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백의 해석

이백 (70 1 ~ 762), 당대 시인. 글자는 태백이고, 호는 청련거사이다. 면주지사 롱 (오늘 쓰촨 강유) 사람.

소년 시절에 이백은 공부의 범위가 매우 넓었다. 유교 경전과 고대 문사 명작 외에도 그는 백가의 책을 훑어보며' 검술이 고명하다' 는 사람이 되었다. 도교를 믿고 세속을 초월하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 동시에, 그는 공적을 쌓으려는 정치적 포부를 가지고 있다. 그가 어렸을 때 촉중에서 쓴 시는 보존된 것이 매우 적지만, 뛰어난 재능을 보였다. 이백은 약 25, 6 살 때 천동을 여행했다. 이후 10 년 동안 그는 장강과 황하 중하류의 많은 곳을 유람했다. 개원 18 년 (730) 은 한때 장안에 도착하여 정치적 출로를 쟁취했지만 헛수고로 돌아왔다. 천보 원년 (742 년) 은 현종에 의해 장안바이한림으로 소환되어 문신 대신으로서 서류 초안 등에 참여했다. 2 년도 채 안 되어 그는 사임하고 베이징을 떠나야 했다. 이 시기에 이백의 시 창작은 성숙해지는 경향이 있다. 1 1 년 후 황하, 장강 중하류,' 천애야, 적응시주' 를 계속 떠돌아다닌다. 그는 여전히 국가 대사에 관심을 갖고 조정의 임명을 다시 받기를 희망한다. 천보 3 년, 이백은 낙양에서 두보를 만나 좋은 친구가 되었다. 이듬해 헤어진 후 그들은 다시 만나지 못했다. 천보 14 년, 안사의 난리가 터져 이백은 선성 (지금의 안후이) 과 여산에 은거했다. 이듬해 12 월, 그는 왕용 이막부에 초청되어 반란을 없애고 국가 통일을 회복하기를 희망했다. 왕용이 소종을 화나게 한 후 이백도 유죄 판결을 받아 보양 (오늘 강서구강) 에 감금되어 곧 야랑 (오늘 구이저우 동쯔) 으로 유배되었다. 길에서 나는 용서받고 돌아왔다. 저는 59 살이었습니다. 만년에 강남 지역에서 살다. 6 1 세 때, 구이광필이 군대를 이끌고 안사 반군을 공격하여 북상하여 적을 죽일 준비를 했다고 들었다. 그는 병으로 중도에 되돌아갔다. 이듬해, 그는 숙부 당투 (오늘 안후이) 현령 리의 숙소에서 죽었다.

