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 화합에 관한 짧은 역사 이야기

'56개의 국적, 56개의 꽃, 56명의 형제자매는 한 가족'이라는 노래는 위대한 우리 민족의 민족 정서와 56개 국적의 아름다운 화합과 단결의 장면을 노래한 곡입니다. 역사의 발전에서 민족 단결은 장기적인 과정이며 민족 단결에 관한 단편 소설이 많이 있습니다. 다음은 민족 단결에 관한 고전 단편 소설 모음 (6 편 선정)으로, 참고 용으로 만 도움이되기를 바랍니다. 국가 단결 고전 단편 소설 :1 왕 자오준, 본명 진, 단어 자오준. 서진 왕조, 금기시되는 사마 조를 피하기 위해 명준으로 개명. 서한 말기 싱산현(현 후베이성 즈구이현)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총명함과 미모로 인해 한나라와 원나라의 우 황제가 그를 궁으로 불러들였습니다. 서한 말기, 한나라와 흉노는 오랜 전쟁을 끝내고 혈맹 관계를 회복했습니다. 원제 징녕 재위 원년(기원전 33년), 서한은 흉노의 호한제 군주의 요청에 따라 왕조준의 서한과의 결혼에 동의했습니다. 이때부터 한나라와 흉노의 화해와 민족의 화합이 이루어졌고, 이는 모든 세대의 사람들에게 칭송을 받았습니다. 왕조준은 국경의 황량함과 북쪽의 추위, 천막의 고통을 무시하고 앞장서서 국경으로 가서 이방인과 결혼할 수 있도록 도움을 요청하여 약한 여인의 놀라운 대담함과 용기를 보여주었습니다. 이것은 당시 한과 슝준 모두에게 큰 사건이었습니다. 조준은 60년 동안 국경으로 갔고 한-헝가리는 평화롭고 조화롭게 살았으며 호홋을 포함한 남부 사막 전체가 60년 동안 평화롭게 발전했으며 누마 부예의 사람들은 번영했습니다. 전쟁 후 60년 동안 평화를 누린 중국과 헝가리의 모든 민족은 왕조준을 깊이 사랑합니다. 민속에 따르면 자오쥔은 후한서 산유와 결혼한 하늘의 요정이었다고 합니다. 국경에 도착했을 때 그녀와 호한서산유는 흑하 가장자리까지 걸어갔지만 북풍이 울부짖고 모래와 돌이 날리는 것을 보고 군대는 진격할 수 없었습니다. 조준은 들고 있던 거문고를 천천히 연주했고, 갑자기 바람이 소리를 멈추고 형형색색의 안개가 하늘로 솟아오르며 구름이 하늘을 가득 채우고 땅 아래의 눈과 얼음이 녹으며 모든 것이 되살아났습니다. 잠시 후 땅은 싱그러운 풀과 화려한 야생화로 덮였습니다. 멀리 보이는 인산산맥은 초록빛으로 변했고, 가까이에 있던 검은 바다는 맑아졌습니다. 수많은 종달새와 뻐꾸기, 까치도 날아와서 그녀(의) 머리 위에서 빙빙 돌며 노래를 불렀습니다. 칸과 훈족은 너무 행복해서 검은 물가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그 후 왕조준과 칸은 인산 언덕과 사막의 남북으로 여행을 다녔습니다. 조준이 가는 곳마다 물과 풀이 풍부했고 백성들은 번영을 누렸습니다. 물이 없는 곳에서는 조준이 거문고를 연주하자마자 옥 같은 강과 푸른 풀밭이 나타나곤 했습니다. 또한 조준은 아름다운 브로케이드 주머니에서 오곡의 씨앗을 꺼내 땅에 뿌렸고, 그 결과 오곡의 작물이 심어졌다고 합니다. 조준이 죽자 근처와 멀리서 농부와 목동들이 장례식에 참석하기 위해 달려왔습니다. 그들은 조준의 무덤을 옷으로 덮고 한 자루씩 무덤을 쌓았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조준의 무덤은 아침, 정오, 전나무 등 하루에 세 번이나 바뀌었다고 합니다. 즉, 조준의 무덤은 아침에는 산봉우리처럼, 정오에는 삼각종처럼, 해질녘에는 전나무(버섯의 일종인 원뿔형 식물)처럼 변한다는 것입니다. 