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과 대만은 광활하고 바람 한 점 없네 나의 외로운 항해는 어디에서 왔나?

당나라 왕완의 '북성산 아래 계류'에서 따온 시구입니다.

푸른 산 아래서 배와 나는 푸른 바다를 따라 구불구불 흘러간다.

조수 때 강둑이 넓어지고 바람이 불지 않아 외로운 돛을 날릴 때까지.

... 밤은 태양의 바다로 바뀌고 묵은 해는 신선함으로 녹아내린다.

번역

푸른 산 너머에는 관광객을 위한 도로가 있고, 푸른 바다 위에는 배가 항해한다.

조수가 높고 강둑은 강과 수평을 이루며 강 전체가 매우 탁 트여 있고 돛은 바람에 곧게 매달려 있다.

밤이 아직 채 가시지 않았고, 떠오르는 태양이 저물어가는 강 위로 떠오르고 있었고, 구년의 강 남쪽에는 이미 봄의 냄새가 났다.

책을 어디로 보내야 하나요? 북쪽으로 가서 기러기들에게 돌아가서 낙양으로 가져다주세요!

"썰물 때 둑이 넓어질 때까지"와 "넓다"는 모두 "밀물"의 결과입니다. 봄철 밀물은 거칠고 강은 광활합니다. 눈에 보이는 한 강은 해안과 수평을 이루며 배에 탄 사람들의 시야를 열어주는 듯했습니다. "외로운 돛을 휘젓는 바람은 없다"라는 웅장한 문장이 점점 더 흥미진진해지고 있습니다. "매달리다"는 한쪽 끝에서 다른 쪽 끝까지 똑바로 매달린다는 뜻입니다. 시인이 '순조로운 항해' 대신 '바람'을 사용한 것은 '순조로운 항해'만으로는 '항해'를 보장할 수 없기 때문이다. ". 바람은 부드럽지만 너무 강해서 돛이 구부러져 있습니다. 돛은 바람이 좋거나 가벼운 바람이 불 때만 "조정"할 수 있습니다. "올바른"이라는 단어에는 "매끄러운"과 "평화로운"이 모두 포함됩니다. 이것은 샤오징에 대한 아주 생생한 묘사입니다. 뿐만 아니라 왕푸지가 지적했듯이 이 시의 아름다움은 "작은 장면을 사용하여 큰 장면의 정신을 전달"(장자이 시)한다는 점입니다. 상상할 수 있듯이 구불구불한 강을 항해할 때는 항상 방향을 틀어야 하는데, 그런 작은 장면은 드뭅니다. 삼협을 항해하면 바람이 잔잔하더라도 여전히 파도가 치고 그런 작은 장면은 드물다. 이 시의 아름다움은 "외로운 돛을 휘젓는 바람이 없다"는 작은 장면을 통해 잎새가 열리는 큰 장면, 직류, 잔잔함도 보여줍니다. 이미지가 웅장합니다. 봄에는 얼음이 녹고 강이 범람하고 절벽 둑이 넓고 바람이 강하게 불고 돛이 열리고 얼마나 웅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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