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 유, 당나라
달빛이 더 깊고 반가구, 북두가 시들어 남쪽으로 기울다.
오늘 밤, 녹색 사창을 통해 나는 봄이 따뜻하고 곤충의 소리가 신선하다는 것을 안다.
모국어 번역:
밤이 더 깊어서 달빛은 절반의 집만 비추고, 나머지 절반은 어둠 속에 숨어 있다. 북두칠성은 기울어지고 남두도 마찬가지다.
오늘 밤까지 나는 봄이 왔다는 것을 몰랐다. 나뭇잎에 반사되는 사창 밖에서 재잘거리는 벌레가 처음으로 집에 왔다.
2. 시골의 밤
작가 백거이, 당나라
서리에 회백색으로 맞은 가을 풀숲에서 벌레가 소곤소곤 속삭이며 산촌 주변 사람들이 모두 사라졌다.
앞문에서 들판을 바라보기만 하면 명월이 텅 비고 메밀꽃은 눈처럼 보인다.
모국어 번역:
서리에 맞은 어두컴컴한 가을 풀 속에서 벌레가 소곤소곤 속삭이며 산촌 주변의 행인은 자취를 감추었다.
나 혼자 정문에 와서 들판을 바라보고 있다. 나는 끝없이 펼쳐진 메밀바닥에 밝은 달이 비치는 것을 보았다. 땅 위의 메밀꽃은 눈부신 눈송이 같다.
3. 다양한 느낌
저자 황경인 청나라
선인불은 아직 하지 않았는데, 밤이 고르지 않다는 것만 안다.
바람막이는 슬픈 노래로 가득하고 진흙에는 가난한 복이 묻어 있다.
열 명 중 아홉 명은 비열하지만 학자는 없다.
시를 걱정하지 마라, 봄새 가을벌레가 각자 소리를 낸다.
모국어 번역:
성선성불의 길은 매우 막연해서 그들은 성공할 수 없다. 그들은 심야에 혼자 일해서 그들의 불만을 표현할 수밖에 없었다.
고독한 생활을 떠돌아다니며 시인시 속의 아낌없이 격앙된 정신을 보냈다. 여자에 대한 경박한 생각이 없는 사람은 가슴 아픈 사람의 미명을 얻었다.
열 명 중 아홉 명은 더러운 눈빛으로 상대를 바라볼 수 있고, 가장 쓸모없는 것은 그 선비다.
너의 슬픈 시가 좋고 나쁨의 예측이 될까봐 걱정하지 마라. 봄날의 새, 가을의 곤충은 모두 자신의 목소리를 낸다.
4. 꿀벌
작가 나은은 당나라
지하에 있든 높은 산에 있든 꽃이 만발한 곳에는 벌이 바쁘다.
꿀벌, 화밀을 만들기 위해 꽃을 수확하는데, 도대체 누가 고생을 했는지, 또 누가 달콤함을 맛보고 싶어 하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모국어 번역:
평지와 높은 산, 바람에 꽃이 피는 곳에는 벌들이 달리고 있다.
꿀벌, 너는 모든 꽃을 따서 그것들을 화밀로 만들었다. 당신은 누구를 위해 노력하고, 누가 단맛을 맛보게 하고 싶습니까?
5. 이름 없는 시간은 내가 그녀를 만나기 오래 전이었지만, 우리가 헤어진 후로 더 길었다
작가 이상은은 당나라에 살고 있다.
내가 그녀를 만난 것은 아주 오래 전의 일이었지만, 우리가 헤어진 후로 시간이 더 길어졌고, 동풍이 일어나서 꽃이 만발했다.
봄날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린다.
아침, 그녀는 거울 속에서 자신의 머리 구름이 변하는 것을 보았지만, 그녀는 그녀의 저녁 노래로 용감하게 달빛의 추위를 마주했다.
펑산으로 가는 길은 많지 않아, 오, 파랑새, 들어봐! -그녀가 말한 것을 나에게 가져다 줘! 。
모국어 번역:
만날 기회는 정말 얻기 어렵고, 헤어질 때는 더더욱 헤어지기 어렵다. 더구나 늦봄의 날씨에도 동풍이 곧 걷히는데, 더욱 사람을 슬프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봄누에는 죽을 때까지 실을 토하지 않고, 촛불은 재로 태워도 눈물 같은 왁스를 떨어뜨릴 수 있다.
여자는 아침에 거울을 마주하고 치장을 하는데, 풍만한 앞머리가 변색될까봐 걱정만 하고, 청춘의 얼굴은 사라질 것이다. 남자는 밤에 잠을 잘 수 없으니 추운 달의 침략을 느껴야 한다.
상대방의 숙소는 봉래산에서 멀지 않지만, 지나갈 길이 없지만, 멀리 떨어져 있다. 나는 파랑새 같은 메신저가 나를 위해 부지런히 나의 애인을 방문하기를 바란다.
2. 곤충에 관한 시 1, 마을의 밤
작가 백거이, 당나라
서리에 회백색으로 맞은 가을 풀숲에서 벌레가 소곤소곤 속삭이며 산촌 주변 사람들이 모두 사라졌다.
앞문에서 들판을 바라보기만 하면 명월이 텅 비고 메밀꽃은 눈처럼 보인다.
