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무의 고대 시

두무의 고대 시

1, 강남의 봄

강남, 초록과 붉은 꽃이 피는 소리, 물가 마을의 산기슭.

남조는 480여 개의 고대 사원과 비바람에 가려진 무수한 탑을 남겼습니다.

2."하이킹"

추운 산, 돌길이 기울어져 있고 흰 구름 속에 사람이 태어납니다.

밤에 단풍나무 숲에 앉아 서리가 내린 나뭇잎은 2월의 꽃보다 더 붉다.

3. 붉은 절벽

부러진 쇠미늘이 모래 바닥에 가라앉아 사라졌는데, 문질러서야 그것이 붉은 절벽 전투의 잔해라는 것을 깨달았다.

동풍이 주유를 도와주지 않았다면 조조의 승리와 어촉의 청동 참새터 투옥이라는 결말을 맞았을 것이다.

4. 가을 밤

가을 밤, 촛불이 스크린에 반사되는 가운데 판은 반딧불이를 향해 손뼉을 쳤다.

하늘거리의 밤은 물처럼 시원하고, 누워서 알테어와 베가를 바라본다.

5."길고 평화로운 가을을 바라보며"

가을 나무밭 위에 높이 솟은 탑. 하늘은 시진핑의 먼지가 묻은 거울처럼 맑고 투명하다.

남쪽 하늘과 가을의 색채가 인상적입니다.

6. 청명절

청명절에는 비가 쏟아져 길을 걷는 행인들의 영혼이 깨지고 싶어집니다.

실례합니다, 식당이 어디죠? 양치기 소년은 살구꽃이 만발한 마을을 가리켰다.

7. 제목은 "서안주 개원사 수망, 완시 폐하, 축시 공관"

6대 왕조의 문화유적도 비어 있고 하늘은 가볍고 구름은 자유롭다.

새는 산으로 가고, 사람들은 노래하고 울고.

늦가을, 천 비가 커튼을 내리고 석양 발코니 피리 바람.

실망, 매일 판리를보기 위해 동쪽에는 다섯 개의 호수가 있습니다.

8."산을 오르는 아홉 날"

강은 거위의 가을 그림자를 반영하여 남쪽으로 날아 갔고, 나는 친구들에게 같은 와인 냄비 산으로 같은 와인을 마시라고 요청했습니다.

국화가 만개할 때, 지상에 웃고 있다.

중양절에만 머무르고 석양의 잔영을 한숨 쉬고 혐오 할 필요가 없습니다.

인생은 결국 짧은 역사인데, 왜 제갈공명처럼 뜨거운 눈물을 흘리는가.

9."이른 기러기"

8월이 되자 혜허 병사들이 활과 화살을 뽑아 들자 야생에서 날던 기러기들이 울기 시작했다.

달밤에 이슬방울을 타고 날아가는 기러기들의 슬픈 소리가 장공의 어두운 궁궐에까지 들렸다.

후기는 계속 타고 있으니 봄바람을 하나하나 쫓아가는 것은 어떨까요?

샤오샹을 몇 명 버리지 마세요, 물 버섯 이끼는 굶주림과 추위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

황수 10

원제의 유령은 돈을 빌리곤 했는데, 당 선종도 꼼꼼했다.

옷을 보고 동쪽 시장으로 갔다가 갑자기 활과 칼을 내려놓고 서쪽 시장을 순찰했다.

목동은 말을 몰지만 명령은 순종해야 하고, 백발의 마음은 모두 장관이다.

세상의 게으름뱅이들 사이에서는 오직 양주의 노래와 춤만이 유행한다.

11, 보진해

연기가 찬물을 덮고 달이 모래를 덮고, 진해 식당은 밤 계류장 근처에 있다.

사업가들은 조국이 싫다는 것을 모르지만 여전히 강 건너 뒷마당 꽃에 대해 노래한다.

12, 여우묘

창백하고 창백한 새소리, 고대 유물이 사라진 여우원 풍경구에서 창백하고 창백한 새소리가 들립니다.

