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아의 독특한 현악기에 대한 시 한 구절

[본문 바로가기] 원문

보아는 북을 잘 치지만, 종자기는 듣기를 잘한다. 보아 구친이 산을 바라보며 중자기가 말하기를 "나는 태산과 같구나!"라고 했다. 흐르는 물을 보고 중자기는 "좋아, 강물 같구나!"라고 말했다. 보아가 무슨 말을 하든 종자기는 알아듣습니다. 보아는 타잔의 그림자 속에서 헤엄치다가 폭풍우를 만나 바위 밑에 멈춰 서자 마음이 슬펐습니다. 그것은 하프의 북의 도움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애초에 산이 무너지는 소리가 더 크게 들리게 한 것은 비의 작용이었어요. 모든 노래가 연주되었고 종은 흥미가 떨어질 수밖에 없었습니다. 보아는 피아노를 포기하고 한숨을 쉬었다."글쎄, 내 아들은 남편의 유언을 듣고 내 상상은 여전히 내 마음 속에 있습니다. 내가 왜 도망가야 하나요?"

[편집]문자 그대로 해석 :

보야 광대한 현

보야는 북을 잘 치지만 종자치는 듣기를 잘한다. 보야 구친은 산을 바라보며 종자기가 "나는 태산과 같구나!"라고 말했다. 흐르는 물을 보고 중자기는 "좋아, 강물 같구나!"라고 말했다. 보야가 한 말을 종자기는 이해할 것입니다. 어린 시절 보야는 세상에 소울메이트는 없다고 말했지만, 피아노를 부수고 평생 드럼을 치지 않았다고 합니다.

문자적 해석:

절대: 끊다.

줄을 자르다:줄을 자르다

드럼:연주하다

산을 겨냥하다:산을 염두에 두고 있습니다.

E-e:높은.

시:"아"의 굴절에 해당합니다.

읽다:보아가 생각하는 것, 표현하고자 하는 것을 말합니다.

Good:잘하다, 잘하다.

If 타잔:타잔처럼. If:마치.

Say it.

친절:"좋다" 또는 "훌륭하다"는 뜻의 단어.

양양:광대하다

Say:생각하다, 느끼다

I:그 사람.

의지:물론입니다.

읽을 독서:무엇이 (마음속에) 있나.

Understand:알겠습니다, 이해합니다. 우리는 정확히 알아야 합니다.

자신:자신을 진정으로 아는 사람; 자신을 진정으로 알고 마음이 통하는 사람을 가리키는 말입니다. 동의어: 소울메이트, 자신감 있는 사람, 자신감 있는 사람.

부러진 피아노와 부러진 현:부러진 피아노와 부러진 현

노 모어 드럼:답장:다시, 다시. 다시는 피아노를 치지 마라.

[편집]번역

유보야는 피아노를 잘 치고, 종자치는 청각을 잘한다. 유보야는 피아노를 칠 때면 마음속으로 산을 생각했다. 종자기는 "마치 눈앞에 높은 태산이 서 있는 것 같다!"라고 말했습니다. 유보야는 마음속으로 흐르는 물을 생각했고, 종자기는 "마치 빠르게 흐르는 강을 보는 것 같다!"라고 말했다. 어쨌든 위보야는 종자기가 자신의 마음속을 알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중자치가 죽은 후 유보야는 세상에 더 이상 소울메이트가 없다는 사실에 매우 슬펐어요. 그래서 거문고와 현을 부러뜨리고 평생 거문고를 연주하지 않기로 결심했습니다.

위보야가 거문고로 친구에게 고마움을 전한 이야기입니다. 유보야는 어린 시절을 슬프게 그리워했고, 사람들은 이 이야기를 소울메이트를 찾기 어려운 현실을 한탄하는 데 사용했습니다.

그 후 이 이야기 때문에 사람들은 '산류수'를 찾기 어려운 짝, 또는 아름다운 음악을 가진 짝에 비유하고 '짝'은 자신의 마음을 이해하고 자신과 같은 언어를 공유하는 사람에 비유했습니다. '보야지셴'은 점차 소울메이트의 죽음을 애도하기 위해 자신의 전문 분야나 취미를 포기한다는 의미로 발전했습니다.

[이쪽 편집]시 링크

랑은 한때 가방이 분열되었다고 말했지만, 누가 진나라를 말할 수 있겠는가!

오늘은 귀신처럼 좋은데, 내 마음은 모두 허공에 매달려 있네.

지난 봄을 생각하면 강가에 한 신사가 있었습니다. 오늘 다시 찾아갔지만 소울메이트를 만나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흙 한 컵을 보고 마음이 아팠어요!

왜 왔다 갔다 하는 거지? 강둑에 먹구름이 끼었네.