이백의 시는 이미 많이 전해지지 않았고, 지금까지도 여전히 900 여 곡이 있으며, 내용이 풍부하다. 이백은 평생 국가 대사에 관심을 갖고 나라를 위해 공업을 세우기를 바라지만 어두운 현실에 불만을 품고 있다. 그의 골동품 59 점은 이 분야의 대표 작품이다. 당현종 후기 정치 중의 어두운 부패가 광범위하게 폭로되고 비판되어 인재가 궁지에 몰린 비분을 반영하고 있다. 많은 말들이 풍자이고 정신이 높다. 이백은 공립을 갈망하고 국가에 봉사하지만 부귀를 부러워하지 않는다. 종고, 진미, 보물이 무엇인지 생각해 본다. 。 공립을 건립한 후 전국 고사 여충렴을 본받아 존경하지 않고 물러날 것이다. 그의 사상은 도가, 특히 장자의 영향을 분명히 받았다. 이백의 많은 시는 사람들의 생활에 대한 관심과 동정을 나타냈다. 이 내용은 왕왕 통치자에 대한 비판과 결합된다. 그의 일부 악부시는 여성의 생활과 고난을 반영하는데, 그중에는 여성에 대한 사고와 사람에 대한 기억, 상인, 버림받은 여자, 하녀의 억울함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그의' 오송산 하순숙 투숙',' 호지의 노래',' 추민들의 노래' 는 각각 농민, 선공, 광부의 생활을 묘사하며 노동자에 대한 배려를 나타냈다. 이백은 평생 자연 풍경을 묘사한 시를 많이 썼다. 그의 시' 촉도는 하늘에 오르기 어렵다' ('촉도난'),' 황하의 물은 하늘을 떠나 바다로 옮겨서는 안 되고,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 ('술'),' 3 천 피트 아래로 날아가는 것은 은하수가 9 일 떨어진 것으로 의심된다' ('망루산 폭포') 이런 시가는 그의 붕새를 찬양하는 작품처럼, 그의 원대한 포부와 넓은 가슴을 보여 주며, 측면에서 그가 비범한 소망을 추구하는 것을 반영하고 있다. 추등선성 사조북루',' 혼자 경정산',' 청계여행' 등의 시는 조용한 경치를 잘 묘사하고, 신선하고 영영, 스타일이 왕위, 맹호연 등에 가깝다. 이백도 사랑과 우정에 관한 시가 많다. 그의 악부시는 종종 여성의 승인의 관점에서 완곡하고 깊은 사랑을 표현한다. 선물을 주고 아내를 그리워하는 시가 있어 감정도 깊다. 이백은 친구에게 대량의 작품을 기증했는데, 그중에서도 우수한 작품이 적지 않다. 이 시들 중 일부는 뚜렷한 정치적 태도를 보이고 있으며, 황학루 송별 맹호란, 사구문두보, 왕창령이 이를 위해 용표가마로 이주하고, 지난 일을 회상하고 군대에 입대하고, 왕륜을 증여하는 등 일상적인 송별과 그리움의 정을 더 많이 드러낸다. , 깊은 감정, 생생한 이미지, 강한 예술적 호소력. 이백시의 내용에는 봉건적 찌꺼기도 포함되어 있는데, 그중에는 인생을 꿈, 먹고 마시며 흥청거리는 소극적 허무주의 사상과 선방문도, 단약 정단의 종교 미신이 더 많다. 그가 쓴 여자와 사랑에 관한 시는 매우 저속하다. 이백의 시에서는 과장과 생동감 있는 비유가 널리 사용되고 있다. 그의' 그러나 물이 아직 흐르고 있다. 비록 우리가 칼로 베고 잔을 들어 근심을 풀지만' 과' 백발 3 천 피트, 근심이 긴 수염 같다' ('가을민들레 노래' 제 15 편) 등의 시는 장안 정치 활동 실패 후 그의 깊은 우려를 묘사하며 널리 퍼지고 있다. 예를 들어, 그는 자신의 재능을 쓰기 위해 "시는 북창의 예식이고, 만언은 물 한 잔보다 못하다" ("왕 12 한야") 라고 썼다. "나는 황하를 건너고 싶지만, 얼음이 목이 메어 나루터가 되고, 태행산은 눈을 덮을 것이다." ("어렵다"), 사업을 쓰기가 어렵다. 도화담은 천 피트 이상 깊어 왕륜보다 못하다. ('왕륜을 증정하다'), 친구 간의 두터운 우정을 쓰는 등. , 모두 선명하고 두드러진 이미지로 독자들을 감동시켰다. 이백시의 상상력은 매우 풍부해서 사람을 경탄하게 한다. 그의' 강풍이 내 마음을 불고, 서현양나무' ('김향은 위발서천') 와' 내 마음 명월 걱정, 나는 바람에 따라 서천에 남아 있다' ('왕창령은 용표요가 떠난다고 들었다') 는 기이한 상상력으로 장안과 시우들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했다. 푸량음',' 고풍',' 서부연화산' 은 각각 장안시의 파괴와 안사의 난으로 중원에 대한 유린을 환상으로 표현했다. 먼 곳의 송별' 은 떠돌아다니는 판타지 전설을 통해 당현종 후기 정국에 대한 은우를 표현했다. 모두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우의가 깊다. 촉도난' 과' 몽등천목산' 은 신화 전설을 통해 다채롭고 짜릿한 경지를 구축했다. 이백시의 풍부한 상상력은 긴 칠언율시에서 특히 두드러져 굴원의 영향을 분명히 받았다. 장르적으로 이백은 상대적으로 자유로운 형식의 고체시와 절구에 능하여 율시를 쓰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59 편의' 고풍' 은 그의 5 대 고풍 대표작이다. 그의 악부의 고시 다섯 수는 한위 육조 악부 민요의 우량한 전통을 계승하여, 문필이 소박하고 생동적이며 시인의 열정이 넘쳐흐르고 있다. 그의 7 언고시 (악부 7 언가와 일반 7 언시 포함) 는 비교적 창의적이다. 경치는 장엄하고, 화려하며, 서정적인 감정이 분방하고, 기복이 다양하다. 문학적 연원에서 볼 때, 이런 시가는 굴원 작품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으며, 보조의 모방도 어렵다. 이백은 절구에 능하다. 그의 절구는 남북조 악부 민요를 기초로 개선되어 더욱 경세되었다. "정야사", "옥결분" 등 오절, 함축적인 영영. 더 우수한 작품, 또렷하고 간결한 언어, 조화되고 아름다운 음색, 서정적인 풍경, 간단명료한 해설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황학루는 양주로 가는 길에 맹호연", "망루산 폭포", "망천문산", "일찍 백제성", "왕륜 증정" 등이 있다. 모두 잘 알려진 대표작이다. 당대의 칠언절구에 대한 평가는 이백과 왕창령이 정경 융합을 가장 잘한다고 판단했다. 이백은 칠률을 집중적으로 연구하는 것이 가장 적고, 단지 10 여 부밖에 없고, 우수한 작품은 매우 적다. 오율 70 여 곡, 어떤 것은 아주 잘 썼는데, 그가 율시를 쓸 줄 알지만 많이 쓰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이백의 악부시는 낡은 악부의 소재를 사용하지만, 참신함이 있다. 당대는 구악부를 제재로 시를 창작한 사람이 성과가 가장 두드러진다. 그의 시구와 절구는 악부의 제재는 쓰지 않지만 악부시로 가득 차 있다. 그의 시 언어의 가장 큰 특징은' 맑은 물이 부용에서 나와 자연적으로 조각하는 것' 이라고 할 수 있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언어는 직설적이고, 음절은 조화롭고 매끄럽고, 자연스럽고 가식적이지 않으며, 민요의 냄새를 풍긴다. 이것은 주로 한, 위, 여섯 왕조의 Yuefu 민요에 대한 연구 덕분이다. 그러나 그는 민요의 언어를 배우고 모방하는 것이 아니라, 학습을 기초로 개선하여 더욱 간결하고 아름답고 의미 있게 만들었다. 그의 칠언고시는 맑고 자연스러울 뿐만 아니라 언어도 호방하다. 두보' 춘이백' 시 짱 이백시' 상큼함'' 찰랑찰랑' 은 그 언어 스타일의 뚜렷한 특징을 드러냈다. 이백의 시는 후세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당대의 한유, 이하, 송대의 구양수, 수시, 육유, 명대의 고계, 청대의 굴대균, 황경인, 공자진 등 유명한 시인들은 모두 이백시를 다양한 정도로 이득을 보고 영향을 받았다. 이백도 시 몇 수를 썼다. 존전집' 시 12 곡,' 화안묘어선' 시 7 곡. 그중' 청평조' 에는' 구름이 옷을 원하고 꽃이 용용할 것' 이 세 곡 있는데, 장르는 사실 칠언절구, 당시 음악으로 불렀던 것이다. 다른 이백이 전해 내려오는 긴 문구는 모두 믿을 수 없다. 그중에서도' 보살만',' 평림대막연',' 오',' 연' 이 가장 유명하지만, 이 두 문장이 이백작품인지 아닌지는 후세 사람들이 상당히 의심스럽다. 오늘 이백의 산문은 60 여 편이다. 많은 대결구들이 당시 유행했던 산문 패션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그러나 언어는 자연히 유창하여 시풍과 비슷하다. 그중' 한서 경주시' 와' 도화원서 (리)' 는 후세 사람들이 선정해 널리 낭송하고 있다.