한족의 경력을 보면, 무릉은 가을바람이 없다.

13, '청궁 너머'

장안에서 바라본 리산은 브로케이드 더미 같고 산 정상에 있는 화청궁의 문이 차례로 열립니다.

연기와 연기가 피어오르는 미소, 아무도 모르게 남쪽에서 신선한 과일 열매를 보냈다.

14, "궈친정루"

밀레니엄 페스티벌의 이름은 비어 있지만 룻의 유산은 사라졌다.

보라색 이끼만 일부 남아있고 매년 비 때문에 금빛으로 가득 차 있다.

15, 양주목사 한추오에게 보낸 편지

푸른 언덕은 수천 리의 푸른 물에 가려져 있고, 가을은 언제나 강남의 풀이 시들지 않았습니다.

달밤에 스물네 개의 다리, 옥은 어디에서 구강 성교를 가르치는가?

16, 우싱에 가기 전에 나는 Le You의 무덤에 올랐다

청나라 맛 무능, 유휴 사랑 외로운 구름, 조용한 사랑 승려.

군중을 강과 바다로 보내고 싶었던 려유원 명승지는 자오링을 올려다보았다.

황금 계곡 정원 17

먼지 향기 가득한 과거는 더 이상 없고, 물은 무자비하고 잡초는 해마다 푸르러 봄을 맞이한다.

새들이 신음하고 동풍 소리와 함께 밤이 왔고, 떨어지는 꽃은 위층에서 떨어지는 푸른 구슬처럼 아름다웠다.

18, 백로

눈을 뒤집어쓰고 개울에 그림자를 드리운다.

19, 숙박

호텔에는 좋은 여행의 동반자가 없으니 슬픈 마음은 얼어붙은 것 같다.

지난날을 기억하는 고향의 차가운 빛을 떠올리며 길을 잃은 기러기 떼처럼.

옛 집으로 가는 길은 너무 멀고 너무 멀다; 새벽에 돌아오는 꿈; 고향에서 온 편지는 내년까지 이곳에 도착하지 않을 것입니다.

달빛에 비친 창장강의 풍경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집 앞에 어선들이 정박해 있다.

20, "보내기"

식당, 추 얇은 허리 가벼운 손바닥과 함께 강 아래로 떨어집니다.

양주 10년, 마치 꿈처럼 깨어났지만 변덕스러운 평판 인 온실 여성에서.

21, 수회

사방이 푸른 언덕이고, 거울에 비친 절은 없다.

만 늙어서 아무것도 하지 말라고, 중년은 더 많은 일을 하고 싶어한다.

22."한숨꽃"

자연은 봄을 찾기에 늦었으니 낙심하고 원망할 필요가 없다.

자연의 변덕으로 꽃은 시들고 봄은 지나갔으며 푸른 잎은 무성하고 열매는 무거워져 수확의 때가 다가오고 있다.

23. 제목 우장거

전사가 예기치 않게 이기거나 지고, 가방은 파이커의 수치이며,

장동에는 재능있는 아이들이 많으며, 그들이 다시 일어날지는 아직 알 수 없습니다.

24."화제 양주선사"

비 온 뒤 매미가 재잘거리고, 소나무의 귀신은 가을이 되어서야 떠돌아다니며 기후에 대해 읊었다.

이끼가 계단을 덮고 흰 새는 일부러 뒤에 머물러 있습니다.

저녁 안개가 짙어지고 석양은 작은 건물을 서서히 내려앉혔다.

이 고요한 대나무 길이 양주의 번영으로 이어진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25. 칠석

가을 밤, 촛불이 스크린을 비추자 샤오판은 반딧불이를 향해 손뼉을 쳤다.

천제 거리의 밤은 물처럼 시원했고, 누워서 알타이르와 베가를 보았다.

두무가 조의를 표한다.

팔로 보내다

저자:두무

식당, 추 가는 허리와 가벼운 손바닥으로 강을 따라 떨어진다.

