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의 기능

의류에는 건강과 장식의 두 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① 건강: 의류는 인체를 보호하고 열 균형을 유지하여 기후변화의 영향에 적응할 수 있다. 복장은 착용할 때 편안함을 느끼게 해야 하며, 편안함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주로 섬유 성능, 사선 규격, 원단 구조, 두께, 재봉 공예입니다.

(2) 장식: 의류의 심미에서 인간의 정신미의 즐거움을 만족시킨다. 미관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인은 직물의 질감, 색상, 패턴, 가공물 구조, 보형성, 돌출부성, 신축성, 구김방지, 의류 스타일입니다.

사람들은 기능 및/또는 사회적 이유 때문에 옷을 입는다. 옷은 몸을 보호하고 다른 사람에게 사회 정보를 전달할 수 있다.

옷의 기능은 강렬한 햇빛, 극한의 고온과 저온, 충돌, 모기, 유독화학 물질, 무기, 거친 물질과의 접촉으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것이다 인류는 몇 가지 실제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의상을 디자인할 때 고도의 창조성을 보였다.

의류, 액세서리, 액세서리가 전달하는 사회 정보에는 사회적 지위, 직업, 윤리 및 종교 관계, 혼인 상태, 성적 암시 등이 포함됩니다. 인간은 이 기호들을 알아야 정보를 식별할 수 있다. 그룹마다 같은 옷이나 장식에 대한 해석이 다르면 착용자는 예상치 못한 반응을 일으킬 수 있다.

사회계층: 많은 사회에서 지위가 높은 사람들은 특별한 옷이나 액세서리를 스스로 사용할 수 있다. 로마 황제만이 Tyrianpurple 으로 염색한 옷을 입을 수 있다. 지위가 높은 하와이 추장만이 패딩을 입고 고래 치아 조각을 착용할 수 있다. 많은 경우 낭비를 억제하는 일부 법률 제도는 누가 입을 수 있는 옷을 자세히 관리한다. 다른 사회에서는 지위가 낮은 사람이 지위가 높은 사람의 옷을 입는 것을 금지하는 법이 없지만, 그 옷의 고가는 자연히 다른 사람의 구매와 사용을 제한한다. 현대 서구 사회에서는 부자만이 고급 가구를 살 수 있다. 사회적 배제에 대한 공포도 옷의 선택을 제한할 수 있다.

직업: 군인, 경찰, 소방관들은 보통 유니폼을 입고, 많은 기업 직원들도 유니폼을 입을 수 있다. 초중고생은 교복을 자주 입고 대학생은 대학복을 입는다. 종교 회원은 승려의 옷이나 옷을 입을 수 있다. 때로는 옷이나 액세서리가 한 사람의 직업 및/또는 계층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요리사가 쓴 그 요리사 모자.

도덕, 정치, 종교 관계: 세계 여러 곳에서 민족 의상, 의상 스타일은 한 사람이 어떤 마을, 지위, 종교 등에 속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스코틀랜드 사람들은 격자로 그의' 가족 배경' 을 나타낼 것이다. 정통한 유대인이 자물쇠로 그의 신앙을 선포할 것이다. 프랑스 농촌 여성이 그녀의 모자로 그녀의 마을을 발표할 것이다.

복장은 또한 그의 문화적 규범과 주류 가치관에 대한 한 사람의 불신과 그의 독립성을 표현하는 데도 사용될 수 있다. 19 세기 유럽에서 예술가와 작가는 방탕한 생활을 하며 일부러 어떤 옷을 입고 남을 놀라게 했다. 조지 산은 남성복을 입고, 여성 해방 운동가는 등롱바지를 입고, 남자 예술가는 벨벳 조끼와 화려한 스카프를 입었다. 보헤미아인, 무너진 세대, 히피족, 고트인, 펑크는 20 세기 서구에서 이런 반문화 전통을 계속 추진하고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고급 맞춤형 의상조차도 거리 패션을 표절해 거리 패션이 다른 사람을 뒤흔드는 힘을 잃을 수도 있지만, 여전히 수많은 사람들이 쿨하고 스타일리시하게 꾸미도록 동기를 부여하고 있다.