쯔지쯔지, 너와 나는 약속이야, 우리는 세상 끝까지 여행했어, 말이 부족해. 이 노래는 다시는 연주되지 않을 거야, 3피트 7현 거문고는 널 위해 죽었어!"

부러진 일곱 줄 불사조 꼬리 감기, 난 아무도 때리지 않아!

웃음이 가득한 친구는 친구지만 소울메이트를 찾기는 어렵다.

속물, 속물, 부드러움, 누가 자신감을 반복할 것인가!

보아가 시계 속에서 죽지 않는 것은 시대의 기적입니다.

유보아는 자신감 덕분에 피아노를 부러뜨린다.

[편집됨]보아 소개

:

보아 소개:

보아

본래 성은 유이며, 본명은 루이(瑞)였습니다. 그는 춘추 전국 시대 두잉(현재의 후베이성 징저우) 출신으로 피아노 연주에 능했습니다.

과거 왕조의 문헌에는 보야에 대한 많은 기록이 있는데, 그 중 가장 오래된 기록은 순조의 '학문에 대한 조언'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옛날에는 북을 치고 피아노를 연주했지만 물고기를 익사시켜서 들었고, 보야는 북을 치고 피아노를 연주했지만 유마양유였다"라고 적혀 있습니다. 그의 음악적 연주의 생생함과 아름다움을 표현하기 위해 과장을 사용했습니다. 유보야는 매우 영리하고 재능이 뛰어났으며 어렸을 때부터 음악을 좋아했습니다. 그는 당시 유명한 피아니스트의 스승이 되었습니다.

[이 단락 편집]보야가 피아노를 배운 이야기

과거 왕조의 문헌에는 보야에 대한 많은 기록이 있는데, 그 중 가장 오래된 것은 순조의 <학문에 대한 설득>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옛날에는 북을 치고 피아노를 쳤지만, 나는 그것을 듣고 물고기를 익사시키고, 보야는 북을 치고 피아노를 쳤지만 유마양유"라는 기록이 있습니다. 그의 음악적 연주의 생생함과 아름다움을 표현하기 위해 과장법을 사용했습니다.

유보야는 매우 영리하고 재능이 뛰어났으며 어린 시절부터 음악을 좋아했습니다. 그는 당대의 유명한 피아니스트의 스승이 되었습니다.

3년 동안 공부한 후 유보야는 현지에서 유명한 피아니스트가 되었어요. 하지만 유보야는 자신의 예술에서 더 높은 수준에 도달하지 못해 종종 괴로워했습니다. 유보야의 스승 청롄은 그가 무슨 생각을 하는지 알고 그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내가 너에게 모든 기술을 가르쳤고 너는 잘 배웠다. 음악에 대한 감성과 이해에 관해서는 제가 직접 잘 배우지 못했습니다. 제 스승인 팡즈춘은 스승이었어요. 그는 훌륭한 피아노 실력과 음악에 대한 독특한 감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은 동중국해의 한 섬에 살고 계세요. 제가 선생님을 찾아가서 함께 공부할 수 있을까요? 이 말을 들은 유보야는 흔쾌히 그러겠다고 했어요!

그들은 충분한 식량을 준비해 동해로 항해했습니다. 어느 날 배는 동해의 펑라이산으로 항해했습니다. 정련은 보야에게 "먼저 펑라이산에서 기다리세요, 제가 가서 선생님을 모셔올게요. 금방 돌아올게." 그렇게 말한 후 청련은 노를 저어 떠났다. 며칠이 지나도 청련은 돌아오지 않았고 보야는 매우 슬펐습니다. 그는 거친 바다를 올려다보았다. 섬을 돌아보니 산은 고요하고 새들만 슬픈 노래를 부르는 듯 노래하고 있었습니다. 보야는 그 장면을 만지고, 느끼고, 한숨을 쉬며 즉흥적으로 노래를 만들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 노래에는 슬픔이 가득했습니다. 그 이후로 유보야의 피아노 실력은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사실 청롄 씨는 유보야에게 자연 속에서 혼자만의 느낌을 찾으라고 부탁했습니다.

외딴 섬에 있는 동안 유보야는 항상 바다와 숲속의 새들과 함께했고, 자연스럽게 감정이 변화하면서 영혼이 단련되고 예술의 본질을 진정으로 깨달아 진정한 가보 걸작을 탄생시켰습니다. 나중에 유보야는 뛰어난 피아니스트가 되었지만 그의 음악을 제대로 이해하는 사람은 거의 없었습니다.

