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 이동양
먼저 화죽의 난이도를 말하지 마라.
단순함은 단순함보다 더 어렵다.
보시다시피, 부스럭거리는 소리는 나뭇잎만 세고,
온 집안에 비바람이 가득하다.
감사:
명대의 유명한 시인, 호남 다릉인 이동양은 다릉시파를 결성하여 복고를 혁신의 선봉장으로 삼아 명중엽 시단을 개척했다. 이 시는 원대 코를 위한 수묵화 문제이다.
처음 두 문장은 코의 수묵화와 죽화를 관점으로 화죽의 어려움과 소박함을 구체적으로 지적하고 문인화의 심미적 흥미에 대한 시인의 추앙을 표현했다. 문인화는 송대에서 기원했다. 위대한 시인 수시는 문인화의 위대한 추진자이다. 문인 화가 문동도 화죽으로 유명하고, 코도 화죽으로 유명하다. 이는 그의 조상과 같다. 수시는 일찍이 대나무 한 편의 논문을 전문적으로 썼고,' 산골짜기에서 대나무 쓰기' 라는 글과 함께 쓴 적이 있다. 글에서 화죽만 스타일링할 수는 없다고 지적했다. 차근차근 차근차근 차근차근 차근 차근차근 차근 차근차근 차근차근 차근 차근차근 차근 차근차근 차근 차근차근 차근 차근 차근차근 차근 차근차근 화가는 먼저 가슴에 대나무를 그려야 가슴에 대나무를 그린 다음 손을 흔들면 된다. 수시의 이론은 화죽의 번잡함에서 간결해서는 안 된다는 것과, 다른 한편으로는 마음에 드는 이론을 추구해야 한다는 것을 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수시는' 연릉왕주책' 시에서도 그림의 유사성을 논하며 동이웃을 보면 그의 인상과 자의적인 예술적 관점을 더욱 표현했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동양은 문인화의 정수를 잘 안다. 이 시에서 그는 화죽도 어렵지 않고, 단순하고 복잡하고 어려운 예술 창작관을 제시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처음 두 문장에 대한 예술 사례 연구이며, 실제로는 코의 수묵화와 죽화에 대한 높은 칭찬이기도 하다. 예술 창작은 복잡하거나 간단하지 않다. 관건은 생동감 있게 전파할 수 있는지, 진실하고 설득력이 있는지 여부다. 코코는 대나무를 그렸지만, 우수수 나뭇잎은 비바람과 추위의 예술적 효과를 낼 수 있어 소박함이 쉽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나뭇잎 몇 개 있는 대나무는 간단하지만 사실적이며, 형식이 간단하고 의미심장한 예술적 성과를 거두었다. 나뭇잎이 몇 개 있는 대나무가 있지만, 그 표현은 세계 비바람이 휘몰아치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문인화의 아름다움은 필묵에 있다.
시 창작은 그림과 마찬가지로 간결한 언어로 더 풍부하고 더 깊은 의미를 표현하여 독자들에게 상상의 공간을 남기는 경우가 많다. 중국의 예술은 상호 존재의 예술적 효과를 숭상하고, 허대실하며, 공백을 추구한다. 예를 들어, 회화에는 가까운 거리에서 만리의 구도관을 쓰고, 호수에서 배를 타고 온 한강의 광활한 이미지를 부각시키는 공백법이 있다. 화면 속의 공백은 사실 그림의 색깔이다. 공백은 정말 텅 비어 있는 것이 아니라, 흰색은 검은색이고, 흰색은 중국화에서 무한한 색이 되었다. 중국의 연극 무대에서 배우들의 등에 몇 개의 깃발을 꽂는 것은 군대를 이끄는 것을 상징한다. 그 허무와 허황은 연극 무대를 허실하게 만들고, 실대허로 중국 연극의 운율과 의경을 춤춘다.