양주에서의 10 년은 꿈처럼 시작과 함께 깨어 났지만 변덕스러운 평판 인 온실 여성에서 깨어났습니다.

주석:

1, 아래쪽과 바깥쪽:표류.

2, 추허리:추령왕의 잘록한 허리에 대한 이야기. 여기서 둘 다 양주 매춘부를 가리킵니다.

3, 청루:매춘부들의 거주지를 가리킵니다.

번역:

강과 호수에서 떠돌아다니며, 인생은 종종 술과 함께

떠돌아다닌다.

가느다란 허리의 가벼움에 감탄하며 아름다움에 탐닉하며 돌아다닌다.

양주에서의 10년은,

봄의 꿈으로 밝혀졌고,

매음굴에 머물면서,

마른 애인의 명성만 남았다.

감상문:

작가가 방탕했던 자신의 과거를 회상하며 자신의 가라앉은 삶을 한탄하고 있는 시이다. 첫 행은 양주에서의 생활, 즉 담장 밑에서의 생활을 회상하고 있다. 두 번째 행은 방종과 방탕에 관한 내용입니다. 잘록한 허리와 자오의 가벼운 몸을 손바닥 춤으로 표현하여 양주 창녀의 아름다움과 작가의 깊은 침몰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세 문장은 너무 오랫동안 쓰여졌고, 나는 오늘 경험하기 전에 10 년 동안 여행을 해왔다. 감정의 각성, 평생의 패배, 청루의 이름 만 떠 다니기 위해 그녀가 떠 다니는 네 문장이 깨어 난 후에 쓰여졌습니다. 자기 비하와 자기 비난, 우울하고 유머러스합니다. 모든 당시에 따르면 오우릉은 두무의 시를 읽고 아방궁 푸가를 지어 구웨이에게 추천했고, 두무가 첫 번째 시인이 되었다고 합니다.

장남의 봄 두무_장남의 봄 고시

장남의 봄 두무_장남의 봄 고시

장남의 봄

저자:두무

수천 리의 꾀꼬리가 붉은빛을 반사하는 초록을 노래하고,

수촌과 산과 과일, 술과 술 깃발 바람을 노래하네

.

남조에는 사백팔십 개의 사원이 있고,

연기와 비의 탑이 얼마나 많은가.

주석:

1, 궈:. 와인 깃발:와인 커튼, 호텔 밖에 높이 매달린 표지판.

2. 남조:동진 왕조 이후 젠캉(현재의 난징)에 수도를 건설한 송, 제, 양, 진 왕조를 통틀어 남조라고 합니다. 당시 통치자들은 불교에 능통하여 많은 사찰을 지었습니다.

3. 4백 80개의 사찰: 남조의 황제와 관료들은 베이징(현재의 난징)에 불교 사찰을 세웠습니다. "남방사 - 궈주선 전기"에 따르면, 두샤에는 500개가 넘는 불교 사원이 있습니다. 여기에 언급된 4백 80개의 사찰은 대략적인 수치입니다.

4. 루타이:사원을 가리킴.

번역:

장강 남쪽의 광활하고 매혹적인 수상 도시에는 노래와 춤이 가득하고 사방에 푸른 나무와 붉은 꽃이 가득하며, 물가의 마을과 산가의 마을은 어디에서나 볼 수 있으며 깃발이 바람에 펄럭인다.

남부의 통치자들은 480여 개의 사원을 지었고,

이슬비에 가려진 발코니는 몇 개나 될까요?

감상:

이 글은 강남의 풍경을 묘사한 일곱 구절의 시입니다. 강남 수상 도시의 매력적인 풍경은 언제나 매혹적입니다. 두무와 동시대의 시인 백주이(白周易)는 해가 뜨면 강이 붉고 봄에는 푸르다는 두 줄로 그림 같은 풍경을 묘사했습니다. 백주이의 시가 우리에게 보여주는 것은 강 남쪽 풍경의 윤곽, 강 남쪽 풍경의 전체적인 감각적 이미지입니다. 두무는 다릅니다. 그는 아름다운 강남의 봄빛을 전체적으로 묘사할 뿐만 아니라 곳곳에서 들리는 노래와 춤, 곳곳의 푸른 나무와 붉은 꽃, 곳곳에서 펄럭이는 술 깃발, 연기가 자욱한 강남의 발코니 풍경을 묘사하여 독자가 특정 명소에서 다른 명소로 이동하면서 강남 풍경의 다채롭고 매혹적인 뉘앙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합니다.

