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 > 두목자 목축지는 경조만년에서 태어났고, 태화 2 년 때 두목고시 중 진사가 강서 당단련부의 순찰관으로 배정됐고, 나중에는 화남절도부의 손바닥 서기를 감찰 검열 () 으로 맡았다. 나중에 도 도지사 의 많은 상태 를 수행 하고, 마지막 사무실 은 책 sheren 에 정착. < P > 두목 < P > 두목님의 벼슬길은 평탄하지 않지만, 상황이 참담하다고 말할 수는 없다. 두목은 당왕조 조직 밖에서 헤엄쳐 왔지만 문학시사에서의 업적을 방해하지 않고, 두목은 자신이 중용되지 않았기 때문에 시에서 약간의 불만을 토로하지 않았다. 반면 두목시의 시는 대부분 찬송을 위주로 긍정적이고 낙관적이다. < P > 두목은 만당의 걸출한 시인이다. 그의 7 언절구는 정적인 풍경을 역동적인 영성, 사상감정의 합리적인 삽입으로 쉽게 사람들의 * * * 를 불러일으키며 두목도 7 언절로 가장 큰 성과를 거둘 수 있다. 두목은 문부의 한 편의' 아방궁푸' 가 역사를 세상 앞에 펼쳐 놀라움을 자아내고, 두목절묘한 문학 수법을 감상하는 동시에, 회고가 오늘을 다쳐 사색을 자아내고 후세를 위해 낭송할 수 있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P > 두목은 동시에 군사를 중시하고, 그는 많은 군사 논문을 썼으며, 후세 사람들이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손자' 에 주석을 달았다. 그의 조카가 집필한' 판천문집' 에는 두목과 크고 작은 시사가부가 수록돼 두목작품에 대한 후세 사람들의 이해가 좋은 보장과 사료의 기초를 제공한다.
두목과 이상은은' 샤오리두' 가 이백 () 두보 () 와 달리 샤오리두 () 의 문풍은 확연히 다르다 그뿐 아니라, 두목도 서예에 조예가 높고, 두목의 초서는 기세가 웅장하여 그의 문장 속에서 표현한 감정과 같다. < P > 두목은 만당 풍조의 영향을 받지만 본심을 잃지 않았다. 그는 미사에서 물들지 않고 번화한 미사와 개인의 특색을 결합하여 훌륭한 문학 작품을 창작했다. < P > 당대 시인 두목금곡원이 무슨 말을 했는지 < P >' 금곡원' 은 두목창작의 칠언절이다. 시인은 금곡원을 지나갈 때 경생정을 만지고, 망가진 폐원림을 마주하며, 시인은 금곡원의 과거의 번화함을 떠올렸고, 과거의 광경은 지금의 모든 것을 믿을 수 없게 했다. < P > 김곡원 두목 < P > 번화한 과거는 지금은 황무지가 되어, 생김새의 흔적도 전혀 없고, 과거의 징과 북소리가 요란하고, 문정만시, 사람들의 풍족한 생활이 이 땅에 살고 있지만, 시국의 변화, 왕조의 교체, 이곳의 번화함이 파괴되고, 과거의 아름다움이 지금은 향옥이 훼손되고 있다 < P > 이 폐원의 정경을 다시 보자. 우리는 시대의 변천에 감탄할 수밖에 없다. 이렇게 변천은 결국 작은 인간에게 영향을 미치고, 흐르는 물은 과거처럼 졸졸 흐르고, 춘초도 과거처럼 푸르고 눈길을 끈다. 원래의 풍경은 인류의 이런 파괴적인 변천을 전혀 안중에 두지 않는 것 같다. < P > 마침 시인이 춘초와 흐르는 물줄기에 대한 상념을 느끼며 동풍이 새를 보내온 울음소리를 들었다. 만원춘색이라면 이 울음소리는 성상 연주곡일 것임에 틀림없지만, 눈앞의 슬픔은 확실히 연상할 수 없고, 들을 마음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어둠이 내리자 저녁 무렵의 서늘한 봄바람까지 더해져 시인의 귀에 새소리가 그 기대를 잃은 지 오래다. 끝없는 슬픔을 가져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그 활짝 핀 꽃잎조차도 지금의 슬픔으로 가지에 떨어졌고, 원래 봄 특유의 화가 이 폐허 속에서 1 배나 가렸죠. 만물의 침묵도 밀접한 관련이 있는 것 같아요. 백화가 다투는 것은 자신을 드러내고 싶기 때문입니다. 지금은 낙화가 무정합니다. 눈앞의 슬픔에 대해 아무런 느낌도 없고, 더 이상 사랑할 수 없을 것 같아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 P > 시인은 당시 성세의 낙화 () 와 침묵 () 을 비유하며, 경물로 자신의 슬픔을 표현하는데, 장면에는 사람이 있고, 장면에는 비유가 있고, 의미심장하며, 깊은 생각을 불러일으킨다. < P > 당대의 유명한 시인 두목강남춘에 대한 감상 < P >' 강남춘' 은 당대의 시인 두목의시로 강남의 봄빛을 묘사하며 강남연우 파빌리온 누각의 경치를 보여줬고, 매혹적인 강남은 작가의 글에서 더욱 마음을 흔들게 했다. 단 네 구절의 시는 이미지가 있고, 움직임이 있고, 정적이며, 강남의 아름다움이 매우 좋았다 < P > 강남춘두목 < P > 시의 시작 부분에서 저자는 강남 경치의 수미, 광활한 강남, 꾀꼬리가 신나게 울고, 푸른 나무가 붉은 꽃으로 둘러싸여 있음을 보여 주었다. 산을 끼고 물을 끼고 있는 마을 성곽, 바람을 맞으며 펄럭이는 술집은 모두 강남수향의 고요하고 먼 아름다움을 선사한다. < P > 시의 처음 두 문장에서 꾀꼬리새가 지저귀는 것을 알 수 있다. 술깃발이 흩날리는 것은 맑은 날이어야 하지만, 이 두 구절에는 연우가 적혀 있었다. 원래 강남의 음청불확함 때문이었다. 작가는 여기에 특별한 표현 수법을 써서 강남산의 중수복의 특징을 잘 파악했다. 시의 처음 두 구절은 청산녹수의 안감, 강남의 아름다움을 소개했다. < P > 그래서 작가는 또 한 획을 더했다. 원래 안개가 자욱했던 사원은 작가의 글 속에서 더욱 깊어졌고, 이 흐릿한 층은 강남을 더욱 매력적으로 만들었다. < P >' 강남춘' 이 옛것을 빌려 오늘을 풍자하는 의미가 있는지에 대해서는 논란이 일고 있다. 이전 제왕이 불교에 대한 숭배의 정도는 존경에 불과했지만, 두보가 있던 시대에는 악성이 범람했고, 두목에는 반불교사상이 있었다 < P > 역시 강남의 아름다운 풍경에 대한 칭찬일 뿐, 아름다운 것에 대한 작가의 동경을 드러냈을 뿐, 예술이미지에서 출발해야 하고, 두목은 불교를 반대해야 하지만, 그가 불교 건축물을 싫어한다고 말할 수는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