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사자말 역사 마지막 역 (한신) 귀조 (린) 에 대한 부정적인 징사죄 (염파) 망매 갈증 (조조) 은 사면초가 (항우) 다리 (항우) 가 최선을 다해 (군웅) 종이 담병 (조 아내를 죽이고 도움을 청하다 (오기) 고산 흐르는 물 (유백아, 종자기) 한 마디로 돈 (여포) 손경) 한 끼에 천 원 (한신) 요법 3 장 (유방) 유자가 가르쳐 줄 수 있다 (장량) 사방에 매복 (항우) 이 붓을 던져 군 (반초) 을 몸에 감고 말 (말 원조) 을 감쌌다. 다다익선 (한신). 조삼) 강동 장로 (항우) 가 최선을 다하는 것을 볼 면목이 없다. (제갈량) 콩구이병 (조식) 이 괄목상대하고, 초보 (제갈량), 일곱 걸음씩 시인 (류선) (조식), 과장
그리고 한 사람이 그것을 지킬 수 없습니다, 마고, 웃통 벗은 전투, 오합지졸들, 사면초가, 신처럼 용병, 용맹하고 무모한 군대, 온 국민이 모두 병사, 성동격서, 공격 준비, 놀람, 확고한 입장, 일어나 반항, 위구조 포위 왕 메이 갈증, 이동 사이트, 강한 기세, 세 번 더 패배하고, 한 사람이 지키면, 만 명이 강요할 수 없고, 경솔하게 뱀을 놀라게 할 수 없고, 용감히 앞으로 나아가면, 온 국민이 모두 병사이고, 소리가 동쪽으로 서쪽을 치고, 놀람을 일으키고, 확고한 발판을 세우고, 일어나 똑바로 쫓고, 자신을 알고, 백전불거이다.
깨진 주전자 는 벽에 앉아, 비밀리에 첸 창고 를 건너, 빙 임성 아래, 50 보 웃음 백 보, 자생자멸, 일 보보 캠프, 희망 매화 갈증, 도메인, 격려 정밀 지도 치료, 세 번 더 패하면, 유 용 은 귀중할 수 없다. 마가가 묻혔고, 폭도들이 일어섰고, 총탄이 빗발쳤다. 연기가 자욱하다. 검영 김고마철; 포화; 살과 피 크로스 플라이, 승마 촬영, 종이 이야기 군인, 한단 학보, 부정적인 징 고백, 완벽한 반환 조, 자원 봉사, 한 사람이 그것을 지킬 수 없습니다, 만 사람들은 그것을 강요 할 수 없습니다, 식물 jiebing, 마고 랩, 웃통 전투, 오합지졸들, 잔디 무서워 뱀, 사방 추 노래, 사용 매실이 갈증을 가라앉히고, 도메인을 옮기고, 정성을 다해 다스리고, 여러 번 실패하기를 바랍니다. 우용은 사람을 탄복하게 하고, 지기는 서로를 알고, 지향하는 것은 무적이고, 배후는 적을 받는다.
3. 4 자 성어와 해석 50 1. 재난은 작은 벽에서 시작된다: 재난은 집에서 발생하며, 내부 재난을 비유한다.
2. 잊기 어렵다: 오랫동안 존재하는 나쁜 풍속 습관을 가리키며 쉽게 변하지 않는다.
3. 축적이 적다: 여우의 겨드랑이 가죽은 적지만 함께 모이면 가죽옷을 꿰맬 수 있다. 비유가 적을수록 많이 쌓인다.
4. 일일 계산: 일일 계산 진도를 계산할 수 있고, 계산 일 계산 진도를 설명하고, 짧은 시간 내에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할 수 있다.
5. 한자리에 모이다: 재능 있는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것을 묘사한다.
6. 머리카락이 없는 공간: 중간에 머리카락이 없는 공간. 재난과 매우 가깝고 상황이 매우 위급하다는 것을 비유하다.
7. 사람마다 관점이 다르다. 사람마다 같은 문제에 대해 서로 다른 관점을 가지고 있다.
