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
A
서쪽에는 향로봉(2)이 있고, 남쪽에는 폭포수(3)가 있다.
300피트 높이(4)에 매달려 있고(5), 수십 개의 협곡에서 물줄기를 뿜어낸다.
번개처럼, 숨겨진 하얀 무지개[6].
처음엔 강물이 떨어졌고, 강물의 절반은 하늘로 흩어졌습니다.
상황을 바라보며 수컷으로 변하고 강하고 선하게 변했습니다.
해풍은 계속 불고 달은 비어 있었다.
하늘을 향해 쏘아 푸른 벽을 좌우로 씻고,
날아가는 구슬이 옅은 구름을 흩뿌리고, 거품이 돌돔을 끓인다.
나는 유명한 산을 좋아하고 관심이 있습니다.
한천을 씻든 안 씻든 여전히 세수를 해야 합니다.
세상의 모든 것을 기꺼이 받아들이는 조화로운 숙소 (17). 체념
둘째,
태양의 향로에서 보라색 연기가 피어오르고 저 멀리 사천 앞에는 폭포가 솟아 있다.
아홉 하늘에 은하수가 떨어지는 것으로 의심되는 삼천 피트의 절대적인 속임수.
문장 노트
(1)루산 : 중국의 명산 중 하나로, 광산이라고도 한다. 포양호 유역은 장시성 지우장시 북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루산은 포양호와 양자강 기슭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2) 향로봉:루산에는 4개의 향로봉이 있습니다. 이 가이드는 향로봉입니다. 구름이 모였다 흩어지는 모습이 마치 향로 모양과 같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향로봉의 위치에 대해서는 다양한 주석이 있습니다.
(3)남쪽에서 바라본 경치: "남쪽에서 바라본 경치"의 일종입니다.
(4)삼백 피트:하나는 "삼천 마리의 말"입니다.
(5)"계곡으로 솟구쳐 쏟아져 내린다"는 말은 계곡으로 쏟아져 수십 마일에 걸쳐 계단식으로 떨어지는 폭포를 가리킵니다. 계곡(헤): 구덩이 계곡.
[6] "번개처럼 빠르게"라는 문구는 백홍처럼 빠르게 온다는 뜻입니다. 이 두 구절은 션야오 "산동 브라운 외침의 팔시"로 번역되어 "흰 무지개와 같은 전기, 구름과 흐르는 물"을 의미합니다. 우(쉬): 급격한 변화의 모습. 회사 이름은 "날아다니는 전기"입니다. 하나는 "비행 연습"입니다. 숨길 숨: "좋아요". 흰 무지개 : 안개 속에 나타나는 옅은 흰색 무지개.
(7) 허한:은하수, 천상의 강이라고도 합니다. 하나는 은하수입니다.
(8)반유(半流): 하나는 "황금 연못에 반유(半流)"입니다.
(9)자연:자연의 창조자, 자연을 가리킴.
(10) "강과 달": 폭포가 강과 달에 비쳐 더욱 맑아진다는 뜻입니다. 강과 달: "산의 달"이라는 노래.
(11) "공중에서" 문장: 폭포가 물보라를 일으키며 좌우의 푸른 산벽을 씻으며 흐르는 모습을 표현한 곡입니다. ♫♫♫♫♫♫♫♫♫♫♫♫♫♫♫♫♫♫♫♫♫♫♫♫♫♫♫♫♫983
(12) 청석 : 일종의 높은 돌.
[13]레:취미. 르밍샨:"명산 유람"이라는 작품.
[14]혜택:많은. 여가:넓다.
문제:말할 필요도 없다. 플러시:헹구다. 청액:불로장생의 전설적인 음료. 산속의 맑은 샘물을 가리킨다.
그러나 해야 한다:하지만 해야 한다. 하나는 "그리고 얻다"입니다. 먼지투성이 얼굴:먼지로 뒤덮인 얼굴. 먼지가 묻은 얼굴을 씻다:세상을 더럽힌 먼지를 씻어낸 얼굴.