서두에서 시인은 먼저 꽃과 녹지, 노래와 춤으로 우리를 강남의 영역으로 데려온 다음 물의 마을과 궈산 술 깃발의 번영과 평화로움을 곳곳에서 보여줍니다. 1,000마일은 광활한 영토라고 하는데, 1,000마일은 강남 전체를 녹색과 붉은색으로 뒤덮으며 강남 전체를 울려 퍼집니다. 워터 빌리지와 궈산은 강남의 바람에 펄럭이는 와인 깃발로 뒤덮여 있습니다. 놀랍고 놀랍습니다.

남조의 사백팔십 사찰, 연기와 비에 젖은 발코니, 이 두 줄은 자연 경관에 대한 시에서 인문 경관을 갖춘 사찰에 대한 시로 전환하여 역사의 변천을 교묘하게 통합하고 남조의 정사에 대한 시인의 풍자와 비판을 자연스럽게 녹여내고 있습니다. 남조 시대에 남겨진 많은 불교 건물들이 연기와 비를 맞으며 어렴풋이 모습을 드러내어 강남의 봄빛에 아련한 아름다움을 더합니다. 여기서 시인은 강남의 480개 사찰이 아니라 남조의 480개 사찰을 언급하고 있습니다. 분명히 그는 눈앞의 경치에 대해 단순히 경치를 쓰기 위해 쓴 것이 아니라 한숨 속에 아이러니를 담고 있어 시의 의미를 더욱 풍성하게 한다.

이 28 개의 짧은 단어에서 시인은 특정 시대의 특성을 반영하는 풍경뿐만 아니라 역사의 변덕이 스며든 남 왕조의 4 백 80 개 사찰을 묘사합니다. 동시에 그는 "천리"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강남 전체를 요약했습니다. 시인이 "강남의 봄 연"이라는 명제를 선택한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두무의 시

두무의 시

1, 모연의 명성과 재물, 명성과 재물은 개인적인 원한이다.

2, 푸른 언덕은 숨겨져 있고 강남의 풀은 가을에 시들지 않았습니다.

3. 양주 꿈의 10 년을 느끼고 비닐 하우스의 이름을 얻으십시오.

4. 촛불은 새벽까지 다른 사람을 위해 작별 인사를하고 눈물을 흘리는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5. 동풍은 노을 지는 새를 원망하고, 떨어진 꽃은 낙화로 남는다.

6, 밤에 단풍 숲에 멈춰 앉으면 2월에는 서리 잎이 붉다.

7. 가랑비가 내리는 연못에서 만나요.

8. 동풍과 저우 랑, 구리 참새 봄이 두 차오를 잠급니다.

9. 양주 도로 10 마일의 봄바람, 진주 커튼을 걷는 것만 큼 좋지 않습니다.

10, 연꽃 그물에는 비 덮개가없고 국화에는 여전히 서리가 내린 가지가 있습니다.

11, 외로운 강과 호수와 와인, 허리가 얇은 손바닥 빛.

11, 외로운 강과 호수.

12, 댄스 셔츠는 봄바람의 소매로 돌아와 창문이 열린 가을 달로 노래하는 팬입니다.

13, 13 일 더, 카 다몬 2 월 초기 상단.

14, 많은 사랑은 항상 무자비하고 존경심을 느끼지 않고 웃을 수 없습니다.

15, 실버 양초 차가운 그림 화면, 가벼운 루오 작은 팬 퍼프 반딧불이. 밤의 돌계단은 차가운 물처럼 시원하고 앉아서 소와 직공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16, 물고기 내장의 크기, 심장 모두 거위.