8. 사키 참조: 좋아, 좋아, 좋아, 좋아, 좋아, 좋아, 좋아, 좋아, 좋아, 좋아, 좋아, 좋아, 좋아, 좋아
9. 인위적: 지나치게 가식적인 것을 묘사하는 것은 부자연스럽다.
10. 과보정: 편차를 바로잡기에는 너무 멀다.
1 1. 황금률: 변하지 않는 신조나 법률 조항을 비유한다.
12. 침묵: 침묵하지 않는 것을 묘사한다.
13. 민감하지 마라: 고마워, 거부; 무감각하고 무능하다. 어떤 일을 하기를 거절하는 사람을 예의 바르게 거절하다. 다른 사람의 요구를 거절하는 것은 옳지 않다.
14. 장기 휴가: 장기 차용, 반납하지 않습니다.
15. 롤 오프닝은 유익하다: 당신은 독서에서 뭔가를 얻을 것이다. 책을 열고, 책을 열고, 보고.
16. 작업 질서 준수: 규칙과 규정을 엄격히 준수하다.
17. 공혈: 동굴이 있어야 바람이 들어온다. 뉴스와 전설의 비유도 완전히 이치에 맞지 않는 것은 아니다.
18. 근면: 열심히 공부하거나 관리한다. 외롭고, 다른 사람은 손이 닿지 않는다. (중립).
19. 늑대가 여기저기 뛰어다닌다: 늑대와 돼지가 뛰어다닌다. 한 무리의 나쁜 사람들이 뛰어다니는 것을 비유하다. 폄하하다.
20. 양지가 고르지 않다: 한 집단에는 좋은 사람과 나쁜 사람이 있고, 자질에 중점을 둔다. 등급, 성취 등에 사용되지 않는다.
2 1. 임원현우: 예를 들어, 갈망만 있고, 노력도 없고, 소용이 없습니다.
22. 공포: 공포, 모골이 송연해, 묘사가 매우 화가 난다.
23. 사람을 보는 것은 다르다. 사람을 보는 것은 다르다. 사람을 보는 것 (또는 사람) 이 다르다는 것이다.
24. 문 안에 새가 적다: 문 앞에 그물잡이 새 한 장을 놓아도 된다. 손님이 드물고 춥다고 묘사할 수 있다.
혼잡: 서로 의사 소통하는 많은 사람들을 묘사합니다.
26. 얼굴이 완전히 다르다: 일이 매우 나빠졌고, 매우 비하적이다.
27. 머리가 없는 황소: 기술이 매우 능숙한 정도를 묘사하는 데 쓰인다. (포의어)
28. 원숭이를 목욕시켜 대관식을 한다. 모자로 원숭이를 목욕시키고 성인으로 가장한다. 인물처럼 꾸미는 것을 비유하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
29. 황혼 아침 시계: 비유는 사람을 깨우게 한다.
30. 반대 방향으로 가다: 행동과 목적의 대립을 묘사한다.
3 1. 남쪽으로 가요: 남쪽으로 가고 싶은데 차가 북쪽으로 갑니다. 은유는 행동과 목적의 반대이다.
32. 진흙과 모래 모두: 다른 품질의 사람이나 사물을 비유한다.
33. 벽돌을 던지고 옥을 유인한다: 자조하는 말은 상대나 제 3 자가 이용할 수 없다.
34. 휘황찬란하다: 겸손이란 네가 영광이라는 뜻이다. 다른 사람이 너의 집에 오거나 다른 사람이 너에게 준 서화를 걸어주기 때문이다.
35. 노간 배탈: 솔직하고 성실하다는 것을 비유하고, 비할 데 없는 충성심을 비유한다.
36. 사리 골드러시: 대량의 사물에서 정수를 고르는 것을 비유한다.
예기치 않은 만남: 만난 적이 없는 사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에이아이: 말을 더듬는다. 나약한 망설임 등으로 이해하지 못하다.
기우: 불필요한 걱정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40. 전일을 잊지 않고, 사후의 스승은 과거의 경험과 교훈을 기억하는 것이며, 미래의 본보기로 삼을 수 있다.
4 1 .. 나는 이미 나귀 솜씨가 가난하다: 나는 이미 나귀 솜씨가 가난하다.