혼인 상태: 인도 여성들은 결혼하면 머리에 주사점을 찍는다. 과부가 되면 주사두더지와 보석을 버리고 소박한 흰색 옷을 입는다. 서방 세계의 남녀들은 결혼 반지를 끼고 그들의 결혼 상태를 나타낼 수 있다. 혼인 상황의 뚜렷한 징후를 보다.

성적 힌트: 많은 옷들이 착용자의 존엄성을 보여줍니다. 예를 들어, 많은 무슬림 여성들은 존경받는 여성으로서의 지위를 보여주기 위해 스카프나 몸 덮개를 착용합니다. 어떤 옷들은 논란을 일으킬 수 있다. 예를 들어, 서양 여성은 높은 하이힐, 검은색이나 붉은색의 타이트한 옷, 과장된 화장, 화려한 보석, 향수를 입고 성적 암시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어떤 옷이 단정하고 도발적이며, 문화마다 같은 문화 내의 다른 맥락, 그리고 시간이 지날수록 패션의 기복이 매우 다르다. 더욱이, 어떤 사람들은 혼합 정보를 제시하기로 선택할 것이다. 예를 들어 사우디아라비아 여성들은 아바아를 입고 단정함을 나타낼 수도 있지만, 럭셔리한 원단을 사용하여 몸에 맞는 아바아를 재단하고 하이힐과 스타일리시한 가죽 가방을 매치하기로 했다. 이 모든 세부 사항들은 표면의 정보가 엄숙함에도 불구하고 성적인 암시를 가지고 있다.

개성: CIDEAL 브랜드 개성화 의상을 좋아하는 많은 친구들이 비주류 원소의 개성적 특징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옷과 액세서리는 종종 섹스와 많은 연관이 있기 때문에, 인간은 옷에 물벽이 생길 수 있다. 그들은 섹시하다고 생각하는 옷을 입은 사람과 성관계를 갖는 경향이 강할 수 있다. 서양 문화에서 이러한 페티쉬들은 매우 높은 하이힐, 레이스, 가죽 또는 군복을 포함할 수 있다. 다른 문화에는 다른 미신이 있다. 수세기 동안 중국 남자들은 얽힌 여자들에게 끌렸다. 일본 핑안 시절 남자는 앞머리를 평행하게 자르고 실크 가운을 여러 겹 입은 여인을 동경했다. 옷에 대한 미련은 패션 변화만큼 크다. 때로는 옷 자체도 물벽이 될 때가 있다. 예를 들어 일본의 어떤 사람들은 사용한 여자 양말을 좋아할 것이다.

내용을 확장하다

복장 예절

(1) 옷차림은 자신의 조건에 적응해야 한다. 옷을 선택하는 것은 우선 자신의 나이, 신분, 체형, 피부색, 성격과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노인과 지위가 높은 사람들은 덜 트렌디하고 스타일이 간단한 의류 스타일을 선택해야 하며, 그들의 지위와 나이에 맞게 원단 질감에 주의해야 한다. 청소년 복장은 청춘을 위주로 하고, 간결하고 산뜻하며 활발한 것이 좋다. "젊음에는 3 점이 있다." 만약 너무 많은 복장이 청춘의 활력을 파괴한다면, 득보다 실이 많을 것이다. 신체 조건은 의류 스타일의 선택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 키가 작고 목이 굵고 얼굴이 둥근 사람은 짙은 색의 낮은' V' 칼라, 큰' U' 넥 양복을 입어야 하지만 연한 색의 터틀넥 옷은 입어서는 안 된다. 몸매가 길고 목이 가늘고 얼굴이 긴 사람은 연한 색, 터틀넥, 라운드 넥 옷을 입어야 한다. 네모난 얼굴은 작은 라운드넥이나 더블 터틀넥을 입어야 한다. 몸매가 고르고, 신체조건이 좋고, 피부색이 좋은 사람은 옷 입는 범위가 넓어' 진한 화장 옅은 화장이 항상 적합하다' 고 할 수 있다.

