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은은 만당이 이 두보에 이어 또 다른 시인이다. 만당의 가장 대표적인 시인으로서, 그는 그 시가 창작을 관통하는' 길성' 이론을 계승하고 발전시켜 그의 독특한' 신보 이현' 과' 애틋한' 시 스타일을 형성했다. 시인' 길성' 의 시학 이론은' 선남문집' 에서' 제랑거치' (선남문집, 제 3 권),' 상' (선남문집, 제 8 권),' 도진사서' 와 같은 집중 논술이 있다.
부원과 황베는 자수에 쓰이고 청월은 음악가의 옥기이다. 원기 결합을 착실하게 고려하고, 통관이 지쳐서, 사계절로 떨어지며, 육의를 헤엄쳐 다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기, 원기, 원기, 원기) 도난 전 도난 후, 손바닥 부서, 백태봉 연회, 곰부 자당. 스타일은' 바람',' 사오' 로 자연과 함께 움직이고, 움직이면 옛사람이 되고, 놀라면 물을 나누는 아름다움이다. 토론 사고는 1 층 뜻이 아니라, 마지막 문장 은 연마이다. 빛이 기록한 음악, 도마 시인. 형세는 문자 작업에 속하며 야심이 가장 크다. 육모소의 추적 이후 양의 목소리는 유산을 남겼고, 소리가 없을 때. 고금에 비록 다른 제도가 있지만, 법과 루는 같다. 우리 왕조부터 이런 방식은 특히 흥성했다. 우연에 빠졌습니다. 희귀하거나 둘 다요. 베개 돌 양치질, 여전히 독방 문장; 천평을 오르고 날개를 꽂고 교만하고 사치스럽고 음탕한 문장 앞에 있다. 리와 두는 찔렸다고 불평하고 송택과 함께 더욱 낙담했다. 사심 없는 칼을 잡는 자는 예측할 수 없는 문벽을 세울 수 있는데, 신령에게 부탁하지 않는 이상 부군이 결정할 수 있습니까? 위위, 각하, 다른 사람들보다 더 강합니다. 그는 충분히 커서 같은 방을 만들고, 나를 풍요롭게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명예명언) 누가 살 수 있는지, 선비. 아비별은 일을 하지 않고, 식견이 넓다. 그러나, 나는 일찍 어른들의 이론을 들었고, 나는 시인의 결말을 간청했다. 항연의 지위가 낮고, 감사지음, 진심으로 축하하며, 한묵 편지가 없습니다. 한편, 종가세는 확실히 많은 학생들 중에서 월등히 앞서고, 주사풍이 있어 장사에서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덕행만 공경하고, 여광을 목욕하고 싶다. 막말을 축하하지 않고 일어나 청창극을 부르다. 눈 냄새 눈, 수치 만 명; 비구일 황문은 8 미터가 아니다. 감히 존중하지만, 또 두려워한다. 그의 시는 오언이설이니, 별시를 봉해 주십시오.
이상은은' 바람 * * * 성' 이' 풍자미 가시' 에 국한되지 않는 정치종교 내용의 관점을 분명히 제시했고, 시예술의 관점에서' 비흥' 을 논술하며' 비흥' 을 예술수법의 기능과 역할로 강조한 것은 중당에 대한 백거이를 대표하는 현실주의 시학이다 한편 시인은 시가 반드시 현실적인 가치 내용을 가져야 한다는 것을 확인했다. "광전곡록, 도진흥 시인." " 형세는 말의 공로에 속하며, 뜻이 가장 크다. " 형식주의를 지나치게 추구하는 것에 반대하며, "모든 것이 우연의 일치, 희귀함, 재료조합에 빠진다", "교만하고 방탕한 문장 앞에 있다." "이씨, 두원 가시를 밀다", "송택은 매우 낙담했다" 고 말했다. 한편' 비흥' 은 시적인 표현의 독립예술가치로' 사고를 토론하는 첫 번째 의미가 아니라 결국 문장 윤색' 을 강조하며' 어떤 비흥은 작품이 아니라 학문이 있다' 고 주장했다. 시의 내용을 지나치게 중시하고 시의 기본 심미가치를 잃는 것에 반대하다. \ "푸시 리와 두보, 대부분 원망이다. 시인은' 비흥' 우화의 내용과 완곡한 우여곡절의 형식을 결합하는 것을 주장한다. 즉,' 군손위초, 군자보다 미다' ('사하동석치'),' 초옥다정' ('자음희집'),' 조이는 무심코 해서는 안 된다' 는 것이다.
