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학파의 대표 인물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이 사람은 그 유명한 말을 했다.

백가쟁명 소개

1. 유교: 대표 인물: 공자, 맹자, 순자. 저작: 공자, 맹자, 순자.

유가는 전국 시대의 중요한 학파 중의 하나이다. 춘추시대에는 공자를 스승으로, 육예를 법으로' 예악',' 인',' 충용',' 공평한 중용',' 덕치',' 인정',' 도덕윤리교육',' 인정',' 도덕윤리교육',' 인양' 을 주장했다.

유가는 교육의 역할을 강조하며, 중교육 경벌은 국가의 안정과 인민의 부유하고 행복한 유일한 길이라고 생각한다. "국민 무산계급" 을 제창하는 것은 통치자를 교육해야 할 뿐만 아니라, 통치자를 교육해야 하며, 온 나라가 덕이 있는 사람이 되게 해야 한다.

정치적으로 그는 예치국, 덕복으로' 이주' 회복을 호소하며 이상정치를 실현하는 이상적인 길이라고 주장했다. 전국시대에 이르러 유학에는 8 대 유파가 있었는데, 그중 맹자와 순자가 가장 중요하다.

둘째, 도교: 대표 인물: 노자, 장자. 작품: "도덕경" "장자".

도가는 전국 시대의 중요한 유파 중 하나로 일명' 도학자' 이다. 이 학파는 춘추말기 노자의' 도' 이론을 바탕으로' 도' 로 우주 만물의 본질, 기원, 구성, 변화를 설명한다. 천도가 무위이고 만물이 자연적으로 변한다고 생각한다. 그것은 신과 귀신이 모든 것을 지배하고, 도가 자연을 주장하고, 자연에 순응하고, 조용하고 무위하며, 여자는 부드러운 것을 주장한다. 정치적 이상은' 소국 과부민',' 무위 통치' 이다. 노자 이후 도교는 여러 파벌로 나뉘었다. 네 개의 유명한 학교가 있다: 장자학파, 양주학파, 송윤학파와 황로학파.

셋째, 모히스트: 대표 인물: 모지. 작품: 묵자

묵가는 전국 시대의 중요한 학파로, 그 창시자는 묵이다.

이 학파의 이론적 근거는' 서로 사랑하고, 호혜적으로 서로 이익을 얻는다' 는 것이다. 사람을 자신처럼 대한다. 동시에 사랑하는 것은 자신을 사랑하는 것처럼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것이다. 천하의 소개팅' 은' 호혜호혜' 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정치적으로, 그는 zunxian, 여전히 같은 공격 을 옹호; 경제적으로, 적극적으로 비용 절감을 주장하다. 천경귀신의 사상을 제시하다. 동시에' 비명' 이라는 사상을 제시하여 자력갱생을 강조했다.

묵가는 엄밀한 조직을 가지고 있으며, 회원들은 대부분 하층 사회에서 왔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모두 불을 제거하고, 칼로 가서 자신을 격려할 수 있다고 한다. 그의 제자들은 변론을 하고 있는데, 이것은' 모변론' 이라고 불린다. 무술을 하는 사람은' 모하' 라고 불린다. 지도자는 그것을 거인이라고 부른다. 그 규율은 엄격하여, "묵가의 법, 살인자가 죽고, 사람을 다치게 하는 자는 벌을 받는다고 한다" ("여춘추") 고 한다.

모묵이 죽은 후 그는 세 파벌로 분열되었다. 전국 말기에 이르러 인식론, 논리학, 수학, 광학, 역학 등의 학과에 초점을 맞춘 연구,' 묵가 후학' (일명' 후기 묵가'), 또 한 명은 진한시대에 레인저로 전환됐다.

법가: 대표 인물: 한비, 리스. 작품: 한비자야

법가는 전국 시대의 중요한 학파 중의 하나이다. 법가를 부르는 이유는 법치를 주장하기 때문이다. "다정하지 말고, 극도로 고상하지 말고, 법에서 벗어나라." 춘추시대에는 관중 () 과 자산 () 이 법가 사상의 창시자였다. 전국시대 초기에 이신 상양 심불해 심도는 법가 학파를 개척했다. 전국 말기에 한비는 상양의' 법', 심도의' 사단',' 심무해한' 술' 을 종합해 법가의 사상과 학설을 결합했다.