번역
서리에 맞은 어두컴컴한 가을 풀 속에서 벌레가 소곤소곤 속삭이며 산촌 주변의 행인은 자취를 감추었다. 나 혼자 정문에 와서 들판을 바라보고 있다. 나는 끝없이 펼쳐진 메밀바닥에 밝은 달이 비치는 것을 보았다. 땅 위의 메밀꽃은 눈부신 눈송이 같다.
2. 야월
작가 유, 당나라
달빛이 더 깊고 반가구, 북두가 시들어 남쪽으로 기울다.
오늘 밤, 녹색 사창을 통해 나는 봄이 따뜻하고 곤충의 소리가 신선하다는 것을 안다.
번역
밤이 더 깊어서 달빛은 절반의 집만 비추고, 나머지 절반은 어둠 속에 숨어 있다. 북두칠성은 기울어지고 남두도 마찬가지다. 오늘 밤까지 나는 봄이 왔다는 것을 몰랐다. 나뭇잎에 반사되는 사창 밖에서 재잘거리는 벌레가 처음으로 집에 왔다.
3. 밝은 달이 하늘에서 비춘다
작가는 익명이다.
명월은 그날 밤 사진을 찍고, 직조를 짜서 동벽을 부른다. 옥형은 맹동을 가리키며, 별들은 정신을 전한다.
천년에 잡초를 물들여 계절이 갑자기 변하다. 가을매미의 숲 속에서 이 신비로운 새는 차분하게 죽었다.
어제는 여전히 같은 집안의 친구로, 육도리를 높이 들었다. 만약 네가 손을 잡고 싶지 않다면, 너는 유물을 버리는 것처럼 나를 버릴 것이다.
남북에는 싸움이 있고 나팔꽃은 멍에를 메지 않는다. 굳은 돌이 없는 허명은 무슨 소용이 있는가?
번역
휘영청 밝은 달빛이 늦가을을 가득 뿌린 밤, 동쪽 담벼락이 흥얼거리고 있다. 이때 밤하늘의 우항, 개양, 야광삼성은 계절이 초겨울로 접어들었다는 것을 설명하고, 반짝이는 별들이 밤하늘을 빛나게 한다! 늦가을의 풀잎에 영롱한 이슬이 가득 걸려, 늦가을은 어느새 이미 도착했다.
나는 간간이 매미 울음소리가 시어머니의 가지와 잎의 그늘에서 들려오는 것을 들었다. 과거에 그 신비한 새들은 모두 어디로 갔습니까? 원래는 추기러기가 남쪽으로 돌아오는 계절이었다. 나와 손잡고 동행하는 나의 좋은 친구들은 이미 벼슬길을 먼저 시작했다.
하지만 그들은 같은 가족이 손잡고 있는 본연의 애정에 신경 쓰지 않고 나를 걷는 발걸음으로 여기고 나를 거들떠보지도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밤하늘에서' 길성',' 두성',' 피튜니아' 로 불리는 별은 들 수 없고, 들 수 없고, 당길 수 없다. 왜 그들은 이런 이름이 필요한가? 허명이다! 친구들이 같은 가족의 우정이' 반석처럼 견고하다' 고 말하는 것을 생각했을 때, 지금은 없어졌는데, 그 가명이 무슨 소용이 있는가?
4. 황사중로 서강월야유
작가는 신 기아, 송대
지평선 위의 달이 나무 꼭대기로 올라가 가지 끝에 서식하는 까치를 놀라게 했다.
시원한 저녁 바람이 먼 곳에 있는 매미에게 전해지는 것 같다.
벼 꽃향기 속에서 사람들은 1 년의 수확에 대해 이야기하고, 귓가에 개구리가 울려 퍼지는 것이 마치 풍년이 드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옛날에는 초가점 공동체가 숲 옆에 있었다. 이 길은 개울교로 돌아간다.
번역
하늘가의 밝은 달이 나무 꼭대기로 올라가 나뭇가지 끝에 서식하는 까치를 놀라게 했다. 시원한 저녁 바람이 먼 곳의 매미 울음소리를 가져온 것 같다. 벼 꽃향기 속에서 사람들은 풍년을 이야기하고 있는데, 귓가에 개구리 울음소리가 들려온다. 마치 풍년을 말하는 것 같다.
하늘에 가벼운 구름이 떠 있고, 수시로 반짝이는 별이 나타나고, 산 앞에 가랑비가 내리고 있다. 익숙한 초가점 오두막은 여전히 토지묘 부근의 숲에 자리잡고 있다. 모퉁이를 돌자 초가점이 갑자기 우리 앞에 나타났다.
5. 조예시로 들어가다
작가는 남북조 사람이다.
뭐 보통이야, 빈 물 * * * *.
석양의 잔광은 먼 산에서 솟아오르고, 햇빛은 구불한 물줄기를 비추고 있다.
매미가 울렸고, 숲은 유난히 조용했다. 산속의 새소리가 평소보다 더 아름답다.
이곳은 나에게 은둔자의 마음을 갖게 해 주었고, 나는 벼슬길에 싫증이 났지만 은퇴와 슬픔은 없었다.
