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수와 달이 서로 비치고, 연못 표면에는 바람거울이 없다.
멀리 동정을 바라보니 은판 안에 청소라 한 마리가 있다.
2. 감상: 이 시는 가을밤 달빛 아래 동정호의 아름다운 경치를 묘사한다. 마이크로웨이브는 조용하고, 침착하고, 아름답고, 특히 쾌적하다. 시인은 상상을 날리며 싱그러운 필조로 동정호의 조용하고 은은한 아름다움을 생동감 있게 묘사하며 아름다운 동정호 경관도를 그려냈다. 시인의 자연에 대한 애착을 표현했고, 시인의 아름다운 기도와 숭고하고 독특한 정서도 표현했다.
시는' 희망' 자,' 수월교화',' 호수 수준은 거울과 같다' 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것은 네가 가까이서 본 것이다. 동정산수' 와' 청소라 같다' 는 모두 멀리서 얻은 것이다. 모두 희망에 적혀 있지만 그 차이는 분명합니다. 클로즈업은 매우 흥미롭고 독특합니다. 비전은 매력적이고 훌륭합니다. 연못면은 거울과 같고, 호수는 접시와 같고, 군산은 소라와 같다. 은판과 청소라가 서로 어울리고, 명월과 호광이 어우러져 풍경이 더욱 잘 어우러지고, 서로 잘 어울린다. 시인이 쓴 군산은 거울 속 동정호에 박힌 미옥처럼 아름다웠다. 그것의 용어도 매우 정확하다.
첫 번째 문장은 맑은 호수와 소월의 청광을 묘사하는데, 마치 조안이 만난 것처럼, 일종의 공허함, 미묘함, 고요함, 조화의 경지이다. 천수와 옥자가 먼지가 없는 조화로운 화권을 보여 주었다. 조화' 라는 글자는 정제되어 물천지색, 옥결, 먼지가 없는 조화로운 그림을 보여 주며, 독자에게 전달되는 것은 물향의 밤 리듬, 즉 달빛과 호수가 우물쭈물하는 리듬인 것 같다.
두 번째 문장은 호수에 바람이 없고 엷은 안개로 뒤덮인 호수가 연마되지 않은 구리 거울과 같다고 묘사한다. 거울이 닦이지 않았다' 라는 단어는 천리동정의 평온함, 평화, 부드러운 광경을 적절하게 표현했고, 달빛 아래에는 은은한 아름다움이 있었다. 연못면에 바람이 없기 때문에 물결이 잔잔하여 호수와 가을달이 조화를 이룰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호수가 울부짖고 탁랑이 텅 비고, 호수와 가을달은 정취를 반영하지 않고,' 양상과 조화' 가 없을 것이다.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은 광대한 호수와 달빛의 전체적인 그림에서 시인의 주의력을 군산에 집중시켰다. 명월 아래의 은휘, 동정산은 더 푸르고, 동정수는 더 맑고 산수는 혼연하다. 그것은 작고 깜찍한 녹색 달팽이처럼 보이는데, 조각은판에 담겨 있어 매우 매혹적이다. 시인이 쓴 가을달 동정은 이미 정교한 공예 미술 진품이 되어 큰 예술적 즐거움을 주었다. 은판 속의 녹색 달팽이' 는 정말 놀라운 묘어이다. 이 말의 장점은 비유의 정확한 경보뿐만 아니라 시인의 기개가 웅장하고 감정의 숭고한 아름다움에도 나타난다. 시인의 눈에는 천리동정이 거울과 사건의 한 잔에 지나지 않는다. 역도가 가볍고 수영장이 자연스럽고 교만하지 않고 조급해하지 않는 것은 매우 드문 일이다. 인간과 자연의 관계를 이렇게 친절하게 표현하고 호광산색을 이렇게 넓고 명랑하게 묘사한 것은 시인의 성격, 정서, 심미 정취의 반영이다. 사상이 없는 대담함은 낭만으로 가득 차 있다.
3, 깊은 산의 가을 밤 _ 저자: 왕 웨이
텅 빈 산들이 새 비 속에서 목욕하고, 밤에 초가을을 느끼다. 휘영청 밝은 달이 틈에서 맑은 빛을 뿌려 분수를 바위 위에 맑게 했다.
대나무 숲이 우렁차고 세탁녀가 돌아오자 연잎이 가볍게 흔들려 가벼운 배를 타려고 했다. 봄의 봄에는 휴식을 취할 수 있고, 가을의 태양은 언덕에 오래 머무를 수 있다.
