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째, 강렬한 감정적 색채와 폭발적인 서정적 방식.
셋째, 상상력은 예측할 수 없고, 무작위적이고, 몽환적이며, 이미지는 아름답고 신선함과 광도가 부족하지 않다.
넷째, 아름답고 아름다운 이미지.
이백의 시가에는 태양과 달을 포함한 장려한 산천 이미지가 많이 있는데, 이는 그의 위대한 기백과 풍부한 상상력과 관련이 있다.
다섯째, 신선하고 활발한 언어 스타일.
언어 풍격이 신선하고 활발하며 명쾌하고 명쾌한 것이 그 용어의 기본 기조이다. 속담에' 맑은 물이 부용에서 나오고, 천연 조각공' 이라는 말이 있다.
확장 데이터
이백의 업적
그의 휘황찬란한 시편은 중국 고전 문학에서 적극적인 낭만주의 시의 성숙을 상징한다. 이백은 초사 이래 낭만주의 전통을 계승하고 발전시켰다. 그의 시에서 적극적인 낭만주의의 기본 정신, 즉 이상주의, 영웅주의 정신, 봉건 사회에 대한 반란 등이 있다. , 이미 충분한 논증을 얻었다.
이백시의 낭만주의는 현실 생활을 기초로 한 것이다. 그래서 그의 작품은 낭만주의와 현실주의로 가득 찼고, 그의 많은 시들은 사람들의 소망과 이상을 표현했다.
이백은 시 혁신가 진자앙의 문학 이론을 계승하고 자신의 창작 실천과 형식주의로 철저한 투쟁을 진행했다. 그는 전대의 우수한 시인을 적극적으로 공부했을 뿐만 아니라 민가를 적극적으로 연구했으며, 특히 한위악부의 정수를 흡수했다. 그의 시가사상은 내용이 풍부하고, 예술 풍격은 대담하고 신선하며, 육조 이래 시 형식주의의 풍격을 일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