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백과 두보의 시는 서정적 특색에서 어떤 차이가 있습니까? 적어도 600 자.

첫째, 전반적인 평가:

현상과 평가. 이백과 두보는 중국시 역사상 가장 성과가 높은 위대한 시인이다. 그들은 모두 전후를 계승하고 앞으로 나아가는 인물이다. "두리의 문장 들은 영광으로 가득 차 있다." (한유) 시 역사의 지위에서 이백은 자국민족의 우월한 전통과 외래형태를 처음으로 흡수하여 옥과 보송의 길이를 결합시켜 중국시를 전면적인 발전의 선구자로 밀어 넣는 것을' 시선' 이라고 부른다. (* 역주: 역주: 역주: 역주: 역주: 역주: 역주: 역주: 역주) 두보는 시 창작을 전례 없는 현실주의 높이로 끌어올려' 시사',' 시성' 이라고 불렀다.

배경, 성격, 스타일 특징. 이백과 두보는 모두 큰 정치적 포부를 가지고 있으며, 그들의 성격 차이는 그들의 서로 다른 정치적 길에서 나타난다. 두보는 표준적인 정통이며 현신이 되기로 결심한다. 그 관로의 길은 일반 선비들과 다를 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백은 모사가 되는 것을 꿈꾸며, 멋진 계략과 업적을 바쳐 일거에 큰 성공을 거두었다. 그러나 모두 당시의 정치 환경에서 비극으로 끝났다. "배비의 견해"

두리 * * * 당나라가 전성기에서 격동에 이르는 역사를 겪었다. 출신, 성격, 경험, 개인의 재능에 따라 판이한 시 예술 스타일이 형성되었다. 전반적으로 이백의 시는 낭만주의의 글쓰기 스타일을 가지고 있고, 두보의 시는 현실주의의 글쓰기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두보는 타인에 대한 인도주의적 배려와 동정이다. 이백은 호방하게 살랑살랑 살랑거리고 두보는 침울하여 실의에 빠졌다.

둘째, 다른 스타일의 표현

이백시는 초사 이래 낭만주의 전통을 계승하여 자신의 독특한 풍격을 형성하였다. 감정이 격앙되고, 기세가 웅장하며, 상상력이 풍부하고, 언어가 신선하며, 낭만주의 색채를 띠고 있다. 이백의 시는 당나라에서 가장 강성한 시대에 형성되어 개인의 감정을 표현하고 자유생활과 개인의 가치에 대한 갈망과 추구를 찬양하는 데 역점을 두고 있다. 이백의 인생 이상은 초연물외, 적극적으로 입세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촉도는 기세가 웅장하고 험준하여 행하기 어렵다. 이백은' 촉도남' 에서 변화무쌍한 필치로 촉도 고도 구불, 위엄, 고원, 울퉁불퉁한 특징을 예술적으로 표현하고' 오정산',' 육룡귀일' 등 신화 전설로 촉도가 역사상 넘을 수 없는 장애를 쓸 수 있다. 황학비는 유인원 걱정 등반을 할 수 없고, 사람을 받치고 그 위를 걷는 것이 더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표정과 동작을 묘사하다. ("숨을 헐떡이며 오리온을 닦고, 우물별을 지나고, 두 손으로 가슴을 안고 신음하며 땅에 쓰러진다.") 위험은 눈앞에 있는 것 같다. 서정 ("슬픈 새 고목", "귀창") 을 빌려 사람을 무색하게 하여 촉도의 어려움을 부각시켰다. 과장 ('가장 높은 절벽은 천국에서 1 피트밖에 떨어져 있지 않다' 와' 마른 소나무가 낭떠러지 표면에서 고개를 숙인다') 은 숨막히는 분위기를 과장하는 데 사용된다. "촉도난" 에서 그는 진촉도의 장려한 산하를 중점적으로 묘사하여 중류에서 사회에 대한 우려를 드러냈다. 그는 "이렇게 높아서 황학도 오르기 어렵다" 며 "검탑은 난공불락이었다" 고 말했다. 당시 정치적 혼란이나 개인적 우울에 대한 비유일 수 있다.