(17) "조화": 하나는 "점수를 정하고, 호의에 머물고, 땅으로 돌아갈 수 없다"이고, 다른 하나는 "이 상한 마음을 사랑하고, 땅으로 돌아갈 수 없다"입니다. 조화: 조화. 수: 오래된. 숙박은 취미입니다. 오랜 친구.
(18) "햇빛" 두 줄 : 하나는 "루산과 별이 연결되어 있고, 보라색 연기로 햇빛 향로가 있습니다. 향로 : 향로 피크를 나타냅니다. 보라색 연기: 보라색 연기 구름처럼 멀리서 구름 사이로 비치는 햇빛을 가리킵니다. 맹하오란 "여산을 바라보는 리펑 호수": "향불 일찍, 폭포 스프레이 첸 빨강". 멀리서. 교수형 : 교수형. 첸촨:창촨이라는 작품. 촨:강, 여기서 폭포를 가리킵니다.
직진:직진. 삼천 피트 :산의 높이를 묘사합니다. 이것은 실제 참조가 아닌 과장된 것입니다.
(20) 의심스러운:의심스러운. 은하:줄무늬 은하단에 대한 고대 참조. 아홉 하늘:하늘이 높다. 고대인들은 하늘에 아홉 개의 하늘이 있다고 믿었으며, 아홉 하늘은 하늘에서 가장 높은 곳인 하늘의 가장 높은 곳입니다. "반나절". 이 문장은 매우 극단적이며 폭포가 크게 떨어집니다.
직역
아
서쪽에서 여산의 향로봉에 올라서니 남쪽에서 산 앞에 폭포가 높이 매달려 있는 것이 보였다.
폭포는 높이가 300피트나 되고 물줄기의 길이는 수십 리에 달했다.
폭포의 물줄기는 번개처럼 빨라서 마치 흰 무지개처럼 공중으로 솟아오릅니다.
언뜻 보기에는 은하수가 아홉 번째 하늘에서 내려와 강이 하늘에서 반쯤 내려온 줄 알았습니다.
위에서 보니 그 기세가 얼마나 장엄한지, 자연의 걸작이 얼마나 장엄한지!
바다와 하늘에서 불어오는 바람이 폭포 위로 계속 불었고 달은 아무것도 아닌 것처럼 강을 비추었다.
폭포는 공중으로 튀어 오르며 양쪽의 푸른 산벽을 씻어내렸습니다.
물방울이 옅은 구름처럼 퍼져 나갔고, 흐르는 물거품이 바위 위로 굴러 떨어졌다.
명산 방문을 늘 좋아했던 저는 이 폭포를 마주하니 마음이 한결 편안해졌습니다.
말할 필요도 없이 꿀처럼 빨아 마시거나 가는 길에 먼지를 씻어내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는 오랜 친구와 함께 이곳에 와서 영원히 한적한 곳에 머물러도 좋습니다.
두 번째로,
태양이 향기로운 용광로 봉우리에 비추면 보라색 연기가 피어오릅니다. 멀리서 보면 폭포는 산 앞에 길게 늘어진 강처럼 보입니다.
3피트 높이의 마른 물이 곧장 쏟아져 내리는 것 같으니, 아홉 하늘 절벽에서 은하수가 내려오는 것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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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시는 서로 다른 장르의 시로, 5언시 중 한 편과 7언시 중 한 편으로 일부 내용이 반복되어 있습니다. 두 번째 시는 초등학교 국어 교과서로 선정될 정도로 유명합니다.
첫 번째 시는 5언절의 고대 시입니다. 이 시는 네 개의 운율로 이루어져 있는데, 처음 8행은 한 운율로, 중간 8행은 각각 네 운율로, 마지막 6행은 운율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운율에 따라 시는 네 개의 층으로 나눌 수도 있습니다. 처음 세 연은 기본적으로 풍경의 언어에 속하는 폭포의 장엄한 장관을 묘사하고, 마지막 연만이 감정의 언어에 속하는 자신의 의지와 감정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처음 세 개의 레이어에도 강조점이 있습니다.
