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을 읽고 나면 공유할 게 많을 텐데요, 이때 가장 중요한 느낌을 어떻게 빼놓을 수 있겠습니까! 읽은 후 생각을 어떻게 써야 할까요? 다음은 Chaohua Xixi가 작성한 "다섯 번의 만연"(선택된 16개 기사)에 대한 제가 신중하게 편집한 리뷰입니다. 도움이 필요한 친구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아침 꽃저녁 1부 '오람휘'를 읽은 후의 코멘트
이 글을 주의 깊게 읽어보니 루쉰 씨의 "편지가 읽기 쉽고 글이 재미있어진다"는 말에 정말 놀랐습니다. <황혼에 꺾인 아침꽃>을 대충 평해보면 그의 작품은 모두 강한 유머와 아이러니를 담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래서 읽고 또 읽고,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어느 날 정오에는 날씨가 너무 더워서 우울할 때 무심코 <우양휘>를 읽어서 조바심이 조금 풀렸다. Zhao Hua Xi Xi의 "Wu Yang Hui" 2장을 읽은 후의 코멘트
"Wu Yang Hui"는 작가가 어린 시절 Wu Yang Temple Fair를 방문한 내용을 설명합니다. 우양제는 신을 맞이하는 성대한 사찰박람회로 매우 열성적이고 흥미진진한 보기 드문 성대한 사찰박람회입니다. 그러나 출발하기 전에 그의 아버지는 Lu Xun에게 "Jianlue"를 외워달라고 요청했지만 그는 한 마디도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한 줄에 두 문장씩, 20~30줄 정도 읽었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루쉰에게 그 책을 읽고 외워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익숙해지자 아버지 앞에서는 꿈처럼 외웠고 모두가 즐겁게 동행했다. 봉건교육을 강요함으로써 아이들의 본성을 억압하고 있음을 지적하고 있다. 부모와 자녀 사이의 심리적 격차와 작가의 상처받은 마음을 보여준다. 이는 루쉰이 '다섯 경사로'에 대한 동경과 어린 시절 이를 지지했을 때의 무력함을 반영합니다.
흥미로운 점은 루쉰이 성장하면서 지지를 받을 때의 고통을 잊지 않았다는 점이다. 당시 루쉰의 마음에 대한 아버지의 행동으로 인해 당시 루쉰은 그다지 행복하지 않았을 것 같습니다. 아침꽃저녁 3부 '오망회'를 읽은 후의 코멘트
'오망회'는 루쉰이 어렸을 때 우망회를 만나러 둥관에 갔을 때 회상했던 드문 사건이다. .
동관은 군청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서 다들 아침 일찍 일어났어요. 전날 밤에 예약한 큰 배는 이미 강 부두에 정박해 있었고 의자, 식사, 사모바르, 스낵 상자는 모두 차례로 옮겨졌습니다. 어렸을 때 루쉰은 웃으며 뛰며 아이들에게 더 빨리 움직이라고 재촉했습니다. 갑자기 노동자의 얼굴이 매우 심각해졌습니다. 꼬마 루쉰은 주위를 둘러보고 그의 뒤에 서 있는 아버지를 보았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그에게 책을 가져오라고 했고, 그는 걱정이 되어 책을 가지고 아버지에게 왔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그에게 "한 줄에 두 문장씩 읽는데, 20~30줄 정도 읽습니다."라고 가르쳤고, 그것을 낭송한 후에는 읽도록 요청받았고, 그렇지 않으면 갈 수 없었습니다.
아, 이건 너무하다.
해가 아주 높게 떴고, 루쉰은 자신감을 갖고 아버지의 서재에 들어가 꿈처럼 암기를 마쳤다. 그제서야 그의 아버지는 그를 놓아 주기로 동의했습니다. 모두가 동시에 움직이기 시작했습니다. 일꾼들은 그의 성공을 축하하듯 그를 데려갔지만 루쉰은 배를 타고 항해한 뒤 수로 위의 풍경과 상자에 담긴 간식, 동관의 우창희의 흥겨움을 마냥 기뻐하지 않았다. 모두... 그에게는 모든 것이 의미를 잃었습니다.
이 글은 어린시절 아버지와 아들 사이의 미묘한 갈등을 묘사하며, 우창회에 대한 '나의' 간절한 열망과 아버지의 방해를 통해 아이들의 심리에 대한 아버지의 무지와 소외감을 암시적으로 비판한다. 봉건적 사고와 관습. 루쉰은 부모가 자녀의 심리에 관심을 두지 않을 때 자녀가 느끼는 무력감과 지루함을 표현했습니다. 아침저녁으로 '무람회' 4장을 읽다가
'무람회'라는 글을 읽다가 호기심이 터졌습니다. 우양회의는 우양회의 현장을 다시 써야 할 활동이다. 그러나 저자는 아버지가 '나'에게 '건록'을 외워달라고 부탁하는 장면과 기억에 남는 장면을 묘사하는데 많은 공을 들였다. . 우수한.
