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숭아리 성어

성어' 방타오 리피' 는 복숭아리: 체태의 아름다움을 묘사하는 데 쓰인다. 마치 복숭아리와 같다.

궁문도리: 궁: 사람에 대한 존칭. 다른 사람이 소개한 후계자와 양성한 학생을 존중하다.

출처:' 자통치탕지안 기택천순생 황후': "아니면 임걸이가 말했다.' 세상에 복숭아리가 있다. 나는 그것이 공문에 있다는 것을 안다. ""

문벽 복숭아: 문벽: 선생님의 문을 가리킨다. 도립: 비유, 낙오자, 학생. 남의 학생을 부르다.

출처: "논어 장자": "공부의 벽은 모두 번호가 있으니 들어오면 안 됩니다. 사당의 아름다움을 보지 못하고, 백관이 부유하다. 클릭합니다 한' 한시전' 권 7: "푸춘나무 복숭아, 하음, 추식실; 봄의 나무는 가시이고, 여름 잎은 들 수 없고, 가을에는 가시가 돋는다. ""

복숭아와 이성도는 "복숭아는 말하지 않고, 다음 단계는" 지방어 "라고 말했다. 사람이 성실하게 신용을 지키기만 하면 다른 사람을 감동시킬 수 있다는 비유이다.

복숭아와 매화 봄바람: 학생들이 좋은 선생님의 가르침을 받는다는 것을 비유한다.

복숭아와 매실 정신: 경박한 표정을 묘사하다.

이도문벽: 한 선생님이 많은 학생을 데리고 다니는 것을 말합니다.

복숭아꽃과 매화가 서로 다투어 피었다. 봄빛이 완연한 것을 묘사하다.

복숭아와 리의 가르침: 교사의 가르침을 가리킨다.

복숭아리 피드백: 원래 서로 선물을 주고, 후에 선물을 주고 뇌물을 주는 것을 가리킨다.

출처: "시 야 자랑": "복숭아를 주고 이씨에게 보답하다."

야오 타오 리옌: 복숭아와 리가 만개합니다. 일반적으로 봄의 아름다운 경치를 가리킨다.

복숭아와 같은 화려한: 성숙한 복숭아와 같은 섬세한 얼굴.

복숭아와 매화가 천하에 가득하다: 비유가 곳곳에 학생으로 가득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복숭아와 매리가 천하에 가득하다.

복숭아리가 천하에 가득하다: 복숭아리: 길러낸 후배 혹은 가르친 학생을 가리킨다. 비유를 하나 하자면, 곳곳에 학생들이 널려 있다.

출처: "지검당 무후 9 세 원년": "세상에 복숭아리가 있는데, 나는 그것이 공문에 있다는 것을 안다."

복숭아나무는 아무 말도 하지 않고, 그 다음은 방법을 강구하는 것이다. 원래 복숭아나무는 예쁘지 않았지만, 꽃이 있고 열매가 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 주위를 둘러서서 오솔길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사람이 성실하게 신용을 지키기만 하면 다른 사람을 감동시킬 수 있다는 비유이다.

출처:' 사기 리 장군 열전':' 속담에' 복숭아와 리는 생소하지 않고 스스로 길을 찾는다' 는 말이 있다. "이 진술은 작지만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복숭아와 리는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말은 반드시 해야 한다: 옛말 한 마디. 비유는 실로 명귀이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출처: 김 "태재 육무공의안": "복숭아와 리는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내려간다. 덕행은 분명하지만 드러나지 않았다. "

복숭아와 리는 말이 없고, 밑바탕은 스스로 만들어진다: 옛말 한 마디. 비유는 실로 명귀이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출처: 송신치희' 일지매, 독립, 무한함, 취하다, 돌아오지 않는다' 시는 "다정한 새는 울지 않아도 되고, 복숭아는 말이 없고, 다음 단계는 길이 있다" 고 말했다.

복숭아리, 차갑고 차갑다: 여자의 화려한 외모와 진지한 태도를 묘사한다.

출처: 청 상세자' 참매격사': "감히 복숭아리의 현란함, 얼음의 추위, 정원의 아름다움, 돌의 아름다움, 그래서 청루, 홍가루의 평범함."

복숭아리에 관한 시는 봄바람으로 유명하다.

남송 시인 서예가 장효상.

복숭아와 자두는 아무 말도 하지 않지만, 그들은 스스로 자신의 길을 간다.

