예술의 최고봉에 이르렀다. 이태백의 시집을 포함한 900 여 편의 시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