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어른이 되는 것은 편한 것이 아니다.
청나라 감상조설근의 '홍루몽' 제82호. 자유: 편안하고 편안합니다. 지난 두 문장의 일반적인 생각은 성취의 사람이 되고자 하면 안일함과 편안함을 추구할 수 없고, 편안함만을 추구하면 성취의 사람이 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이 두 간단한 구어체 문장은 심오한 의미를 담고 있으며 단순한 진실을 말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백성'은 보통 사람을 가리키는 것이 아니라, 유덕하고 재능이 있고 성취가 있고 유명하고 사회적 지위가 높은 사람을 가리킨다.
2. 난초 사이로 무궁화의 그림자가 스며들고, 대나무 다리에는 밤나무와 연근의 향이 깊숙이 흘러든다.
조설근의 '홍루몽' 38장 청나라 감상. 란노(Lan oar) : 목련으로 만든 노. 이 두 문장의 일반적인 의미는, 배로 돌아가는 난초의 노에 의해 연못 속의 연꽃 그림자가 깨지고, 대나무 다리 위로 연뿌리 깊은 향기가 흐른다는 것입니다.
대경원 연화각 기둥에 달린 대련으로, 연근화원의 아름다운 가을색을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다. 예술적 개념을 활용하여 연꽃 연못, 물 마을, 공원의 가을 풍경에 대해 쓸 수 있습니다.
3. 번영은 끝나기 쉽고 후퇴해야 한다.
청나라 조설근의 『홍루몽』 제86장 감상. Ronghua: 번영에 대한 은유. 철수하다: 떠나다. 이 두 문장의 일반적인 생각은 번영과 고관은 쉽게 사라질 수 있으며 가능한 한 빨리 퇴각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세상은 변하고 있고 명예와 불명예는 예측할 수 없으며 영광과 부는 영원히 지속될 수 없습니다.
4. 거짓이 참이면 참도 거짓이라 세상에는 아무 것도 없느니라.
조설근의 청나라 『홍루몽』 제1장 감상. 이 두 문장의 일반적인 개념은 다음과 같습니다. 거짓이 참으로 간주되면 다른 것은 거짓이 되고, 아무것도 존재로 간주되지 않으면 아무것도 아닌 것이 됩니다.
5. 거울 속의 사랑은 꿈에서 더욱 유명해질 가치가 있습니다. 그 아름다운 시간은 얼마나 빨리 지나갔습니까? 다시는 자수 텐트나 원앙이불에 대해 언급하지 마세요. 구슬로 장식한 왕관과 망토를 입는 것만으로는 삶의 무상함을 느낄 가치가 없습니다. 그렇긴 하지만 살면서 늙고 가난해서도 안 되지만, 자식과 손자를 쌓아야 합니다.
감사 리완은 관료적인 집안에서 태어났고, 그의 아버지 리수중은 정원의 감독관(귀족 자제들을 위한 국립대학 총장과 비슷)이었다. 그녀의 아버지는 그녀가 어렸을 때부터 그녀에게 『여성전』과 같은 책을 읽도록 가르쳤고, 그녀는 봉건적 윤리와 도덕의 영향을 받아 전형적인 여성이 되었습니다. 그녀는 어렸을 때 과부가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시부모님을 공경하고 아들을 키울 줄만 알았고 다른 모든 것을 무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