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재: 철이 든 사람. 마음이 넓고 운명에 안주하는 사람을 일컫는 말.
출처: 돈' 서':' 군자는 가난하면 명을 알고, 인재는 명을 안다. " 나는 그 선생의 말을 들었다. 왕명세정의 《풍명집해본》
뜻대로 되지 않는 상황은 운명 안배에 달려 있지, 그렇지 않니
철리가 생기다: 옛말은 모든 것을 그대로 내버려 두는 것을 의미하며, 또한 사상이 개방되는 것을 의미한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운명을 알다: 과거는 자신의 운명을 아는 것을 의미한다. 한 사람의 운명을 놓치는 것은 하늘이 결정한 것이다. 불쾌한 일에 대해 활달하고 운명에 맡기는 것을 가리킨다.
출처: 노신' 환멸' 14:' 운명의 생각, 대관, 일시적으로 우울한 가시덤불에서 인도한다. 날이 밝자 그녀도 잠이 들었다. "
불행한 일에 대해서는 운명의 안배에 따라 고민할 것이 없다.
철학적: 모든 것이 자연적이거나 개방적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생명: 생명; 운명을 알다: 천명을 알다. 불쾌한 일에 대해 개방적인 태도를 취하고, 운명에 맡기고, 근심 걱정이 없다는 뜻이다. -운명에 관한 숙어
출처: 마오 돈 "환멸" 14: "인생의 생각을 알고, 일시적으로 우울증의 가시를 인도한다. 날이 밝자 그녀도 잠이 들었다. " 너는 생각을 가질 수 없다.
2. 어떤 4 자 성어의 뜻을 설명하고, 그것의 유래를 알려주며, 글자 수가 적다. 신동양
[해석] 순: 편리함. 가는 김에 양을 가져가는 것을 가리킨다. 비유는 기회를 이용하여 수법이나 손목을 전시한다.
[언어] 원상충은' 단채찍으로 말을 빼앗는다' 는 두 번째 할인을 했다. "내 오른손이 말을 잡는다. 그의 왼손이 그의 눈을 잡아당기고 있다. 그를 데려오기에는 너무 싸다. ""
[발음] 순; "sê n" 으로 읽을 수 없습니다.
[모양 식별] 견인; "이동" 을 쓰지 않습니다.
누군가를 손금 보듯 잘 안다
[반의어] 매우 어렵다
[용법] 은 비하어로 쓰인다. 지금은 남의 물건을 훔치는 것을 가리킨다. 일반적으로 술어, 정어, 부사어로 쓰인다.
[구조] 는 비교적 공식적이다.
차별화 ~ 와' 쉽게 가져가라' 는 말은 모두' 마음대로 가져가라' 를 의미할 수 있다. 하지만 ~ 우연히 남의 물건을 가져갔다는 뜻입니다. 그리고' 수완' 은 일반적으로 일을 하는 것이 매우 쉽다는 것을 의미한다.
[예]
(1) 두부 미인이 말하는 대로 걷는다. ~ 주머니에 장갑 한 켤레를 쑤셔 넣었다.
그는 장터를 지나갔다. ~ 복숭아 두 개 가져왔어요.
허락 없이 빠르고 비밀리에 가져가다.
3. 하하, 하늘이 무너지는 것 같은 네 글자가 있다. 큰일을 비유하다. 큰 소리를 형용할 수도 있다.
하늘이 무너져 땅이 갈라졌다. 큰일을 비유하다.
이 둘 사이에는 천양지차가 있어 비유와는 거리가 멀다.
영원히 하늘과 땅만큼 길다. 형용시간이 길다. 영원 (특히 사랑) 으로 묘사됩니다.
천지는 슬픔과 고통을 느꼈다. 극도로 비장함을 묘사하다.
거꾸로: 뒤집어 라. 거대한 변화를 묘사하다. 한 차례의 악투로도 묘사되었다.
하늘은 대지를 덮었다. 왜냐하면 그것은 모든 것을 덮고, 대지는 모든 것을 싣고 있기 때문이다. 비유의 범위가 매우 넓다. 또한 깊은 호의를 품고 있음을 비유한다.