번역
나는 작은 배를 타고 약예 강에서 한가롭게 놀았다. 하늘이 물에 거꾸로 비치고, 물은 하늘이 한결같다. 저녁노을이 멀리서 태양을 향한 산꼭대기에서 떠오르고, 햇빛이 구불한 수면에 비친다. 매미는 큰 소리로 울렸지만 숲은 매우 조용했다. 새들이 노래하는 소리와 함께 산들은 평소보다 더 고요하다. 이곳은 나에게 은둔의 마음을 주었고, 나는 여러 해 동안 벼슬길에 지쳤지만 은퇴하지 않아서 슬펐다.
곤충에 관한 시는 곤충에 관한 시입니다.
1 .. 마른 등나무 늙은 나무가 까마귀, 작은 다리 흐르는 물, 늙은 길 마른 말. _ _ _ _ _ 마치원' 천정사 추사'
2. 강벽새는 너무 희고 산은 푸르다. _ _ _ _ _ 두보의' 두 편의 시'
할 일이 없습니다. 마치 얼굴을 아는 것 같다. _ _ _ _ _ 연 슈 "Huan Xisha, 새로운 단어 한 잔"
4. 누가 운금서를 보냈어요? 기러기자가 돌아오니, 달이 서쪽 빌딩에 가득하다. _ _ _ _ 이청조 "매화 한 토막, 붉은 연근향, 가을 잔옥"
5. 황달 두 마리가 푸른 버드나무를 울리고, 백로 한 줄이 푸른 하늘에 올라간다. _ _ _ _ _ 두보의 절구
매미는 숲을 조용하게 하고 Tonamiyama 는 더 은밀하다. _ _ _ _ _ 왕적 《입약사이》
7. 저는 북해군 남해에 살고 있습니다. 거위가 보내준 책 한 권에 감사할 수 없습니다. _ _ _ _ _ 황정견의' 황수회 보내기'
8. 곤산옥깨봉이 울고 부용은 울며 향란은 웃는다. _ _ _ _ _ 리호 《이평어록》
9. 서새산 앞 백로가 날고 복숭아꽃이 흐르는 송어 살찌다. _ _ _ _ _ 장 "낚시 노래 라인, 사이 사이 산 앞 백로 비행"
10. 꽃잎이 눈물처럼 떨어지고 외로운 새들이 그들의 슬픔을 노래한다. _ _ _ _ _ 두보의' 봄의 희망'
1 1. 백산에는 새가 없고 천경로에는 발자국이 없다. _ _ _ _ _ 류종원의 강설
12. 파랑새는 구름 밖으로 소식을 전하지 않고 라일락꽃은 빗속에서 공허하고 슬프다. _ _ _ _ _ _ 이징' 라쿤계사 손롤 옥갈고리 진주'
13. 서양까마귀는 밤에 슬픔으로 가득 찼다. 연못의 버드나무만 연녹색의 새싹을 낸다. _ _ _ _ _ 신 qiji "자고 하늘, 늦은 서쪽 까마귀 걱정"
14. 새가 연못가에 서식하는 나무, 스님이 문을 두드렸다. _ _ _ _ _ 지아 섬 "리닝의 고독한 자기 보상"
15. 새말은 원근에서 평무까지, 사람은 물과 함께 흐른다. 유장경' 유선의 죽음 청천 아침저녁' 62616964757a68696416fe4b893e5b/kloc-0
16. 연못에 이끼 서너 시, 잎밑 황달 한두 마리. _ _ _ _ _ 연 슈의 "봄빛"
곤충에 관한 시 (1) 가 있다는 것을 누가 압니까? 매미 울음소리가 높다. 예나 지금이나' 아는 것, 아는 것' 의 노래는 감정이 풍부하고 섬세한 시인이 아름답고 감동적인 시를 많이 쓰게 하였다.
"가을 매미의 숲에서 그 신비한 새가 편안하게 죽었나요?" (현조, 제비) ("고시 19 수 명월명야") "매미 찬 소리, 가을 꽃이 필 때" (판악' 합양현지' 두 곡) "애매미는 소리를 내지 않고, 총언명은 하늘을 날고 있다." (도연명' 9 월 9 일') "원중 유엽이 오래 서늘하니 매미는 놀래켜야 한다" (수왕의 예의' 류엽에게 매미를 부르다') "자연생미일, 항상 매미" (당' 매미 냄새') "매미가 얼마나 멀리 떨어져 있는지 울창한 나무에 메아리가 있다
갑자기 깨진 문자열, 러시아 원 총리 튜브 고르지 (리우 당나라 Yuxi 보상 그래서 독방 messire 는 새로운 매미를 볼 수 있습니다), "매미 숲 징 징 징 징, 토나 궁전 산 더 조용한" (왕 지 \ "ruoyexi 로 \"), \ "봄 잠식, 피아노 소리가 처음 울렸다. 긴 바람이 끊임없이 벌목하여, 여전히 가지 사이에 있다. "
(당루동' 신매미') "명월은 까치를 놀라게 하고, 바람은 밤중에 읊는다." (송신치희' 서강월상 황사로 여행') "현로를 마셔야 하는데 왜 고류한을 끊을까" (남조 유천이' 매미시 노래') "하결시 마시면 멋이 더 길어진다" (당 다숙륜' 화매미') ".
좋은 리우 페이 높은 밤, 긴 양 슈; 가을소리가 어수선하고 들쭉날쭉하여 걱정이다. 선음은 퉁소 같고, 군소음은 음조이다. 바람이 불고, 울리고, 많은 단절된 소리가 담겨 있다.