시마 키안 \ "리 장군 전기 \" 를 참조하십시오, 고대 속담 을 인용합니다. 경로 (x ο stream): 경로. 복숭아나무는 말을 할 줄 모르고, 자신을 자랑하지 않지만, 아름다운 꽃을 피워 달콤한 열매를 맺을 수 있기 때문에, 당연히 누군가가 복숭아나무 아래로 와서 나무 아래의 흙에서 나올 것이다. 사마천이' 이 장군전' 에서 인용한 두 가지 옛말이다. 한나라 명장 이광씨를 찬양하기 위해서다. 성실하고 돈후하여 순박한 촌부처럼 두껍다. 그는 과묵하고, 용맹하게 싸우고, 또 그의 병사를 사랑하기 때문에, 그들은 그를 위해 목숨을 걸고, 훈족조차도 그를 두려워한다. 이광이 죽었을 때, "세상은 알고, 모르는 것은 모두 수행한다." ~ 마지막 두 문장은 현실을 숭상하고 명리를 버리지 않는 사람이나 일을 묘사하는 데 자주 쓰인다. 성적이 분명 실재하고 명실상부하여 탄복하게 한다.

서한 역사학자 사상가 문학가 사마천의' 이전'.

송백이 고독하여 복숭아와 리를 난처하게 한다.

돈 이백의 고풍 (12). 송백생은 도도하고 충직하여 복숭아처럼 아름다운 색으로 꿀벌과 나비를 끌어들이지 않는다. 이 두 문장에서 시인은 송백과 복숭아리를 완전히 의인화했다. 전자는 한 사람이 거만하고, 정직하고, 정직하고, 다정다감하며, 후자는 한 사람이 비굴하게 아첨하고 아첨하는 것을 상징한다. 송백 사이에는 비교도 있고 비유도 있다. 이 두 문장으로 한 사람의 포부를 칭찬하고 표현하거나 두 가지 다른 유형의 사람을 비교하는 것은 매우 적절하다.

당대 시인 이백의 《고풍》

남방에는 아름다운 여자가 있는데, 그녀의 얼굴은 복숭아꽃처럼 향기롭고 이화처럼 아름답다.

삼국지 잡시. 강남에는 한 미녀가 있었는데, 화창한 봄날, 얼굴이 복숭아와 매리처럼 화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이 명문은 비유로 인물상을 써서 완곡하고 함축적이다. 시의 본의는 상징수법으로 자신의 천부적인 재능이 충족되지 않고 포부가 시전 어려운 심정을 표현하는 것이지만, 이 명문은 후세 사람들이 미인을 표현하는 데 자주 쓰이고, 남국미인도 비뚤어진 필법과 생생한 이미지로 후세 문인들이 자주 표현하는 대상이 되고 있다.

삼국 작가 조식의 《잡시》

나무는 가시가 돋고, 복숭아나무는 싹이 돋아난다.

풍명 몽룡은' 경세 노인 3 보은' 이다. 나무: 심다. 가시덤불: 가시가 많은 식물 무리를 가리킨다. 이 두 문장의 대의는 가시나무를 심으면 가시를 맞고, 복숭아나무를 심으면 바람을 쐬어야 한다는 것이다. ~ 유향' 푸원은' 에서' 복숭아를 심는 자, 여름은 쉬고, 가을은 견고하다. 나무 엉겅퀴, 여름은 쉬지 말고 가을은 가시를 얻을 수 있다. " 원작에서 해석한 바와 같이, 그 원인은 달성된 것이다. 인과응보의 사상을 볼 수 있다. 속담에 "오이를 심으면 오이를 얻고, 콩을 심으면 콩을 얻는다" 는 말과 비슷하다.

명대 문학가, 연극가 풍몽룡 "경세: 노생 삼보은"

소나무가 되고 싶으니 복숭아를 만들지 마세요.

당 이백이 위 () 를 위해 지은 두 시를 참고하다. 무패의 소나무로부터 교훈을 얻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잠시 복숭아와 매리가 천하에 가득 차지 않도록 주의해라. 소나무는 바람과 비와 눈, 추위와 추위를 견딜 수 있고 생명력이 매우 강하다. 여기서는 한 사람이 성격이 강하고 의지가 확고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이봉춘복숭아꽃이 활짝 피었다. 봄이 끝날 무렵, 짧은 아름다움은 있지만, 긴 생명은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이곳은 물결치는 사람, 혹은 단명 한 사람을 비유한다. 친구를 격려하기 위해 두 문장을 인용할 수 있다.