왕조준은 민족 단결과 우정의 상징이며, 그녀의 업적은 미래 세대가 기리고 있습니다. 국가 단결의 고전 이야기 2 중국 역사에서 왕실의 공주나 딸이 왕이나 친척과 결혼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당나라 태종 황제 때 원청 공주는 멀리 떨어진 투보와 결혼했는데, 이는 정략결혼의 모범이 되었습니다. 그녀의 영향으로 중국과 티베트 사람들 사이의 우정이 크게 발전했습니다. 따라서 원청 공주는 오늘날 가장 성공한 여성 외교관으로 평가받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당태종 12년, 송천 감포는 투보족 군대를 이끌고 당나라의 주요 국경 도시인 송저우를 공격했습니다. 당 태종 황제가 통치하던 당나라는 나라가 부유하고 백성이 강했던 시기였기 때문에 호우를 보내 군대를 이끌고 공격을 진압하도록 했습니다. 그는 송주 성 아래에서 투보족을 물리쳤습니다. 송천 감포는 무릎을 꿇고 당의 힘에 감탄해야 했습니다. 그는 사죄의 편지를 쓰면서 동시에 당 태종에게 청혼도 했습니다. 당태종은 많은 고민 끝에 그의 청을 받아들이기로 결정하고 궁중에서 시와 노래에 능통한 왕실의 딸을 골라 문청공주라는 이름을 지어주었습니다. 원청공주는 원래 당태종의 먼 친척인 이씨의 딸이었습니다. 그녀는 어렸을 때부터 많은 시를 읽었습니다. 그녀는 멀리 떨어진 투보에 대해 회의적이었지만 참신함에 대한 열망으로 가득 차서 동의했습니다. 두 달여의 준비 끝에 정관 15년 겨울, 장샤현의 왕이자 의례부 장관인 이도종은 결혼을 위해 문청 공주를 투보로 호위하기 위해 대규모의 일행을 이끌었습니다. 이 행렬에는 많은 지참금뿐만 아니라 수많은 책, 악기, 비단, 곡물도 함께 가져왔습니다. 원청 공주의 기녀들 외에도 문인, 음악가, 농업 기술자 등 거의 '문화 사절단', '농업 사절단'과 같은 수많은 문인, 음악가, 농업 기술자들이 함께했습니다. 당태종 황제는 가능한 모든 방법으로 경제적, 문화적으로 그들을 도와야만 투보족이 무의식적으로 당나라를 인정하고 따를 수 있다고 생각하는 선견지명이 있었습니다. 원청 공주는 실제로 조화로운 외교라는 정치적 사명을 가지고 결혼했으며, 이 행렬도 이 사명을 완수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원청 공주가 티베트 왕 송첸 감포와 결혼한 이야기는 1,000년 이상 전해져 내려오고 있습니다. 중국과 티베트의 결혼은 국가 통합을 촉진했으며, 특히 티베트의 경제 및 문화 발전에 긍정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당시 티베트에는 섬유, 건축, 제지, 와인 제조, 도자기 제조, 야금, 농기구 제작, 달력, 의학 등 선진 생산 기술이 도입되었습니다. 한족 소수민족은 티베트 지역으로 연속적으로 유입되었습니다. 동시에 한족은 티베트 문화도 많이 흡수했습니다. 한족의 선진 문화를 배우고 받아들이고 황하 계곡에 대한 통치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샤오원 황제는 수도를 핑청(산시성 다통 북동쪽)에서 뤄양으로 옮기기로 결정했습니다. 이 때문에 그는 대신들이 수도 이전을 반대할 것을 우려해 먼저 남제나라에 대한 대대적인 공격을 제안했습니다. 조정에 들어와서 이 제안을 내놓자 대신들은 반대했습니다. 가장 격렬하게 반대했던 사람은 렌의 투오청이었습니다. 소문왕은 분노하며 이렇게 말했습니다."이 나라는 내 나라입니다. 