당인이 편찬한 이백문집은 현재 전해지지 않았다. 북송 "이태백문집" 30 권은 쑤저우에 새겨져 소본이라고 불린다. 나중에 소본에 따라 베껴 쓴 촉본이 있었는데, 현존하는 최초의' 이백집' 이었다. 강희년 동안 묘악이 모사하여 묘판이라고 불렀다. 이백집에 가장 먼저 주석을 단 것은 남송 양기현의' 이한림집' 으로 총 25 권으로 주석이 풍부하다. 굴퇴원, 주금정의' 이백집주' 는 지금까지 이백집주 중 가장 상세한 부분이다. 이백의 작품에 대한 연구: 오사운동 이후 건국 전,' 도사 시인 이백' 이 있었고,' 이백 연구' 가 함께 있었다. 신중국이 설립된 후 연이어' 제임스 이백연보',' 이백시집',' 왕운희 이백연구' 등이 있다. 이 밖에도 많은 단편논문이 있는데, 그중 일부는 중화서국에 의해 대표적 논문으로 선정되어' 이백연구논문집' 에 편입되어 1960 년대에 출판되었다.

이백연구

이백은 중국시 역사상 천재이자 귀재로 당시 큰 센세이션을 불러일으켰을 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생명력과 영원한 예술적 매력을 지녔기 때문에 오늘도 널리 알려지고 있다. 이와 함께 역대 시평론가들도 이백의 생애와 창작에 대해 끊임없이 논평과 연구를 해 19 세기 말까지 상당한 성과를 거두었다. 그러나 이백 연구사에서 20 세기의 성과와 진보는 의심할 여지 없이 가장 크다. 지난 100 년 동안 학계는 전통적인 인상적이고 자질구레한 시 평가를 바탕으로 더욱 현대적이고 과학적이며 체계적인 시 이론으로 이백과 그 시 예술을 연구하고 큰 성과를 거두기 시작했다. 이백시문 교정에서, 열매가 주렁주렁하고, 가작이 잇달아 나왔다고 할 수 있다. 특히 1980 년대 중반 이후 이백연구에 종사하는 학자들은 자발적으로 이백연구회를 설립하고, 전국적이거나 국제적인 이백연구학술 세미나를 정기적으로 개최하며, 이백연구논문을 전문적으로 소개하는 다양한 간행물을 연달아 출간해 이백시의 진일보한 보급과 연구를 크게 촉진시켰다. 이 글은 이백연구소가 이번 세기에 이룬 엄청난 진보와 성과를 종합적이고 정확하게 반영하기 위해 단계적으로 특집으로 소개할 계획이다.

