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백시 스타일의 특징과 예를 들어 설명하다.

첫째, 이백의 시사 창작은 강렬한 주관적인 색채를 띠고 있으며, 주로 영웅적인 기개와 격앙된 감정을 중시하는 것으로, 객관적인 이미지와 구체적인 사건을 상세하게 묘사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

이백의 시는 늘 분방한 기세로 관통하고, 종횡으로 단숨에 달려나가는 것을 중시하며,' 이영' 과 같은 기승인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대붕이 하루 바람을 타고 9 만 리를 흔들었다." 그는 그의 시가 "흥한이 붓을 내려 오악이 흔들리고, 시가 웃음창주가 되었다" 고 말했다.

둘째, 강렬한 감정적 색채와 폭발적인 서정적 방식.

소탈한 기질, 도도하고 독립된 인격, 접근하기 쉽고, 강렬한 감정이 튀어나와 이백의 서정적 풍격의 뚜렷한 특징을 형성했다.

그것은 종종 폭발적이다. 감정이 일단 자극되면 무절제하게 튀어나와 영혼의 충격을 직접 느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감정명언)

예를 들어,' 노래 송송' 은 정치적 어둠과 시비에 대한 분노를 나타낸다. 이런 감정 표현은 완전히 이백식이다.

셋째, 상상력은 예측할 수 없고, 무작위적이고, 몽환적이며, 이미지는 아름답고 신선함과 광도가 부족하지 않다.

폭발적인 감정 표현과 결합해 이백시의 상상력은 예측할 수 없다. 종종 불합리하고 이상하다. 예를 들면' 술에 들어간다':' 고실에 잠겨 있는 밝은 거울을 어떻게 사랑스럽게 잠글 수 있을지 모르겠다. 아침은 비단 같은 검은 색이지만 밤에는 눈이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나는 정말 하늘에서 떨어지고 싶다, 정말 놀랍다.

그의 기발한 상상력은 종종 심상치 않은 방식으로 연결되어 감정의 흐름에 따라 변한다. 하나의 상상력과 다음 상상 사이에는 거대한 비약이 있다. 이미지의 조합도 스패닝이 크고, 기괴하고, 종횡으로 변하며, 그가 할 수 있는 한 최선을 다한다.

넷째, 아름답고 아름다운 이미지.

이백의 시가에는 태양과 달을 포함한 장려한 산천 이미지가 많이 있는데, 이는 그의 위대한 기백과 풍부한 상상력과 관련이 있다.

이백은 부피가 크고 장관인 것을 특히 좋아하는 것 같다. 붕어, 고등어, 긴고래, 그리고 대강, 바다, 설산은 모두 그가 읊는 것을 좋아하는 대상이다. 이백은 그것들을 매우 넓은 공간 배경에 담아 형문나루터와 같은 아름답고 아름다운 시적 이미지를 형성하여 친구들을 배웅하는 등 매우 광활하고 장관이다.

그러나 이백의 시에도 많은 아름다운 이미지가 있다.

청계, 명월, 백로, 죽색, 백로 등 청려한 경치로 구성된 아름다운 이미지들은 이백시의 예술적 내포를 크게 풍요롭게 했다.

다섯째, 신선하고 활발한 언어 스타일.

언어 풍격이 신선하고 활발하며 명쾌하고 명쾌한 것이 그 용어의 기본 기조이다. 속담에 "맑은 물이 부용에서 나오고, 천연 조각공이 나온다" 는 말이 있다.

이백의 시 중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색사는 흰색이고, 그 다음은 금, 청청, 노랑, 녹색, 보라색 등이다. 그는 천성이 명랑하여 어두운 색이 아니라 밝은 색을 좋아한다. 그의 불쑥 튀어나온 시구는 왕왕 투명하고 순수하며 눈부신 광채를 띠며 세속적 인정을 거부하는 고귀한 인격을 드러낸다.