사실, 인생 과정에서 삶의 맛을 체득하고, 어떻게 번잡함을 단순하게 만들고,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하고, 결국 자연으로 돌아가는 것도 예술이지만, 인생은 마치 나그네와 같아서 많은 사람들이 자세히 생각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왕안석이 종용을 다쳤다
상종용
저자: 왕안석
원문:
방중영, 김계인, 천하재배.
종영승은 5 년을 살았지만 책과 도구를 이해하지 못했다.
울어라.
아버지는 다르다. 그는 그것과 매우 가깝다.
즉, 네 권의 책 시, 그리고 그 이름을 스스로 부른다.
그의 시는 양부모와 가족에게 쓴 것이다.
한 향진의 수재에게 물려주다.
자연은 사물이 시를 짓는 것을 가리킨다.
그것의 예술과 과학은 상당히 상당하다.
도시의 사람들은 이상하고, 아버지와 약간 비슷합니다.
아니면 돈으로 구할 수도 있습니다.
아버지는 자신을 위해 이익을 도모하셨고,
금지 일, zhong yonghuan 은 도시 사람들에게 공물을 바치고, 배우지 않는다.
나는 오랫동안 들었다.
밍따오, 조상으로부터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외삼촌 집에서 본 것은 열두 셋.
시를 한 편 지으면, 너는 그것을 지난 일의 맛이라고 부를 수 없다.
또 7 년 후, 양주에서
나는 외삼촌 댁으로 돌아가 질문을 할 때 모두가 떠났다고 말했다.
왕자는 말했다: zhong Yong 의 이해도 하나님의 뜻이다.
하늘만 두터워서 인재보다 훨씬 현명하다.
만약 바둑말이 모든 사람의 것이라면, 그것은 다른 사람의 영향을 받지 않을 것이다.
신의 축복, 그래서 덕도
그것에 얽매이지 않는 사람, 그러나 모든 것을 위해;
오늘 남편은 하늘을 받지 않고, 모두가 견고하다.
받아들이지 않으면 여러분께 해드려야 합니다. 그렇죠?
참고 사항:
1, 상처: 슬픔, 후회; (의도용법) 죄송합니다
김계: 지명, 오늘 강서성 김계현.
인민: 인민.
4. 세계: 세대.
5. 이 (왼쪽): 속함.
6, 경작 (g, ng): 경작, 경작. Geng: 세대는 농업 생산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7, 다른: 나는 이것에 놀랐다.
8. 연도: 세.
9. 아니요: 아니요; 번호
10, 맛: 한 번.
1 1, 지식: 지식.
12. 필기도구.
13, 갑자기: 갑자기.
14, 울음 (t): 울음, 울음.
15, 수요: 수요, 수요.
16, 다름: 놀라움.
17, 색상: 여기요, 여기요.
18, 근처: 근처, 여기는 이웃을 의미합니다.
19, 그리고: 여기.
20. 즉시, 즉시.
2 1, 책: 쓰기, 쓰기.
그리고: 그리고.
자아: 자아.
24, 에: 주제에 대해서.
이름: 이름.
그: 그의.
27, 사용: 넣어.
28, 지원: 지원, 지원 (shn) 지원.
29. 같은 부족의 사람들과 사이좋게 지내다. 수신: 수집 및 통합
30,for for: as, as.
3 1, 의미: 내용
32. 전송: 전송.
33. 하나: 모두.
관점: 보세요.
출발지: 출발지.
36. 네: 여기요.
37. 의미: 그것을 시의 내용으로 삼다.
학자: 학식이 많은 학자.
39. 참조: 이름.
40. 쓰기: 쓰기.
4 1, 리: 바로.
42. 그냥: 해.
43. 바로 이 시를 가리킨다.
(44), 문: 문채.
원인: 원인.
46, 모두: 모두.
47. 값어치가 있어요.
관점: 감사합니다.
49. 위치 (방향).
50. 이순신 (y) 사람: 동향 (향) 현인.
