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나를 도와 문학 비평 논문을 어떻게 쓰는지, 문학 비평 논문에 관한 몇 가지 화제를 생각해 볼 수 있습니까?

첫째, 문학 비평의 의미 문학 비평은 문학 수용을 바탕으로 특정 이론과 방법을 사용하여 문학 작품을 중심으로 다양한 문학 현상을 연구하고 평가하는 문학 활동이다. 문학 비평과 문학 수용 사이에는 밀접한 연계와 내적 통일이 있다. 문학 비평은 광의문학 수용의 일부일 뿐만 아니라 문학 수용 활동의 표현일 뿐만 아니라 문학 수용 과정의 심화와 고급 형식이기도 하다. (a) 문학 비평이 작가에 미치는 영향 문학 비평과 작가의 관계에서 문학 비평은 작가에게 중요한 규범과 지도 역할을 하며 사회가 문학 작품에 대한 피드백의 주요 형태 중 하나이다. 비평가들은 특정 작품을 읽고 연구함으로써 작가를 인식하고 이해한다. 마찬가지로 그는 구체적인 작품에 대한 평가와 분석을 통해 작가의 창작에 영향을 미쳤다. 체계적인 지식과 이론적 배경이 있기 때문에, 그는 종종 작가보다 더 높은 각도에서 작가가 자신의 작품을 더 깊이 이해하고 문학 창작에서의 자기인식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돕는다. 평론가는 때때로 작가 본인보다 작가를 더 잘 안다. 그는 작가의 내면세계의 무의식과 무의식 수준에 깊이 들어가 작가의 자기인식의 맹점과 속사정을 찾을 수 있다. 작품의 깊은 의미에 대한 비평가들의 탐구는 종종 의외로 계발성이 넘치고, 작품의 예술적 가치에 대한 평가도 더 큰 문학 체계에 담겨 있어 더욱 객관적이고 타당하다. 따라서 평론가들은 작가의 예술적 잠재력에 대한 확인, 창작 경로의 총결, 발전 방향에 대한 건의를 어느 정도 규범과 지도 역할을 할 수 있다. 고대 로마의 유명한 비평가 호라스는 숫돌과 강철칼로 비평가와 작가의 관계를 비유한 적이 있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나는 맷돌 역할을 할 수 있다. 그것은 강철 칼날을 날카롭게 할 수 있다. 비록 스스로 아무것도 자를 수는 없지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 자신은 아무것도 쓰지 않지만, 시인의 직책과 역할이 무엇인지, 그가 풍부한 소재와 영양분을 흡수할 수 있는 곳, 시인이 어떻게 형성되는지, 무엇이 그에게 적합한지, 무엇이 그에게 적합하지 않은지, 올바른 길이 그를 어디로 인도할 것인지, 잘못된 길이 그를 어디로 인도할 것인지 보여주고 싶다. "이것이 문학 비평이 문학 창작을 촉진하는 기능이다. 문학 작품의 대규모 기계 복제 시대에 작가와 독자는 사실상 서로 격리되었다. 작품에 대한 관객의 이해와 평가가 저자에게 돌려주기 어려워 그에게 영향과 스트레스가 있다는 얘기다. 문학 비평은 사회적 피드백의 주요하고 효과적인 형태 중 하나로, 작품에 대한 독자의 반응과 비판 정보를 저자에게 전달한다. 비평가-'비평의 개념', lgljll 문예출판사, 새로운 1988 판, p..(2) (~-5 1e), (시학 우선, 그는 보통 독자이지만, 그의 전문적인 안목과 잣대를 장악하여, 그로 하여금 일정한 독자층과 사회 지식을 대표하게 하였다. 그리고 문학 비평은 일반적으로 본문으로 언론에 등장하는데, 작가와 독자들은 모두 알고 있다. 그것은 독자의 피드백을 예상하고 자주 독자의 대변인으로 가장한다. 이로 인해 문학 비평은 일반적으로 열린 대화의 성격과 풍부한 사회적 피드백 내포를 갖게 된다. (2) 문학 비평이 수취인에 미치는 영향 문학 비평과 수취인의 관계에서 문학 비평은 수취인이 작품을 깊이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며, 수취인의 문학적 가치관에 중요한 영향과 형성 작용을 한다. 문학 비평은 수취인과 작품 교류를 심화시키는 다리다. 문학작품은 아름다움을 판단하는 정신제품이다. 그 자체의 가치는 소비와 수용 과정에서만 실현될 수 있다. 즉 작품은 먼저 독자들이 이해해야 한다는 것이다. 