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백의 애국시

이백의 애국시는 다음과 같다.

1, "6 곡 박제".

먼저.

오월의 산은 여전히 눈으로 가득 차 있고, 추위만 있고, 풀은 풀을 볼 수 없다. 피리' 버드나무' 에서만 봄을 상상할 수 있지만 현실에서는 봄을 본 적이 없다.

사병들은 낮에는 금북에서 적과 싸우고 밤에는 안장에서 잤다. 나는 허리에 걸린 칼이 신속하게 국경을 평정하여 나라를 위해 효력을 발휘할 수 있기를 바란다.

둘째.

천병이 북대황에 이르면 후마는 남쪽으로 마셔야 한다. 한 전쟁터에서 다른 전쟁터로 가는 것은 큰 영예이다.

설해밥을 들고 모래를 불어서 자다. 왜 달을 깨뜨리지 않고 다시 베개를 들어 올리지 않는가.

셋째.

말은 바람과 같고, 채찍은 다리에서 나온다. 활을 구부리고 달에 작별을 고하고, 깃털을 꽂고 창천교만을 끊다.

진영은 별이 흩어지고, 해무는 사라진다. 그가 성공적으로 임정을 그렸을 때, 그는 화바가지 요만의 특종이었다.

넷째.

백마 금싸이, 운사가 꿈을 돌다. 이것은 슬픈 명절이다. 나는 먼 변두리를 기억한다.

가을에는 반딧불이가 가득하고, 달빛은 늦다. 오동잎을 망가뜨리고, 해당화 가지를 쓸쓸히 하다.

줄곧 너를 볼 수 없었고, 눈물을 글썽여야 자신을 알 수 있었다.

다섯 번째.

사이록은 가을을 타고 천병은 한가에서 나왔다. 장군은 호죽을 나누고, 병사는 와룡사를 나누었다.

달은 활 그림자와 함께, 쌍호가 검꽃을 불다. 옥통은 들어갈 수 없고, 젊은 여자는 길지 않다.

여섯 번째.

모닥불이 사막을 움직이며 감천의 구름을 비추고 있다. 한헌제는 보검을 들어 이 장군을 불렀다.

병사는 하늘에서 분노하고, 북은 밑바닥에 있다. 담력을 믿고 제멋대로 하면 악마의 숨결이 일전에 깨끗해진다.

2. 영원한 1 1 노래.

[저자]? 이백? 당나라。

옹왕은 지덕 3 년, 3 월 동순에서 황제가 그를 용호기의 중임으로 위임한다고 선포했다. 누선은 일거에 고요하고, 장한은 기러기로 변했다. 북방의 쓰촨 성은 혼란에 빠졌고, 마처럼 중원 일대의 백성들이 잇달아 피난을 모색하고 있다. 마치 진나라가 영가의 어려움에 처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러나 동산 셰안석과 함께 나는 너를 위해 웃고 가시호사를 웃는다. 북소리는 태양의 떠들썩함처럼 무창계견을 불안하게 하고, 깃발은 구름처럼 휘청거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북소리, 북소리, 북소리, 북소리, 북소리, 북소리) 지난 가을에는 범죄가 없었고, 세 도시의 국민들은 모두 환영을 받아 즐거운 설날 분위기를 보였다.

3. 백마편.

[저자]? 이백? 당나라。

마롱화설무, 오진안링호. 가을서리는 옥검을 자르고, 저녁노을 구슬두루마기를 자른다. 닭 싸움은 큰일이고 현관은 너무 높다. 활은 남산호를 소멸하고, 손은 태행산을 만난다. 술을 마신 후 겨루어 보고, 보칼 세 잔. 살인은 잔디를 깎는 것과 같고, 연극은 맹과 동행한다. 모질게 한구에 가서 군대에 입대하여 임견에 가다. 여러 차례의 전투를 거쳐 흉노 사람들은 도망쳤다.

4, 혼자.

[저자]? 이백? 당나라。

진흙은 혼자 있고, 진흙물은 달을 볼 수 없다. 달을 보면 되지만 물에는 행인이 없다. 베트남의 새는 남방에서 왔고, 후영도 북방을 통과했다. 나는 활을 구부려 하늘을 향해 쏘고 싶었지만, 또 내가 방향을 잃은 것을 후회했다. 낙엽은 나무에 속하지 않고 바람에 흩날린다. 손님은 부탁할 것이 없고, 걱정도 마찬가지다. 나미는 누군가가 그것을 열고 있는 것처럼 책을 열었다. 명월이 곧장 들어와서 무의식적으로 추측하다. 벽에 걸려 있는 남자 칼은 영원히 밝다.

5. 금릉 신정.

[저자]? 이백? 당나라。

금릉인걸지령, 풍경, 권세가 운집하여 오늘 새 정자에 모였다. 중원을 바라보면 만신창이가 되고, 국가는 더 이상 번영하지 않고, 낡고, 주의가 큰 상처를 입는다. 모두들 여기 앉아서 초나라의 포로가 되었는데, 누가 정말로 국가의 운명을 생각하고 있는가. 그가 얼마나 관대하고, 그가 얼마나 관대하고, 대대로 후대에 좋은 명성을 남기기 위해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