5 1, odd: 놀라다. (의동용법)
52. 지혜: 재능을 가리킨다.
53, 약간: 점차.
손님: 이것은 환대를 의미합니다. 손님으로 대하다. (이 기사에서 게스트 (Guest) 는 의도적 인 움직임을 사용합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55. 제나라: 그의 것, 입는 것.
56. 또는: 어떤 사람들.
사용: 사용.
58. 구걸 (q ): 구걸.
59. 지혜: 다이진의 시입니다.
60. 이자연: 저는 이것이 수익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윤은 수익성이 있다고 생각한다. 이것 처럼; 그러나 이것은 동의어 재사용입니다.
6 1, 일: 매일.
62. 당기기 (p-n): 오르기, 당기기, 인용.
63. 반지: 어디에나 있습니다.
64.(y): 방문. 웨이환: 여기저기 구경하세요.
65. 양보하다.
66. 유: 일인칭 대명사, 나.
67. 냄새: 들었어, 들었어.
68. 1: 대명사는 이 일을 대표한다.
69. 밍따오: 송인종 (조진) 연호 (1032 1033).
70, 부터: 따르다.
7 1, 조상: 선친을, 왕안석 망부를 가리킨다.
72. 그리고: 반품.
73. 유: 네.
제조: 하자, 제조.
75. 쓰기: 쓰기, 쓰기, 시 쓰기.
76, said (chn): 상당히 상응합니다.
77. 이전 뉴스: 이전 평판. 시간: 시간. 하나: 네. 냄새: 소문.
78. 출발지: 출발지.
79. 대답: 다시, 다시.
80. q: 질문.
8 1, 색상: 상황을 나타냅니다.
82. 민 (M) 이 갑자기 일반인이 되었다. 여기서 원래의 특징이 완전히 사라지고 일반인이 되었다. 사라지다: 사라지다. 모든 사람, 일반인, 일반인. 오, 말투.
83. 태자: 왕안석 자칭.
84. 지혜를 얻다.
85. 곰: 곰, 부터.
86. 일치하지 않음: 일치하지 않음 (요구 사항).
87. 피터: 그 사람. P: 그 사람. 치: 그 사람. (동의어 재사용)
88. 그리고: 역시.
89. 고체: 원래.
90. 네.
9 1, 죽음 (z): 마침내, 마침내.
92. 남편: F. 그런 뜻이에요.
93. 하늘이 받아들인다: 하늘에서 생략된 것은 선천적인 것이다. 참다, 참다.
94. 인재는 사람보다 낫다: 재능이 있는 사람보다 낫다. 서안, 초월, 초월. 재능이 있는 사람.
95. 다른 사람에게 교육을 받다: 후천적인 교육을 가리킨다. 하늘, 사람, 선천적인 재능, 후천적인 교육을 가리킨다.
96, 모두를 위해: 평범한 사람이 될 수 있습니까? 보통 사람보다 나쁘다는 뜻이다. 예 [y], 말투.
번역:
김계현에는 방중영이라는 시민이 있는데, 그의 집은 대대로 농사를 짓는다. 종용이 다섯 살이었을 때, 그는 필기도구를 몰랐다. 갑자기 어느 날 종용은 울면서 이런 것들을 요구했다. 그의 아버지는 이것에 대해 놀라서 이웃에게서 그 물건들을 빌렸다. 종용은 즉시 네 문장을 쓰고 자신의 이름을 썼다. 이 시는 부모를 부양하고, 동종의 사람들을 단결시켜 온 마을 사자가 감상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그때부터 그가 시 한 수를 쓰는 일을 배정받았을 때, 방중영은 즉시 그것을 완성할 수 있었다. 이 시의 문체와 진실성은 감상할 만하다. 동군 사람들은 이에 대해 매우 놀라며, 점차 그의 아버지를 손님으로 여기고, 또 돈을 내고 종용시를 샀다. Fang zhongyong 의 아버지는 이것이 수익성이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그는 매일 zhong Yong 을 데리고 같은 카운티의 사람들을 방문하여 공부하지 못하게 했다.