제 1 절은 20 세기 이백 연구에 대한 개요입니다.

엄밀히 말하면, 금세기 상반기에 현대 학술적 의의를 지닌 이백 연구는 1920 년대부터 시작되었다. 오의' 시단 혁명가 이백 비평' 은 금세기 초 현대시학 이론을 이용해 이백을 비판하는 문장 한 편이다. 이 문장 () 는 문체와 논술 각도에서 전통적인 논평과 의론과는 다르지만 인격적 특징과 예술 형식 두 방면에서 이백이 당시 시 혁신에 기여한 공헌을 높이 평가했다. 나중에 사상, 성격, 감정, 예술적 특색 등 각도에서 이백에 대한 상세한 연구를 하는 문장, 최현가의 낭만주의 시인 이백, 육연의 연인 이백, 서가서의 퇴폐주의 문인 이백, 육기옥의' 이백인격의 전승과 어린 시절',' 이장지의 문학수양과 사추',' 쳉 이와 함께 비슷한 이론과 방법으로 이백의 전문 저서를 연구하는 것도 적지 않다. 이수장의' 이백연구', 왕병곤의' 이태백전',' 시인 이백과 그의 고통',' 함께' 한웨이의 이백연구' 등이 있다. 이 가운데 이장지의 작품은 시각이 참신하고 분석이 독특하여 학술계에 큰 영향을 미쳤다.

구체적인 문제로 말하자면, 이백 일족과 본적에 대한 토론은 이번 세기 상반기 이백 연구 분야 중 가장 눈에 띄는 풍경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백, 이백, 이백, 이백, 이백, 이백, 이백) 이번 토론은 이혁진의' 이백의 본적과 출생지' 에서 시작됐다. 그는 책에서 이백이 서역에서 태어나야 한다고 제안했다. 이후 진인각은' 이태백 가족문제' 에서 상세한 고증을 해 이백이' 서역, 비중국' 에서 태어났다는 결론을 내렸다. 그것과 모순되는 문장 은 왕리충이 이태백 국적에 대한 논술이다.

1950 년대와 1960 년대에 학계는 마르크스주의 유물사관을 이용해 이백의 사상과 시를 분석하고 평가하기 시작했고, 학계에서도 이백의 통속성과 진보의 의미에 대해 토론을 벌였다. 이번 토론은 임경의 문장' 시인 이백' 에서 시작되었다. 임경은 이 문장 속에서 이백이 과거에 어떤 사람들이 생각했던 것처럼 현실과 동떨어진 것은 아니라고 지적했다. 대신, 그는 정치, 조국, 인민에 대해 매우 관심을 갖고 있다. 그의 작품은 당시의 일부 사회 상황을 반영하고 고도의 애국주의를 나타냈다. 당시 많은 학자들이 이러한 관점에 동의했다. 그러나 임경은 이백이' 태평성세' 를 칭송하는 것은 국민의 의지와 이백의 의상 의식과 농민봉기가' 하나 둘 둘 하나' 라는 견해를 반영한 것으로 보고 서로 다른 견해를 표명했다.

1950 년대와 1960 년대에 이백의 생애에 대한 연구는 이백의 가문과 본적을 계속 토론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문제, 즉 이백의 경제원을 제기했다. 이 문제는 맥초추의' 이백의 경제원-이만의 연필 읽기' 로 인한 것이다. 그는 이백과 그의 아버지는 모두 구리와 철의 상인이고 이백은 "채굴과 야금에 종사한다" 고 생각한다. 이 문장 발표 직후 학계의 관심을 불러일으켰고, 강원서의' 이백은 장사로 생계를 이어가고 있는가-'이백의 경제원' 에 대한 글과 무영화' 이백장사' 가 잇따르고 있는가? , 이정현, "이백에 대한 변론-맥초추의' 이백의 경제원' 기사 읽기" 등 문장.

이 시기 이백시 예술 연구의 새로운 동향은 학술계가 낭만주의 이론으로 그의 시를 분석하기 시작했다는 것이다. 임경은' 이백' 에서 "이백이 시민계급의 싹에서 얻은 것은 주로 고독한 자유생활, 개성해방의 요구, 자유의지와 낭만정신이다" 고 말했다. 나중에는 이백시의 낭만주의를 전문적으로 논술하는 문장, 이백시의 낭만주의 정신과 예술적 특색, 손숙청의' 이백시의 적극적인 낭만주의', 사선희의' 이백시의 낭만주의 정신' 이 더 많아졌다.

