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월인걸지령, 인재가 배출되고, 이밀이 그 중 하나이다. 생전에 남악에 은거하여 봉인되었다. 사후에 남악으로 돌아와 남악과 풀리지 않는 인연을 맺었다. 그는 여러 방면에서 모범이다. 왜냐하면 그는 밖에서 큰 성과를 거두고 안에서 불법을 수행했기 때문이다. 어떤 이유에서인지 역사가들은 그에 대해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구당서 이미전" 은 그가 출전한 후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 고 말했고, 태평광기는 심지어 그의 사적을 "요괴" 로 분류했다. 이런 관점들은 편파적이어서, 우리는 실사구시적으로 그를 평가할 책임이 있다.
첫째, 도법은 자연스럽다
이밀이 사서에 휘황찬란한 전적을 남길 수 있었던 것은 주로 그의 정치 업적 때문이다. 그러나 이밀 접촉도교는 일찍 도사로 정치 활동에 자주 참여했다. 그러므로 먼저 도교에 대한 그의 신앙을 말해라.
엽원숭이전' 에 따르면 이밀이 태어나지 않았을 때 각종 영이현상을 보였다. 먼저 이상한 스님이 주 (이미의 어머니) 의 셋째 아들이 황제의 선생님이 될 것이라고 예언했다. 나중에 \ "저우 임신 및 출혈, 모든 3 주년, 팡 sheng, 눈썹 에 출혈 학생. 우선, 매주 피곤하고 피곤해야 하지만, 무고한 것을 보내므로 작은 글자는/헥타르이다. " 어린 시절, 리비는 어떤 연습도 없이 화면에 서있거나
새장 위를 걷다가 한 도사가 보고 단언했다. "정월 대보름날 낮에 승천하겠습니다." 낮에 승천하는 것은 필멸의 신선을 떠나는 것이다. 성선은 좋은 일이지만, 어쩔 수 없이 세상에 남아 있는 부모와 친척들은 아무리 해도 이렇게 훌륭한 아이와 헤어질 마음이 없어 인신대전이 벌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예허전" 은 이렇게 기록하였다. "부모가 아끼고, 사랑하는 사람이 사랑하고, 듣고, 무슨 일이 있으면. ... 공기 중에 이상한 맛과 음악 소리가 나면 궁리 피는 반드시 꾸지람을 들을 것이다. 2008 년 8 월 15 일 방 안에 노래가 있고, 원중 나무에 색운이 걸려 있다. 이공의 사랑은 마늘을 찧고, 몇 번이나 마중을 나가는 것이다.
그 이상한 소리는 사람들로 하여금 집안으로 기어들어가게 하고, 커다란 숟가락으로 마늘을 붓고, 향기와 음악이 사방으로 흩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이번 전투에서 이씨 집은 마침내 승리를 거두었다. 이밀은 낮에 승천했지만 이국리민이라는 재상이 하나 더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밀, 승천, 승천, 승천, 승천, 승천, 승천)
나중에, 리 미터 Hengshan, 송산 여행, "요정 Huan 의 경우 실제 사람, 부러워 문 아들, 안치생 씨, 페더 자동차 축제, 구름 빛 찬란한, 불타는 계곡. 그는 여전히 슈나이에게 장생의 길을 주었고, 페더링을 하고 낚아채며 말했다.' 태어나서 너무 비싸면 나라가 반드시 쇠퇴하고, 법원은 문무를 겸비하여야 한다. "("엽후전 ") 이 기록은 분명히 신화 기록이지만, 이밀 초창기에 산에 들어가 불법을 수행한 경험도 보여 준다. 이후 이미는 오랫동안 숨을 먹고 황노곡의 정기를 수련했다.
이미의 부모는 천보 12 년 (753) 쯤 세상을 떠났고, 이후 이미의 주된 관심은 도교를 배우는 것이었다. "예 허우 전기" 는 "딩 지아 난미 에서, 다음 공식 희망" 이라고 말했다. 나는 부처님을 믿고 명산을 두루 돌아다녔다. 이남악 장선생은 봉되었고, 장선생, 선생은 추격하였다. " 이 기록에 따르면 이미는 일찍이 도교를 배웠지만 형산 생활 기간에야 정식으로 출가하였다. 그래서 우리는 limi 가 Hengshan daoshi 라고 말합니다.
