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몸은 서쪽과 동쪽을 방황하고, 오른팔은 시들고 반쯤 귀머거리가 되었다. 침묵은 배의 이중 눈물이고 왼쪽 책은 비어 있습니다. 십 년의 수고와 만 리의 가을의 천박함도. 구름 위의 거위는 보라색 물건, 가정용 녹색 단풍 나무 시추 불로 돌아갑니다. 진 청거 연기와 불, 한나라는 아름다운 산과 강이 지배합니다. 봄에서 봄으로, 동팅 넓은, 백평은 백발의 남자를 죽이는 것에 대해 걱정합니다. 서기 758년(간원년) 6월, 두포는 소종의 심기를 건드린 방이를 구해준 공로로 원로원으로 강등되어 화주의 암행어사로 부임했다. 이후 그는 조산을 떠나 서기 770년(달례 통치 5년) 동팅에서 배를 타고 사망할 때까지 마지막 10년의 방랑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팡이 사건은 시인의 정치 인생에서 가장 심각한 좌절을 가져온 사건으로, '신하가 되고, 신하가 되어 풍속을 순화한다'는 그의 이상은 완전히 무너졌고, 그는 배고픔과 추위, 가난의 심연으로 더욱 빠져들게 됩니다. 그러나 시인은 10년 동안 관룡을 여행하고 여행하고 청두에서 살며 두 호수를 떠돌아다녔습니다. 그러나 그는 세계 여러 지역의 웅장한 산과 강을 즐기고 많은 고대 기념물에 감탄하고 사회와의 광범위한 접촉, 지역 관습을 이해하고 시대의 고통을 느낄 수있는 행운을 누 렸습니다. 따라서 시인의 창작은 더 광범위하고 심층적이며 "초가집은 가을 바람에 날렸다", "가을 싱의 8 곡", "청명절의 두 노래"와 같은 많은 훌륭한 장을 썼으며, 서기 769 년 (달리 4 년) 봄에 월주 남쪽의 시인이 형주로 가서 샹두시를 연습하고 형주에서 위지진을 암살하려는 의도로 작성되었습니다.
청명제에는 고대 시인들이 거의 작곡하지 않은 7행 2편의 감상시가 있습니다. 두 푸의 시집에는 몇 편의 시만 남아 있습니다. 이 시는 시인이 그 장면에 깊은 감동을 받고 마음에 깊은 감동을 받아 쓴 시입니다.
"새로운 불과 새로운 연기가 아침에 왔고 호수는 봄에 깨끗한 여객선이었다. 수 놓은 깃털은 그를 자기 만족하게 만들고, 대나무를 타는 아름다움은 그리워합니다. 시의 시작, 시인은 청명절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새로운 불", 불을 위해 나무를 뚫는 나무의 종류가 다른 고대 계절, 불의 계절의 변화를 새로운 불이라고합니다. 당나라와 송나라 시대에는 청명에서 모든 관리에게 새 불을 주는 의식이 있었습니다. 수시의 시 '수시준의 새 불'은 "누각에 높이 누워 위험에 앉아 새 불을 위해 행진하라"고 말했습니다. "한시, 두시. 시인은 아침 일찍 일어나 서둘러 서두르고 칭밍의 새로운 불이 새로운 연기를 일으켰습니다. 날씨가 맑고 따뜻하고 봄이 밝고 작은 배가 호수에서 흔들리고 있습니다. "깨끗하다"는 단어는 하늘의 평온함과 호수의 선명함을 묘사합니다. 이 장면은 그림 같지만 안타깝게도 시인의 마음에 고통과 슬픔의 물결을 불러 일으킵니다. "여객선"의 "승객"은 시인을 아름다운 자연 세계에서 잔인한 삶의 현실로 부드럽게 끌어 당기고 시인은 방황의 어려운 상황에 직면해야하며 행복과 기쁨은 덧없는 것입니다. 풍경이 아름다울수록 고통은 더 깊어집니다. 시인은 하늘을 나는 가벼운 새와 땅에서 노는 행복한 아이들을 볼 때 "그는 안주하고있다"와 "나는 기회가 없다"고 느낍니다. 시인은 천 년 동안 열심히 일한 끝에 늙고 지쳤습니다. 시인은 천 년의 고된 노동 끝에 늙고 피곤했습니다. 