42. 쓸 책이 너무 많아요. 대나무도 다 쓸 수 없어요. 은유가 많은 사실 (죄) 은 끝내기가 어렵습니다.
완벽한 비난: 다른 사람들을 비판하고 완벽을 요구합니다.
44. 호시탐탐: 탐욕스럽고 흉악한 시선을 묘사한다.
45. 구제 불능: 계속 악행을 저지르고 회개하려 하지 않는다.
의견 차이: 의견 차이와 오해를 제거하십시오.
부조리: 이것은 정상이 아닙니다. 거짓이 기괴하여 이치에 맞지 않는다.
48. 꿈이 끝났습니다: 당신이 이루고 싶은 아름다운 것을 비유합니다. 황당한 꿈이 황당무계한 꿈이라는 말도 있다.
49. 기밀 유지: 기밀 유지.
50. 불에서 밤을 잡는다: 이것은 위험을 감수하고 다른 사람에게 기여하는 비유이다.
성어는 중국어 어휘에서 정형구 또는 단문의 일부이다. 성어는 고정적인 구조 형식과 고정적인 표현 방식을 가지고 있으며, 일정한 의미를 표현하여 문장에서 전체적으로 응용한다. 성어의 상당 부분은 고대에서 전승된 것으로, 단어에서 흔히 현대 중국어와는 다르다. 그들은 하나의 이야기나 전고를 대표한다.
성어는 일종의 기성어로 성어, 속담과 비슷하지만 약간 다르다. 성어는 대부분 서면이며 문학적 성격에 속한다. 둘째, 언어 형식에서 성어는 약속된 속된 4 자 구조이며, 문자 그대로의 의미는 마음대로 바꿀 수 없다. 관용어는 언어 표현에서 이미지, 간결, 생동감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4. 마지막 역 (한신) 은 역사를 설명하는 4 자 성어입니다.
성벽에서 조 () 로 돌아오다.
부정적인 징 고백 (리안)
망매 갈증 (조조)
사면초가 (항우)
깨진 주전자 침몰 (항우)
한 번 좌절을 당하면, 한 번 지혜로워진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종이 담병 (조)
사슴을 말 (조고) 으로 가리키다
삼구 초려 (유비)
붙잡혔을 때 (진회)
물고기가 물을 얻는 것처럼 (유비)
일에 관여하지 않다.
대일 (제갈량)
절경 (후량)
풀 한 포기 나무 한 그루는 모두 병사 (복검) 이다
웨이를 빼앗아 조 (손빈) 를 구하다
일에 관여하지 않다.
자기추천
전력을 다하다 (조려)
돈으로 뼈다귀를 사다
질병과 의사 피하기 (채환공)
장군을 위해 아내를 죽이다
놀란 새 한 마리.
고산 흐르는 물 (종자기 유백아)
한 마디로 천 달러 (루부웨이)
사슴을 말 (조고) 으로 가리키다
분서갱유 (진시황)
현량가시주 (수, 손정)
밥 한 끼에 천 원 (한신)
규약 제 3 장 (유방)
기꺼이 아들이 가르칠 수 있다 (장량)
깨진 주전자 침몰 (항우)
이 책을 절대 포기하지 마라 (유수)
오금장교 (후량)
진창 (한신) 을 건너다
사면매복 (항우)
군 입대 (반초)
관 속에 싸매다
많을수록 좋다 (한신)
늙고 건장하다 (말 원조)
작은 카오 구이 수이 (카오 샤오 호)
강동 장로를 보고 부끄러워하지 않다 (항우)
전력을 다하다 (제갈량)
냉분 (조식)
괄목상대하다 (여몽)
대일 (제갈량)
나는 그것에 대해 생각하지 않는다
칠보성시 (조식)
과장 (마수)
칠탈칠종 (제갈량)
포장 도로가 늙지 않다 (황충)
재능이 넘치는 사람 (조식)
용감 (북송)
인금과 인도 (관우)
혼자 회의에 가다 (관우)
만사가 다 준비되었는데 동풍 (주유, 제갈량) 만 빚졌다
삼분입목 (왕희지)
닭이 춤을 추는 것을 듣다
재기 (사안)
낙양 계지 (북송)
담장을 파고 빛을 훔치다
개 꼬리 밍크 (사마론)
화룡점정 (장승우)
강랑이 기진맥진하다 (강연)
정충보국 (악비)
사려 깊은 계획 (문학과 가능성)
5. 고대 4 자 성어 대전과 그 해석. 문어문의 성어를 말하는 건가요?