항산학도 기간 동안 이미는 여전히 고생을 많이 했다. 그는 "산속에서 여러 해를 살았고, 밤에 토비에게 피해를 입어 깊은 계곡에 투신했다. 그러나 분명한 자는 그의 길을 오르고, 중도리를 빌리며, 약간 손상되지 않는다 "("엽후전 "). 산골짜기의 두터운 낙엽이 아니었다면, 이미는 하마터면 죽을 뻔했다. 이필은 도교 방면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다. 왜냐하면 그는 여러 해 동안 도교를 공부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그는 여러 해 동안 음식을 먹지 않고, 몸이 연처럼 가볍고, 손가락에 화풀이를 할 수 있고, 촛불을 끌 수 있다고 한다. 그의 독특한 은거 방식 중 일부는 후세 사람들에게도 모방되었다. "유람할 때마다 나는 다른 은거물을 선택하고, 기이한 나뭇가지를 사용하며, 은거를 하며, 이를 자양조화라고 부른다. 지금까지 사람들이 이렇게 했기 때문에, 나는 소종에게 제사를 지내기 위해' 자양조화' 를 썼다. " (엽후전) "(이미) 은형산, ... 송황당한 가지로 등을 숨기려고 시도하다. 이름은' 자양조화' 로, 뒤이어 용형을 얻었다. 디엄이 사방팔방과 다투기 때문이다. "라고 말했습니다
("신당서 이미전") 이 두 기록은 비슷한데, 모두 이미의 양생도가 당시 큰 영향을 미쳤음을 보여준다. 또한, 그의 제사 방식은 당시 사람들에게 받아들여졌다. "분비물은 또한 중화주로 쓰이며, 무모한 신에게 제사를 지내며, 새해의 계곡을 기원하며 지금까지 계속 사용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이밀은 당시 종교계에 영향을 준 인물이라고 말해야 한다.
이미 사후의 상황에 대해' 엽공전' 은 "3 월에 태황태자에게 주는 선물이다" 고 말했다. 바로 월 중순, 반람관행 원림밀회, 혼자 비밀리에 말을 타고 형산에 잠시 가겠다고 해서 사방에서 다시 만났지만 이별의 슬픔이었다. 장안 에서 멀리, 팡 총리는 최고입니다. "이 기록은 두 가지 문제를 보여줍니다. 첫째, 사람들은 그가 죽은 후에 신선이 되었다고 믿었는데, 이것은 그가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종교적 지위가 매우 높다는 것을 더 잘 보여 준다. 둘째, 그는 결국 형산을 집으로 선택했거나 당시 사람들이 형산과의 인연이 가장 깊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이렇게 말했다. 항산에 봉인되어 마침내 항산으로 돌아갔는데, 이는 이밀 일생의 정치 생애가 조정에서, 종교 생애는 항산에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둘째, 뛰어난 치국 능력
이미는 걸출한 정치가이다. 이제 철학, 정치, 군사, 경제 등에서 그를 간단히 소개하겠습니다.
철학적으로 이미는 숙명의 결론에 반대한다.
「자치통감」 (볼륨 226) 에 따르면 건중원년 (780) 에 마술사 산도모는 덕종에게 "폐하께서 몇 년만 지나면 왕궁을 떠나실 것" 이라고 썼다. 하늘에 제왕의 기운이 있기를 바라며, 그 도시를 위해 높고 높고도 적당하기를 바랍니다. " 건중 4 년 (783), 병변으로 덕종진은 봉천까지 도망쳤다. 나중에, 수정 이 문제에 대해 이야기, 이 운명, 비 인력 이 변경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어 이미는 덕종과 멋진 대화를 나눴다. (이미) 가 그에게 말했다. "이미 결혼한 사람들은 이미 말을 했다. 신은 언어가 아니라 생명을 창조한다. 승낙하면 더 이상 선벌을 받지 않는다. 제이는 "낮에 생활이 있나요?" 라고 말했다. 무왕은 숫자를 세고 말했다. "말해봐!
운명이 하나 있다. 귀명, 길리, 주역. 황제가 말했다. "더 이상 말하지 마세요." ("신당서")
책, 이밀전) 이 대화를 통해 이밀은 매우 냉정한 정치가라는 것을 알 수 있다. 특히 천명사상이 강한 고대에는 이밀에 대한 이런 견해가 더욱 얻기 어렵다. 그의 중명 경명 사상은 그의 정치 생활을 지도하는 기본 보증이다.
정치적으로 limi 는 오랫동안 자신의 재능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는 몇 살 때 면전에서 유명한 장구령이' 부드러운 아름다움' 을 좋아하지 않는다고 비판했고, 장구령은 그를 오체투지에 탄복하게 했고, 심지어 그를' 어린이' ('신당서 이밀전') 라고 불렀다. 그의 정치적 재능은 주로 다음과 같은 방면에서 나타난다.