4. 감상 감사: 이 시는 유명한 산수작품으로, 시화의에서 시인의 고상한 감정과 이상경지에 대한 추구를 구현했다.
비 온 뒤의 빈 산은 가을 저녁' 에 서 있다.' 시에는 여자 어선이 분명히 적혀 있지만 시인은' 빈 산' 이라고 썼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산에 무성한 나무들이 사람들의 활동 흔적을 감추고 있기 때문이다. 이른바' 빈 산에 아무도 없는 것 같지만, 나는 소리를 들은 것 같다' (차이루). 이곳은 인적이 드물기 때문에, "협곡에 사람이 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외부인관은 공산후운 구름밖에 없다" ("도원행"), 당연히 후지산에서 오는 사람이 있다. "공산" 이라는 단어는 그 외에는 도원 같다고 지적했다. 산우의 초기에는 모든 것이 새것이었는데, 이것은 초가을의 저녁이었다. 상상할 수 있듯이, 공기는 신선하고 경치는 아름답다.
"소나무 숲 속의 달빛, 개울의 수정석." 하늘은 이미 어두웠지만 하늘에는 밝은 달이 있었다. 꽃은 이미 시들었지만 소나무는 뚜껑 같다. 샘물이 맑고, 산석을 지나 순백색의 평원처럼 달빛 아래에서 반짝 빛나며 조용하고 맑은 자연의 아름다운 경치를 생동감 있게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왕위의' 사성송 논경제' 는 두 성현의 고상한 정서를 극찬하며 "음중무구한 나무, 식수는 과격해야 한다" 고 말했다. 시인 본인은 바로 이런 사상이 고상한 사람이다.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물을 마시고 들림에서 쉬는 것이 낫다. 들보에 앉을 필요가 없다. 제후를 만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헌시흥후예") 이번 달 소나무와 석상청천은 바로 그가 추구하는 이상경지였다. 이 두 문장은 그림과 같이 소탈하고 힘이 없다. 이렇게 가슴 뭉클한 자연 풍광법은 예술난로가 푸르러지는 정도에 이르렀는데, 정말 일반인이 배울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대나무가 속삭이며 세탁녀가 돌아오자 연잎이 어선 앞에 굴복했다. "대나무 숲에서 웃음소리가 터져 나왔다. 순진무구한 소녀들이 빨래를 마치고 웃으며 돌아왔다. 감미로운 연잎이 잇달아 양쪽으로 펼쳐져 무수한 진주 같은 영롱한 물방울을 뒤집었다. 강을 따라 내려오는 어선으로 연못의 달빛의 고요함을 찢었다. 이 창송명월 아래, 이 청죽제비꽃 사이에는 이렇게 근심 걱정 없이 근면하고 선량한 사람이 있다. 이런 순수하고 아름다운 생활 화면은 시인이 조용하고 소박한 생활을 하는 이상을 보여 주며, 동시에 이면에서 더러운 관직에 대한 혐오감을 부각시킨다. 이 두 문장은 매우 교묘하게 썼지만, 붓에는 흔적이 드러나지 않아, 사람을 매우 교묘하게 느끼게 한다. 시인은 먼저' 죽소동' 과' 연동' 을 썼다. 너구리녀는 대나무 숲에 숨어 있고 어선은 연잎으로 가려져 있기 때문이다. 처음에 나는 알아차리지 못했다. 대나무 숲의 시끄러운 소리를 듣고 연잎이 만개하는 것을 보고 나서야 나는 너구리와 연배를 찾았다. 이런 표기법은 더욱 사실적이고 시적이다.
시 중간에 있는 두 쌍의 대련은 모두 풍경을 쓴 것이지만, 각각 중점을 두었다. 전욱은 물건을 다시 쓰고, 향기롭고 맑다. 목련은 사람을 쓰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사람과의 정치적 소통에 희망을 걸고 있다. 동시에, 양자는 서로 보완한다. 춘수 송죽자색은 시인의 고상한 정서를 묘사한 것으로, 시인의 이상적인 경지의 환경이라고 할 수 있다.
시인이 이렇게 고상하고, 그가' 공산' 처럼 보이는 곳에서 만족스러운 천국을 찾았기 때문에, 그는 "친구의 왕자여, 봄은 이미 지나갔는데, 네가 아직 여기에 있는데, 그게 무슨 상관이 있는가?" 라고 말할 수 없었다. ! 원래' 초사 모집 은둔자' 는 "왕이 돌아오면 오래 산에 머물 수 없다!" 라고 말했다. 시인의 경험은 정반대이다. 그는' 산 중' 이' 조중' 보다 더 좋고, 깨끗하고 간단하며, 관직에서 멀리 떨어져 깨끗한 생활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하여 은퇴하기로 했다.
