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보가 시를 쓰는 스타일은 다양하다. 하지만 두보 본인의 비평가이든 두보 시의 주요 스타일은' 침울한 좌절' 으로 인정받고 있다.
"좌절과 좌절", "좌절" 은 사상의 내용에 관한 것이다. 침몰' 은' 깊음' 을 의미하고,' 축적' 은 노래 내용의 깊고, 깊고, 존엄성을 가리킨다. 예술 풍격에서' 좌절하다' 는 시는 단어의 정지와 전환점, 즉 감정의 우여곡절과 리듬이 있는 음조를 말한다. 단어 이론가 첸 팅 데친 (Chen tingduo) 은 "우울할 때 단어가 가장 많다" 고 말했다. 단어뿐만 아니라 시도 있습니다. 두보의 노래 사상 내용의' 억압' 은' 좌절' 의 예술 형식을 통해 표현되어 독특한 예술 풍격을 형성했다.
두보 시가에서' 신' 의 사상 내용을 이해하려면 두보의 신세, 처한 시대적 배경, 그리고 사상적 경향을 이해해야 한다. 또한 그의 시' 실의에 빠지다' 의 예술적 특색을 이해하려면 시 리듬에 대한 상식도 좀 알아야 한다.
두보는 국우민시의 실제 내용과 시인이 자신을 희생하는 사상감정으로 일종의' 음울한' 시풍을 구성해 탄탄한 사상적 내포와 응고된 역사의식을 나타냈다. 그의 스타일은 현실 내용에 의해 결정된다.
우선 두보의 시는 전대미문의 인민에 대한 배려와 동정을 나타냈다. "가난한 해 근심 이연, 장중 탄열", "주문주고기 냄새, 로동골" ("봉현영회") 은 시인의 성에 대한 깊은 동정을 충분히 표현하고 인민이 착취당하는 문제를 지적했다. 그는 또한 일부 시에서 국민을 위해 말을 했다. "군에서 임대료를 요구하는 것에 대해 걱정하고 있는데, 그들이 어떻게 지불할 수 있단 말인가?" -응? 우리는 아들을 낳는 것이 불운을 가져오고 딸을 낳는 것이 훨씬 낫다는 것을 안다. : 누가 이웃집에서 결혼할 수 있는지, 약초 100 그루를 생매장한 남자. " 그는 심지어 통치자에게 "당신의 색채는 토양이 풍부하고 더 많이 개척할 수 있습니다!" 라고 조언하기도 했습니다. " 인민의 비참한 생활 앞에서 그는 조금도 주저하지 않고 자신을 희생했다. 집새는 밤비까지 빗나갔고, 아이도 어색하지 않았고, 밤새 잠을 잘 수 없었고, "노군 혼자 얼어죽을 만큼!" 라고 한탄했다. ("초가집은 가을바람에 부서졌다")
둘째, 두보의 시는 시인의 민족 운명에 대한 우려를 반영한다. 시인의 희로애락은 조국의 운명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안사의 혼란은 국가의 앞날을 위태롭게 하고, 무너진 산천에 직면했을 때, "꽃잎은 이미 눈물처럼 흐르고, 고독한 새는 이미 울부짖었다" 며 정부군이 하남 허베이를 되찾았다는 말을 들었을 때, 그는 "눈물을 글썽였다" 고 말했다. 긴 기대와 달리기 속에서, 그는 심지어 "악운이 눈앞에 닥쳐서, 수는 술을 멈췄다." "
두보의 시가 인민에 대한 동정과 국가 운명에 대한 관심은 사회의 격동과 인민의 유랑을 반영하였으며, 작가의 시는 여기에 기탁되어 심오하고 심오하다.
두보의' 실의에 빠지다' 스타일은 주로 오언칠언시에 나타난다. 두보의 서사시는 오언, 칠언고시, 서정시는 오언, 칠언근체시를 많이 사용한다. 그의 현대시는 구조의 고리 처리, 음절과 멜로디의 낭랑한 운율, 이중성의 견고성 때문에 높은 미적 가치를 지니고 있다.