예술혁신의 작품들, 사상이 깊고 내포가 풍부한 작품들, 독자의 독서 체험을 넘어 독자의 심미적 능력을 뛰어넘는 작품들, 어느 정도의 배경지식이 필요한 고금의 작품들은 종종 어느 정도 이해장애를 초래할 수 있다. 이를 위해서는 문학 비평을 중개자로 삼아 받는 사람이 작품의 사상과 예술적 가치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 헝가리 문학평론가 아놀드 하우젤은 이렇게 말한다. "중개자 없이 순전히 독립적으로 예술을 소비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거나 예술적 재능에 대한 신화이다. 예술 풍격이 발전할수록 예술 작품의 참신한 요소가 풍부할수록 예술 소비자들은 작품을 받아들이기가 더 어려워진다. 이때 그들은 중개인의 참여와 도움이 더 필요하다. " 비평가들은 그의 지식과 경험에 힘입어 문학 수용에서 중개 역할을 하고 있다. 문학 비평은 또한 수취인의 문학 관념과 심미 정취를 형성하는 역할을 한다. 비평가들은 종종 작품을 추천하고 고전을 만들어 독자들이 읽을 작품을 선택하도록 돕는다. 국내외 문학작품은 연기처럼 호방하다. 독자들은 종종 소개와 논평에서 작품에 대한 사전 정보를 얻어 읽을만한 가치가 있는지, 무엇을 읽을지 결정한다. 유해한 작품과 작품의 부정적인 요소에 대해 문학 비평은 경보와 예방의 역할을 하며, 나쁜 경향을 일깨우고, 정확한 독서를 유도할 수 있다. 루쉰 (Lu Xun) 은 "유해 문학의 철 울타리는 무엇입니까? 비평가는. " (2) 평론가의 작품 분류 등. -예술사회학. 임설출판사, 1987 판 15 1 페이지. (2) 노신:' 번역론',' 노신전집' 제 5 권, 인민문학출판사, 198 1 판, 297 면. 수준은 작품의 장단점, 즉 그의 문학적 가치관을 전파하는 것을 지적한다. 독자의 심미적 능력과 예술적 품위는 작품의 영향을 받고, 다른 한편으로는 문학 비평의 지도와 조형을 받는다. 청중의 심미 가치관을 고전 문학 작품의 수준으로 끌어올리고, 활동 중의 예술 재창조 수준으로 끌어올리고, 비평가들의 전문적인 시각으로 끌어올리는 것도 문학 비평의 책임이다. (3) 문학 비평이 사회에 미치는 영향 문학 비평과 사회의 관계에서 문학 비평은 작품에 대한 분석과 평가를 통해 일부 가치관과 이상을 표현함으로써 사회에 실질적인 영향을 미친다. 문학 비평은 문학 작품과 기타 문학 현상을 분석할 때 반드시 일련의 개념+관점을 제시하는데, 이러한 개념+관점의 뒤에는 모두 일정한 이론적 기초와 이론적 지지가 있다. 이러한 관점과 이론은 예술과 미학뿐만 아니라 문화적 가치관과 이데올로기이기도 하다. 후자의 관점에서 볼 때, 문학 비평은 어떤 사회 이데올로기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비판 말이다. 작품과 저자와의 이데올로기 대화를 통해 이데올로기 가치를 홍보하여 사회생활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구조주의 내레이터인 토돌로프는 그가 이른바' 투사' 라고 부르는 것, 즉 작가, 사회 및 기타 비평가들이 관심 있는 대상을 향해 텍스트를 읽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했다. 일부 심리학이나 사회학의 비판은 비판에서 투영 방법을 사용하는 예이다. 사실, 어떤 비판도 다소 비평가의 가치관을 담고 있는 주관적인 투사는 모두 사회 이데올로기적 요소를 드러내거나 은밀히 스며들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비판명언) 토도로프의' 비투영성',' 영미 신비평' 조차도 순수한 형식과 심미가 아니라' 은유' 와 문화적 내포와 사회적 가치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특수 이데올로기 담론으로서의 문학 비평; 종종 문학 작품의 사상적 의의를 드러내고, 문학사조와 문학운동의 이론적 배경을 분석하여 사회적 가치관에 영향을 미치고, 그 사회적 기능을 발휘하는 경향이 있다. 