이 시의 중요한 예술 수법 중 하나는 자연미로 시인의 인격미와 이상적인 사회미를 표현하는 것이다. 이 시는 겉으로는' 푸' 방식으로 산천을 형성하고 경물에 대해 섬세하고 감동적인 묘사를 하였다. 사실 비교로 가득 차 있습니다. 시인은 풍경에 대한 묘사를 통해 자신의 포부를 표현하며 내용이 풍부하고 흥미를 자아낸다.
5, 추사 _ 저자: 장계
일 년에 한 번 가을바람이 낙양시 () 로 불어와 낙양시 () 에서 떠돌아다니는 아들 () 은 고향의 친족이 어떠한지 모른다. 평화에 편지 한 통을 썼는데, 할 말이 너무 많아서 어디서부터 말해야 할지 모르겠다.
편지를 다 썼으니, 자기가 하고 싶은 말을 다 쓰지 못할까 봐 걱정이다. 메신저가 시작되었을 때, 그는 봉투를 열고 그에게 주었다.
6. 감상 감사: 성당절구, 경물 속 감정이 많고, 정경이 어우러지고, 서사 원소가 적다. 중당 시대에는 서사 원소가 점차 많아지면서 일상생활 사건은 종종 절문의 흔한 소재가 되었으며, 풍격은 성당 시대의 웅장한 낭만에서 현실주의로 바뀌었다. 장계의' 추사' 는 감정이 충만하여 일상생활에서 임신한 에피소드를 통해 편지를 부칠 때의 사상과 행동 세부 사항을 통해 집을 떠난 사람들의 고향 친족에 대한 깊은 그리움을 진실하고 섬세하게 표현했다.
첫 번째 문장은' 작가의 책' ('가을바람 보기') 의 연유를 설명하고 낙양성에 객거하고 가을바람을 본다고 한다. 밋밋한 서술은 과장하지 않지만 의미심장하다. 가을바람이 보이지 않고, 들리고, 만지고, 만질 수 있지만, 또 보이지 않는 것 같다. 그러나 대지를 녹색으로 물들여 무한한 봄빛을 가져올 수 있는 것처럼 가을바람에 포함된 냉기도 나무의 잎을 노랗게 만들고 꽃의 시들어 자연과 인류에게 넓은 가을색, 추용, 추태를 가져다 줄 수 있다. 그것은 보이지 않지만 어디에서나 볼 수 있다. 타향에 있는 나그네가 이 모든 처량하고 흔들거리는 광경을 보면, 타향에 체류하는 외로움을 불러일으키고 고향,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오랜 그리움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 평평하고 의미심장한' 견견' 자는 독자들에게 풍부한 암시와 연상을 준다.
두 번째 문장은' 가을바람 보기' 를 따라 정면에' 생각' 이라고 쓰여 있다. 진대 한스 장 () 은 "오중부추 (), 수프 (), 서우 () 는 가을바람에 서식하며' 인생은 비싸고 뜻이 없는데, 왜 천리를 남겨서 유명해질까?' 라고 말했다. 그리고 저는 말을 타고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진서 한스 장전") 장계본적 오군에 이어 현재 낙양에 살고 있다. 상황은 당시의 한스 장과 비슷하다. 그는 집이 그리울 때' 가을바람 보기' 를 생각하면서 한스 장의 이야기를 연상했을지도 모른다. 그러나 여러 가지 명백한 이유 때문에 한스 장은' 차를 몰고 집에 갈 수 없다' 며 편지를 써서 고향에 가서 향수의 정을 표현해야 했다. 이것은 원래 깊고 깊은 향수의 정을 불러일으켰고, 돌아오고 싶은 실망을 더해주고, 생각이 더욱 복잡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욕망' 자는' 가을바람 보기' 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욕망" 이라는 단어는 매우 재미있다. 원래 시인의 심정은 잔잔하여 맑은 물처럼 고요했다. 가을바람에 그의 감정적 잔물결이 일었다. 시인이 종이를 깔고 펜을 뻗을 때의 사상과 정태를 표현한 것이다. 마음속으로는 만감이 교차하고, 다 말할 수 없는 말을 토로해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잠시 어디서부터 말해야 할지,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모르겠다. 문필은 유창하지만 문장의 끝에 이르러' 뜻이 무겁다' 라는 단어가 갑자기 다시 돌아왔는데, 마치 서예 같다. 그래서 시인의 이곳의 감정은 흘러내리지 않고 더 깊어졌다. 이 기술은 평범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매우 높다. 시인 향수는 가을바람을 보고 책 한 권을 쓰고 싶어, 천언만어, 어디서부터 말해야 할지 모르겠다. "무거운 의미" 를 의미하지만 가상 현실을 사용합니다. 유우석' 칼반지의 노래' 는 "지금 서로 바라보며 맥이 중심이 가득하다" 고 말했다. 만 개의 중심'' 만 개의 의미' 는 매우 복잡한 사상 감정이다. 생활 경험이 있는 모든 독자는 그 중 얼마나 많은 속셈을 이해할 수 있다. 이 책은 어떻게 쓰는가, 왜냐하면 그것이 "의미가 충만하다" 는 것은 네가 쓴 것이기 때문이다. 작가는 독자들이 상상할 수 있도록 분명히 말하지 않았다. 그것은 의미심장하고 생각을 자극한다.