경제적으로, 이 파벌은 광산을 버리고, 중농을 억제하고, 농경을 중시한다고 주장한다. 정치적으로 분봉제 폐지, 군 설치, 군주전제, 동종 요법, 엄한 형벌로 통치한다고 주장한다. 사상 교육에서는 백가의 이론을 금지하고, 법을 교훈으로 하고, 벼슬을 스승으로 삼아야 한다. 그의 이론은 통일된 군주정체의 설립을 위한 이론적 근거와 행동 전략을 제공한다.

한서' 에 기재된 법가의 저작은 2 17 부로 현존하는 절반 가까이 있으며, 그중 가장 중요한 것은' 상군' 과' 한비자자' 이다.

동사 (verb 의 약어) 유명한 예술가: 대표적인 인물: 덩, 혜시, 공손룡, 환단. 작품: "공손자룡"

명사는 전국시대의 중요한 유파 중 하나로, 변명 (이름, 개념), 변론 (사실) 에 종사하는 주요 학술활동으로 후세 사람들에게 명사라고 불린다. 당시 사람들은 이를' 변론가',' 판사' 또는' 명범죄자' 라고 불렀다. 대표적인 인물로는 혜시와 공손룡이 있다.

6. 음양가: 대표인물: 추염.

음양가는 전국시대의 중요한 학파 중 하나로 음양오행학설을 제창하고 사회인사로 해석해 이름을 얻었다. 이 학파는 고대에 천문 역법을 관장했던 통치 계급에서 유래했는데, 대표 인물은 전국 시대 제인조연이었다.

음양학설은 음양이 사물 자체의 대립과 전환력으로 사물 발전 변화의 법칙을 설명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오행설은 만물이 나무, 불, 흙, 금, 물의 다섯 가지 원소로 이루어져 있다고 생각하는데, 그 중 두 가지 상호 승승승의 법칙이 있어 우주 만물의 기원과 변화를 설명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 조연은 양자를 융합하여 오행상상상상의 이론에 근거하여 오행의 속성을' 오덕' 으로 해석하고,' 오덕이 시종일관' 이라는 학설을 창설하여 역대 왕조의 흥망의 법칙으로서 새로운 통일왕조를 세우기 위한 이론적 근거를 제공하였다.

"한서 예문지" 는 이 학파의 작품 21 종을 기록하여 이미 전부 실전되었다. 전국 말기에 완성된' 예기 월령' 은 음양작이라고 한다. 관관' 의 일부 문장 역시 음양저작에 속하며, 육지의' 춘추',' 영통',' 화 남풍속훈',' 진시황본기' 에도 음양자료가 보존되어 있다.

일곱. 전략가: 대표 인물: 스와 장 이순신. 주요 발언은 《전국책》에 전해졌다.

종횡가는 전국시대 중국이 제후를 로비하며' 종횡으로' 전략으로 정치 외교 활동에 종사하는 모사이다. 백가쟁명 중 하나로 등재되다. 주요 대표 인물은 수진, 장의이다.

전국 시대, 남북 수직, 동서 횡포. 소진은 연, 조, 한, 위, 치, 초연합이 연합하여 진을 배척하고, 장의는 연합을 깨려고 한다고 주장했다. 연이어 6 개국을 가로질러 각각 진관으로 돌아가니, 옛 이름이다. 그들의 활동은 전국 시대의 정치와 군사 구조의 변화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전국책》에는 그 활동에 관한 많은 기록이 있다. "한서 예문지" 에 따르면 종횡가는 일찍이 "16 서 17 편" 을 저술한 적이 있다.

여덟. 성인: 대표 인물: 뤼부웨이

잡학은 전국 말기의 종합 학교이다. 그것은' 유묵, 합명법' 과' 제자백가의 길 일치' ('한서문예지',' 안씨 고주') 라는 이름을 따서 붙여졌다. 진시 모임객이 편찬한' 노춘추' 는 전형적인 잡서이다.

아홉, 농민,

농가악은 전국 시대의 중요한 유파 중 하나이다. 농업 생산을 중시하여 붙여진 이름. 이것은 고대에 농업 생산을 관리하는 한 관원이 보낸 것이다. 그들은 농업이 식량과 의복의 기초이며 모든 일의 최우선 순위에 두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맹자 텐문공 상' 은 서행인인' 신농의 말' 을 기록하며 성현이' 민과 함께 경작하고, 먹고, 인민을 대접하라' 고 제안하며 농민의 사회정치적 이상을 표현했다. 이 파티는 또한 농업 생산 기술과 경험을 기록하고 요약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여씨 춘추' 의' 상농',' 인간지',' 변토',' 시사' 등의 장은 선진 농민을 연구하는 중요한 자료로 여겨진다.

