헛된 선물의 시적

이 시는 푸시킨과 주교 M. Filaret 이 시의 생명의 의미에 대한 논쟁이라고 할 수 있다. 푸쉬킨과 프렛은 당시 러시아 정신문화의 두 걸출한 대표였다. 그러나 푸쉬킨과 프렛의 관점은 확연히 다르다. Filaret 은 푸쉬킨의 시를 보았을 때 형식과 리듬이 비슷하지만 내용이 반대인 시를 썼다. "선물은 헛되지 않고 선물은 우연이 아니다. 생명은 신이 나에게 주신 것이다. 내가 하느님의 의지가 필요하지 않더라도, 나는 사형을 선고받을 것이다. "

한편, 이 시는 구속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하느님께 도전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사실상 하느님에 대한 반역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구속명언) 시인은 사람의 생명이 하느님이 주신 선물이라는 것을 깨달았지만, 그 선물은 쓸데 없고 우연이라고 말했다. 왜요 액운, 영원한 정신적 고통, 마음의 사형 때문에 이 선물은 무의미하다. 그래서 시인은 물었다. "생활, 왜 나한테 줬어?" 이 도전적인 질문 후에, 나는 "누가 적대적인 힘으로 나를 허무함에서 세상으로 소환하고, 내 마음을 열정으로 가득 채우고, 내 마음을 의혹에 어지럽히게 하는가?" 라고 적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이렇게 해서 그는 자신을 하나님과 대립시켰다. 이 시는 푸쉬킨의 하나님에 대한 불만을 표현하여 자신의 의지를 집행하지 않는다. 이렇게 푸쉬킨의 믿지 않는 상태가 또 나타났다. 그 결과, "내 눈은 목적이 없다. 내 마음은 공허하고, 내 마음은 공허하고, 생활의 소음은 단조롭고 슬프게 나를 괴롭힌다." 우리는 이곳의' 목적 없음' 과' 정신 공허함' 에 대해 깊은 이해를 가져야 한다. 푸쉬킨이 "목적이 없" 은 이유는 하느님의 인도가 부족하고 시온 꼭대기에 하느님의 계시와 지혜가 있다는 것을 몰랐기 때문입니다. 푸시킨의 내면의 고통은 그의 마음속에 신의 자리가 없기 때문이다. 그의 정신적 공허함은 바로 이 의미의 공허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