바오 자오는 "야오는 일찍 깃털을 수 놓았다. 송원지(宋文志)의 시 '꽃과 옥을 모으다'도 있습니다. "미인은 아름다운 여성이 아니라 십대를 가리킵니다. 이백의 '맹하오란에게 보내는 편지'에는 "붉은 피를 흘리며 왕관 수레의 무게를 버리고 소나무와 구름을 선택했으니, 이제 백두산에 오르는구나"라는 대사가 있습니다. 대나무를 말 삼아 듣는 것을 타는 것은 어린아이의 놀이입니다. 이 커플은 첫 번째 커플과 달리 숨겨져 있고 면밀히 관찰됩니다. 감각의 숨겨진 것과 보이는 것, 표현의 움직임과 정적, 높은 곳에서 낮은 곳, 물에서 뭍으로 이어지는 구도, 시간과 공간의 거리와 폭의 조합이 윤곽을 드러냅니다.
"후통의 끝이 어렵고 초나라 여인의 허리도 가난합니다. 도시의 옛 터는 보이지 않지만 자푸의 우물은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세 번째 링크는 두 번째 링크와 연결되어 현지 관습에 대한 글입니다. 후족은 소수 민족을 가리킵니다. 후난성은 투지아족과 묘족이 많은 다민족 지역입니다. 소수 민족의 어린이 의상은 북부 중부 평원과는 다른 독특한 민족적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추의 딸들은 날씬하고 아름답고 사랑스러우며 독특한 분위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시인의 작품에서 새는 가볍고 향기롭고, 젊은이들은 놀고, 아이들은 참신한 옷을 입고, 어린 소녀들은 우아하며, 새로운 연기가 자욱한 호수와 산을 배경으로 화려하고 밝은 관습 그림을 형성합니다. 분명히 시인은 자신의 슬프고 우울한 마음을 반영하려고합니다. 처음 세 장은 현실과 현재에서 시작하지만, 네 번째 장은 지역 기념물에서 역사적 인물에 대한 기억으로 이동합니다. 한(漢) 경덕왕의 열 번째 아들인 유파(劉破)와 당제(唐帝) 사이에서 태어난 왕딩(王丁)은 총애를 받지 못해 초라하고 가난한 장사로 보내져 그곳에서 죽었습니다. 딩왕청, 딩왕 테라스, 딩왕 사원 등으로도 알려진 딩왕정은 리둥이에 위치해 있습니다. 딩왕청은 창사현 리둥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사원은 7피트 높이의 언덕과 연결되어 있어 딩왕강이라고도 불립니다. 전설에 따르면 왕딩은 어머니 탕지의 무덤을 보기 위해 지었다고 합니다. 지아푸 또는 지아이. 어렸을 때 다양한 책을 공부했어요. 문무제가 저를 고위 관료로 불러 태종으로 옮겼어요. 그는 초승달을 바로잡고 태도를 바꾸기 쉬웠으며 법을 만들고 의식과 음악을 장려했으며 대신들이 금기시하는 진의 정사를 소홀히 했다. 그는 장사왕의 태후로 임명되어 구원후에게 불만을 토로했습니다. 성홍지 《징저우 기록》은 "동쪽의 도시 샹저우 남쪽에는 우물, 즉 우정이 있는 자이의 집이 있다. 윗부분은 너무 크고 아랫부분은 너무 작아서 마치 냄비처럼 보입니다. 우물 옆에는 아주 오래된 모양의 현지 음식 침대가 있습니다. 시인은 왜 이곳에서 이 두 가지 사건을 생각했을까요? 왕딩과 자이는 황제의 총애를 잃었지만 시인의 경험과 매우 유사한 초라하고 습한 나라로 쫓겨났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장안에 있는 어머니의 무덤에서 희망을 품은 왕딩과 스스로 목숨을 끊은 구원의 목매달기는 시인의 감정과 생각과 일치합니다. 시인은 현재를 보내기 위해 고대인에게서 빌려온 것입니다. 그래서 두 번째 부분에서 작가는 고대인에게서 자신의 상황을 떠올렸다.