-응? 낡은 지식을 복습하고 새로운 지식과 경험을 얻다. 이것은 또한 역사를 재검토함으로써 현재를 이해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옛것을 복습하면 새로운 것을 배울 수 있기 때문에 선생님이 될 수 있다. -"논어 10 편")
-응? 질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마라: 자기보다 못한 사람에게 묻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마라.
민감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기 때문에' 문' 이라고 부른다. -"논어 10 편")
-응? 세 사람은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한다. 함께 걷는 사람이 많은데, 그 중 누군가는 반드시 나의 선생님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세 사람이 가면 반드시 스승이 있다. -"논어 10 편")
-응? 병을 두려워하고 의사를 두려워하다: 병이 나서 말하려 하지 않고, 진찰을 두려워한다. 비유에는 실수와 결점이 있어 다른 사람이 지적하는 것을 두려워한다. 불치병: 병세가 너무 위급해서 치료할 수 없거나 일이 돌이킬 수 없는 지경에 이르렀다는 뜻이다. -'편까치가 채환공을 만났어요'? 앞날이 밝다: 환경이나 경지의 갑작스러운 변화를 가리킨다. 역경에서 희망으로 가득 찬 순경에 이르는 것을 많이 가리킨다.
또 하나의 마을이 있다. -"산시 마을 투어")
곤혹: 모호하여 남자인지 여자인지 분간하기 어렵다. 일을 묘사하는 것은 비교적 복잡하여 세부 사항을 쉽게 볼 수 없다. (수컷 토끼 발은 흐리멍덩하고, 어미토끼의 눈빛은 흐리멍덩하다. -"목란시")
-응? 숙련은 교묘할 수 있다: 숙련되면 비결을 찾을 수 있다. 다른 건 없어요. 손이 익었어요. -"기름 파는 사람")
-응? 세외도원: 과거에는 생활이 편안하고 환경이 아름다운 이상적인 세계를 가리켜 현실과 동떨어진 유토피아를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복숭아 화원)? 갑자기: 갑자기 밝은 영역. 몇 걸음 걸으면, 너는 갑자기 밝아질 것이다. -'도화원기'
-응? 아무도 관리하지 않습니다: 아무도 페리를 묻지 않습니다. 즉, 아무도 시도하거나 다시 묻지 않습니다. 그 후로는 아무도 관여하지 않았다. -'도화원기'
-응? 아몬 오하: 지식과 재능이 부족한 사람을 비유한다. (대청은 오늘 인재이지 오샤아몬 이후가 아니다! -"손권 설득")
-응? 새로운 시각으로 상대방을 바라보다. 네가 그날 떠날 때, 너의 인상은 더욱 깊어질 것이다. -"손권 설득")
-응? 괴물: 크고 육중한 것을 묘사한다. 지금은 늘 외강 중간을 묘사하는데, 안에는 아무것도 없다.
호랑이는 그것을 보고 요괴인 줄 알고 신이라고 생각했다. -"구이 저우 당나귀")
6. 30 개의 역사성어, 1, 일폭열한을 설명한다. 맹자는 두 가지 비유를 써서 제왕에게 집착해야지, 마음을 써야 한다고 말했다. 그렇지 않으면 성공하지 못할 것이다.
2. 삼택에서 멀리 떨어진 이야기는' 좌전 Xi 공 22 년' 에서 나왔다. "세 집 물러나다" 라는 성어는 다른 사람과 논쟁하지 않고 주동적으로 양보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3. 입술망치한의 이야기는' 좌전 Xi 공 5 년' 에서 나왔다. 성어' 입술망치한' 은 쌍방의 관계가 밀접하고 상호 의존적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4.' 강벽 청야' 라는 성어는' 삼국지 슈웨이 순현 (우)' 에서 나왔다. "단단한 벽 청산 장": 단단한 벽은 성벽과 요새를 강화하는 것입니다. 청야는 야외에서 음식과 재물을 수집하는 것이다.