한 번은 유보야가 배를 타고 강을 따라 여행한 적이 있습니다. 배가 높은 산에 이르렀을 때 갑자기 폭우가 쏟아졌고, 비를 피하기 위해 배는 산 중턱에 멈춰 섰습니다. 보아의 귀는 빗소리에 귀를 기울였고, 눈은 강물에 부딪히는 생생한 장면을 바라보며 피아노를 연주하는 보아의 마음은 기쁨으로 가득 찼습니다. 신나게 연주하던 보아는 갑자기 피아노 줄이 이상하게 삐걱거리는 것을 느꼈습니다. 이것은 피아니스트의 텔레파시로, 누군가 근처에서 피아노 소리를 듣고 있다는 신호였습니다. 보아는 배에서 내려 바닷가 숲에 앉아 있는 나무꾼 종자치를 보았습니다.

보아는 그를 배에 초대했고 두 사람은 서로의 이름을 주고받았습니다. 보야가 "노래 한 곡 들려줄까요?"라고 말했습니다. 저는 바로 손을 씻었습니다. 보아는 즉석에서 "높은 산"이라는 노래를 들려줬고, 2교시는 "장엄한 산이네!"라고 외쳤습니다. 보아는 또 다른 곡인 "흐르는 물"을 연주하며 "이 얼마나 힘찬 강물인가!"라고 칭찬했습니다. 보야는 감동과 흥분을 감추지 못하며 "이 세상에서 내 마음을 알아주는 사람은 너뿐이야. 당신은 정말 내 소울메이트예요!" 그렇게 두 사람은 절친한 친구가 되었습니다.

보야는 꼬마 하마 셰프와 방문 후 그의 집에 놀러 가기로 약속을 했어요. 어느 날 보야는 약속대로 꼬마 셰프 하마의 집을 방문했지만, 안타깝게도 꼬마 셰프 하마는 병으로 세상을 떠났어요. 이 소식을 들은 보야는 마음이 아팠습니다. 그는 꼬마 하마 셰프의 무덤으로 달려가 그를 향한 그리움과 슬픔이 가득한 곡을 연주했어요. 그리고는 일어서서 꼬마 하마 셰프의 무덤 앞에서 자신의 소중한 피아노를 부숴버렸어요. 그 후 보이어는 피아노와 격리되어 다시는 피아노를 연주하지 못했습니다.

'뤼춘추와 리지'에는 보야와 종자기에 대한 이야기가 후세에 전해져 내려오고 있습니다.

루춘추에 따르면. 이것은 장이고, 북을 치고, 듣고, 팡이 북을 치고, 태산을 바라보며. 종자치는 "북을 치니 너무 좋다! 타이산처럼요! "어렸을 때는 흐르는 물을 목표로 했어요. 중즈치는 "흐르는 물처럼 피아노를 치는 것이 너무 좋다"고 말했습니다. "중즈치가 죽은 후 보야는 세상에 더 이상 드러머가 없다고 생각해서 피아노를 부수고 다시는 피아노를 연주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명나라의 소설가 펑멍룽은 이 감동적인 이야기를 <시경>에서 생생한 필치로 묘사했습니다."

보야는 북을 잘 쳤지만 종자치는 듣는 것을 잘했다. 보야 구친이 산을 바라보며 종자기가 말했다:

보야는 북을 잘 치지만, 종자기는 북소리를 잘 듣는다. 흐르는 물을 보고 중자기는 "좋아, 강물 같구나!"라고 말했다. 보야가 한 말을 종자기는 이해할 것입니다. 어린 시절 보야는 세상에 소울메이트는 없다고 말했지만, 피아노를 부수고 평생 드럼을 치지 않았다고 합니다.

작은 요리사 하마의 무덤에서 보야는 사랑하는 친구 종자치를 추모하는 짧은 노래를 썼습니다.

지난 봄을 떠올리면 강가에 한 신사가있었습니다. 오늘 다시 찾아갔지만 소울메이트를 만나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땅 한 조각을 보는 것은 슬프게도 가슴이 아픕니다! 슬프게도, 슬프게도, 슬프게도, 슬프게도 눈물을 흘릴 수 없습니다. 왜 왔다 갔다 하는 걸까요? 강둑에 먹구름이 끼었네. 이 노래는 다시는 연주되지 않을 거야, 3피트 7현 류트가 널 위해 죽었어!

보야의 피아노 레슨 이야기는 조친과 레푸쉐치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유명한 피아니스트인 청롄이 보야의 스승이었고, 그는 3년 동안 청롄을 따라다녔지만 별다른 진전을 이루지 못했습니다. 청롄은 자신은 피아노 테크닉만 가르칠 수 있고 완자춘 선생은 공감 능력이 뛰어나다고 생각하여 보야를 동중국해로 데려가 완자춘 선생에게 공감 능력을 가르쳐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하지만 동해에 도착한 보야에게 완자춘은 보이지 않고 거센 파도와 깊은 산, 울어대는 새들만 보였어요. 보야는 가슴이 벅차오르며 "스승님이 내 마음을 어루만져 주셨구나!"라고 외쳤습니다. 그래서 그는 '수선화 운동'을 창안했습니다.

[편집]종자치 소개.