생각해보면 그때 왜 아버지가 나에게 지지를 해달라고 했는지 아직도 의아하다. "이것은 루쉰의 항의의 목소리입니다. 그것은 그의 아버지에 대한 이해의 부족인 것 같습니다. 사실 그것은 더 심오합니다. 그것은 자신의 개인적인 경험을 통해 봉건 사회의 사상과 관습에 대한 불만을 표현한 것입니다. 기뻤던 그는 회의를 보러 갔지만 아버지의 명령으로 인해 모든 흥미를 잃었습니다. 꿈처럼 낭송했지만 그는 동관 우양 회의의 흥분에 흥미를 느끼지 못했습니다. >
어린 시절의 루쉰은 다른 아이들과 마찬가지로 함께 노는 것을 좋아하고 매년 열리는 우양 축제에 대해 자연스럽게 매우 기뻐합니다. 이른 아침부터 일꾼들은 물건을 옮기기 시작했습니다. 몸은 집에 있는데도 얼굴에는 기쁨으로 웃고 춤을 추지만 내 마음은 이미 동관우양회의 현장으로 날아갔습니다.
아버지는 '나'에게 이를 지지해 달라고 부탁하셨다. 비록 입으로는 아무런 항의도 표명할 수 없으나 마음 속으로는 봉건 교육에 대한 불만을 표현하고 계셨을 것이다. 봉건교육의 가장 큰 실패는 아이들의 본성을 조금씩 갉아먹어 아이들이 남의 말만 따르고 남을 따르게 한다는 점이다. 아이들이 "Zhi Hu Zhi Ye"와 조기에 얽히게하십시오.
글에는 저자와 아버지 사이의 사소한 갈등이 묘사되어 있는데, 우창회의에 대한 저자의 열망은 아버지의 저항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며, 아이의 심리에 대한 아버지의 무지와 소외감을 드러낸다. 어쩌면 아버지가 의도한 것이 아닐 수도 있지만, 그런 작은 일이 아이를 잊을 수 없게 만들고 결코 잊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오창회』는 나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지 못했지만, 봉건 사회에 대한 작가의 불만이 깊은 인상을 남겼다. 이것이 "Five Ramps"를 읽은 후의 인상입니다. 5장: 자오화시(Chao Hua Xi)의 "다섯 가지 경사"를 읽은 후
많은 사람들이 루쉰 선생의 "다섯 가지 경사"를 읽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중 가장 인상적인 것은 모두가 기뻐할 때, 나는 Wuyang Huihui를 보러 Dongguan에 갈 준비를하고 있었는데, 아버지는 내가 Wuyanghui를 보러 가기 전에 "Jianlue"를 외우라고하셨습니다. 수년이 지난 후에도 루쉰은 여전히 이에 대해 매우 의아해했습니다. 왜 아버지는 그 당시 나에게 그것을 승인하라고 요청했습니까?
사실 많은 사람들이 어렸을 때 이런 경험을 할 것이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나이가 들면서 이미 잊혀진 경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 그들이 "Five Ramps"를 시청했을 때, 어린 시절 겪었던 "무거운" 경험이 그들의 마음 속에 남아 있었습니다.
예부터 수많은 부모들은 자녀가 성공하고 딸이 성공하기를 바랐습니다. 부모로서 이런 심정은 이해가 됩니다. 요즘 우리나라는 가족계획을 시행하고 있는데, 부모들은 자신의 사랑을 다 바쳐 자신이 정한 길을 가고 싶어 하며, 자신도 최고의 부모가 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
이러한 결과의 원인은 단지 한 사람의 문제가 아니라, 오랜 세월에 걸친 중국 교육과 문화의 축적이 오래 전부터 씨앗을 심은 것 같습니다. 이것은 바꾸기 어려운 이념적 개념입니다. 루쉰은 아마도 그의 아버지가 "Jianlue"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나에게 암송하도록 요청했을 것이라고 느꼈습니다. 당시 루쉰의 반응은 다음과 같다. 마치 찬물을 머리에 부은 것 같았다. 그러나 해결책은 무엇입니까? 물론 읽고, 읽고, 암기하고 암송하십시오. 그러다가 꿈처럼 외우게 됐다. 결국 나는 배를 탔을 때만큼 행복하지 않았습니다. 출항 후 수로 위의 풍경, 상자에 담긴 간식, 동관 우창희의 흥겨움은 별로 관심이 없는 것 같았습니다. 루쉰의 아버지는 루쉰이 어렸을 때 무슨 생각을 했는지 전혀 생각하지 않고 루쉰에게 'Jianlue'를 외우도록 강요했는데, 이는 아이의 활발하고 활동적인 본성을 죽였다면 우리 부모님은 말할 것도 없고요.