둘째, Li shangyin 의시와 "Ji xing" 스타일
이상은의 시풍은 흔히' 신파' 라고 불린다. "절미" 는 일반적으로 문자의 수식과 화려한 언어를 가리키며, 먼저 한쪽에 놓는다. 심보' 는 두보의 시풍과 가장 쉽게 연결된다. 사실 이상은의' 신보' 스타일 형성도 두보의 영향을 받았다. 송대 채관보시는 "왕만년에도 의산시라고 부르는 것을 좋아하는데, 의산이 당대의 유일한 노두를 배우는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고 말했다. 아청 왕조의 설설설도 "이옥새는 흠잡을 데가 없다" 고 말했다. 소릉도 있고, 그다음은 옥계이며, 아무도 제창하지 않았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탕웨이 밖에 없어요. " ("시 한 바가지") 심덕잠의 "시권" 은 "일산 근체, 성취가 많고 풍자보다 길다" 고 말했다.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이 문제를 빌려 포옹을 했지만, 시대가 바뀌어 어쩔 수 없이 숨어야 했다. 역사의 10 여 편의 장이 모두 능도의 통합을 얻었다. " 이른바' 깊은 지식' 이란 주로 시가 깊은 사상 내용, 즉 사상이 깊고, 두껍고, 깊고, 면면하다는 것을 가리킨다. 이런 풍격의 형성은 시인의 특수한 정치 환경과 그 심리적 특징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시인은 평생 소-이 두 파벌 투쟁의 정치적 소용돌이 속에 갇혀 틈틈이 생존을 추구했다. 그는 한편으로는 치국평천하의 정치적 이상과 포부를 가지고 있고, 다른 한편으로는 개인의 운명이 가난하고 생활이 난잡하다. 한편으로는 무언가를 하고 싶고, 한편으로는 나약하고 내성적이고 민감한 우울증이다. 시인의 적극적인 정치 정서와 부정적인 개인 심리적 요인이 얽혀 있어 마음 속에서 해소되기 어렵다. 역사적 사명을 용감하게 맡은 문인의 정신적 기질, 사회적 책임감, 나약한 성격, 서로 투쟁하고, 각각 기복이 있어 그의 시에서 철저하고 생동감 있고 직접적으로 표현하기가 어렵다. 따라서 사회 현실을 비판하는 시 작품을 창작할 때, 그들은 종종' 비흥' 의 수법에 의지하여 자신의 주제 사상을 기탁한다. 시가 난삽하고 우여곡절이 다양하여' 복박' 의 풍격을 드러낸다. 주, 사람들은 이렇게 말한다. "군신의 친구를 자랑스럽게 여기지 않는 사람들은 종종 그들의 먼 감정을 표현하고, 극도로 싫어하는 수리를 하여, 그들의 충절, 분노, 지루함, 시름을 불러일으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당나라 태화 후, 환관 폭력, 당화 확산, 의산 성졸, 몸 패배명 균열. 만약 그가 위험이 있다면, 그는 말할 수 없다. 만약 그가 열심히 생각한다면, 말할 수 없다. "("이의산시집 주서 ") 시인이 우여곡절 방식으로 모순과 복잡한 감정을 표현하고 깊은 사상적 내용을 부여하는 시가 창작 과정을 정교하게 설명했다. 푸갱생 선생은 "두보시에서 말할 수 없는 것은 어쩔 수 없이 부탁한다. 기탁의 깊이는' 침울함' 체의 형성을 초래한다. 마찬가지로' 심보' 는 이상은의 복잡한 사회감각과 주관적인 정신체험으로 형성된 시신으로 표현하기 어렵고' 비흥 기탁' 으로만 표현할 수 있다. 시인들이 대량으로 전창한 시를 예로 들자면, 푸후, 진후공, 남조, 오공, 북제, 포니테일 등은 풍자금, 차용고, 감금의 수법으로 함축적인 완곡, 일파삼할인을 많이 사용한다. 그러나 표현된 사상 내용은 만당 시대 환관 독점권, 읍 할거를 겨냥한 것이다. 청대 엽섭은 이상은은' 원시시' 시를 평가하며 "조류가 너무 화려하면 시야에 숨어 있다" (조미) 며 이상은은' 길성' 시의 그윽하고 함축적인 특징을 드러냈다. 예를 들어' 수궁' 은 황제의 황량하고 사치스러운 역사적 사실을 풍자하고, 시에는 논술이 없고, 황제가 떠나는 럭셔리한 장면만 묘사하며,' 이상은시선' 은' 우아하고 수려한 격조 속에 깊은 감정이 담겨 있다' 고 평가했다. 