요새화를 강화하고, 사야의 모든 주민과 물자를 이전하여 적들이 문을 부수고 들어오지 못하게 하고, 어떤 것도 빼앗을 수 없기 때문에 근거가 없다. 이것은 우세한 적에 대항하는 방법이다.
5. 이 성어는 서한자이의' 진론' 에서 나온 것으로, 진 말 진승 광무 지도자의 농민 봉기를 말한다. 정의의 깃발을 높이 들고 일어나 반항하는 것을 비유하다.
인민 봉기를 더 가리킨다. 6.' 국어무옥' 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한 무리의 사람이나 사물 진영이 방대하고 기세가 크다고 묘사하다. 7. 이 성어는' 진서' 에서 나왔다. 부견 노트. 제인, 푸 룽 등성 왕, 깔끔한 군대, 군인 엘리트 를 참조하십시오; 팔공산의 식물을 북쪽으로 보면 모두 인간형이다.
설명: 잡초와 나무를 적병으로 간주하다. 어떤 타격을 받았을 때 두려움과 의심을 느끼는 심리상태를 묘사한다.
전체: 전체. 8.' 백전은 위태롭지 않다' 라는 성어는' 사기' 에서 나왔다. 회음후 열전. 믿음은 만 명을 먼저 가게 하고, 밖으로 나가고, 뒤에서 물을 길어오게 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믿음명언)
모든 군대는 죽을 때까지 싸워서 패배할 수 없다.
뒷길을 남기지 않으면 성공하지 못하면 성인이 되는 것을 형용한다. 9. 진추 양조에 관한 이야기: 전국시대에는 진추 두 대제후국이 서로 대립하여 자주 싸웠다.
일부 제후국들은 자신의 이익과 안전을 위해, 때로는 진 () 을 선호하고, 때로는 추 () 를 선호한다. 비유가 변덕스럽다.
10, 그대로 조 곁으로 돌아온다. 서한 사마천' 사기 염파' 에는' 보옥을 진나라 15 도시로 데려오라는 명령을 받았다' 는 기록이 있다. 진 () 왕의 말이 진실하지 않은 것을 보고, 마침내 자신의 총명함으로 보옥을 온전하게 조에게 돌려주었다. " 후예는 원물을 고스란히 주인에게 돌려주는 것을 비유한다.
모수는 자신을 추천했다. "사기", "평원군 열전" 에 따르면 조국 도성을 포위하고 평원군은 초나라에 도움을 청했다. 식사자 모수는 자동으로 그와 함께 가자고 요구했다. 추, 앞으로 자신의 이익을 보여주기 위해, 추 조 를 구하기 위해 군대를 보냈다.
한 가지 일을 자원하는 비유. 12.' 마이징 사죄' 라는 성어는' 사기',' 염파 열전','
지팡이를 등에 업고 당사자에게 죄를 인정하고 죄를 시인하다. 주동적으로 잘못을 인정하고 사과하고 자신을 엄벌하는 것을 묘사하다.
13, 종이담병전국시대, 조국명 조사치의 아들 조곽, 젊었을 때 병법을 배웠고, 군사에 대해, 아버지는 그를 이길 수 없었다. 나중에 그는 장평전에서 염분을 이어받아 조강이 되었다.
병법에 따라 일을 처리한다는 것을 알고, 융통성을 모르고, 결과는 진군에게 패배하고, 빈말을 비유하여 실제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
공론이 현실이 될 수 없다는 비유이기도 하다. 14, 부축침몰선 기원전 207 년, 항우 봉기군과 진장 장한이 이끄는 진군 주력은 사슴에서 싸웠다. 항우는 강적을 두려워하지 않고 군대를 이끌고 장수수 (사슴의 북동쪽에서 남동쪽으로 흐르는 강) 를 건넜다.
강을 건넌 후 항우는 전군을 명령했다. "무릇 침몰한 배, 큰 솥, 민가를 태우고, 세 식구의 식량을 남겨 병사들이 죽고, 아무도 마음을 돌리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제 1 차 세계대전에서 사슴은 진군과 항병을 물리쳤다.