17, 수천 마일의 꾀꼬리가 붉은 색, 물 요새 산 과일 와인 깃발 바람을 반영하는 녹색을 노래합니다.

18, 후손은 슬퍼하지만 배우지 않으니, 후손도 후손에게 슬퍼할 수 있다.

19, 상인 소녀는 죽은 나라의 증오를 모르고 여전히 강을 건너기 위해 "외치는 꽃"을 노래합니다.

20, 이 생은 내년의 밝은 달을 볼 수있는 좋은 밤을 만나지 못합니다.

21, 문 밖에 남북 도로가 없으면 세상에 걱정이 없습니다.

22. 얼마나 많은 푸른 연꽃이 서로를 미워하며 잠시 서풍을 돌아보고 있습니다.

23. 폰이 불렀고, 한구 고개가 올랐고, 초나라 사람들은 불타고, 가난한 사람들은 그을렸다.

24. 여러 사람과 함께 바다를보고 싶다면 자오 링을 바라 보는 려원 명승지.

25. 머무를 수없고 흰 머리가 태어났습니다.

26. 공주를 타고 붉은 먼지는 아무도 열매라는 것을 모를 때 웃는다.

27. 산을 찾으려고하지 마십시오, 추운 날은 구름 건물에 갈 수 없습니다.

28. 열정적이지만 항상 무자비하지만 이전의 웃음을 느껴보십시오. 테이블 위의 촛불은 마음을 밝히고 이별을보고 우리를 위해 눈물을 흘리고 아침으로 흘러갑니다.

29. 스물 네 번째 다리의 달밤, 옥은 어디에서 구강 성교를 가르치는가?

30. 청명(淸明)에 비가 내리고, 길 위의 행인들은 영혼이 부서지기를 원한다.

31. 동풍은 저우랑과 협력하지 않고 구리 참새 샘은 두 번째 다리에서 잘 팔립니다.

32, 진후이 식당 근처의 밤, 모래로 가득 찬 연기 케이지 차가운 달.

33, 풀색은 한가하고 명성과 재산은 끝이 없다.

34, 두 "한시지" 독서, 돈 마구 스크래치처럼.

35, 새벽에 나는 흐릿한 꿈에서 깨어나 1년 후 고향의 소식을 읽었다. 달빛에 비친 창장강의 풍경이 얼마나 아름다웠는지, 집 바로 앞에 어선들이 정박해 있었다.

36. 가능한 한 많이 가져가서 진흙처럼 취급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37. 부러진 중사철은 씻어야 작품을 알아볼 수 있기 때문에 판매하지 않습니다.

38. 아이가 보상을 요구하기에는 왜 너무 늦었나요?

39. 황혼은 깊은 나무를 낳고 일몰은 작은 건물을 낳는다.

40. 술집에 혼자 있는 나는 외로움과 슬픔에 갇혀 있다. 과거를 기억하는 고향의 차가운 빛을 떠올리며 길을 잃은 기러기 떼처럼.

41. 번영하는 것들은 향기로운 먼지를 흩뿌리고 흐르는 물은 자비가 없다.

42. 실례합니다, 식당이 어디죠? 양치기 소년이 살구꽃 마을을 가리킨다.

43. 은색 촛불 차가운 그림 화면, 가벼운 루오 작은 팬 퍼핑 반딧불이.

44.* * * 시간을 위해 싸우는 사람, 구레나룻을 이기는 사람

45.하루 종일 아무도 이슬비를 보지 않았고, 원앙은 붉은 색으로 목욕을했습니다.

46. 우리 집이 어딘지 물어봐도 될까요? 양치기 소년은 살구꽃이 만발한 마을을 가리켰다.

47. 청나라에 있는 당신은 무능해요. 당신은 외로운 구름과 스님을 좋아해요.

48. 진나라 사람들은 스스로 슬퍼할 수 없었고, 그 후손들은 그들을 위해 슬퍼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