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백의 시는 어떤 감정을 표현했습니까? 이백의 시사 가곡은 생활에 대한 열정으로 가득 차 있다. 그의 시는 늘 야외에 대한 동취로 가득 차 있다. 이백의 시가 어떤 감정을 표현했는지 아세요? 다음으로, 나는 다음과 같은 내용을 정리해서, 여러분이 참고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백고시 감상 1' 왕륜' 은 당대의 대시인 이백이 징현 (현재 안후이 남부) 도화담을 유람할 때 현지 친구 왕륜에게 쓴 송별시입니다. 이 시의 처음 두 구절은 왕륜이 배를 타고 떠나려 할 때 흰색을 배웅하는 모습을 묘사하며, 왕륜의 이백에 대한 순박하고 진실한 감정을 간단하고 자연스럽게 표현했다. 마지막 두 문장은 먼저' 깊은 천 피트' 로 도화담의 깊이를 찬양하고, 그 다음에는' 미만' 이라는 단어로, 돋보이는 방법으로 무형의 우정을 유형적인 천척담으로 변모시켜 왕륜이 이백에 대한 진지한 우정을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시 전체의 언어는 신선하고 자연스럽며 상상력이 풍부하고 특이하다. 비록 네 마디 스무 팔자밖에 없지만 이백시 중에서 가장 널리 전해지는 명편 중의 하나이다.
Wang LUN 의 작품 감상;
중국시의 전통적 관점은 함축적이다. 송대 시론가 엄우는 시 4 기를 쓰자고 제안했다. "말은 곧고 뜻은 얕아야 한다. 맥에 노출되는 것을 피하고 맛이 짧다. " 아청 시인 석보화도 시가 "직귀해서는 안 된다" 고 말했다. 이백의' 왕륜 증정' 의 표현 특징은 솔직함, 직접성, 함축성이 적다는 것이다. 그' 언직' 은' 맥로' 이지만' 의미' 는 얕지 않고 맛은 더 진하다. 옛사람들은 시를 쓸 때, 일반적으로 이름으로 부르는 것을 피하고 맛이 없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왕륜에게' 는 시인이 자신의 이름을 부르는 것으로 시작해 상대방을 부르는 이름으로 끝난다. 오히려 성실하고 착하고 소탈하며 다정하다.
이 시의 전반부는 서문으로 작별을 고하는 정경을 묘사했다. 이별을 먼저 쓴 것은 이백이 곧 출항할 배에서 다른 사람에게 작별을 고하는 것을 표현한 것이다. "배" 는 수로를 의미합니다. "Will want to go" 는 카누가 출발할 준비가 되었다는 뜻입니다. 두 번째 문장은 계속해서 작별 인사를 한다. 이 말은 첫 문장만큼 직설적이지 않고, 구부러진 펜을 써서, 내가' 노래' 를 들었다고 말했다. 한 무리의 마을 사람들이 걸으면서 박자를 따라 노래를 부르며 나를 배웅해 주었다. 이백의 예상을 뛰어넘는 것 같아서' 원격 냄새' 가 아니라' 후문' 이라고 한다. 이 시는 비교적 함축적이지만, 나는 그 목소리만 듣고, 그것을 보지 못한 사람은 있지만, 사람은 이미 밖으로 나가고 있다. 왕륜의 도착은 확실히 뜻밖이다. 사람이 도착하기 전에 먼저 냄새를 맡다. 이런 작별은 이백과 왕륜이 모두 사소한 일에 구애되지 않고 즐겁고 자유로운 사람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이 시의 후반부는 서정적이다. 세 번째 문장은 멀리서 연결되어 배가 도화담에 놓여 있다는 것을 더 설명한다. "심천 피트" 는 연못의 특징과 결론을 모두 묘사한다. 도화담' 은 너무 깊어서 사람들의 이별을 감동시켰고, 왕륜의 애틋함과 애틋함이 자연스럽게 연결되어 있었다. 문장의 끝은 더욱' 왕륜만큼 좋지 않다' 는 것을 비교함으로써 진실하고 순수한 본연의 정을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담수는 "천 피트 깊이 있다" 며 왕륜과 이백의 우정은 더욱 깊어질 것이다. 이 말은 흥미를 자아낸다. 이곳의 묘미는' 미만' 이라는 글자에 있다. 묘미는 비유 대신 구상적인 수법으로 무형의 우정을 생동감 있는 이미지로 바꾸는 것이다. 공허함과 뒷맛, 자연스럽고 진실하다. 시인은 감동을 받아' 도화담이 천 피트를 넘으면 왕륜이 나를 사랑하는 것보다 못하다' 는 두 줄의 시로 왕륜의 시인에 대한 존경과 사랑을 찬양하며 이백의 왕륜에 대한 깊은 우정을 표현했다.