당대의 시인 이백 () 은 "위 () 시우 황상 () 을 위해 시 두 수를 만들었다" 고 말했다.

산하의 왕천 명이 강탈하고, 복숭아와 이봄바람이 또 한 해다.

원채색의' 하늘'. 왕치: 왕조의 운명을 가리킨다. 천적: 불가는 세계 패배의 11% 를 강도라고 하는데, 천강도는 오랜 시간을 가리킨다. 이 두 문장의 대의는 전생의 분투가 바뀌었던 지금, 대대로 이어지는 왕조가 나를 헛되이 대체했다는 것이다. 복숭아와 자두만, 이것들에 상관없이 매년 봄바람이 불어오는 바람에 핀다. 시는 세태염과 복숭아리의 고마움을 통해 세계와 인생에 대한 개탄을 표현했다. 인원의 상승과 자연 경관의 변화가 하나가 되어 시의 끝없는 대기를 증강시켰다. 이 두 문장은 우여곡절의 느낌을 표현하는 데 쓸 수 있다.

몽골 제국 장관 예율초재, 자천천

파도는 천리 눈을 뜻하고, 복숭아와 리는 소리 없이 지낸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5 대 남당 이어' 어부' [파도가 의도적이다]. 이 두 문장의 대의는 파도가 일부러 위아래로 뒹굴며 눈처럼 희고 천리를 바라보는 것이다. 해안가에 복숭아나무 한 줄이 있다. 그들은 침묵했지만 흰색과 붉은색으로 칠해져 설날을 빛내기 위해 경쟁하고 있다. 원래 말은 "~" 입니다. 술 한 주전자, 몸 한 대, 몇 사람이 레논처럼 즐겁다. "어부의 자유로운 생활을 묘사하고 있다. 이 두 문장은 낚시를 할 때 본 풍경을 묘사한다. 첫 번째 문장은 기세가 웅장하고, 두 번째 문장은 매력적이고 다정하며, 풍격이 각기 다르며, 각각 천추를 가지고 있다. 물가의 봄빛을 형용할 수 있다.

남당의 세 번째 군주가 죽은 후 포로가 되어 송태종이 이유의 어부를 독살했다.

남원 복숭아꽃은 매화가 다 되어 봄바람이 쓸쓸히 빈 가지를 흔들고 있다.

당양링의 그 말. 남원 복숭아와 리가 마른데도 봄바람이 여전히 적막하게 빈 가지를 흔들고 있다. 이 두 문장은 봄의 무기력함을 묘사하거나 봄을 해치는 은은한 슬픔을 표현하는 데 쓸 수 있다.

당나라 관원 양링의 말 한 마디

성중의 복숭아와 리가 잠시 다하여, 분투하는 것은 수양버들이 무한할 때와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유당 옥계의 버드나무 가지 단어 (4). 순간: 잠시. 분쟁: "방법" 을 전하다. 도시에 한차례 활짝 핀 복숭아꽃과 매화가 눈 깜짝할 사이에 시들었다. 어떻게 그런 버드나무 가지를 매달아 오랫동안 녹색을 뿜어낼 수 있단 말인가! 분명히, 이곳의' 복숭아리' 와' 수양버들' 은 모두 은유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다. 이 명언은 명리를 다투는 속물 소인들을 풍자하는 데 쓰일 수도 있고, 꾸밈없이 꾸밈을 부리지 않고 오래도록 남을 축복할 수 있는 사람들을 찬양하는 데도 쓰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비교 수법은 참고할 수 있다.

당대 문학가 유우석의 버드나무 가지사.

낙양의 동쪽, 복숭아와 리가 빙빙 돌다.

당유희이의 한 세대의 슬픈 백두옹: 송지의 생각도 보여요. 이 두 문장의 대의는 낙양동이 한동안 복숭아꽃을 피었는데, 지금은 누구의 집에 날아가고 있는가? 시는 청춘이 쉽게 사라지고 부귀는 변덕스러워 초당 시대에 추앙을 받았다. 이 두 문장은 복숭아를 미녀에 비유하고, 청춘을 복숭아와 같이 감탄하며, 현란한 것은 잠시 지나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청춘이 지나간 후, 미래는 더욱 상상도 할 수 없다. 왜냐하면 그녀는 자신의 운명을 안배할 수 없고, 자신이' 날' 곳을 결정할 수 없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 시의 언어는 간단하고 심오하며 서정적이며 심금을 울린다. 운명을 자기도 모르게 표현하고, 청춘의 짧은 감상적인 감정을 표현하는 것은 매우 적절하다.

