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나라: 구양수
나는 너를 존중하기 전에 돌아올 것이라고 말하려 한다. 봄이 되기도 전에 삼키기 힘들다. 아, 인생에는 사랑이 있고, 사랑은 미친 깊숙한 곳에 있다. 이것은 미움과 관련이 없는 것이 아니다. 머리 위의 바람, 중천의 달.
이 노래를 남겨라, 개조하지 말고. 노래 한 곡은 장매듭을 가르칠 수 있다. 처음에는 로스앤젤레스의 모든 꽃을 쉽게 볼 수 있었다.
병을 열기 전에 귀기를 정하고 한 잔을 갈망한다. 내가 말하고 싶을 때, 미녀는 아무 말도 없이 눈물을 흘렸고, 봄바람의 매혹적인 얼굴처럼, 나는 먼저 자신을 애도할 것이다. 아, 인생은 애정이 넘치고, 미친 듯이 깊은 곳까지 간다. 아, 인생은 애정이 넘치고, 미친 듯이 깊은 곳까지 간다. 이런 슬픔은 중요하지 않다. 옥상의 미풍, 하늘의 명월.
송별하기 전에 신곡, 청곡을 부르지 마라, 이미 마음을 아프게 한다. 아, 이럴 때, 도시의 모든 모란을 다 보면, 너는 나와 함께 여행을 갈 수 있어, 슬픈 작별을 고하고 돌아오는 봄바람을 줄일 수 있을 거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2,' 강정월 20 일 꿈'
송나라: 수시
10 년 동안 생사가 막막하여, 그렇게 생각하지 않고 뼈에 사무쳤다. 천리 밖에 있는 고독한 무덤, 황량함은 말할 곳이 없다. 만나도 만나지 못하더라도 얼굴이 먼지투성이이고 귀밑머리는 서리와 같다.
저녁에 나는 갑자기 집에 가는 꿈을 꾸었는데, 소헌의 창문이 분장을 하고 있었다. 서로 돌볼 말이 없고, 눈물만 천 줄의 재료가 끊어져 해마다 달밤, 짧은 송강 () 에 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두 사람은 한평생 죽고 헤어진 지 10 년이 되었는데, 서로 그리웠지만 어찌할 바를 몰라 만날 수 없었다. 나는 나 자신을 놓치고 싶지 않지만 잊을 수 없다. 그의 아내의 외로운 무덤은 천리 밖에 있어서 그녀의 마음속의 슬픔을 하소연할 곳이 없다. 만나도 알아서는 안 된다. 내가 동분서주하고, 먼지투성이의 하인, 서리처럼 춥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밤이 되자 갑자기 흐릿한 꿈에서 고향으로 돌아왔는데, 아내가 작은 창문 앞에 있는 거울 앞에서 화장을 하는 것만 보였다. 두 사람은 서로 쳐다보며 천언만어를 어디서부터 말해야 할지 모르지만, 오직 상대적 무언의 눈물로 천행만 떨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논리적으로 볼 때, 밝은 달과 소나무가 있는 묘지는 내가 매년 아내를 그리워하는 곳이다.
3. 양관구 추석달
송나라: 수시
추석, 본명은 작고 입강, 양관가 황혼운은 모두 추위를 넘쳤다. 한은은 묵묵히 옥판으로 향했다.
이 생에서 좋은 밤을 만나지 못했는데, 어디에서 내년 명월을 볼 수 있겠는가.
어둠이 내리고, 구름이 다 떨어지고, 인간의 한기가 가득하고, 은하수가 소리 없이, 밝은 달이 공전하고, 옥쟁반처럼 하얗다. 내 일생의 추석 밤마다 달빛은 대부분 구름에 가려져 오늘과 같은 아름다운 경치를 거의 만나지 못했다. 정말 어려워요! 그런데 내년 추석에는 내가 어디로 가서 달을 구경할까?
4. "모래사장을 걸으며 매찬을 기다린다."
송나라: 구양수
대관 파괴, 개울다리가 얇다. 풀이 따뜻하여 흐느적거리다. 슬픔은 점점 멀어지고, 먼 곳은 봄물처럼 멀어진다.
1 인치 인치, 마음은 칼로 꼬이고, 눈에는 눈물이 가득하다. 건물의 높이는 위험한 울타리에 가깝지 않다. 평무처 곳곳에 봄산이 있고, 행인이 연거푸 밖에 있다.
게스트 하우스 문 앞의 매화는 이미 시들고, 계교 옆에 있는 신류들이 가볍게 걸려 있고, 봄바람이 풀을 밟고, 사람들은 점프하며 채찍질을 하고 있다. 갈수록 멀어질수록 무궁무진하다. 마치 끝없는 샘물과 같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내 마음은 한 치도 아프고, 걸어가면 눈물이다. 계단을 오르지 말고 난간에 기대어라. 평평한 잔디밭의 끝에는 무거운 봄산이 있고, 행인은 여전히 산 밖에 있다.
5. 무릉춘 춘완
송나라: 이청조
바람은 이미 먼지를 멈추고, 향화는 이미 다 피었고, 밤에는 머리를 빗는 것은 이미 지겹다. 물건은 사람이 만물이 아니므로 눈물이 먼저 흐른다.
쌍계천도 괜찮고 카누도 만들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마도 배는 많은 걱정거리를 실을 수 없을 것 같다.
바람이 멎고, 먼지 속에 꽃향기가 있고, 꽃은 이미 시들었다. 해가 이미 높이 올랐지만, 나는 꾸미기에는 너무 게으르다. 풍경은 여전하고, 인사는 이미 바뀌었고, 모든 것이 끝났다. 나는 내 감정을 하소연하고 싶었지만, 아직 입을 열지 않아서 눈물이 먼저 흘러내렸다. 쌍계의 봄빛이 여전히 좋다고 들었는데, 뱃놀이도 갈 예정이에요. 나는 쌍계메뚜기 같은 배가 나의 많은 걱정거리를 실을 수 없을까 봐 두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