중자기는 춘추 시대 초나라(현재의 후베이성 한양) 출신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종자기는 밀짚모자를 쓰고 무거운 짐과 도끼를 등에 지고 다니는 나무꾼이었다고 합니다.

역사적으로 어느 해 유비는 진왕의 명을 받아 초나라로 가라는 명을 받고 8월 15일 배를 타고 한양 강 하구에 도착했습니다. 폭풍우가 몰아치는 가운데 배는 작은 언덕 기슭에 닻을 내렸습니다. 저녁이 되자 바람과 파도가 서서히 가라앉고 구름이 갈라져 경치가 매우 매혹적이었습니다. 하늘의 밝은 달을 바라보며 유보야는 너무 흥분한 나머지 가져온 피아노를 꺼내 정성껏 연주했습니다. 그는 한 곡 한 곡 연주하며 멋진 피아노 소리에 완전히 빠져들었을 때 갑자기 해변에 한 남자가 움직이지 않고 서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위보야는 깜짝 놀랐고, 그의 손이 굳어지면서 현 중 하나가 부러졌습니다. 위보야는 그 남자가 왜 해변에 왔는지 짐작하고 있었는데, 그 남자가 큰 목소리로 이렇게 말하는 것을 들었습니다."선생님, 의심하지 마세요. 저는 나무 수집가입니다. 늦게 집에 돌아왔습니다. 제가 왔을 때 당신이 비파를 연주하는 것을 듣고 멋지다고 생각했습니다. 여기 서서 듣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유보야가 달빛을 통해 자세히 살펴보니, 그 남자는 옆에 마른 장작을 잔뜩 쌓아놓고 있었으니 나무꾼이었다. 유보야는 '나무꾼이 어떻게 내 피아노를 알아들을 수 있을까'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이렇게 물었습니다."당신은 피아노 소리를 알 테니 내가 연주하는 곡이 무엇인지 말해 주세요."

.

나무꾼은 유보야의 질문을 듣고 웃으며 대답했다."선생님, 방금 연주하신 곡은 공자가 제자 연희를 칭찬한 곡입니다. 네 번째 줄을 연주할 때 줄이 끊어진 것이 안타깝습니다." 라고 말했다.

나무꾼의 대답은 완전히 정답이었고, 유비는 매우 기뻐하며 나무꾼을 불러 자세히 설명해 주었습니다. 나무꾼은 유보야가 연주하고 있는 피아노를 보고는 "이건 일곱 줄의 피아노야!"라고 말했습니다. 푸가 만든 거라고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는 일곱 줄 거문고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었죠. 유보야는 나무꾼의 말에 몰래 감탄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그러자 유보야는 나무꾼이 그 의미를 알아들을 수 있도록 몇 곡을 연주해 주었습니다. 그가 그랜드 피아노를 연주하자 나무꾼은 "이 피아노는 산의 장엄함을 표현한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피아노 소리가 청아하고 부드러워지자 나무꾼은 "그 다음에 연주한 피아노는 끝없이 흐르는 물을 표현한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유보야는 놀라움과 기쁨을 금할 수 없었습니다. 그가 피아노로 표현한 것은 과거에는 아무도 알아들을 수 없었지만, 눈앞에 있는 나무꾼은 그 말을 명료하게 들었기 때문입니다. 이 거친 산등성이 아래에서 오랫동안 잃어버린 소울 메이트를 만날 것이라고는 생각도 못했기 때문에 그는 나무꾼에게 그를 종자 치라고 불러달라고 요청하고 함께 술을 마 셨습니다. 이야기를 나눌수록 두 사람은 더욱 가까워졌습니다. 짧은 만남 후 그들은 맹세한 형제가 되었습니다. 내년 중추에 이곳에서 만나기로 약속했다.

중기와 눈물을 흘리며 헤어진 유보야는 약속대로 한양 강 하구에 이르렀지만, 약속대로 중기가 오지 않자 비파를 치며 영혼의 동반자를 불러냈지만 한참이 지나도 아무도 오지 않았다. 다음날 유비는 한 노인에게 종자기의 행방을 물었습니다. 노인은 중자기가 병으로 죽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죽기 전에 강가에 무덤을 만들고 8월 15일에 만나면 유보야의 피아노 연주를 들어달라는 유언을 남겼습니다.

노인의 말을 들은 위보야는 매우 슬펐습니다. 그는 종자기의 무덤에 와서 슬프게도 고대 노래 '계곡의 흐르는 물'을 연주했습니다. 연주가 끝나자 그는 줄을 끊고 긴 한숨을 내쉬며 자신이 아끼던 일곱 줄의 거문고를 푸른 돌 위에 부숴버렸습니다. 그는 슬프게 말했습니다. "나의 유일한 동지가 죽었다. 이제 누구를 위해 이 피아노를 연주할 수 있을까요?"