첫째, 그는 지배 그룹 내의 관계를 조정하는 데 능숙합니다. 이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지배 그룹 내 관계의 조화 여부는 이 그룹의 성패를 직접 결정짓는다. 숙종이 즉위 후, 다재다능한 건녕 왕 리 () 를 하려는 의도는 천하의 병마 대장을 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이필은 그의 동생 태자 이유 (즉 대종) 가 맡는다고 주장했다. 태자의 이름은 실존하고, 원수는 실권을 쥐고 있다. 양자의 분리는 필연적으로 정권의 분열로 이어질 것이다. Suzong 는 limi 의 제안을 따랐다. 이탄이 살해된 후, 이미는 다종에게 그를 황제로 세우라고 권했다 (\ "신당서 \" 참조)
책, 11 명의 철학자의 전기). 이러한 관행들은 형제 간의 관계를 조화시켰을 뿐만 아니라 정권의 통일을 보장했다. 북경이 복원된 후 이미는 현종과 숙종의 부자관계를 다시 한 번 조정했다. 당시 수종은 촉국에 의지하는 현종 역을 맡아 태자로 동궁으로 돌아가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이미는 현종이 돌아오지 않을 것이라고 단언했다. 소종이 어떻게 하느냐고 물었을 때, "필위신이 신하를 위해 일을 연주하며 천자 향수의 아침을 말하는데, 효양으로 갚으라고 재촉해 주세요." 현종은 첫 번째 리듬을 받은 뒤 "네가 내 칼로 너 자신을 바치면 다시는 동방에 가지 않을 거야" 라고 말했다. ("신당서 이미전") 두 번째 답안지를 받을 때까지 나는 기뻐하며' 천자' 로 돌아갔다. 현종은 아들이 실제로 자리를 양보한다 해도 그 영웅들은 달갑지 않을 것이며, 권력 이전 결과는 또 다른 혼란을 일으킬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하물며 그는 이미 늙었다. 이필은 각종 정치관계와 정치인의 심리를 꿰뚫어 적절한 안배를 했다고 할 수 있다.
둘째, 이미는 넓은 정치인 마음을 가지고 있다. Suzong 왕자, 총리 리 반복적으로 왕자 를 액자 할 때, 왕자 는 거의 위태롭다. 숙종은 즉위 후 복수를 해야 한다. "(숙종) 원한을 품고 무덤을 파서 뼈를 태워야 한다. 세태가 넓지 않아 황제를 위협하는 징조다. 제자로부터 도둑에게 설명할 수 있다. 황제는 기분이 좋지 않아' 과거를 잊었니? 클릭합니다 예:' 나는 여기 없다. 황제는 50 년 동안 살아 있었다. 일단 좌절을 당하면 남방의 기후는 열악하고 봄가을은 높다. 폐하께서 오래된 원한을 기록했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나는 부끄러움을 느낄 것이다. 만일 병이 나면 폐하께서 천지의 광대함 때문에 안주할 수 없을 것입니다. "황제는 이 점을 깨닫고 그의 목을 안고 울며' 나는 이것보다 못하다' 고 말했다. "("신당서 이미전 ") 이미는 소종이 개명한 황제로 신하 앞에 나타나길 간절히 바랐다. 그는 다른 사람에게 이렇게 하라고 요구하며, 자기도 이렇게 할 것을 요구했다. 정원삼 년 (787 년), 이밀이 승상으로 임명되었을 때 황제에게 말했다. "나는 줄곧 도를 받들어 사람을 미워하지 않는다. 나는 보고할 것이 별로 없다. " ("자치통감" 권 232) 이것은 한 종교학자와 정치가의 기질을 충분히 보여준다.
셋째, 반타협, 반분열, 정치가의 호매한 풍격을 지녔다.
건국 4 년 동안 정원은 우리 시대를 기러기와 적이 되게 했다. 이어 이회광, 추, 삭방이 절도사 반대를 했다. 또한 당시 심각한 가뭄과 메뚜기 피해가 발생해 덕종내 외교난으로 신하들이 이회광에게 타협을 제안했다. 이때 "이필이 동엽을 깨뜨리고, 함께 전진하며 말했다.' 폐하와 회광, 군신의 구분은 조화될 수 없다. 그래서 잎은 이미 수행한다.' 그 이유는 용서할 수 없다는 것이다 ('신당서 이미전'). 이필은 문학적 로맨틱한 수법으로 이회광과 조정의 관계를 분명하게 분석해 황제를 설득했고, 이회광의 반란은 결국 가라앉았다.
국내 전문가를 대하는 것은 이런 태도이고, 외국의 강적을 대하는 것도 이런 태도다. 주홍 혼란, 티베트 에 도움을 청했을 때, 안계, 북정이 토번에게 양도하겠다고 약속했다. 나중에 반군은 당군의 실력에 패배했지만 토번은 침략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패배한 반군을 추격할 때도 노력하지 않고 무두 지역을 탈취할 기회를 얻었다. 핑 반군 후, 토번도 토지를 요구하기 위해 사자들을 보냈고, 이필견은 단호하게 반대하며 말했다. "안시, 북정은 서역 57 개국과 10 성을 통제하고, 모두 병사를 지키며 토번 국면을 나누어 동방을 공침할 수 없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이제 그 땅, 관중 웨이이 수행한다. 더구나 토번은 도둑이지만, 양쪽으로 때리지 않고, 나의 무공을 약탈했다. 우리는 그것으로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 "(\" 신당서 이미전 \ ") 이미의 의견은 일리가 있다. 법원은 결국 토지 양도를 거부했다.
