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덕사풍이 행복에 대해 이야기하다.

"내 허리띠가 점점 넓어져서, 나는 결코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나는 이라크를 위해 초췌해질 것이다." 사업의 묵묵한 경작에서 나는 인생의 가장 큰 행복을 깨달았다. 스승의 날, 따뜻한 편지 한 통, 고마운 정교한 카드 한 장, 눈송이가 사방팔방에서 내 곁으로 날아왔다. 내 마음은 항상 자부심과 자부심으로 가득 차 있다. 다음은 제가 여러분을 위해 정리한 행복에 대한 사덕사풍 강연입니다. 검사를 환영합니다!

사덕사풍 행복 연설 1

교사로서, 모든 사람은 도덕적인 사람을 접근하고 사귀고, 물론 도덕적인 학생에게 접근하기를 원한다. 학생으로서, 그들도 도덕인에게 접근하고 교제할 의향이 있으며, 물론 도덕 선생님에게도 접근하기를 원한다. 따라서 교사와 학생 모두 접근하고자 하는 학생이 되거나, 교사와 학생 모두 접근하고자 하는 선생님이 되면, 당신은 도덕적인 사람이 되어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학생들이 학교에서 공부할 때, 그들은 학우의 영향과 선생님의 영향을 모두 받지만, 주로 선생님의 영향을 받는다. 학생이 접근하고자 하는 선생님은 학생이 접근하려 하지 않는 선생님보다 학생에게 더 큰 영향을 미친다. 그래서 선생님으로서 학생들을 모두가 친해지고자 하는 사람으로 키우려면, 학생의 도덕을 배양하는 데 주의해야 하고, 학생을 도덕적인 사람으로 만들려면, 학생들이 당신에게 가까이 갈 수 있도록 해야 학생들에게 더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그러므로, 너는 먼저 스스로 도덕적인 사람이 되어야 한다.

학생들이 선생님에게 접근하는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다. 도덕을 제외하고 선생님의 학식, 권력, 외모 등은 모두 학생을 접근하게 하는 요인이 된다. 그러나 지식은 학생들의 일시적인 지식욕구를 만족시킬 수 있을 뿐, 권력은 일시적인 복종과 친밀함을 유지할 수 있을 뿐, 겉모습은 피상적인 관심만 끌 수 있다. 학생들의 마음을 진정으로 감동시키는 것은 인격과 도덕의 힘이다. 이런 힘은 오래간다. 그것은 학생의 일생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그것은 학생의 미래의 기초이다. 따라서 학생들의 삶에 미치는 영향에 관해서는 지식, 권력, 외모를 합치면 도덕보다 훨씬 더 중요하다.

선생님께 보답은 학생들의 진심 어린 지지를 받는 것이다. 교사 사덕사풍에 대한 진실되고 정확한 평가는 그가 모든 외모의 흡인력, 학술과 행정권력, 그리고 학생에게 영향을 줄 수 있는 모든 요소를 잃은 후에야 얻어지는 경우가 많다.

좋은 사덕사풍의 구체적 표현은 사제 간의 인격평등을 유지하는 것이다. 서로 배우고 서로 존중하다.

전통적인 교육 사상의 깊은 영향으로 교사의 존엄성은 종종 학생들이 교사 앞에서 자신을 잃게 한다. 특히 초중고등학교에서는 평등의 관념이 교사의 존엄성으로 거의 완전히 대체된다. 교육의 사회실천에서 사제관계는 단순한 주체객체 관계가 아니라 교육주체와 교육자 주체 간의 양방향 교제 관계이다.

학생에게 평등의식을 주입하고, 학생의 주체의식을 깨우고, 학습과 기타 사회 실천 활동에서 학생의 주체성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는 것은 대학 교사의 의무이다. 선생님은 마음속에 학생의 주체적 지위를 확립하였고, 학생의 주체의식은 점차 각성하고 발전하여 교육 실천에서 효과적인 주체 간 교류를 진행하여 좋은 효과를 거두었다.

좋은 사덕의 또 다른 구체적인 표현은 교사와 학생이 제창해야 하고,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모범을 보여야 한다는 것이다.