내가 군대를 사용하는 것을 막고 싶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투오청은 "국가는 폐하의 것이지만 나는 국가의 대신이고 군대 사용의 위험성을 알고 있는데 어떻게 말하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라고 반박했습니다. 한참을 생각한 소원제는 궁궐을 떠나 궁궐로 돌아간다고 선언했다. 그는 투오 청을 홀로 불러서 그에게 말했다."나는 당신에게 숨기지 않을 것이며, 방금 모든 사람을 겁주기 위해 당신에게 화를 냈습니다. 내가 정말로 의미하는 바는 핑청은 군인이 사용되는 곳이며 법을 바꾸기에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관습을 바꾸고 싶지만 수도를 옮겨야합니다. 이번에 제나라를 공격하기 위해 군대를 보낼 때 저는 이번 기회에 민관군을 이끌고 수도를 중원 평야로 옮기고 싶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투바청은 깨달음을 얻은 후 즉시 위나라 소문 황제에게 동의했습니다. 서기 493년, 위나라 소원제는 직접 30만 명 이상의 보병과 기병을 이끌고 평청에서 낙양으로 남하했습니다. 가을비가 한 달 내내 내렸고 길은 사방이 진흙탕이어서 행군하기가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샤오원 황제는 투구와 갑옷을 입고 성 밖으로 나가 행군을 계속하라고 명령했습니다. 대신들은 제나라를 공격하기 위해 군대를 보내는 것을 꺼려했기 때문에 빗속에서 군대를 막으러 나왔습니다. 소문왕은 진지하게 말했다: "이번에 군사를 동원하기로 했는데 중간에 포기하면 후손들에게 웃음거리가 될 것입니다. 남쪽으로 갈 수 없다면 수도를 여기로 옮기십시오.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모두들 서로를 바라보며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샤오원 황제는 "망설임은 있을 수 없다. 수도를 옮기는 데 동의하는 사람은 왼쪽에 서고, 반대하는 사람은 오른쪽에 서게." 한 귀족이 "폐하께서 남방 원정을 중단하는 데 동의하신다면 수도를 낙양으로 옮길 용의가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많은 문무 관료들은 수도 이전에 찬성하지 않았지만, 남방 원정을 중단할 수 있다는 말을 듣고 수도 이전에 대한 지지를 표명할 수밖에 없었다. 샤오원 황제는 낙양의 한 쪽 끝을 정하고 왕선 투오청을 핑청으로 보내 그곳의 왕자들과 귀족들에게 수도 이전의 이점을 전파하도록 했습니다. 나중에 그는 직접 핑청으로 가서 귀족과 옛 대신들을 불러 수도 이전을 논의했습니다. 핑청의 귀족들 사이에서는 여전히 많은 반대가 있었습니다. 그들은 잇달아 이유를 들었고, 소원 황제는 이를 반박했습니다. 결국 사람들은 도저히 이해할 수 없어서 "수도를 옮기는 것은 큰일입니다. 길운이든 흉운이든 점이라도 좀 보자"라고 말했습니다. 샤오원 황제는 "점이란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수도를 옮기는 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었고 걱정할 것이 없었습니다. 천하를 다스리고 싶다면 사해(四海)를 터전으로 삼아야 합니다. 오늘은 남쪽으로 가고, 내일은 북쪽으로 가고, 정해진 이유가 없습니다. 게다가 우리는 지난 세대에 여러 번 이사했는데 왜 이사하지 말아야 합니까?" 