문혁 시절, 1967 부터 1976 까지 이백은 푸대접을 받지 않았다 이 말이 나오자 학술계의 많은 호응을 받았다. 유숙성의' 이백이 중앙아시아에서 태어났다는 또 다른 확인', 윤몽륜의' 당대의 나뭇잎성의 지리적 위치' 와 같은 반응을 얻었다. 심지어 80 년대 이후에도, 이런 말에 호응하는 사람들이 있었다.

문혁 후기 이백 연구에서 가장 눈에 띄는 현상은' 법률을 비판하는 것으로 유학을 비판하는 것' 이라는 관점으로 이백을 분석하고 평가하는 것이다. 이백은 일반적으로 법가로 여겨지는데, 이백은 법반유에 대한 강한 사상적 성향과 전투정신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두보와 비교해서 이억제 두두를 칭찬한다고 한다.

80 년대 이후 금세기 마지막 20 년은 이백 연구의 회복기와 절정기라고 할 수 있다. 1970 년대 말부터 학계는 학술 비평과 과학 연구의 관점에서 이백과 그 문학 창작을 다시 한 번 보았다. 한편 문혁 기간 중 상당수의 학자들이 이백연구논문을 쓸 권리를 박탈당했지만 이백연구에 대한 생각을 멈추지 않았다. 이에 따라 문혁 종식부터 80 년대 중반까지 이백에 대한 연구 논문 20 편 가까이 출간됐고, 논문 수는 더욱 부지기수였다.

물론, 1980 년대와 1990 년대 이백 연구의 번영은 발표 성과의 양뿐만 아니라 전무후무한 깊이와 광도에도 반영되었다. 이때 사람들은 이전 어느 때보다도 더 많은 문제를 발견하고 토론했다.

이백생연구의 경우 이백의 본적, 가세, 경제원 등에 대한 지속적인 논의는 물론 이백이 베이징에서 생활하는 시대와 시간, 동로에서의 체류, 장기 경력도 광범위하게 논의되었다.

이백사상에 대한 연구에 대해 학계는 생각을 넓히고, 이백사상과 중국 전통문화, 심지어 성당문화와의 관계를 여러 각도에서 연구하고, 이백과 종교의 관계에 대한 연구도 더욱 심도 있고 포괄적이다.

이백시의 진실성에 대한 연구에서 이백시가' 성당' 을 반영하는지에 대한 논의는 50 년대와 60 년대보다 더 깊어졌다.

이백시의 예술 연구에서 사람들은 현실주의나 낭만주의 이론 모델을 고수하는 관념을 점차 바꿔 이미지, 구조, 언어, 기질, 시풍, 심미, 창작심리, 문화가치 등의 각도에서 더욱 참신하고 세밀한 검토를 시작했다. 이와 함께 이백은 동서고금의 수많은 시인들과 비교해서 이백시의 예술적 연원, 예술적 매력, 예술 법칙을 찾으려고 했다. 구체적인 작품의 연구에서' 촉도난' 의 의미와 주제에 대한 연구, 이백어의 진위에 대한 논의는 50 ~ 60 년대보다 더 뜨겁고 오래간다.

1980 년대와 1990 년대의 작품은 시험 성적이 뛰어나며, 최근 20 년 동안 10 여 편의' 이백시선' 과' 이백문학작품선' 을 출간한 것 외에' 이백집교주',' 이백전집주석',' 이백전집주석',' 이백전집주석' 등 세 편의 특색 있는 신판' 을 출간했다

이백연구사에서도 1980 년대와 1990 년대도 획기적인 의미를 지녔으며, 주로 이백연구회 설립, 이백연구지 출판, 리의 초보적 건립을 주로 표현했다. 1985 년 5 월,' 이백시 중일 세미나' 가 안후이성 마안산시 () 에서 열렸다. 이번 회의에서' 중일 이백시 세미나' 를 설립할 것을 제의받았다. 관련 측과 전국 이백연구전문가의 공동 노력으로 6 월 1987 1 1 에' 중국 이백학회' 를 설립하고' 이백잡지' 를 출판하기로 했다 학회 사무국과 편집부는 마안산시 이백기념관에 설치되어 있다. 마감 1998, 이백연구회 * * * 제 6 회 연례회와 이백연구국제세미나 개최, 회의문집 1 부, 저널 9 종, 관련 문집 1 부 출판. 안후이성 마안산시 이백기념관과 이백연구소를 설립하는 것 외에도 쓰촨 성 강유시, 후베이 성 안육시, 산둥 성 제남시에도 이백기념관과 이백연구소를 설립했다. 이 가운데 강유시 이백기념관은 이백연구학술회의를 여러 차례 열고 이백연구총서 두 부를 출판했다. 호북 anlu 편집 출판 "anlu Li Bai" 및 기타 작품; 산둥 지닝 이백기념관은' 이백 산둥 수필' 등의 작품도 발간했다.