이렇게 다채롭고 시적인 황제 퍼레이드 화면 뒤에는 당무종의 퇴폐적 통치에 대한 시인의 날카로운 풍자가 있었다. 또' 자생' 과 같이 시인은 문제와 자이의 대화 세부 사항을 서술하며' 서민에게 귀신을 묻지 말라' 며 통치자가 선심에 빠져 국사를 무시하는 황당한 행위를 비판했다. 부드럽고 아름다운 말 속에는 분노와 매콤한 조롱이 담겨 있다. 또' 한궁사' 와 같이 시인은 한무제건 동상과 당뇨병이라는 두 가지 무관한 전고를 연결시켜 신선을 구하는 허영심을 폭로하고 통치자가 인재를 중시하지 않는다고 비난했다. 두 가지 재미있는 전고는 상상력에 의해 시공간을 넘어 연결되어 칼날의 그림자를 은은히 비꼬는 공격 풍자를 띠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희망명언) 또' 무공' 과 같이 시인은' 석양',' 물 표류화' 로 오국의 쇠퇴를 가리키며, 국가의 앞날에 대한 우려를 은밀히 표현하며, 소견으로 큰 뜻을 나타냈다. 또' 룡지' 와 같이 시인은 당현종이 거행하는 연회를 묘사하는데,' 한밤중 술자리가 영입궁, 설왕취취, 왕각성' 은 며느리를 점령하는 더러운 행위, 방탕한 부패, 정말 음양양계의 필이다.
유희재' 예술개론' 에서' 애정, 부드러움' 의 표현은 이상은시 스타일에 대한 개괄이다. 소위 "애정" 은시에서 시인의 애정을 의미합니다. "면묘함" 은 시에서 드러난 아름다움과 몽롱한 여러 의미와 풍부한 내포의 심미 경지를 가리킨다. 시인은' 비흥, 기탁' 을 통해 시의 경지를 발전시키는 것을 매우 중시하는데, 아청로송은' 일산의 뜻, 심오하고 감동적이다' (만당시화) 로 총결했다. 청대 하초는 "우여곡절, 채색 만정" ("이문 서기 이의산시"), 예섭이 말했다. "...... 아름다움은 무한한 의미, 묘미, 미묘한 생각, 정적은 말로 표현할 수 없다." 라고 말했다. 여기서 말하는 것은 또 다른 의미다. 이미지를 갈피를 잡지 않고, 전혀 말하지 않고, 생각이 매우 나쁘고, 사람을 황홀한 상태로 끌어들이는 것이다. "(원시 시) 두 사람은 이상은시가 함축적이고 완곡한 미적 가치를 지적했다. 이상은시는 함축적이고 완곡한 의경미를 함축하여 구체적인 시 창작에서' 애틋한' 예술적 특색을 구현한다.
첫째,' 애틋한' 예술 스타일은 현실주의' 길성' 시의 표현이다. 이상은은 창작한 대량의 정치 서정시와 서사시 모두' 행복' 의 내용을 가지고 있다. 이 작품들은 사회적 가치뿐만 아니라 심오한 심미적 가치도 담고 있다. 예를 들어,' 부평소후' 에서 시인은 화려한 미사여구로 조각하고 렌더링하며' 소후' 의 럭셔리한 생활을 부각시켰다.' 금탄알을 받지 않고 숲 밖으로 내던지고, 우물은 침대를 아끼고 있다. 채나무는 광주를 돌리고, 수단은 베갯목옥조각으로 돌아간다. "시 전체가 현대인을 풍자하며, 고대지현재를 빌려 당시 당경종과 부유한 귀족들의 사치스러운 생활을 풍자하며, 비판의 예봉을 가장 높은 봉건 통치자를 가리켰다. 또한 풍자에는 당경종의 방탕한 생활에 대한 비판적인 풍자와 방탕한 생활에 대한 어쩔 수 없는 감정이 드러났다. 그 시는 낮고 완곡하며 슬픈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시인 개인의 우울한 기질과 심미 정취와 관련이 있을 뿐만 아니라 만당의 심미 분위기와 시대정신도 반영한 것이다. 특히 시의 첫 번째 문장' 칠국 삼면 걱정' 과 마지막 문장' 걱정',' 걱정 없음',' 걱정 없음',' 모수' 가 시종일관 호응하며, 말 장난으로 죽어가는 군의 황당한 행동을 풍자했지만, 여전히 여전하다. 큰 영향이라고 할 수 있다. 전시 고금의 전고가 뒤섞여 역사적 사실과 현실의 거리가 미묘하고 미묘한 태세를 만들어 기억에 남는다. 또 용치, 무공, 자생, 마규, 맹택, 수공 등이 있다. 비교, 질문, 반문문, 전고 등 각종 수사 수법을 교묘하게 활용했고, 은근하거나 드러내거나 직접적으로 또는 완곡하게 위탁한 사상 내용을 표현하고, 전형적인 장면을 정성껏 정련하여 감정, 풍자, 깊은 사상으로 가득 차 있다.