귀족 대신들은 말문이 막혔고 수도를 낙양으로 옮기는 문제가 결정되었습니다. 민족 단결의 고전 단편 4 신강은 중국에서 떼려야 뗄 수 없는 지역입니다. 천산산 기슭에 있는 나의 사랑스러운 고향 우루무치에는 북적거리는 시장과 열정적인 소수민족 상인들을 볼 수 있고, 다행히도 그들이 만든 맛있는 음식도 맛볼 수 있어 계속 찾게 되는 곳입니다. 이곳은 마치 튼튼하게 자라고 있는 나무와 같습니다. 각 민족은 이 나무의 잎사귀이고 조국은 태양이며 조국의 좋은 정책은 줄기와 잎입니다. 그러나 이 나무의 생명과 뿌리는 민족 간의 단결입니다. 이 아름다운 곳에는 13개의 다른 민족이 서로 다른 풍습과 생활 방식을 가지고 살고 있지만, 민족 단결을 바탕으로 조화롭게 함께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매일 국민 통합의 움직임이 일어나고 있으며 제 주변에서도 비슷한 이야기가 일어났습니다. 겨울 방학 중 어느 날 아침, 저는 침대에서 게으르고 이모는 사촌과 외출하고 삼촌은 근무를 나갔고 저는 차례로 바빴습니다. 집에 남은 사람은 90대 할머니와 저뿐이었습니다. 저는 누워 있었지만 더 이상 누워 있을 수 없어서 일어나서 집안 청소를 했습니다. 할머니는 지난 며칠 동안 밥만 먹었다며 국과 밥을 먹고 싶다고 하셨습니다. 저는 재료를 준비했습니다. 부엌에서 요리를 준비하고 있는데 갑자기 할머니의 목소리가 들려서 달려가 보니 할머니가 화장실 문 앞에 쓰러져 계셨습니다. 할머니는 창백하고 말을 하지 못하셨어요. 저는 무의식적으로 할머니를 일으켜 세웠지만 할머니는 제가 들기에는 너무 무거웠습니다. 당시 저는 파자마 차림에 맨발로 뛰어다니고 있었어요. 어떻게 해야 할지 몰랐어요. 이웃집 문을 두드리고 일하러 갔어요. 저는 다시 위아래로 뛰어다녔습니다. 저를 도와줄 든든한 청년도 없었어요. 저는 특히 걱정이 많았어요. 갑자기 경찰관의 사진이 떠올랐습니다. 그리고 경비실에 있던 경비 아저씨가 떠올랐어요. 저는 9층에서 1층까지 맨발로 뛰어서 경비실로 달려갔습니다. 경비 아저씨를 봤을 때 저는 말을 잇지 못했습니다. 결국 저는 포 삼촌이 즉시 저와 함께 엘리베이터에 탔다는 것을 분명히 했습니다. 저는 엘리베이터 안에서 울었어요. 위구르족인 바오 삼촌이 계속 위로해줬어요. 우리 집에 도착했을 때 할머니가 고통스럽게 비명을 지르며 누워 계셨어요. 저는 가슴이 아팠고 계속 울었습니다. 경비 아저씨는 침착하게 할머니의 머리를 들어 올려 베개를 얹어드렸어요. 그는 할머니가 베개를 얹는 것이 불편하다는 것을 알아차렸습니다. 한 손으로 할머니의 고개를 숙이고 다른 한 손으로 휴대폰을 꺼내 120에 전화를 걸었고, 가장 가까운 병원 구급차의 연락처를 찾아 최대한 빨리 오라고 말했습니다. 처음부터 그는 마치 품에 안긴 노인이 친척인 것처럼 저보다 더 긴장했습니다. 당황한 나머지 삼촌과 이모들에게 알리는 것을 잊어버려서 한 명씩 전화를 걸었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구급대원들이 와서 할머니를 데려갔습니다. 다음날 할머니는 다리에 깁스를 하고 꼬리뼈가 부러진 채로 돌아왔어요. 오후에 학교에서 돌아올 때마다 바오 삼촌은 항상 제게 할머니에 대해 물어봐요. 이것은 가슴 따뜻한 민족적 연대이며, 이런 작은 이야기들이 매일 전해지고 있습니다. 모든 민족이 서로를 돕는 것을 당연하게 여기고, 신장의 내일은 점점 더 나아질 것이라고 굳게 믿습니다. 더운 여름날이었고 나무에는 뽕나무와 카탈파가 무르익고 있었습니다. 몇몇 친구들이 밀밭 근처의 뽕나무에서 오디를 먹기 위해 만났습니다. 