처음 여덟 줄은 사실 아주 간단합니다. 처음 두 줄에서 시인은 먼저 폭포를 바라보는 자신의 시선과 방향을 제시합니다. "매달린 시냇물" 두 줄. 폭포의 수직과 수평 방향이 과장되게 묘사되어 있습니다. 두 번째 행인 "네가 거기 있는 한"은 폭포를 하늘의 흰 무지개로 묘사하고 있는데, 이는 위 행의 "수십 마일에 걸쳐 뿌려지는"을 시각화한 것입니다. "첫 번째 충격"이라는 문구는 "300피트 높이 매달려"라는 문구에 대한 각주입니다. 이 8개의 문장, 40개의 단어는 다음 7개의 연에서 28개의 단어로 반복됩니다. 이제 폭포의 주요 장면이 정면에서 쓰여졌습니다.
1층의 네 문장은 모두 비어 있습니다. 제목의 '왕'이라는 단어에 대한 '바라보다'라는 문장, 이른바 '구원의 힘'과 '행운'은 은 추상적인 칭찬에 불과하며 놀랍지 않습니다. "바닷바람"이라는 이상한 단어는 작가의 환상에서 비롯된 것으로 폭포의 웅장함을 대조적으로 묘사하고 있습니다. 시인은 폭포가 하늘에서 떨어지고 심지어 바다에서 불어오는 허리케인 바람에 의해 끊임없이 날아간다고 말합니다. 달이 폭포에 밝게 비추는 날이면 달빛과 어우러져 미묘하고 밝게 보일 것입니다. 이 두 문장에서 위의 '남성'과 '강하다'는 단어는 개념이 아닙니다. 이 네 줄은 폭포의 신을 전달하기 위해 층층이 쓰여졌습니다. 펜이 비어 있지만 폭포를 더욱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3층에 있는 네 문장은 상세하지만 측면, 즉 위와 아래에서 윤곽이 그려져 있습니다. 공중에서 물방울이 공중으로 튀면서 왼쪽과 오른쪽 산벽을 씻어냅니다. "녹색"이라는 단어는 매우 신중하게 고려되었습니다. 첫째, 폭포가 돌담을 씻어내면 씻어낼수록 돌담이 더 푸르고 더 사랑스럽게 보인다는 점, 둘째, 벽이 "녹색"인 이유는 폭포에 의해 앞 가장자리가 오랫동안 촉촉해져 돌 위에 이끼와 다른 식물이 자라고 있을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날아가는 진주"라는 문구는 폭포가 햇빛을 받아 날아가기 때문에 옅은 구름처럼 보인다는 것이고, "흐르는 거품"이라는 문구는 폭포가 바위의 돔을 타고 굴러 내려오기 때문에 그 모양을 묘사하기 위해 "끓는"이라는 단어를 사용했다는 것입니다. 이 네 문장은 폭포의 역동성에 대해 이야기하고, 주변 사물의 광채와 색채로 시작하여 폭포의 모양을 자세히 묘사한 다음 폭포의 모양을 준비합니다.
여섯 줄의 네 번째 연은 시인의 관심과 욕망을 표현한 것으로 일반적인 표현이 아닙니다. '명산'이 아니면 이 장관을 볼 수 없으니 우선 '명산이 되어 기쁘다'고 하고, '여가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폭포를 마주할 때 더욱 평화롭고 평온한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여가에 관심이있는"사람들은 폭포를 마주 할 때 더 평화 롭고 평온한 느낌을받을 것입니다. "상관없이"라는 두 단어가 열리고 닫히고 먼저 태클을합니다. 그것은 청노에서 불멸의 존재가 되는 것은 먼 일이지만 세상을 정화하기에 충분한 산의 경이로움을 만나는 것이 더 현실적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시인은 이 책이 자신의 오랜 소원이라며, 이 세상을 영원히 떠나 숲과 샘이 있는 땅에서 오래오래 살 수 있다면 그 또한 굳건한 소원이 될 것이라고 말한다. 번들은 자연스럽고 단순합니다.