광활한 천지는 원작에 묘사가 있고, 깊은 은혜는 후문에 묘사되어 있다. 또한 일이 어렵고 엄숙하며 관계가 중대하다는 것을 나타낸다.
하늘과 땅이 넓다: 멀다. 형용이 매우 높다.
진실된 방식으로 묘사하는 것은 공평하고 합리적이다.
지구 천정은 쌍방의 큰 차이를 비유한다.
얼어서 날씨가 매우 춥다고 묘사하다.
영원히 오랜 시간이 지났다는 것을 의미한다.
날이 매우 어둡다. 날이 매우 어둡다. 바람이 불 때 온 하늘에 모래바람이 부는 광경을 묘사하다. 정치적 부패, 사회적 어둠도 비유한다.
자연은 하늘과 땅 사이의 영원한 진리이다. 절대적으로 정확하고 바꿀 수 없는 진리를 가리킨다. 당연한 일을 뜻하기도 한다.
천지가 겹겹이 포위되어 온 땅이 깨끗하다. 위, 아래, 두 방향으로 설정된 포위망을 나타냅니다. 적, 도망자 등을 비유하다.
아주 멀리 떨어져 있는데, 하나는 하늘의 남쪽에 있고, 하나는 땅의 북쪽에 있다. 다른 지역을 묘사하다. 거리가 매우 멀다고 묘사하기도 한다.
겨울은 매우 춥다.
천지란 모든 것이 적절하게 안배되고 천하가 태평하다는 것을 가리킨다.
천국 지옥 불교도들은 그것을 이용해 선과 악을 징벌한다. 나중에 행복과 괴로움을 비유하는 데 자주 사용되었다.
하늘이 갈라지다: 먼 곳. 비유의 차이가 크다.
천지가 돌다. 중대한 변화를 비유하다. 어지러움이나 극심한 폭력의 느낌도 묘사한다.
천애각은 아주 먼 곳을 묘사하거나 아주 멀리 떨어져 있다.
지동산은 그 거대한 힘이나 기세를 묘사하기 위해 흔들린다.
하늘과 땅: 제작 설정: 배열. 사물의 자연 형성, 이상적이며 인위적으로 추가할 필요가 없다.
최후의 징벌을 받다: 죽이다. 죄악이 깊어 천지가 용납할 수 없다는 것을 비유하다.
지구의 갑작스러운 붕괴는 중대한 사건을 비유한다. 큰 소리를 형용할 수도 있다. 하늘이 무너지는 것과 같다.
하늘이 무너지고 하늘이 무너지다. 거대한 재난, 중대한 사건 또는 강렬한 목소리를 많이 비유하다.
하늘이 무너지고 땅이 갈라지는 것은 큰일을 비유한다. 큰 소리를 형용할 수도 있다. 하늘이 무너지는 것과 같다.
하늘이 무너지고 땅이 갈라지는 것은 큰일을 비유한다. 큰 소리를 형용할 수도 있다. 하늘이 무너지는 것과 같다.
언제나 예전처럼 오래되었다.
천성지평 () 은 원래 우치수 () 가 성공하고 천성생령 () 을 가리킨다. 나중에 모든 것이 잘 안배되었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종종 있었다.
하늘이 무너지고 땅이 갈라지다: 파괴는 하늘이 무너지는 것과 같다. 큰일을 비유하다. 큰 소리를 형용할 수도 있다.
이것은 아주 좋은 묘사이다.
하늘이 높고 땅이 낮다. (2) 여러 가지 상황을 비유한다.
날이 매우 어둡다. 날이 매우 어둡다. 그것은 종종 스모그와 뇌우의 자연 광경을 묘사하는 데 사용된다. 또한 매우 흥미있는 것으로 묘사되었다.
천지위도는 천지간의 자연스럽고 나무랄 데 없는 이치를 가리킨다. ② 천지를 법도로 삼아 천하를 통치하는 것이다.
천지는 가시덤불로 가득 차 있어 세상일이나 처지가 어렵다는 것을 비유한다.