마르크스, 거스의 발자크, 셰익스피어 작품에 대한 평가, 레닌의 톨스토이 작품에 대한 분석, 베린스키의 푸쉬킨, 니콜라 고고리 작품에 대한 연구, 노신의 잡문 형식으로 진행된 문학 비평은 모두 이데올로기 평가의 효과를 보여준다. 그들의 관점은 추상적인 이론 형식으로 쓰여진 것이 아니라 인물과 줄거리의 이미지 분석을 통해 더 넓고 깊게 전파될 수 있기 때문이다. 둘째, 문학 비평의 방식 문학 비평은 문학 활동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문학 비평의 역사는 문학만큼이나 오래되었을 뿐만 아니라 시, 산문, 소설, 연극과 마찬가지로 문학 창작의 주요 형태 중 하나이다. 일정한 조예가 있는 평론가는 문학 무대에서 작가만큼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 그러나 문학 비평의 방식은 문학 창작의 방식과 다르며, 그것은 자신의 특징과 요구를 가지고 있다. 올바른 문학 비평 방식은 좋은 비판 작품을 만들어 낼 수 있지만, 반대로 잘못된 비판 방식은 불합격이나 조잡한 비판 작품으로 이어질 수 있다. 문학 비평의 구체적인 조작은 사람마다 다르지만, 비평가들은 비판 방식을 장악하는 데 있어서 어느 정도의 약속과 규범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문학, 문학, 문학, 문학, 문학, 비평명언) 일반적으로 문학 비평의 방식에는 (1) 심미 체험 감상과 체험, 즉 비평가가 먼저 수취인이 되어 작품에 심미 체험을 해야 한다는 세 가지가 포함되어야 한다. 문학 비평의 주요 대상은 문학 작품이다. 문학 작품은 감정과 예술 이미지로 사람과 현실의 심미 관계를 표현한다. 따라서 문학 작품을 대상으로 문학 비평을 할 때 대상의 이 특징을 충분히 주의해야 한다. 즉, 비평가들은 문학 방식으로 문학 작품을 읽고, 심미적인 태도로 작품 속의 예술적 이미지를 관찰하고 체험해야 한다. 이것은 자격을 갖춘 문학 수취인이 할 수 있는 것이고 비평가들이 먼저 해야 할 일이다. 비평가가 일반 독자처럼 독서감상의 귀거북에 들어가 작품의 이미지 세계에 대해 진실하고 진실한 심미 체험을 할 때, 그는 작품을 비판할 권리가 있다. 지연재는 중국 고전 명작' 홍루몽' 의 첫 비평가이다. 그의 비판은 통찰력이 넘치지만, 곳곳에서 작가와 공감하며 작품 속 인물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독서에서 강렬한 감정과 심미 체험을 하고 있다. 몇 가지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다섯 번째 회에서는 "왜 이 탁물을 이 깨끗한 딸의 영토를 오염시켰습니까?" 라는 책에서 구름을 비판했습니다. 이 작가는 그의 딸이 가장 소중하다고 생각한다. 딸이 이럴 때 알고 있는지 모르겠어? 나는 작가의 치정 때문에 울고 있다. 그리고 나는 내가 최근에 포기하고 내 딸을 잃는 것을 싫어한다! " 제 26 회 다이옥은 이렇게 말했다. "생각할수록 슬퍼요. 청사가 추워도 꽃길이 추워요. 외실 한 구석의 그늘 아래 슬퍼요." 그녀가 말하길, "불쌍한 킬! 아파요! 저도 눈물을 흘렸어요. "장화" 제 27 회, 나는 구름을 비판했다. "장화" 를 읽고 제 3, 4 회를 읽었는데, 그 슬픔은 사람들로 하여금 자신의 인생 경험을 잊게 했다. ① 안재의 울음과 증오, 애석함과 고통, 인생 경험을 되새기고 잊는 것은 그가 작품을 감상하기에 좋은 곳에 들어갔다는 것을 보여준다. 벼루의 비판이 후세에 의해 반복적으로 인용되고 연구된 것은 그가 누구인지에 달려 있을 뿐만 아니라 조설과의 관계는 수수께끼이며, 그의 비판은 아름다움을 판단하는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따라서 평론가는 비교적 높은 예술적 수양과 심미 감각 능력을 가져야 한다. 예술적 감각이 둔한 사람은 좋은 비평가가 될 수 없다. 작품의 미적 가치에 대한 판단은 의심할 만하기 때문이다. 