두보 시 스타일의 특징을 이해하려면 이런 풍격이 형성된 이유, 작가의 인생 경험, 사상적 성향, 시가 특징을 이해해야 한다.
두보는 35 세 이전에 주로 독서와 여행을 했다. 당시 사회는 부유하고 안정되어 그의 창작을 준비하는 시기였다. 동시에, 그는 유교 사상의 영향을 받아' 군자가 당당하고, 풍속을 순결하게 한다' 는 정치적 이상을 확립하였다. 45-48 세, 사회는 안사의 혼란에 처해 있다. 시인은 적진에 갇혀 위기로 도망쳐 적극적으로 저항했다. 국가의 운명이 조석에 위태로워 인민의 재난이 깊어 그는 나라가 망하는 고통을 느끼게 되었다. 49 세부터 그는 10 년 동안 남서떠돌아다니는 생활을 겪었다. 비록 그는 매우 난처하여 늘 굶주렸지만, 그는 여전히 천 수의 시를 썼는데, 이는 그가 나라와 백성을 걱정하는 심정을 반영한 것이다. "나는 항상 슬프고 외롭다. 클릭합니다 그러나, 국가의 운명과 인민의 질고를 늘 지켜본 이 시인은 결국 장사에서 악양으로 가는 낡은 배에서 죽었다. 유가의' 인귀',' 치국',' 평천' 사상과 국가 운명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인생 경험은 두보 시 스타일을 형성하는 주요 요인이다.
두보는 오언이나 칠언근체시로 생활과 현실을 표현하며 민생과 국가대사를 반영해 근체시의 역할을 했다. 두시트는 음색을 중시하지 않고 대구의 조화와 안정이 독특한 멜로디미를 형성했다. 창작에서, 시 구조의 순환 보살핌에 각별히 주의를 기울이는 것은, 인체가 심미적인 흥미를 느끼게 하는 전환이다.
두보시' 울적한 좌절' 의 풍격은 선인들이 일찌감치 논술하였다. 우리는 두보의 최고 성취의 대표작' 승고' 를 예로 들어 상세히 설명하여 이해를 깊게합니다.
베란다를 오르다
바람
이백과 두보의 작문 스타일은 어떤 차이가 있습니까? 이백의 시는 각기 특색이 있고 변화무쌍하여' 떠다닌다' 라는 단어로 각기 다른 시기의 풍격을 요약하기 어렵다. 이백이 출촉 전후로 도가 사상의 영향을 많이 받아 시가' 야' 의 풍격이 뚜렷하다. 그가 장안에 들어갔을 때, 그는 매우 낙담했지만, 그는 희망을 잃지 않았다. 그의 시풍은 호방하고, 감정이 뜨겁고, 자신의 재능을 반복해서 칭송한다. 이백이 장안에 들어간 후 벼슬길이 울퉁불퉁하여 국사가 나날이 쇠퇴하고, 시풍이 한 걸음 현실에 가까워지고, 호방함은 국가와 국민에 대한 우울함으로 가득 차 있다. 만년 야랑이 유배되었을 때 이백도는 노여움과 비통한 풍격으로 감정을 표현하며 현실을 폭로하고 사회를 채찍질하며 시풍이 비장함으로 확연히 바뀌었다.
두보의 시풍은 안사의 난란에서 형성되어 고난 속에서 점차 형성되었다. 두보는 사회에 깊이 들어가 정치에 관심을 갖고 국민의 질고에 관심을 갖고 현실주의를 추앙한다. 그는 민족의 중책을 짊어지고 시대의 면모와 내면의 감정을 충실히 묘사하고 있다. 두보' 무식무망부' 의 예술 스타일은 음울하고 실의에 빠졌다. 중당에서 송대까지 그는 두보의 현실주의 스타일, 특히 송대 강서시파를 물려받았다.