이백고시 감상 2. 루산 폭포를 보다
작가: 이백
보라색 안개가 햇빛에 비춰지고 폭포가 산 앞에 걸려 있다.
높다란 절벽 절벽 위에는 마치 수천 피트 높이인 것처럼 은하수가 하늘에서 땅으로 떨어지는 것을 어렴풋이 생각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태양이 향로봉에 비치자 안개가 자욱한 보라색 안개가 솟아오른 것 같다. 멀리서 보면 웅장한 폭포가 개울 앞에 걸려 있는 거대한 천처럼 보인다. 폭포는 3,000 피트가 넘는 높이인 것 같아 하늘의 은하수가 이미 추락했다고 생각하게 한다.
감상: 시인의 처음 두 문장은 전망을 썼다. 산봉우리는 향로처럼 솟아오르고, 천 앞 폭포는 산벽에 걸려 있는 백련과도 같다. 시인은 비유로 향로봉의 아름다운 경치를 생생하게 묘사하고 폭포에 대한 묘사도 시인의 자연의 경이로움에 대한 찬사와 사랑을 표현했다. 마지막 두 문장은 근경에 관한 것으로, 주로 가까운 거리에서 본 폭포 경치를 묘사한다. 여기서 폭포의 경치는 과장과 비유를 통해 웅장하고 낭만적으로 묘사되었다.
망루산 폭포' 라는 시는 시인의 당당하고 급진적인 사상으로 가득 차 있으며, 조국의 금수산강에 대한 그의 깊은 감정을 담고 있다. 조국의 아름다운 강산에 대한 시인의 무한한 사랑을 표현했다.
이백고시 감상 3. 정야사
작가: 이백
내 침대 발에는 이렇게 밝은 빛이 반짝이고 있다. 이미 서리가 내렸나요?
나는 고개를 들어 달을 응시하고, 고개를 숙이고, 향수의 정이 저절로 생겨났다.
휘영청 밝은 달빛이 침대 앞의 충분한 종이에 뿌려졌는데, 마치 땅에 서리가 맺힌 것 같았다.
그날 나는 참지 못하고 창밖 하늘의 명월을 올려다보았고, 또 고개를 숙이고 먼 곳의 고향을 떠올렸다.
제작 배경:
이백의' 정야사' 는 당현종 14 년 (726 년) 9 월 15 일 양주 여관, 이백 26 세에 쓰여졌다. 동시에' 가을밤 여행' 이라는 노래도 같은 곳에서 만들어졌다. 별이 드문 밤에 시인은 하늘의 밝은 달을 바라보며 집을 그리워했다. 그는 이 유명한 시' 정야사' 를 써서 국내외에서 모두 유명하다.
이 시는 시인이 어느 가을밤에 집안에서 달을 바라보는 느낌을 묘사한다. 시에서는 비유, 호 일 등의 수법을 써서 향수의 정을 표현했다. 언어가 신선하고 질박하며, 정취가 함축되어 있어 예로부터 널리 낭송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