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콰리의' 시체' 는 전쟁터에서 용감하게 희생된 병사들을 묘사한다.
지도자의 지도력을 따르는 것은 지도자의 명령에 완전히 따르는 것을 의미한다
말의 이빨은 희끗희끗하지만 별로 효과가 없다.
새옹지마, 비복 (1) 은 먹구름 뒤에 한 줄기 빛이 있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는가. (2) 화복이 무상하다고 묘사하여 결론을 내릴 수 없다.
한 마디가 일단 말을 하면 다시 기억하기 어렵다. 사람들에게 조심하고 약속을 지키라고 경고하는 데 쓰인다.
용마 정신은 정신이 왕성하고 정력이 왕성하다고 묘사한다.
섹시한 개와 말은 생활이 매우 침식되었다고 묘사한다.
위험한 가장자리에서 끌어내어 제때에 깨어나 건곤을 돌리다.
멈추지 않는, 빠른 길을 끊임없이 묘사하다. 친근한 의미: 즉시 채찍질하다.
삼국시대 조의' 샤먼을 걸어라, 거북이는 장수이지만'
백마 장식금, 덩과 함께 서북을 춘다.
삼국지 《백마편》
화가 나서 비틀거리며 고개를 저으며 코웃음을 쳤다.
남조량 소강의 마시.
바람이 휘저어서 부스럭거리는 소리가 사람을 싫증나게 한다.
\ "역사 기록 \" 시 \ "플러그 아웃 \" 에서 수이
가을의 풀은 노랗고 독수리의 눈은 더욱 날카로워졌다. 얼음과 눈이 녹아 말발굽이 유난히 경쾌하다.
위 《관렵》시
그것의 귀는 대나무처럼 뾰족하고, 뛰면 사풍처럼, 발굽이 밟히지 않은 것 같다.
말의 등은 소의 등보다 견고하지 못하다. 당나귀의 입술이 틀렸다.
말이 해안에 도착해서야 고삐를 잡았는데, 이미 늦었다.
말의 선반이 클수록 값어치가 있고, 사람의 선반이 클수록 비천하다.
말 귀는 짧다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당나귀 귀는 길다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말똥은 표면이 매끄럽고 속은 거친 겨이다.
말은 실력을 넘고, 사람은 부를 넘긴다.
베테랑은 좋은 가이드이다
원문 출처 \ "관중, 펑은 환공이 고독한 대나무를 벌목하고, 봄은 겨울을 돌려 길을 잃었다. 관중은 말했다: "오래된 말의 지혜, 그것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뒤이어 늙은 말이 풀려나서 산에 물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친구가 말했다: "개미는 겨울에 산의 태양 아래 살고, 여름은 산의 그늘 아래 살고, 개미흙은 1 인치에 물이 있다. "그것을 파면 물이 있다. 관중의 성인 지혜로 늙은 말 개미에게 배우는 것은 어렵지 않지만, 그 우심으로 성인 지혜로부터 배우는 것도 지나치지 않다.
한비자의 원문 해석? 숲에서 말하다
관중과 (Xi) 의 친구는 환공에서 고독한 대나무를 베어 봄부터 겨울로 돌아와 길을 잃었다. 관중은 말했다: "오래된 말의 지혜, 그것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늙은 말을 풀어 따라가서 길을 얻는 것이다.
"길" 을 설명하십시오. 노마는 길을 안다. 경험이 있는 사람이 상황을 잘 알고, 어떤 면에서는 지도 역할을 할 수 있다는 뜻이다.