두보시의 스타일은 무엇을 표현했습니까? 두보의 시는 천리에 해를 입히고 타인의 생각을 동정하는 표현이 많아' 시인' 이라고 불린다. 한편 두보의 시는 종종 힘찬 획과 깊은 사상으로 사회 현실에 대한 깊은 동정을 표현한다. 이백은 낭만을 선호하고 두보는 현실주의를 선호한다고 할 수 있다. 그의 시는 후세에 사회 현실에 관심을 갖고 시법 변화와 문자 운용을 중시하는 시인들에게 더 큰 영향을 미쳤다. 두보의 노래체는 안사의 난의시기에 형성되어 고난 속에서 점차 형성되었다. 두보는 정치 민생의 질고를 깊이 이해하고 관심을 갖고 현실주의를 중시한다. 두보의 예술 스타일은 침울하다. 그는 중당에서 송대 두보의 현실주의 풍격, 특히 송대 강서시파를 계승하여 두보를 종종으로 삼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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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보는 시풍이 침울하여, 나라와 국민을 걱정한다.
두보시의 가장 큰 예술적 특색은 시인이 종종 주관적인 감정을 객관적인 묘사에 숨기고 사물이 스스로 독자를 감동시킬 수 있게 한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양대도' 에서 시인은 양남매의 방탕을 직접 꾸짖지 않았지만, 그들에 대한 작가의 사랑과 증오에 대한 태도는 그들의 의식주 등을 구체적으로 묘사하는 방면에서 충분히 드러났다.
두보의 시는 소박하고 통속적이며 사실적이지만 기교성이 매우 강하다. 그는 또한 독백과 속담을 자주 사용하여 인물의 개성을 부각시킨다.
두보의 시는 인물을 묘사할 때 특히 세부 사항을 잘 파악한다. 예를 들어, 북벌에서 아내와 자녀들에 관한 한 구절이 매우 두드러진 예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두보 시가의 풍격은 변화무쌍하여 침울한 좌절로 요약할 수 있다. 이곳의 억양은 문장 깊은 뜻을 가리키고, 좌절은 감정, 말투, 음절의 기복을 가리킨다.
이 모든 것은 확실히 두보에게 3 천여 년 동안 중국 문학을 제공하였다.
두보시의 특징과 풍격을 논하다. 두보시는 격칙이 엄격하고, 감정이 내성적이며, 침울하고, 현실주의적인 색채가 가득한 특징과, 국우민, 비천민인의 인격적 특징을 지니고 있다. 그의 스타일은 어려운 생활 속에서 점차 형성되어 왔으며, 특히 안사의 혼란기에 형성되었다. 두보의 소원은' 순군의 목숨, 그리고 민풍을 순박하게 하는 것' 이다. 이는' 해바라기 연엽이 하루를 기대고 물성을 빼앗지 않는 것' ('경경에서 풍현까지 500 자') 과 자신의 빈천함을 더해 광활한 인간정서와 세상을 구하고 인민을 구하는 집념을 갖게 했다. 가을바람이 오두막을 깨뜨렸다. 두보는 국가와 민족에 대한 강한 책임감을 가지고 있다. "산강은 갈라졌지만, 산강은 봄풀이 가득하다. 꽃잎이 눈물처럼 흐르는 곳에 크게 놀라지 마라. " ("망루") "하지만 그는 정복하기도 전에 이미 죽어서 영웅들을 울게 하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서향). 두보는 현실에 대해 깊은 인식과 폭로를 가지고 있으며, 인민에 대해 깊은 동정을 가지고 있다. 그의' 삼관' (리실, 이신안, 관리),' 삼고별' (신혼집, 노숙, 사구),' 군차점' 등은 모두 이런 작품이다. 차점' 은 역대 추앙을 받아 당현종의 오랜 궁병무와 연년 전란으로 인민에게 큰 재난을 초래하고 깊은 사상적 의의를 가지고 있음을 폭로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차점, 차점, 차점, 차점, 차점, 차점, 차점) 예술적으로 감정이 서사에 개입하고 시인의 강렬하고 깊은 사상의식이 자연스럽게 시 전체에 녹아들어 시인의 초조하고 불안한 이미지가 독자 앞에 드러난 것 같다.