이제 그것은 죽음의 은유입니다. 15, 군대에 붓을 던지는 것은 문인들이 문화사업을 포기하고 군대에 투신하는 것을 의미한다.
던지다: 버리다. [언어] 동한 때 반초는 펜을 버리고 변방에 가서 군대에 가기로 했다. 사업을 세우다.
후한반 초전을 만나다. 16, 삼방초려란 중국 유비가 제갈량 융중 (오늘 호북 양양 근처) 의 숙소로 세 번 가서 보좌하는 사건을 가리킨다.
인재를 갈망하는 성어를 묘사하다. 진실하고 반복적인 초청을 가리키는 데도 사용된다.
17 년, 7 차례 삼국을 함락시켰을 때 제갈량은 남하로 출병하고, 지방장관 맹수를 일곱 번 생포하고, 7 번 그를 자유롭게 하여 그가 진정으로 항복하게 하고, 더 이상 적이 아니다. 전략으로 상대를 설득하는 것을 비유하다.
18, 단칼에 연회에 참석한 것은 관우가 칼과 몇 명의 수행원만 데리고 경주에 가서 연회에 간다는 뜻이었다. 나중에는 일반적으로 한 사람이 위험을 무릅쓰고 약속을 지키는 것을 가리킨다.
참가자들의 지혜와 용기를 칭찬하는 느낌이 든다. 19, 정충보국' 송세월비전
해석은 국가 충성이며 모든 것을 희생하는 것이다. 20. 동창사건은 원래 악비에 대한 포인터의 음모가 동창 아래에 드러났다.
음모가 드러나고 자업자득이라는 것을 비유하다. 2 1, 망매가 갈증을 가라앉히는 행군 도중에 조조는 물이 길을 잃고 장병들이 목이 말라서 "앞에 멜린이 하나 있는데 과일이 매우 풍부하고 새콤달콤해서 갈증을 풀 수 있다" 고 명령했다.
전사들은 이 말을 듣고 입에서 침이 흘러나왔다. (조조) 이 기회를 틈타 전방에 물이 있는 곳으로 군대를 이끌었다. 나중에 나는 환상으로 나 자신이나 다른 사람을 위로했다.
(22), 항장무검 () 은 "항장무검 () 이 밥을 먹고, 유방을 암살하려 한다" 고 해명했다. 말이나 일의 진실한 의도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23), 사마소의 마음, 모두가 알고 있듯이, 야망은 매우 뚜렷하고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다. 사마소 삼국 때, 첸은 대권을 독점하고, 당우는 디웨이의 조모를 찔러 죽였다.
그의 아들 사마연은 나중에 위국의 독립을 찬탈했다. 24. 5 대 이후, 조광윤은 진교에서 반란을 일으켰고, 장군들은 그에게 황포를 입히고 그를 황제로 세웠다.
왕위에 오르는 것을 가리킨다. 25. 기쁠 때도 즐겁고, 슈도 그리워하지 않는다.
새로운 환경에서 즐겁게 놀고 더 이상 원래의 환경으로 돌아가고 싶지 않다는 것을 비유한다. 중국 고전' 삼국지 슈슈 열전' 배송은' 한서 진춘추' 를 인용했다 선은 말했다:' 나는 이것을 기쁘게 생각하지만, 촉을 생각하지 않는다.
"원래 의도는 고 () 촉주 () 가 루 () 를 위해 귀국할 의향이 있다는 것이다. 26. 전설에 의하면 조고는 왕위를 찬탈하려 한다고 한다. 조정에서 어떤 신하가 그의 뜻을 따르는지 시험하기 위해, 그는 특별히 진 2 세에게 사슴 한 마리를 선물하고, 이것이 말이라고 말했다.
진 2 세는 믿지 않아 조고가 신하들에게 핑계를 대었다. 조고의를 반대할 수 없는 대신은 말이라고 하고, 조고의를 반대할 수 있는 대신은 사슴이라고 한다.
나중에 자신이 사슴의 대신이라고 말했는데, 조고에 의해 여러 가지 수단으로 살해되었다. 사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