유희이, 당대 시인, "한 세대의 슬픈 백두옹"

복숭아와 리가 만개할 때는 적막하지만 서리가 많아야 핀다.

당 이상은은 소송이라는 제목을 붙였다. 복숭아리가 만개할 때, 소나무는 사람들의 중시를 받지 않고, 아무도 그 앞에 머물지 않는다. 몇 차례의 눈보라가 지나간 후, 식물이 시들어 시들었지만, 소나무는 울창하게 자라기 시작하여 사람들의 주목을 끌었다. 이 두 문장은 소나무의 우수한 품질을 찬양한다. 꽃이 필 때, 그것은 외롭고, 복숭아와 리와 봄을 다투지 않는다. 눈이 얼었을 때, 그것은 추위를 두려워하지 않고 무성하게 자랐다. 이것은 소나무를 찬양하는 데 쓰일 수도 있고 품성이 고상한 사람을 찬양하는 데도 쓸 수 있다.

당대의 시인 이상은은 이름이 샤오송이다

정원에는 나 혼자만 일하는데, 복숭아와 매리는 모두 다른 사람에게 그늘을 씌웠다.

당경곤 《대원노인》입니다. 정원의 과일나무는 모두 내가 심은 것이지만, 복숭아와 리가 그늘을 가리고 나면 다른 사람에게 귀속된다. 이는 노인이 정원에서 하는 읽어보기 말투에 따라 자신의' 고용' 의 생활상황 ('고용' 은 고용이다) 을 다룬다. 고용된 것이기 때문에 정원의 복숭아는 모두 자기가 심은 것이지만, 결국에는 모두 다른 사람의 것이다. 이런 상황은 당 진도옥의' 가난한 여자' 에서' 해마다 다른 여자들을 위해 웨딩드레스에 금실을 꿰맸다' 는 뜻과 비슷하다. 일하지 않고 얻은 것과 일하지 않고 얻은 사회 현상을 표현하는 데 쓸 수 있다. 예를 들어, 자신이 양성한 인재가 다른 사람이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나타낼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Geng Kun, 당나라 작가, 정원 노인 세대

잠시 후, 복숭아와 매화 꽃, 오직 푸른 풀만 물들었다.

송 쩡공 (Song Zenggong) 의 "성남 (Chengnan)". 한 번: 일 년에 한 번. 일 년에 한 번의 복숭아꽃과 매화는 이미 시들고, 풀만 가지런하게 자라고 생기발랄하다. 시인이 늦봄의 경치를 보았을 때, 그는 마음속으로 감명을 받았다. 그는 시를 쓸 때 복숭아리의 시끄러운 소리를 한탄하며 잔디의 생기를 찬양하고 풍경을 독점했다. 너는 이 두 문장으로 들풀을 찬양할 수도 있고, 단명한 인물을 조롱할 수도 있다.

쩡공, 북송 산문가, 성남인.

복숭아보다 더 향기롭지만 매화설크림에도 있어요.

송양완리의 월계. 이 두 문장의 대의는 독특한 향기가 봄의 복숭아보다 더 많고 서리 속의 한매와 맞설 수 있는 강인한 품격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월계는 "낮도 봄바람도 없다." 봄의 월계화에는 봄꽃 중 걸출한 복숭아리 같은 아름다움뿐만 아니라 복숭아리보다 훨씬 뛰어난 독특한 향기도 있다. 겨울의 월계는 오만하게 우뚝 솟아 있고, 성격은 강건하여' 한령 삼우' 중의 매화와 맞설 수 있다. 시는 복숭아, 리, 매를 비교하고 향기, 성격 등에서 월계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칭찬했다.

남송 시인 양완리 《월계》

이른 봄에는 복숭아와 리가 다투고, 추운 해에는 얼음과 눈을 침범하지 않는다.