두보의 시풍이 안사 시대에 형성된 것은 고난 속에서 점차 형성된 것이다. 두보는 사회에 깊이 들어가 정치 민생의 질고에 관심을 갖고 현실주의를 중시한다. 그는 국가와 민족의 중책을 짊어지고 시대의 면모와 내면의 감정을 충실히 묘사하고 있다. 두보의 예술 스타일은 침울하다. 그는 두보에서 송에 이르는 현실주의 스타일, 특히 두보를 시조로 하는 송대 강서시파를 물려받았다. 그의 영향은 크다.
첫째, 두보는 현실 생활에 대한 고도의 예술 개괄에 능하다.
이 요약은 주로 두 가지 예술적 수단을 통해 조작된다. 첫째, 전형적인 의미를 지닌 사물을 선택하고, 두 시에서 복잡한 사회현상을 객관적으로 농축하여 그 본질을 드러내는 것이다. 베이징에서 풍현까지 500 자' 에 비해 첨예한 계급 갈등이' 주문주육냄새, 길에서 얼어죽는 사람' 이라는 10 자에 집중돼 충격적이다. 두 번째는 사람의 말을 통해 어떤 일에 대해 대략적인 소개를 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군차점' 이라는 시는 한 사람의 글을 통해 병역의 과중한, 전쟁의 고된, 국경 개방을 반대하는 인민을 광범위하게 소개했다. "석두 도랑기" 는 노부인의 말을 통해 이 가족의 경험을 소개하고 수천 개의 가정을 요약했다. 시의 현실주의는 전형적인 인물을 형성하는 데 있지 않다. 그도 많은 사람을 썼지만, 이들은 개성 있는 유형으로 나타나지 않았다. 그의 현실주의의 요점은 실생활에서 전형적인 사건을 선택하고 고도의 개괄적인 묘사를 하여 이런 묘사를 통해 실생활의 본질을 드러내는 것이다.
둘째, 장엄한 예술 경지와 섬세한 표현 수법.
예술 경지는 파란만장하지만, 지금의 수법은 오히려 섬세하다. 두옥부는 애국적인 마음, 해박한 학식, 풍부한 인생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그의 시단은 파란만장하다. 이런 장엄한 경지는 종종 전구의 섬세한 풍경을 그려서 내면의 미묘한 변동을 표현하여 달성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아름다움명언) 이백과 푸, 그들의 예술 경지는 모두 장엄하지만, 이런 장엄한 경지에 도달하는 방법은 다르다. 이백은 빠른 천둥이 귀를 가릴 수 없는 기세, 과감한 수단으로 달성한 것이고, 두보는 자상하고 사려 깊은 방식으로 달성한 것이다. 즉, 작은 견해로 크게, 가까운 곳에서 멀리 찾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두보의 시는 마치 산들바람과 가랑비처럼 어느새 독자의 마음속에 가득 차서 쉽게 친해지게 한다. 예를 들어' 삼관',' 삼별' 과 같은 두보는 이 전쟁의 모든 측면을 상세하게 썼고, 이 전쟁이 국가와 국민에게 가져온 심각한 재난에 대해 서로 다른 시각과 측면에서 구체적으로 반대했다. 마찬가지로 이백은 처음부터 안사의 혼란을 썼다. 그의 19 번째 시' 고풍' 은 선인으로 승천하고, 승천하고, 위에서 아래를 내려다보며, 세상을 보고, 안사의 난후 정국을 몇 마디로 반영했다.' 낙양 () 쓰촨 () 를 내려다보며 후병 () 을 행했다. 피와 풀, 승냥이가 다 한다. " 두보가 쓴 안사도 있다
이백과 두보의 시풍은 어떤 차이가 있습니까? 1. 이백은 파도파에 속하고 두보는 현실주의를 비판하는 것에 속한다.