플레하노프는 이렇게 말합니다. "사고력이 매우 발달하고 미감이 똑같이 발달한 사람만이 예술작품의 훌륭한 비평가가 될 수 있다. "(2) 어느 정도의 심미감상능력이 있지만 심미체험 단계를 생략하고 작품예술이미지에 대한 구체적인 감정과 분석을 통해 작품의 가치를 판단하지 않는 것은 진정한 문학비평이 아니다. (2) 이성분석 이성분석, 즉 비평가는 일반적인 수용 과정에서 벗어나 냉정한 시각으로 자신의 작품을 바라보아야 한다는 것이다. 문학 감상과 심미 체험의 주요 특징은 감성이다. 개인의 주관적인 느낌에 근거한 결과이다. 이성적인 지식을 포함해도 개인적인 경험과 감정의 흔적이 있다. 그래서 감상과 체험은 개인적인 취향이 존재할 수 있게 해준다. 문학 비평은 먼저 미적 관점에서 예술적 이미지를 인식하고 파악해야 하지만, 그것의 주요 특징은 이성적 분석과 인지활동이다. 비판의 목적은 작가, 작품 등 문학 현상에 대해 좀 더 객관적인 인식과 평가를 하는 것이다. 이는 감성적인 감상과 체험에서 이성적인 분석과 평가로, 작품이 독자들 사이에서 일으키는 보편적인 수용 효과와 사회반응을 고려하고 주목해야 한다. 비판에서 개인의 선호와 정서적 성향의 방해나 주도를 제한하다. 러시아의 유명한 시인 푸시킨은 "비판은 과학이다. 비판은 문예 작품의 아름다움과 단점을 드러내는 과학이다. 예술가나 작가가 자신의 작품에서 따르는 법칙에 대한 충분한 인식, 패턴의 역할과 산물에 대한 깊은 연구-'홍연 평론', 상하이 고서출판사, 1985 판, 제 70 판. ②' 문학이론번역총', 제 1 호, 1958 호, 104 면. 당대의 두드러진 현상에 대한 관찰에 근거하다.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문학 비평을 문예나 문학 이론의 범주로 분류하는데, 그 심오한 의미는 문학 비평이 객관적인 이성적인 분석과 인식 활동이라는 데 있다. 감상과 체험이 한 작품의' 사람이 안에 있다' 고 한다면 이성적 분석은' 초월' 이다. 평론가는 일반 독자처럼 전문적인 관점 외에 냉정하고 이성적인 시각으로 자신의 작품을 분석해야 한다. 《홍루몽》제 48 회, 시의 줄거리를 향릉 이야기했다. 그녀는 말했다: "나는 그의 시' 토치카' 를 보았는데, 그 중 한 쌍이 말했다.' 사막은 외롭고, 장하는 엔이다. \ "당신은 얼마나 똑바로 피우고 싶어? 태양은 천성적으로 둥글다. 이' 직선' 자는 그다지 합리적이지 않은 것 같고,' B 원' 이라는 단어는 너무 속된 것 같다. 내가 책을 덮고 생각했을 때, 나는 이 장면을 본 것 같다. 만약 네가 이 두 단어에 대해 두 단어를 더 찾고 싶다면, 장찬은 두 단어를 찾을 수 없다. " 향릉 기본적으로 감상과 체험의 수준에 머물러 있다.' 비이성적 분석' 은' 직자' 를 구분할 수 없는 장점을 구체적으로 보여준다. 비평가 엽은 이성적인 높이에서 왕위의 이 시를 해석할 수 있다. "말은 안쪽으로 응축되고, 의향은 바깥쪽으로 확장된다. 왕 웨이 공연의 또 다른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사막 독방 연기 직선. 우리가 보는 것은 단지 한 장면에 대한 묘사일 뿐이지만, 우리는 그것을 표면적인 장면으로 생각할 수 없다. 그것은 인간의 거주와 역사의 연상 너머로 확장된다. 첫째, 사막은 크지만 텅 비어 있다. 담배 외에는 다른 생명형태가 없고,' 담배' 는' 직선' 이라는 글자가 생겨 물리적인 현실을 갖게 된다. 외로움은 독특함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다. 바람도 멎기 때문이다. 즉 활동이 없기 때문에 외로움과 고요함이다. 그러나' 외로움' 과' 죽음 같은 침묵' 에서는' 연기' 활동 때문에 우리는 볼 수 없고 들을 수 없지만 눈앞의 활동, 즉 국경의 전투, 수비대 병사들의 불평, 모래바람이 휘몰아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이 말에는 글에 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