나는 벌써 들었다. 밍따오 때, 나는 돌아가신 아버지를 따라 고향으로 돌아갔고, 삼촌의 집에서 방중영을 만났다. 그는 열두세 살이다. 나는 그에게 시를 쓰라고 했는데, 그가 쓴 시는 이미 그의 이전의 명성에 미치지 못했다. 7 년 후, 나는 양주에서 돌아왔고, 또 외삼촌 집에 가서 방중영의 상황을 물었다. 나는 대답했다: 그의 천부적인 재능은 이미 사라졌다. 그는 일반인과 별반 다르지 않다.
왕안석은 방중영의 총명함은 타고난 것이라고 말했다. 그의 재능은 보통 재능 있는 사람보다 훨씬 강하다. 그러나 결국 모레 받은 교육이 요구에 맞지 않아 그는 일반인이 되었다. 그의 천부적인 재능은 너무 좋아서 정상적인 모레 교육을 거치지 않고 평범한 사람이 되었다. 그럼, 지금 천성적으로 총명하지 않고 일반인인데, 후천적인 교육을 받지 않은 사람이 일반인이 될 수 있을까?
감사:
이 논문에서 나는 듣고 또 잘 들었다. 나는 방중영의 사례를 이용하여 후천적인 교육이 성공에 미치는 중요성을 설명했다. 문장 () 는 두 부분으로 나뉜다. 서술문 부분 () 은 방중영 () 이 어렸을 때 재능이 있었지만, 아버지가 그를 공부하게 하지 않았기 때문에 결국 사람들 앞에서 사라지고 평범해졌다. 토론 섹션은 작가의 관점을 밝히며 방중영의 천부적인 재능이 떨어지는 것은 다른 사람의 영향을 받지 않고 모레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이 글은 방중영을 예로 들어 보편성을 지닌 이치를 설명하고 깊은 사고를 하였다.
이 문장 언어는 매우 정확하다. 서술문 부분은 단지 234 자로 방중영이 5 세에서 20 세까지의 변화 과정을 완벽하게 묘사했고, 토론 부분도 70 여 자에 불과했다. 글의 모든 글자는 매 문장마다 그 정확한 표현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없어서는 안 될 것은 아니다. 예를 들어, 첫 번째 단락, 첫 번째 문장 은 자신의 본관, 신분, 이름, 가문을 설명하는데, 없어서는 안 될 개괄적인 소개이지만,' 이실경' 이라는 단어는 책과 도구를 모르는 데 필요한 복선이다. 방중영의 뛰어난 재능을 돋보이게 할 뿐만 아니라, 그 운명을 초래한 가문 배경을 암시한다. 까마귀는 방중영의 어린이가 책과 도구를 요구하는 정태를 형상적으로 묘사했다. 갑자기 세 개의 부사를 설치하여 천부적인 재능과 사유가 민첩한 신동 이미지가 종이에 튀어나오게 했다. 요컨대, 방중영 아버지의 불쌍한 무지함, 그런 득의양양한 작은 이익은 일본 지도자 종용이 그려낸 것이다. "학습" 이라는 단어를 배우지 않으면 밋밋해 보이지만, 방중영의 변화를 예고하며 방중영의 운명을 바꾸는 관건을 지적했다. 두 번째 서술은 매우 짧아서 보고, 듣고, 묻기만 하면 방중영의 이후의 변화와 결말을 설명한다. 결말의 토론 부분은 간결하고 심오하며 추리가 엄격하다. 우리는 이 언어의 특징을 축 어적으로 관찰하고 음미할 수 있다.
이 문장 언어는 평평하고 감정이 풍부하다. 한 신동이 결국 사람들 앞에서 사라지는 것에 대한 저자의 안타까움을 글줄 사이에 드러내며 주제를 강조하고 태도가 저자의 관점을 선명하게 표현했다.
