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시와 관련된 시

광시와 관련된 시에서 누군가는 한가하고 밤은 고요하고 산은 텅 비어 있습니다. 밤에는 서른여섯 개의 궁전이 있고, 가을에는 이슬방울이 옥빛 월계수 원반을 떨어뜨린다.

월계수

광시, 중국의 보편적인 표준 일급 단어(일반적으로 사용됨). 이 단어는 전국책에서 처음 등장했습니다. "구이"는 나무 구(木)에서 형태소 구이성(木成)으로, 구이는 식물 이름입니다. 나무껍질이 약이나 약재로 쓰이는 계피를 가리키며 일반적으로 계피라고 불립니다. 하나는 계피를 말하며, 꽃은 향신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계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계피는 나무의 이름이지만 계피라고 불리는 나무에는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하나는 관상용 꽃과 향신료로 사용되는 "오스만투스"라고도 알려진 소위 "황금 월계수"로, "올레오레신"이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구련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또 다른 종류는 "계피"라고 불리며, 껍질은 "계피"라고 불리며 약과 향신료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는 지중해가 원산지이며 중국에서 관상용으로 재배되는 '로렐'입니다. 잎과 열매는 아로마 오일을 추출하는 데 사용되며 통조림 식품의 향료로도 사용됩니다. 월계수는 중국인에게 이국적인 식물입니다. 문학과 민속에서 월계수라고 불리는 것은 오스만투스 또는 계피를 가리킵니다.

확장된 지식:

계피라고도 알려진 오스만투스는 이상한 향기가 있습니다. 백주이 시에는 "강남 남쪽을 기억하며"라는 시가 있는데, 두 번째 단락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강남 남쪽을 기억하며, 내가 가장 기억하는 것은 항입니다. 달 한가운데서 산사의 월계수를 찾았고, 카운티 누각의 베개 위에서 조수를 보았습니다. 언제 또 오시겠습니까?" 월계수는 음력 8월에 꽃이 피기 때문에 8월을 '월월(月月)'이라고도 합니다.

당나라 시인 송원지는 월계수에 대해 "달은 월계수에 떨어지고, 하늘의 향기는 구름 너머에 떠 있네"라는 시 「영음사」를 읊었습니다. 이후 사람들은 중추절의 아름다움을 묘사할 때 계피의 향기를 사용했습니다.

계피는 흔하지 않은 나무이기 때문에 귀한 나무입니다. 전국시대의 정책인 초나라의 정책에 따라 소진은 초나라에 가서 초나라 왕을 3년 동안만 만나고 대화를 나눈 후 작별 인사를 했습니다.

초나라 왕이 그에게 왜 그렇게 서두르는지 물었다. 소진은 "초나라의 음식은 옥보다 비싸고 봉급은 광서보다 비싸며, 신하는 귀신을 보는 일이 드물고 왕은 천자를 보는 일이 드뭅니다. 귀신이 황제를 보는데 왜 가지 않겠습니까?" 훗날 높은 생활비를 구이유라고 부르며, "구슬이 서 말이라도 꿰어야 보배"라고도 합니다.

오스만투스 꽃으로 만든 모자는 향기와 고귀함을 은유하는 "월귀"라고 불립니다. 고대 중국 시인들은 종종 자신의 명성을 지키기 위해 이 용어를 사용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월계수에 대한 현대 중국어 단어와는 다릅니다. 오늘날의 소위 월계수는 "수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