(2) 옷차림은 직업, 장소, 교제 대상과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옷차림은 직업과 상황에 맞게 해야 한다는 것은 무시할 수 없는 원칙이다. 출근시간 복장은 단정하고 깔끔하며 차분하고 아름답고 조화로운 원칙을 따라야 하며, 즐겁고 점잖은 느낌을 줄 수 있다. 한 부서의 업무 태도와 발전 전망은 그 직업복장과 정신적인 면모에서 반영될 수 있다. 점점 더 많은 조직, 기업, 기관, 학교가 옷차림을 중시하기 시작한 것은 매우 적극적인 조치다. 이는 착용자에게 자부심을 줄 뿐만 아니라 자각과 자제감을 더해 조직과 단위의 상징이 되었다. 옷차림은 장소와 환경에 적합해야 한다. 공식적인 사교 장소에서는 옷차림이 점잖고 대범해야지, 너무 화려해서는 안 된다. 모임이나 명절 자리에서는 옷이 더 밝고 선명할 수 있다. 휴가와 여가 시간에는 옷차림이 캐주얼하고 가벼워야 하고, 양복과 넥타이는 뻣뻣하고 부적절해야 한다. 가정생활에서는 평상복과 캐주얼웨어를 입는 것이 가족과 감정을 소통하는 데 더 유리하며 편안하고 즐겁고 따뜻한 분위기를 조성한다. 하지만 잠옷과 슬리퍼를 입고 쇼핑을 하거나 거리를 걸을 수는 없습니다. 그것은 저속하고 무례하다. 옷차림은 교제의 대상과 목적에 부합해야 한다. 외빈과 소수민족과 함께 지낼 때, 특히 그들의 풍습과 금기를 존중해야 한다. 요컨대 옷차림의 가장 기본적인 원칙은' 조화미' 를 반영하는 것이다. 상하복은 조화와 조화를 이루고, 액세서리와 의류의 색채는 조화롭게 어우러져 신분, 나이, 직업, 피부색, 체형과 조화를 이루고 계절, 계절 환경과 조화를 이룬다.

TPO 복장 규칙

한 사람이 공식 석상에서 옷차림을 할 때는 특정 시간, 특정 장소, 특정 행사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는 것이 TPO 법칙이다.

삼색법칙

양복이나 유니폼을 입을 때 전체적으로 조화되고 점잖게 보이기 위해서는 보통 전신색이 기본적으로 세 가지 이내로 조절되는 것이 바로 삼색 법칙이다.

삼위일체 법칙

남자가 공식 행사에 나가면 몸에 있는 옷 세 벌은 같은 색이어야 한다. 즉 신발, 벨트, 서류가방은 검은색이어야 한다. 이것이 삼위일체 법칙이다.

동질규칙

여성은 사교 장소에서 다양한 액세서리를 착용할 때 일반적으로 질감과 색깔을 일치시키거나 적어도 색을 일치시켜야 한다. 이것이 부품 동질화와 배색의 법칙이다.

남성복

남자는 양복을 입으면 반드시 깔끔하고 곧게 펴야 한다.

셔츠 깃은 뻣뻣해야지 더러움과 기름때가 있어서는 안 된다.

나비넥타이가 꽉 차서 셔츠 네크라인과 잘 어울린다.

양복을 입으려면 반드시 구두를 신어야 한다. 신발의 색깔은 바지보다 밝을 수 없다.

여성복

사무실 의류의 색깔을 너무 눈에 띄지 말고 사무실의 색채와 분위기와 최대한 조화를 이루고 구체적인 직업 분류와 일치하는 것을 고려해야 한다. 복장은 하루 종일 일의 강도에 적응할 수 있도록 편안하고 편리해야 한다.

/www.388998.com">숙어사전 네트워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