"차가운 음식을 위해 콜라를 거짓으로 만지고, 돈을 팔기 위해 연준이 진짜로 만진다. 중딩의 산과 숲은 성질이 다르고, 진흙탕과 거친 쌀은 나의 세월이다. 청명절 하루나 이틀 전에는 사흘 동안 찬 음식을 먹는 것이 금지됩니다. 전설에 따르면 춘추 시대에 진나라 문공과 종어는 귀국 후 은둔 생활을 할 수 없었던 제갈량의 도움을 받았다고 합니다. 중얼은 산을 불태우고 그들을 죽게 만들었습니다. 총어는 그를 애도하기 위해 그가 죽은 날 불을 이용한 요리를 금지하고 차가운 음식만 먹었는데, 이것이 나중에 관습이 되었습니다. 태원의 옛 풍습에 따르면 매년 겨울의 동지는 추운 날로 여겨져 서민들이 고통을 겪었습니다. 저우가 빙주의 암살자 였을 때 그는 겨울에 불을 피우는 것은 성현의 의도가 아니라며 사원을 밀어 붙이는 책을 썼기 때문에 사흘로 변경되었습니다. 불 금지는 실제로 주나라의 오래된 제도로서 자투의 죽음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었지만 후한 시대의 주주의 전기에 의존했습니다. 여기서 시인은 이 청명 소문을 빌려온 것입니다. 젖다. 차가운 음식은 저우 주 플러스에 의해 봉인되었지만 시인은 아무것도 없으며, 배 신선한 음식 요리 약속은 저우의 좋은 의도에 실패 할뿐입니다. 얀 준, 즉 얀 준핑, 한수 두 카운티 사람들. 청두에서 점술로 하루에 백 달러를 벌면 자신을 부양하기에 충분했기 때문에 그는 눈을 감고 노자 장자를 읽었고, 양슝이 배웠고 이민이라고 불렀습니다. 이 두 구절은 시인의 가난했던 삶을 요약합니다. 시인은 사방으로 뛰어다니며 이곳저곳을 전전했지만 생계 수단이 없었습니다. 이 시를 쓰기 전후로 그는 탄저우에서 마약을 팔아 생계를 유지했는데, 시에는 다음과 같은 구절이 있습니다. "시인은 옌준핑을 언급하면서 자급자족을 위해 삼합을 팔던 준핑을 떠올렸고, 눈을 감고 노장을 읽는 준핑에 대한 동경도 담았습니다. 시인은 평생 유교와 도교에 깊은 영향을 받았습니다. 그는 조국과 생계를 위해 세계에서 활약하고 싶었습니다. 동시에 산속으로 은퇴하여 평범하고 안정된 삶을 살고 싶은 욕망도 없지 않았습니다. 10년이 넘는 방황 끝에 이러한 영적 추구는 점점 더 강해졌습니다. 그것은 시인이 자신의 야망을 명확하게 표현한 "동팅 호수를 건너", "빈 도시", "유루 산길의 린얼 사원의 선"과 같은 작품에 분명하게 반영되어 있습니다. 그는 종을 울려서 먹고 삼각대 위에 서서 요리하는 풍요로운 삶이 싫었습니다. 그는 자신의 '자연'을 따라 '진흙 밥'으로 노년을 보내고 싶었다. 이것은 삶의 무거운 짐을 짊어진 시인의 생존을 위한 최소한의 요구일 뿐입니다. 비록 그다지 긍정적이지 않지만, 권력과 명예를 추구하지 않으려는 시인의 고결한 성품이 반영되어 있다. 안타깝게도 시인의 소망은 전혀 실현되지 못했습니다. 이듬해 시인은 가난과 병으로 인해 58세의 나이로 사랑하는 이 세상을 영원히 떠났습니다.