이것은 현대 문명 사회의 중요한 특징이다. 그러나 지식을 전파하고 문명을 파종하는 캠퍼스에서 일부 교사들은 자각이 부족하고, 일부 초중고교교사들은 심지어'' 의 대명사가 되어 교사의 제창과 실천의 필요성을 알 수 있다. 대학 선생님은 초중고등학교 선생님보다 못하지만, 선생님의 존엄성은 여전히 깊이 독살되었다. 학생들이 선생님을 공경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지만, 선생님도 학생을 존중해야 한다.

교육과정과 교육관리에서는 학생에 대한 비난과 부정이 너무 많고, 노력하지 않고, 생활이 산만하고, 야망이 없다고 비난한다. 이런 비난은 심혈을 기울이고 이치가 있고 근거가 있다 해도 학생들의 마음속으로는 받아들이기 어렵다. 학생들의 필요와 개성이 소홀했기 때문에, 그들의 주체적 지위는 반영되지 않았고, 일부 비판과 비난은 주관성과 임의성을 띠고 있으며, 상호 중생을 바탕으로 문제를 토론하는 분위기가 부족하다는 것은 본질적으로 주체 간의 교류가 아니다. 분명히 작풍은 학생 주제를 확립하고 발전시키는 기초이며, 사덕사풍 건설에서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내용이다.

사덕은 교사 개인의 문제일 뿐만 아니라 교사 집단의 문제, 즉 기풍 문제이기도 하다. 개인의 품성이 좋지 않다. 간혹 작은 범위에서' 썩은 달걀 하나가 수프 한 솥을 망가뜨렸다' 는 나쁜 영향을 끼칠 때도 있지만, 결국 작은 범위에 불과하다. 교사 집단의 풍조가 좋지 않다면, 특히 사회의 나쁜 풍조와 결탁하면 그 피해가 크다.

이때 사덕문제는 교육업계 전체의 도덕문제로 변했고, 이때 불사문풍은 교육업계의 부정풍으로 변했다. 여러 해 동안 좋지 않은 사회 풍조도 교육업계에 큰 오염을 가져왔다. 한때 매우 열악한 사회 풍조로 학교에서 함부로 돈을 받고, 학생을 먹고, 학생을 데려오고, 선생님의 개인에 대한 학생에 대한 탐욕에 이르기까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사덕사풍 문제는 작풍과 밀접한 관련이 있고, 작풍은 세풍을 동반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전반적으로, 세계는 상황이 갈수록 나빠지고, 반드시 상황이 나빠지고, 반드시 건강하지 않을 것이다. 따라서 사풍을 정돈하려면 먼저 작풍을 정돈하고, 작풍을 정돈하면 반드시 먼저 천하를 정돈해야 한다. 특히 교육업계가 다른 업종보다 후대에 더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때로는 긍정적인 사풍이 도덕을 이끌고 세상의 도덕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그래서 언제나 사덕사풍을 제창해야 한다.

결론적으로, 사덕사풍 건설을 강화하는 것은 매우 유용한 곳이며, 교사는 교육관념의 혁신을 통해 교육 내용과 방법의 혁신을 촉진할 수 있다. 혁신 정신과 실천 능력을 갖춘 학과를 양성하기 위해서는 모든 교사가 솔선수범하여' 스승이 되고, 교인이 된다',' 청년학생이 건강한 성인의 인도인과 인도인이 되어 당과 인민의 인간 영혼에 부끄럽지 않은 엔지니어가 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는 모범을 보여야 한다.

사덕사풍 즐거운 연설 2

어떤 사람들은 아이가 책이라고 말한다. 이 책을 읽는 것은 쉽지 않지만, 훌륭한 선생님이 되려면, 너는 반드시 그것을 다 읽고 평생을 읽을 작정이다. 어떤 사람들은 아이가 화초와 나무이고, 선생님은 정원사이며, 정원사는 화초와 나무를 소중히 여기지만, 그들의 자연 성장을 존중해야 한다고 말한다. 사실, 아이들은 화초와 나무보다 훨씬 복잡하며, 선생님의 일은 정원사보다 훨씬 복잡합니다. 비록 의사소통의 법칙이 있기는 하지만 말입니다.