송양완리의 동백꽃. 다화는 이른 봄에 피어나서 복숭아꽃과 매화의 부러움을 불러일으켰다. 연말의 추운 계절에, 그것은 얼음과 눈의 왕따를 두려워하지 않고, 영원히 퇴색하지 않는다. "* * * 동풍, 깨진 봄추위" (명인의 새로운시). 동백꽃은 겨울과 봄의 교분에 피어나고, 복숭아보다 먼저 봄을 이끌고, 복숭아리의 질투와 불만을 불러일으킨다. 그것은 상록수 식물로,' 엽후각' (수시의 차화시) 과' 노엽한강' (심주의 차화시) 이 있다. 그 잎가죽은 짙은 녹색과 광택이 있어 서리가 눈을 침범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이 두 문장은 꽃이 일찍 피고 잎이 시들지 않는 두 방면에서 동백꽃의 특징을 부각시켜 동백꽃의 품격을 찬양하며 뚜렷한 사상을 가지고 있다.

남송 시인 양완리의 동백꽃

도시의 복숭아와 리는 비바람을 걱정하고, 봄에는 냉이가 시냇물에 꽃을 피운다.

송신치희의' 천천' [상묵산유]. (길기) 야채: 작은 흰 꽃을 피우는 나물. 도시의 여리한 복숭아리가 비바람 속에서 시들어가는 것은 마치 봄의 죽음에 대해 걱정하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들판의 흰 냉이 꽃은 여전히 개울로 가득 차서 봄기운을 뽐낸다. 이 두 문장은 늦봄의 자연 경관을 묘사하는 데 쓰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도시 복숭아리와 시냇물 냉이의 뚜렷한 대비로 형성된 두 가지 상반된 국면을 묘사하는 데도 쓰일 수 있다. 이는 중시되지 않는 약자의 왕성한 발흥을 찬양하는 데 쓰일 수 있다.

남송 애국 시인 신 qiji 의 "하늘에서 자나무"

가루가 싱겁고 향기가 짙어, 일가가 맑아서 복숭아리가 세월을 차지할 수 없다. 복숭아리 명언

송육유우의 배꽃. 이 두 문장의 대의는 배꽃이 눈처럼 가볍고 맑은 향기가 좋다는 것이다. 봄꽃 속에서 독자적으로 하나의 기치를 세워 스스로 일가를 이루다. 요염할 수 없는 복숭아리가 일 년 중 가장 좋은 시간을 독차지했다. 당대의 돈기' 이화' 시는 "복숭아꽃이 땅에 비치면 결국 웃음꽃이 붉어지게 된다" 고 말했고, 복숭아꽃을 배꽃의 참고물로 비유하고 표창한 것이다. 육유는 수수한 이화 짱 입에 침이 마르지 않아 비교가 되지 않는다.

남송애국시인 육유의 《이화》

복숭아리 봄바람, 술 한 잔, 10 년 강호 밤비.

팅 제인은 "황에게 몇 통의 답장을 보낸다" 고 말했다. 황 지푸; 황정견의 죽마고우, 이 시를 쓴 지 벌써 10 년이 되었다. 나는 우리가 복숭아와 리의 향기로운 봄에 잔을 든 적이 있다고 생각하는데, 지금은 이미 10 년이 되었다. 우리는 강호를 떠돌아다니며 밤비 속에서 서로를 그리워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두 편의 시는 당시 매우 유명하여 장뢰에 의해' 기언' 으로 평가되었는데, 그 중의 용어는 의경에서 평범하고 특이했다. 앞 문장은 베이징에 모이는 기쁨을 나타내고, 뒤 한 마디는 이별의 진한 그리움을 나타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복숭아리 봄바람', 이 봄꽃 피는 계절에 풍경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잔을 들어 논문에 대해 이야기하고, 미래가 얼마나 행복한지 전망한다! 그 중에서도' 봄바람' 은 젊은이들이 득의양양한 모습을 비유적으로 표현한 것으로,' 한 잔' 은 모임 시간이 짧다는 의미도 담고 있다. 강호 밤비' 풍경이 너무 슬프다. 강호를 헤매고 있을 때, 밤비의 목소리로 옛날을 그리워하니, 얼마나 아쉬운가! 그 중' 강호' 는 벼슬길의 의외의 선물을 걸었고, 10 년은 강호에서 오랫동안 전해져 오면서 서로 추억하는 감정이 길다는 것을 예고했다. 이 두 편의 시의 대결은 깔끔하고 날카로워서 동사가 없다. 그들은 단지 풍경의 표정으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했지만, 그들의 감정은 길고 깊고 기억에 남는다. 이곳이 바로 그들이' 이상한' 곳이다.