두 '소울메이트'의 우정은 후대에 감동을 주었고, 사람들은 그들이 만났던 장소에 고대 피아노 플랫폼을 세웠습니다. 오늘날까지도 사람들은 종종 친구 사이의 우정을 묘사할 때 "소울메이트"라는 용어를 사용합니다.

시대를 통틀어 두 사람이 시를 읊었습니다 : 부러진 일곱 줄 거문고 봉황 꼬리 차갑다, 나는 아무도 연주하고 싶지 않다! 미소가 가득한 친구는 친구이지만 소울메이트를 찾기는 어렵습니다. "전국 시대 정유통이 쓴 '리자-당문'에는 "보야가 북을 치고 거문고를 타며 산을 바라보자 종자기가 말하기를 '태산처럼 장엄하고 좋다! "물을 흐르기로 결심한 종자기는 '좋구나, 바다는 흐르는 물과 같다'고 말했다."

청 광서 15년(1889년), 한나라에 세워진 중치묘는 '문화대혁명'으로 파괴되었습니다. 1980년에 복원되었습니다. 무덤 방은 둥글고 높이 1.5m, 바닥 지름 8m이며 돌담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비석은 높이 1.5m, 너비 0.7m로 "초나라의 숨겨진 현자 중치(中智)의 무덤"이라는 비문이 새겨져 있으며, 1987년 무덤 앞에 철근 콘크리트 구조의 정사각형으로 기둥은 4개이고 산의 지붕에 기대어 있으며 정자 바닥에는 앞면 외에 난간이 설치되어 있다. 정자는 남북 방향으로 산과 호수를 마주보고 있습니다. 산은 푸른 소나무가 무성하고 산 아래에는 푸른 잔디가 있고 호수는 초록색과 푸른 물결, 펑밍 물소리가 피아노처럼 들립니다.

[이 단락 편집]생각과 느낌

이 글은 보야의 피아노 연주에 대한 사랑과 종즈치의 음악에 대한 위대한 감상에 관한 글입니다. 보야가 어떤 곡을 연주하든 종지치는 보야의 생각을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보야는 소울메이트를 만난 것에 황홀해합니다. 꼬마 요리사 하마가 죽은 후 보야는 현을 잃고 다시는 피아노를 연주하지 않습니다. 이는 '친구를 위해 죽는 남자'라는 진정한 친구의 영역을 보여줍니다.

[사설]글의 본질

두 사람은 서로의 끈끈한 우정과 진정한 친구를 찾기 어려웠던 시절에 대해 썼습니다.

[문단 편집]1. 교재의 해석

1. 짧은 글이다.

소울메이트를 찾기에는 인생은 너무 짧고, 만 마일의 구름, 천 년의 좋은 말들. 순수한 우정의 기초는 이해이며, 이와 관련하여 중국 문화에 대한 가장 생생하고 심오한 설명은 춘추 시대의 유보야와 종자기의 이야기입니다. "유보야와 종자기의 이야기는 오늘날까지 전해져 내려오는 영원한 우정의 예이며 사람들에게 영원한 영감을 줍니다. 이 이야기는 중국인들의 고귀한 관계와 우정의 기준을 세웠으며, 동양 문화의 보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이야기는 가슴 찡하고 흥미진진합니다. 보야는 피아노 연주를 좋아했고 어렸을 때부터 음악에 대한 이해도가 높았습니다. 보야는 자신의 감정을 음악에 녹여 하늘과 땅 사이에 산처럼 서 있는 느낌, 피아노 소리와 함께 바다처럼 우주를 넘나드는 지혜, 완벽에 도달한 피아노 실력을 표현했습니다. 그리고 종자기의 감성과 지혜는 우연히도 * * * 음색이 그와 함께했습니다. 보야가 어떻게 연주하든 그는 두 번째 단계에서 보야의 생각을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었습니다. 보야는 자신의 소울메이트에 대해 황홀해하며 "우리는 전 세계에서 서로를 알고 있습니다. 소울메이트가 몇 명이나 될 수 있겠어요!"라고 말했어요. 꼬마 요리사 하마가 죽자 보야는 큰 상심에 빠졌고 세상 누구도 자신을 진심으로 이해해주지 못한다고 느꼈습니다. "현을 부러뜨리는 것은 거문고이며, 나는 평생 다시는 북을 치지 않을 것이다." 옛말에 "선비는 친구를 위해 죽는다"는 말이 있듯이 말이죠. 보야의 독특한 현악기 연주는 진정한 벗의 경지를 보여주며, 이것이 바로 수천 년 동안 인기를 끌 수 있었던 매력입니다.

이 글을 쓰는 목적은 첫째, 학생들이 음표의 도움을 받아 언어의 일반적인 의미를 먼저 이해하게 하고, 둘째, 우수한 고전 한시를 축적하고 친구 간의 상호 이해와 감사의 순수한 우정을 느끼며, 셋째, 음악 예술의 끝없는 매력을 경험하기 위해서입니다.