첫 번째 곡에서 시인은 자신의 비극적 경험과 고귀한 열망을 맑고 밝은 풍경에서 자신의 감정을 불러 일으켜 완전한 감정적 구절을 구성하여 표현합니다. 두 번째 곡은 내용면에서 첫 번째 곡의 연속이자 발전으로, 방황하는 느낌에 초점을 맞추고 더 심오하고 고통스럽고 충만한 감정을 표현합니다.
"이 몸은 동쪽으로 표류하며 서쪽으로 고통받고, 오른팔은 시들고 반쯤 귀가 먹었네. 첫 번째 연은 방랑과 늙음, 질병과 공허에 시달리는 시인의 불행한 운명을 묘사하며 두 번째와 세 번째 연을 열어줍니다. 황디의 수문은 "풍병이 너무 건조하다"고 말하며 병의 이름이 너무 건조하다고 말합니다.
"침묵은 배의 이중 눈물이고, 왼쪽 책의 베개는 비어 있습니다. 10년 후, 쿠주는 멀리 떨어져 있고, 만 마일의 흔들리는 저속한 흔들림도 멀리 떨어져있을 것입니다. 두 번째 링크는 첫 번째 링크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으며, "배에 묶여있다"는 "표류", "왼쪽 책이 비어있다"및 "왼쪽 팔이 시들었다"는 상대적으로 "표류"여야합니다. "이중 눈물"과 "빈 책"은 두 개의 클로즈업으로 첫 번째 연결고리의 표류와 병적인 내용을 시각화하며, "침묵"과 "여유"의 중첩은 첫 번째 연결고리의 의미를 더욱 강화합니다. "침묵"과 "게으름"의 중첩은 시인의 무력감, 방황, 불확실성을 더욱 강화합니다. 아무도 배에서 아프고, 무한히 표류하고, 오른팔이 장애가 있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왼쪽 책은 단어를 쓰기가 어렵습니다. 그는 배를 멈추고 싶지만 배를 탈 수 있는 해안은 없습니다. 그는 그것을 생각하고 시인은 뜨겁게 울고 가슴이 아픕니다. 이것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세 번째 부분은 첫 번째 부분을 기반으로 작성되었으며 첫 번째 부분과는 매우 다릅니다. 쿠주 또는 공놀이와 그네 타기는 모두 청명절의 게임입니다. 시인은 깊은 의미를 담고 있는 시의 제목을 위해 이 두 가지를 선택했습니다. 두이는 쿠주가 군대에서 하는 타격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세대는 군대의 자원이 부족하여 잦은 전쟁에서 방황하는 것이 더 어려워진 것을 말합니다. 첫째, 청명절 여행은 당나라의 오래된 관습이었습니다. 군대뿐만 아니라 궁궐에서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왕젠의 "궁전 가사"는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궁전 앞의 두 층, 차가운 음식 궁전 사람들은 단계별로 공을 차고 있습니다. "시인은 이것을 사용하여 베이징을 그리워하고 싶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사실 여기서도 쿠주는 은유적이고 재미있는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시인의 삶은 불확실한 운명을 안고 이리저리 차는 가죽공과 같고, 기복이 심해 다루기 힘든 그네와 같지 않습니까? 셋째." '십년'은 긴 시간을, '마일'은 긴 시간을 말하며 시인은 자신의 불행을 시간과 공간의 두 가지 관점에서 묘사하고 있습니다." '10년'은 가상의 참조일 뿐만 아니라 실제의 참조이기도 합니다. 시인이 북한으로 추방된 지 10년이 지났습니다. 오랜 세월 동안 시인은 그네를 타는 공처럼 방황하며 슬픔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특히 날이 갈수록 아내를 베이징 밖으로 내쫓는 일이 잦아지면서 더욱 그랬다. 경추의 청명 풍속은 장안의 풍속과 같지만, 떠돌아다니는 친구와 친척을 떠올리며 매우 부끄럽고 가슴 아픈 일임에 틀림없습니다. 시인은 이 열네 개의 단어에 매우 풍부한 삶의 내용과 감정적 경험을 녹여냈습니다. 시인의 또 다른 시구인 "나는 삼천리 밖에서 왔다"를 연상시키는 강한 내면의 정서적 긴장감이 겹겹이 쌓여 있고 매끄럽게 이어져 있습니다. 백 년의 슬픔의 가을, 나는 이 높은 곳에 홀로 올랐다.""라는 시인의 구절을 연상시킵니다.