천지를 개척하다.
노년과 불모지는 매우 긴 경험을 말한다. 영원히 늙다' 와 같다.
하늘에서 태어나고 하늘에서 만들어진다.
하늘이 내린 땅은 자연의 형성을 가리킨다.
하늘이 무너지고, 땅이 무너지고, 땅이 갈라졌다. 중대한 재난을 비유하다.
자연재해, 지구의 변화, 그리고 자연계에서 발생한 재난.
자연재해, 마법, 자연재해는 모두 매우 기이하다.
천진 지진: 흔들림. 세계를 놀라게 하다. 소리나 기세가 크다고 묘사하다. 때때로 사건과 장면을 묘사하는 것은 충격적이다.
신은 알고, 신은 알고, 땅은 안다. 모두가 알고 있다는 뜻입니다. 하늘만 알고, 다른 사람은 모른다는 뜻이기도 하다.
4. 누가 성어를 정의합니까? 아무도 그들에게 정의를 내리지 않았다. 그들은 모두 언어 중장기 사용 및 확립되어 있다.
따라서 관용어의 정의는 오랫동안 학술계 논쟁의 주제였다. 성어란 언어에서 중장기 사용과 단련으로 형성된 고정어구이다.
그것은 단어보다 큰 언어 단위이며, 그 문법 기능은 단어와 같다. 성어는 대부분 네 글자로 이루어져 있다.
특징: ① 구조가 비교적 정형적이다. (2) 의미의 완전성.
③ 시간과 공간의 습관성. ④ 형성된 역사.
⑤ 내용과 형식의 민족성. 출처: ① 역사 이야기.
② 우화. (3) 신화 또는 기타 전설.
④ 고전 문학 작품. 성어는 일반 개념을 표현하는 고정 어구나 문장으로, 대부분 네 글자로 이루어져 있다.
예를 들어' 공중 누각',' 유명',' 당신에 따르면',' 오색찬란하다',' 환희지' 는 모두 4 자 성어이다. "노크", "날조", "당연시" 와 같은 네 글자 미만의 성어, "복숭아리 만천하", "진금은 불로 정련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마음이 무력하다", "강산은 고치기 쉽고, 본성은 바꾸기 어렵다
성어는 어떤 면에서는 고유 명사, 과학 용어, 속담, 휴후어, 인용어, 그리고 네 단어로 구성된 상용구와 비슷하다. 예를 들어, 고유 명사, 과학 용어는 고정 된 문구입니다. 속담, 휴후어, 인용어는 고정된 어구나 문장일 뿐만 아니라 사자성어와 비슷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 네 글자로 구성된 일반 어구는 비교적 간결하고, 형식은 대부분의 성어와 같다. 예를 들면' 동서남북',' 춘하 가을겨울' 이지만, 이것들은 모두 성어가 아니다.
성어와 전문명, 과학용어의 차이를 정확히 파악하면 성어가 무엇인지, 무엇이 아닌지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제 이 방면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겠습니다.
성어와 전문명은 다르다. 전문명과 성어는 몇 단어로 구성된 고정어구이지만, 전문명은 특정 개념을 표현한다. 예를 들어' 이장초등학교' 는 한 학교의 고유 이름 (물론 중복 이름도 있을 수 있음) 일 뿐,' 광안인민공사' 는 한 공사의 고유 이름일 뿐이다. 성어는 일반 개념을 표현한다. 예를 들어, 성어' 붕괴' 는 실패한 꽃, 실패한 군대 또는 흩어진 군중을 묘사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
또 다른 예는 성어' 흥미진진' 인데, 어떤 일에 특히 관심이 있는 사람을 묘사하는 데 쓸 수 있다. 성어는 과학 용어와 다르다. 과학 용어는 일반 개념이 아니라 과학 개념을 대표한다.
예를 들어' 주관적 능동성',' 혁명 낙관주의',' 무한화서',' 평행사변형' 등의 과학 용어는 모두 몇 단어로 구성된 고정어구이지만 모두 성어가 아니다. 관용어는 속담과 다르다. 속담은 대부분 문장이 아니라 문장이다.