천보 3 년 (744) 이 어쩔 수 없이 장안을 떠난 후 이백은 실의와 고통 속에 있는 시를 여전히 호방하고 소탈한 스타일을 보였다. "어느 날, 나는 장풍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 돛을 달고 창해해" ("나는 걷기가 어렵다") 는 낙관적인 천성과 이상에 대한 집착을 보여 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몽리등천목산' 은 좌절과 환멸의 저항과 자유, 민간인의 교만과 분방함을 보여준다. \ "나는 움직이고있다, 내 영혼은 날아 갑자기 놀랐다. 하지만 내 녹색 경사면에서 흰 사슴 한 마리를 키우고, 너를 타고, 위대한 산을 타고, 내가 너를 필요로 할 때, 오, 내가 어떻게 지위가 높은 사람들과 고위직에 있는 사람들에게 무릎을 꿇게 할 수 있단 말인가. 그들은 결코 성실한 얼굴을 보여주지 않을 것이다! "라고 말했습니다

두보시의 특징은 격률이 엄격하고, 감정이 내성적이며, 침울하고, 현실주의가 충만하며, 그가 국우민, 인민에 관심을 갖는 인격적 특징이다. 그의 스타일은 비참한 생활 속에서 점차 형성되었다. 특히 안사의 혼란기와 그의 만년에서 더욱 그러하다. 두보의 일생의 소망은' 왕을 요순에게 끌어들여 민풍을 순박하게 하는 것' 이다. 이는' 해바라기가 비스듬히 양으로 기울고 물성이 견고하다' ('초당이 가을바람에 깨졌다') 와 같다. 두보는 국가와 민족에 대한 강한 책임감을 가지고 있다. "나라가 산과 강을 깨고 초목이 봄을 견디고, 눈물이 꽃잎처럼 울고, 외로운 새가 울부짖는다" ("춘망") "정복하지 못하고, 그 죽음은 종종 영웅을 울게 한다" ("서향"). 두보는 현실에 대해 깊은 이해와 폭로를 가지고 있으며, 인민에 대해 깊은 동정을 가지고 있다. 그의' 삼관' ('석호'),' 삼고별' (신혼고별, 노숙 고별, 송년 환영),' 차점' 등은 모두 이런 작품이다. 차점은 역대 추앙을 받아 당현종이 장기간 궁핍한 군무를 폭로해 국민에게 큰 재난을 가져다주고 깊은 사상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그것은 예술적으로 감정적인 서술이고 시인은 간절한 것이다.

셋째, 다른 이미지의 사용

원흥배는 이백과 두보는 모두 자신의 독특한 이미지군을 세우는 전문가라고 생각한다. 우아함과 음울함이라는 두 가지 다른 풍격은 서로 다른 이미지군에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우아함, 우아함, 음울함, 음울함, 음울함, 음울함) 이백이 창조한 가장 두드러진 이미지는 비상하는 붕, 울부짖는 황하와 창장, 하늘보다 높은 산과 떨어지는 폭포였다. 이들은 모두 비범한 정신을 지녔고, 우여곡절은 이백이 속박에서 벗어나 자유를 추구하는 열정을 표현했다. " 두보가 다쳤을 때의 우국감은 객관적인 이미지를 통해 드러났고, 마른 말, 병귤 등 강렬한 우울한 색채를 띠고 있는 이미지를 형성했다. "파괴와 버림받은 이들 생령들 속에서 두보는 온갖 깊고 우울한 감정을 나타냈다." 저자는 두리 스타일의 차이가 이미지의 조합에도 반영된다고 지적했다. 이백시의 이미지 조합이 희박하다. 얇은 서의화 한 폭, 서너 냥의 전신의 펜, 아마도 종이 가득한 스케치보다 더 나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두보 시의 이미지 조합은 비교적 밀접하며, 몇 가지 이미지는 왕왕 시에 압축되어 무겁고 성숙하며 깊다. 두리 이미지 밀도의 차이는 시의 구도에도 나타난다. 이백의 시 구도는 산만하고, 점프하며, 시의 리듬이 급박하며, 끊임없는 충격을 가지고 있다. 두보의 시가 이미지 수준은 분명하고, 조리가 분명하며, 리듬이 느리며,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키는 침투력이 있다.