중화민족은 많은 훌륭한 전통, 일부 사상의 본질, 일부 찌꺼기 오류를 가지고 있습니다. 독서는 확실히 앞서가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아이들에게도 건강한 성장을 위한 자신만의 공간이 있어야 합니다. 이제는 부모가 자녀의 문제를 다른 관점에서 생각해 볼 때입니다.
부모와 자녀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아침꽃저녁의 『다섯 번의 만회』 6장
아이들이 바라는 것은 자유일 것이다. 나는 특히 염색과 마무리에 대한 동경이 있어서 꿈에서도 자주 꿈을 꾼다. 자유는!
부모들은 항상 자녀의 임무는 공부이고 다른 것은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자녀들이 공부를 비웃게 하고, 시험에서 1등을 하고, 화메이 골키퍼에서 만점을 얻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달성하기 쉽지 않으며 모든 어린이가 기대하는 것도 아닙니다. 보상을 위해서는 아이들에게 돌아올 수 있는 자유를 주는 것이 더 나을 수도 있습니다.
누구나 공부하고 대학에 입학해야만 삶의 가치를 깨달을 수 있다고 장담할 수는 없다. 행복하고 남에게 이롭다는 것은 삶의 가치를 깨닫는 것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는 누구도 부인할 수 없습니다. 산속에 사는 아이들은 공부를 못해서 삶을 깨닫지 못하는 걸까요? 이 말이 너무 터무니없나요? 아마도 아이들이 원하는 것은 자유일 것이고, 이것이 그들이 꿈꾸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들이 놀고 있다고 생각하게 놔두지는 않습니다. 물론 숙제를 남길 수는 없지만 자유는 포기할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때로 자유는 아이들에게 실제로 매우 의미 있는 상이며 아이들은 그것을 기억할 것입니다. .
자유, 아이들이 바라는 것.
아침 꽃과 저녁이 주워온 '다섯 번의 만연' 7화
여러 번 불러오던 대회는 처음부터 열의와 설렘으로 가득 찬 아버지의 몰이해와 전문성으로 인해 지루한 일로 변했다. , 나중에 실망스럽고 고통 스럽습니다. 이에 대해 모두가 안타까움과 후회, 분노를 느끼리라 믿습니다.
중국의 유명한 문학가 루쉰은 억압받고 자유가 없는 환경에서 살았는데, 그 봉건적 이데올로기적 환경 속에서 아이들의 장난기와 천진난만한 어린애, 사랑스러운 어린애가 돋보였다. 마치 끓는 물 속에서 고통스럽게 서서히 녹아내리는 얼음 조각처럼 서서히 죽어가는 이 잔혹한 환경은 유치함뿐만 아니라, 원래의 활기차고 예민하며 순수하고 낙관적인 아이들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루쉰의 '연'과 장애령의 '오빠'에서는 추운 환경 때문에 마비되고 이상해져서 사람들에게 '차가운 슬픔'을 느끼게 했다.
솔직히 말해서 저는 루쉰의 글을 거의 읽지 않았습니다. 게다가 그의 글쓰기 스타일도 별로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어떤 단어들은 낯설고 낯설게 느껴져서 저와 루쉰이 표현하고 싶게 만드네요. 글의 내용을 정확하게 이해할 수 없을 정도로 틈이 있었고, 한 마디 한 마디 자세히 공부해 보았지만 결과는 실망스럽고 아무것도 아니었습니다. 생각, 이제 익숙하면서도 생소한 루쉰이라는 용어가 중국 교과서에 점점 더 자주 등장하게 되었고, 완곡한 표현을 사용하여 어두운 사회에 대한 비판을 담은 단순한 붓터치에 경쾌함이 느껴지기 시작했습니다. 터무니없는 이야기를 풀어내는 방식, 노련한 문체, 내러티브와 토론의 스타일, 대사 사이에서 드러나는 풍자 등은 모두 배울 만한 가치가 있다. "황혼에 줍는 아침 꽃" "오람회" 8장을 읽은 후
"황혼에 줍는 아침 꽃"은 고전이며, 그 안에 담긴 이야기는 종종 생각을 자극합니다. 『다섯 번의 만연』은 그 수필 중 하나이다.
『다섯 개의 만연한 박람회』는 주로 사찰 박람회의 형태와 활동을 소개한다. 루쉰은 어렸을 때 사찰 박람회에 가고 싶었지만 아버지의 강요로 사찰 박람회에 참가하게 된 사건에 대해서도 썼습니다. 그는 매우 당황하여 사원 박람회를 보는 데 흥미를 잃었습니다. 루쉰은 이 사건을 깊이 기억했습니다.