10. 소설가,

진나라 9 가구 중 한 곳의 소설가가 민간 이야기를 수집하여 사람들의 감정과 풍습을 조사하다. "한서 예문지" 는 "소설가들은 모두 벼슬에서 흘러나왔다. 거리와 골목, 길은 화자가 무엇을 했는지 듣는다. \ "라고

백가쟁명 소개

백가쟁명 중 유가의 창시자 공자는 중원 3 대의 문화 정통을 계승하여 백가쟁명 속에서 눈에 띄었다. 이에 따라 유가사상은 백가쟁명 중 두드러진 지위를 차지했을 뿐만 아니라 전통문화의 주류이자 핵심 내용이 되어 중화민족정신의 형성에 비길 데 없는 영향을 미쳤다. 사실, 우리는 유가가 통상적인 학술이나 학파가 아니라고 말할 수 있다. 유가 사상은 중화민족의 문화적 정수이며 중국 고유의 가치 체계의 구현이다. 전통 문화의 모든 모세혈관에 스며들어 중국 문화의 각 분야에 큰 영향을 미쳤다. 중국 토양에서 나오는 모든 교리, 교파, 심지어 외래문화, 종교는 유교 문화의 흔적을 피할 수 없다. 오늘 뿐만 아니라. 유교는 또한 세계 문화에 영구적인 영향을 미쳤다 (우리는 일본과' 사소룡' 이 현대화를 실현하거나 기본적으로 실현한 후 유교사상을 현대화로 인한 신앙 위기와 도덕적 쇠퇴를 해결하는 처방으로 추앙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이른바 동남아 문화권이란 기본적으로 유가 사상을 주체로 하는 문화 구성 모델이다. 동남아시아의 사회 문명과 진보를 강력하게 촉진시켰다. 역사가 발전함에 따라 유교 윤리가 서방 국가에 진입하고 있다.

백가학파의 분류에 대하여 사마담은 6 개 학파를 열거했다. "이것은 육경의 중점이다: 이대전설:' 천하가 일치하고 근심이 없고, 길은 같다. "양복음, 유교, 묵가, 명성, 법률, 도덕, 본래 통치자였다" ("사기 태사공열전"). 유신의' 한서'' 칠관' 은 유, 도, 음양, 법, 명, 잉크, 종횡, 기타, 농업, 소설 10 파로 나눌 수 있다. 소설가를 제외하고 그들은' 구족과 충만' 이라고 불린다.

철학자가 정치학파의 총칭인 것은 그들의 학파의 기본 목적이 군주에게 정치 전략을 제공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유교는 도덕으로 민중을 개조하는 것을 주장한다. 도교는 활동하지 않고 통치한다고 주장한다. 법률가는 신용이 반드시 처벌을 받아야 한다고 주장한다. 모히즘은 사랑과 사랑을 동시에 주장한다. 저명한 학자들은 존병 억제장을 주장한다. 한대 이후 묵가와 명가가 절학이 되고, 농민이 독립하여 기술학과가 되고, 음양가가 현학이 되었다. 그래서 이후 통일 왕조의 정치에 영향을 준 것은 유도법뿐이었다.

백가쟁명의 많은 사상이 후세 사람들에게 깊은 계시를 남겼다. 유가의' 인정','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 남에게 행하지 말라' 와 같은 맹자의 고대 민주주의 사상; 도교의 변증법 모히즘의 과학적 사고 법률가의 유물주의 사상; 군사가의 군사 사상은 지금까지도 여전히 빛나고 있다. 궤변의 대가조차도 중국 철학사의 논리 영역을 개척했다. 우리는 또한 유교의 강건하고 유능한 정신을 배우고, 스스로 생기발랄하고 분발하도록 격려해야 한다. 유가의 정충보국 정신을 배우고, 그들의 애국적인 정서를 배양하다. 유가의' 의제로 이익을 만든다' 는 정신을 배워 물질적인 이익을 올바르게 대하고 유교의 자애정신을 배워 자신의 애민의 고상한 정서를 배양하다. 유가의 성실관을 참고하여, 자신의 자존감과 자강의 독립된 인격을 배양하다. 또한 묵가의' 겸애',' 상현',' 검소한' 을 배워야 한다. 도교의 "덜 이기적인 욕망" 과 "도교의 자연"; 법가의' 사공 폐지' 사상 등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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