이백 기념행사와 학술토론이 금세기의 마지막 20 년 동안 곳곳에서 꽃을 피웠고 이백 연구는 전례 없는 번영을 보여 주었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백, 이백, 이백, 이백, 이백, 이백, 이백)

낭만주의 시 발전에서 이백의 지위.

현실주의와 낭만주의는 중국 문학사의 두 가지 전통으로 당시에도 새로운 높이에 이르렀다. 이백의 시는 낭만주의 시가 발전에서 숭고한 지위를 가지고 있다.

고대 사람들이 구두로 창조한 신화 전설은 중국 문학사 낭만주의의 씨앗이다. 전국시대에 굴원은 전대 문학문화의 성과를 흡수하여 현실투쟁에서 일련의 휘황찬란한 시편을 만들어 내용이 풍부하고 형식이 특이한 낭만주의 전통을 위해' 시인 이후 서정적인 사람 이전' 의 첫 정점을 열었다. 한편 장자는 철학 산문에서 터무니없는 우화를 많이 만들어 냈으며, 이는 낭만주의 전통에 중요한 기여를 했다. 한나라에서 초당까지 낭만주의 전통은 민간과 진보문인의 창작에서 끊임없이 발전하였다. 한위 6 조 악부 민가 중' 상묵상',' 목란사', 조식, 응우, 좌사, 도연명, 보조의 일부 시와 육조 소설의 우수한 전설은 모두 낭만주의 전통을 풍부하게 했다. 성당 시대에는 이백을 대표하는 낭만주의 시가의 고조가 나타났다.

이백의 시는 전대 낭만주의 창작의 성과를 물려받았다. 그들은 반항적인 사상과 대담한 풍격으로 성당 시대의 낙관적인 창작정신과 봉건질서에 불만을 품은 잠재력을 반영하고 낭만주의의 표현 영역을 넓히고 낭만주의의 표현 수법을 풍부하게 했다. 어느 정도 낭만주의와 현실주의의 결합을 구현했다. 이 성과들은 그의 시를 굴원에 이어 낭만주의 시의 새로운 정점으로 만들었다.

이백은 당시의 혁신에도 걸출한 공헌을 하였다. 그는 천자앙의 시 혁신 사상을 계승하고 이론과 실천에서 최후의 성공을 거두었다. 첫 번째 시' 고풍' 에서 그는 시 전체의 역사를 회고하며 "건안 이후 아름다움은 소중하지 않다" 고 지적했다. 호매의 정신으로 당시가 퇴폐적인 풍조를 되찾고 고아한 전통을 회복하는 올바른 방법을 확인했다. 서른다섯 번째' 고풍' 에서 그는 당시 남아 있던 모의 조각을 강조하며 사상성을 무시하는 형식주의 시풍을 비판했다.' 한 곡이 찬란하고 조각충이 유치하다. "창작 실천에서 그도 천자앙과 비슷한 점이 있어 고풍을 많이 쓰고 율시를 적게 썼지만 악부 민가를 배우고 7 언시를 대대적으로 발전시키는 데 있어서의 성과는 천자앙을 훨씬 능가했다. 그의 노력은 시 혁신의 임무를 완수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 이 () 는 죽은 뒤 시집' 초당집' 의 서문에서 "노황문 () 은' 진집 () 이 갑자기 변했다" 고 말했다. "지금까지 왕조시풍은 줄곧 양진공을 주도해 왔으며, 변화가 매우 심하여 바닥을 쓸어 극한까지 휩쓸었다. 그의 혁신 시 성과에 대한 정확한 평가다.

이백의 시가 후세에 미치는 영향도 매우 깊다. 그의 시명은 당대에 널리 전해졌는데, 정원년까지 그의 확인되지 않은 시집은 이미' 집집마다 있다' 고 한다. 중당 시절 한유와 맹교는 그의 시 짱 에 대해 끊임없이 입을 다물고, 그에게서 경험을 얻어 각기 다른 시 스타일을 형성했다. 이하낭만주의의 시풍은 분명히 그의 계발을 더 많이 받았다. 송대의 소순진, 왕릉, 수시, 육유, 명청의 고계, 양신, 황경인, 공자진은 모두 그의 시에서 영양을 섭취했다. 게다가 송대는 소식 () 과 신 () 을 대표하는 호방파 () 라는 단어도 그의 영향을 받았다. 그의' 극 중 친구' 의 이야기와 전설은 희곡 소설에 쓰여져 민간에서 전해지며 자유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사랑을 표현했다.