이시 스타일은 변화무쌍하고 개성이 뚜렷하여' 야' 라는 글자로 그 시기의 스타일을 요약하기가 어렵다. 출촉 전후에 큰 성공을 거두었는데, 이것은 도가 사상의 영향을 많이 받았고, 그의 시는' 야' 이다. 그가 장안에 들어갔을 때, 그는 매우 낙담했지만, 그는 희망을 잃지 않았다. 그의 시풍은 호방하고 감정이 뜨겁다. 노래를 다 부른 후에 그는 반드시 그의 재능을 발휘해야 한다. 둘째, 장안에 들어갔을 때 이백의 벼슬길은 울퉁불퉁했고, 국사는 나날이 쇠퇴하고, 생활은 도탄에 빠졌다. 그의 시풍은 진중의 창구에 한 걸음 가까이 다가와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는 심정으로 가득 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풍, 시풍, 시풍, 시풍, 시풍) 만년에 야랑을 추방하면서 이백도는 침울하고, 분노하고, 애절한 필조로 감정을 표현하며 현실을 폭로하고, 사회를 채찍질하며, 바람이 분명히 비장으로 바뀌었다.
두보의 시풍은 안사의 난의시기에 형성되어 고난 속에서 점차 형성되었다. 두보는 사회에 깊이 들어가 정치 민생의 질고에 관심을 갖고 현실주의를 중시한다. 그는 진중의 창구로서 국가와 민족의 중책을 짊어지고 시대의 면모와 마음속의 심정을 충실히 묘사하고 있다. 두보의 예술 스타일은 침울하고 실의에 빠졌다. 중당에서 송대까지 두의 사실적인 스타일을 물려받았다. 특히 송대에서는 강서시파가 두보의 시조이다. 그는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
2. 두리 창작의 가장 근본적인 차이는 주관과 객관에 대한 그의 다른 태도에 있다. 곽웨이의 말로 백우 () 는' 주관적 시인', 두보 () 는' 객관적 시인' 이라고 한다. 두보는 객관적인 묘사에 능하고 대표작은 서사시이다. 그의 서정시는 객관적이다.
이백은 자서사에 능하며, 대부분 서정시이며, 서사시도 표현력이 있다. 그의 시는 시종' 자아' 를 중심으로 주체의 역할을 강조하고 높이며 객체 (묘사 대상) 에 대한 통제와 묘사의 수준에 이르렀다. 예를 들면' 촉도난' 입니다. 시인은 반복적으로 탄식한다 "
두보를 어떤 시로 형용해야 합니까? 시대가 다르니, 이런 나라에 묻자, 용은 호랑이 쭈그리고 앉아 시 몇 수를 누워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선생도 초당에 살고, 하늘과 땅, 명월초당에 오래 산다.
세상은 상처투성이이고, 시는 신성하다.
백성들이 질고하여 필봉이 팽배하다.
토지는 역사가 유구하여 남방의 승상 사당에 와서 우주를 들었다.
만리 에 다리, 동쪽 Xiangyang 오래된, 강 건물 에 몇 사람 을 물었다.
시 역사 천 단어, 가을 뼈;
초가집 오리, 봄물 속 갈매기 떼 들새 노심.
펜은 말 사이에 서서 세 가지를 배운다.