둘째, 시는 예술적 개념의 아름다움을 추구한다. 이상은의 시는 현실을 직접 비판하는 시 외에도 시인의 내면세계와 주관적 감정 체험을 표현한 시가 많다. 이 시들은 종종 시인의 인생 이상, 완벽한 인격, 철학적 사고를 기탁하여 시인의' 몽롱한 시' 의 예술적 경지를 가장 잘 표현한다. 대상을 묘사한 시, 여성을 묘사한 시, 사랑시 등. 이 시들이 기탁한 감정은 복잡한 사회적 감정과 여러 모순의 심리적 요소가 섞여 있는 완전한 주관적 정신적 체험이다. 문화, 생활, 철학의 전반적인 그림에 대한 반성이기도 하며, 손가락과 손가락 사이에 더 유연하고 자유로운 잣대와 공간이 있다는 것을 가리킬 수 있다. 정치 윤리를 핵심으로 하는 중국 전통문화 모델의 실용적 공리성과 편협성에서 크게 벗어나 더 넓고 깊은 심미적 경지로 올라갔다. 창 \ "운재 \" (권 2) 구름: 양의는 \ "기산시 \" 의 의미가 풍부하고, 해석이 순순하고, 재미가 무궁무진하여, 선비들이 한 부류를 적게 알게 하고, 창자가 위를 씻는 것 같다. 시는 영혼의 상징이며, 시인 자체의 생명체험감이며, 순수한 주관적 심리와 생명체험이다. 시인의 영물시를 예로 들면, 시인은 늘' 비흥' 의 예술적 사고를 이용하여, 경생정을 건드리며, 사람을 분진하게 한다. 시인은 나와 함께 사물을 보고 자연 풍경을 통해 자신을 관찰한다. 만물은 모두 내 색이다. (왕국위' 인간사어') 사물은 끝없는 연상을 불러일으키고, 자연의 변화는 시인 * * * 의 노래와 창작의 충동을 불러일으킨다. 예를 들어' 매미' 에서 시인은 매미를 비유로 사용하여 자신의 슬픔과 아름다운 인격 이상과 인생에 대한 사고를 표현한다. 시에서 경물은 서정적이고, 마음은 사물을 모방하는 데 사용된다. 장면에 정이 있거나 정 속에 정경이 함유되어 있고, 경치가 융합되어 천성이 자연스럽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시의' 함축' 은 토로하는 것이 아니라 드러내고 싶은 것, 숨기고 싶은 것, 말하고 싶은 것, 쉬고 싶은 것, 줄 사이에 깊은 충격과 강렬한 감동을 준다. 또 다른 예로' 버드나무 노래',' 낙화',' 유랑' 이 있다. 모든 문장은 하나의 장면이고, 모든 문장은 하나의 느낌이다. 사물은 나의 대비가 사물이 되어 내가 하나가 되었다. 마음과 사물 사이에는 거리가 없다. 나는 사물이고, 물건은 나다, 물건은 나의 생활과 이미 하나가 되었다. 시 전체에는 기탁의 흔적이 거의 없다. 시의 현실주의와 공리주의가 완전히 사라지고 이상적인 심미 상태에 완전히 들어간다. 이미지와 의미, 마음과 사물 사이의 관계는 이미 천의의 매끄러운 정도에 이르렀다. 시인의 정신은 자연세계 밖에서 자유로워졌고, 그의 시는' 애정' 의 함축적이고 깊은 경지를 나타냈다.