서너 마디, 편지의 구체적인 과정과 내용은 제쳐두고, 다만 집에서 편지가 곧 발송될 때, 한 가지 세부 사항을 잘라낼 뿐이다. "나는 급하게 이야기할 수 없고, 행인은 또 뜯어야 한다." " 시인은' 뜻이 무겁다' 는 이유로 글을 쓸 수 없다고 느꼈고, 또' 행인' 의 댓글로 곰곰이 생각할 겨를이 없었다. 그의 깊고 풍부한 감정과 말로 표현할 수 없는 모순이' 독촉' 되어 수천 자를 담은 이 편지가 거의' 나는 너의 독촉을 읽으려고 노력했고, 잉크가 너무 싱겁다' (이상은은' 무제 시 4 수') 가 되었다. 책은 마치 말한 것처럼 봉인되었다. 그런데 지나가는 사람이 막 길을 떠나려 할 때, 갑자기 편지 속의 중요한 것을 놓칠까 봐 급히 봉투를 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희망명언) "재공포" 라는 단어는 심리적인 미묘한 차이를 묘사한다. 이' 절박한 오프닝' 동작은 미처 말하지 못한 말을 보충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자신의 의심과 우려를 검증하기 위해서다. 개봉 시험의 결과는 이런 걱정이 순전히 신경질이라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 이런' 공포' 의 불확실성이 시인에게 무심코' 다시 개봉' 의 결정을 내리게 한 것을 보면, 이' 의미심장한' 가서에 대한 그의 높은 중시와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깊은 그리움-천언만어, 한 마디를 빠뜨릴까 봐 걱정이 된다. 시인이 무엇을 기억하고 무엇을 보충했다고 생각한다면, 시적인 그림이 가득한 생동감 있는 세부 사항을 밋밋한 기록으로 바꿀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시인명언) 이 세부 사항은' 필수' 가 아니라' 의심' 을 바탕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임신과 씹기가 풍부하다. 생활 속의' 행인이 또 오고 또 개업하는 현상' 이 모두 전형적이지는 않고, 시에 쓸 만한 가치가 있는 것은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특정 배경, 특정 심리 상태와 연결되어 있어야 그 전형적인 의미를 알 수 있다. 그래서' 가을바람 보기',' 의미심장함',' 자주 두려워서 조급해할 수 없다' 는 상황에서' 곧 시작' 을 쓰는 세부 사항 자체는 단순한 생활 묘사가 아니라 생활 소재에 대한 정제와 전형성을 포함하고 있다. 왕안석이 평가하는 시는 "가장 비범하고 쉬운 것 같다" ("장시") 라고 하는데, 이것은 가작의 정수와 쓰라린 평론이다. 이 매우 자연스럽고, 매우 밋밋하며, 생명 자체처럼 자연스러운 시는 왕안석의 세밀한 논평의 생동감 있는 예시인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시 전체가 일관되고, 명확하고, 소박하며, 떠돌아다니는 심정을 진실하게 표현했다. 소식이 불편한 봉건 사회에서는 오랫동안 타지에 사는 사람들이 종종 비슷한 경험을 하게 된다. 이 아주 평범한 작은 일, 아주 평범한 제재는 시인에 의해 정련되면 대표적인 의의가 있다. 후세 사람들은 자주 읽고, 늘 공감하며 감탄한다. 인심이 통하고 감정이 통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