"구름 위의 기러기는 보라색이고, 집안의 초록 단풍나무는 불을 뿜네. 진청거 연기와 불, 한수이 산 녹슬었네. 시인은 첫 번째 링크 쿠주 스윙 등에서 풍경에 대한 설명에 이르기까지 영리하게 단계적으로 감정이 새로운 높이로 올라갔습니다. 봄이 다가오고, 지난 겨울은 심한 형성의 남쪽에 왔고, 구름을 통과하여 집의 북쪽으로 달리고, 네 들판의 사람들도 녹색 단풍 나무 불을 뚫고 또 다른 맑은 풍경을 뚫었습니다. 시인은 이 장면을 두 가지 각도에서 촬영합니다. 북쪽 국경, 이 세대의 시인들이 사용한 북쪽 베이징 장안, 지세이. 남쪽의 새들은 일정 기간 동안 북쪽으로 돌아가고 베이징으로 돌아가는 것은 절망적입니다. 북부 사람들은 새를 부끄러워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고대 사람들은 불을 피우기 위해 나무를 뚫고 사계절의 나무가 다르며 차가운 음식을 먹은 지 하루 만에 옛 관습의 유산이되었습니다. 느릅 나무와 버드 나무가있는 봄, 녹색 단풍 나무가있는 징추는 다른 장소와 풍습으로 볼 수 있으며, "단풍 나무가있는 잔장 물, 상처 봄"이라는 문장의 "호출"을 더 쉽게 연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것은 당시 시인의 분위기와 매우 일치합니다. 북쪽의 지세와 중앙의 단풍불추가 둘로 나뉘어 산은 높고 물은 멀고, 시인의 마음은 건산을 넘어 꿈의 수도 베이징으로 날아갈 수밖에 없습니다. 장안의 누각과 정자는 3월의 안개와 옅은 연기가 자욱한 비에 숨겨져 있을 것 같지 않나요? 웅장한 산과 강은 화려하고 찬란했을 것입니다. 시인은 베이징의 깊숙한 곳을 그리워하며 옛 수도로 돌아가고 싶어 합니다. 그는 그것을 그림 같은 상상의 장면으로 표현하지만 그의 표현은 미묘하고 심오하며 감동적입니다. 시인은 자신의 나라와 왕을 잊지 않습니다. 네 번째 장면은 눈앞의 실제 장면이지만 기러기와 푸른 단풍은 하늘에 대한 무한한 상상력을 주고 장면의 깊이를 더하며, 이 연결은 상상의 장면이고 불꽃놀이는 화려하고 축제와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먼 장면과 가까운 장면이 실제와 상상, 움직임과 정적이 혼합되어 시인의 아이디어가 절묘하고 기교가 능숙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샘물이 동굴로 솟구치고, 백발의 근심이 백발의 사람을 죽인다." 샘물은 무한한 동팅으로 다시 돌진하여 시인의 길을 차단하고 올려다 보면 아무것도 보이지 않아 백수의 시인은 가슴이 아프고 압박감을 느끼게됩니다. "봄"은 축제의 주기이고 "흰색"은 색의 대비입니다. 이 두 단어는 시인의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반복적으로 사용됩니다. 거위 같은 샘물은 예정대로 돌아올 수 있지만 시인은 베이징으로 돌아갈 계획없이 후난에서 익사해야했고, 백 핑은 꽃이 피고 지지만 해마다 여전히 꽃을 피울 수 있지만 시인은 더 이상 전성기가 아니며 무덤에 떨어졌습니다. 그러나 시인은 장안을 선호하고 고향을 잊지 않습니다. 