셋째, "무제시" 의 "비흥품"
일반적으로 이상은의 시가 유미주의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는 주로 성과가 가장 높고 개인의 대표적' 무제시' 에 나타난다. 이상은은' 무제' 라는 제목으로 쓴 시는 14 곡이다. 각각 무제 (8 살 훔친 거울), 무제 (양추 감정) 와 무제 두 곡 (어젯밤 별) 이다. 원 총리 는 \ "긴 문 \"), \ "제목 없는 시 네 곡 \" (그것은 빈 이야기 입니다; 동남부 다정한 봄밤 청 (), 무제 (), 무제 (), 무제 (), 무제 (자부의 선신), 무제 두 곡 (); 무거운 슬픔),' 무제' (유명한 아후 근처),' 무제' (백도가 출몰한다). 역대 문학 비평가들은' 무제시' 가 기탁한 것에 대해 끊임없이 논쟁을 벌였다. 명대 양기' 무제' 와 이의산 상은시:' 이의산 무제시' ... 모두 군의를 잊지 않고 인재를 깊이 품고 있는 대신들이다. "(명양기' 메이암집' 권 94 집 3 집) 이것은 무제 시 연구에서 기탁이론의 기원으로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명대, 청대의 돈과 모두 이런 견해를 물려받았다. "이상은은 제목이 없는 시 다섯 곡을 썼는데, 그 뜻은 각기 다르기 때문에 명제를 제시하기가 어려워 무제라고 불린다." ("명사 사시화" 권 3) "은총부토, 현기연비" [청대 돈 (불교원) 주시서] "무제 시인을 저절로 풀거나, 우화이거나, 기교를 부여받고, 각자 편견을 가지고, 각자의 결심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는 전집을 열심히 보고, 기탁이 있는 사람이 많다는 것을 알고, 직접 정색적인 사랑을 하는 사람은 적다. 함께 섞이는 것은 매우 혼란스럽다. " (청대 풍호' 옥계생시주' 권 1) 또 다른 청굴부' 옥계생시' 는 "각 시는 자서가 없지만, 시만 약속시, 군신, 친구, 부부 사이, 또는 진실에 걸린다는 것은 알 수 없다. 만약 강요해야 한다면. ("시 옥계에서 태어났다" 볼륨 7) 그리고 말했다: "모든 시는 그것의 기탁을 가지고 있고, 알 수 없는 자와 알 수 없는 자를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시, 시, 시, 시, 시, 시, 시) 서리중의 일월싸움',' 결국 왕노여움에서 스승을 억제한다' 와 같이, 인식에 기탁하는 것은 일반적인 이야기다. 이것은 잘 알려져 있습니다. 금서',' 무제',' 옥산' 이 모두 악사를 우러러보는 남녀라면, 모두 그들의 기탁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면 누구에게나 솔직함을 요구할 필요가 있다. 오늘, 시의 경우, 나는 감히 발을 들여놓지 못한다. "("어계생활시: 사례 ") 이런 견해는 전인보다 더 적절하며, 이상은의" 무제시 "의 창작 관행에 더 부합한다. 당대의 두 학자인 유 () 여숙성 () 은 이상은의' 무제시 ()' 중 일부는' 뚜렷한 기탁의 흔적이 있고, 전달의 메시지가 명확하다',' 기탁의 흔적이 있는 것 같다',' 대부분 순정시와 매우 비슷하다',' 분명히 선정적인 작품' 이라고 생각한다. 이상평론은 이상은의' 무제시' 가' 길성' 의 수법을 사용했다고 생각하는데, 그 의미는 심오하지만, 이 뜻은 무엇을 가리킵니까? 결론도 논쟁도 없다. 우리는 이상은시의 특성부터 시작하여' 무제시' 가 이해하기 어려운 원인을 찾아내는 동시에 만당 이후' 길성' 이 시 실천에서 변화하고 발전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이상은의' 무제시' 가 잘 팔리지 않는 것은 사실 시의 다의성 때문에 시인의' 그윽한 아름다움' 과' 애틋한' 시풍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기 때문이다.
첫째,' 무제시' 는' 길성' 의 기본 내포를 심화시켰다.