넷째, 다른 시 스타일과 기교의 운용

시풍 방면에서 이백은 고서고구를 잘한다. 자유분방한 개성이 그로 하여금 격법에 얽매이지 않게 하고, 그의' 촉도난' 은 길이가 고르지 않다. 두보는 율율과 편곡에 능하기 때문에 율시, 특히 칠율은 그의 강점이다. 이백은 가슴을 직설적으로 표현하고, 얼굴에 웃음이 가득하고, 얼굴에 근심이 가득하다. 그러나 두보의 시는 대부분 함축적이고 우여곡절이 있다.

다섯째, 다른 창조적 개념 (시적 개념, 미적 개념)

두리시론의 유사점은 모두 야소부를 흡수하고, 건안 전 제자의 작품을 취하고, 에센스를 취하고, 거시적으로 그 위대함을 이루는 것을 주장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차이점은 주로 기질에 대한 그들의 견해, 각자의 길을 나누는 견해, 각자의 일에 대한 견해, 그리고 그들의 다른 특징을 만들어 내는 데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두리의 시학은 그의 창작에 더 구체적으로 반영되었다.

이백은' 할랄' 을 높이 평가했다. \ "Jian' an 이 왔기 때문에 아름다움은 귀중하지 않습니다. 선데이 빈티지, 옷걸이가 비싸요. " ("제 1 고풍"). 이런' 할랄' 은 자연스럽고 소박하며 완벽한 아름다움이어야 한다. \ "경산의 아름다운 경치를 보면, 하바우는 움직일 수 있다. 맑은 물이 부용에서 나와 자연을 조각하다. 이백은 조각한 어구를 모방하는 것에 반대하며 이렇게 하면 시의' 천진한 정신' 을 잃게 될 것이라고 생각했다.' 못생긴 아가씨가 와서 이웃을 감동시켰다. 수릉 실보, 웃음으로 한단 사람을 죽이다. 한 곡이 찬란하고, 조각충의 작은 기교가 동진을 잃는다. 가시덤불로 원숭이를 만들고, 원숭이가 목욕하다. "이백의 근체시는 신선하고 질박하며 불순물이 없는 그의 할랄 심미 추구의 구현이다.

두보는' 전신' 을 강조하여 많은 문학 비평가와 사상가들의 높은 칭찬을 받았다. 장자는 "신을 만나다" 고, 리우웬은 "신으로 생각하다" 고 말했다. 두보는' 신' 이라는 개념을 시 창작에 분명히 적용했다. 두보의' 신' 은 시에 함축되어 있는 깊은 정신적 매력을 가리킨다.' 장군 선화 개신' ('단청 증조 장군'),' 책이 얇고 딱딱하다' ('이초팔분소전서'). 나종강은' 수당 5 대 문학사상사' 에서도 이 이름을 붙였다. 그는' 모양과 신을 겸비한' 경지를 가장 추앙한다. 이런 생동감 있는 아름다움을 실현하기 위해 두보는 한편으로는 단련, 연사, 연구, 고심, 고학을 강조한다. "인간성을 위해, 말은 놀라울 정도로 죽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강은 바다와 같고, 약담이다.") "두 가지 감사가 성사될 수 있다는 것을 누가 알았겠는가, 왜 고생을 많이 하는가?" ("노력과 기교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단번에 이뤄지는 재능에 반대하지 않는다. 그것은 감정의 자연스러운 표현뿐만 아니라 은유와 아이러니를 제창한다. 자연의 싱그러운 아름다움을 노래할 뿐만 아니라 비장한 아름다움을 추구한다 (나종강의 말로). 두보의 시학은 성당인들이 거창함과 품격을 추구하는 경향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중당인들이 시폐를 염려하고 가시덤불의 아름다움을 숭상하는 요구도 표현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나종강' 문학사상사' 는 두보가 성당을 총결하고, 중당을 열고, 이택후는 두보의' 미사' 중' 성당' 을 꼽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