백년의 은혜와 원한이 원망하고, 심고일노로 오늘에 이르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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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인 소개:
두보 (7 12-770), 자미, 당대의 하남현 (현하남 정주시) 사람, 당대의 위대한 현대파 시인. 그는 이백과 함께' 두리' 라고 불린다. 이상은과 두목과' 소두리' 를 구별하기 위해 두보 이백도' 대두리' 라고 불리며 두보는' 노두' 라고도 불린다. 두보가 중국 고전시에 미치는 영향은 심오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시성' 이라고 불리며, 그의 시는' 시사' 라고 불린다. 후세 사람들은 그를 두씨, 두공부, 일명 두소릉, 두초당이라고 부른다. 두보의 심성은 유가의 인정 사상으로, 그는' 군의 순칙민풍이 맑다' 는 큰 뜻을 가지고 있다. 두보는 살아 있을 때 명성이 두드러지지는 않았지만 명성이 멀리 퍼져 중국 문학과 일본 문학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두보의 시는 약 65,438+0,500 곡이 보존되어 있는데, 그 중 대부분은 두공부에 소장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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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정 배경:
두보 7 12 (임자년) 는 하남 공현 남만 (오늘 하남 정저우 공의시) 에서 태어났다. 두보는 경조두네 집에서 태어나 북방의 독서인이다. 그것의 먼 조상은 한무제의 유명한 쿨리 두주와 그의 할아버지 두이다. 푸와 당대의 또 다른 큰 시인은' 작은' 이라는 명칭을 가진 두목으로 모두 김대의 대학자이다. 그러나이 두 부족은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두보는 두의 둘째 아들에서 나왔고, 두목은 두의 두인에서 나왔다. 두보는 소년 시절 가정 환경이 우월하여 상대적으로 안정적이고 풍요로운 생활을 했다. 그는 어려서부터 공부하기를 갈망했다. 일곱 살 때 그는 시를 쓸 수 있었다. "칠사강, 그가 말한 것은 봉황이다." 그가 관심을 갖는 것은 "군요순을 사군하고, 그런 다음 풍속을 순수하게 하는 것" 이다. " 십 대 때 그도 장난이 심했다. "제가 열 다섯 살 때 어린 송아지처럼 건강했던 기억이 납니다." 8 월 배 대추, 나무는 하루에 천 회로 돌아갈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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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문 스타일:
두보의 시는 바람에 여러 가지 풍격이 있다. 원직은 두보를 평가했다. "가장 아름다우려면 소위 * * * 를 덮어야 한다. 심송은 소리를 빼앗고, 조유를 삼키고, 얼굴을 가리고 고마움을 감추고, 고금의 바람을 다 하고, 사람마다 다르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아름다움명언). " 이 관점에도 비슷한 견해가 있다. "그래서 가난하고 귀인, 매우 우아하고, 정취가 넘치고, 청수하고, 아름다운 조류를 준비하고, 집은 얼굴보다 못하다." 그러나, 만약 여러 집의 길이를 모으지 않는다면, 두씨는 혼자 있을 수 없다. 예를 들어 두보는 소탈한 면도 있어 그의 대표작' 음주 팔선가' 에서 두보의 호기를 알 수 있다. 주류 관점은 두보의 시 스타일이 침울하고, 언어가 정련되고, 격법이 엄격하고, 공예가 능숙하며, 감정이 진지하고, 말투가 소박하며, 묘사가 깊고, 섬세하고 감동적이며, 이미지가 생동감 있다고 생각한다. 인간성을 위해 미구를 자세히 설명하고 도도하게 말하는 것은 그의 창작 스타일이다. "두시의 서사 스타일과 의론 스타일에 대해 말하자면, 일부 학자들은' 시경 소야' 의 영향을 받는다고 생각하는데, 그의 슬픈 노래와 관대함은' 이소' 와 비슷하다. 두보의 시는 전통적인 인정정신과 사마씨의 실록 정신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는 학자들도 있다. 두보의 시가' 인도주의정신' 을 가지고 있다는 관점도 있다. 당대의 대문호 한유는 두보와 이백을 비교해서 "두리는 여기 있다. 화염이 길다" 고 말했다. 왕안석은 두보의 시를 "추함과 아름다움, 이렇게 많은 일이 다르지만 어떻게 조각할 수 없다" 고 칭찬했다. 진산' 진이어' 권 7: "노두보의 시는 시 중의 고전이고, 다른 사람의 시는 철인이다.
두보의 침울한 시풍을 어떻게 이해할 수 있습니까? 두보 시의 침울한 풍격은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 침울한 것은 문장 심오하고, 좌절한 것은 감정, 글, 음절의 기복이다.
두보의 침울한 실의에 대한 분석은 1, 풍부한 내용, 민생에 대한 관심으로 시작할 수 있다.