예나 지금이나 금슬은 줄곧' 무제시' 로 여겨져 왔으며, 의미가 가장 애매하다. "내 금슬이 왜 50 현을 가졌는지 모르겠다. 각 현마다 꽃같은 음정, 청춘의 간격이다." 무제시' 는 시인의' 이유 없는' 감정을 표현했고, 감정에는 너무 복잡하고 알 수 없는 심리적 요인이 너무 많아 시인 자신도 정확하게 묘사하고 형성할 수 없어 기탁한 중심 사상을 세우기 어려워' 무제' 라는 이름을 지었다. 이것들은' 이유 없는' 느낌에서 비롯된 것이지만, 사실 이유가 없는 것은 아니다. 이들은 시인이 모레 처한 정치사회 환경과 그의 타고난 개성적 특징 상호 작용의 결과이며, 잠재묵화에서 시인의 의식적인 감정 표현이 된다. 그들은 시인의' 무제시' 에 나타날 때마다 무의식적이고 무의식적이며 예측할 수 없는 환각이 되었다. 이상은의 시는 주관적인 감정과 정신세계의 표현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그 예술적 사고 방식은' 시정' 설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시인 자신이 말했다. "사람은 오행의 쇼를 관찰하고, 칠정 움직임을 준비하면, 반드시 경을 암송하고 소통하는 정신이 있어야 한다. 따라서 음과 슬픈 양 슈, 그 길은 다르다. 애원 비분, 천원 만종. " 이런' 터무니없는' 감정에서 비롯된 감정은 시인 자체의 심미 체험을 충분히 반영하며, 때로는 특별한 정치적 함의가 없고, 일반적인 의미의 전통시 교육에서의' 비교' 와' 기탁' 이 아니다. 세상은 아름다운 가시덤불의 우화에 의지하여 그 의미를 덧붙여야 했기 때문에 이상은의' 무제시' 애매모호한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동시에, 이런' 터무니없는' 은 끝이 없고,' 어이없는' 심미 의미 시인의 가장 사적이고, 가장 섬세하며, 가장 미묘한 개인적 감정은 모두 그에게 맡겨진' 무제' 를 통해 반영되고 굴절된다. 시인이 시에서 경험한 것은 그의 개인의 심미 체험, 개인의 심미 세계에 대한 관찰이다. 이런 심미적인 경지는 독특하고 주관적이어서, 왕왕 풀 수 있는 것과 풀 수 없는 것 사이의 몽롱한 아름다움을 드러낸다.
무제시' 의' 자극' 한 시인의 개인적 감정은 복잡하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그중에서도 유교 시교가 시종일관 관통하는 이성적 이념과 도덕적 함의를 배제하지 않는다. 이상은은 정치 환경과 인간관계, 특히 당쟁에 빠져 당쟁의 희생양이 되어 불가피하게 촉발되는 자기반성은 완전히 존재한다. 따라서' 길성' 기법에서 드러난 것은' 홍대' 와' 미' 의 균형이다. 일반적으로 이시의 심미 성향은' 아름다움' 으로 여겨지며 시인의 미묘한 감정 체험을 더 잘 반영할 수 있다. 그래서 시인은' 비흥' 이나' 위탁' 의 이미지를 선택할 때 항상 작은 꽃, 식물, 물고기, 벌레 등으로 시작한다. 하지만 이러한 자질구레한 이미지들은 시인의 글에서 개인이 지니는 가치를 뛰어넘는 경향이 있는데, 이러한 감정체험은 유가의 도덕윤리규범과 깊은 사회적 내포를 담고 있는 것이 분명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즉, 유가 시가 교수의 심미 판단은 시인의 인격과 감정에 의존한다는 것이다. 이상은은 원래' 천지로 돌아가라' 는 포부를 가지고 있었지만,' 봉둥지 분리' 로 인해 조정에서 중용되지 못하고, 시전 포부와 재능을 가질 수 없었다. 이는 이상은은 개인의 불행이 아니라 시대 전체의 환경으로 인한 것이다. 안사의 혼란이 있은 후 문인들이 무력감을 느끼자 예술계에 잇달아 진입하여 중만당이 문학지상을 성행하였다. 이 예술세계에서 시인은 전통시 교육의' 미' 에 대해 의심을 품었고, 그의' 무제시' 는 곤혹스럽고 종잡을 수 없는 자의식과 개인적 감정 체험이 갈수록 강해지고 있다.
무제가 없는 이유는 그 자체로 종잡을 수 없는 몽롱한 아름다움을 포함하고 있다. 시인은 알 수 없는 것과 알 수 없는 사이를 배회하며, 이 14 편의 시에 이름을 붙인 적이 없다. 세계는 그것을 배치할 것이 있다고 말했지만, 그것이 무엇을 배치했는지 결코 이해하지 못했다. 심지어 시인 자신도 분명히 말할 수 없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지혜명언) 이것은 시인의 심미 관념의 변화, 즉 시의 애매한 아름다움, 즉' 순수' 를 추구하는 시 예술을 대표한다. 이' 무제시' 는 모두 작가의 예술적 사유지도하에 있는 작품이다. 양계초 씨는 "금서, 필성, 성모묘 등 산시가 무슨 말을 하든 상관없는데 ... 하지만 저는 그것이 아름답다고 생각합니다. 독서의 신선한 즐거움을 주세요. 아름다움은 다방면이고, 아름다움은 신비를 담고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우리가 아름다움의 가치를 인정한다면, 이 문학을 대충 지워서는 안 된다. " (중국 운으로 표현된 감정) 이런' 무제시' 는' 비흥' 의 미감을 이용하여 모호한 분위기를 조성한다. 무제' 로 대표되는 중만당 시인 집단은' 길성' 시의' 기탁' 내용을 거시적인 사회 차원에서 미시적인 정신세계로 확대했다. 시가에는 강한 자의식이 있고, 주관적인 창작 경향은' 길성' 의 이론적 내포를 시 교수의 현실적 가치를 강조하는 것에서 개인의 심미 사진으로, 그리고 변화하는 추세로 변화시킨다.
