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리니앙의 사회적 영향력

이야기 출처

'두리니앙의 동경회귀'와 '이젠지'에 기록된 이야기의 내용과 줄거리는 '이젠지'라고 유추할 수 있을 정도로 유사하다. "Du Liniang's Adoration"의 스토리 버전입니다. "The Return of Color"의 기원이자 원형입니다. 게다가 이야기의 본문 시작 부분에는 다음과 같은 시가 있습니다. “나는 서재에서 여유롭게 과거와 현재를 바라보고 있는데, 두누가 다시 살아났다는 소식은 거의 듣지 못한다. 과거의 사건을 모아 뉴스로 정리하여 후세들에게 용기를 주고 있습니다." 더욱 직설적으로 말하면 할 일이 없다는 것입니다. 서재를 탐색하다가 '과거'의 '낭만적 사건'을 해석하여 정리했습니다. . 실제로 송, 원, 명나라의 대본은 『의건지』, 『태평광기』 등 책에 기록된 내용을 바탕으로 한 것이 많다.

만리 19년 신마오(1591년)에 당현조는 '부신 과진서'라는 시를 지었다. Zhu Yijun 황제는 분노하여 그를 Xuwen County로 강등시켜 소관으로 삼았습니다. Tang Xianzu는 처음으로 Dayu를 거쳐 Meiling을 통과했으며, 반년 후 Tang Xianzu는 절강 성 Suichang으로 승진하고 Dayu를 통해 다시 Meiling을 통과했습니다. 그리고 그는 일정 기간 동안 다유에 머물면서 지역 문인과 대화를 나누면서 다유의 역사와 문화 환경에 대해 배웠습니다. "Yi Jian Zhi"에서 난안으로 유배되었던 Shao Hongyuan의 머리핀 소녀가 사망 후 유령으로 변했다는 사실을 알게되었고, 현지 Baoji Temple에 가서 Taiwei의 손자 Baoyi Lang과의 연애 관계를 강등 된 관리와 설명했습니다. 이 설화는 민중에게 전파되었고, 『두리니앙 부활』 설화는 이러한 설화와 고서에 기록된 설화, 대본에 나오는 설화를 함께 엮어 엮어 드라마틱한 이야기 ​​『모란에서 부활하다』의 뼈대를 이루었다. 파빌리온'이 그의 마음속에 점차 형성되었다.

<의건지>에 기록된 난안현 다유족의 괴담과 다유에 전파된 민간전승은 <두> 이야기의 근원일 뿐만 아니라, "모란정"의 이야기. 다유가 '모란정' 이야기의 유래임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새로운 이야기

1963년, 유명한 현대극 운동가이자 극작가인 천한은 정준리, 주이바이와 함께 난창에서 간극 '영혼의 귀환'을 관람했고, 나는 큰 관심을 가지고 다유에 와서 '모란정' 이야기가 일어난 장소를 조사하고 "모란정이 있는 한 맑은 모래를 남겨서는 안 된다"라는 시를 썼습니다. 다유가 『모란정』 이야기의 유래가 되었다고 분명히 언급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