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바이는 평생 일을 많이 한 적이 없습니다. 그는 하루 종일 여행만 다녔습니다. 그는 왜 부자가 되었을까요?

리바이는 즉흥적인 삶을 살았습니다. 그는 거의 연주하거나 연주할 준비를 하지 않았고, 거의 전국을 여행했습니다. 그가 많은 곳을 여행한 덕분에 창의적인 영감을 끝없이 얻을 수 있었습니다.

리바이가 하루 종일 집안에만 있었다면 오늘날까지 전해지는 수많은 명시를 남기지 못했을 것입니다.

정직하게 말해서 저에게 다시 한 번 선택할 기회가 주어진다면 저도 리바이를 선택하고 싶습니다. 그의 짧은 생애를 생각하면 즐겁습니다. 물론 요즘에는 리바이 같은 캐릭터가 많지만 안타깝게도 저는 그런 사람이 아니에요.

리바이형 캐릭터가 되는 방법은 사실 아주 간단합니다. 경제적인 여유만 있다면 일하지 않고 하루 종일 여행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문제는 여기에 있습니다. 리바이는 평생 일을 많이 하지 않았는데도 하루 종일 여행할 수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그는 어디서 돈을 벌고 어떻게 생활비를 마련했을까요?

이 질문에 한 문장으로 답해야 한다면 리바이에게는 돈이 부족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아버지, 아내, 친구들이 리바이의 세 가지 주요 자산이었습니다. 리바이의 삶은 정말 아름답습니다. 한번 살펴봅시다.

둘째,

리바이의 삶은 항상 미스터리였습니다. 당시 그는 유명인이었다고 말하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그의 전기를 뽑는 것은 어렵지 않지만 리바이의 조상이 실제로 누구인지 아무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당서』에 따르면 이백은 양나라 무왕의 9대 손자라고 합니다. 이 설을 따른다면 이백과 당태종의 이세민은 같은 혈통입니다. 또한 리백의 할아버지가 리청젠 또는 리원지라는 설도 있는데, 이는 논란의 여지가 있습니다.

리백의 조상을 추적할 수 없으니 리백의 아버지인 리커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사실 리커의 생애에 대한 자세한 기록은 없으며 리커가 무엇을 했는지도 알 수 없지만 많은 사람들이 인정하는 주장 중 하나가 있습니다.

이계는 유명한 학자 곽모루오, 야오야오, 전영과 같이 타협하지 않는 부유한 상인이었다는 것입니다.

곽모루오에 따르면, 그는 이백이 적어도 장강 중상류에서 장커우와 함께 큰 규모의 상업을 하고 있었다고 믿었습니다. 또한 리백은 "리 12세"로도 알려졌는데, 이는 리백에게 많은 형제와 대가족이 있었음을 나타냅니다. 리바이의 일부 시에는 그의 가족 배경에 대한 힌트가 있습니다.

그래서 궈모루오는 그의 저서 <리백과 두부>에서 이렇게 썼습니다:

리커는 부유한 상인임에 틀림없고, 그렇지 않다면 그렇게 많은 사람을 데리고 긴 여행을 떠날 수 없었을 것입니다.

이백이 초기에 여행을 다닐 수 있었던 것은 그의 특권적인 가정 환경 덕분이었다는 것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그는 아버지 리커의 기술에 의존했습니다.

셋째,

리커가 언제 죽었는지 증명할 방법은 없지만 리백이 스물일곱 살이 될 때까지 돈이 부족하지 않았고 많은 곳을 여행하면서 돈 걱정을 거의 하지 않았다는 것은 확실합니다.

이백이 스물일곱 살이 되자 그는 생계를 걱정하기 시작했습니다. 아마도 이때 그의 아버지 리커가 그에게 거의 남긴 것이 거의 없었을 것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리바이는 지금도 고개를 들 수 없는 결정을 내렸는데, 바로 입양입니다.

리바이의 첫 번째 부인은 당시 집안 배경이 탄탄했던 쉬시였습니다. 그녀의 할아버지 서시는 당나라 재상이었기 때문에 당연히 가문은 매우 부유했고, 이백은 의복과 음식, 여행 등 편안한 삶을 살았습니다.

