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톤 어록 전집:
1 .. 내 것은 결국 내 것이다. 나는 영원히 나그네가 될 것이다. 너는 나를 사랑한 적이 없다. 너와 나 사이에는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을 운명이다. 내가 아무리 건너도, 내가 아무리 가까이 가고 싶어도, 너는 나를 떠날 운명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제 1 부는 건강이고, 제 2 부는 아름다움이고, 제 3 부는 재산이다.
3. 사랑, 감정적으로, 당신이 상대방을 정복하고 싶을 때, 사실 이미 상대방에게 어느 정도 정복되었습니다. 첫 번째는 상대방이 너에게 매력적이고, 그 다음은 네가 상대를 정복하려는 욕망이다.
4. 사랑은 나눌 때까지 소중하지 않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가진 것을 소중히 여길 줄 모른다. 그들은 그것을 잃을 때까지 발견하지 못했다. 사실 그들이 가장 잘 아는 것이 가장 소중한 것이다.
나는 너에게 나의 흔적을 남기는 것을 좋아하지만, 나는 네가 결코 내 것이 아니라는 것을 결코 기억하지 못한다. 만약 어느 날, 나는 더 이상 너를 좋아하지 않는다면, 내 생활은 예전처럼 퇴폐적일 수 있을까? 나는 이미 그런 생활을 원하지 않아서 아직 놓지 않았다. ...
6. 넌 떠났어, 내 모든 사랑을 가지고, 단 한 번의 이별일 뿐이야. 나는 눈물을 머금고 너의 뒷모습을 보고, 마지막으로 너를 안아주고, 다시 한 번 말할까? 사랑해?
7. 어떤 손실은 운명적인 것이고, 어떤 인연은 영원히 열매를 맺지 못할 것이다. 누군가를 사랑하는 것이 반드시 있는 것은 아니다. 만약 네가 한 사람이 있다면, 너는 반드시 그녀를 잘 사랑해야 한다.
8. 어떤 사람들은 유성처럼 만난다. 순간, 부러운 불꽃이 생기지만, 황급히 지나갈 운명이다.
9. 물고기가 낚시에 걸린 것은 어부와 사랑에 빠졌기 때문에, 생명으로 어부를 웃게 하려고 하는가?
10. 인생은 수십 년밖에 되지 않는다. 자신에게 어떤 아쉬움도 남기지 말고 즐겁게 웃어라. 울고 싶으면 울어라. 사랑해야 할 때 사랑하라. 자신을 억압하는 것은 의미가 없다. 인생에는 두 가지 고민이 있다. 하나는 욕망을 만족시키지 못하고, 하나는 욕망을 만족시키는 것이다.
1 1. 바람이란 빵을 좋아하고 케이크를 먹고 싶은 마음이 있다는 것이다. 소위 낭만적 인 일, 포위 공격 에서 몰래 함정 에 떨어지는 것입니다; 낭만이란 아내에게 배추를 사 줄 때 장미 한 송이를 가지고 오는 것이다. 주방이란 결혼할 때 레드카펫 앞을 걷는 거야?
12. 나는 이 새가 바다를 날 수 없다고 생각했다. 왜냐하면 그것은 바다를 날 용기가 없기 때문이다. 10 년 후, 나는 날지 못하는 것이 새가 아니라 바다 건너편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기다리지 않았습니까?
13. 당신과 사랑에 빠지는 것이 틀렸다면, 나는 옳기를 원하지 않는다. 너를 위해서가 아니라면, 나를 위해 평생 틀렸다.
14. 우리 생활에는 어쩔 수 없는 것들이 너무 많아서 바꿀 수도 없고 바꿀 수도 없다. 설상가상으로, 우리는 이미 변화의 생각을 잃었다.
15. 때로는 사랑도 일종의 상처다. 잔인한 사람은 다른 사람을 다치게 하고, 착한 사람은 자신을 다치게 한다.
16. 시간은 강과 같고, 왼편은 잊을 수 없는 추억이고, 오른쪽 해안은 파악할 수 있는 청춘 시간이며, 중간에 빠르게 흐르는 것은 은은한 청춘의 슬픔입니다. 세상에는 많은 아름다운 것들이 있지만, 정말 너에게 속한 것은 많지 않다. 정원 앞에 꽃이 피고 지는 것을 보다 ...