두씨는 원말 안사의 난란기에 살면서 일생을 떠돌아다녔다. 그의 시는 이 시기의 현실 생활을 광범위하게 기록하여' 시사' 라고 불린다. 두보는 각종 시풍을 잘하는데, 시풍이 침울하여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예를 들어' 베이징에서 풍현영오백자' 라는 시를 보면 당시 첨예한 사회갈등을 깊이 반영했고, 천고의 명구' 술고기 냄새 문, 길 얼어죽는 사람' 은 빈부 격차의 사회적 현실을 생생하게 드러낸다. 시는 인민의 질고를 반영하고 통치그룹의 방탕한 부패를 폭로했다. 두보의' 서사시' 중 첫 부장편 작품이다.
2.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며 감정이 깊고 풍부하다.
두보의 작품은 진지하고, 국가와 국민에 대한 걱정으로 가득 차 있어, 마음을 놓을 수 없고, 진실하고 감동적이다.
예를 들어' 황하 양안이 황군에게 탈환' 이라는 시는 안사의 혼란이 국가와 국민에게 큰 재난을 가져왔다는 것을 반영하였으며, 두보는 일찌감치 안사의 혼란이 하루빨리 진정되기를 바랐다. 이 날이 마침내 도착했을 때, 그는 흥분해서 기뻐서 울었다. 처음 네 문장은' 돌전' 에서' 초문',' 보기',' 구르기' 까지입니다. 몇 가지 연속 동작이 서프라이즈의 심정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넷째, 상상을 통해' 광희' 의 흥분을 묘사해 보십시오. 그는 큰 소리로 노래하고 술을 마시고 싶을 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봄에 바로 고향으로 돌아가는 것도 싫어합니다. 그가 단숨에 열거한 네 개의 지명에서 볼 수 있듯이, 그의 마음은 이미 이 길을 따라 날아갔다!
언어는 간결하고 강력하며 간단하고 강력합니다.
두보 시가의 언어는 간결하고 다채로우며, 문자 단련에 매우 치중하여 시의 언어 내포와 표현력을 높였다. 그의 시는 속세를 벗어날뿐만 아니라 기민하고 통속적이며 신선하고 아름답다. 예를 들어 작가가 만년에 쓴' 승고' 라는 시는 시인이 중양이 부병할 때 만감이 교차한다. 이 유명한 시를 쓴 것은 시인 7 언시의 가장 대표적인 작품이다. 이 시의 처음 네 구절은 풍경을 묘사하고, 마지막 네 구절은 서정적이다. 첫 번째 대련은 경물을 대상으로 고도로 개괄적인 필법으로 춘강 가을날의 장엄함과 슬픔을 썼다. 선택한 시는 바람, 하늘, 원숭이, 주, 모래, 새 육의를 취하여 급함, 고, 애, 청, 비행으로 각각 감각, 시각, 청각, 소리, 색채 등의 각도에서 묘사해 매우 섬세하고 생동감 있고 리듬감이 풍부하다
4, 규칙 우여곡절, 개폐 기복.
아니면' 산에 오르다' 라는 시를 예로 들면 나뭇잎이 폭포의 물보라처럼 떨어지고, 나는 장하가 항상 굴러가는 것을 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성조와 음절의 기복) 가을의 장엄하고 소슬하며 광활한 경치를 쓴다. 아래를 보면 정체감이 있다. 끝없는' 은 낙엽의 출현을 증가시키고,' 부스럭거리는' 은 떨어지는 속도를 높였다. 나는 경치를 쓰면서 자신의 감정을 깊이 토로하며 청춘이 잠시 지나가고 의욕이 위태롭다는 느낌을 전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것의 경지는 매우 웅장하여, 사람에 대한 감동은 연말의 슬픔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생명의 유한한 실종과 우주의 무한함과 영원을 동시에 일깨워 준다. 정공, 즉 우울하고 슬프다.
왜 이백과 두보는 서로 다른 시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까? 이 두 위대한 시인은 서로 다른 시대에 살고 있다.
리의 시는 주로 성당, 태평천국 사건, 가무 승평에서 유래한 것이기 때문에 이백의 시는 대부분 호마이다.
두보의 시는 주로 당말에 나타났는데, 당시 전란이 빈번했고, 백성은 생소하지 않았고, 토지는 척박했다.
그래서 두보의 시는 일반적으로 모두 관련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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