북송 시인, 사가, 서예가 황정견은 "황에게 몇 통의 답장을 보낸다" 고 말했다

줄곧 * * * 한매가 저녁 축제에 남아 있고, 복숭아리와 부귀한 꽃을 다투어야 한다.

손정 연연의 월계. 석절: 매화가 겨울에 만개하고, 오서리와 눈이 내리고, 추위와 싸우다. 그들은 늦어도 1 년 동안 꽃이 피기 때문에 "저녁 축제" 라고 한다. 밀집한 꽃: 아름다운 꽃. 이 두 문장의 대의는 매화와 함께 섣달 그믐날을 보냈고, 나도 복숭아리와 다투어 봄을 맞이했다는 것이다. 시로 토론하는 것은 월계의 성격, 정신, 정신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청대 장서가 손성연의' 월계화'.

복숭아리를 오르는 것은 차마 작별 인사를 할 수 없어 사랑하는 아들에게 치마 한 벌을 주었다.

남조량 강엄의 별부. 등반: 당겨, 당겨. 딥 (zh): 담그다. 이 두 문장의 대의는 (떨리는 그녀의 두 손) 복숭아를 들고 몸을 지탱하며 아들과 헤어지는 것을 참을 수 없다는 것이다. 사랑하는 아들의 멀어진 그림자를 바라보며 내 치마가 눈물에 젖었다. ~ 한 노부인을 써서 자기 아들을 부대 변방으로 보냈다. 그녀는 그를 다른 곳으로 보냈다. 이것은 골육분리일 뿐만 아니라 생사가 걸린 문제이기 때문에 그녀는 떠나기 아쉬워했고, 눈물이 그녀의 옷자락을 적셨다. 이 두 문장은 사람을 해치는 명문이다.

남조 시인, 부가 강엄의 별부

바람은 남기 어렵고 실삼나무 냄새는 길다. 복숭아리 명언

명 () 사사 () 가 쓴 영매 () 는 목사이다. 주민: 남아서 성 () 을 지키다. 황황: 대나무 숲, 대나무를 가리킨다. 맛: 애매한 운율과 멋을 가리킨다. 이 두 문장의 대의는 봄바람을 추구하기 위해 제때에 피어난 복숭아백매가 오래가지 않고 순식간에 시들어 버리는 것이다. 추위와 눈보라에도 불구하고 우뚝 솟은 소나무, 대나무, 대나무는 영원히 파란색이다. 시간이 길수록 지속 시간이 길어진다. 중국 고대 문학에서 도리는 왕왕 경박한 소인의 상징이지만, 소나무 대나무 매화는' 노한 삼우' 라고 불린다. 강설에 추위를 견디는 송죽으로 사계절 내내 푸르러져 도도하고 순진한 군자의 화신이 되었다. 이 전통의 비유에 따르면 작가는 두 가지 다른 인격을 두 문장으로 지칭한다. 전자는 세련되고 매혹적이지만, 한순간만 성공할 수 있고, 눈 깜짝할 사이에 역사의 나그네가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후자는 윤리를 고수한다. 정정당당하고 당당하면 역사책을 빛내고 영원히 부패하지 않을 수 있다.

명말 시인, 민족 영웅 고필의 목사.

반드시 자신의 마음을 소중히 여겨야지, 쉽게 피어나지 말고, 봄바람 복숭아꽃이 봄에 피어나게 해라!

김원호는 "동대 해당화 두 곡" 을 물었다. 자신의 마음을 아끼고 쉽게 토로하지 말고, 경박한 복숭아와 이승들이 질투하게 하라! 봄빛이 맑고 복숭아와 리가 아름다움을 다투다. 시인은 봉오리가 맺힌 해당화를 보고 한숨을 쉬었다. 해당화는 왜 지각합니까? 너는 시간을 소중히 여기고, 너무 일찍 개방하는 것을 거절하니? 너는 자신의 향기를 소중히 여기고, 쉽게 토하려 하지 않느냐? 너는 명성에 신경을 쓰고, 복숭아리와 아름다움을 다투는 것을 거절하니? 이런 이유들이 다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시인은 너의 마음을 소중히 여기고 쉽게 뱉지 말라고 말했다. 분명히 시인의 베고니아는 소유, 자존감, 겸손, 냉막 등으로 가득 차 있다. 이 두 문장은 해당화를 형용할 수도 있고 자존감 자애하는 여자를 형용할 수도 있다.