이런 종류의 교육은 학생들이 노트와 참고서를 통해 내용을 읽고 이해한 다음 이를 바탕으로 암기하고 축적하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2. 텍스트 분석.

(1) 문장 이해. 높은 산에 대해 종자기가 말했다:

"글쎄, 나는 태산과 같다!" 흐르는 물에 대해 종자기가 말했다:

"좋아, 강물 같구나!"

①보야구친,

"좋다", 너무 좋다. "만약", 마치. 보야는 피아노를 칠 때면 마음속으로 산을 생각했다. 종자기는 (감탄하며) 듣고는 "정말 잘 치는구나! 마치 높은 태산이 내 위에 서 있는 것 같구나!"라고 말하며 "보야가 종 앞에서 북을 잘 치는구나!"라고 말했습니다. 보야는 마음속으로 흐르는 물을 떠올렸고, 종자기는 (감격에 겨운 듯 손뼉을 치며) "훌륭하구나! 이 거문고 소리는 마치 (내 가슴을 흐르는) 강물 같구나!"라고 말했습니다. "청각이 좋다"는 표현이 더 현실적이고 생생하게 다가옵니다. 보야의 피아노 실력은 뛰어났고, 중즈치의 감상 수준도 똑같이 높았습니다. 반복적인 암송을 통해 우리는 중즈치의 진심 어린 감탄과 소울메이트를 만난 보야의 황홀한 감정을 느낄 수 있습니다.

②보야는 종자기가 승리할 것이라고 암송한다.

보야가 어떤 생각을 하든 종지치는 자신의 생각을 정확하게 표현합니다. 보야의 절묘한 음악은 멜로디를 이해하는 종자치만이 진정으로 이해할 수 있고, 보야의 마음은 종자치만이 진정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사랑은 양립할 수 있고, 그것이 소울메이트를 만드는 것입니다!

3보야는 세상에 소울메이트는 없다고 말하지만, 거문고가 부러지고 줄이 끊어져 더 이상 북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부러진 진", 부러진 진. '동지'는 자신의 마음을 이해하고 같은 언어를 사용하는 사람을 뜻합니다. 여기서 보야는 종자기를 자신의 벗으로 여깁니다. "복잡하다", 다시, 다시. 보야(상심)는 이 세상에 (중즈치보다 자신을 더 잘 아는) 소울메이트가 없다고 생각하여 사랑하는 피아노를 부수고 절대 연주하지 않습니다.

중쯔치가 죽은 후 보야는 너무 상심하고 슬퍼서 "피아노와 현을 부러뜨리기로 결심"합니다. 정말 슬프고 감동적인 장면입니다! 친구 사이의 깊은 우정이 감동적입니다. 수천 년 동안 '소울메이트'의 이야기는 중국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아름다운 이야기로 전해져 내려오고 있습니다.

(2) 단어에 대한 이해.

보야의 독특한 현:절대, 끊어져. 보야는 어린 시절에 피아노를 부러뜨린 후 다시는 피아노를 연주하지 않았다. 친구를 잃은 슬픔을 애도하고 특정 전문 분야나 취미를 포기하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입니다.

소울메이트: 자신의 생각을 이해하고 같은 언어를 사용하는 사람.

[편집] II. 교육 목표

1. 텍스트를 소리 내어 읽습니다. 텍스트를 암기한다.

2. 단어의 뜻을 이해하고 노트와 부교재에 따라 자신의 말로 이야기를 말할 수 있다.

3. 고전 한시를 익히고 친구 간의 진솔한 우정을 느낄 수 있다.

[사설] III. 교육 제안

1. 학생들이 문학을 접하는 것은 이번이 두 번째입니다. 이 글을 공부하려면 우선 학생들이 글을 정확하고 유창하게 읽도록 지도하고 적절한 쉼표에 특별한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예를 들면:

보야/구친이 좋다/중쯔친/청각이 좋다. 높은 산을 동경하는 보야 구친, 종자기가 말했다:

"나는 / 서툴지만 / 태산이라면!" 물을 흘려보내기로 결심한 종자기는 "잘했어, 양양시/면/그!"라고 말했다. 보야 / 종자기가 / 그것을 얻을 것이다. 내가 어린 시절에 죽었을 때, 보아는/세상에/더 이상/소울메이트가 없을 거라고/예언했고, 나는/거문고를 타다가/현을 잃어버리고/평생 북을 치지 않았다.

2. 이 글은 간결하고 유창하며 100단어 미만으로 고대와 현대의 의미 차이가 거의 없어 학생들이 메모의 도움을 받아 스스로 글을 읽으며 의미를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다음 단계가 제안됩니다.