기원전 663 년, 연국의 요구에 따라 제환공이 군대를 파견하여 연국을 침략하는 선융을 공격했다. 재상 관중과 의사 펭 몇 명이 그와 함께 있다. 제군은 봄에 출정하여 개선하여 돌아올 때는 이미 겨울이었고 초목은 모두 변했다. 군대는 높은 산과 준령의 계곡을 돌아다니다가 결국 방향을 잃고 다시는 돌아갈 길을 찾지 못했다. 많은 정찰병을 파견하여 길을 탐험했지만, 여전히 어디에서 계곡을 빠져나올지 생각나지 않았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군대의 보급이 어려워졌다. 형세가 매우 위급하다. 우리가 탈출구를 찾을 수 없다면 군대는 여기에 갇히게 될 것이다. 관중은 오랫동안 생각하고 개가 집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서 집으로 가는 길을 찾을 수 있다면 군대의 말, 특히 노마도 길을 알아볼 수 있다는 생각을 내놓았다. 그래서 그는 제환공에게 말했다. "폐하, 저는 노마가 길을 찾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것으로 앞에서 길을 안내하고 군대를 이끌고 계곡에서 나올 수 있다. 클릭합니다 듀크 는 시도 하기로 합의 했습니다. 관중은 곧 늙은 말 몇 마리를 골라 고삐를 풀고 군대 앞에서 자유롭게 걷게 했다. 이상하게도 이 늙은 말들은 모두 의연히 같은 방향으로 전진하고 있다. 대군은 그들을 따라 동분서주하다가 마침내 계곡을 나와 제나라로 돌아가는 길을 찾았다. 관중과 펑수는 제환공 북벌에서 고죽까지 따라 봄부터 겨울로 돌아왔다. 지리에 익숙한 안내자가 없어서 그들은 집으로 가는 길에 길을 잃었다. 관중은 말했다: "오래된 말의 지혜, 그것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그래서 나는 군대 앞에 있는 늙은 말을 타고 놓아주고, 따라갔고, 마침내 길을 되찾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산에서 행군하는데 마실 물이 없다. 펑수는 "개미는 겨울에 산의 남쪽에 살고 여름은 산의 북쪽에 산다. 개미의 토양은 1 인치 깊이의 곳에 물이 있다. " 그래서 저는 개미집을 파서 물을 찾았습니다. 관중과 펑수의 지혜로, 그들은 자신이 모르는 것을 깨닫고, 늙은 말개미에게 가르침을 구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지금의 사람들은 자신의 무지를 인정하지 않고, 성인의 지혜를 배우고 흡수할 줄 모른다. 너무 지나치지 않나요?
진경은 이 말을 팔았다
[해석] 진경: 이름. 영웅의 말로 [출처] 가 분명하다는 것을 비유하는가? 추 (Chu) 가 수와 당나라의 로맨스를 이겼다
이름은 가방 삼촌이고, 산둥 사람입니다. 그는 당나라의 개국 공신으로 하남의 와강군 봉기에 참가한 적이 있으며, 고대 석미의 대장이다. 기와강군이 멸망한 후, 진 () 은 지도하에 점차 대장이 되었다.
진 () 은 민간에서 높은 명성을 누리고 있는데,' 당연의' 와' 설당 ()' 두 소설 모두 진 () 을 강조하기 때문이다. "당연의" 와 "설당" 에는 모두 진경이 말을 파는 것에 관한 이야기가 있다. 진경은 여주에서 번거로움을 만나 여관에 묵을 돈조차 낼 수 없을 정도로 가난하다고 한다. 먼저 자신의 몸에 붙는 병기, 금쌍패를 전당잡았고, 나중에는 자신이 타고 있는 것을 팔아버리도록 강요했다, 황마. 그러나 사람은 재수가 없고, 모든 일이 순조롭지 못하여, 심지어 아무도 말을 원하지 않는다. 다행히 땔나무를 파는 한 노인을 만나 측은한 마음을 움직여서 진 () 을 인도하여 말했다. "이 시몬 밖 15 에 이선촌이 있다. 마을의 주인은 산호 웅심으로 2 위를 차지했고, 사람들은 그것을 2 원이라고 불렀다. 나는 좋은 말을 사서 친구를 보내고 싶다. " 진 qiongjiong 는 루 저우 에 댄 xiongxin 의 이름을 듣고, 그는 두 개의 xiancun 씨 산 을 볼 수 그를 소개했다. 자신의 본명과 성을 말하는 것을 부끄러워서 왕만 불렀고, 말 값을 가지고 갔다. 나중에, 댄 곰의 마음은 다른 사람의 입에서 말을 파는 사람이 산둥 제남의 진경이라는 것을 알게 되자, 즉시 따라잡아 진경의 얼굴을 들고 말했다. "보숙, 당신은 산 예통 를 죽여야 합니다." "
그래서' 돈' 은' 전기' 의 생강처럼 각지의 영웅들에 의해 숭배받는다.