이 두 가지를 통해 우리는 강인함과 강인함보다 더 강한 면을 볼 수 있다. 그는 법정의 존엄성을 수호했을 뿐만 아니라 민족의 존엄과 국가의 이익도 수호했다.
넷째, 전통 사대부 정신을 가지고 있다.
위의 예 중 어느 것도 이비의 개인적 이익에 직접적으로 관여하지 않았다. 그렇다면 자신의 안전과 관련될 때 이비는 어떻게 표현했을까? 리 용 (순종) 을 태자로 세우고, 태자비의 어머니는 높은 공주로, 간통죄를 유인해 감옥에 들어갔다. 이 일은 자연스럽게 태자에 연루되어, 덕종이 고의로 유인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태자를 폐지했다. 이에 대해 이미는 이렇게 단호하게 반대하여 덕종이 말했다. "당신은 내 뜻을 거스르고 집안의 추태를 돌보지 않습니까?" " 멸족으로 이미를 위협하다니, 이미는 더욱 단호하게 견지했다. "천하가 늙어서 승상이자 간언점이다. ...... \ "신당서 이미전 \" 에 이어 이미는 "수십, 강화, 황제 명령, 태자 태평 \" 을 위해 노력했다. 시비에 직면하여, 이미는 타협하지 않고, 온 가족의 생명을 돌보지 않고, 심지어 황제와 수십 차례 논쟁을 벌였다. 이런 위풍당당하고 굴하지 않는 정신은 정말 얻기 어렵다.
이 외에도 이미의 공적은 관급 조정, 중복 인원 감축, 영웅 배치 방법 등 많다. 이것들은 모두 현재의 폐단을 바로잡고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군사적으로 이미의 재능은 그의 정치적 재능 못지않다.
안사의 혼란, 숙종 영무가 등극했을 때 이미는 국가 운명에 대해 정확한 예측을 하였다. 첫째, 반군이 장기간 횡행하는 데에는 두 가지 이유가 있다. 첫째, 반란에 참여하는 대부분은 외국인이다. 중국인은 거의 없다. 안사의 혼란이 중원 인민의 지지를 받지 못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둘째, 반란군은 약탈한 모든 재산을 그들의 집, 양돛, 한 구석에 돌려보냈다. 반군은 전국을 통일하려는 야망이 전혀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둘째, 이필은 숙종을 위해 평반방략을 제정했다. "이광필이 태원 () 을 지키게 하고, 출정정 (), 곽자의대 () 는 풍이동 () 을 거느리고 사사명 (), 장중 () 이 감히 나오지 못하게 하고, 창산 (), 안수충 (), 다간 아스나매는 여산을 따르는 사람들만 있다. 계기가 화려하지 않게 하여 도둑이 관문에 들어가게 하면, 북수양 돛, 서구장안, 천리를 달리게 된다. 그 능숙하고 건장한 승마술은 앞으로 몇 년 동안 모두 해롭다. 나는 종종 그 정면을 피하고, 그 노동을 깎아서, 군대를 모집하여 그 바람을 돕고, 태원, 삭방군과 서로 공격한다. 서명 () 은 왕건녕 () 을 양범절도사로 임명하여 북방 광벽과의 합병으로 양돛 () 을 취하였다. 도둑이 둥지를 잃으면 허난 장군의 손이 될 것이다. 클릭합니다 ("신당서 이밀전") 이밀 전략은 매우 정확하다. 그는 수종에게' 조급해해서는 안 된다' 고 거듭 경고했다. 장기적으로 반군을 둥지에서 쫓아내고, 일망타진하고, 후환을 남기지 않기 위해서다. 처음에는 이 계획도 수종의 인가를 받았지만, 나중에 수종이 근리에 급급해 장안을 먼저 수복하겠다고 고집했고, 결국 반군을 하북으로 돌려보내 후환이 무궁무진한 할거국면이 형성되었다. 이미의 말투는 제갈량의' 융중쌍' 과 비교될 수 있지만, 유감스럽게도, 여러 가지 이유로 두 군사가 모두 자신의 이상을 실현하지 못했다.
이필은 또한' 문관제도 재건' 이라는 글을 써서 원래의 문관제도를 회복하여 군벌 정권을 근본적으로 억제하기를 희망했다. 하지만 이 건의는 정당한 중시를 받지 못했고, 수십 년 후 두목은' 원 16 위' 에서 다시 한 번 이 문제를 제기했다. 경제 방면에서 이미는 국가 재정을 직접 관리하지는 못했지만 약간의 재능을 보였다.