속담은 사람들의 구어에는 자주 사용되지만, 문장 중에는 사용이 적다. 속담은 왕왕 짙은 구어 색채를 띠고, 성어처럼 문언색을 띠지 않는다.
속담의 형식은 성어보다 가지런하지 못하다. 예를 들어, "산에 앉아 호랑이를 구경하다", "까마귀는 모두 검다" 와 같은 속담은 그렇게 깔끔하지 않다.
물론 이 속담들이 꼭 성어라고 불러야 한다면 무리할 수도 있다. 성어는 휴식 후어와 다르다. 휴식 후어는 고정 문장으로 반드시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야 한다. 첫 번째 부분은 사물에 대한 비유이고 두 번째 부분은 긍정적인 해석이다.
생동감 있고, 이미지적이고, 구체적인 표현 효과를 얻기 위해 사자성어처럼 후어를 인용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진흙 보살은 강을 건너면 자신을 지키기 어렵다.
"개는 쥐를 건드리는 것을 좋아한다." "진흙 보살이 씻은 얼굴은 점점 더 못생겼다.
\ "\" 보존 황련 먼저 달콤한, 쓴 후. 클릭합니다 이 단어들은 "숙어" 가 아니라 "휴식 언어" 입니다.
성어는 어록과는 다르다. 고대 저작에는' 심투각' (두목' 아방궁부' 참조),' 꼬치꼬치' (스시' 적벽부 참조) 등과 같은 개별 문장이 있다. 자주 이용당하기 때문에, 나중에는 성어가 되었다. 그러나 예를 들면, "천돛은 침몰선 옆에 있고 만목춘은 병나무 앞에 있다.
"이것은 당나라 시인 유우석의 두 시입니다. 이 두 구절의 시인들은 자주 사용하지 않지만, 가끔 문장 속에서 인용한다.
그래서 이런 문장은 성어가 아니라' 어록' 이라고 불러야 한다. 성어는 보통 네 글자로 구성된 어구와는 다르다. 대부분 네 글자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보통 네 글자로 구성된 어구, 특히 문어색이 짙은 어구를 성어로 삼는 경우가 많다.
한 구의 단어를 교환할 수 있을 때마다 일반 구로 간주해야 한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예를 들어, "근본적인 변화" 라는 문구는 어떤 경우에는 "완전한 변화", "근본적인 변화" 또는 "큰 변화" 로 바뀔 수 있습니다.
또' 긴밀한 협력' 이라는 문구는' 긴밀한 협력' 과' 낭비' 로 바꿀 수 있고' 낭비' 나' 낭비' 로 바꿀 수 있다. 이 문구들이 바뀌어도 내용에 영향을 주지 않아 매우 적절하다고 느끼게 한다.
이렇게 자유롭게 변할 수 있는 문구는 모두 보통어구이다. 성어에 관해서는, 그것들은 유기적인 전체이며, 성어를 구성하는 단어는 다른 의미가 같거나 비슷한 단어로 대체될 수 없다.
예를 들어 성어' 호구 여생' 은' 늑대구 여생' 이나' 표범구 여생' 으로 바꿀 수 없고' 호구 여생' 으로 바꿀 수도 없다. 또 다른 예를 들면, "식민주의자가 어떻게 감언이설로 평화를 이야기하든, 그들의 침략 본성을 감출 수 없다.
이 문장에서' 평화에 대한 말' 을' 평화에 대한 말' 이나' 평화에 대한 말' 로 바꿀 수 없을 뿐만 아니라' 평화에 대한 말' 으로 바꾸는 것도 꺼려한다. 성어와 전문명, 과학 용어와 휴후어의 차이가 상당히 뚜렷해 보인다.
일반적으로 성어와 인용어, 상용구, 속담의 차이는 분명하지만, 어떤 것은 구별하기 쉽지 않다. 우리는 일부 고정어구나 상당히 고정적인 어구가 성어와 속담, 어록, 또는 일반 어구 사이에 있으므로 나눌 필요가 없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예를 들어, "쓸모 없는" 은 "쓸모 없는", "쓸모 없는" 또는 "쓸모 없는" 전화 하지 않기 때문에 일반적인 언어로 간주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문구는 결국 비교적 고정적이어서 성어처럼 성어로 생각해도 문제없다.