내가 진정으로 일하러 갔을 때, 내가 학자가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고, 깊은 사상으로 자신의 가치를 생각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일명언) 나도 시인이 아니어서 아름다운 시구로 자신의 사업을 노래할 수 없다. 하지만 저는 교사이고, 교육에 종사하는 노동자입니다. 저는 깊이 생각하고, 마음속에서 가장 현묘한 철학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나는 또한 화려한 어조를 채취하여 내 마음속에서 가장 아름다운 시구를 만들 수 있다. 나는 나의 평범한 사업을 사랑한다. 나는 나의 청춘이 이 이 뜨거운 땅에서 빛나기를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우고는 "꽃의 사업은 고상하고, 열매의 사업은 달콤하다" 고 말했다. 나뭇잎의 사업은 평범하고 비천하기 때문에 잎사귀의 사업을 하자. " 아이들을 대할 때마다 나는 신성하고 자부심을 느낀다. 왜냐하면 나는 푸른 잎사업에 종사하고 있고, 나는 인민교사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사회의 발전과 인간성의 약점에 따라 나의 물욕은 끊임없이 팽창하고 있다. 끊임없이 팽창하는 물질적 욕망은 필연적으로 심리적 불균형과 정신적 공허함을 가져온다. 물질과 정신의 격차는 나로 하여금 고통스러운 고통을 견디도록 강요한다. 이런 고문은 장기적이고 오래가지 못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건강명언) 나는 끝없는 어둠 속에서 한 가닥의 햇빛을 볼 수 없어서, 나는 지식을 갈망하는 모든 얼굴을 무심코 대할 생각이 없다는 것을 부끄럽게 여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수많은 원망도 후회도 없는 선생님들이 봄누에와 촛불처럼 자신의 청춘과 생명으로 이 직업의 신성함을 수호하는 것을 보았을 때, 나는 꿈에서 깨어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후회명언) 그들은 자신의 행동으로 자신의 삶의 흔적을 이용하여 우리 후손들에게 동기를 부여한다. 이 동료들은 이 일에 대한 우리의 사랑을 마지못해 기꺼이, 기꺼이, 전심으로 사랑하게 한다. 왜냐하면 생명의 의미는 공리보다 훨씬 더 많기 때문이다. 사람이 밥을 먹는 것은 살기 위해서지만, 사는 것은 밥을 먹기 위해서가 아니다. 생활의 많은 작은 일들 중에는 위대함이 있고, 짧은 시간에는 영원이 있다.

길이 발밑에서 뻗어 있어, 난 이제 막 시작했어! 길이 발밑에서 뻗어 있고, 나는 길을 닦고 있다! 긴 길이 가시덤불이나 늪으로 가득 차 있든, 나는 여느 때처럼 움츠러들지 않을 것이다. 세월의 비바람과 기복은 모두 선생님의 씨앗이다. 이런 맛을 맛본 후, 나는 점점 더 내가 이 직업을 떠날 수 없다고 느꼈다. 이 직업은 나를 필요로 한다.

고대의 위대한 교육자 공자는 중교의 정신으로 나를 교육하려고 노력했다. 현대의 위대한 교육자 도행지 선생은 수십 년 동안 가르치면서 헌신적인 직업정신과 숭고한 정서를 다해 나를 격려하고 교육에 대한 나의 애착을 확고히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나는 평범하고 신성한 직업을 사랑한다. 나는 붉은 촛불이 되고 싶다. 나는 사다리가 되고 싶다. 나는 무명으로 이 일에 노력하길 원한다. 고대인 구름: "나무의 계곡과 같은 1 년 계획; 10 년의 계획은 마치 삼림 종신계획과 같다. 영혼을 형성하는 신성한 사명은 돈으로 측정할 수 없다. 나는 운명이 나에게 이 직업을 준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인생의 길에서 다시 선택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면 어떤 직업을 선택하겠습니까? 나는 반드시 큰 소리로 대답할 것이다: 교사-태양 아래에서 가장 영광스러운 직업. 이것이 내 인생에서 후회없는 선택이기 때문이다! 우리는 가난하지만 가장 부유하다. 왜냐하면 우리는 봄에 파종하는 사람이기 때문이다. 우리 마음속에는 추수에 대한 기대가 있다. 우리도 아침의 한 줄기 햇살이다. 우리는 어떤 먹구름도 막을 수 없는 무서움의 정신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우리는 여전히 밤하늘의 새벽별이다. 우리는 빛을 향해 달려가는 집착이 있다! 나는 자랑스럽다, 나는 선생님이다! 나는 영광이다, 나는 인민의 선생님이다!