저는 루쉰의 아버지가 한 일에 매우 역겨워합니다. 나는 아버지가 자녀에게 적절한 자유를 주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어렸을 때 나는 가장 신나고 가장 행복할 때 갑자기 머리에 찬물 한 통을 쏟아 붓는 느낌이 어떤 것인지 잘 알고 있다. 자녀의 아버지로서 그는 자녀를 제지하기 위해 아버지의 이름을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저를 너무 사랑해주시는 부모님이 있다는 건 정말 행운이에요. 제지하지 않는 게 아니라, 제가 싫어하는 일을 강요하지 않으시니까. 행복하다. 어렸을 때 혼자 가게를 돌보며 버릇없는 버릇 때문에 집에서 돈을 많이 낭비했던 기억이 납니다. 아버지는 여기저기서 나를 꾸짖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그는 나를 방으로 데려갔습니다. 그는 화를 내지 않았고, 그의 말투는 온화했으며, 나를 욕한 적은 한 마디도 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나는 결국 불타는 얼굴로 방에서 나왔습니다. 나를 때리고 꾸짖는 것보다 더 짜증나는 일입니다. 당신의 얼굴에는 불만이나 싫어하는 흔적이 없습니다. 신중하게 생각하면 앞으로는 그런 일을 다시는 할 수 없습니다. 이것은 육체가 아닌 영혼을 위한 교육이다.
나에게는 학교에서만 만날 수 있고 집 밖으로 절대 나가지 않는 동급생이 있다. 그는 불행한 가정에 있었습니다. 그는 매우 불행했습니다. 그의 부모는 그에게 공부를 강요했고 그는 자신을 위한 시간이 없었습니다. 한번은 그가 실수를 하여 꾸중을 들었을 뿐만 아니라 제지당하기도 했습니다.
부모는 자녀의 롤모델이지 자녀를 가두는 도구가 되어서는 안 됩니다. 진정한 사랑은 강요하는 것이 아니라 엄격하고 관대하게, 자녀의 어린 시절을 불행이나 심지어 고통으로 가득 채우지 않도록 하십시오. "아침 꽃은 저녁에 줍다" 9부에서 "오망회"를 읽은 후의 댓글
루쉰의 "저녁에 꽃을 건너다"에서 "오망회"라는 기사를 읽고 깊은 감명을 받았습니다. 탁월한.
이 산문의 전반부는 신년게임에 대한 젊은 작가 루쉰의 동경과 사랑을 묘사하고 있으며, 게임의 활동과 작가의 심리적 활동을 서술함으로써 게임에 대한 작가의 간절한 기대를 반영하고 있다. . 후반부에는 저자가 무창회의를 보기 위해 동관에 가려고 했으나, 아버지가 외우지 못하면 갈 수 없었다. 그리고 저자가 책을 다 외우고 우양회의에 참석하도록 허락받았을 때 그는 이미 흥미를 잃은 상태였습니다.
기사에는 많은 은유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두 번째 자연 단락에서 저자는 여러 "하나"를 함께 사용하고 반복되는 강조는 경쟁과 경쟁에서 저자의 젊은 실망을 반영합니다. 다섯 번째 자연 단락에서 저자는 또한 장면 묘사 방법을 사용하여 메이구사와 오양사 모두 "윤리에 해롭다"고 설명합니다. 봉건 윤리의 산물을 사용하여 봉건 윤리를 공격하는 것은 아이러니의 강도를 더욱 보여줄 수 있습니다.
게다가 우리가 좀 더 주의깊게 이해해야 할 것은 작가가 풍자하고 싶은 내용이다. 본문 전체에서 아버지와 교육 제도에 대한 단 하나의 긍정적인 비난은 없지만, 본문 전체는 미묘하고 갑작스러운 심리 변화와 함께 봉건 교육 제도의 퇴폐와 반응을 조용히 비난하고 있다.
돌아보면 우리는 이렇게 아름다운 시대에 살고 있고 학생들이 전방위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 확장된 교육 시스템과 중요한 교육 시스템을 갖고 있다는 점을 소중히 여기면 어떨까. ? 아시다시피, 고대에는 보통 사람들이 반항적인 말을 하면 참수형을 당했습니다! 열심히 일하고 또 열심히 일하고, 느슨해지면 스스로에게 경고해야 합니다——
좋은 시간을 소중히 여기고 순간을 포착하며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야 합니다! 아침 꽃과 황혼의 '오람회'를 읽은 후의 논평
루쉰의 수필집 '조화서피'에 '오람회'라는 글이 있는데, 이 글에서 깊은 인상을 남겼다. 그것을 읽은 후 나. 이 글은 웃음과 춤, 흥겨움이 가득한 보기 드문 대규모 사찰 박람회인 우양사 박람회를 보고 싶었던 작가의 어린 시절 소망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출발하기 전에 그의 아버지는 Lu Xun에게 "Jianlue"를 외워달라고 요청했지만 그는 한 마디도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한 줄에 두 문장씩, 20~30줄 정도 읽었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말했다: "나에게 읽어주세요. 그것을 암송할 수 없다면, 당신은 사원 박람회에 갈 수 없습니다." 찬물 한 대야가 루쉰의 관심을 소멸시켰습니다. 아버지 앞에서 잘 읽고 꿈처럼 외운 뒤에는 모두가 즐겁게 동행했다.