(1) 학생이 읽기를 시도합니다. 교사는 읽기 상황에 따라 읽기 시범을 보이고, 학생들이 적절하게 멈추고, "인, 시"의 두 음조 단어를 읽고, 올바른 읽기를 기반으로 원활하게 읽도록 안내 할 수 있습니다.

(2) 글을 유창하게 읽은 후 학생들에게 메모, 삽화 및 문맥을 기반으로 각 문장의 의미를 이해하도록합니다. 교사는 학생들이 문맥을 이해할 수 있도록 지시를 내립니다.

3. 글의 내용을 이해한 후, 학생들이 글을 읽고 암송할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 낭독을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배려하는 친구 간의 진솔한 우정을 느낄 수 있으며, '목소리 알기'에서 자신의 느낌과 경험을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여건이 된다면 학생들이 '산과 강'을 들으며 풍성하고 부드러운 선율을 감상하고 음악의 무한한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준비할 수 있습니다.

4. 우정에 관한 고대 및 현대 중국과 외국의 명언과 명언의 교류를 확대하고 사람들의 소중한 우정에 감사합니다.

5. 문학 언어 교육은 깨달음 이후 자기 학습에 중점을 두어야 합니다. 충분히 읽고, 깊이 읽고, 기사의 매력을 읽으십시오. 인문학적 의미를 경험하는 한 억지로 강요할 필요가 없다.

[사설] IV. 교육 사례

1, 지체 수입

예로부터 전해 내려와 오늘날까지 회자되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바로 오늘 우리가 공부할 보야지제입니다. 오늘 공부를 통해 학생들이 문학을 더 깊이 이해하고 즐길 수 있기를 바랍니다.

2. 본문 전체를 읽는다

(1). 자유롭게 큰 소리로 읽고, 이해가 안 되면 여러 번 반복해서 읽습니다.

(2) 읽기를 반복하고 무작위로 의견을 말합니다. 필요한 경우 교사가 시범을 보이거나 큰 소리로 읽으며 학생들이 언어의 리듬과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지도해야 합니다.

3. 파이프 기둥을 떨어뜨리는 첫 번째 계획을 풀기

(1). 글의 제목을 이해합니다: "보야지셴"의 뜻은 무엇인가요? (학생들에게 익숙한 표현을 사용하여 문학적 언어를 공부할 때 유연성을 길러야 한다고 말하도록 지도한다.)

(2) 이 글에서 보야의 고독한 끈에 대해 언급하는 다른 곳은 어디인가요? 여기서 '주선'은 무엇을 의미하며 세상에 무엇을 알리는 것일까요? 평생 거문고를 연주하지 않겠다는 뜻으로, 거문고를 완전히 버리겠다고 세상에 선언하는 것이다).

4. 그러면 줄을 풀어라

(1) 소울메이트란 무엇인가요?

글을 다시 읽고 읽은 부분과 읽지 않은 부분을 확인합니다. 학생들은 텍스트를 공부한 후 공유할 것입니다.

사전 결정된 몇 가지 교수 생성 포인트:

(1). "드럼 연주와 듣기를 잘한다"라는 문구에서 "잘한다"라는 단어는 "잘하는", "잘하는" 두 단어는 "잘하는", "잘하는" 두 단어는 "잘하는"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두 개의 "좋은"은 감탄의 표시입니다.

(2). 보야가 드럼을 잘 치고 종자기가 듣기를 잘한다는 것을 어디서 알 수 있을까요? 현장 체험: 어린 시절 보야는 높은 산과 흐르는 물을 바라보며 피아노를 치고 있습니다. 보야의 피아노 소리를 통해 무엇을 보는 것 같나요? 그렇다면 어떻게 감탄할까요?

(3)보야는 드럼을 잘 치는데, 그의 피아노 소리가 산과 물 외에 어떤 감동적인 장면을 보여줄까요? 밝은 달, 산들바람, 연기, 비, 봄비... 등을 상상하고 대답하도록 지도한다.

(4)학생들이 언어 사용을 확장하도록 지도: 지금 여러분이 어린아이라면, 보야와 함께 피아노를 연주할 때, 바람소리에 맞춰 보야의 피아노를 통해 바람의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을까요? 그렇다면 어떻게 감탄할까요? ("좋아, 산들바람처럼 천천히!") "보야가 밝은 달에 맞춰 거문고를 연주할 때", 보야의 거문고 소리를 통해 밝은 달이 보이나요? 어떻게 감탄하시나요? ("좋아, 달처럼 밝아!")

