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산 폭포의 창작 배경을 바라보다

왕 루산 폭포의 창조적 배경;

망루산 폭포' 는 일반적으로 이백이 당현종 13 년 (725) 쯤 금릉으로 가는 길에 처음으로 여산을 유람할 때 한 것으로 여겨진다. 오소루 교수는 이백의 이 두 편의 시가 장르가 다르고 내용이 부분적으로 반복되는 것은 일시적인 작품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자애 선생은' 이백시선' 중 임화' 이백잡언을 위해' 시' 에 근거하여 처음 다섯 수의 고시가 이백이 개원 년 동안 장안에 들어가기 전에 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보충 자료:

망루산 폭포' 의 저자는 당대 시인 이백이다.

시 내용:

하나

서쪽은 향로봉, 남쪽은 폭포수이다.

300 피트, 도랑 수십 리를 매달았다.

번개처럼 날고, 흰 무지개처럼 은현하다.

처음에는 강물이 떨어져 하늘에서 반쯤 흩어졌다.

고개를 들어 형세를 바라보고, 전웅하고, 강하고, 선하다.

바닷바람이 쉬지 않고 불어도 달빛은 여전히 비어 있다.

하늘을 향해 총을 쏘고, 좌우로 파란 벽을 씻다.

구슬은 가벼운 구름을 흩어뜨리고, 거품은 돔돌을 끓인다.

나는 명산을 좋아하고 나도 명산을 좋아한다.

무엇을 씻어도 세수를 해야 한다.

화합은 영원히 기꺼이 죽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둘째,

보라색 안개가 햇빛에 비춰지고 폭포가 산 앞에 걸려 있다.

높은 절벽의 절벽에는 마치 수천 피트 높이인 것처럼 은하수가 하늘에서 땅으로 떨어지는 것을 어렴풋이 생각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3. 저자 소개:

이백 (70 1-762), 본명은 태백으로 일명' 자속인',' 비방선' 으로 당대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으로 후세 사람들에게' 시선' 으로 불리며 두보와 함께' 두리' 라고 불린다 자신을 다른 두 시인 이상은과 두목, 즉' 소두리' 와 구별하기 위해 두보와 이백이 다시 합병되었다. 그는 성격이 명랑하고 대범하여 술을 마시고 시를 쓰고 친구를 사귀는 것을 좋아한다. 이백은 황로가 마을 사상을 정리하는 데 깊은 영향을 받았다. 이태백의 시집은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데, 그의 시 대부분은 술에 취했을 때 쓴 것이다. 대표작으로는' 망루산 폭포',' 행로난',' 촉도난',' 입주',' 리앙',' 초송백제성' 등이 있다. 송대에는 이백사부의 전기가 있다. 그것의 개척의의와 예술적 업적에 대하여 말하자면,' 이백사부' 는 높은 지위를 누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