"'매미 울음소리를 듣고, 무한한 근심을 듣는다. 군중들은 옥수에서 쉿 소리를 내며 금문측과 멀리서 호응했다. 긴 바람이 밤에 소리를 내고, 이슬이 식청으로 드러났다.
저녁 바람은 아침 이슬에 더 잘 맞고 가을 노래는 독보적이다. 여리여리한 몸으로 나뭇잎 몇 개를 가리고 신음하며 한 개를 안았다.
(2) 벌벌 작가: 평지와 산꼭대기, 나은리의 무한한 풍경이 모두 점령되었다. 꿀벌, 화밀을 만들기 위해 꽃을 수확하는데, 도대체 누가 고생을 했는지, 또 누가 달콤함을 맛보고 싶어 하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3) 나비 울타리는 듬성하고 경로는 깊고 나무 머리는 그늘이 지지 않는다. 아이는 재빠르게 달려가서 그 노란 나비를 잡았지만 나비가 갑자기 채소밭으로 날아가 더 이상 찾을 수 없었다.
주 [해설] 이 시의 저자 양완리는 남송의 유명한 시인이다. 그는 일생 동안 2 만여수의 시를 썼는데, 그중에는 대량의 산수시가 포함되어 있다. 그의 시는 신선하고 재미있고, 구상이 교묘하고, 언어가 통속적이며, 자성격으로 당시의 육유 등과 이름이 같다.
이 시는 전원 풍경을 묘사한 칠언절이다. 지휘자: 숙박.
신도시: 호북성 경산현 동북부에 위치한 지명입니다. 서공점: 서씨라는 사람이 운영하는 여관.
궁: 고대에 남자에 대한 통칭. 시의 제목은 시의 내용이 시인이 서공점에 체류할 때 본 것임을 암시한다.
춘완' 속 최토끼 (당나라) 는 무정한 꽃 두 송이를 피워 동풍 과정 봄을 보냈다. 나비몽만리, 두쥐안 꽃가지가 지난달 삼경에 있었다.
옛 정원의 책 운동은 죽은 지 이미 몇 년이 되었는데, 와파춘은 거울만 남았다. 물론, 아직 돌려주지 않았습니다. 오호 연기극은 누가 다투는가? (이 시는 아름다운 언어와 깔끔한 격율로 석춘과 향수의 정을 생동감 있고 시적으로 표현했다. ) \ "자랑스러운 뼈 시 \" 리 상 숨겨진 욕망 나비 빛, 시에 버들개지 질병.
(활발한 소년 추격 나비 잡기 버들개지 쓰기) \ "잡시 여덟 곡 \" (금) 장협보 변두리 도시, 묶여 대대. 어제처럼 내려서 4,5 원을 보세요.
언제인지 물어봐도 될까요? 나비가 남방 화원으로 날아갔다. 나는 노포를 사랑하고, 나는 노산을 그리워한다.
푸 지안 * 더 많은 옷, 후마 기꺼이 꽃. 지역 바람 안전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 "원망과 주 희백자 \" (남조) 시홀 꽃 나비, 양연으로 커튼. "춘정시" (당대) 이백의 먼지가 얼굴을 감싸고 나비가 가인이 되었다.
고의의 두 곡 (다음 편) (남조) 양무제는 나비 두 마리를 날고, 두 높이는 다르다. 곡강 2 수' (2) (당대) 두보는 일본으로 돌아가 봄옷을 입고, 강두는 매일 취한다.
술빚은 흔하고 인생은 70 세이다. 나비가 꽃을 깊이 끼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잠자리는 물을 가지고 천천히 날고, 메세지가 흐르는 풍경은 일시적인 동행과는 반대입니다.
[물 조정] (팬 Xiangjiang) (노래) 장 xiaoxiang 이 문제에 대해 나에게 지불, 6 월 푸른 하늘. 먼지 외에 나비는 물과 구름을 꿈꿨다.
[스칼렛] (노래) 우 wenying 손실 나비 그림자, 꿈 쉔, 차가운 향 폐쇄 마음. \ "다음 날 \" (남조량) 작은 항구 은행 류엽, 창문 앞의 복숭아가 얇아졌다.
꽃잎나비 가루, 대나무 잎 잠자리 구슬. "답외" 유령선 (여) 은 나뭇잎 속의 황달을 부르고 나비 사이의 황달을 연주한다.
\ "만강홍 점화 벚꽃 \" (남송) 신숭기 나비는 천리몽을 분산시키지 않고, 자규는 파야월이라고 부른다. 모처럼 사람들에게 귀침할 것을 권하다.
(왕 실북이 고향을 그리워하기를 바랍니다) \ "경령대 \" (돈) 이상은은 \ "경령대 \" 사양, 천고의 혼이 가득하다. 모중은 나비 한 마리로 다른 꽃으로 날아갔다. 이의산시사가부 (북송) 사의는 류솜을 매우 좋아하며, 때로는 볼 수 있다. 그가 배꽃에 춤을 추면, 그는 어디에서 그들을 찾을 수 있습니까?
강전 춘완 따뜻한 바람이 세서 꽃파는 사람이 하나씩 다리를 건넌다. (시에 이순신 은 나비 시 삼백, 사람 번호 시에, "장유시화") "형남지죽시" (청대) 석성옥선비는 황대, 봄바람 장야태에 갔다.