둘째, "무제시" 는 "비흥" 수법을 발전시켰다.
이상은은' 비흥' 의 예술수법으로 굴원의 바닐라 미인에 대한 비유에서 유래했다. 역대 시인들은 이상은의 시를 논평할 때 종종' 비흥' 의 예술수법을 평가한다. 청대 임창의의' 사이글탑 시' 처럼: "시 밖에는 시가 있고, 뜻은 깊고 멀다. 조용하고 아름다워서 시인에게 구멍을 냈다. 클릭합니다 여곤은 이의산의' 석시' 를 쓴 적이 있다.' 육조 이래 시가 다방면으로 한 산은 남아 있다.' " 무제시' 는 비유, 의인, 상상, 연상, 이미지 상징 등 수많은' 실체' 수법을 운용하여 함축, 함축, 심오함 등을 사용하였다. "비흥" 을 지나치게 강조하면 "무제시" 를 이해하기가 더 어렵지만, 어떤 의미에서는' 신파 이현',' 다정한' 시풍을 이루었다. 이상은의 비흥 수법은 강한 주관적인 색채를 띠고 있으며, 시인 개인의 감정 체험으로 시인의 개성화 마크를 낙인찍어 시인의 독특한 심미 추구를 대표한다. 바로' 무제시' 의 개성화 때문에 진백해씨는 "시인 (이상연) 이 새로운 은유 형식을 창조했다. 시의 예술적 이미지를 통해 미묘한 인생 경험과 내면의 감정을 전달하는 것" 이라고 말했다. 시인의' 비흥' 수법은 풍자, 애정, 미묘한 대비로 가득 차서 함축적인 완곡한 분위기를 조성했다.
이상은은' 비흥' 수법에 대한 탐구는 이미지 상징예술에 있다. 14 곡의' 무제시' 는 거의 모든 수도에 이미지 상징이 있다. 시인의 복잡한 심리구조와 주관적인 심미 경험의 영향으로' 무제시' 의 이미지는 고도의 개인화와 몽롱함을 보여준다. 시인은 은유를 선택할 때 은유 자체의 객관적인 특징에서 출발하는 것이 아니라 자발적으로 주관적인 느낌을 외부 이미지에 부여한다. 다시 말해서, 시가의 이미지는 외부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 시인의 내면에서 나온 것이다. 이 이미지들은 이상에게 완전히 숨겨져 있다고 할 수 있다. 무제 시에는 무제 시 (8 세 도경), 무제 시 (양추 감정), 무제 시 1 호 (봉미향), 무제 시 4 호 (어디 애정) 등 많은 여성 이미지가 있다. 작가는 여주인공을 비유로 인물에게 약간의 감정을 부여한다. 이상은은 무제시에 시집갈 여자를 썼고, 여덟 살 때 몰래 연애하고 시집가지 않은 소녀를 썼고, 두 편의 무제시에 밤새 잠을 자지 못한 여인을 썼고, 네 편의 무제시에' 주인의 노파' 라고 적었다. 과거에 여성에 대한 시에서 기혼 여성의 이미지는 비교적 흔하지만 규각 여성은 시인과 그다지 닮지 않았다. 이런 예술 이미지들은' 무제시' 에서 반복되어 흥미를 자아낸다. 시에서 표현된 인물의 감정도 일반 시에서 여성에 대한 이별에 대한 생각과는 달리 내면의 상실과 실망에서 포기하지 않는 끈기를 강조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 이별, 이별명언) 시인의 완벽한 인격과 이상생활을 상징하는 인물도 있다. 예를 들면' 무제',' 무제' (마셀리 동남), 시인은 불후의 연애 대상을 풍성하게 하고, 이상화의 완벽한 인격을 깊이 낙인찍었다. 알 수없는 방법, 흔적이없는 요정 sepals, 풍부 하고 강력한 지아 가 있습니다. 그가 만든 인물들은 모두 신비한 외투를 입고 실생활의 인물과는 무관한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 시인은 이런 비현실적인 완벽한 이미지를 통해 자신의 이상생활에 대한 깊은 추구를 표현하며, 의도적으로 깊은 시적 예술 경지를 창조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이상은은' 무제' 에서 이미지 기호의 또 다른 특징은 난해하다. 