루쉰 씨는 회고록에서 “사실 나는 그때만큼 행복하지 않았다. 산책로의 풍경, 항아리에 담긴 간식, 우창의 소란스러움”이라고 말했다. 만남은 나에게 큰 의미가 없었던 것 같다. 생각해보면 그때 아버지가 왜 나에게 공부를 하라고 했는지 아직도 의구심이 든다.”
작가의 심리적 감정을 보면 알 수가 없다. 당시 아이들의 자율성이 결여되어 있고, 봉건적 부모의 권위주의가 강하고, 봉건교육이 아이들의 천성을 억압하고 파괴하는 모습이 안타까움을 안겨준다. 루쉰 역시 어린 시절에 이러한 권위주의적 교육에 대해 여러 차례 비난을 표명했습니다. 요즘 교육개혁의 동풍이 전국적으로 불고 있습니다. 학생의 적성에 맞게 설득력 있게 지도하고 가르치는 것은 우리에게 얼마나 큰 축복입니까!
이 기사에서 설명하는 내용은 실제로 매우 간단하다고 한 전문가가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오랫동안 기다려온 게임이 아버지의 불합리한 폭정으로 망가졌다. 이는 부모와 자녀 사이의 심리적 격차를 반영한다. 그러나 평범한 서사 속에서 우리는 당시 작가의 상처받은 마음과 분노를 어렴풋이 느낀다. 이 글의 구성도 매우 독특합니다. 앞서 쓴 글에는 신상의 광경이나 내일의 경기를 포함하지 않고, 오히려 이 힘들게 승리한 게임을 긍정적인 측면과 부정적인 측면 모두에서 주제를 부각시키기 위해 길을 열었습니다. 기사의 언어는 간결하고 마술적이며, 훌륭한 작가가 쓴 글이라고 할 만큼 가치가 있습니다. 또한 앞으로의 글쓰기에 대한 지침도 제공했습니다. 사람을 감동시키고, 감염시키고,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생활 소재라면 무엇이든 우리의 대표적인 글쓰기 콘텐츠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Chaohuaxishi의 "다섯 가지 성회" 11장
많은 사람들이 루쉰 선생님의 "다섯 가지 성회"를 읽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중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점은 모두가 즐겁게 준비하고 있을 때입니다. 우양회를 보러 간토에 갔을 때, 아버지는 제가 우양회를 보러 가기 전에 "건록"을 외우라고 하셨습니다. 수년이 지난 후에도 Lu Xun은 왜 그의 아버지가 출발하기 전에 나에게 승인을 요청했는지에 대해 매우 의아해했습니다.
사실 어렸을 때 그런 경험을 하신 분들이 많을 텐데, 나이가 들면서 잊어버리는 분들이 대부분이에요. <다섯 개의 경사로>를 보면서 아이들이 언급한 무거운 경험이 다시 마음속에 떠올랐다.
요즘 모든 부모들은 아들이 용이 되고 딸이 봉황이 되기를 바랍니다. 그들은 모두 자녀가 성적이 향상될 수 있도록 덜 놀고 더 많은 질문을 하기를 원합니다. 부모는 자녀가 미래에 무엇을 할지 결정하고 뛰어난 자녀가 되기 위해서만 자신의 계획을 사용합니다. 이러한 현상은 고대부터 현재까지 교육적인 문제로 제기되어 왔다. 중국은 오래전부터 숨겨진 위험을 심어놓은 것 같다. 이는 바꾸기 어려운 이념적 개념이다. 기사에서 루쉰은 '감사'가 매우 중요하다고 느꼈다.
그러나 출발하기 전에 무작위로 아이들의 낭송을 확인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암기하지 못하면 외출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너무나 강한 정신적 압박을 받고 있습니다. 아이는 복종을 선택했고, 이는 아이의 마음을 아프게 했습니다. 우리는 기사에서 알아냈습니다. 항해 후 길 위의 풍경, 상자에 담긴 간식. 그리고 동동에서 <파이브 창궐 클럽>을 보러 갔을 때의 설렘. 그 어느 것도 "나"에게는 의미가 없습니다. 아이들의 본성을 죽이는 이런 교육이 오늘날에도 여전히 일어나고 있습니다.