이백은 다음 대를 이을 가문을 찾아야 했기 때문에 한가롭게 있을 수 없어 부단한 노력 끝에 당 고종의 재상이었던 종추극의 손녀를 찾았습니다.

이백은 부유한 아내를 연달아 두 명이나 얻었는데, 이는 용납할 수 없는 일이었습니다. 문학적 재능도 때때로 먹힐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넷째,

이백과 종축에게도 남들이 부러워하는 사랑 이야기가 있었는데, 천 냥으로 벽을 샀다는 유명한 일화가 있습니다.

이야기는 이렇습니다. 이백이 송주의 양원을 찾아갔을 때 양원의 비석에 시를 써서 벽에 붙였습니다. 한 승려가 그것을 보고 벽의 어두운 색이 미관상 좋지 않다고 생각하여 다시 벽에 그림을 그려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이 때 마침 족장들이 이곳에 와서 이백이 지은 시를 읽고 그 시에서 천지의 신성을 느껴서 승려들에게 "이 벽을 칠하지 마시오, 내가 이 벽을 샀소"라고 말했다.

그래서 그는 부하들에게 집에 가서 은 1,000냥을 가져와서 이백이 쓴 이 벽을 묻으라고 명령했다.

종씨의 딸들이 이 벽을 샀다는 소식이 퍼지자 얼마 지나지 않아 고대 도시 량원 전역에 퍼졌습니다. 리바이도 자연스럽게 이 소식을 들었습니다. 그는 이 기회를 놓칠 수 없다는 생각에 너무 흥분하여 동료 두부에게 종씨의 행적에 대해 물었습니다.

두푸의 소개를 들은 리바이는 황홀경에 빠졌습니다. 이후 가오시의 중매로 리백과 종 양은 부부의 연을 맺었고, 이후 리백은 평온한 삶을 살았습니다.

다섯째,

아쉽게도 이 종 양은 리바이의 일생을 함께하지 못했고, 종 양이 죽은 후 리바이의 생활 수준은 갑자기 해방 이전으로 돌아갔지만 이때 리바이가 젊지 않았고 직업을 구하기 쉽지 않은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그러나 리바이는 평생 동안 잘생겼어요. 그가 일자리를 구한다고 하면 깜짝 놀랄 겁니다.

일하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리바이는 다른 방법을 생각했고, 그것은 친구들의 도움을 받는 것이었습니다.

리바이는 평생 친구를 사귀는 것을 좋아했고 술 마시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그는 기본적으로 가는 곳마다 친구가 있었습니다. 이백은 친구들을 위해 기꺼이 시를 지었고, 이 친구들은 인색하지 않고 서로 아낌없이 도와주었습니다.

예를 들어 왕룬이 있습니다.

이백은 왕륜과 헤어질 때 이렇게 외쳤습니다."복숭아꽃 연못은 천 피트보다 깊지만 왕륜의 사랑만큼 깊지는 않다. 왕륜은 눈물을 흘렸을 것입니다.

맹하오란처럼.

이 백은 맹하오란의 집에 손님으로 갔다가이 맹자가 정말 부자 인 것을 발견하고 입을 열고 말했다 : 나는 맹자를 사랑합니다, 당신의 명성은 하늘에 올랐고,이 아첨은 정말 젊은 세대의 "모델"입니다.

이백은 친구들에게 많은시를 썼지 만 거의 모두 같은 어조, 즉 자신의 문학적 재능을 사용하여 친구들을 행복하게 만들고 산과 물을 여행하면서 무료로 먹고 마시고 놀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백은 말년에 행복하지는 않았지만 적어도 배고프지는 않았다.

이백은 평생 일을 많이 하지 않고 하루 종일 돌아다니며 놀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는 정말 돈이 부족하지 않았습니다. 초기에는 아버지에게, 중년에는 아내에게, 말년에는 친구들에게 의지했습니다. 리바이는 '연밥의 왕'이었습니다.

그러나 누가 리바이를 재능 있게 만들었을까요? 그는 충분히 재능이 있었기 때문에 부드러운 밥을 먹을 수 있었지, 그렇지 않았다면 부드러운 밥을 먹지 못했을 것입니다.

이 말에 동의하시나요?

참고자료: <이백 연대기>, <이백과 두부> 등.

(이백의 그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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