사덕사풍 행복 연설 3

봄꽃이 도처에 널려 있고, 나는 정원사가 부지런히 물을 주고, 설산에서 주먹을 휘두르며, 말을 이끌고 벼슬을 어렵게 등반하는 것이 내 생명의 좌표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1997 년, 나는 학교에서 학교에 입학했고, 학생들은 3 피트 강단에 올라 오랫동안 기다려온 교육 생활을 시작했다. 눈 깜짝할 사이에 7 년이 지나고, 3 피트 연단과 나는 풀리지 않는 인연을 이어받아 나에게 존엄성을 주었다. 그녀는 나의 의지가 되었다. 이것도 나의 강점이다. 누가 생각할 수 있겠는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나는 연단에 있고, 학생은 아래에 있다. 수평선이 어느새 나와 학생을 갈라놓았다. 교육개혁의 봄바람이다. 새로운 과정의 이념은 나를 깊이 생각하게 한다. 나는 내가 사랑하는 강단을 포기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말하기는 쉽지 않다. 강단이 없어서 괴로워 더 이상 높은 느낌이 들지 않는다. 강단이 없으면, 나는 베껴 쓴 교안을 이해할 수 없다! 나는 어쩔 수 없이 학생 앞에 똑바로 서야 했다. 나는 처음부터 모든 것을 연습해야 했다. 천천히, 나는 수업시간에 강단이 없는 환경에 익숙해졌다. 수업상의 혼란을 피하기 위해서, 나는 수업 전에 교재를 자세히 연구하고 교안을 세심하게 설계해야 했다.

나중에 교실에 들어오자마자 마음속에 계획이 생겼고, 교과서를 보지 않고, 교안을 보지 않고도 소탈하게 수업을 할 수 있었다. 이 순간, 나는 학생들이 칭찬하는 눈빛을 보았고, 나는 연단의 의지를 잃고, 학생들 사이에서 자유롭게 거닐고, 학생들 사이에서 즐겁게 움직일 수 있게 되어 기뻤다. 나는 그들이 무슨 말을 하고 있는지, 그들이 무엇을 쓰고 있는지, 그들이 무엇을 생각하고 있는지 알고 있는 것을 들었다. 이 순간, 나는 그 유치한 얼굴을 발견했다

시상대를 포기하고 객석으로 향하는 것은 나에게 많은 놀라움과 수확을 가져왔다. 나는 갑자기 강단이 사실 산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나는 산의 이쪽에 있고, 학생은 산의 반대편에 있다. 강단을 포기하는 것은 사제의 감정 교류를 가로막는 큰 산을 이사를 가는 것과 같다. 나는 마침내 산 반대편에 도착했기 때문에 기쁘다!

지금, 나는 늘 스스로에게 추구는 끝이 없고, 이상은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더 나아가야 한다고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사실, 과학 연구에는 끝없는 봉우리가 있고, 역사에는 끝없는 강이 있다. 신세기의 선생님으로서, 자신의 여가 생활을 회고한 후, 그녀의 새끼는 이리저리 날아다니며 산천을 가로질러 그녀의 야망을 보답할 것이다. 달빛을 회상하기 전에, 너는 잠룡이 되어 두꺼비궁에 들어가려고 노력해야 한다!

내가 좋아하는 노래의 가사로 선생님에 대한 나의 사랑을 표현하자.

숲 속에는 끝이 보이지 않는 오솔길이 두 개 있다. 나는 갈림길에 와서 오랫동안 서 있었다. 나는 동시에 두 번의 여정을 밟을 수 없다. 나는 후회 없이 이것을 선택했다.

아마도 다른 길은 조금도 나쁘지 않을 것이다. 낙엽 밑에 묻혀 그 발자국이 없으면 다른 사람에게 남겨 두어라. 이것은 내 것이다. 나는 세상 끝까지 갈 것이다!

사덕사풍 행복 연설 4

빙심은 "사랑은 교육의 근본이고, 교사 교육의 원천이며, 모든 것이 사랑으로 태어난다" 고 말했다. 나는 3 피트 연단에 올랐고, 나는 이 모든 것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나는 학생들을 위해 봉사하는 마음으로 연단에 올라섰고, 큰형처럼 사려 깊고 사려 깊으며, 그들의 공부뿐만 아니라 그들의 삶에도 관심을 기울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나는 또한 학생들에게 "생활을 위해서가 아니라 일과 휴식을 결합하는 것" 이라고 자주 일깨워 준다.