이백연구

첫째, Li Bai 의시의 이데올로기 적 내용과 예술적 업적

(a), 시가 내용이 풍부하고 다채롭다

이백시의 내용은 매우 풍부해서 당대의 사회생활이 성성황에서 쇠퇴에 이르는 모든 방면을 반영하였다. 국경 시인 처럼, 그는 국경 요새 시를 많이 썼습니다, 하지만 그는 강한 비난과 당나라, "남쪽 전쟁", "고 대 바람 34" (유성 등) 와 같은 일부 부당한 전쟁에 대 한 비판 했다. 동시에, 그는 당나라가 변방의 안전을 지키는 정의로운 전쟁과 장병들의 용감하고 완강한 전투를 열정적으로 칭찬했다. 예를 들어 전투를 통해 가능한 한 빨리 전쟁을 끝내기를 바란다. "내가 어떻게 해야 월씨 가족을 깨고 베개를 들어 올릴 수 있을까", "용기를 내어 미친 듯이 달려가 악마 분위기와 싸우겠다" (2 부, 6 부)

그는 전원시인처럼 조국 산천의 자연경관을 묘사하기도 했다.

변세시파와 산수전원시파의 시인들은 모두 송별을 썼고, 우정을 불렀고, 규정을 불렀고, 궁원을 불렀고, 발라드를 불렀고, 사랑을 불렀고, 이백도 광범위하고 진실되게 표현하고 묘사했다. 모두 명작이 있다 예를 들어' 자야 오가',' 관산월',' 북방 유행',' 춘사',' 장정',' 옥족',' 우희의 불행' 등이 있다. "양 반란", "밤 앉아" 등. 이백은 왕몽이자 고심이며 "종합형 시인" ("중국시사") 이라고 할 수 있다.

(b), 원본 내용

1, 개인의 이상과 냉소적인 정신을 표현하다. 개인의 이상이란 세상을 구하려는 그의 포부, 개인의 자유해방에 대한 열정적인 추구를 말한다. 견유주의 정신은 명리를 경멸하고, 왕공귀족을 경멸하며, 봉건등급제도와 예의제도를 경멸하는 것을 가리킨다. 이백의 위대함은 그의 이상과 정신에 있을 뿐만 아니라, 그가 다른 시인들보다 이 이상을 더 고수하는 데 있다. 그의 정신은 다른 시인들보다 더 강하다. 이것은 거의 없는 것이다. 그의 구제세 구세의 이상은 젊었을 때 확립되었다. 즉, "지혜를 다투고, 그 일을 돕고, 전 세계를 크게 하고, 해군청을 맑게 한다" 고 성공한 후 은퇴했다. 이 시인은 평생 이 이상을 위해 분투하고 있다. 장안 정치가 실패한 후에도 극도로 소극적이고 슬플 때도 그는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이용당하게 하라!" 고 자신했다. ('입주') 와' 동산고옥이 늦지 않다' ('양원의 노래') 는 결국' 그 지혜를 자극하고',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내 탁한 돛, 다리 깊은 바다' ('난행') 를 일으켜 이상적인 건너편에 도착할 수 있을 것이다.

이백은 다른 시인들과는 달리 가장 두드러진 인격적 특징은 통치자에 대한 교만과 명리권력에 대한 높은 경멸이며, 이는 그 시 내용 중 큰 특징이다. 그는 자신의 정치적 이상을 추구하는 조속한 실현을 추구하지만, 이 이상을 위해 통치자에게 고개를 숙이고 싶지 않다.

안녕이 집을 파괴하고 허리를 굽히면 아무도 손해를 보지 않을 것이다.

장안에 있을 때, 그는 "청운, 흥분점" 을 자랑스럽게 세웠는데, 그는 "천 명을 손바닥 사이로 가지고 놀다가 똥처럼 여긴다" (수시 "이태백비 윤희") 였다.

봉황이 처음 자줏빛을 발하자 황제는 이를 어연이라고 불렀다. 구천주를 찬송하고, 붉은 파도와 푸른 성현을 놀리다. ("옥주전자 음")

과거에 우리는 장안에 취해 왕공귀족과 함께 술을 마셨다. 나는 링 하오 (Ling Hao) 에서 멀리 떨어져있다. 나는 다른 사람들 뒤에 떨어지기를 원한다. "유야랑 신판관 증정"

그의 친구 임화도 "여러 차례 예의에 따라 세상에 부름을 받았고, 돌아온 것은 이미 반취였다" ("잡언으로 이백을 보내다") 고 말했다. 그는 장안에서 정치에 실패하여 지금까지도 여전히 자랑스럽다. 그는 통치자를 아첨하지도 않고 슬프게 울지도 않고 큰 소리로 노래를 불렀다.