이미지 본체는 매우 은밀하고 모호하며 기호와 본체 사이에 뚜렷한 거리감이 있다. 겉으로는 대수롭지 않게 보이지만, 실제로는 독자의 풍부한 연상과 상상력을 자극하여 충분한 미적인 의미를 만들어 낼 수 있다. 무제 (금슬) 를 예로 들다. 시 속의' 금서' 는 겉으로는 추생몽나비, 바라티스촉, 구슬눈물, 옥연과 아무런 논리적 연관이 없는 기호인 것 같지만, 추생몽나비, 바라디 뻐꾸기, 상어 눈물, 청다옥연 네 가지 전고가 포함되어 있다. 처음 세 가지 전고는 고전시에서 흔히 볼 수 있지만, 다른 문맥에서는 의미가 매우 불안정하다. 예를 들어 장주의' 몽나비' 는 인생이 꿈과 같고, 세상일이 변화무쌍하며, 자족하는 삶의 경지로 해석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할 수 있다. 촉왕 두예사후 뻐꾸기로 변하여 향수의 슬픔을 표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스인의 죽음을 애도하는 데도 쓰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상어가 진주를 위해 우는 이야기는 진주의 소중함을 영탄하는 데 쓰일 수도 있고, 창해에 남아 있는 진주의 증오를 영탄하는 데도 쓰일 수 있다. 차 자체의 모호성과 차와 본체의 뚜렷한 차이로 후세는 이 두 추측에 대해 서로 다른 해결책을 갖게 되었다. 네 가지 전고는 흥미진진한 이미지 조합을 형성했지만, 네 가지 이미지를 한데 모은 것은 논리적 관계상의 필연적인 연계가 아니라 시인이 표현한 감상적이고 우울한 심정이다. 시의 시작 부분인' 이유 없이' 와' 중국을 생각하다' 는 감상적인 향수의 정서를 부각시켰다. 4 개의 전고 후,' 하늘과 땅이 영원해야 할 순간, 어느새 왔다가 가는 순간' 으로 끝나며' 중국 생각' 의 의미에 초점을 맞춘다. 이들을 잇는 네 가지 전고는 시인이 세운 이미지' 통로' 로, 상술한 전고가 모두 자신의 감정의 상징이라는 것을 암시한다. 이상은시에서 암시하는 이미지가 매우 풍부하고 현실적이기도 하고 허구도 있다. 시인은 종종 자연경관의 이미지와 분위기를 통해 세계를 상징하는 것을 형성하는데, 작가의 사상과 감정, 은유의 상징과 몽롱한 감상의 색채로 가득 차 있어 그의 시를 더욱 깊고 공허하게 만든다.
넷. 결론
이 장에서는 당대의 가장 대표적인 시인 6 명을 선정해 시학관, 예술스타일, 구체적인 시 창작부터 시작해' 길성' 이 당대의 시인 시풍 형성에 미치는 영향과 그들 사이의 관계를 중점적으로 밝혀냈다. 이백과 이하시풍의 형성은 그들이 예술적 사고에서 연상과 상상력을 중시하는 것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이백과 이하는 대담하고 풍부한 연상, 상상력, 이미지 상징으로' 길성' 과' 비흥' 예술 수법의 발전으로' 길성' 예술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렸다고 할 수 있다. 백거이의 현실주의 시학 이론과 두목시의 시 창작 실천은' 길성' 의 사회적 현실적 가치 내포를 더욱 심화시켰다. 이상은의 시 창작, 특히' 무제 시' 는 한편으로는' 길성' 의 내포 가치를 심화시키고, 한편으로는' 비흥' 예술을 더욱 발전시켰다. 두보의' 침울한 좌절' 의 시풍은 사상성과 표현성의 통일을 중시한다. 이는' 길성' 이론과' 비흥' 의 예술수법이 본질적으로 깊은 사상성을 부여하는 것과 일치한다. 이상은은' 길성' 의 내포가치와 예술표현 (이 장' 길성' 이론과 시인의 시가 창작' 과 제 2 장' 길성' 이론과 당시주제를 결합한 것은 당시전체 스타일과 특징에 대한 기본적인 개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