또 다른 예로 "길" 이 있습니다.
이 4 자 관용구는 무엇을 의미합니까? 그들은 덕망이 높다: 도덕이 고상하고 명성이 크다. 늘 나이가 많고 지위가 높은 사람을 가리키는 데 쓰인다.
흥미진진하게 이야기하는 것을 묘사하다.
깊은 뜻이 있다: 다른 깊은 뜻이 있다.
멋진: 이상한: 마술; 멋진: 신비; 비길 데 없는: 형용할 수 없고, 막상막하이다. 신기함: 비길 데 없는 마력. 오색찬란하다: 1, 색채가 다양하고 다채롭다. 2. 화려함은 색채가 밝고, 색채가 아름답고, 아름다움이라는 뜻으로, 흔히 말하는 오색찬란함이 바로 이런 뜻이다. 괴물: 키가 큰 외모. 높고 무거운 것을 가리킨다. 지금은 강해 보이지만 사실은 약한 것을 묘사하는 데도 쓰인다. 부러진 팔 절벽: 가파른 산봉우리를 묘사하다. 절벽: 높고 가파른 절벽. 깨진 벽: 절벽, 절벽. 땅에서 일어나다: ① 남의 물건을 가져가다. 일류. ⑤ 잡아라. 점령: 두 적의 거점을 뽑다. 두려움을 보아라: 두려움을 보아라: 두려움, 두려움. 내가 봤을 때 무서웠다. 스트라이커 만 보: 음, 고대 측정 단위: 우물 하나 (일주일에 8 피트 또는 7 피트). 월요일 피트 (약 23cm) 입니다. 이 산은 매우 높고 만 보름이다. 천봉만보, 말 그대로 높고 가파른 산봉우리의 묘사를 가리킨다. 끝없는 구불: 산의 연속과 구불 구불 한 확장을 설명하십시오. 제나라 하오 창수: 호연 사람들은 편안함을 느낍니다. 슈, 여기, 스트레칭; 영웅주의를 풀다 (속박하거나 억압하다): 바로 당당한 정신이다. 제호는 해체될 수 없다. 뭘 하고 싶어: 뭘 하고 싶어? 욕망: 원해요. 하고 싶은 대로 해라. 절충: 구속: 제한; G: 사양 및 방법. 사양이나 패턴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팅팅은 똑바로 서 있었다. 여자의 몸매를 날씬하게 묘사하다. 화초와 나무 등 우뚝 솟은 형체도 묘사한다. 일명 팅팅과 날씬함, 날씬함과 날씬함. 페어 레이디: 아름다운 얼굴. 아름다운 여인. 스플래시: 물이 막히거나 부딪히면 분리된 물방울이 사방으로 튀는다. 구타는 형용할 수 없다: 형용할 수 없고 형용할 수 없다. 형식의 의미는 묘사나 묘사이다. 60 세 이상: ① 년: 나이. ② 오버: 오버, 오버. ③ 환갑: 60 세. 60 대 노인. 이 사람이 늙고 늙었다고 묘사하다. ④ 화갑: 옛날에는 천건지지 협조를 양력의 해로, 60 년을 화갑으로 하여 일로도 불렸다. ⑤ 갑자. 꽃: 가지명이 복잡하게 얽혀 있는 것을 묘사한다. 예순 살을 가리키다. 이것은 60 여 년을 가리킨다. 벤: 푸, 본의는 옥이 있는 석두. 조각하지 않은 옥석을 가리킨다. 여기서, 그것은 순진하고 간단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전체 성어는 겉모습의 장식을 제거하고 본질로 돌아간다는 뜻이다. 원래의 자연 상태로 돌아가는 것을 비유하다. "박귀진으로 돌아가다" 와 함께. 의미: 의미: 분위기, 재미. 긴: 장기, 장기. 의미가 심오하여 흥미를 자아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