노마 장크네
항상/전화/카트/포장이 충분하다. 어쨌든/한 마디도 하지 마라. 등/압력/고기/버클, 머리 늘어짐/무겁게/늘어짐!
이 순간/나도 몰라/다음 순간의 인생, 눈물/삼키기/마음만 있다. 눈/하늘/채찍 그림자 속에서, 그것은/머리/앞을 바라본다.
장크가의' 노마' 는 1932 에 기록되어 상징과 은유의 수법을 이용하여 그 시대 노동자들의 비참한 운명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이것은 zang Kejia 의시 "브랜드" 에서 가장 유명한시입니다. 노마' 라는 시에 대해 장크네는 "노마 한 마리를 쓰는 것은 바로 이 노마 자체를 쓰는 것" 이라고 말했다. 독자가 어떻게 이해하느냐가 독자의 일이니 인견지라. " 서구가 미학을 받아들이는 이론에 따르면, 한 작품의 탄생은 작가가 창조한 것이 아니라 독자가 재창조한 것이다. 우리는' 노마' 를 읽음으로써 무엇을 얻을 수 있습니까?
우선, 시명으로 볼 때, 시의 제목은' 노마' 이지만 시인은 노마의 허약하고 병약한 모습을 상세히 묘사하지 않고 그 운명, 감정, 심경을 중점적으로 묘사했다. 이런 늙은 말의 출현을 당연하게 여기는 서법은 이 시의 깊은 의미를 부여한다. 둘째, 늙은 말의 처지와 운명의 특징으로 볼 때, 시 속의 늙은 말은 태어날 때부터 무조건 큰 수레를 실은 운명을 부담해야 할 것 같다.' 등의 압력이 고기에 채워져 있다',' 어차피 그는 한 마디도 하지 않는다',' 그는 머리를 무겁게 숙여야 한다' 고 말했다. 시인은 여기에 늙은 말의 운명과 그의 성실하고 착한 성격을 썼다. 이 늙은 말도 자신의 불행한 운명을 생각해 보았지만, 늘 "다음 순간의 운명을 몰라 눈물만 가슴에 삼켰다" 고 말했다. 여기서도 우리는 늙은 말의 무지를 느낄 수 있다. 노마는 열심히 노력했지만 자주 채찍질을 당했다. 어쩔 수 없이, "나는 고개를 들어 앞을 봐야 한다." 시인은 늙은 말의 비참한 운명, 고통스러운 감정, 슬픈 심정을 써서 늙은 말의 비극의 감화력을 증강시켰다.
공 네스의 말 (저우 타오 산문)
말의 이런 사회 구조에서 지도자의 지위는 강자가 경쟁에서 확립한 것이다. 어떤 말이라도 경기에 참가할 수 있다. 추격, 찢기, 싸움을 통해 가장 강한 말이 공인된 지도자가 되었다. 이 말들의 품종이 퇴화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 지정' 할 수 없고, 누가 종마와 사이가 좋은지, 혈연에 의지하여 계승하느냐에 달려 있다.
생존 경쟁의 법칙은 모든 생물이 생존을 제 1 의식으로 삼지만, 사람들은 때때로 이 점을 잊어서 많은 오해를 불러일으킨다.