현명한 부모는 자녀의 지식에 주의를 기울일 뿐만 아니라 자녀의 내면 세계에도 귀를 기울일 줄도 알아야 합니다. 아이들의 행동과 품행을 읽어야 합니다. 과거 초등학교 시절에는 우리 부모님들이 우리가 무엇을 좋아하고 무엇을 생각하는지 알고 계시는 것 같았습니다. 그러나 중학교에 입학한 후에는 대부분의 부모님들이 오직 집중만 하십니다. 우리가 정말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이해합니까?
새로운 시대는 우리에게 새로운 책임과 사명을 부여했으며, 우리는 가족 내에서 새로운 유형의 조화로운 부모-자녀 관계를 갈망합니다. 아침 꽃과 저녁의 '다섯 번의 만연' 12화
오랫동안 기다려온 대회는 아버지의 몰이해와 프로페셔널함으로 인해 처음의 열의와 설렘에서 이어지는 실망과 좌절로 인해 지루한 일로 변해갔습니다. 아픈. 이에 대해 모두가 안타까움과 후회, 분노를 느끼리라 믿습니다.
중국의 유명한 문인 루쉰은 억압받고 자유가 없는 환경에서 살았는데, 그 봉건적 이데올로기적 환경 속에서 아이들의 장난기, 천진난만함, 사랑스러운 유치함이 돋보인다. 끓는 물 속에서 고통스럽게 녹아내리는 얼음 조각처럼 서서히 목이 졸려지는 그런 가혹한 환경은 유치함을 죽일 뿐 아니라, 이 글을 읽고 나니 원래 밝고 예민하고 순수하고 낙천적인 사람이 생각나지 않을 수 없었다. Lu Xun의 "Kite"와 Zhang Ailing의 "Brother"에 나오는 아이들은 추운 환경 때문에 마비되고 이상해져서 사람들이 '차가운 슬픔'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저는 루쉰의 글을 거의 읽지 않았습니다. 게다가 그의 글쓰기 스타일도 별로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어떤 단어들은 낯설고 낯설게 느껴져서 저와 루쉰이 표현하고 싶게 만드네요. 생각에 틈이 있어서 기사의 내용을 정확하게 이해하지 못했어요. 예전에 자세히, 한 마디 한 마디 공부해 보았지만 결과는 실망스럽고 아무것도 아니었어요. 일방적인 생각이 드는 이 순간, 중국어 교과서에는 루쉰이라는 단어가 점점 더 자주 등장하게 되었다. 완곡한 표현을 사용하는 어두운 사회. 터무니없는 이야기를 전하는 방식, 능숙한 문체, 서사와 토론의 스타일, 대사 사이에서 드러나는 풍자 모두 배울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아침 저녁으로 '오람회'를 읽은 후 '오람회' 13장
'오람회'에서 가장 인상적인 점은 '아버지'가 '나'에게 책을 외우기 전에 요구한다는 점이다. 몇 년이 지난 후에도 루쉰 씨는 여전히 매우 의아해했습니다. 당시 아버지는 왜 나에게 이를 승인하라고 요청했나요?
사실 중국의 많은 사람들이 그랬을 것입니다. 젊었을 때의 경험이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렇지 않았습니다. 나이가 들면서 모두 잊혀졌습니다. 그들은 "Five Ramps"를 보면서 "야! 나도 어렸을 때 그런 경험을 한 것 같구나!"라고 외칠 것입니다. 그리고 그들은 어렸을 때 부모가 자신을 대했던 것과 같은 방식으로 자녀를 대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이것이 발생했습니다. 문제는 한 개인이 아니라, 오랜 세월에 걸쳐 중국의 교육과 문화의 축적입니다. 사실 루쉰 씨의 질문은 고대부터 (특히 지금은) 이해하기 어렵지 않습니다. 수많은 부모들은 자녀가 성공하고 딸이 불사조가 되기를 바라고, 자녀가 덜 놀고 더 많이 놀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어쩌면 많은 부모들이 내 말에 동의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이런 생각을 해본 적이 있는지 곰곰히 생각해 보면(아이가 게임을 하는 모습, 어떤 느낌인지 생각해 보세요), 물론 이런 생각을 하는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가족 계획을 실행하고 부부에게는 자녀가 한 명 뿐이며 부모는 자녀에게 모든 사랑을 바치고 자녀가 최고가되기를 원합니다. 하지만 너무 과하면 중독되기 쉽고, 아이들에 대한 기대와 요구도 치솟았습니다. 현재 아이들은 대부분의 시간을 공부하고 나머지 시간은 자고, 놀고, 먹는 데 소비하고 있습니다. . 그리고 이 "놀이"는 매우 간단합니다. 게임(주로 컴퓨터 게임)!! 고전 읽기, 신체 활동과 같은 좋은 휴식은 자기 관리 기술(집안일)을 연습하는 것은 물론이고 시간도 거의 걸리지 않습니다.