고대에는 물수송이 국가 대사여서 어려움이 많았다. 산비에서 관찰자로 일하는 동안, 이미는 산을 파서 상환을 위한 길을 열었다. 이는 수도의 식량 공급을 크게 개선했기 때문에, 이미는 교열 겸 의례대신으로 승진했다. 취임 후 그는 경제 관리의 몇 가지 단점을 개혁하려고 노력했다. "신당서 이필전" 은 "당시 읍사헌제는 50 만 세였고, 이후 약간 30 만 명으로 손해를 입었다" 고 기록하였다. 황제는 세상에 백만 원을 왕궁에 기부할 것을 요구했고, 그에게 사사로이 바치지 말라고 권했다. 법령에 케이블이 필요한 경우, 즉 두 가지 세금을 납부하면 마을은 법을 집행할 수 있고, 천하는 소나무에 수행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이러한 개혁 조치는 국민 수입을 증가시킬 뿐만 아니라 국민의 부담을 경감시켰다.
요컨대, 이미는 정치적으로 성공했다. 당시 출생지인 유위는 "양경 회복은 음모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그 공헌은 여옥과 범려 보다 크다" 고 말했다. ("신당서 이미전") 이미를 역대 문인들의 마음 속에 있는 우상 여진 범려 () 와 비교하면 상당히 높다고 할 수 있다.
셋째, 슬기로운 생활 태도
우리는 이미의 인생 태도가 매우 재치가 있어 한 정치인과 종교학자의 뛰어난 지혜를 충분히 보여 주며 주로 세 가지 측면에 나타난다.
첫째, 관직은 관직이고 카인은 은둔자로 도가' 나 없음' 의 정신과 유가' 전능' 의 태도를 실천했다.
관례를 고수하지 않고 객관적인 상황에 순응하여 출처의 자유를 얻는 것은 도가와 유가가 모두 제창한 것이지만, 이미는 이를 해냈다. 우리는 신구 \ "당서 \" 와 \ "자통치감 \" 을 종합하여, 이밀이 여러 가지 이유로 적어도 네 번 권력센터를 떠났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법원:
처음으로 현종 천보년 사이에 발생했다. 당시 송산에 은거한 이미는 현종에게 시정을 토론하는 편지를 써서 현종의 중시를 받았다. \ "나는 차오 핸린, 여전히 동양 하우스 예배 를 원한다. 클릭합니다 그러나 양은 국가 사무의 실패를 풍자하기 위해' 시의 느낌' 을 썼다고 질투했다. 그래서, 쌀 은 qichun 카운티 (이 후베이 qichun 카운티) 배치 에 할당 되어 단순히 정부 를 떠나, "은둔 명산, 적응" ("구 당서 limi 전기") 을 배웠다.
두 번째는 숙종지덕말감원 초에 발생했다. Suzong Lingwu 가 왕위에 오른 이후, limi 는 suzong 옆에 있었고, 핑 반군 계획을 세웠다. "구당서 이미전" 은 당시 중요한 직위는 없었지만 "재상보다 더 권력이 있다" 고 말했다. 바로 이런 황제와 매우 밀접한 관계로 권신 최원과 리의 의심을 불러일으켰다. 수도를 수복한 후 수시로 발생할 수 있는 재난을 피하기 위해, 반란대국이 이미 정해졌기 때문에 이미는 자발적으로 권력센터를 떠나 형산수련에 들어갔다. "책 3 품록이 있고 은둔복 대기실이 있다" ("신당서 이필전").
세 번째는 대종 역년 동안 발생했다. Daizong 그냥 왕위에 올라 자마자, 그는 즉시 Hengshan 에서 수도로 전화를 걸어, 그를 핸린 학사로 임명하고, 고기를 먹도록 강요하고, 그의 조카 리 @ 와 결혼했다. 당시 권신 원재 () 는 이미 () 가 조정에 따르기를 거부했다고 생각하고, 조정에 남아 있는 것은 자신에 대한 잠재적 위협이었다. 이 시점에서 웨이 shaoyou 장시 관찰 때문에, 그냥 법원 에 그를 위해 몇 가지 직원 을 보내 달라고 요청, 그래서 위안 자이 는 limi 재능, 이 게시물을 담당할 수 있다고 주장, 그래서 재능 재사용 의 이름으로, limi 법원 에서 추방. 참, 원재는 고시, 장, 렬, 문가의 수재였으나, 같은 도중의 사람을 용납할 수 없었다. 네 번째는 착용의 끝, 초창기에 발생했다. 대력 12 년 (777 년), 원재 () 는 벌을 받았고, 이미 () 는 소환되었지만, 다시 몽둥이에 의해 거절당했다. 먼저 이랑협 (현재 호남연현) 으로 파견돼 응영대사를 맡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항저우 도사로 전근됐다.
사실 이비는 다섯 번째 베이징을 떠난 경험이 있다. Jianzhong 4 년 (783), Jingyuan 반란, 수정 봉천까지 도망, 위험에 처한 수정 은 limi 를 옆으로 불렀다. 이 시간, 리 뷰트 는 법정에서 2 년 동안 만, 정원 원년 (785 년) 은 산필의 관찰자로 임명되었다. 관찰자의 지위가 비교적 높아서 배척당한 것으로 간주해서는 안 된다. 정원 3 년 (787), 이밀 반환 법원, 르네 총리 (중서관장), 봉엽후. 정원 5 년 (789), 한 세대의 귀재 이미 () 가 세상을 떠났다.