오행으로 이루어진 옛 시는 감정의 발산, 직설성, 소박함과 진실성, 날씨에 관한 것이다. 시인의 감정의 밀물과 썰물은 시의 리듬과 동기화되어 전염력을 만들어냅니다. 이백은 음악과 노래에 뛰어났으며, 음악과 노래를 가장 적절한 예술 형식으로 사용하여 하늘을 찌를 듯한 상상력, 억제되지 않는 재능, 억제되지 않는 생각, 억제되지 않는 감정을 자신의 비범한 재능으로 표현했습니다. 이 시들은 비범한 학문으로 쓰여졌고, 공중에 떠 있다가 갑자기 떠나고, 장과 문장을 새기는 것을 경멸하고, 마음과 마음을 새기는 것을 게으르다. 그들은 하늘 높이, 하늘 높이, 하늘 높이입니다. 다섯 고대의 "여산 폭포 보기"가 그렇습니다. 이백은 루산의 폭포를 매우 웅장하게 묘사했습니다. 시인은 "서쪽에서 향로 봉우리"에서 마지막 세 문장 가사 인 "거품 돔 돌"에 이르기까지 풍경을 보냈습니다. "끊임없이 부는 바닷바람, 강 하늘에 따라 강과 달"의 "빈"단어는 시인이 "여유로운"느낌을 찾고 있음을 나타내지 만 리바이의 우아한 스타일을 반영합니다. 루산의 아름다운 풍경 속에서 시인은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장면을 통해 언어는 단순하고 현실적이지만 여전히 독자를 감염시킬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고대시이지만 그 안에는 많은 커플이 있습니다. 고대와 현대 독자들은 종종이 시가 두 번째 연만큼 잘 쓰여지지 않았다고 말하지만,이시에는 남송 왕조의 후자이, 게, 웨이 주안과 같은 멋진 대사가 있다는 지적이 많이 있습니다.
두 번째 시는 일곱 자로 된 연입니다. 시의 향로, 즉 향로 봉우리의 서두에 언급된 첫 번째 시는 "루산 북서쪽, 그 봉우리가 둥글고 연기와 구름이 보산산의 향로처럼 모였다 흩어졌다"("태평륜"의 음악사)입니다. 그러나 시인 이백의 펜에 비친 보산은 불굴의 향로, 란의 흰 연기 덩어리가 푸른 하늘과 붉은 태양 사이로 산을 떠돌며 보라색 구름으로 천천히 떠오르는 또 다른 장면이 되었습니다. 이것은 향로봉을 더욱 아름답게 만들뿐만 아니라 낭만적으로 만들어 특이한 폭포의 특이한 배경을 만듭니다. 그런 다음 시인은 산벽의 폭포로 시선을 돌립니다. "강 앞에 매달려 있는 폭포를 바라보며"라는 첫 네 단어가 초점입니다. "강 앞에 매달려"는 "바라보다"의 첫 번째 이미지로, 폭포는 산과 강 사이에 높이 매달려있는 거대한 하얀 기차처럼 보입니다. "매달리다"라는 단어가 훌륭합니다. 움직임에서 정적으로 바뀌면서 "멀리서 바라보다"의 첫 번째 시에서 쏟아지는 폭포의 이미지를 생생하게 표현한 "용감하다!"입니다. 이 거인을 "매달릴"수 있는 것은 바로이 "자연"이므로 "매달리다"라는 단어에는 자연의 마법의 힘에 대한 시인의 칭찬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세 번째 문장은 폭포의 역동성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세 번째 행 역시 폭포의 역동성을 묘사하고 있는데, "3천 피트 아래로 날아간다"는 한 획과 강력한 단어로 폭포의 역동성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날다'라는 단어는 폭포가 뿜어져 나오는 장면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곧장 내려오다'는 산의 가파른 경사와 물의 빠른 속도를 묘사합니다. 하늘은 거침없이 곧장 아래로 떨어집니다. 그러나 시인은 이에 만족하지 않고 "은하수가 9일 동안 떨어졌다는 의심"이라는 문장을 썼습니다. 그는 정말로 하늘에서 떨어져서 그의 영혼을 놀라게하고 싶어합니다. "의심은"은 재생할 가치가 있습니다. 시인은 트랜스 상태에서 그것을 말했고 독자들은 그것이 그렇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그것이 더 생생하고 현실적으로 만드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비밀은 시인이 이전 묘사에서 이미 키워온 이미지에 있습니다. 우뚝 솟은 향로봉은 구름 속에 숨어 있습니다. 구름을 뚫고 날아가 하늘로 떨어지는 듯 멀리 떨어진 폭포를 바라보는 시인의 시선은 자연스럽게 하늘에서 떨어지는 은하수를 연상시킨다. "은하수가 아홉 하늘에 고정된 것으로 의심된다"는 은유가 이상하지만, 시에서 갑자기 등장하는 것이 아니라 이미지의 묘사에서 자연스럽게 드러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과장되고 자연스럽고 참신하고 사실적이어서 전체 작품의 공명을 일으켜 전체 이미지를 더욱 화려하고 웅장하고 웅장하게 만들고 깊은 인상을 줄뿐만 아니라 사람들에게 상상의 공간을 제공하여 리바이의 "만 마일 아래로, 잠재력은 여전히 강한 끝"스타일의 예술을 보여줍니다.