그리고 의무교육부담 완화 시행 이후 자유시간이 늘어나면서 자제력이 부족한 아이들이 온라인 게임에 집착해 스스로 헤어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다.
이런 모습을 본 부모들은 아이들을 놀게 하는 것이 더욱 두렵지만, 그렇다고 해서 아이들이 근본적으로 변화될 수는 없습니다. 이러한 현상의 근본 원인은 아이들의 자제력이 부족하다는 것입니다. 게다가 지금은 경쟁이 매우 치열하고, 열심히 공부하는 것이 아이들에게 유일한 탈출구가 되었습니다. 또한, 중요한 시험(고등학교)이 많이 있습니다. 입시, 대학입시, 대학원) 그리고 순전히 시험 중심의 교육이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대부분의 학생들은 열심히 공부하거나 엉망이 됩니다.
<다섯 가지 경사로>를 몇 번 더 읽어보니 중국 교육이 오래 전부터 이 씨앗을 사들인 것 같았다. 이것은 바꾸기 어려운 이데올로기적 개념입니다. 기사에서 루쉰 씨는 아마도 "건록"이 매우 중요할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아버지는 나에게 그것을 외우라고 하셨습니다. 그 때 루쉰 씨의 반응은 다음과 같습니다. 마치 찬물 한 통을 머리 위로 부은 것 같았습니다. 그러나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입니까? 물론 읽고, 읽고, 암기하고 암송하는 것입니다. 그러다가 "꿈같은 일을 마쳤다"고 말했다.
결국 배에 올라탄 뒤 "그들만큼 기쁘지는 않았다. 항해를 마치고 수로 위의 풍경을 보니, 상자에 담긴 간식과 배의 도착. 동관의 오양 회의의 활기는 나에게 큰 의미가 없는 것 같다. "당시 루쉰의 아버지는 확실히 루쉰의 생각을 생각하지 않았고, 왜 지금은 부모도 똑같이 생각하지 않는 걸까요? 부모는 자녀를 다른 관점에서 생각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부모는 "아, 루쉰이 성공한 이유는 그가 이런 교육을 받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성공의 가장 중요한 이유! 올바른 생각과 행동도 상대방의 입장에서 진심으로 생각해야 아이의 성장에 도움이 된다는 점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오경' 14장 조화희 평론 읽기
'오경'에서 루쉰은 오페라 보는 것을 좋아한다고 밝혔고, '커뮤니티 오페라' 기사에서는 지경까지 이르렀다. "설날과 명절은 제외" 게다가, 아마도 신을 환영하는 게임의 시간이 될 것입니다.”
루쉰은 어릴 때 보기 드문 성대한 행사가 있었다. '관둥에 오양회를 보러 간다'는 루쉰의 아버지는 무척 기뻐했지만, 그 후에야 아버지는 억지로 집회를 지켜봤다. 그는 "Jianlue"를 외웠다. 루쉰이 무슨 생각을 했는지는 알겠고, 당연히 엄청 우울해했겠지만...
결과적으로는 외워도 마음속 처음의 설렘이 자연스럽게 사라졌다.
'오창회'에서 루쉰은 자신의 개인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강제 봉건 교육이 아이들의 본성을 억압하고 파괴하는 점을 지적했다. 루쉰 역시 '바이차오 정원과 산웨이 서점'이라는 글에서 가끔 이런 생각을 표현했다. 요즘은 학생의 적성에 맞춰 가르치는 것이 주창되는데, 봉건적 교육은 통일된 기준에 기초하고 학생이 숙제를 하지 못하면 체벌을 가하는 것은 매우 나쁜 일이며 반대해야 합니다. 아침꽃저녁 15장 '오람회'를 읽은 후의 논평
'오람회'는 '조화희피'의 산문으로, 루쉰이 어렸을 때 있었던 일을 다룬다.
우양제는 신을 환영하는 축제로, 루쉰의 어린 시절의 축제이다. 어린 시절 루쉰이 신을 환영하는 대회를 보기를 고대하며 느꼈던 설렘을 이야기하고, 다음날 아침 일찍 루쉰이 신을 보기 위해 준비하던 당시 우양 회의의 활기 넘치는 장면을 묘사합니다. -게임을 환영하면서 그는 아버지로부터 "Jianlue"를 외우도록 강요 받았기 때문에 나는 매우 실망했습니다. 이 글은 아버지에게 암송을 강요하는 봉건교육이 아이들의 본성을 억압하고 파괴하고 있음을 지적하고 있다.