그는 4 번 법원에 밀려났고, 4 번 법원에 복귀했고, 매번 더 많은 관심을 받았는데, 이는 중국 역사상 보기 드문 일이다. 그가 여러 차례 좌절을 당한 이유는 주로 그의 처세도와 활달한 태도 때문이다. 매번 조정에서 쫓겨났을 때, 우리는 그가 원한이 없다고 단정할 수는 없지만, 그의 불평을 듣지 못했다. 이것은 그가 재기하여 더 이상 박해를 받지 않는다는 근본적인 보증이다. 처음 두 번 (두 번째 suzong 라는 limi, Liyang 봉인) 을 제외하고, 공식 으로 베이징 에 limi 다섯 번
즉 일어나서 가라), 마지막 세 번의 외침은 이씨가 이미 외물에 순응하고, 나 없이는 나의 경지가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필은 유교의' 일을 위해 쓰고, 그것을 감추는 것' 이라는 사상도 성취했다. 그 중' 행' 은 건공이고,' 티베트' 는 마음을 고치는 것이다. 근원은 충실하며, 기분은 매우 평온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만약 그가 온종일 하늘을 원망하고, 근심이 가득하고, 자신의 불공정에 분개한다면, 그의 몸은 그가 대신이 되는 그날을 버티지 못할 것이다. 이밀이 개인의 영욕을 대하는 차분한 태도는 오늘날의 사람들에게도 깨우침이 있다.
둘째, 언제 어디서나 자신의 옷감 도인 신분을 기억하고 밝혀서 전신에 해를 끼치지 않도록 한다.
이밀은 전란의 시대에 살고 있다. 그가 사는 법정은 갈등이 매우 첨예한 법정이다. 이런 매우 복잡한 환경에서 자신을 보호하는 방법은 모든 사람, 특히 권력자들이 그 때 겪게 될 문제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양과 리, 그들은 위에서 언급한 리비를 밀어냈다. 카우보이는 한동안 집권하다가 나중에 모두 정쟁에서 살해되었다.
이밀이 자신을 보호하는 방법은 국가에 기여하는 동시에 권력센터와의 일정한 거리를 유지하는 것이다. "신당서 이밀전" 은 "숙종이 영무로 즉위하고, 탐방하면 반드시 자밀할 것" 이라고 기록하였다. 나는 천하의 성패를 보았는데, 나는 그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나는 관직을 받고 싶지만, 나는 손님이 되고 싶다. 국사를 의논하고, 문을 나서서 동행하며,' 노란 옷을 입은 사람은 성인이고, 흰 옷을 입은 사람은 산인이다' 라고 말했다. 이필이 백인 신분으로 나라에 보답하기로 결심한 목적은 황제 주변의 권력자들에게 권력과 이익 쟁탈에 휘말리지 않도록 정치적 야망이 없다는 것을 밝히는 것이다.
권력의 중심에 들어서자 이미는 늘 신선으로 자처하며 황당무계한 형식으로 대중에게 공포하기도 했다. 당사보보' 는 "이상필이 가짜 출신으로 그 직을 맡고 있다" 고 기록했다. 시음객이 말했다:' 가족들을 빨리 쓸어라, 홍아 선생은 오늘 밤 유숙한다. ♫ 누군가 술을 남겼다.
심기만 하면 손님이 있다. 나는' 마고모가 술을 가지고 왔다, 너와 함께 쓰러진다' 고 말했다 삽은 붓기도 전에' 시랑이 아이를 데려갔다' 고 말했다 분비되는 생명도 약간 색이 없다. "이런 정치적 재능을 가진 이밀, 이런 지경까지 황당하다. 특히 거짓말이 들통난 후에도 이비는 태연하게 대처할 수 있어 부끄러워하는 기색이 전혀 없다. 정말 불가사의하다. 바로 이런 이유로 이미의 행동이' 불복시론' (당인' 이밀전'),' 나는 모략이 있어 신의 신비가 태어났기 때문에 나는 인간의 빛이다.' ("자치통감" 권 233) "지혜가 많다" 와 "동화를 잘하는 것" 은 그 자체로 한 쌍의 모순이다. 진정으로 지혜로운 사람은 동화의 담력에 빠지지 않기 때문이다. 그럼 다른 각도에서 문제를 볼 수 있을까요? 신선의 신비한 출세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이밀' 전략' 의 구현이다. 구양수와 송치 등은 모두 이 점을 보았다. "덕종선귀신의 저녁, 그것을 쓰니 옥지개도 기이하다." Limi 는 물론, 자신을 돕기 위해 유령 의 이름을 빌려 말한다. 고대에 수많은 정치가들이 귀신의 가르침을 받은 것은 단지 하나의 원인일 뿐이다. 또 다른 이유는 이필이 신선 가문의 진면목을 곳곳에서 보여 동료들에게 그의 근본 이익이 인간 세계에 있지 않고 천계에 있다는 것을 알게 했기 때문이다. 이렇게 하면 그는 세속적인 사람과 마찰이 적고 자신도 안전할 것이다. 우리가 이 말을 할 때 모두 추측하는 것은 아니다. 예공열전' 은 "(이밀) 은' 신하가 원한다면 반드시 사람과 다를 것' 이라고 말했다. 수종이 말했다:' 왜? 클릭합니다 분비물은' 나는 절대 집이 없다. 루의 위치와 더러움은 내가 원하는 것이 아니다' 고 말했다. 폐하를 위해