그는 어떻게 걱정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그것은 상황 언어이자 지각 언어입니다. 감정은 장면에서 태어나고 장면은 바뀝니다. 감정의 기복 속에서 시는 공허하고 슬프고 말없는 메아리만 남기고 끝납니다. 철 정련은 항상 칭찬을 받아 왔으며, 류 유시의 "지아 유"는이 철 정련은 달성 할 수 없으며 특히 중첩 된 단어가 훌륭하다고 말합니다. 웨이의 '가을 창문의 수필'은 예술적 기교와 미적 효과 두 가지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바람이 흔들리고 백 가지 감정이 담긴 단어"라고 칭찬했습니다.
내용의 관점에서 '청명을 위한 두 시'는 풍경과 사물을 통해 감정을 표현한 시로, 인생의 불행에 대해 쓰고 시인의 마음속에 얽힌 모순과 고통을 보여준다. 시인의 인생의 야망은 절망적이었고, 노년에 병들어 실향민이 된 그는 의식 속에 잠재된 불교 사상을 바라보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말년의 시에서 그는 자신이 "함께 늙었다"고 느끼며 "기계를 잊고" "공원으로 돌아가고" 싶다고 갈망합니다. 그는 복숭아꽃 동산의 "순수한 고대" 삶을 동경하며 "재물과 부와 명성은 충분하지 않다"고 생각하고 "땅을 즐기고 작은 몸을 키우고" 산의 새와 꽃과 친구가되기를 바랐다. 그러나 시인은 결국 시인입니다. 강과 호수의 '어부'가 되고 '외로운 기러기'가 되어도 "매 끼니마다 신사를 잊지 않는" 인품을 잃지 않을 것이다. 그는 "북두칠성을 지나 베이징을 바라볼 때마다" 항상 고향을 걱정했고, 과거에 "여러 번 조정에 가는" 왕을 돕는 일을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석양의 심장은 여전히 강하지만 가을 바람은 아프다." 시인은 여전히 야망이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안과 밖, 안과 밖의 모순은 시인의 마음에서 변화하고 치열한 갈등을 일으 킵니다. 물론 전자가 항상 지배적입니다. 이러한 감정은 <청명을 위한 두 편의 시>에도 잘 드러나 있습니다. 가난과 질병에 시달리던 시인은 눈앞에 닥친 슬픔으로 인해 연준을 떠올리며 산속의 삶을 동경하게 됩니다. 그러나 북으로 돌아가는 기러기, 떠도는 단풍 연기, 때마침 솟아나는 샘물은 '진나라의 옛 요새'와 '한주의 산천'을 포기할 수 없는 운명이며, 그럴수록 더욱 슬퍼진다. 시는 감정과 야망을 표현합니다. 시인의 깊고 강한 감정은 시인의 고귀하고 심오한 애국심에 뿌리를두고 있으며, 이는 조국과 인민과의 운명에 대한 시인의 자연스럽고 필연적 인 반영입니다. 이 깊은 애국심은 매우 귀중하며 오늘날에도 계승되어야 마땅합니다. 이 시의 가치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시인은 예술적 표현에서도 많은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시인은 장면을 선택하고 그림을 구성하는 데 능숙합니다. 