《시경 중성자 장군》
시경: 종자 장군
나중아들 Xi 가 나를 능가하지 않을까요?
저는 나무입니다. 사랑한단 말인가?
우리 부모님을 두려워하다.
종은 임신할 수 있고, 부모의 말은 사람을 경외하게 한다.
종자희 장군, 내 벽을 넘지 않고,
저는 꺾이지 않는 뽕나무입니다. 사랑한단 말인가?
내 형제들을 두려워하다.
시계가 임신할 수 있고, 형제들의 말도 핍박이다.
종자희 장군님, 제 정원을 넘지 않습니다.
나는 할인할 수 없는 단향이다.
사랑한단 말인가? 말이 많을까 봐 두렵다.
종은 품고, 말이 많으면 무섭다.
참고 사항:
1, 예: 제발, 기꺼이. 중성자: 중국인의 이름입니다.
2, 오버: 오버. 박지희: 집, 마당.
3, 치: 나무 이름, 즉 치 나무.
4. 사랑: 아쉽다, 후회한다.
5, 샌달 우드: 샌달 우드 나무.
번역:
Zhongzi 형제, 제발, 내 마당으로 꺾지 마세요.
리치의 나뭇가지를 오르지 마라. 내가 어찌 인색한가,
우리 부모님을 두려워하는 것이다. 중자형, 보고 싶어요.
우리 부모님은 욕을 알고 계시는데, 정말 나를 무섭게 한다.
중자형, 제발 내 벽에 기어들어가지 마세요.
뽕나무 가지를 오르지 마라. 내가 어찌 인색한가,
그냥 내 동생이 무서 워. 중자형, 보고 싶어요.
우리 오빠는 욕을 할 줄 알고 정말 나를 놀라게 했다.
Zhongzixiong, 제발, 누군가 내 정원으로 돌아갈거야.
단향나무의 나뭇가지를 오르지 마라. 내가 어찌 인색한가,
다른 사람이 남의 험담을 할까 봐 두렵다. 중자형, 보고 싶어요.
남이 남의 험담을 하는 것을 알고 정말 나를 놀라게 했다.
감사:
시 속의 여자는 중성자에 대한 사랑으로 가득 차 있지만, 또 유언비어를 두려워하여 대담하게 나아가지 못한다. 만약 그녀가 사랑하고 싶다면, 그녀는 감당할 수 없고, 딜레마에 빠졌다. 이것은 매우 현실적인 상황입니다. 타협이나 반항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중간 길은 매우 적은 것 같습니다.
곤경은 우리가 항상 직면해야 하는 일종의 인생 상황이라고 말해야 한다. 이때 너는 예 또는 아니오, 어떤 설명도 할 수 없고, 어떤 다른 선택도 할 수 없다. 사실 이것은 매우 잔인하다. 잔혹함은 이 두 대립의 방면이 진짜인지 거짓이 아니라, 도망갈 곳이 없고, 빠져나갈 길이 없고, 타협하거나, 반항하는 데 있다. 생인지 죽음인지. 너의 퇴로, 너의 선회의 여지는 모두 없어졌다. 따라서 선택의 여지가 없는 고통은 아마도 다른 고통보다 더 심오할 것이다. 그 본질은: 당신은 현실이 당신의 의지에 어긋난다는 것을 분명히 알고 있고, 당신은 어쩔 수 없이 현실에 굴복하고 반항하거나 도망칠 기회가 없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희망명언)
또 외부 세력이 타인에 대한 방해와 발언이 개인의 의지를 억누르는 것도 무섭다. 사람의 말은 핍박하다. 다른 사람이 말하는 분위기가 너에게 강한 심리적 스트레스를 형성하기 때문이다. 보통 사람들은 다른 사람이 말하는 것을 신경 쓰지 않거나 다른 사람의 논평에 따라 자신의 행동을 조절하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우리는 사람이 피곤하다고 말하는데, 왕왕 신체적인 피로가 아니라 심리적인 피로이다. 위에서 언급한 것을 포함해서 선택의 여지가 없고 가십에 둘러싸여 있다. 하지만 근본적으로 지치지 않는 권력은 자신에게 있다. 진정으로 활달한 사람은 외부의 압력에 굴복하지 않을 것이다. 나는 다른 사람의 의지에 굴복하지 않을 것이다. 그는 주견이 있고, 자유 의지가 있으며, 독립적 인격이 있다. 자, 이것은 더 이상 환상이 아닙니다.