당시 그의 아버지는 루쉰에게 집에 머물면서 'Jianlue'를 외우라고 요청했고 그의 기분은 매우 고통스럽고 불편했을 것입니다. 나도 살면서 이런 경험을 했다. 숙제를 끝내고 놀러 가려고 하는데 아버지가 집에서 영어를 외우라고 하셨다. 그때 내 기분도 루쉰과 같았다. 『황혼에 꺾은 아침 꽃』 『오람회』 16장을 읽고
『황혼에 딴 아침 꽃』은 작가가 『황혼에 꽃을 꺾는다』와 마찬가지로 아침에만 저녁에만 꽃을 줍는다는 뜻이다. 나중에 그의 어린 시절을 회상합니다. 어린 시절의 추억은 아침에 피어나는 꽃과 같아서 저녁이 될 때까지 그 꽃을 꺾지 않는다. 비록 활짝 피어나면 그 아름다움과 향기를 잃어가지만, 지는 해에 반사되어 매력을 더해 주는 것이 사람을 설레게 한다. 그것에 대해 생각하고 끝없는 뒷맛을 남기십시오.
책에 실린 10편의 에세이는 '기억에서 복사한 것'이다. 그런데 『다섯 개의 램프』는 나로 하여금 그것을 읽고 또 읽고, 오랜 시간 고민하게 만들었다. 우양제는 '내' 어린 시절에 보기 드문 행사였다. '내' 마음이 너무 설레고 기대되고 기대됩니다.
그런데 아버지가 갑자기 "나"에게 "Jianlue"를 외우라고 요청하셨습니다. "머리에 찬물 한 대야를 부은 것 같았습니다." '나'의 기대와 설렘은 순식간에 절반 이상으로 줄어들었고, 실망감과 괴로움, 무기력함을 느꼈습니다. 그리고 '나'가 드디어 '임무'를 완수하고 '나'가 꿈꿔왔던 '우갱회의'에 참가했을 때, "나는 그들만큼 행복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저자는 이렇게 질문한다. 생각해보면 그때 왜 아버지가 나에게 지지를 하라고 하셨는지 아직도 의아하다. 여러 번 읽고 나서 저자에게 공감하면서 이 글이 강제 봉건교육에 의한 아동의 본성을 억압하고 파괴하고 있음을 고발하고 있다는 것도 깨달았습니다.
사실 이런 결과를 낳은 것은 한 사람이 아니라, 오랜 세월에 걸쳐 축적된 중국의 교육과 문화입니다. 봉건제가 지배하는 사회에서 루쉰은 어느 현의 부유한 학자 집안에서 태어나 사회적 변화와 가문의 쇠퇴를 겪었습니다. 루쉰은 이러한 어두운 봉건적 가족 풍습과 사회적 현상에 둘러싸여 있었습니다. 루쉰의 어린 시절에는 아이들의 장난기와 순수함이 많이 사라졌습니다.
사실 루쉰 씨의 글 마지막에 나오는 질문은 이해하기 어렵지 않습니다. 예로부터 수많은 부모들이 아들이 성공하고 딸이 성공하기를 바랐습니다. 아이들은 덜 놀고 더 많이 배우거나 심지어 항상 공부하기를 기대합니다. 아이의 자연스러운 장난기를 가혹하게 질책하고 공격하며, 심지어 아이의 완벽하고 무색한 어린 시절을 지루한 흑백으로 만들기까지 합니다. 아이들은 어릴 때부터 이해하기 어려운 '백호성', '삼백당시', '논어' 등을 외워왔습니다. 예를 들어 루쉰 선생은 기사에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 나는 그 말을 한 마디도 이해하지 못합니다. "판구 이후의 광동"은 "판구 이후의 광동"이므로 읽고 기억하십시오. 아이들은 이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전혀 모르고, 단지 그것을 외우기만 하면 놀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어렸을 때 외웠던 천자문은 한 마디도 기억나지 않고, 공부와 생활에 아무런 유익이 없습니다. 내가 기억하는 것은 책에 나오는 아름답고 재미있는 삽화뿐이다.
강제 봉건 교육에 의한 어린이의 본성 억압과 파괴는 루쉰 선생의 '오창'에 생생하게 반영되어 있습니다. 동시에, 나는 또한 전통적인 사고를 비판하는 그의 용기에 감탄합니다. 아마도 그의 성공에 기여한 것은 바로 이러한 용기일 것입니다.
자녀와 부모 모두 성장해야 합니다. 우리 중화민족에는 여전히 계승해야 할 훌륭한 전통이 많이 있지만, 버려야 할 나쁜 사상도 있습니다. 그들을. 시대의 발전과 경험의 성장으로 우리의 교육 방법은 더욱 성공적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