만약 당신이 삶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면, 만약 당신이 조화롭지 않다면, 당신은 미디어에 대해 더 잘 생각할 것입니다. 연릉존한실 황제, 왜 옥계에 장검을 세워야 하는가? 치원 () 은 비싸지 않고, 가난 () 은 슬프지 않다. 한신욕은 생강과 비교해서 논하고, 미염은 화 고모아를 쫓아내는 것을 부끄러워한다. 설마 너 이서아 북해, 어디서 온 영웅적인 기개? 배상서 () 를 보지 않고, 토묘 () 에 쑥갓이 3 피트나 된다. 소년은 일찌감치 오호에 가고 싶었는데, 이곳을 보면 종정을 용서해 주었다. ("대왕 12 한야")

이백의 관점에서 볼 때 황제와 그, 군신 사이의 관계는 주종 관계가 아니라 주객 관계로 동등하다. 즉 염릉과 한광무제 사이 상선사호와 한고조 사이였다. 이 사상 경지는 충분히 높다. 그는 황소처럼 황권을 반대할 수 없고, 손오공처럼' 교대로, 내년에 우리 집에 올 수 없다' 고 할 수도 없다. 예섭 \ "원시: 장외 \": \ "백화화 보기 전, 잠자는 장안과 다르지 않다, 왜 화를 내느냐! 너는 예나 지금이나 온 유명인을 봐라, 백만 빼고는 화를 낼 수 없다! ""

그의' 가기 어렵다' 라는 글은 셰추루에서 학교 서운, 선주, 그리고 다가올 성주를 송별하는 것도 이런 정신을 보여준다. 시인의 일생은 여러 차례 타격을 받았지만, 그는 어둠과 잔혹한 현실에 압도당하고 정복하지 않고 완강하게 이런 현실을 뚫고 넘어갔다. 그는 결국 잔혹한 봉건 제도 하에서 비참하게 자신의 생명을 끝냈지만, 그의 불요불굴의 투쟁 정신은 죽을 때까지 약해지지 않았다. 그의 마지막 시' 길의 노래 (끝)' 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붕새는 날개를 펴고 사방팔방으로 날아가는데, 이런 통과와 파괴는 위력이 좋지 않다. 여풍이 나를 흥분시켰고, 나는 뽕나무의 도움으로 수영을 했다. 중니가 죽었을 때 누가 눈물을 흘렸습니까?

읽기는 여전히 매우 흥미 롭습니다!

견유주의 정신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것은 시인의 개인의 자유와 해방에 대한 강한 추구이다. 그러나 그가 자유라고 부르는 것은 술을 빌려 신선을 구하고 강호를 떠돌아다니는 것에 불과하다. "호랑이가 너와 술을 대하고 천고의 근심을 팔겠다" ("입주"), "김백벽은 노래와 웃음을 사고, 취옹의 뜻은 제후가 된다" ("지난날을 기억하고, 초준원을 군대에 보내라"), "세상은 우리의 갈증에 응해서는 안 된다. 명나라는 배를 보냈다" (

이백의 사상과 시가에는 모순과 소극적 퇴폐적인 것이 있다는 점도 지적해야 한다. 한편, 그는 명리를 경멸하며 "명리가 있다면 한수도 서북류" ("강상가"), "종고, 진미, 보배란 무엇인가?" 라고 말했다. , 나를 영원히 취하게 하고, 결코 이성을 얻지 마라! 클릭합니다 ("입주"); 그러나 다른 한편으로, 그는 또한 명성을 추구했고, 일단 유명해지면 득의양양할 수밖에 없었다. 그가 장안시에서 득의양양할 때, 그는 자랑하며 말했다.

다행히도, 나는 홍두에서 루안 (Luan) 과 함께 차를 몰고 페가수스를 탔다. 왕공은 색을 빌리고, 전 장은 보라색이다. 당시 친구가 많았는데, 유일하게 함께 지내는 길은 군이었다 ('온천궁으로 차를 몰고 간 후 양산인 증정')

송대 육유는 일찍이 이에 대해 코웃음을 쳤다. "부의한림제사를 지내야 하는데, 호조도야! 당시 나를 비웃는 사람들이 모두 나를 초대하여 사랑을 하자는 말이 있어, 그들이 평생 제단에서 보내는 것도 적당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이백은 장안에서 금을 보내고 돌아온 후에도 겸손하게 고독한 말을 인용해 달라고 요청했는데, 그의 시' 붓을 들고 고독한 말을 증여한다' 는 것은 자백이다.

오랫동안 국사를 예표하여, 강한 마음으로 지기를 잘라 냈다. 도시에서 시간을 낭비하지 마라, 청운의 회전은 올라갈 수 없다.

곽말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