공종평화서
호서
작성자: 구멍
백리향 바람, 잔디 기장향,
전명이 떠우곡에 빠지다.
늙은 소는 힘든 빚을 졌다.
풀이 비탈길을 갉아먹고 해가 진다.
감사:
첫 번째 문장은 백리 풍귀비가 향기를 풍기며 농촌 가을날의 두루마리를 그려냈다. 시인은 말을 타고, 차를 타거나, 산을 오르고, 주위를 둘러보고, 백리 농지를 보았다. 서풍 아래 열매가 주렁주렁한 벼와 곡식, 바람이 불어와 향기가 넘친다. 이런 상황에 직면하여 시인은 깊이 도취되었다.
봄이 계곡으로 떨어지자 시인은 눈을 감고 봄의 도랑과 타작장에 집중하며 바쁜 광경이었다. 바로 네가 눈앞에서 본 것이다. 샘물이 부비동에 떨어진다. 낭랑한 샘물이 시냇물 위에 떨어지며 낭랑한 소리를 내며 타작마당의 번잡한 소란과 함께 즐거운 농촌 가을 풍경을 이루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문' 먼저 4 월의 맑은 비를 주세요' 천하 곳곳에 좋은 연운풍이 있어 애농의 노래를 듣는 말이다. 춘경을 쓰는 것이지만, 경지와 이 시는 비슷해서 서로 참고할 수 있다.
오직 1 년 동안 열심히 일한 늙은 소가 산비탈에서 휴경하고 풀을 씹으며 금빛 석양을 목욕하고 있다. 시인의 눈빛은 바쁜 곡식밭을 떠나 비탈길을 바라보다가 막 무거운 짐을 내리고 비탈에 누워 있는 늙은 소를 보았다. 이것은 전원 특색이 가득한 그림이다: 그 경치는 야성적이고 소박하며, 그것의 정취는 멀고 생동적이다. 시의 취지는 늙은 소의 감상을 통해 오랫동안 가슴에 축적된 답답한 정을 표현하고 싶다는 것이다. 시인 벼슬길의 기복, 벼슬길의 고난은 마치 늙은 소가 힘들게 빚진 빚과 같다. 그러나 늙은 소의 원금 상환은 결국 청산해야 한다. 그도 가능한 한 빨리 원금 상환을 갚고, 늙은 소처럼 부담을 풀고, 자신의 오랜 지친 마음을 풀어주기를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금, 원금, 원금, 원금, 원금)
고대인들은 농업과 감정 표현에 관한 시를 많이 썼다. 왕 weinong 월 아이들러 없이, 남쪽 에이커 (\ "희망 새로운 맑은 밤 \") 를 탕진했다; 원직 농민은 부서촌을 거두고 사직수는 재회한다 ("고대 사회시"). Ouyang xiutian 황무지 강, 조류 요리 ("공식 남유"); 주의' 동농도', 시 콜라의' 차이문도' 는 공의 시 서정보다 못하다.
이 시의 풍격은 신선하고 자연스럽다. 비록 우의가 심오하지만, 또 마음대로 쓴 것처럼 조각하지 않고, 모든 것은 의도적이고 무심코 지적한 것이다.
고시의 절문은 그렇게 고전적이고, 간결하며, 무한한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더 많은 절문과 고시를 보고 싶습니까? 석중수의 절구를 감상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