17. 인생은 끝이 없고 외로움은 견딜 수 없다. 외로움은 사랑의 영원한 주제이다. 나와 나의 그림자는 혼자 있다. 그것은 나에게 할 말이 있다고 말했다. 그것은 너를 매우 그리워한다고 말한다. 알고 보니 나와 나의 그림자가 모두 너를 생각하고 있었다.
18. 헤어진 후 친구가 될 수 없다. 서로 다치기 때문이다. 우리는 적이 될 수 없다. 서로를 깊이 사랑하기 때문에 우리는 가장 익숙한 낯선 사람이 되었다.
19. 시간은 모든 것을 빼앗아갑니다. 그것은 당신의 이름, 외모, 성격, 수년간의 운명을 바꿀 것입니다.
20. 어깨를 가볍게 두드리면 시화에 신경 쓰지 않는 사람이라도 시인이 된다.
2 1. 만약 당신이 행복하지 않다면, 당신이 행복하지 않다면, 그냥 놓아주세요. 손을 놓기가 아깝다면, 그것은 고통스러울 것이다.
22. 비극이 막 완벽한 건너편에서 상연되었다. 모든 피와 눈물이 시든 가시덤불 속에서 새싹이 돋아났다. 일곱 번의 환생의 뇌우를 겪고 습한 공기 속에서 피어날까요?
23. 세상은 이렇게 불완전합니다. 네가 원하는 것은 무엇을 잃어야 한다.
24. 시간이 천천히 가라앉는다. 어떤 사람들은 너의 마음속에서 점점 흐려질 것이다. 놓아주는 법을 배우면, 너의 행복은 네가 실현해야 한다.
25. 여자가 되는 고통: 자신이 사랑하는 남자와 육체관계가 생겼을 때, 당연히 이런 관계를 영원으로 여기지만, 남자는 다를 수 있다. 그들은 이것이 생활방식에 대한 또 다른 해석이라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책에서 말했듯이. ...
26. 인생에서 가장 아쉬운 일은 쉽게 포기해서는 안 되는 것을 포기하고 고집스럽게 견지해서는 안 되는 것이다.
27. 여자의 천성은 우리만큼 좋지도 우리만큼 좋지도 않다.
28. 처음 우는 것은 네가 없어서, 첫 웃음은 너를 만났기 때문에, 첫 웃음은 너를 가질 수 없기 때문이다.
29. 마음은 이미 죽었고, 눈물은 이미 말라서, 차마 영혼을 회상할 수 없다. 나는 꿈에서 깨어났지만, 내 감정을 느낄 수 없었고, 과거도 흔들릴 수 없었다. 텅 비어 있고, 실재하고, 나는 사랑하고 미워하고, 잎은 소리 없이 떨어지고, 꽃은 몸을 다치게 한다. 유일한 방법은 찾고, 쓸쓸하고, 슬프고 처참한 것이다. 하지만 어쩔 수 없이 영원히. ...
30. 연애를 하면 쉽게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무모함, 잠시 후회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나약함은 평생 후회하게 할 수 있다.
3 1. 사랑하니까 왜 말하지 그래? 어떤 것은 잃어버렸는데, 지금은 돌아올 수 없다!
32. 연애는 일종의 느낌이다. 이런 느낌이 없어졌을 때, 나는 여전히 나 자신을 강요하고 있다. 이것은 책임이라고 합니다! 헤어지는 것은 용기다! 이런 용기가 없어졌을 때, 나는 여전히 자신을 격려하고 있는데, 이것은 비장함이라고 한다.