산 위의 복숭아꽃은 불처럼 붉고, 나비는 또 날아간다. 닝보의 주량 묘에는 이흥의 축영대 열람실에 나비가 자주 모인다. 현지' 쌍나비절' 은 음력 3 월 초일 (축영대 생일) 과' 장성' (당나라) 에서 열렸다. 여강은 무창을 안고 비스듬히, 앵무조개 섬은 천가구이다.
갈춘면도를 그리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지만, 나비에게 꽃을 찾는 꿈을 꾼다. 마지막 두 문장은 강 위의 봄빛이 매력적이라고 말한다. 나는 꿈속에 있지만, 나는 감정적으로 흥분한다.
공령이 기묘하여 눈에 선하다. "염양천경" (당대) 왕은 비를 쫓기 전에 꽃 속의 꽃을 보았고, 비 온 뒤 잎에는 꽃이 없었다.
나비가 벽을 넘어 날아가는 것은 봄빛 옆집을 의심해야 한다. \ "나비 사랑 꽃 \" liangjian 웬디 나비 반환, 두 꽃 은 날아 갔다; 메시지를 보내 상대방을 알게 되면 절대 위반하지 않을 것이다.
옹영대 성나비구 (송) 설수헌 나비춤이 산신을 응결시켜 꽃이 옥처럼 피었다. 강가에서 홀로 꽃을 찾다' 당 두보는 나비극에서 돌아오는 것을 잊고, 수시로 춤을 추며, 아름다운 꾀꼬리가 울기만 한다.
리 shangyin \ "나비 \"; 외로운 나비 네 마리 중 한 마리가 날고자 한다. 그리고 부상의 빛이어야 한다. 늘 눈 근처에 있다.
그것의 두 잎이 다시 뒤집어져서 비스듬한 다리가 옆문을 마주하고 있다. 갈대꽃은 하얗고 버들개지는 따뜻할 것이다.
글자를 익히고 절을 찾자 소군은 옛 마을을 발견하였다. 해마다 향기가 다 나다. 어서, 손란을 이기지 마라.
셋째로, 작은 정원에 처음 왔을 때, Zowei 와 약간 연락이 있었다. 나는 향기가 깨질까 봐, 눈이 녹을까 봐 걱정된다.
너는 방로만 알고 있지만, 강한 바람을 피워야 한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나는 날아가는 제비를 돌아보며 기회를 틈타 하늘로 들어갔다.
넷째, 그것은 날아다니며 집의 그늘을 수놓아 화루를 통과했다. 。
5. 곤충에 관한 시가 제천악귀뚜라미
강원
여파는 먼저 자신의 슬픔을 불렀고, 슬픔은 더욱 속삭였다. 구리 포장, 이끼 침입 돌 우물, 이라크 에 의해 들었다. 애도는 불평처럼 들린다. 잠을 자지 못하는 여자를 생각하면 그녀는 기계를 찾는다. 고평산, 밤에는 서늘하고 혼자서는 매우 감정적인가? 서창에 또 비가 내렸다. 왜 간헐적입니까? 정자가 가을을 맞이하고, 궁궐을 떠나 달을 걸어도 슬퍼하지 않는다. 시정이 만연하고, 웃음소리가 울타리에 떨어지고, 인간 자녀들. 거문고에 쓰는 것이 더 쓰다.
로인의' 벌'
지하에 있든 높은 산에 있든 꽃이 만발한 곳에는 벌이 바쁘다.
꽃을 따서 꿀을 따면 누가 누구를 위해 노력할 것인가, 누가 달까?
너는 밤책에서 본 것이다.
예소옹 (남송)
나뭇잎을 가리고 차가운 소리를 샤오샤오 내고,
강 위의 가을바람이 손님을 움직인다.
아이들이 뜨개질을 홍보하기로 결정했다는 것을 알고,
밤에는 울타리에 불빛이 비치고 있다.
《적벽부》를 읽기 전후의 두 시
(송) 문천상
옛날 요정은 황주를 비하하고 땀을 흘리며 적벽을 배회했다.
상고의 흥망은 정말 그림자처럼 따라다니며 건곤이 공선에 투항했다.
세상에는 슬픔이 적었던 적이 없고, 하늘에는 더 많은 사랑이 있다.
나도 피리로 노래 한 곡을 연주했다. 내 인생이 짧다는 것을 나는 모른다.
제목이 없는
(늦은 당나라) 리 상 엔 (Li shangyin)
나는 왜 나의 금슬이 50 개의 현을 가지고 있는지, 각 현마다 청춘의 간격이 있는지 알고 싶다.
성인 장자는 낮에 꿈을 꾸고, 나비는 현혹되고, 제왕의 봄마음은 두쥐안 울고 있다.
인어는 달빛 바다에서 진주 같은 눈물을 흘렸고, 푸른 들판은 태양을 향해 비취를 들이마셨다.
영원히 지속되어야 할 순간, 내가 알기 전에 이미 왔다가 갔다 했다. (조지 버나드 쇼, 시간명언)
달밤
돈 리우 팡 핑 (배우)
달빛이 더 깊고 반가구, 북두가 시들어 남쪽으로 기울다.
오늘 밤, 녹색 사창을 통해 나는 봄이 따뜻하고 곤충의 소리가 신선하다는 것을 안다.