원말 원초의 시인 사학자 원호는 같은 세대에서' 해당화' 시 두 수를 썼다고 물었다.

명절마다 두 배로 친척을 생각하고, 복숭아와 리가 웃고, 노다 황무지는 슬프기만 할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황정견, 북송 시인, 시인, 서예가.

비 온 뒤에는 복숭아리가 없고, 눈만 벽을 덮고, 푸른 하늘은 아름다운 품질과 하얀 햇살이 향기롭다.

송천여일의' 용용'. 설벽: 줄기를 오르기 위해 봄말 여름 초에 꽃이 피고 꽃이 크고 하얗다. 멋진 품질: 멋진 자세. 향: 향기가 짙은 것을 가리킨다. 봄말 비가 내린 후 복숭아는 이미 완전히 시들어 꽃만 흰 눈으로 뒤덮였다. 푸른 하늘은 그 아름다운 얼굴을 돋보이게 하고, 낮에는 그 위에 비춰 짙은 향기를 풍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첫 번째 문장은 계절, 두 번째 문장은 생동감 있고, 세 번째 문장은 매혹적이고, 네 번째 문장은 향기롭다. 이것은 꽃의 생동감 있는 묘사이다. 봄은 비록 늙었지만, 사람들은 여전히 향기로운 백화에서 봄의 숨결을 느낄 수 있다. 사람들이' 한 걸음 샘' 이라는 별명을 붙인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송대 시인 첸의 《영영》

웃음으로 대나무 울타리를 보면 복숭아와 리가 늘 속되다. 나도 일이 깊은 뜻이 있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너를 빈곡으로 데려다 주겠다. 복숭아리 명언

돌은 "혜원의 동쪽, 온 산에 꽃이 가득하고, 해당화 한 그루가 있는데, 토인들은 그 귀함을 모른다" 고 했다. 염언: 아름다운 여자의 미소. 이도: 이것은 보통 산의 들꽃을 가리킨다. 대나무 울타리 사이에 만개한 해당화는 산 가득한 들꽃들이 모두 속되어 무색할 정도로 웃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해당화에 관한 이 장시는 수시의 대표작으로, 선인들에게' 사풍이 뛰어나 선인' (시인 비듬),' 고금의 최고' ('공희시어') 로 칭송받고 있다. 이것은 수시가 황주를 비하할 때 쓴 것이다. 이 해당화는 은거했고, 작가는 그것에 대해 "우리 둘 다 행복하지 않다-하늘과 땅이 늙었다" 고 느꼈기 때문에 그것을 지음으로 여기고 작품은 감정으로 가득 찼다.

북송 문학가 수시 () 는 "혜원동 () 에 거주하고, 온 산에 꽃이 많고, 해당화 () 가 하나 있는데, 토인들은 그 귀함을 모른다."

동원은 3 일 비바람에 복숭아와 리가 땅에 떨어졌다. 작은 차만이 내구성이 있고, 붉은 꽃 몇 송이가 녹색 덤불 속에 꽂혀 있다.

송 육유' 동짓날 청명 이후 동백나무'. 작은 차: 찻꽃을 가리킨다. 동원의 비바람이 3 일 동안 복숭아와 리가 흩어져 바람에 휩쓸려 갔다. 작은 동백꽃만이 비바람을 두려워하지 않고, 몇 송이의 새 꽃이 푸른 관목 수풀 속에서 활짝 피어나고, 색깔이 새빨갛다. 동백꽃은 추위에 견디고 수명이 길며 꽃이 무성하다. 소한에서 청명에 이르기까지 줄곧 무패하고, 독특한 매력이 있어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다. 특히 따뜻하고 맑은 봄에 잠시 피는 것보다 바람이 불고 비가 오는 상황에서 완전히 시들어 버린 복숭아꽃에 비해' 부분적으로 오래가는' 품격이 더 소중하다. 이 동백은 시인이 이상과 애국주의를 집착하는 생생한 묘사이다. 작은 시의 산수가 어우러져 언어가 아름답고 사람을 기쁘게 한다.

남송애국 시인 육유는' 겨울까지 봄이 온다' 라는 곡을 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