(5). 함께 그림 상상하기: 두 번째 레슨에서 보야는 피아노를 치면서 음악을 들었습니다. 보야 구친이 버드나무, 봄비, 구름 연기...를 겨냥했을 때... 다음 시간에는 어떻게 푸시할까요? 학생들이 병렬 문장 형태로 문장을 말할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

(6). "보아가 말하는 것은 벨이 얻을 것이다."가 바로 그것입니다. 마음에 드는 것이 있으면 좋은 친구는 그것을 칭찬할 것입니다. 이것은 평범한 친구가 아닙니다! 이것은 자신감이라고합니다. 보아는 산, 흐르는 물, 밝은 달, 맑은 바람, 보아가 무엇을 목표로 하든 다음 단계에서는 승리할 것입니다. 그것이 진정한 자신감입니다!

(2) 서로를 미워한다.

1. 보아는 이미 추에서 유명한 뮤지션입니다. 아직도 칭찬이 부족하다고 생각하세요? 왜 그는 작은 하마 요리사를 자신의 동료로 여길까요?

2. 보야가 사람들의 경계선 칭찬을 들을 때 어떤 감정이 느껴지나요?

3. 그 순간 보아의 마음속에는 뭔가 갈망이 있었을 거예요. 그게 뭐였을까요? 머릿속으로 수없이 외치고 또 외쳤을 거예요. 그는 무엇을 원했을까요?

4. 드디어 어느 날, 보아는 자신의 친구 종자치를 만났어요! 멋진 어린 시절을 보낸 보야는 이런 희귀한 소울메이트를 만나면 어떤 기분이 들까요? 다음 학기에는 무슨 말을 할까요?

5. 나를 알면 너도 어린애가 될 수 있어! 이쯤 되면 보아와 꼬마 요리사 하마, 음악적 소울메이트가 아닐까?

6. 소울메이트의 모임은 매우 행복하고 조화로운 모임이어야 해요. 본문을 다시 읽고 소울메이트들이 모였을 때의 조화와 기쁨을 느껴보세요.

(3) 소울메이트의 죽음.

그러나 세상은 예측할 수 없고, 나는 불행히도 세상을 떠났다. 문장을 보여주며 학생들이 "어린 시절에 네가 죽었을 때 보아는 세상에 자신은 없지만 거문고를 부러뜨리고 평생 북을 치지 않겠다고 말했다."라고 큰 소리로 읽습니다.

1. 보아가 어떻게 자신이 죽으면 세상에 소울메이트가 없을 거라고 생각했을까요?

2. 꼬마 요리사 하마가 죽은 후 보아는 다시 예전의 삶으로 돌아가야 했고, 자신을 이해해주는 사람도 없고 의지할 사람도 없는 나날은 견딜 수 없는 고통이었다. 이런 고통은 누구에게도 말할 수 없었고, 결국 피아노를 끊고 드럼 없는 삶이라는 극단적인 방법으로 표현되었습니다! 여기서 보아의 "절대"는 단지 "현"입니까? 그가 현을 부러뜨렸을 때 그는 무엇을 부러뜨렸습니까?

이 시점에서 보아가 어떤 감정을 느꼈는지 이해했다면 이 문장을 다시 읽어보세요.

5. 현에 대한 깊은 이해

(1)? 명나라의 소설가 펑멍룽은 그의 저서 <주의 이야기>에서 이 감동적인 이야기를 생생한 필치로 묘사했습니다. 보야는 작은 요리사 하마의 무덤에서 그의 소중한 친구 종자치를 기리기 위해 짧은 시를 지었습니다. 시를 보여줍니다. 학생들이 읽는다:

지난 봄을 생각하면 강가에 한 신사가 있었다. 오늘 다시 찾아갔지만 동무는 보이지 않았다. 하지만 그 모습은 슬프도록 가슴이 아팠다! 슬프게도, 슬프게도, 슬프게도, 슬프게도 눈물을 흘릴 수 없습니다. 왜 왔다 갔다 하는 걸까요? 강둑에 먹구름이 끼었네. 이 노래는 다시는 연주되지 않겠지, 3피트 7현 류트는 당신을 위해 죽었어!

(2) 유보야가 죽으면 그는 아무도 이해할 수 없는 삶으로 돌아갈 것이다. 그 산천의 노래를 누가 들을 수 있을까요? 오직 이 감동적인 이야기만이 오랜 세월 동안 전해져 내려왔어요! 학생들이 글을 읽습니다.

(3) 고통과 절망에 직면한 보야에게 여러분은 어떤 말을 해주고 싶나요? 여러분의 생각을 적어보세요.

6. 독특한 현악기 감상하기

이 감동적인 이야기를 바탕으로 똑같이 감동적인 음악이 작곡되었습니다: '계류가 흐르네'입니다. (음악 '흐르는 물 계류'를 재생해 보세요.)

즐겨 보세요. 감동적인 노래인 "흐르는 계곡물"을 사용하여 이야기를 다시 읽어봅니다. (학생들이 글을 다시 읽고 암송해봅니다.)

(교육 설계: 저장성 항저우시 공수구 교육국 교육연구실 쉬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