본전을 받은 후 황제의 무릎에서 잠을 자고, 회사 카메오 스타, 황위를 건드리면 충분하다. 이미는 자신이' 절대 노숙자다' 는 외부인임을 반복해서 강조하며 명리를 위해 분투하지 않거나 세속적인 명리는 그에게 쓸모가 없다. 이것은 황제를 포함한 명리가 있는 사람에게 자신을 경쟁자로 취급하지 말라고 요구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외부인으로서 세계 정치 활동에 참여하는 것은 이미의 모든 전략이다. 사실, 그 게 다 야. Suzong 는 이 말을 듣고, 그에게 훨씬 안심했고, 곧 쌀이 오른쪽 무릎을 자고 싶은 소망을 만족시켰다. "자감" 볼륨 2 19 도 이필이 이전에 스와와 약속했다고 기록한다. "일단
사정을 평평하게 하고 산으로 돌아갔다. "수도를 되찾은 후, 이미는 소종의 진심에도 불구하고 남악으로 가서 도사가 되어 공장에 갔다.
셋째, 겸허하게 물러난다.
겸손퇴는 도가와 유가가 모두 제창한 것이다. 상서 대우모: "만손, 겸익." 노자' 제 67 장은 "강해는 백곡의 왕이 되어 배울 수 있다" 고 말했다. 44 장은 또한 "충분히 아는 것은 창피하지 않고, 충분히 아는 것은 위험하지 않다" 고 말했다. 이필은 이 점을 잘 알고 있다. 신당서 이필전' 은 집현, 숭문전 대학사 등의 직함을 봉인하려고 기재했고, 이필은' 대' 자를 없애고' 학사' 직함만 봉한다고 주장했다. 나중에' 일대종사' 라는 칭호를 부여받은 사람도 이밀을 예로 들어' 대' 라고 부를 수 없었다. 금전적으로 이비는 더욱 그렇다. 동란기에 조정에서 관원에게 준 물건은' 삼실이실' 이었는데, 나중에는 약간 안정되었다.' 황제는 아직 낡은 새이다. " 그래서 Lisheng, 마 수이, hunjian 각각, 봉인, 그들에게 전화, 그들은 줄 수 없다 (\ "신당서 리미전 \"). 이밀이 명리 앞에서 겸허한 태도를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은 그의 처세가 영리하다는 또 다른 표현이다.
이필의 겸손한 퇴각 태도에 관해서는, 사람들은 이미' 자감' 볼륨 232 기록을 보았다. "전승필은' 경이 영무에서 관직을 맡았고, 경퇴했다' 고 말했다. 이미의' 양보' 태도가 당시 군주와 신하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음을 알 수 있다.
넷째, 조혜의 문학귀재
이미 가문은 대대로 독서 교육을 중시한다. 엽원숭이전' 에 따르면 이미의 아버지 이성수는 2 만여권의 책을 소장하고 후손들에게 이 책들을 퍼뜨리지 말라고 경고했다. 독자를 원한다면 다른 병원에서 읽고 제공할 수 있다. 이 책들은 적어도 이미의 아들 판리에게 보존되어 있다. 한유는' 제갈옥을 주대로 보내서 공부하라' 에서 "예후가 집서가 많고, 차갑 삼만도끼가 많다" 고 말했다. 손이 새것이라면 하나씩 이쑤시개를 걸어라. 열심히 공부하되, 일대일로 가서 읽지 마라. 위대함은 한 무리의 성전이다. 노골적으로 배를 꼿아먹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50 여 년의 여행 끝에 외출 횟수는 이미 6 회에 달했다. 경일은 노루가 있어 장기간 입주할 수 없다. 태각관이 많아 발붙일 곳이 없다. 비록 나는 조중 관원이지만, 나의 기세는 위축되고 있다. 나는 총리를 위해 여러 번 말했지만 녹음은 하지 않았다. 내가 상해를 가로질러 가는 것을 보니, 나는 내 눈을 돌릴 수가 없다. 이 아이는 그 속에서 여행하며 그가 원하는 것을 배운다. " 여기서' 엽후' 는 당시 주 도지사 판리를 가리킨다. 이 시는 당시 이씨 가문의 책이 천하에 널리 알려졌음을 설명하는데, 심지어 베이징에서 이씨네 집으로 뛰어가서 빌리기도 했다. 문인 한유와 이 씨 가문이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는 점도 설명했다.