송나라 시인 웨이칭즈는 "헵타메르 시의 다섯 번째 단어가 울려 퍼집니다. ...... 이른바 링거는 그 장소에 헌신한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시에서 이 아이디어는 특히 설득력이 있어 보입니다. 예를 들어 '생'이라는 단어는 향로의 봉우리를 '생동감 있게' 만들 뿐만 아니라 산야에서 연기가 피어오르는 장면을 모호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매달리다'라는 단어는 앞서 언급했고, '떨어지다'라는 단어도 훌륭합니다. 갑작스러운 높이와 거대한 흐름의 장엄함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습니다. 이 세 단어를 바꾸면 시가 어떻게 될지 상상하기 어렵습니다.
중국의 시인 쉬닝도 '여산폭포'라는 시를 썼습니다. 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천둥이 강물에 쏟아지고 평화는 없다. 수천 년의 백행으로 경계가 푸른 산을 깨뜨리네." 장면이 작지는 않지만 여전히 당혹감을주는 것은 아마도 사방에 폭포, 폭포, 매우 견고하고 매우 보드가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작은 시이지만 풍미는 여전히 상당히 강합니다. 이백의 안팎이 다르고 실제적이고 미묘하고 미묘한 것과 비교하면 천지 차이입니다. 소희가 "황제가 은하수를 내려보냈고, 고대에 추방된 불사신들이 있었다. 나는 쉬닝으로 나쁜 시를 씻고 싶지 않다."라고 말했죠. "쉬 닝 폭포를 연주"이시는 다소 과격하지만 기본 경향은 정확하며 수시가 유명한 시인 일뿐만 아니라 통찰력있는 감정가임을 보여줍니다.
시의 길이에 제한이 없기 때문에 시인은 자유롭게 쓰고, "바닷 바람" "강 달" "돔 돌"을 쓰고, 위아래로 쓰고, 열고 닫고, 돌고, 쓰고, 씁니다. 시인은 "바닷 바람", "강과 달", "돌의 돔"을 위아래로 쓰고, 열고 닫고, 돌리고, 한 호흡에 자유롭게 쓰고 썼습니다. 작은 크기로 인해 시인은 과장된 은유를 사용하여 풍경을 더 높은 수준으로 끌어 올려 폭포를 쓰는 극단에 도달하고 극도로 과장되었지만 신선하고 자연스럽고 단순하고 생생하지만 동시에 난기류가 열리고 날고 흐르고 점프하고 흔들리고 노래의 추진력과 특징이 있습니다.
두 시는 모두 리바이가 쓴 시로 루산 폭포의 풍경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리바이와 내 삶에 따르면 시인 이름의 아우라를 보여주는 아름다운 루산 풍경에 끊임없는 습관이 있습니다. 그는 상상력이 풍부하고 기발하며 장엄하고 감성적이며 강처럼 신선하고 구름처럼 맑고 자연스럽습니다. 그의 시의 미적 특징은 자연의 아름다움, 솔직함, 자유분방함입니다. 이 두 시는 그러한 미적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