시경 국풍 주남
메뚜기는 날개를 펄럭이고, 클러스터는 낮게 날아간다.
너의 아이는 매우 많고 가정이 번창한다.
메뚜기가 날개를 치며 파리 떼가 윙윙거렸다.
당신의 아이는 매우 많고 세대는 길다.
메뚜기는 날개를 펴고 온 방을 묶었다.
당신의 아이는 매우 많고 행복합니다.
곤충에 관한 고대시: 나비 당나라 Li shangyin
외로운 나비가 배회하며 날개를 폈다.
그리고 부상의 빛이어야 한다. 늘 눈 근처에 있다.
추나비 돈 바이 주이
가을의 꽃은 보라색이고, 가을나비는 노랗고 보송하다.
꽃이 낮고 나비가 새롭고 작으며, 비행이 도처에 널려 있다.
황혼에 찬바람이 불어오니 꽃이 분분히 떨어진다.
밤이 추워서 나비가 죽었다.
아침에 태어나고, 늦게 죽고, 각종 가스가 뒤따른다.
밀레니엄 크레인 을 볼 수 없습니다, 더 느슨한 서식지.
풍나탕
지하에 있든 높은 산에 있든 꽃이 만발한 곳에는 벌이 바쁘다.
꿀벌, 화밀을 만들기 위해 꽃을 수확하는데, 도대체 누가 고생을 했는지, 또 누가 달콤함을 맛보고 싶어 하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잠자리 남송 양완리를 웃다
화선은 봄나비의 미끼로, 가을매미는 이슬을 마시고 이슬이 추워질까 봐 두려워한다.
잠자리만이 식수 문제를 해결할 수 있고, 원래도 물에 따라 먹어본 적이 없다.
잠자리 당한보
벽옥안, 운모 날개, 나비보다 가볍고 벌보다 가늘다.
오랫동안 앉아서 파도를 맞이하는 것이 부지런한가?
남송 양완리관개미 두시 중 하나
가끔 만나니, 움직이는 줄 모른다.
마이크로체력은 얼마나 받나요? 사냥을 하고 돌아오면 차로 가득 차게 됩니다.
남송 양완리관 개미시 두 편 (2 부)
승마 시작, 오직 두 배, 전군 일열, 학립계군.
책훈이는 천 피트 길이를 급히 보고하고, 물을 건너도 갈대를 다투고 있다.
영거미 북송 메이 야오첸
매일 발망을 치면 얼마나 많은 발을 뱉었는지 알 수 있다.
각종 벌레들은 너를 먹고, 아홉 개의 위는 늘 배가 고프다.
정치범 한 명이 매미 로탕 왕빈을 듣고 있다
매미는 서쪽으로 울고, 손님은 남쪽을 생각한다.
나는 내 관자놀이의 그림자를 참을 수 없어 백발 죄수의 마음을 상하게 했다.
그의 비행은 무거운 안개를 뚫고 그의 순수한 목소리가 바람의 세계에 잠겼다.
그가 아직도 노래를 부르고 있는지 누가 압니까? 누가 테이블에 대해 걱정하고 있습니까?
선당은 시남에 있다
매미는 모자의 태슬처럼 낮게 늘어져 있고, 촉수가 맑은 이슬을 빨고 있으며, 소리는 곧은 술랑나무의 가지에서 퍼진다.
매미가 매미에서 멀리 떨어진 것은 매미가 높은 나무에 있어서 가을바람에 의지하지 않기 때문이다.
당 두보를 발양하다
승진이 작아서 애도에 감동했다.
풀뿌리가 노래를 제대로 부르지 못하여 침대 아래 야장에서 맞선을 본다.
긴 손님은 눈물이 없지만 아침에는 아내를 놓아주기가 어렵다.
근심과 걱정, 감사는 남달리 순진하다.
(참고: 직물은 귀뚜라미의 옛 이름이다)
천잠 당우연
야생 녹색 뽕나무 를 먹고, 누에 고치 로 실크 를 뱉었다.
낯선 사람의 따뜻함을 훔치는 것은 소용이 없다.
나는 내 실크의 균형을 맞추고 추위를 막는 옷으로 변하고 싶다.
곤충에 대한시는 무엇입니까?
서리에 회백색으로 맞은 가을 풀숲에서 벌레가 소곤소곤 속삭이며 산촌 주변 사람들이 모두 사라졌다.
앞문에서 들판을 바라보기만 하면 명월이 텅 비고 메밀꽃은 눈처럼 보인다.
문충 백거이
밤중에 벌레가 울리고, 가을이 흐리고 비가 많이 오는 기세.
걱정되는 사람이 잠을 좀 자면 소리가 침대에 가까워질까 봐 걱정이다.
유월야
달빛이 더 깊고 반가구, 북두가 시들어 남쪽으로 기울다.
오늘 밤, 녹색 사창을 통해 나는 봄이 따뜻하고 곤충의 소리가 신선하다는 것을 안다.
추래 리와
가을바람이 마음을 습격하고, 장사들이 열심히 일하며, 희미한 등불이 있고, 루스는 따뜻한 옷을 짜기 위해 울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누가 청검의직서를 보고 꽃벌레 가루 빈 나방을 보내지 않는가?