서비스하는 마음이 있으면 장웨이의 웃는 얼굴이 있을 것이다. 민주주의, 평등, 조화로운 사제관계는 현대 교육이 추구하는 목표이다. 학생들에게 웃는 얼굴을 주는 것이 이 목표를 달성하는 관건이다. "몽매생 몽매, 인덕생 인덕" 은 교육의 진리이다. 학생들에게 웃는 얼굴을 주면 지식과 기술을 익히면서 미소를 짓고 세상과 인생을 마주하며 학생들의 재능이 넘쳐나는 것을 감상하고 학생들에게 성공감을 주는 데 도움이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미소, 격려, 학생, 성장, 자신감, 미소, 포용, 임신한 미륵불, 자책감 키우기! 웃는 얼굴 아래에는 감상이 있고, 격려도 있고, 포용도 있고, 사랑도 있다.

짧은 몇 년 동안의 교육 경력에서 비록 힘들고, 가난하지만, 너무 조급하고, 방황하고, 포기하고 싶지만, 사람은 감정을 알고, 한마음 한마음, 전심, 사랑, 정은 반드시 마음을 따뜻하게 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여기서 나는 두 구절의 시를 생각했다. "인생의 동경, 어렵고 온건하며 아름답고 감동적이며, 길의 확장."

교사로서 우리의 생활은 매우 충실하다. 나는 우리의 생명이 끝날 때, 우리는 자랑스럽게 이렇게 말할 수 있다고 믿는다. "하늘은 나의 흔적을 남기지 않았지만, 나는 이미 날아갔다.

사덕사풍 행복 연설 5

사람의 일생은 많은 선택에 직면할 것이다. 당신이 어쩔 수 없는 선택에 직면했을 때, 당신은 어떤 태도로 직면할 것입니까?

요 몇 년 동안, 나는 줄곧 이 문제를 생각하고 있다. 졸업할 때 나는 망설임으로 가득 찼다. 현실에서, 나는 시골 교사에 대한 처지가 이렇게 취약하다. 빈약한 대우가 한때 나를 낙담시켰다. 상업계에서 상당히 득의양양한 동창들의 부름은 나에게 일종의 유혹이자 나를 흔들었다. 혼란과 혼란 속에서 거의 7 년 동안 교육 업무에 종사했다. 나는 왜 그런지 말할 수 없지만, 나는 여전히 매우 노력한다. 마침내 한 가지 이치를 깨달았다: 사람은 자신의 선택에 떳떳해야 한다! 기왕 선택한 이상 쟁취해야 한다.

고난에서 즐거움을 찾는 것도 교육의 즐거움을 맛보았다. 교육사업에 종사하는 것보다 더 영적인 부가 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세요. 눈을 감고 이 장면을 생각해 봅시다. 수업시간에 목마른 눈 한 켤레를 보고 있는데, 당신은 딴마음을 가질 수 있습니까?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수업이 끝난 후 학우들이 너를 둘러싸고 숭배적으로 너를 기대하고 있다. 열정적이지 않을 수 있습니까? 명절이 다가오니 학생들의 경의로 가득 찬 축하 카드가 너에게 날아오니, 너는 흥분하지 않을 수 있니? 밤이 깊고 사람이 조용할 때, 너 혼자 고독한 등불을 켜고 편지를 보면, 행복하지 않을 수 있니? 이런 장면은 오직 한 명의 선생님만이 느낄 수 있다. 세심하게 음미해야 자신의 선택을 확고히 할 수 있다.

친애하는 동창들, 여러분의 기대가 저에게 열정을 주었습니다. 너의 경모가 나에게 자신감을 주었다. 너의 기억이 나를 계속 가난하게 하고, 내가 확고한 선택을 하게 하고, 결국 나를 자랑스럽게 말했다. 나는 나의 선택에 떳떳하다!

친구들, 자신의 선택에 올바르게 맞서고 노력하세요! 우리 학생들을 위해, 모든 불평과 억울함을 버리고, 교육사업에 뛰어들다! 청춘을 바치고,' 복숭아와 매화가 천하에 가득하다' 는 기쁨을 거두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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