이런 가정 환경에서 자란 이비는 자연히 많은 유익을 얻었다. 이밀은 당현종 10 년 (722 년), 현종 16 년 (728 년) 에서 태어났다. 일곱 살 때 이필은 글을 위해 시를 쓸 수 있었다. 한 차례의 유, 도, 석세 학자의 모임에서 현종은 그를 궁으로 초대했다. 이때 이미는 비범한 문채로 군주와 신하를 정복했다. 신당서 이미전' 은 "분비물이 도착했을 때 황제와 연공은 시험을 가능하게 했기 때문에 경기를 보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방원 운동을 하나 주세요." 라고 그가 말했다. "듣고 싶어요. 이유를 말하다:' 바둑처럼 둥글고 바둑처럼 움직이고, 바둑처럼 고요하다.' 분비는' 만약 당신이 정의라면, 둥글다면, 지혜를 사용한다면, 움직이고, 조용하다면, 자랑스럽다면' 이라고 대답하는 것을 의미한다. (토마스 A. 에디슨, 자신감명언) "장은 당시 재능이 넘치는 시인으로 당시 사람들에게' 대필' 이라고 불렸다. 그와 이필의 짧은 시는 모두 즉흥적인 창작이다. 이에 비해 이필의 7 세 작품은 50 대 장을 훨씬 넘어섰다. 시를 다 쓴 후 그가 이렇게 말한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아이의 정신이고 육체보다 크다. "실크 한 묶음을 주고 가족들에게' 잘 지켜라' 고 전해 주세요. ♫ ("신당서 이비천전") 이후 장구령, 안팅의 이런 중신들은 모두 그를 중시한다. 일곱 살 난 아이가 조정의 만장일치의 중시를 받는 것은 중국 역사상 극히 드물다.
열일곱 살 때, 이미는 또 한 편의 시' 장가행' 을 썼다. "하늘이 나를 덮고, 땅이 나를 태우고, 천지가 일부러 나를 낳으려 하지 않느냐? 그렇지 않으면 오곡이 하늘로 올라가거나 명과유제도, 어찌 비싸지 않고 돌아가지 않고 1 의 남편-XI 의 남편, 인생 지향이 좋을 수 있겠는가. 백 년을 보세요, 산업 평오호 범함. 클릭합니다 열일곱 살 된 이비는 자신을 위해 인생을 설계했다고 할 수 있다. 바로 신선을 배우거나 공을 세우는 것이다. 사실 이비의 인생도 확실히 이 두 길을 배회하고 있다. 엽공의 전설에 따르면, 이 시는 세상에 나온 이래 널리 전해지고 있다. 시에서 표현한 야망이 매우 분명하기 때문에 장구령은 그에게 "너무 일찍 좋은 명성을 얻으면 무언가를 잃게 된다" 고 경고했다. 빛을 보양하고 암울하게 키워야 하며, 힘을 헤아려 행해야 한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소년의 상황은 어떻습니까? 그러나 시를 논하면 경치를 감상하는 것보다 짱 고성현보다 짱 자신을 보는 것이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 시, 시, 시, 시, 시, 시, 시) 이필은 듣고 매우 감동했다. \ "나중에 문, 더 이상 자신을 말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역사서에 따르면 시인 ('구당서 이미전') 으로,' 푸',' 구정일',' 명심론',' 양과 편',' 등 많은 시를 썼다
이미는 시인과 밀접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유명한 시인 구황은 일찍이 이밀을 스승으로 경배한 적이 있다. "나는 이밀 () 을 잘 알고 있으니, 배울 수 있고, 그를 위해 복종할 수 있으니, 하루 종일 먹지 않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리고 그 단계 출혈, 공식 주장, 긴 이동 아랑. 클릭합니다 ("당재자 구황전")
문학 창작 외에도 이미는 학술적으로도 조예가 있다. 그는 《주역》과 《노자》에 정통하다. 현종은 일찍이 그를 궁궐에 불러 노인을 가르치고, 만년에 국사 연구에 참가하였다. 우리가 위에서 인용한 문장 중 일부는 학술 저작이다.
이비의 일생은 자강불식, 성공으로 나아가는 일생이다. 이밀은' 당서' 에서 평가가 높지 않지만' 신당서' 는 이런 견해를 바꿔 "그는 다른 사람에게 충성을 구하고, 청고를 돌보지 않고, 모든면에서 그는 지혜가 있다. 그는 죽자마자 도살장을 짓고 공명을 세웠다" 고 말했다. 물론, 이 말은 칭찬과 동시에 보류되었다. 이런 상황이 발생한 것은 당대의 새 헌책들이 모두 유생들이 쓴 것이기 때문이다. 저자들이 삼교의 울타리를 뛰어넘어 더 높은 문화적 시각으로 이밀 () 을 살펴보고, 당시 복잡한 정치 환경에서 이밀 () 의 고심을 이해할 수 있다면, 이밀 () 에 대한 평가가 더 높아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