이 생각은 관련되어 있다. 내 위장은 오늘 밤 걱정이 태산이어야 하고, 비는 춥다. 고대 시인이 매달려 있는 영혼을 위로하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가을의 밤, 묘지에서 밥의 시구를 암송하고, 그들의 피의 원한은 대지에서 벽옥으로 변해 천년은 사라지지 않았다.
15 숙왕 장령을 보내 주세요.
깊은 숲의 가을물이 최근에 텅 비었는데, 또 그윽한 나무 그늘로 돌아가 놀았다.
서포가 떠났다는 게 무슨 뜻이야, 풀뿌리가 한심하다.
가을밤의 진서
오동잎 밑은 은하수를 보고, 이슬은 창처럼 춥다.
네 벽충이 두 줄의 기러기처럼 울렸는데, 어디가 더 가을이 될지 모르겠다.
칠절용와 마오쩌둥
연못가에 홀로 앉아 호랑이 같고, 그늘진 나무 아래 정신을 지키다.
만약 봄에 내가 먼저 입을 열지 않는다면, 어느 벌레가 감히 아무 말도 하지 않겠는가?
8. 널리 퍼지고 회자되는 곤충 관련 시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당시는 300 곡이다.
이 300 개의 영광스러운 장 중에는 시인이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사용하는 곤충과 관련된 시구가 있다. | 예를 들면: "자정에 내가 그곳에 누워서 곤충 한 마리도 들리지 않을 때, 산월은 그녀의 순수한 빛으로 내 문으로 들어왔다."
(한유 \ "바위 \") 조용한 밤을 묘사한다. "나무의 바람이 새를 놀라게 하고 이슬이 곤충을 적셨다." (데수렌' 한 마을 여관' 이 고인으로 바뀌었다.) 지나가는 손님들이 방에서 숙박할 때의 광경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 "오늘 밤 은 봄 따뜻한 것을 알고, 벌레 소리는 녹색 화면 을 사이에 두고 새롭다. 클릭합니다
(유' 월야') 봄으로 가득 찬 그림을 그려라! | 누에송 | "봄누에는 죽을 때까지, 촛불은 눈물을 다 흘린다" (이상은은 제목이 없다). 양잠은 원나라 황제 시대의 나조로부터 시작되었으며, 지금으로부터 이미 52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고 전해진다.
결론적으로, 누에는 만병통치로 인류에게 큰 공헌을 하였다. 시인은' 봄누에는 죽을 때까지, 밤촛불은 심지를 다한다' 라는 명구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며' 노마르크를 타기가 어렵다' 는 지향과'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한다' 는 마음을 표현했다.
당대의 장계인' 논가행' 시는 "천잠은 고치를 만들지 않고, 추나방은 잎덤불 속에서 태어났다" 고 말했다. 누에의 번데기와 누에고치의 페더 현상을 묘사하였다.
| 매미 | 매미의 페더 기간은 여름철에 많기 때문에' 매미 울음소리 뽕잎, 변관 8 월 추위' (왕창령' 제 1 곡') 시가 있다. 수컷 매미의 복기 양쪽에는 진동발성기로 "울다", "부르다" 를 하는 발성기가 있다. 아침에 이슬이나 큰비가 내리면 매미는 울음을 멈추고 더 이상 노래를 부르지 않는다.
그래서' 네가 갔어' 라는 시구가 있다. 강은 내 문 앞에서 높고 매미는 이슬 가지 소리 없이 "(이상은은 낙화"). 비록' 장작문에 기대고, 나는 만풍매미' (왕위' 지천 별업으로 배디서') 를 듣고 시인의 근심 없는 심정을 표현했다.
하지만 매미 울음소리로 시인의 청고와 향수의 정을 표현한 시도 있다. "서천매미 울음소리, 남지방 객사" (로 옥독경) 와 같다.
그 서문에서 작가의 덕절은 매미에 의해 생생하게 묘사되었다! | "오늘 밤 처량한 저녁노을 속에서, 바람 속에서 매미 한 마리가 노래를 부르며 내 마음을 짓누르고 있다." (맹호연' 진종이 먼 곳을 선물한다') 시인의 먼 친구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했다. Dai Shulun 의 "그림 매미" 시는 다음과 같이 썼다. "술을 마시고 스스로 노출되면 그는 깨끗하고 멋이 더 길다. 석양은 천수이고 사마귀는 피할 곳이 없다. "
성어' 사마귀가 매미를 잡고, 황새가 뒤에 있다' 는 예술적 재현으로 볼 수 있다. | 몽나비 | 주몽나비는 문인 차용물의 중요한 소재가 되고, 몽나비도 꿈의 대명사가 된다.
| 두보' 곡강 2 곡' 시는 "천자나비가 깊고 물잠자리가 천천히 날아간다" 고 썼다. 나비가 꽃밭에서 날아다니며 먹이를 찾고, 교배하고, 알을 낳고, 물을 가지고 알을 낳는데, 한 번의 터치로 날면 날듯이 생생하다. | 북송 사의는' 나비' 에서 "광류솜이 가끔 볼 때, 배꽃 한 송이를 찾을 수 있는 곳" 이라고 묘사했다.
| 남송 양완리는 "신도시 서공점 2 일" 시를 썼다. "어린아이가 황나비를 쫓아다니면 채소꽃은 찾을 곳이 없다. | 반딧불 | "가을빛은 은촉으로 차가운 화면을 그리고, 작은 부채로 반딧불을 날린다" ("가을밤" 두목) 는 당시에서의 묘문으로 이미 널리 알려져 있다.