아아, 하늘은 창공 같고, 새장은 사방을 덮었다. 코넬스 초원의 그 며칠 동안, 나는 세상과 단절되어 생활이 단조롭다. 사람과 사람 사이에는 서로 조심하고, 실언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화를 당하면, 마음은 외롭다. 오직 하나의 즐거움, 말 좀 봐. 다행히도, 곤네스 초원의 마도는 책과 달리 불태울 수 있고, 그림은 금지될 수 있고, 지식은 짓밟을 수 있으며, 말은 결코 추방되지 않을 것입니다. 이렇게 나는 말의 세계에서 달리는 시운을 찾았다. 유화 같은 광활한 초원, 석양이 황무지에 서 있는 군조각, 대규모 전환 시 산비탈에 흩어져 있는 좋은 문장, 활활 타오르는 모닥불 옆에 흩어져 있는 밤마경, 몽골 가방에서 열마의 처량한 울음소리에 펼쳐진 길고 벙어리한 긴 노래, 술에 취한 카자흐족 청년들이 개를 쫓고 채찍질하며 질주하는 이 모든 것이 갑자기 생명의 불후의 장엄함과 당시 우리 마음 속에 숨어 있던 * 을 느끼게 했다
오, 코넬스의 말이 나에게 얼마나 완벽한 세상을 주었는가! 그때 취소된 모든 것을 네가 돌려줘! 오늘도 말굽 밟는 쩌렁쩌렁한 소리를 들으면, 나는 여전히 집안에서 안절부절못하며, 늘 나가서 지나가는 말이 어떤 것인지 보고 싶어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리고 나는 여전히 말이 하는 소리를 들을 수 없다. 구리 뿔처럼 낭랑한 소리와 독수리 울음소리 같은 서늘한 소리를 듣자마자, 나는 피가 줄기차게 흐르고 뜨거운 눈물이 눈에 그렁그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다병이 옛 전장에 출정하여,' 바람이 소슬하고 물추위' 의 비장하고 관대하다.
한번은, 나는 카나스 초원에서 여름의 급격한 폭우를 만났다. 비가 이렇게 빨리 와서 맑은 하늘에서 한가롭게 맴도는 독수리가 탈출하지 못하고 격추되었다. 이 발은 비가 너무 세차게 내려서 순식간에 들판을 온통 초연으로 만들 수 있다. 큰비가 내리자 나는 가장 화려한 말이 달리는 것을 보았다. 각 산골짜기에 흩어져 있는 말들이 모두 이곳으로 달려온 것 같다. 소년, 그들은 폭우의 채찍에 맞고, 나지막하고 분노한 천둥소리에 위협을 받고, 갑자기 대지에 사라진 번개에 감격했다. 말의 이런 불안한 맹수가 무수한 곡구와 산비탈에서 튀어나왔고, 산홍수가 이 벌판에 모여들었다. 소그룹은 큰 단체로 합병되고, 큰 단체는 운동 중에 팽창하여 번잡함, 혼란, 혼란이 되었다. 앞다퉈 앞다퉈 앞다퉈, 앞다퉈 후 껴안고, 머리를 풀어헤치고, 남김없이! 어떤 사람들은 번개를 밟기 위해 날카로운 병사들처럼 미친 듯이 앞으로 뛰어다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어떤 이들은 위험을 두려워하지 않고 국면을 수습하는 장군처럼 앞뒤로 뛰어다닌다. 조랑말은 진지하고 긴장하게 암말 뒤를 따라다녔고, 더 이상 장난꾸러기를 하지 않고, 갑자기 노련해졌다. 양치기는 통제할 수 없는 조수에 싸여 소리를 질렀지만 소리가 나지 않고, 마치 작은 석두 한 조각이 급한 강에 빠진 것처럼 소리를 질렀다.
웅장한 말굽 소리가 대지에서 북을 치고, 비장한 비명과 함성이 붐비는 공간에서 부딪쳐 불규칙한 곡선을 긋고, 하늘을 휘감고 있는 비망을 휘감고, 비와 눈소리와 얽혀 짜릿한 무대를 형성한다. 이 모든 것은 빠른 운동에서 보여야 한다. 몇 분 후, 말 떼가 사라지고, 폭우가 멎고, 너는 더 이상 그것을 볼 수 없다.