플라톤의 인물 소개:
플라톤의 본명은 아리스토텔레스인데, 왜 이름을 바꿔야 합니까? 플라톤? 아리스토르는 어려서부터 몸이 건장하고 어깨가 넓었다. 그래서 체육 선생님이 대신 가져갔어요? 플라톤? 하나? 플라톤? 그리스어는 무슨 뜻인가요? 폭? 。 나중에 플라톤의 이름이 확장되어 지금까지 유행하고 있다. 플라톤은 아테네 귀족 가문 (어머니는 아테네 입법자 솔론의 후손) 에서 태어났고, 젊은 시절 사단은 소크라테스에서 태어났다. 소크라테스가 죽은 후, 그는 세계를 여행하고 이집트, 소아시아, 이탈리아 남부에 가서 정치 활동을 하며 귀족 정치 이상을 실현하려고 했다. 기원전 387 년에 실패하자 그는 아테네로 도피하여 Academie 라는 체육관 근처에 학원을 세우고 사망할 때까지 40 년 동안 책을 가르쳤다. 그는 일생 동안 저술이 매우 많았는데, 그 교학사상은 주로' 이상국' (또' 국민장' 을 번역함) 과' 법장' 두 장에 집중되어 있다.
플라톤은 서구 객관적 유심주의의 창시자로, 그의 철학 체계는 넓고 심오하여 그의 교학 사상에 큰 영향을 미쳤다. 플라톤은 세계가 무엇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생각합니까? 생각의 세계? 그리고는요. 현상급 세계? 구성 ... 관념 세계는 진실하고 영원하며, 인간의 감각으로 접촉하는 현실 세계는 관념 세계의 은은한 그림자일 뿐 현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현상은 시간, 공간 등의 요인으로 인해 일시적인 변화를 보이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플라톤은 유심주의와 추억의 인식론을 제시하고 이를 교수 이론의 철학적 기초로 삼았다.
플라톤은 인류의 모든 지식은 천부적인 재능에서 비롯된다고 생각한다. 그것은 인간의 영혼에 잠재된 방식으로 존재한다. (존 F. 케네디, 지식명언) 그러므로 지식은 세계 물질에 대한 느낌이 아니라 관념 세계에 대한 기억이다. 교육의 목적은 사람의 고유 지식을 회복하는 것이다. 교육 과정은 무엇입니까? 생각을 회상하는 과정. 교육에서 플라톤은 보편성과 일반적 이해, 특히 학생들의 사고력 배양을 중시하며 개념과 진리가 순수한 사고의 산물이라고 생각한다. 동시에, 그는 학생들이 현상 세계에서 관념세계의 그림자를 통해 관념 세계를 회상할 수 있고, 인지에서 느끼는 자극작용을 인정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는 특히 조기 교육과 환경이 어린이에게 미치는 역할을 강조했다. 어린이가 어린 시절에 접촉한 것이 그에게 영구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하며, 교육과정은 구체적인 사물의 감성을 통해 학생들의 기억을 불러일으키고 반성과 사고를 통해 영혼의 고유한 개념지식을 재현해야 한다. 이와 관련하여 플라톤의 교수 지식은 일종의 초험주의이다.
플라톤의 교육 시스템은 피라미드형이다. 이성을 발전시키기 위해, 그는 전면적이고 풍부한 교과 과정을 설치하였다. 그는 학생들의 심리적 특성에 따라 그들을 여러 연령대로 나누어 서로 다른 교학 과목을 주었다. 0-3 세 어린이는 탁아소에서 보살핌을 받는다. 3-6 세 어린이는 운동장에서 이야기, 게임, 노래 등의 활동에 종사한다. 6 세 이후 아이들은 초등학교에 들어가 초급 과정을 받는다. 교육 내용에서 플라톤은 아테네가 체조로 몸을 단련하고, 음악으로 마음의 조화로운 발전을 양성하는 교육사상을 받아들이고, 어린이를 위한 간단한 읽기, 쓰기, 계산, 노래, 체조 등 스포츠 훈련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17 20 세 청년이 나라로 발탁되었나요? 이브 비? 군사교육을 받고 군사와 결합해 문화과목을 공부해야 하는데, 주로 산수, 기하학, 천문학, 음악이다. 20-30 세, 엄격한 선발을 거쳐 10 년 이과 교육, 청소년 사고력 개발에 집중하고 학업을 계속합니까? 사과? 자연과학 간의 연계를 이해하다. 30 세 이후, 진일보한 선택을 거쳐, 나는 5 년을 배웠는데, 주로 철학을 배웠다. 이로써 플라톤의 비교적 완전한 피라미드형 교육 체계가 이미 형성되었다.