반딧불이는 초목 반딧불이과에 속하며, 그 유충은 늘 썩은 풀더미 속의 작은 곤충을 먹이로 하기 때문에' 썩은 풀은 반딧불이다' 라는 실수가 있다. | 반딧불이는 낮도 자지 않고 밤도 나오지 않는 습성이 있어, 시' 왕좌에서 반딧불이를 날고, 그는 황혼 속에서 묵상한다. , 그는 심지를 끝까지 연장해서 영원히 잠을 이루지 못할 것이다. " (백거이' 장한가'), 당명제 야사양옥환의 정경을 묘사한다.
| 충치 | 당대의 대수륜 "황무지어 개간": "어린 메뚜기가 새 강에 도착하고, 푸른 묘목은 마른 가지를 다 먹는다. 메뚜기를 잡은 후 빈 집으로 돌아갔는데, 주머니 속에는 인치도 없고, 병 속에는 기장이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 백거이' 메뚜기 잡기': "추천식은 누에가 비처럼 날고, 메뚜기는 천리를 침식하고, 송카는 청묘가 없다." 북송 () 수시 () 는 시가 있다. "올해는 봄이 따뜻해서 땅에 바퀴벌레가 흙보다 많다.
일단 날개를 펴면, 소리가 바람처럼 들리면, 구유하지 않는다. "| 명대 국방패에도 명언이 있다." 비메뚜기는 하늘을 가리고 태양은 무색이고, 노전은 눈물로 가득 차 있고, 옷은 잡을 수 없고, 큰 잎은 텅 비어 있고, 작은 가지는 다 꺾인다. ""
중국의 곤충 문화에 대해 말하자면 당대의 구양문의를 언급해야 한다. 전문가 고증이 있는데, 기원 64 1 년 구양문의 편찬된' 문선' 은 우리나라 최초의 민간에 흩어져 있는 곤충 문화 사료집이다.
매미, 나비, 모기, 파리, 나방, 개미, 메뚜기, 벌, 귀뚜라미, 척골, 사마귀 및 기타 곤충에 대한 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나중에 시가에는 곤충에 관한 시사가부가 끊임없이 나타났다.
예를 들어 2000 여 년 전' 시경 국풍 7 월' 에는' 5 월 기러기 이주주, 6 월 닭복우' 가 있었다. 7 월 나는 야야, 8 월, 9 월 집에 있고, 10 월 귀뚜라미가 내 침대 밑에 온다. " 좌사' 두위푸' 는' 거미줄처럼 커튼을 맑게 하고, 사마귀처럼 약한 죽음은 사마귀위처럼' 를 싣고 있다. 고대인 양웅의 "조각충의 작은 기술, 강부는 하지 않는다"; 이시진은' 본초강목' 에 충약에 관한 문장 70 여 편을 기록하며, 쇠똥구리가' 눈이 깊고 코가 높고, 수염이 강하고, 갑옷이 검고, 용맹하게 싸우고, 쇠똥구리, 장군' 과 같은 생생한 묘사를 많이 담고 있다.
고대에는 양잠 양봉의 전문 저서만 적지 않았다. 이남왕의' 잠경' 과 같다. 송원명의' 잠서' 와' 예상 개론'; 청나라 양잠 컬렉션; 웨이 제나라 야오 최소 슈 후; 당송의' 엘야의' 에는 "꿀벌이 사람을 쏘아서 인육을 물고 돌아오지 못하고 꿀벌도 죽고 싶다" 는 말이 있다. 잠깐, 상당한 과학적 수준과 곤충 배양의 많은 재료들을 반영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과학명언)
"중국 고대 농서" 에 따르면 중국 고대 백랍충은 외국에서 처음으로 영국 선교사 N 트리 골트로 알려졌으며, 그는 165 1 에 묘사되어 있다. 이후 이 소식은 유럽으로 전해졌고, W. Lockhart 는 65438 년과 0853 년 백랍나무의 샘플을 상해에서 영국으로 보내 연구를 진행했다.
19 13 년, 미국 E.H. Wilson 은 특별히 중국에 와서 쓰촨 화산재를 고찰했다. 곤충이 오래전부터 국제 민간 문화 교류에서 다리 역할을 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많은 곤충들이 고대에 무명으로 사람들의 생활을 장식하고 있다. 예를 들어, 진나라와 한 시대에 사람들은 오락을 위해 매미를 사육했다. 도도의' 청루이' 는 당대의 장안 매미의 풍습을 기록하여' 선충사' 라고 부른다.
칠팔백 년 전 성딱정벌레는 장식품과 장난감으로 사용되었다. 익주 오방기' 는 "성딱정벌레, 체록금빛, 마을 사람들이 취하여 여성을 위해 화장을 한다" 고 기록하였다. "귀심잡식" 에는 "갑이 날 수 있고, 빛깔은 금처럼, 절대 거북이가 되고, 어린아이가 재미를 취한다" 는 기록이 있다. 갑각질 벌레도 장식품으로 쓰인다. 진창치의 딱정벌레와 딱정벌레도 녹색 등과 날개를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