나무 아래서 모두들 환호성을 지르며 나무 위로 올라갔어요. 즐겁게 놀고 있을 때 갑자기 '딱, 딱, 딱' 소리가 나며 동료들이 밟고 올라간 나뭇가지가 부러졌습니다. 그 순간 그는 나무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재빨리 옆에 있는 굵은 나뭇가지를 양손으로 잡았습니다. 하지만 양손으로 나뭇가지를 잡고 공중에 매달린 채 비를 맞으며 "도와주세요!"라고 도움을 요청하기 시작했습니다. "다른 파트너들은 나뭇가지가 부러지는 소리와 동료가 도와달라고 외치는 소리를 들었지만 울창한 나뭇잎 때문에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지 볼 수 없었습니다. 서둘러서 한동안 나무에서 빠져나오지 못했습니다. 근처 농지에 있던 위구르족 아저씨가 이 소식을 듣고 나무로 달려가 나무에 매달려 있는 한족 아이를 보고 위구르어로 몇 마디 말을 건넸습니다. 언어 장벽 때문에 나무에 매달린 파트너는 그가 말한 단어를 하나도 이해하지 못했고, 삼촌은 그가 말하면서 몸짓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삼촌은 아마도 그 동네에 사용할 수 있는 도구가 없다는 뜻이었을 겁니다. 그는 키가 매우 컸고 나무 아래에 서서 파트너에게 자신의 발을 어깨에 올려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삼촌은 그를 도와주었습니다. 나무에 있던 파트너는 조금 겁을 먹기 시작했습니다. 삼촌은 몇 번이고 설득했고, 파트너의 손이 조금 무거워지자 반나절 동안 나뭇가지를 꽉 쥐고 있다가 시도해보기로 결정했습니다. 키가 1미터 8센티미터나 되는 삼촌의 어깨를 파트너가 밟자 파트너는 벌벌 떨었습니다. 삼촌은 파트너의 종아리를 양손으로 잡고 손에 쥔 나뭇가지를 놓으라고 말했습니다. 아저씨는 파트너에게 쪼그리고 앉으라고 손을 잡은 다음 천천히 쪼그리고 앉았습니다. 이때 다른 파트너들은 이미 나무에서 내려와 도움을 주기 위해 달려왔습니다. 이렇게 해서 파트너들은 순조롭게 나무에서 내려왔고 모두 아저씨에게 매우 고마워했습니다. 그러나 삼촌의 옷이 더러워졌고 동반자는 부끄러워하며 삼촌의 옷을 세탁하겠다고 고집했습니다. 삼촌은 그냥 웃으며 손을 흔들고 일을 계속했습니다. 몇 년이 지났지만 이 사건은 아직도 제 마음속에 선명하게 새겨져 있습니다. 신장에서 자란 사람들에게 국가 단결은 우리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민족 단결을 강화하는 것은 신장의 모든 민족의 책임입니다. 우리 자신부터 시작하여 우리 주변의 국가 단결 모델에서 배우고 의식적으로 국가 단결을 유지하기 위한 실질적인 행동을 취합시다. 민족 단결을 강화하는 것은 거창할 필요는 없습니다. 인사말과 제스처로도 국민적 감정을 높일 수 있습니다. 국가적 단결은 작은 문제가 아니며, 이것은 태도입니다. 요구르트를 파는 위구르인 언니를 위해 마지막 요구르트 한 그릇을 사서 일찍 집에 가서 가족을 돌볼 수 있도록 하고, 오디를 파는 위구르인 소녀를 위해 마지막 몇 그릇을 사서 일찍 집에 가서 따뜻한 식사를 할 수 있도록 하세요. 우리에게는 사소한 일이지만 국가 통합이라는 '큰 흐름'을 반영하는 것입니다. 민족 단결의 고전적인 단편 이야기6 겨울 자오수 현 아크 다라 마을로. 7만 위안의 조의금을 들고 조문단과 마을 간부들은 결혼으로 도움을 받은 7명의 가난한 가정에 20킬로미터가 넘는 거리를 트레킹하며 당과 정부의 보살핌을 받았고, 조문단과 마을 간부들에게 조의금을 전달했습니다. 