나는 그곳에 오랫동안 서 있었고, 마치 나무닭 같고, 정신착란, 어리둥절했다. 나는 세상에서 보기 드문 기이한 광경, 대체할 수 없는 준마, 고대 전장의 재현, 이 교향곡의 부활을 동반한 조각과 유화를 보았다! 나는 이 몇 분 동안 내가 본 것을 머릿속에 기억한다. 나는 그것이 나에게 준 모든 것이 나에게 평생 이득이 될 것이라고 믿는다 ...
말은 이렇다. 그것은 분방하지만 무섭지도 않고 잔인하지도 않다. 그것은 우아하고 순종적이지만 함부로 업신여기지 않는다. 그것은 나약하지 않다. 진취정신의 상징이며 숭고한 정서의 구현이며 힘과 아름다움의 교묘한 결합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투그네프는' 그의 장원' 에서 톨스토이가' 언제 말이 됐을까' 라고 말한 적이 있다. 톨스토이는 말을 사랑하고 말을 쓸 뿐만 아니라' 이 말은 생각할 수 있고 감정이 있다' 고 굳게 믿었기 때문이다. 그들은 종종 역사상 위대한 인물, 민족 영웅과 함께 동상을 만들어 가장 눈에 띄는 곳에 서 있다.
예전에는' 침묵의 돈' 만이 말의 서사시라고 생각했다. 공 네스를 떠난 후, 나는 그렇게 보지 않을 것이다. 카나스의 말은 옛사람들이 길기, 피마의 영웅 후손으로 불리며, 해가 뜨고 해가 지고, 해가 지고, 숨이 멎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들은 항상 그렇게 산만하고 기대가 있는 것 같고, 그렇게 원시적이고 철이 들고, 그렇게 정교하게 조각해야 세상에서 탈락하지 않고 자신의 길을 갈 수 있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칭기즈칸의 철기는 팔로 사라졌고, 육봉마차는 교통수단으로 탈락했지만, 말은 어떤 새로운 것으로 대체되지 않고 그 가치가 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소는 복권에서 식량으로 바뀌었지만, 여전히 실용적이다. 당나귀와 낙타는 동물원의 전시품이 될 것이다. 왜냐하면 그것들은 점점 희귀해질 뿐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말, 교통수단이 단지 실용적인 의미에서 그것을 대체하고 그들을 해방시켰을 때, 그것은 실용적인 물건에서 예술품으로 발전하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교통명언)
우리는 중국이 좋은 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진시황의 병마용에서 당태종의 말 여섯 마리까지, 제비를 타는 기묘한 생각부터 대만혈마의 기묘한 전설, 관운의 붉은 토끼말에서 주드 총사령관의 장정승에 이르기까지 ... 말의 역사를 살펴보면 그것이 우리 민족의 역사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전마, 용사, 영웅이 불가분의 혈연관계가 있는 것도 당연하다. 서로의 상호 작용, 서로의 기질의 상보성, 얼마나 많은 장엄한 이미지가 만들어졌는가? 어느 날 말이 결국 전투의 영광스러운 사업을 떠나더라도 사람들은 언제든지 전사로부터 말의 매력과 유산을 찾을 수 있다. 우리는 말에 대해 얼마나 많은 이야기를 가지고 있습니까? 우리는 말을 매우 사랑하는 민족이다. 지금까지 우리의 모든 아름다운 전통이 황하의 물처럼 전해지듯이, 우리의 명마의 뼈, 근육, 혈맥, 매력, 정신도 마찬가지다. 그 "용마 정신" 은 공 네스의 말에 있습니다.
이 말은 비범하고, 방흥은 별이다. 가는 뼈를 앞으로 두드리면 동음이 들어옵니다.
나는 말을 사랑하지 않는 사람에 대해 편견을 가지고 있다 해도 용서받을 수 있을 것 같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