새 불, 새 연기, 호수의 봄빛, 기러기와 단풍, 화려한 불꽃놀이는 장강 남쪽의 초봄을 생생하고 선명하게 묘사하고 있으며, 새와 꽃, 대나무를 타는 아이, 후를 쓴 아이, 여인의 허리, 고도시, 자푸의 고대 우물은 지역과 국가의 특색이 뚜렷한 또 다른 그림이다. 시인은 크고 작은, 멀고 가까운, 높고 낮은, 움직이는 것과 정지 된 것과 같은 각도의 변화와 조정에주의를 기울이고 고대와 현대, 상상력과 현실을 유기적으로 통합하여 다채로운 내용, 생생한 그림 및 숭고하고 넓은 영역을 통합합니다. 시인은 이른 봄 호수와 산의 특징과 매력을 순수하게 쓰고 시인이 베이징에서 멀리 떨어져 빈곤의 빈 주머니, 거짓 시인, "쿠주의 10 년"에 뛰어 들어 풍부한 단어의 미적 높이를 달성하기 위해 단어와 문구를 세련되게 다듬는 데 능숙합니다 깨진 단어. 중첩, 합성어 및 말장난의 기술은시의 소리의 아름다움을 증가시킬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단어를 풍부하게하고시의 용량을 확장합니다. 시 전체의 언어는 평범하고 단순하지만 감정은 함축적이고 깊고 쫄깃합니다.
시 전체가 감정적 단서에 의해 지배되고 풍경의 사용은 모두 서정성을위한 것이므로 장면은 분위기에 따라 움직이고 단계적으로 변화합니다. 슬픔을 표현하기 위해 음악 장면을 사용하거나 슬픈 장면을 직접 쓰기도 합니다. 두 번째 노래 이후에는 장면이 하나로 통일됩니다. 전반적으로 장면의 다양한 감정이 중첩되어 시 전체의 감정을 최고조로 끌어올립니다. 시인은 또한 여러 각도에서 변화를 포착하는 데 능숙하며, 여러 시적 이미지가 마치 무작위로 골라낸 것처럼 매우 적절하고 자연스럽게 서로 이어집니다. 두 번째 연과 마찬가지로 첫 번째 연은 방황의 고통을, 두 번째 연은 글쓰기에 가깝게, 세 번째 연은 글쓰기에서 멀어지는 것을 가리키며 명료함을 끌어내고 깊게 녹여냅니다. 네 번째 커플릿은 눈앞의 전경으로, 기러기가 지상 구름과 새로운 연기 속에서 날아오르고 시점이 낮은 곳에서 높은 곳으로 이동하며, 다섯 번째 커플릿은 거짓 글씨로 눈앞의 광활한 호수로 결말을 맺는다. 수직과 수평의 개폐 구조, 풍경은 유연하고 변화무쌍하며, 감정적 분위기는 실제처럼 가볍고, 조밀하듯 느슨하고, 거칠지만 조밀하지 않은 것처럼 층층이 깊어집니다. 말의 자연스러움, 의도의 심오함, 자연의 소박함, 시인의시의 자연스러움은 시인의 말년의 특징입니다.
구성을 보면, 앞 두 연은 필묵으로 꽉 짜여 있고, 중간 두 연은 기복이 있는 풍속과 사람에 대한 글이며, 둘째 연은 앞 세 부분은 서사적이고, 마지막 세 부분은 풍경을 묘사하고 있어 매우 깊이가 있다. 이 두 부분이 서로 조화를 이루면 강점이 드러납니다. 첫 번째 시는 풍경과 인물로 시작하여 말과 야망으로 끝납니다. 두 번째 시는 자신의 방황으로 시작하여 후난의 풍경으로 돌아옵니다. 두 시의 전체적인 구조는 지그재그로 아름답습니다. 요컨대, 청명의 두 시는 사상적 내용과 예술적 표현 측면에서 시인의 말년 최고의 시 중 하나입니다.
시: 청명절 두시저자: 두푸탕 당나라 시는 청명절, 풍경, 서정, 애국심, 시로 나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