그 교수 목적에 근거하여, 베르베르어는 국민의 지혜를 흡수하고 발전시켰다. 삼의? 스파르타의 군사 체육 교육과정도 아시아의 교학 실천 경험을 총결하여 교육사에서 처음으로 제기된 것인가? 사과? (산술, 기하학, 천문학, 음악) 나중에 고대 그리스 교과 과정의 줄기와 지침의 원천이 되어 유럽의 중등 및 고등 교육 1500 년을 통치했다.
플라톤은 각 학과마다 독특한 기능이 있으며, 모든 학습은 성격의 발전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17 세 이전에 광범위하고 포괄적인 학과 내용은 시민의 일반적인 소양을 양성하는 것이었고, 미래의 철학자들에게는 변증법을 배우는 데 없어서는 안 될 지식 준비였다. 문법과 수사학은 학습 철학의 기초입니다. 산수는 사람을 훈련시키는 분석 능력과 사고력이다. 기하학과 천문학을 배우는 것은 항해, 행군, 기후 관찰, 우주 탐사에 모두 중요하다. 음악을 배우는 것은 군인의 용기와 고상한 도덕 정서를 배양하기 위해서이다. 동시에, 그는 언어, 이야기, 신화, 서사시 등 각종 교재의 선택과 정제를 매우 중시한다. 도덕적 요구 사항을 충족하고 아이들의 정신 발달을 촉진하다.
교육방법의 경우, 플라톤은 소크라테스의 문답법을 답습하여, 이미 지식이 있는 과정을 교육과 계발의 과정으로 여겼다. 그는 강제적인 방식으로 지식을 주입하는 것에 반대하고, 문답의 형식으로 문제를 제기하고, 모순을 폭로하고, 분석, 총결, 종합, 판단을 하고, 결론을 내린다.
합리적인 훈련은 플라톤의 가르침 사상의 주요 특징이다. 교수 과정에서 플라톤은 시종 학생들의 사고능력을 발전시키는 것을 궁극적인 목표로 삼았다. 이상국' 에서 그는 여러 번 사용했습니까? 반성? 그리고 나서? 명상? 이성에 대한 지식은 반성과 명상을 통해서만 진정으로 통합될 수 있다고 생각하여 일반삼한다. 감각의 작용은 현상에 대한 이해에만 국한되며 관념을 얻는 도구가 될 수 없다. 따라서 교사는 학생들에게 사상을 통일시키고, 학습과 사고를 결합하고, 한 생각에서 다른 생각으로, 결국 생각으로 돌아가야 한다. 교사는 계발, 계발, 학생을 이런 경지에 끌어들이는 데 능숙해야 비로소 할 수 있을까? 열심히 생각해? 그 후? 갑자기 열어요? 즐거운가요? 이성적인 행복? 。 이것은 소크라테스의 조산술과 비슷하다.
플라톤의 교수 사상은 거의 교육 분야의 모든 중요한 방법을 포함한다. 그는 처음으로 심리학의 기본 구분을 정의하고 그것을 교수와 밀접하게 연결시켰다. 그는 스파르타를 계승하고 발전시켜 연령 특성에 따라 교학 단계를 나누는 교학 이론을 발전시켜 교육의 구체적인 내용, 형식, 방법, 수단에서 아테네의 경험을 총결하고 채용하여 전면적이고 조화로운 교과 과정을 제시하였다. 그는 교수에서 학생들의 사고력 발전을 매우 중시하고 사물의 본질에 대한 토론을 강조하며 이후 교육자들에게 큰 영향과 계시를 주었다.
그러나, 플라톤은 이성적인 발전이 교육에서의 의의를 과장했다. 그는 기억과 묵상을 통해 알게 된 교학 과정이 지식을 아는 데 있어서의 유심주의 경향을 반영한다고 주장했다. 특히 그는 이성의 절대화, 고립화, 감각과 이성의 대립을 중세 경원 철학 교조식 교수법의 이론적 토대가 되었다. 그는 자신의 무지가 이중적인 무지라는 명언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