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내가 쓰는 모든 말과 모든 글이 부드러운 마음의 향기로 가득 차기를 바랍니다. 내가 취하는 모든 행동은 연꽃 꽃잎과 같습니다. 그리고 스트레칭.
작가가 글을 쓸 때 그가 그리는 모든 대사에는 그의 성격이 담겨 있다고 굳게 믿기 때문입니다.
2
일본 조동종의 창시자인 도겐 선사는 선을 구하기 위해 중국으로 항해했다고 전해진다. 부드러운 마음을 찾으러.
이것은 감동적인 이야기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도겐 선사가 부드러운 마음을 찾아 중국으로 가서 부드러운 마음을 일본으로 가져왔다고 믿습니다. 사실, 부드러운 마음은 도겐 선사에게 내재되어 있으며, 심지어 모든 사람에게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러나 도겐이 수천 마일의 파도를 통과하지 않고 중국에서 선을 구하지 않았다면 그의 타고난 부드러운 마음은 그렇지 않을 것입니다. 개발되지 않았습니다.
부드러운 마음은 외부에서 나오는 것이 아니지만 때로는 외부에서 영감을 받기도 합니다.
3
선(禪)을 배우는 사람이 마음이 여린 것이 아니라면 선(禪)은 단지 철학일 뿐 실존주의와 다르지 않습니다.
부드러운 마음은 진흙 같은 것이 아닙니다. 부드러운 마음은 모든 것을 초월하고 모든 것을 포용하는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부드러운 마음은 연꽃과 같아서 연민이 진흙을 만들어 물과 지혜를 만들기 때문에 마음이 열린다.
4
누군가 나에게 "왜 세상에서는 풀과 나무가 아무 걱정 없이 자연스럽게 자라고 꽃을 피우고 열매를 맺을 수 있는데, 세상을 걱정하는 사람은 그럴 수 있겠는가?"라고 묻더군요. 그렇게 태평하게 살지 않습니까?"
나는 "당신은 풀과 나무가 아닌데 풀과 나무가 무정하다는 것을 어떻게 압니까? 사람에게 마음이 있다고 했는데 사람의 마음은 어디에 있습니까?" ? 식물과 나무가 정말 무정하다면, 사람도 무심한 상태에 이르면 당연히 걱정 없이 살아갈 수 있을 것이다. 강하고 변하기 어려운 마음과 부드럽고 온화한 마음 사이에는 차이가 없습니다.
마음이 여린 사람은 풀과 나무를 마주하더라도 자신의 마음을 자신의 마음과 비교할 수 있고, 진심으로 만날 수 있다.
5
사슴을 쫓는 사냥꾼은 산을 볼 수 없고, 어부는 바다를 볼 수 없다.
눈에 사슴과 물고기만 보이는 사람은 실제 풍경을 볼 수 없듯이, 명성, 부, 권력, 지위만 보는 사람이 자신의 진정한 영혼을 결코 볼 수 없듯이.
산을 보려면 부드러운 마음이 산처럼 넓어야 하고, 바다를 보려면 부드러운 마음이 바다처럼 넓어야 합니다.
부드러워서 뭐든 다 수용하고 다 커버할 수 있어요.
6
사람이 인생에서 큰 의심, 혼돈, 괴로움, 고난에 직면했을 때 쓰러지지 않으면 자연스럽게 그것을 초월하고 '집중'을 얻게 됩니다. 집중하면 명료해질 수 있고, 명료함을 통해 부드러워질 수 있습니다.
부드러움 속에서 사람들은 조화롭고 단순해지며 의식의 통일성을 이룰 수 있다.
예후선과 진언에서 가장 부족한 것은 부드러운 마음입니다. 부드러운 마음을 가진 선 수행자는 어떤 분별도 하지 않으며 정토, 탄트라, 모든 종파, 심지어 모든 생명체를 얕보지 않을 것입니다. 존재.
7
욕심이 있으면 분노가 있고, 분노가 있으면 괴로움이 있습니다.
부드러운 마음은 욕망의 불을 온화하게 만들고 심지어 소멸될 때 보리입니다.
걱정에서 보리로의 전환은 부드러운 마음이다.
8
부처님께서는 모든 중생을 제도하라고 가르치셨지만 모든 중생을 가혹하게 대하라고 가르치지는 않으셨습니다. 중생을 제도하려면 마음속으로 중생에게 가혹한 요구를 하지 말고 오직 순종해야 합니다. 중생에게 가혹한 요구를 하면 중생이 될 수 없습니다.
순종한다는 것은 증오가 가득한 사람들 사이에서도 증오심을 품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순종한다는 것은 어둠으로 가득 찬 세상이 변할 때 빛으로 남는 것을 의미합니다.
순종한다는 것은 모든 중생이 고통받는 것처럼 자신이 고통받는 것을 보는 것입니다.
순종은 부드러운 마음의 실천이고, 부드러운 마음이 피우는 향이기도 하다.
——Lin Qingxuan의 작품에서 발췌
"이 힘든 세상에서 부드러운 마음을 기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