연초에 지 실무 그룹장이 마을에 머물 자마자 그는 얼음으로 뒤덮인 술 세이 축산 마을에 와서 빈곤 가정의 위험한 집을 하나씩 점검했습니다. 그는 여러 차례 위험한 집을 현장 점검한 후 관련 부서와 협력하여 위험한 집을 가진 빈곤 가정 7곳에 풍요롭고 안락한 새 집을 지어 9월 말에 전달했습니다. 할릭 예자홍은 실무 그룹 책임자 지로부터 1만 위안의 빈곤 퇴치 장려금을 받았습니다. 그는 너무 기뻐서 눈물을 흘리며 "남편은 병으로 죽었고, 두 아이는 아직 어리고, 경제적 원천이 없다. 집을 지은 후에도 건설 회사는 여전히 10,000 위안의 빚을지고있었습니다. 이제 연체금을 정산하고 새로 지은 집에서 안심하고 살 수 있습니다. 당에 감사하고, 정부에 감사하고, 실무 그룹에 감사하고, 마을 간부들에게 감사합니다!" 3월 초, 실무 그룹은 결혼 지원에 관한 포럼을 개최했습니다. 실무 그룹과 마을 '두 위원회'는 14개 빈곤 가구와 결혼 지원 계약을 체결하고, 협동조합을 설립하고, 안뜰 경제를 발전시키고, 창업과 소득 창출을 통해 빈곤 가구를 빈곤에서 벗어나게 했습니다. 실무그룹은 마을 출신 대학생들의 귀환을 적극적으로 조직하여 카자흐어 손 자수와 유제품 가공 등 두 개의 목축업 협동조합을 설립하여 90여 명의 여성과 20가구의 빈곤 가구가 창업을 통해 소득을 증대하고 빈곤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지원했습니다. 사업단은 기혼 빈곤층 14가구에 채소 모종을 구입해 각 빈곤층 목축업자의 마당에 제때 심어주고, 6가구에 닭 300마리를 분양했으며, 2가구에 채소 온실을 새로 지어주는 등 14가구가 닭 사육과 채소 재배로 소득을 늘렸습니다. 술레 세이 마을에서 마을 주민들을 위한 만찬이 열렸습니다. 동시에 실무그룹은 '민족 단결과 발전의 해'를 주제로 다채로운 활동을 활발히 전개하여 모든 민족이 단결하는 분위기를 조성했습니다. 연초부터 민족 단결 강화 연설 대회, 민족 단결 스토리 텔링, 민족 단결 및 발전의 해 지식 경연 대회, 굴방 데이에 각 민족 마을 주민을위한 상봉 만찬 등의 활동을 조직하고 수행하여 총 800 명이 넘는 사람들이 활동에 참여하여 민족 단결, 이웃 화합 및 사회 화합의 좋은 분위기를 적극적으로 조성했습니다. * 민족단결 지식 경연대회에서 1등을 차지한 공산주의 청년동맹 회원 박틴 사헨덱은 수상 소감에서 "평소 가게를 운영하며 생업에 바쁜 청년으로서 당의 민족 및 종교 정책에 대해 체계적으로 공부할 기회가 없었다"며 "이번 지식 경연대회에 참가해 당의 민족정책과 종교정책을 체계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됐다"고 말했다. 마을에서 주최한 '민족 단결과 발전의 해 지식 경연대회'에 참가해 관련 정책과 지식을 꼼꼼히 공부하고 '5대 정체성'과 '6대 상호성'에 대한 인식을 강화했으며 모든 민족이 서로 뗄 수 없다는 생각을 확고히 확립했다"고 말했다. 마을위원회 안뜰에서 열린 민족 연대 만찬에 노인 미망인 차바스가 참석했습니다. 그는 특히 고기 수프를 마시고 고기 밥을 먹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는 작업반에게 "매년 작업반과 마을 간부들이 조문하러 와서 명절 축하 인사를 보내주지만 혼자 명절을 보내기에는 조금 춥습니다. 오늘은 특히 40여 명의 이웃과 친구들과 함께 축제를 축하하며 재결합의 꿈을 이루게 되어 더욱 뜻깊습니다. 마을회는 제 집이고 마을 주민들은 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